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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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파이트, 거석의 파편
Malphite, The Shard of the Monoli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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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버탈출 말파서폿

- 금반지끼고(2015-10-12, 조회수: 3163)

안녕하세요

 

말파서폿으로 본격 브론즈 or 실버

 

또는 자신의 스타일과 맞으시다면 골드까지도

 

쉽게 올라갈수있는 말파서폿을 간단하게 설명해드릴께요

말파이트, 거석의 파편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4.2 (+104) 2412.2 마나 282.2 (+40.0) 962.2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38 (+3.4%) 1.007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7.32 (+0.55) 16.67
방어력 37 (+4.95) 121.15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주문력 +1.19
    x6
  • 레벨당 쿨감소 -0.278%
    x1
  • 주문력 +4.9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쿨감소
    -9.972%
  • 주문력
    +17.04
총 가격 : 11,274 IP

저는 룬을 이렇게 사용합니다

 

룬과 특성을 같이 생각하고 룬,특성을 만들기 때문에요 쿨타임 감소는 10퍼센트를 합니다

 

성장쿨감 3개가 5퍼센트 입니다 나머지는 주문력을 사용하거나 탱키하게 하고싶다면 마저룬을 사용하시면됩니다

 

이렇게 맞추면요 나중에 얼어붙은 심장만 뽑아도 쿨감 40퍼센트를 충분히 맞출 수 있습니다

 

즉 성배나 모렐로를 올리지않고서 쿨감 40퍼를 맞추기때문에 중반넘어가는 타이밍에 확실하게 탱킹이 가능합니다

 

방룬이 아니라 체력을 사용하는이유는요 방룬은 너프를 당했을뿐더러 말파이트의 w스킬 패시브때문에 방템이 조금만

 

갖쳐줘도 다른 챔피언에게 방어력이 밀리지않습니다 떄문에 체력을 보충해주면서 패시브효과도 크게 보는거죠

 

마관룬을 쓰는 이유는 3렙 부터의 q짤짤이나 6렙때 궁으로 킬각을 좀 쉽게 만들 수 있기때문에 마관룬을

 

쓰는데요 표식은 마관룬을 사용하시면 상대 원딜러가 q를맞고 질질쌉니다 마관 쓰세요 그리고

 

혹여나 상대에 ap챔피언이 비율이 높을경우에는 심연의홀 이랑도 시너지가 좋겠죠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이 특성을 보면 아시겠지만 쿨감 10퍼센트가 특성으로 맞춰집니다.

 

그리고 디펜스보단 유틸리티에 힘을 실어준 이유는요 초반 마나관리와 골드수급이 좀더 수월해집니다

 

특성은 첫템을 저격해서 일부러 이렇게 찍어주는데요 저는 첫템을 고대주화를 올립니다

 

고대주화를 올리면 우리 원딜 체력관리는 힘들겠지만요 내 체력관리와 마나관리 골드수급이 수월해집니다

 

3렙까지만 어떻게든 사리면서 버티면 그뒤로는 조금씩 풀립니다

 

그리고 1렙부터 쿨감 10퍼센트를 들고들어가기때문에요 Q 쿨타임이 빨리돌구요 6렙이라 쿨감템이 제데로 안갖춰진

 

상태에서도 궁쿨이 생각보다 훨씬 빨리돌아갑니다 때문에 미드라인 3인갱도 노려볼수있고 말파이트 활동범위를

 

초반부터 넓혀가면서 플레이가 좋아집니다 그리고 스펠 쿨타임 감소는 찍어주는 이유가요 저걸 찍으면 내가 점멸을

 

사용해서 상대의 점멸 혹은 탈진을 뺏을때 상대방보다 한타이밍 먼저 쿨이돌기때문에 킬각을 보셔도 됩니다

 

이게 쫌 어렵다면 골드 더주는거에 찍으시거나 그러시면되요 그리고 유틸리티 쿨감에는 사용 아이템 쿨타임 감소가

 

20퍼센트나 있는데요 이게 쫌 사기인게 승천의 부적 쿨타임이 너무 빨라집니다 그냥 전체적인 운영면에서 이 특성이

 

가장 괜찮다고 생각해요 저는

스펠은 딱히 크게 설명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드네요
화강암 방패 (Granite Shield)
재사용 대기시간: 8/7/6초
말파이트는 10초간 공격을 받지 않을 때마다 바위의 방패를 소환합니다. 바위 방패는 최대 체력의 9%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이 능력은 1/7/13 레벨이 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지진의 파편 (Seismic Shard)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대상에게 70/120/170/22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20/25/30/35/40% 훔칩니다. (사정거리: 625)
천둥소리 (Thunderclap)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기본 지속 효과: 말파이트가 방어력의 10/15/20/25/30%의 방어력을 얻습니다. 화강암 방패가 발동 중일 경우, 추가 방어력은 세 배가 됩니다.

사용 시: 기본 공격 시 5초 동안 여진을 일으켜 부채꼴 영역에 15/25/35/45/55 (+0.3AP)(+0.15 추가 방어력)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천둥소리를 사용한 후 첫 공격 시 대상에게 30/40/50/60/70 (+0.2AP)(+0.15 추가 방어력)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지면 강타 (Ground Slam)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말파이트가 바닥을 내려쳐 주변 적에게 70/110/150/190/230 (+0.4방어력)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공격 속도를 30/35/40/45/50% 감소시킵니다. (범위: 400)
멈출 수 없는 힘 (Unstoppable For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말파이트가 지정한 지역으로 돌격하여 적들에게 200/300/4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말파이트는 돌진 중 받는 모든 방해 효과를 무시합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32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콤보는 .. 그냥  요게 다에요

스킬 활용 팁

 1렙대 E를 찍었는데요 어차피 1렙부터 Q짤 박아봣자 데미지도 약하고 마나관리가 안됩니다 리쉬할때 정글몹 공속

 

떨궈서 우리 정글러 도우는셈 칩시다

 

그리고 Q 스킬은요 3렙때 2번을 찍고나서 괴롭혀주는게 좋습니다. 왜냐면 위에서 설명했듯이 1레벨때의 Q 데미지는

 

정말 약하고 마나가 너무많이듭니다 쿨이 다 돌때쯤이면 도란검때문에 흡혈이 다 되있어도 무방하고 상대 서폿이

 

힐이나 쉴드를 가지고있다면 더 효과가 없겠죠

 

W스킬은 왜 후반까지 안찍냐면요 말파서폿은 초반에 방템을 올릴 돈이 모자르고 시야석,승천의부적을 우선순위로

 

뽑습니다. 그리고 초반에 W에 1을 찍어도 방어력이 10퍼센트 정도 상승하는데요 디펜스나 방어력 룬을 들어도

 

10퍼센트면 거의 3~5정도 오르거나 많으면 6정도 오를까요 거의 있으나 마나 한 정도이기때문에 차라리

 

적팀 원딜 공속을 5퍼센트 더 줄여서 탈진과 시너지를 좀 더 극대화 시키는게 더 좋을것같습니다.

 

W 찍는 타이밍은요 내가 방템을 올리기 시작했을때부터 찍어주시면 적당한 타이밍이 될 것 같네요

 

R 스킬은요 너무 아껴도 안되고 너무 막써도 안됩니다. 만약 내가 한큐에 적을 잡을수 있을것같다 하는 상황에는

 

상대방이 서폿인지 정글인지 탑인지 미드인지 원딜인지를 보고 나서 사용하세요

 

제 추천입니다만 상대방이 정글러라면 바로 꽂아버리세요 바로 그자리에서 킬따버리고 용타이밍 잡거나 큰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말파서폿은 단점이 원딜 지키기가 약하기때문에 이니쉬를 먼저 여시는게 좋습니다 말파가 이니쉬 열면

 

스펠 하나 빠지거나 킬이 나옵니다 팀이 잘 뭉친다면 그리고 절대 혼자서는 들어가지 마세요 절대로 절대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은요 솔찍히 말해서 그 상황 을 보고 가는건데요 만약 우리팀에 AP챔피언이 있고, 상대방 AP 챔피언이

 

좀 큰것 같다 싶은 상황 (예를 든겁니다 입롤이 아니에요)에서는  이거 올려도 좋겠죠?

 

그리고 상황에 맞게 방템을 가시거나 게임이 완전히 터진것같다 그럴때는 솔찍히 그때부터 딜 가도 상관없습니다

 

앞서 룬 특성을 유틸성을 좋게 해놓아서 딜 가도 이기는 경우가 있구요 어떤때는 한타를 봐야할 경우도 생기겠죠?

 

그럴때에는 딜보단 탱을 가주시는게 좋아요 딜갔다는 궁각제다가 괜히 이니쉬 당하고 지는경우도 수두룩해요

 

딜가도 되고 탱가도 되는게 말파이트인데요 게임이 너무 극후반까지 가는바람에 풀템을 뽑아서 돈이 남아돌때에

 

승천의 부적을 팔고 정당한 영광을 올려주세요 왜냐면 극후반이라면 한타한번에 게임이 끝나고 그러기 떄문에

 

승천을 많이 사용하기보단 쿨이 짧든 길든 거의 한번사용하기때문에 더 오래버티는 아이템이 좋겠죠 그리고

 

승천에는 광역 슬로우가 붙어서 말파 궁과 시너지도 잘맞을겁니다 ㅎㅎ 물론 상대 올 AD 일때는 방어력 400~500

 

맞추면서 한타 씹어먹고 그럴수도 있고 여러모로 서폿인데 탑 정글의 성격을 다 가지고 있죠 그리고 얼어붙은 심장은

 

E 스킬의 공속 저하랑 시너지 효과가 상당합니다 공속이 갑자기 절반이되면 사람들이 급 적응이 안되서 평타를 안치고

 

무빙하거나 잠시동안 딜로스가 엄청나게 생기겠죠? 게다가 우리 말파이트는 쿨감 40퍼니까 E를 재사용 하기까지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아요 말파는 원딜의 평타따위 씹어먹습니다 만약 상대 원딜이 무빙을 너무 잘친다 할때는

 

  •  이거 사신다음에 Q 한대 박고 E 한대 찍어주시면 상황종료 입니다. 가시갑옷의 반사딜이 방어력 계수가
  •  

    생기면서 W 패시브와 시너지 효과가 엄청납니다. 아이템 설명은 솔찍히 더 하고싶은데 어차피 제 공략은 브실골

     

    저격이라서 그만 쓸께요 다마첼 님들은 다 알고 계신 것들일것이기 때문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애니
    얘네 + 소나는요 1~2렙부터 겁나 쌥니다 ㅎㅎ
    특히 말파 Q스킬이 효과를보는 3렙일때는 얘네는 스킬 3개가 다 돌아요
    상대하기가 업청나게 곤란하죠? 이럴때는 차라리 말파를 픽하지 마세요 ㅎ하핳핳ㅎ
    라인전에 진다면 운영도 힘들어지겠죠? 라인전에 진다면 믿을건 한타 한방인데 얘네가
    한타에서 꿀릴리가요.. 흐ㅜ하ㅣㅏㅎ하하핳하
    룰루
    +소나
    소라카
    얘는 힐때매 빡칩니다 그리고 R 스킬로 들어가면 침묵 깔아놓고 힐힐힗맇릴히힐ㄹ힐ㄹ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징크스
    도주기가
    애쉬
    없네요
    베인
    쿵!

     

     

     

     

     

     

     

     

     

     

     

     

     

    마치며

    브론즈 실버 골드 형님들

     

    게임에 져서 화가나는건 이해를 하겠는데요

     

    팀에게 상처주는 말은 하지말고 게임합시다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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