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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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4표)
킨드레드, 영겁의 사냥꾼
Kindred, The Eternal Hunters
21
9
0
4/4
킨드레드는 딜탱이다!

- Smplayer(2015-10-22, 조회수: 6264)

킨드레드는 우선 탱으로 가도 딜이 잘 나오게 만들어주는 패시브와 e의 %데미지 또 짧은q사거리 때문에 원거리지만 상당히 근접해야 합니다. 그리고 궁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어느정도 버텨줘야 하기 때문에(궁 쓰기도 전에 죽는다던가) 킨드레드는 극딜도 아니고 극탱도 아닌 딜탱이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됩니다.

 

베드평가 감사합니다. 베드지만 그래도 평가를 해주는거에 저는 감사합니다.

 

 

킨드레드, 영겁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4) 2378 마나 300 (+35.0) 895
공격력 65 (+3.25) 120.3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7 (+2) 41
방어력 29 (+4.7) 108.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 325 사정 거리 500 50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쿨감소
    -14.90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1,373 IP

방어와 공격속도 부분은 여러분 모두 잘 알고 있을거라고 생각하고 생략하겠습니다.

 

표식의 방관! 왜 공격력이 아니라 방관이냐? 킨드레드의 스킬들을 보시면 답 나옵니다. 킨드의 공격스킬Dance of Arrows(화살 세례)qWolf's Frenzy(늑대의 광기)wMounting Dread(차오르는 공포)e는 모두 스킬계수가 매우 낮고 Mark of the Kindre(킨드레드의 표식)패시브는 계수와는 전혀 상관이 없는 %데미지 입니다. 스킬 계수가 낮다면 깡뎀의 효율을 늘리기 위해 방관을 들어주는게 맞겠지요. 따라서 킨드레드는 초반부터 후반까지 방관룬의 효율이 매우 뛰어납니다. 공룬과 비교하면 초반에는 거의 효율이 비슷하고 중후반부터는 확실히 관통룬이 좋지요.

 

문양의 쿨감은 킨드에게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쿨감이 30%정도 되는 킨드레드는 신속에 트포들고있는 우디르도 추격합니다. 거기에 궁쿨도 빨리빨리 돌려주기 때문에 웬만한 소규모 교전에서 궁을 계속 쓸 수 있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디펜스는 정글로 가기 때문에 질긴 피부칼날 갑옷찍어주시구요 파괴전차대신불굴찍어주시는 선택도 좋습니다.

 

오펜은 빠른 쿨감을 위한 마술원거리 챔피언이지만 약점 노출이거보다 양날의 검이게 더 효율이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찍어주었고요. 스킬과 평타 모두 많이 쓰는 킨드레드는무기 연성주문 연성둘다 찍어주고 처형인위험한 게임이 둘은 말할 것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광란광란은 치명타를 올리지 않기 때문에 가지 않습니다.

정글 킨드레드니까 불변입니다!
킨드레드의 표식 (Mark of the Kindre)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양은 인벤토리 위의 챔피언 초상화를 클릭하여 사냥할 챔피언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늑대는 주기적으로 적 정글 몬스터를 갈망하여 사냥합니다.

사냥 대상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사냥이 완료되어 킨드레드의 사거리가 75만큼 증가합니다. 이후에는 3회 성공할 때마다 사거리가 25씩 늘어납니다.

킨드레드가 사냥감으로 지정한 정글 몬스터에 피해를 입힌 후 6초 안에 아군이 해당 정글 몬스터를 처치하면, 킨드레드가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의 표식 중첩을 얻습니다.
화살 세례 (Dance of Arrows)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양이 도약하여 근처 적들에게 최대 3발의 화살을 발사해 40/65/90/115/140(+0.7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35%의 추가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늑대의 광기를 시전하거나 효과 범위 안에서 도약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3.5/3/2.5/2초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40, 범위: 500)
늑대의 광기 (Wolf's Frenz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가 이동하거나 공격하면 사냥꾼의 활기 중첩이 쌓여 최대 100회까지 중첩됩니다. 최대치까지 중첩되면 양의 다음 기본 공격은 킨드레드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47~81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시: 늑대가 지대를 형성하여 그 안에 있는 적들을 8.5초 동안 공격합니다. 양은 대상을 공격하여 늑대의 공격 대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양이 늑대가 형성한 지대를 벗어나면 늑대는 공격을 멈추고 양을 따라갑니다.

늑대의 공격은 25/30/35/40/45(+0.2 추가AD) (+0.2 AP) +대상 현재 체력의 1.5% (+표식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차오르는 공포 (Mounting Dread)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적 하나를 마비시켜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주문력 100당 5%)만큼 늦춥니다.

양이 대상을 두 번 더 공격하면 세 번째 공격 시 늑대가 적을 덮치게 만들어 큰 피해를 입힙니다.

늑대는 80/100/120/140/160(+0.8 추가AD) (+대상 잃은 체력의 5%) (+표식당 0.5%)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체력이 25% 이하일 경우 늑대의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치명타 1% 당 기준 체력이 0.5% 증가하여 치명타 100%일 때, 기준체력이 최대 75%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500)
양의 안식처 (Lamb's Respi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양 형상이 4초 동안 킨드레드 발 밑의 대지를 축복, 아군과 적 모두 죽지 않는 지역을 형성합니다. 범위 안의 모든 생명체들은 체력이 10% 이하로 떨어지면 무적 상태가 되어 더이상 피해를 받지도, 치유되지도 않습니다.

스킬 지속 시간이 끝나면 모든 생명체들은 225/300/37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화살 세례
(Dance of Arrows)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킨드레드가 도약하며 대상에게 최 대 세 발의 화살을 발사하여 60/90/120/150/180 (+0.2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늑대의 광기를 시전하거나 효과 범위에 도약하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2초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40, 범위: 500
늑대의 광기
(Wolf's Frenz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기본 지속 효과: 킨드레드는 이동시 사냥꾼의 활력 중첩이 오르며, 최대 100까지 쌓을 수 있습니다. 최대 중첩시 양 형상의 다음 기본 공격이 대상의 체력을 60(+상대 레벨x3)만큼 흡수합니다.

사용 시:늑대 형상이 지대를 형성하여 8초 동안 지대근처의 적을 공격합니다. 양 형상은 대상을 공격하여 늑대의 공격 대상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양 형상이 늑대 형상의 지대를 벗어나면, 늑대 형상은 공격을 멈추고 양 형상을 따라갑니다.

늑대 형상은 25/30/35/40/45(+0.4 AD)+표식에 의한 4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차오르는 공포
(Mounting Dread)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사용시 상대를 1초 동안 70%만큼 둔화시킵니다.

양 형상이 대상을 두 번 공격하면, 세 번째 공격 시 늑대 형상이 적을 덮치게 만들어 80/110/140/170/200(+0.2 AD)+대상 최대 체력의 5%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00
양의 안식처
(Lamb's Respi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0/110초
양 형상이 4초 동안 아군 챔피언 밑의 대지를 축복, 아군과 적 모두 죽지 않는 지역을 형성합니다. 범위 안의 모든 생명체들은 체력이 10%이하로 떨어지면 무적 상태가되어 더이상 피해를 받지도, 치유되지도 않습니다.

스킬 지속 시간이 끝나면 모든 생명체들은 200/250/30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500

스킬 콤보

킨드레드는 QDance of Arrows(화살 세례)선마일 수 밖에 없습니다. Dance of Arrows(화살 세례)을 살펴보면

킨드레드가 도약하며 대상에게 최 대 세 발의 화살을 발사하여 60/90/120/150/180 (+0.2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늑대의 광기를 시전하거나 효과 범위에 도약하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2초로 감소합니다.

라고 쓰여있습니다. 다음으로 WWolf's Frenzy(늑대의 광기)를 보시면

기본 지속 효과: 킨드레드는 이동시 사냥꾼의 활력 중첩이 오르며, 최대 100까지 쌓을 수 있습니다. 최대 중첩시 양 형상의 다음 기본 공격이 대상의 체력을 60(+상대 레벨x3)만큼 흡수합니다.

사용 시:늑대 형상이 지대를 형성하여 8초 동안 지대근처의 적을 공격합니다. 양 형상은 대상을 공격하여 늑대의 공격 대상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양 형상이 늑대 형상의 지대를 벗어나면, 늑대 형상은 공격을 멈추고 양 형상을 따라갑니다.

늑대 형상은 25/30/35/40/45(+0.4 AD)+표식에 의한 40%의 피해를 입힙니다.
 
wWolf's Frenzy(늑대의 광기)를 선마로 할때 얻을 수 있는 이점은 w쿨의 감소와 늑대형상의 데미지 레벨당+5증가입니다. 내가 상대를 wWolf's Frenzy(늑대의 광기)를 켜고 때린다고 했을 때 3대정도면 많이 때리는거니까 +15데미지 증가네요  거기에 wWolf's Frenzy(늑대의 광기)는 기본 데미지보단 추가로 붙어있는 표식에 의한 40%데미지의 비중이 큽니다. 
 그럼 QDance of Arrows(화살 세례)선마는 레벨당 30데미지 증가인데요. 이것부터 wWolf's Frenzy(늑대의 광기)랑 비교해서 큰 차이가 나고 또한  정글링에도 큰 차이가 나게 됩니다.  QDance of Arrows(화살 세례)는 3발이 나가게 되는데 정글몹은 평균3마리쯤 되니까 정글링에 큰 도움이 되겠지요. 닥! qDance of Arrows(화살 세례)선마입니다.(eMounting Dread(차오르는 공포)는 논외입니다.)

 스킬 콤보는 먼저 QDance of Arrows(화살 세례)로 들어가서 EMounting Dread(차오르는 공포)를 넣어주시고 동시에 WWolf's Frenzy(늑대의 광기)를 킨 후 평타 평타 Dance of Arrows(화살 세례) 평타 평타Dance of Arrows(화살 세례) 이게 가장 많이 쓰이고 기본이 되는 콤보입니다.

스킬 활용 팁

 정글링은 QDance of Arrows(화살 세례)와 WWolf's Frenzy(늑대의 광기)로만 해주세요.  E Mounting Dread(차오르는 공포)스킬은 블루가 없을 시 정글링에는 웬만하면 사용하지 말아주세요. 마나 소비가 엄청납니다.

 RLamb's Respite(양의 안식처)스킬은 잘 쓰면 한타 구도를 역전하는 어마무시한 스킬이 될 수 있구요. 이 스킬은 시전범위가 소라카 힐 급으로 짧기 때문에 같은 팀원을 살리시려면 Dance of Arrows(화살 세례)를 써서라도 근접하셔야됩니다.

 또 추노나 도주 할 때에는 Dance of Arrows(화살 세례)Wolf's Frenzy(늑대의 광기)Dance of Arrows(화살 세례)Dance of Arrows(화살 세례) 콤보로 이동해주세요. 두번째 Dance of Arrows(화살 세례)를 쓸때 이속이 매우 빠른 경우가 아니면 Wolf's Frenzy(늑대의 광기) 장판에 살짝 걸쳐 Dance of Arrows(화살 세례)쿨감소 효과를 한번 더 받을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저는 지금  킨드레드에게 맞는 상위 정글 아이템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추적자의 검: 배부른 포식자)는 원거리에는 4대마다 환영 평타가 적용 된다고 했으니 효율이 이제는 많이 떨어진다고 생각하고요. (추적자의 검: 용사)용사를 갈 경우에는 킨드에게 꼭 필요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양날도끼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몰락한 왕의 검 을 사기까지 시간이 더 걸린다. = 탱템이 더 늦게 올라간다. 거기에 정글 상위아이템까지 올려버리면 딜템이 3개이기 때문에 궁의 높은 활용도를 위해 어느정도 버틴다는 그 전제도 힘듭니다.  따라서 정글템은 (추적자의 검)2단계 까지만 업그레이드 해주고 나중에 팔고 탱템을 하나 더 둘러줍니다.

 

 킨드레드가 왜 딜탱으로 가야 하는지는 앞부분에서 설명 했으니 넘어가구요.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양날도끼가 필수템이냐? 이 템은 킨드레드에게 필요한 요소중 공속만 빼고 전부 들어있습니다. 400의 높은 체력, 20%나 되는 쿨감, 평타를 때릴 시 이속증가 거기에 화룡정점으로 물리 피해를 입힐 시 방어력 최대 30%감소 이것들이 모두 있기 때문에 킨드레드가 얻는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스킬 계수가 낮고 %데미지를 주는 킨드레드에게 필수인 방어력 감소(거기에 킨드레드는 6스텍을 쌓는게 매우 쉽습니다.)

 2. 체력 400증가로 약간 탱탱해진다.

 3. 쿨감20%로 qweDance of Arrows(화살 세례)Wolf's Frenzy(늑대의 광기)Mounting Dread(차오르는 공포)스킬들이 빨리빨리 돌아와 지독한 추노력과 wWolf's Frenzy(늑대의 광기)쿨이 빨리돌아 Dance of Arrows(화살 세례)를 많이 쓰기 때문에 지속딜이 상당하다.

 4. 쿨감20%로 Lamb's Respite(양의 안식처)궁쿨이 줄어들어 웬만한 소규모 교전에서 유리해진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이 아이템은 이견이 없으실거라 생각해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여태까지 플레이 해 본 결과 cc연계로 궁도 못쓰고 죽는게 가장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나머지부분은 킨드가 초반부터 딜이 정말쎄서 그렇게 어려운 부분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킨드레드는 정글링이 정말 안정적인 챔피언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패시브를 챔피언에게 지목했을 경우 표식이 활성화 되기까지 8초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이점 유의해주세요.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에서 자신보다 상대에게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는 팀원을 궁으로 보호해주는 것 까지 생각하고 싸워주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현재 킨드레드 하는 사람들의 템트리입니다. 포식자를 가는데도 불구하고 픽률10% 대에 승률49% 킨드레드! 사기챔입니다.

  부디 제 탬트리 한번 써보시길 바랍니다(아니면 부디 포식자와 트포는 가지 말아주세요). 사람들이 트포하고 포식자만 안가도 승률53%는 찍을거라 단언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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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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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표)
100% (4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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