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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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스, 광명의 소녀
Lux, The Lady of Luminosity
21
9
0
1/1
플레티넘 가보자!! 초반 라인전 힘 뽝!! 하이브리드 미드럭스

- 정이영(2015-10-12, 조회수: 2446)

그냥 평범한 플2 서식중인 럭스 플레이 하기 좋아하는 유저로서 한 번 끄적여 봅니다. ㅎㅎ

태클 걸 부분 있으면 파바박 걸어주세요!!
럭스, 광명의 소녀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99) 2263 마나 480 (+23.5) 879.5
공격력 53.5 (+3.3) 109.6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21 (+5.2) 10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공격력 +2.25
    x1
  • 주문력 +4.9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방어
    +9
  • 주문력
    +20.61
총 가격 : 7,062 IP
제목 그대로 초반 라인전에 힘 완전하게 실어준 룬 셋팅입니다.

룬 셋팅 이렇게 설정한 부분은 밑에 공략 설명하면서 추가적으로 더 써 내려가도록 하겠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 역시 초반에 힘을 많이 실어주도록 찍어 뒀습니다.

역시 이와 같이 찍은 이유는 밑에서 룬, 특성 설명 할때 같이 말씀드리겠습니돠!!
기본적으로 상대 챔프보고 라인전에서 내가 이길 수 있다. 자신있다 라고 생각 들면 위 같은 점화+점멸 들고 갑니다.

이렇게 가는 이유는 말 그대로 초반에 힘을 준 룬,특성 기반으로 라인전을 압살하기 위함인데요.

자세한 설명은 밑에서 더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단, 모르가나일경우 다른 스펠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블랙실드 OP ㅜㅜ
광채 (Illumination)
럭스의 공격 스킬은 6초 동안 적을 빛의 에너지로 가득 채웁니다. 럭스의 기본 공격으로 이 에너지를 불태우면 적은 30~200(+0.3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빛의 속박 (Light Binding)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지정한 위치에 빛의 구체를 발사하여 최대 2명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80/125/170/215/26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동안 속박당합니다. (사정거리: 1000)
프리즘 보호막 (Prismatic Barri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럭스가 지정한 위치에 부메랑처럼 돌아오는 마법봉을 던져 자신과 봉에 맞은 아군 챔피언을 2.5초 동안 40/55/70/85/100(+0.4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합니다. (사정거리: 1000)
광휘의 특이점 (Lucent Singularity)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초
적 유닛의 속도를 25/30/35/40/45% 느리게 하는 지역을 조성합니다(지속 시간 5초).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적에게 65/115/165/215/265 (+0.8AP)의 마법 피해를 즉시 입힐 수도 있습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310)
최후의 섬광 (Final Spar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50/40초
눈부신 광선을 소환하여 일직선 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300/400/50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최후의 섬광은 광채 효과를 점화시키며 재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334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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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콤보

 럭스 만큼 스킬 콤보 간단한 챔프가 없죠!! Q 속박 걸리면 E 던지고 궁 쏘고 터트리는 순으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스킬 활용 팁

 스킬 활용 팁이랄건 없는데 라인전에서 E는 직접 터트려야 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끝까지 유지했다가 알아서 터지게 하시는게 좋습니다.


Ex) 적 챔프를 맞추겠다고 날린 E가 아니라 그냥 순수하게 견제+미니언에 타격주기 위함으로 날렸을 경우입니다. 적 챔프를 맞추겠다는 목표로 날리셨다면 바로 팡!!


라인전 딜교시 럭스 패시브는 항상 터트려 주는게 좋습니다. 리븐Q처럼 쌓아두는게 아니기 때문에 한번 생긴 패시브는 다음 스킬 맞추기 전에 터트려 줍시다.


원콤 각이 나왔다면 Q->E->R->평->E->평 쓰시면 되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일단 템트리는 뭐 일반AP 누커들과 달리 크게 유별나다 할 템은 없습니다.

그저 무난합니다. 일단 시작은 AP누커인 만큼 도란+2포로 시작.

유일하게 딜로스 발생하는 타이밍이 2군데가 있는데 루덴 나오기 직전과 데켑 나오기 바로 직전인데, 두 구간중에 딜로스가 더 심하다고 느껴지는 곳은 데켑 직전 타이밍입니다. 루덴 나오는 시간이 길어지면 뒤에 데켑 구간이 더 심하게 느껴지는 부분이기 때문에 루덴 나올때까지는 cs 놓치지말고 꾸준히 챙기셔야됩니다!!

이 두 구간만 길어지지 않고 무난하게 넘기시면 룬, 특성 영향없이, 딜로스 없이 메인탱커를 제외하고는 딜 자아아아알 들어갑니다.

(상대 미드가AD 챔프면 선템 팔목보호대 가고 존야를 올리시던, 모렐로 가시면 됩니다. (성배가 필요한 상황이라면 모렐로 대신 성배가셔도 됩니다.))

막템은 최종 아이템 3개중 1개 가시면 됩니다.

치감+마나회복+쿨감 필요하다 하시면 모렐로 가시면 되고,

컨트롤 자신 있다 스택 안 까일 자신있다. 강려크한 딜을 원하신다면 메자이,
(솔직히 없어도 딜 잘 나오는데 럭스만큼 어시먹기 쉬운 챔프가 없죠...)

방어력 + 생존템이 필요하다!! 싶으시면 존야 가시면 됩니다.

저는 존야는 잘 안가고 모렐로나 메자이를 주로 갑니다.

제 플레이도 그렇고 럭스 자체가 백 포지션 잡고 스킬 활용해서 딜 넣는 챔프 이기 때문에 저는 개인적으로 존야는 잘 가지 않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
블랙실드 OP.. 모르가나가 장웨인이 아닌이상 킬각 볼 수가 없어요 ㅠㅠ
모르가나를 제외한 카운터라면 미드만 주구장창 파는 갱킹 좋은 정글러들 입니다. 
(솔직히 이건 어느 라이너든 해당 되니깐...ㅎ)

솔직히 럭스는 모르가나 제외하면 스킬 활용, 맞추냐 못맞추냐, 패시브 활용 여부에 따라서 결정 됩니다.

즉 상대보다는 럭스 플레이하는 파일럿 분의 실력에 따라서 결정 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 운영은 간단합니다. 그냥 무난하게 cs 챙길 수 있는건 흘리지 말고 다 챙기세요. 상대가 킬각을 안주고 상대 정글러가 미드를 판다면 궁 아끼지 말고 그냥 라인 미는데 쓰세요. 괜히 다른 라인 도와 준다고 궁로밍 갔다가 킬, 어시 못먹으면 라인 복귀 도중 상대 미드,정글에 킬각 줄 수 있고, cs 손해도 보니까 궁을 너무 아끼지 마세요! 그렇다고 상대 미드가 로밍가는데 안따라가냐. 이건 아닙니다. 상황에 맞춰서 따라가주는건 라이너로서 기본이고요, 단 라인전 자체에 힘을 준 럭스이기 때문에 탑쪽 봇쪽에는 와드 꾸준히 해줘서 상대 미드 라이너 위치 파악해주는게 중요합니다. 요약하자면


1. CS 먹을건 먹고 흘려야 하는건 그냥 흘리자

2. 어정쩡하게 궁로밍가서 시간낭비 하지말고 라인 밀기, 블루 스틸에 궁을 좀 더 활용하자

3. 탑쪽, 봇쪽 와드는 꾸준하게 상대 로밍체크(이건 진짜 기본중에 기본...)

 

초반 운영법

 다른 룬,특성을 포기하고 AD,AP 하이브리드로 둘 다 투자 했기 때문에 초반 깡패 입니다. 처음에 라인전에서 압살하려고 셋팅 했기 때문에 싸움을 걸어줘야합니다. 무난하게 cs만 잘 챙기고 평화주의적으로 갈꺼면 저런 룬, 특성을 가져갈 이유가 없죠.


1렙 : 간단합니다. 1렙에 평타 + E + 평타(패시브) 터지면 피 1/3정도 거뜬히 깍습니다. 

(이것만 해주면 상대 1포션은 그냥 빠집니다. 단, 괜히 이거 하려고 무리하다가 미니언한테 다 맞고 상대한테 뚜까 맞으면 의미가 없습니다. 손해보는 딜교는 하는게 아니죠!!)


2렙 : Q찍어주시고 킬각 보시면 됩니다. 멀리서 Q쐈는데 맞았다고 이거슨 킬각!!! 하시면서 들어가지 마시고 다음 Q에 킬각 보시는게 바람직하다고 봅니다. (1렙 딜교 성공해서 1포션 빼뒀으면 여기서 포션 하나 더 뺄 수 있습니다.)

2렙에 킬각 볼 수 있는건 솔직히 좀 해보시면 감이 옵니다. 킬이 나올지 안나올지 보통 피 1/3 뺐는데도 포션을 안먹고 있는다 이럴때는 과감하게 들어가서 싸워도 됩니다.(단, 스펠이 점화였을 때 입니다.// 모르가나한테도 킬각 볼 수 있는 유일한 구간입니다.)


*2렙에 킬을 못 냈다고 조급해 할 필요 없습니다. 우리는 그 말 그대로 라인전을 우위로 가져가기 위해서 룬 특성을 들었고 그 방법이 먹히면 되는거니깐요. 꼭 킬을 내야만해!! 이건 아닙니다.


3렙 : 이건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여기가 필킬 구간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3렙 딱 될 때 싸움 거셔도 좋지만 가장 좋은 타이밍은 cs 1~2개 정도 손실을 감수하고 3렙 업 직전 타이밍에 들어가는게 좋습니다.

(즉 미니언들이 알아서 1~2마리 잡아서 업이 되게 끔 하란 말이죠!!)

솔직히 이렇게 할 수 있는 이유는 AD 룬, 특성에 투자했기 때문에 미니언 먹는 속도는 초반의 평범한 AD캐릭과 크게 다를바가 없습니다. 여기서 바로 초반 라인전에 힘을 뽝!! 준 효과가 들어나는 부분이죠. 게다가 상대가 AP기반 챔프라면 스킬이 다빠진 평타 딜교에서는 AD에 투자한 럭스가 압승 + 3렙업 체력증가 + W찍었다면 실드로 맞다이 방지 할 수 있습니다.


* 만약 이 구간에서도 킬을 못냈다. 솔직히 딱히 손해 봤다 할 건 없습니다. 피차일반으로 상대도 스펠 다 빠졌을게 분명하고 이런식의 딜교를 하게 되면 도란+2포 들고온 상대 라이너는 cs손실 감수 하고 서라도 집에 먼저 갈 수 밖에 없기 때문에 cs 이득보고 집가서 템 사오시면 됩니다.

(상대 라이너가 먼저 집갔다고 에헤라 디야 하면서 cs먹다 상대 정글한테 죽지마세요~ 스펠 없을땐 항상 조심 또 조심...)


4~5렙까지는 그냥 E견제 날리고 평타 쳐서 패시브 터트릴수 있으면 터트리는게 좋습니다. 무리해서 터트릴 필요는 없습니다.


6렙 : 경험치 손실 없이 잘 드셔서 제 때 6렙 찍었다면 여전히 무시무시한 딜을 낼 수있는 구간입니다. 2도란만 들고 있어도 스킬은 스킬딜 대로 아프고 평타는 평타딜 대로 아픕니다. 일방적으로 뚜까 맞지 않는 이상 지는 일은 없습니다.


이 이후로는 킬각 못 보신다면 걍 cs위주로 꾸준히 성장하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솔직히 성배 나오고 나서는 CS>>>>킬 로 보셔야합니다. 그렇다고 미친놈 마냥 백업 갈때도 안가고 CS 먹으라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무리하지 말라는 이야기입니다.

 

후반 운영법

 솔직히 후반 가면 럭스 라인 클리어도 좋고 그냥 다른 챔프들이랑 다를 건 없습니다. 궁쿨 짧다고 이상한 타이밍에 쓰지만 않는다면...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AP, 원딜 둘 중 하나만 짤라주면 솔직히 잘 하신 겁니다. (서로 어느정도 잘 컷을때 이야기입니다. 크지도 못한 놈 하나 잡고 할거 다 했다 이러면 아니되옵니다...ㅠㅠ)


그게 아니고 대치 상황이다라고 하면 E를 가능하면 상대 원딜이 딜을 넣으려고 들어오는 방향쪽으로 날리고 터트리지 마세요. E 지속시간이 5초로 생각보다 깁니다. 심지어 슬로우도 있고요. 스킬 하나로 상대 원딜 딜로스를 만들어준다면 딜을 넣으려는것 보다 충분히 날릴만한 가치가 있죠. 이렇게 견제E 날리고 나서는 팀원들한테 실드 써주고 속박을 원딜을 살리는 용도로 쓰시던 들어오는 브루저들을 방해하는데 써주시면 좋습니다. 여기서 럭스 속박 맞은 브루저를 버스트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궁 아끼지 마세요 걍 과감하게 쓰세요.

(상대 브루저가 들어올 경우 그 뒤로 따라 들어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브루저를 맞추려고 쏜 궁에 상대 미드나 원딜이 맞아준다면 땡큐죠.)

들어오는 브루저를 럭스 속박 맞고 서폿이 CC넣어주면서 원딜이랑 뚜까 팻는데 잡지도 못하고 둘다 빈사상태에 죽을 위기다. 이건 이미 게임이 기울었다고 보면 됩니다. 이 경우는 상대 브루저가 너무 잘 컷거나, 우리팀 원딜OR럭스가 못 크거나 스킬을 장웨인 처럼 쓴 경우 말고 팽팽한 상황에서는 이럴 일이 없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챔피언 별이랄께 있나요. 럭스는 챔피언보다 스킬활용, 스킬을 맞추냐 못 맞추냐가 더 중요한 챔피언입니다.

 

마치며

 현재 플레2인데 이 구간까지 올라오면서 팀이 전체적으로 말려서 망한적은 있어도 일방적으로 상대 라이너에게 와장창 깨진 게임은 없었습니다. 이 윗 구간에서 통할지는 모르겠지만 이번 시즌 플레 테두리 받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한 번쯤 시도해보셔도 괜찮으실 것 같습니다.


(태클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팍팍 걸어주십쇼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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