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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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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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지드, 미친 화학자
Singed, The Mad Chemist
16
10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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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4] 발업싱드의 신지드 공략

- 을사오적(2015-10-14, 조회수: 2468)

안녕하세요 ^^

시즌3부터 시작해서 골드 시즌4 골드로 시즌을 마감하고 이번 시즌 신지드를 알게되면서 다이아 3 op 장인랭킹 12위까지 찍어본 신지드 유저 '발업싱드'입니다.

 

이번시즌을 마감하는 기념으로 처음으로 공략을 써보게 되었습니다.

미흡하더라도 양해 부탁드릴게요~

 

우선 신지드라는 챔프가 픽률이 저조 하다보니 저 티어에서는 많은 분들이 신지드 대처법을 잘 모릅니다.

따라서 신지드로 50게임 정도를 하신다면 아무리 실력없으신 분들이라도 기본 플레까지는 가실수 있으시고,
어느정도 숙련이 되신다면 100판안에 다이아까지도 금방 가실 겁니다.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친추해주세요 ^^



신지드, 미친 화학자
소환사 주문 유체화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99) 2333 마나 330 (+45.0) 1095
공격력 63 (+3.38) 120.4 공격 속도 0.625 (+1.9%) 0.827
5초당 체력회복 9 (+0.55) 18.35 5초당 마나회복 7.5 (+0.55) 16.85
방어력 34 (+4.7) 113.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주문력
    +25.56
총 가격 : 7,989 IP

우선 제가 가는 룬은 3가지 입니다.


대AD 용으로 마관, 방어, 주문.


대AP 용으로 마관, 체력, 주문.


그리고 블라디나 티모 등과 같이 대적할 때 이속이 필요한 챔프인 경우

왕룬에 이속 3개를 넣어줍니다. (보통 ap챔이라 인장에는 체력을 넣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위 특성 하나만 씁니다.


유틸은 이속 말고는 다른 메리트가 없어서 재빠른 발놀림만 찍어줍니다.


신지드가 익숙해질 경우 마나가 부족한 상황이 거의 없기 때문에 다른 유틸을 찍어주기보다는 방어나 공격에 더 치중해줍니다.


오펜스에서는 ad계수와 ap계수의 스탯을 적절히 찍어줍니다. 분노에 스탯을 투자함에 따라 cs를 보다 잘 챙길 수 있고,

무기연성이나 주문연성등을 찍어줌에 도트댐으로는 모자라는 신지드의 평타 공격으로 상대를 제압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중저렙 구간에서 위험한 게임을 찍어줌에 따라 도트댐 특성 상 미니언들에게 맹독이

 

묻어있던 경우와 상대적을 처치 하면서 레벨업에 따른 체력증가로 종종 살아나가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상대편은 죽을 줄로만 알고 점화를 걸고 빠지는 경우 등..)





현 티어(다4) 에서는 어떤 챔프가 오든 텔과 유체화를 듭니다. 


1.점화와 텔포


우선 점화와 텔포를 비교를 하자면, 점화를 든 경우 대부분의 챔프들을 저렙구간에서 라인전을 압살 할 수 있는 상황이 나옵니다. 허나 탑에서 텔을 더 선호하는 현 메타에서는 라인전을 우위를 가져가지는 못해도 바텀이나 미드 등의 로밍을 통한 팀원 전체와의 성장을 텔포로써 가능케 합니다. 

오브젝트를 선점하거나 운영적인 면에서도 텔레포트가 훨씬 효율적인 모습입니다. 

또한 신지드라는 챔프가 스킬을 한번에 쏘아 부어 단숨에 킬을 노리는 누커형태의 챔프가 아니기 때문에 중반 이후부터는 점화를 가지고 있다고 한들 점화 하나로써 상대를 제압하거나 못하거나 하는 경우는 거의 나오지 않습니다. 


한 마디로 점화를 들고 초반에 확실하게 라인전을 압살하지 못한다면 스펠하나가 무용지물이 될 뿐더러, 라인클리어가 빠른 챔프를 상대할 경우(야스오, 트린다미어 등) 텔레포트가 없기 때문에 운영적인 면에서도 뒤처지게 됩니다.


물론 팀원과의 의사소통이 떨어지는 저티어 구간에서는 점화를 가지고 라인전을 우위에 가져가 탑라인을 초전박살 내는것 또한 나쁘지 않습니다. 허나 제 경험상 다이아 구간 부터는 점화를 가지고 있다고 하여 라인전의 우위를 완전하게 선점하지 못하며, 상대방이 텔을 가지고 있을 경우 역으로 다른 라인이 터지면서 게임이 비벼지게 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2.유체화와 점멸.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저는 유체화를 더 선호합니다. 


우선 상대적으로 점멸이 유체화보다 쿨타임이 길다보니 스펠이 자주 없는 경우가 생겨, 유체화의 경우 도주 또는 추노를 할 수 있는 경우에도 불구하고 그렇게 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티어가 올라 갈수록 신지드의 유체화로는 상대 딜러라인을 풀링 하기 어렵다 하여 점멸을 더 선호하는 경향이 있지만, 점멸을 사용하게 된다면 상대편 또한 점멸을 사용하여, 누커가 아닌 신지드의 플링 한번만으로 상대 딜러 진을 없애리라는 보장이 없습니다. 또한 점멸이 빠진 채로 적 딜러진영 한가운대 떨어진 채로 도주를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한타에서는 신지드는 적 라이너들에게 맹독을 뿌려주며 상대 딜러진들의 라인을 붕괴시키거나 딜러진을 우리 팀원들에게 넘겨주고 어느정도 딜을주고 받으며 마지막에는 맹독의 자취를 뿌리며 끝까지 살아나가 우리 딜러진을 무는 상대 1선들을 또 풀링으로 넘겨 우리 딜러진을 살리는 정말 신출귀모하게 날라다녀야 하는 속도가 필요합니다. 그것을 가능하게 해주는 것이 유체화이며 3티어 신발(왜곡)으로 업그레이드 할 경우 유체화 속도가 27% ->40%로 소환사 스펠의 재사용 시간역시 20% 감소되어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수 있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3티어 왜곡 유체화를 키고 적진영을 몇바퀴도는데 걸리는 시간은 몇초 남짓이며 그때 적딜러진들은 자신도 모르게 독에 중독되어 녹아있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고 도망가거나, 죽게 됩니다.

독성 급류 (Noxious Slipstream)
신지드가 다른 챔피언과 225 이내의 거리를 지나갈 때 급류를 타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각 챔피언 당 8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맹독의 자취 (Poison Trail)
마나 소모: 초당 13
재사용 대기시간: 비활성화 후 1초
활성/비활성화: 신지드가 초당 20/30/40/50/60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맹독의 자취를 남깁니다.

바람 지속시간: 3.25초 맹독 지속시간: 2.1초 (범위: 20)
초강력 접착제 (Mega Adhesive)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7/16/15/14/13초
땅에 강력한 접착제를 뿌립니다. 접착제는 3초동안 유지됩니다. 접착제를 밟은 적들은 50/55/60/65/70%만큼 느려지고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신지드가 대상을 이 지역 안으로 던져 넘기면 속박됩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350)
던져넘기기 (Fling)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신지드가 적을 어께 너머로 던져버리며 50/60/70/80/90 (+0.6AP)(대상 최대 체력의 6/6.5/7/7.5/8%)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초강력 접착제가 살포된 지점에 대상을 던져넘기면 1/1.25/1.5/1.5/2초간 속박됩니다. (사정거리: 125, 범위: 550)
광기의 물약 (Insanity Poti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신지드가 화학 약품을 마셔 25초 동안 주문력, 방어력, 마법 저항력, 이동 속도, 체력 재생력, 마나 재생력이 30/65/100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맹독의 자취가 1초 동안 30%의 고통스러운 상처를 남깁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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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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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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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스킬 콤보

신지드의 경우 스킬 콤보라고 할수 있는 것은 몇가지 없습니다. 단순한 접착제(w)를 뿌린뒤 가스(q)를 키고 따라가 적을 풀링(e)하는 정도이죠. 그래도 스킬콤보라고 할수 있는 것은 아래 두가지 정도겠네요. 


1. E(풀링이후) 기본평타.

 던져넘기기 상황에서 상대방을 마우스 우클릭하게 된다면 상대방이 뒤로 날라감과 동시에 평타 1방이 들어가게됩니다. 신지드의 기본평타 수치가 높은 관계로 이 한방을 넣느냐 안넣느냐에 따라 적과의 1:1교전에서 이기거나 지거나, 또는 상대방이 정말 딸피로 도망가거나 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꼭 풀링을할때는 평타를 넣어주는 습관을 가지셔야 합니다.


2. W(접착제 시전 후) 접착제 안쪽으로 E 던져넘기기.

 풀링이 떨어질 것 같은 위치에 우선적으로 접착제를 깔아두고 던져 넘기면서 속박을 거는 것 입니다. 하지만 이 경우 숙련이 되지 않은 사람은 마나만 허비하거나 풀링 타이밍 까지 놓치게 되는 경우가 발생하니 숙련후 사용해주세요.

저도 10번에 1,2번은 실패하는 경우가 발생하네요. 거의 w,e를 연타로 갈겨야 속박 판정이 나며 이미 풀링이 된 이후에 w를 켰다면 속박 판정이 나지 않습니다. 포탑 허깅때 성공한다면 90%킬각이 나오게 됩니다.

가끔 상대방이 '왜 뒤에 접착제를 쓰지?' 하다가 멍청하게 당해주는 경우도 나옵니다 ㅋ 그리고 풀링이 되는 동시에 맹독의 자취가 켜져있다면 풀링+속박+맹독 3틱이 들어가게 됩니다.

스킬 활용 팁

1.풀링을 할때는 항상 맹독을 켜둡니다. 풀링이되면 맹독 3틱이 다 들어가게 됩니다. 그렇다고 맹독을 켠 상태에서 지속적인 추노를 하다가는 플링을 할수 있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마나가 모자라서 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니 마나 관리에 유의 하셔야 합니다.


2.그리고 50판 전까지는 가끔 맹독의 자취가 켜져있는 상태인지 꺼져있는 상태인지 헷갈리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맹독을 켜서 적 라이너들을 다 비볐다면 이기는 한타에서도 실수로 맹독을 켜지 않고 달리다보니 그냥 적옆에서 마라톤만 하는 경우도 가끔 발생하게 됩니다. 계속적으로 챔프를 사용하며 맹독 on/off에 익숙해지세요. 특히 R(광기의 물약)을 사용하게 되면 왠지 모션이 q(맹독의자취)가 on이 되어있다는 착각이 자주들어 실수 할 때가 많습니다.


3.맹독(q스킬)은 색깔의 농도에 따라 독 중첩이 달라집니다. 맹독을 흘리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색깔이 옅어지는데, 제일 옅은색이 1틱(1번), 다음 색이 2틱, 제일 진한색이 3틱이며 최대 중독 횟수는 3틱입니다.


따라서 한번 적이나 미니언을 맹독 3틱으로 중독시켰다면 그 자리 위에 다시 맹독을 깔아도 3틱이 끝나기전에는 중독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초반 미니언에게 맹독을 묻힐 경우 계속하여 껐다 켰다를 반복하여 주셔야 마나관리가 수월 합니다. 

허나 교전시에는 계속 하여 맹독을 켜줌으로써 따라오거나 맹독위에 있는 적들에게 지속적인 중독을 가해주도록 합시다.


4.맹독의자취(q)스킬을 사용하게 되면 신지드의 뒷쪽에서 q가 발동하게 됩니다. q가 묻는 범위 등은 게임을하며 몸에 익혀 주시길 바랍니다. 자신은 묻혔다고 생각되는 범위에서도 묻지 않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신지드를 추노하는 적들에게 무빙으로서 맹독을 피할 수 없게끔 깔아주는 것 또한 게임을 하며 만들어가는 센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은 유동적으로 가줍니다.  신지드의 경우 갈수 있는 템트리가 정말 다양합니다.

상황에따라 여러 아이템을 유동적으로 써보시고 어떤 빌드를 올렸을떄 가장 효율적인지는 학습을 통해 배워 나가시길 바랍니다.


-공격 아이템 : 라일라이, 리안드리, 심연의홀.

-방어 아이템: 망자의갑옷, 가시갑옷, 벤시의장막, 정령의 형상, 수호천사, 지휘자의 깃발.


 보통 라인전을 평타로 끝내고 우리편이 우세하다 싶을때는 2개의 공격아이템(라일라이,리안드리)과 나머지는 방어아이템을 사줍니다.


 허나 자기가 정말 잘커서 게임을 다 터뜨리고 다니고 신지드를 잡을사람이 없는 상황이라면, 위 공격아이템을 3개까지 가주시면 궁과 유체화를 키고 적들이 서있는 포지션에 미친듯이 맹독을 발라주며 몇초만 뛰어다녀도 적라이너들은 최소 2,3명은 죽었을것이고, 나머지는 딸피에 빈사상태가 됩니다.


 라인전이 완전망했는데, 적 딜러진 중에 트루딜 혹은 퍼뎀을 넣는 챔프가 없다 싶을때는 2도란링에 나머지 방템만 가주셔도 역전을 낼수 있습니다. 그래도 차후에 라일라이는 꼭 올려주도록 합시다.



 - 첫템은 보통 도란링 + 2체력 포션을 사갑니다. (체력 증가와 주문력 증가, 또한 깨알같은 마나 재생으로 1렙 주도권과 오버파밍을 가능케 해주는 아이템입니다.)


오버파밍이 어려운 챔프(리븐, 올라프, 나르)등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오버파밍을 합니다. 

 

 

적 포탑 1-2차 앞에서 1라인 파밍 이후 2-3차 앞에서 2라인 파밍 (우리 정글이 카정을 갔거나, 적정글이 바텀이나 미드 2렙갱을 갔다 싶으면 3라인 까지 가능)이후 귀환을 하면


2라인파밍시 350골드 (3라인파밍시 500골드 정도)의 돈이 생깁니다.


 적 탑라이너를 블라디미르나 티모와 같이 제압이나 도주하기 위해서 이속이 필요한 챔프라면 바로 신발을 사고 라인에 복귀합니다. 

 

3라인 파밍시 500골드의 돈이 생겼다면 2도란링과 포션 또는 와드를 사갑니다. 


 이후부터는 2도란링 또는 돈이 많이 모일경우 라일라이 빌드를 타줍니다.

이로인해 라일라이 하나만 나와도 중반쯤 게임이 끝나게 된다면 딜량 1,2위를 다툽니다.

정말 다른 어떤 아이템보다 시너지를 낼수 있는 아이템이 라일라이입니다.

 

라일라이의 고유지속효과중 스킬피해를 입은 적의 1.5초동안의 40%이속감소는 신지드의 맹독과 더불어 3틱이 들어가게 된다면 약 4.5초의 이속감소가 생기게 됩니다.  또한 적을 추노하거나, 적의 추노로부터 도주, 한타에서의 끼치는 영향력이 엄청나게 달라집니다

물론 오버파밍을 실패하거나, 실수로 라인전에서 선취점을 내주었을경우에는 우선적으로 1코어를 방템부터 먼저 올리되, 이후 2코어는 라일라이를 꼭 뽑아주도록 합시다.


그리고 상황에따라 2코어를 리안드리로 갈지 혹은 방어템으로 갈지를 결정해줍니다.


상대 라이너나 적정글이의 성장이 크지 않아 2코어를 공격템으로 갈때는 리안드리를 가줍니다.

리안드리와 라일라이의 시너지는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솔직히 게임 중후반이후 상대방이 마방템 하나만 두르게 되어도 라일라이 딜량만으로는 적들에게 위협을 가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중후반이후 필요한 마법광통력을 리안드리가 매꾸어주며 또한 3초에 걸쳐 대상의 현재 체력 2% 뺏는 고유지속효과가 라일라이의 슬로우 효과와 시너지를 내며

2%를 -> 4%로 올려주게 됩니다. 여기에 신지드 q스킬의 도트대미지와 더불어 정말 어마어마한 딜량을 보장해주게 됩니다.


그리고 첫 방어템으로 보통 망자의갑옷을 가줍니다. 보통 2코어 방어템을 올릴때까지는 적ap딜러진이 아무리 잘커도 라일라이의 체력효과 400 + 망자의갑옷 체력 600+ 그리고 신지드의 궁효과로서 적ap딜러진의 딜량을 상쇄시킬수 있습니다. 이후 중후반에 적ap가 잘 컸을경우, 적딜러진에 진입하기에는 cc기가 너무많다 할때는 벤시의장막, cc기는 별로 없을 경우 정령의형상을 가줍니다.


그리고 나머지 아이템은 유동적으로 가시갑옷이나, 수호천사 등의 방어템을 둘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한가지 더 소개해드릴 아이템 중 '지휘관의 깃발'이라는 아이템이 있는데 적 탑라이너로 ap챔프가 왔을때 사용해준다면 정말 좋습니다.(블라디, 말파이트, 티모, 룰루, 리산드라 등) 깃발이 꼽힌 미니언은 오직 평타 기반으로만 처리가 가능해 적 탑ap라이너로서는 그 미니언을 처리하기 위해 계속하여 탑에 묶여있어야 하고 또한 깃발이 꼽힌 미니언의 공격력은 생각보다 정말 강해서 막지 않는다면 포탑이 눈깜짝할 사이에 밀리게됩니다. 그리고 하위템으로서 군단의 방패가 포함되어있기 때문에 한타시 적 ap딜량을 상쇄시키고 시너지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CF) 신발.


신지드에게 라일라이 만큼 중요한 선택입니다.

정말 라인전을 똥망했다 싶을경우 3티어 신발을 먼저 올려줌으로써 역전의 발판이 되기도 합니다.

3티어 민병대효과로 라인전에서의 딜교를 피하고 cs만 먹고 귀환을 타고 다른 라인으로 로밍을 다니거나, 혹은 왜곡효과로서 적 라이너보다 앞선 텔레포트 쿨감의 효과로 다른라인을 터뜨릴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2티어에서 3가지 선택사항으로

 

적cc기(속박 등)가 있을때는 무조건 헤르메스의 신발

적이 올ad일 경우 닌자의신발

신속의 장화같은 경우는 헤르메스를 갈돈이 애매하고, 적들에게 속박등의 cc기는 없으나 슬로우 스킬이 많을 경우에 가주도록 합니다.


나머지 신발은 가지 않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븐
못하는 리븐은 정말 쉽습니다. 잘하는 리븐은 정말 어렵습니다.

우선 리븐을 상대로 오버파밍은 상당히 위험합니다. 무턱대고 오버파밍을하다가 리븐의 q3타로 선취점을 내주고 라인전이 터지는 순간이 번번하기때문에 리븐이 텔을들고 오버파밍라인 과 다른 정글에서 레이스를 먹는것을 포착하지 않는이상 1렙 오버파밍은 하지 않습니다.

신지드의 도트댐 특성상 리븐의 E쉴드 때문에 딜교가 무척이나 까다로우며, 딜교에서 이긴다하여도 솔킬을 내기에는 도주기능이 뛰어나 제압하기도 힘듭니다.
하지만 1코어 아이템을 방템부터 먼저올리고 1코어 템이 완성되기(얼어붙은심장 혹은 망자의갑옷)까지만 선취점을 주지않는다면 이후 숨통이 트이다가 큰 지팡이하나만 나오면 방템을 가지 않은 리븐의 입장에서는 상황이 역전됩니다.
단 역으로 1킬을 주는 순간 라인전은 포기해야합니다. (죽지 않는게 제일중요!)

Tip.
-리븐의 q 3타 찍는 모션에 풀링을 쓰게 되면 q3타를 씹는동시에 리븐이 뒤로 날라가게 됩니다. 허나 잘하는 리븐은 상황을 봐가며 2타때 기폭발을 터뜨려 풀링을 막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상황을 봐가며 들어오자마자 기폭발을 안쓴다면 q1타 평캔 치는 순간 풀링으로 넘기고 풀링 반대쪽으로 빼야 나머지 2타,3타 기폭발을 피하실수 있습니다.

-리븐이 E대쉬 궁으로 들어오는 순간 신지드의 뒷쪽에 접착제를 키고 풀링으로 속박을 걸게된다면 리븐의 궁타이밍을 없애고 (풀링 + 평타 +맹독3틱 +속박 + 도망) 딜교에서 우위를 가져갈수 있습니다. 대신 w,e콤보의 숙련이 필요합니다.

-무턱대고 앞으로가서 리븐의 q3타에 맞서 딜교를 해주지 마시고, 리븐이 cs를 먹을 타이밍에 우리 미니언사이에 맹독을 깔아줌으로써 조금씩 리븐의 포션을 소모시키고 체력을 깍아내다가, 미니언을 먹기위해 스킬을 계속해서 빼는 순간 딜교를 해주시면 좋습니다.
나르
리븐이 손의 상성상 카운터라면 나르는 캐릭터의 스킬 상성상의 카운터입니다. 따라서 못하는 나르이든 잘하는 나르이든 힘듭니다. 나르의 부메랑 슬로우로 인해 오버파밍의 위험리스크가 있고 맞 라인전에서는 평 3타 짤과 나르의 도주스킬로 인한 풀링불가로 우위에 서기 힘듭니다. 따라서 초반 나르의 딜이 약할 때부터 최대한 딜교를 피하고 cs만 챙긴다는 식으로 라인을 빨리 밀어 포탑으로 디나이 시켜 라인전을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적으로 3티어 신발을 빨리올려 와드 구비후 적정글을 피해 오버파밍을 한다면 나르에게 킬각이 나오지 않으며, 라인클리어가 느린 나르입장에서는 탑에 묶여있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어 이때 로밍등을 통한 이점을 챙겨가시면 되겠습니다.
라이즈
위 나르와 비슷합니다. 속박으로 인해 풀링도 어렵고, 패시브가 터지는 순간 역으로 당할수도 있기 때문에 초반 2,3렙때 킬각이 나오지 않고 서로 비등하게 크고 있는상황이라면 포탑쪽으로 cs를 디나이 시킨 뒤 오버파밍과 로밍, 적정글의 카정등을 통해 성장하도록 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오공
무슨짓을 해도 질 수가 없습니다. 스킬을 쓰고 들어오는순가 맹독과 풀링을 맞으며 오히려 3배에 가까운 딜손해를 보고, 오공은 cs도 허락받으면 먹어야 합니다. 1렙~18렙까지 지는 구간이 없습니다.
잭스
위 오공과 비슷하게 질수가 없습니다. 반격을 통한 지속딜을 넣지 않는 이상 딜교의 이득을 가져갈수가 없는데 먼저 풀링을 쓰지 않고 반격을 쓸때 풀링을 써줍니다. 물론 잭스의 q스킬이 빠졌는지 확인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트린다미어
풀 분노가 찼을때 신지드의 머리를 트린에게 가져다 주지 않는 이상 라인전은 아주 쉽게 가져갑니다. 풀분노를 채우고 E스킬로 진입한다면 풀링으로 넘겨주시고 도망가고 따라오다가 체력이 빠져 q스킬로 흡혈을한다면 또 따라가서 딜교를 해주는 식으로 하면 됩니다. 6렙이후 부터는 점화가 없으면 따기가 힘들어 점화를 들고가는 것도 좋습니다. 중후반 이후 게임이 비벼져서 트린을 만나게 된다면 도망가야 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오버파밍

(리븐, 나르, 올라프) 등의 챔프 이외에는 신지드의 오버파밍을 알더라도 막을 수가 없습니다. 물론 적 미드와 정글 탑이 신지드를 따기위하여 1렙부터 쫓아온다면 딸수야 있겠지만, 정글러로서는 리쉬없이 정글을 시작해야 하는 부담감과 탑, 미드라이너로서는 손해보는 cs와 경험치등으로 인해 쉽게 올수가 없습니다. 1렙 유체화를 키고 도망가는 신지드를 딸수 있으리라는 보장도 없거니와 따라가다 오히려 역관광이 날수도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위 세챔프를 제외하고는 보통 오버파밍을 합니다. 위 세챔프도 위치가 잡힌다면 오버파밍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위치도 잡히지 않은상황에 도박을하여 오버파밍을하고 킬을 주게되는경우 정말 라인전이 힘들어지게 됩니다. 꼭 오버파밍을 하지 않아도 요즘 탑 메타가 1렙 레이스를 먹고 텔을 타는메타이기 때문에 위 세챔프의 경우 미리 적 1차 포탑앞쪽으로 가서 cs를 빠르게 정리시켜주신뒤 1,2차 사이로가서 오버파밍이 가능합니다.


-오버파밍 방법

게임이 시작하게 되면 인베 방어를 위한 와드를 하게 됩니다. 이때 적라이너들 혹은 정글들의 위치를 잡게 될때가 있습니다. 1분 20초 정도까지 적 정글을 위한 리쉬를 준비중이라면 서폿까지 가담하여 신지드의 오버파밍을 막으러 오리라는 생각은 없다고 판단할수 있습니다. 그렇게 1분30초쯤에 바론앞 부쉬에서 출발을 하게 됩니다.


 우리팀이 블루팀이라면 적 레드와 바론 뒷쪽 부쉬로 올라갑니다. 적 칼날부리 쪽에서 적탑라이너가 칼날부리를 먹고 있을수도 있기 때문에 그쪽으로는 가지 않습니다. 위 동선으로 적포탑 2차 앞까지 달려주면 (빨가색 동그라미 부분) 1분 46초 가량에 1웨이브가 2차 포탑앞으로 오게 됩니다. 한웨이브를 맹독으로 다먹여주시고 중간중간 평타를 섞어 빠르게 처리해준뒤 칼날부리가 있던 장소로 가보면 간혹 탑라이너가 새끼 칼날부리는 다먹고 큰칼날부리한때 끙끙대면 잡고 있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이때 신지드의 체력상태가 월등히 높아 딸피인 탑라이너의 더티파밍을 방해하거나 혹은 상대를 죽이거나, 혹은 칼날부리를 먹고 도망갈수 있습니다. 만약 위 탑라이너가 없다면 칼날부리 위쪽에 와드하나를 해주고 2,3차 앞에서 2웨이브 오버파밍을 합니다. 그때쯤 적정글이 레드쪽으로 온다면 위치가 잡힐것이고 귀환을 타주면 됩니다. 만약 우리 정글이 카정을 갔거나, 적정글이 2렙갱을 바텀이나 미드로 갔다 하면 3웨이브까지 오버파밍을 해주고 귀환 혹은 포탑 처형을 당해줍니다.

 

간혹 오버파밍을 막으러 2웨이브 타임에 탑라이너나 정글이 무리해서 따라오는 경우가 있는데 처형을 당할때 경험치가 들어가지 않는 범위에 빠르게 처형을 당해주도록합니다. ( 적 탑라이너에게 킬이 안들어가도 경험치가 들어가게 된다면 레벨에서 차이가나서 다음 라인복귀시에 라인전이 상당히 힘들어집니다.)


우리팀이 레드팀의 경우.

위와 마찬가지 방법으로 바론 앞 부쉬에서 1분30초에 미드 쪽말고 탑쪽 정글 입구로 들어갑니다. (미드 쪽으로 들어갈 경우 탑라이너가 와드 혹은 탑라이너가 대기치는 경우가 빈번) 입구로 들어가 적 블루쪽 부쉬에 와드를 해주고 위와 마찬가지 방법으로 먹고 늑대에서 더티파밍중인걸 포착하면 1웨이브 정리후 위와 똑같은 방법으로 해주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신지드는 오버파밍의 이점으로 첫라인 복귀시 적라이너 보다 아이템을 한단계 우위에 가지고 설 수 있습니다.

또한 적탑라이너를 처음부터 포탑쪽으로 디나이 시켜놓아 cs를 말리게하거나 적 포탑 에너지를 깍아 놓을수도 있고, 적 포탑 앞에서 cs를 탑라이너가 챙겼을 경우 거의 딸피상태이거나 포션을 다쓴 상태이므로 쉽게 선취점을 가져 갈수 있습니다. 취할수 있는 킬은 취하되 누커 같은 경우의 상대 일 경우 최대한 킬을 주지 않으며 성장하는것이 포인트 입니다. 보통 상대탑라이너를 디나이 시키는 경우라 6렙 전까지는 갱에 매우 취약합니다. 따라서 와드를 잘해주고 적 정글의 동선을 파악하여 우리정글에게 역갱을 부탁하도록 합시다. 우리 정글이 역갱을 봐줘서 선취점을 올렸다면 탑라인전은 90%끝났다고 봐도 됩니다. 6렙이후 부터는 갱이와도 도주할수 있으며 따라오는 적정글고 탑라이너는 오히려 맹독에 갱승을 당하거나 역갱을 맞고 멘탈이 터져 나갈수 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탑에서 무난히 라인전을 하였다면 적1차 포탑은 이미 오래전 부셔졌고 적라이너는 2차포탑앞에서 파밍을 하고 있게됩니다. 이때부터 적정글에 와드를 하여 적정글의 성장을 막고 적 미드라이너에게는 언제나 적정글을 통해 내려갈 수 있는 심리적 압박감을 갖게하고 봇에서 교전시 텔로밍을 통해 이점을 챙기며, 우리 정글과 합세하여 미드 또는 바텀을 터뜨리거나 오브젝트의 이점을 가져갈수 있습니다. 이때부터 쌓아올리는 스노우볼을 잘유지하며 계속하여 소규모 한타를 유도하여 적팀원의 멘탈을 붕괴시켜줍니다.  그리고 최대한 게임을 중후반 전에 끝내도록 노력합니다. 게임이 잘풀린다고 몇번 던져주다보면(보통 신지드 플레이가 타 챔프의 플레이와 달라 우리팀들이 신나서 신지드처럼 미친듯이 활개치다 뒤져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부터 게임이 비벼지며, 적 팀 원딜중 베인이 있을경우 28분이후 쯤부터 무쌍한 베인에게 3~5초만에 녹고 게임은 지게 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후반 운영법

  위에 말씀 드린바와 같이 최대한 중후반전에 게임을 끝내도록 노력하시고 어쩔수 없이 후반까지 왔다면 최대한 운영을 통해 수적 유리함에서 한타를 일으키던지, 또는 우리 딜러들을 지키며 한타를 하면서 딜러진들의 피지컬에 기대를 걸어보도록 합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신지드가 정말 잘컸을 경우 그냥 유체화 키고 개돌하여 적 진영에 3,4바퀴만 돌면 애들 다사라지고 없습니다. 허나 보통 랭에서는 이런경우는 드물죠, 먼저 신지드가 미친듯이 달려들어가기 보다는 오히려 신지드 없이 한타가 일어날 시점에 적이 예상치 못한 방향에서 신지드가 달려나와 맹독을 넣고 적들의 진영을 붕괴시키고, 적딜러진을 풀링으로 우리팀쪽으로 토스시켜 마무리 치는각이 좋습니다. 이후부터는 적들의 추노도 가능하며 어느정도 스킬이 빠진상태라 신지드가 안쪽에서 활개를 쳐도 신지드를 빠르게 녹일 방법이 없기 때문입니다.


 오브젝트타이밍때는 적들의 예상경로에 미리 가스를 살포하여 진입을 힘들게 하여 오브젝트를 따내는 방법도 있으며, 신지드 혼자 특정 라인에서 어그로를 끌며 3,4명 정도의 적들을 가스로 유인하여 데려오면 우리팀이 양념된 애들을 맛있게 먹어주는 전략이 있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탑라이너는 아니지만 정말 싫은 챔피언 베인. 내가 신지드고, 적원딜중 베인이있다 절대 게임을 쉽게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25분후부터 초조해지며 어느순간 게임이 비벼져서 지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베인을 풀링으로 던질수 있다면 정말 좋겠지만 풀링으로 던지기전에 내가 먼저 녹죠. 잡혀주는 베인도 없거니와 따라서 뺼듯 잡을듯 한타때 유인을하며, 베인이 궁을키고 구르기를 하는순간 미친듯이 유체화와 궁을키고 따라가서 베인의 q쿨이 돌기전에 뒤집어주도록 합니다. 못뒤집으면 다시 가스살포를하면서 도망쳐나오는 식으로..

 

마치며

허접한 공략 읽어 주셔서 감사하며, 다른 챔프 상대법 등은 추후에 수정하여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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