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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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라스, 초월한 마법사
Xerath, The Magus Ascenda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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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9
2/2
제라스 기본 공략

- 작은놈(2015-10-16, 조회수: 3089)

안녕하세요 높은 티어도 아니고 원챔프도 아니지만 나름 모스트이고 시즌 2때부터 제라스를 사용해온 유저로서 그동안

 

겪어왔던 경험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처음 쓰는 공략이라 두서가 없을지 몰라도 잘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 닉네임은 아이디짓기힘들어  입니다. 이번 시즌에 한 제라스 전적입니다. 최근에는 제라스를 많이 안하고

 

다른라인에 관심이 생겨서 최근 전적이 부족합니다. 그래도 제라스에 대한 이해도는 어느정도 있다고 생각하니

 

제라스에 관심있는 분들은 좋게 봐주시면 감사합니다.

 

제라스, 초월한 마법사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6 (+106) 2398 마나 400 (+22.0) 774
공격력 54.7 (+3) 105.7 공격 속도 0.658 (+1.36%) 0.81
5초당 체력회복 5.5 (+0.55) 14.85 5초당 마나회복 6.85 (+0.8) 20.45
방어력 21.88 (+4.7) 101.7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1
  • 체력 +8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1
  • 체력
    +32.12
  • 마법 저항력
    +1.34
  • 주문력
    +14.85
총 가격 : 4,815 IP
룬은 취향껏 드시길 바랍니다. 저는 보통 위에 있는 룬중에 인장 빼고는 그대로 쓰고 인장은 ad면 방룬을 들고 ap면 체력을 듭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마스터리는 보통 이렇게갑니다. 마스터리도 취향..

 

근데 오펜스에서 위험한 게임과 포식은 꼭 찍는편입니다. 포식은 라인 유지력이 조금 올라가고 위험한게임은 2:2 싸움이나

 

한타에서 효과가 크게 발휘합니다..ㅎㅎ

 

비전검의 경우 제라스는 한타에서 평타를 활용할 기회가 적기 때문에 찍지 않습니다.

 

비스켓이 초반에 효율이 굉장히 좋은것 같아서 찍었습니다.

점멸은 생존기가 있든 없든 라이너들의 거의 필수 스펠이죠. 나머지 스펠은 저 같은경우는 힐을 대부분 듭니다.

 

 베리어는 가끔 들어봤는데 제드나 탈론 등 암살자에게 강한 면모를 보여주는데 한타페이지나 2:2 싸움 등에서 힐이 더 낫다고 봅니다.

점화는 한번도 안들어봤는데 일부 분들 보면 솔킬각 쉽게 잡기위해 든다고 하더군요. 근데 저는 비추. 점화거리가 짧아서..

정화는 아리나 베이가등 씨씨기에 한번 걸리면 죽을 가능성이 높은 챔피언 상대로 들어줍니다. 저는 근데 정화에 익숙하지 않아서 그냥 힐을 듭니다. 

텔레포트는 시즌2와 3 초기 리메이크 전에는 애용하던 스펠이었는데 리메이크 이후에는 그다지 좋은것 같지 않습니다. 비추

적에 리븐 제드 야스오 등 순간 딜이 쎈 AD캐릭터 둘 이상이고 우리 서포터가 탈진을 들지 않았을 경우 가끔 들어요

유체화는 예전에 썼었다가 힐이 더 나은것 같아서 들지 않습니다.

 

나머지 스펠은 들어본적 없습ㄴ

 

마나 쇄도 (Mana Surge)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16초마다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으로 60~390(레벨에 따라)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미니언이나 정글 몬스터, 구조물을 대상으로는 30~195(레벨에 따라)의 마나를 회복합니다.

제라스가 유닛을 처치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 감소합니다.
비전 파동 (Arcanopulse)
마나 소모: 80/90/100/110/12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최초 시전 시: 제라스가 1.5초 동안 비전 파동을 충전하며, 이동 속도가 서서히 줄어들면서 스킬 사거리가 점점 증가합니다. 충전한 이후 추가로 1.5초 동안 충전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시전 시: 제라스가 비전 파동을 발사하여, 직선 상의 모든 적에게 70/110/150/190/23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제라스는 비전 파동을 충전하는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할 수 없습니다. 제라스가 이 스킬을 발사하지 않을 경우, 소모된 마나의 절반이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750)
파멸의 눈 (Eye of Destruction)
마나 소모: 80/90/100/110/12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지상을 겨냥해 에너지포를 소환하여 목표 지점의 모든 적에게 60/95/130/165/2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5%씩 둔화시킵니다.

폭발 반경 중심에 있는 적들은 100/158.4/216.7/275/333.3 (+0.9 AP)의 피해를 입고 60/65/70/75/80%씩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1100)
충격 구체 (Shocking Orb)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3/12.5/12/11.5/11초
제라스가 순수한 마법의 구체를 발사합니다. 첫 번째로 맞은 적은 80/110/140/170/20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2.25초 기절합니다. 기절 지속 시간은 구체가 날아간 이동 거리에 비례합니다. (사정거리: 1050)
비전 의식 (Rite of the Arcan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제라스가 순수한 모습으로 승화하면서 10초 동안 정신을 집중합니다. 이 동안 스킬을 4/5/6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시: 제라스가 비전 폭격을 발사해 180/230/280 (+0.4)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을 맞힐 때마다 20/25/30 (+0.05)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제라스가 한 번도 스킬을 재사용하지 않으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5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궁은 포인트마다 찍어주시고 Q-W-E 순으로 마스터 해주시면 됩니다.

 

패시브는 12초마다 평타를 때릴시 마나가 차는건데, 되도록 미니언에 써주세요. 챔프를 때리면 더 많이 차지만 챔프 때릴 거리만큼 다가가게 되면 제라스는 딜교환에서 손해볼 확률이 높습니다.

 

 

 

 

비전 파동
(Arcanopulse)
마나 소모: 80/90/100/110/12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최초 시전 시: 제라스가 비전 파동을 충전하며, 이동 속도가 서서히 줄어들면서 스킬 사거리가 점점 증가합니다.

두 번째 시전 시: 제라스가 비전 파동을 발사하여, 직선 상의 모든 적에게 80/120/160/200/24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제라스는 비전 파동을 충전하는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할 수 없습니다. 제라스가 이 스킬을 발사하지 않을 경우, 소모된 마나의 절반이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750

 가장 먼저 마스터하게되는 스킬입니다. 차징 형태이며, 사거리가 늘어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쿨타임도 길지않고, 후반가면 이 스킬 한방에 몸이 약한 챔피언 피가 1/3 정도 달게 하는 강력한 스킬입니다. Q를 잘 맞히기 위해서는 저 같은경우 크게 두가지 방법을 씁니다. 

1. 차징을 아예 하지않고 Q를 눌렀다가 바로 떼는 형식입니다. 이 방법은 라인전에서 상대방이 미니언을 먹으러 올 때 순간적으로 Q를 눌렀다 떼면 차징하는 모션이 안보여서 맞추기가 쉽습니다.

2. 상대방이 보이지 않는 구간, 그러니까 미드 언덕부근에 숨어 있다가 상대 라이너가 미니언을 먹으러 올 때 최대사거리에 걸쳐서 쏘는 방식입니다. 이방법은 챔프 자체가 보이지 않기 때문에 상대방이 레이저 이펙트만 보고는 반응하기 힘들어서 적중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정리하면, 제라스가 Q를 차징하는 모습을 줄일수록 상대방이 무빙을 치지 않게되어 스킬 적중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참고로 야스오 장막 뚫습니다.

파멸의 눈
(Eye of Destruction)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지상을 겨냥해 에너지포를 소환하여 목표 지점의 모든 적에게 60/90/120/150/18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0%씩 둔화시킵니다.

폭발 반경 중심에 있는 적들은 90/135/180/225/270(+0.9 AP)의 피해를 입고 60/65/70/75/80%씩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1100

 

 

두번째로 마스터하게되는 W스킬입니다. 이 스킬은 스킬이 발사되기 전에 딜레이가 약간 있습니다. 스웨인의 부동진보다 약간 빠른정도? 약간의 팁을 드리자면 라인전에서 w를 쓸 때 가운데 맞춘다는 생각보다는 슬로우를 묻혀서 Q를 맞춘다는 느낌으로 써주시면 됩니다. 정 가운데 맞추고 싶으시면 보통 사람들이 뒷무빙을 많이하기 때문에 약간 뒤쪽에 깔아주시면  잘 맞습니다. 너무 난발하면 라인을 밀게 되어 정글에 의해 갱을 당할수 있으니 많이 쓰려면 정글 위치 확인하면서 씁시다.

 

충격 구체
(Shocking Orb)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제라스가 순수한 마법의 구체를 발사합니다. 첫 번째로 맞은 적은 80/110/140/170/20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초에서 1.75초 기절합니다. 기절 지속 시간은 구체가 날아간 이동 거리에 비례합니다.
사정거리: 1050

 

 

마지막으로 마스터하게 되는 스킬입니다. 데미지도 다른 스킬에 비해 낮고 계수도 낮으며 단일 데미지 딜링기이지만, 제라스의 유일한 생존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툴팁을 보면 기절 시간이 스킬의 날아간 거리에 비례하는걸 보면 알 수 있듯이, 제라스는 순간 근접하는 챔프에게 약한 모습을 보여주게 됩니다.  또한 위에 써놓았듯 제라스의 생존기라고도 볼 수 있기에 라인전에서 e는 함부러 쏘지 않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정글위치가 어느정도 파악되었고, e를 맞출 확률이 높다고 생각했을때만 라인전에서 e를 씁니다. 라인전에서 e를 맞추게 되면 이어지는 WQ 평타 딜교로 딜교환에서 큰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비전 의식
(Rite of the Arcan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제라스가 순수한 모습으로 승화하면서 제 자리에 고정되고, 3번의 비전 폭격이 생깁니다. 이 마법 공격은 적중한 적 모두에게 190/245/300 (+0.43)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정 효과는 비전 폭격을 모두 발사하거나 이동 입력을 통해 스킬이 취소되면 10초 후에 끝납니다. 제라스가 비전 폭격을 한 발도 발사하지 않으면 비전 의식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3200/4400/5600

 

엄청나게 긴 사정거리를 가진 제라스의 궁극기입니다. 세 발을 쏠수 있으며 맞추기가 꽤 힘들죠. 저도 잘 못맞추긴 하지만 조금 팁을 드리자면, 첫발을 쏴서 맞으면 짧은 텀으로 쏴도 맞습니다. 왜냐하면 처음 한발을 맞췄다는 것은 상대방의 무빙을 읽은 것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첫발을 못맞췄으면 침착하게 상대방의 무빙을 읽고 쏘면 대부분 맞습니다. 상대방이 제라스가 궁을 연타로 안쏘면 불안해서 무빙을 왔다갔다 할텐데, 사람의 심리상 일정한 패턴을 보일수 밖에 없습니다. 단 시간을 두면서 쏘실때에는 주변에 적군이 있는지는 확인합시다. 궁극기 정확도를 위해서 라일라이를 가는 선택도 좋습니다.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번째는 무조건 도란링2포션갑니다. AD암살자 캐릭터가 라이너로 나와도 무조건 도란스타트 합니다. AD 캐릭터가 나오면 룬으로 상쇄하면 그만입니다. 도란은 체력과 마나회복 및 막타를 챙기면 마나수급 모든 효과가 초반에 가성비가 좋습니다.

보통 무난하게 라인전을 가게 되면 첫 귀환때 820원짜리 마법책을 살 수 있을겁니다. 첫 귀환이 조금 길어져서 1500원정도 모이면, 고서와 여눈을 갑니다. 여눈 딜로스를 사람들이 자꾸 강조하는데, 제라스는 라인전을 압도하면 좋지만, 압도보단 먼 거리에서 짤짤이를 넣으며 상대에게 누적 데미지를 주고 거기에서 차이를 벌리는데 의미를 두는 챔피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라인전을 안전하고 오랫동안 할 수 있는 여눈 선택을 합니다. 또한 대천사의 포옹으로 업그레이드 했을때의 얻게되는 추가 AP가 높기에 여눈은 좋은 선택입니다. 그리고 후반에 포킹을 블루 없이도 계속해서 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첫 코어템으로는 무조건 모렐을 갑니다. 하위템이 가격도 싸고 옵션도 좋아서 올리는데 부담이 없습니다. 그 다음으로 올리는 템이 갈리는데, 무난한 AP라이너다 하면 쓸데없는 지팡이를 올려 데캡을 올립니다. 만약 제드나 리븐, 야스오 등AD 챔피언이다 하면 존야를 먼저 갑니다. 제라스는 솔직히 모렐로 나온시점부터 딜이 어느정도 나옵니다. 신발은 중간에 가고싶을때 올려주시면 되나, 저는 마관으로 업그레이드는 요즘 큰 지팡이 가격이 낮아졌기 때문에 나중에 하는 편입니다.

 

2코어까지 올렸으면 상대 템을 봐서 마저가 있다하면 3코어로 공허의 지팡이를 가줍니다.  마저템이 없다 하면 여눈을 대천사로 업그레이드 합니다. 상대의 템을 보고 조절해서 가주세요.

 

3코어까지 떴으면 어느덧 중반으로 게임이 흘러갑니다. 이때부터 제라스의 딜은 무시무시하게됩니다. 팀 상황을 보고 내가 제일 잘 컸고, 그래서 상대방이 나만 물 것 같다 하면 4코어로 벤시를 갑니다. 벤시 효과로 스킬 1개를 무효화 할 수 있다는 것이 제라스에겐 포지션잡고 딜 넣기에 좋은 상태를 만들어 줍니다. 내가 잘 컸는데 상대가 날 물 것이 별로 없다고 판단되시면 그냥 딜템을 올리시면 됩니다.

 

후반에 가면 보통 신발 대천사 존야 데캡 모렐로 5코어 정도 보유했을 겁니다. 마지막 코어템으로는 예전에는 루덴을 갔으나, 라일라이를 한 번 써보니 슬로우 효과가 카이팅 하는데 굉장히 도움이 되더군요. 취향이지만 저는 라일라이에 좀 더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즈
제라스는 순간 대쉬기가 있는 챔프에게 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피즈가 제라스로 상대로 할 때 가장 까다롭고 힘든 것 같습니다. 2레벨까지는 계속해서 압박을 넣어줄 수 있지만, 3레벨만 되면 자칫하다간 솔로킬도 나올 수 있습니다. e 스킬을 아끼셨다가 순간 접근할때 e를 써서 스턴을 먹이....면 좋겠지만 피즈 잘하시는 분들은 재간둥이로 피하고 뒤로와서 툭툭쳐서 딜교에 큰 이득을 봅니다. 재간둥이가 빠지지 않았다면 우리 역시 e 스킬을 쓰지 말고, 백무빙을 하며 w 슬로우로 거리를 벌려줍시다. q는 덤으로 맞춰주시고요. 문제는 6레벨이 되었을때 피즈가 궁극기를 풀고 진입하는 경우인데, 맞게되면 타워가 근처에 있어도 회색화면 보기 쉽습니다. 6레벨 이후는 되도록 타워 근처에 있도록 하고 파밍만 합시다.
아리
아리는 6레벨 전까지는 무난한 편입니다. 그런데 6레벨 찍은순간 순간 대쉬기가 세개가 생겨 제라스의 스킬을 다 피해버립니다. 아리를 상대할 땐, 모두가 아는 말이지만 매혹은 맞지 맙시다. 정화 스펠을 추천합니다. 블루를 먹게되면 최대거리에서 포킹해서 피만 깎아도 크게 위협은 되지 않습니다. 한번에 훅 들어오는 걸 조심해야하는 챔프입니다.
신드라
많은 미드 캐릭터가 힘들어하는 신드라입니다. 너프를 먹고서 초반에 데미지가 약해졌지만, 6레벨을 찍게되고 신드라의 스턴에 맞게되면 회색화면을 보게될 것입니다. 신드라 역시 블루버프를 먹은 후에 멀리서 포킹으로 피를 깎으면 신드라도 대담하게 제라스에게 덤비지 못하니까 버티는 플레이를 해주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오리아나
제라스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은 사거리가 굉장히 짧고, 순간 대쉬기가 없는 챔피언입니다. 오리아나는 구체 플레이가 핵심인데, 사거리가 짧은 편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매커니즘 자체가 스킬이 어떻게 활용될 지 쉽게 보이기 때문에 상대하는데 쉬운편이라고 생각합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트페 자체가 라인전에서 주도권을 가져오는 챔프가 아닙니다. 확정 스턴으로 인한 갱호응 최상, 글로벌 궁극기를 통한 로밍, 패시브로 인한 골드 수급. 즉 스노우볼링을 하는데 최적화된 챔피언입니다. 티어가 올라갈수록 솔로킬은 잘 안나오지만, 트페를 상대로하면 제라스가 솔로킬을 낼 수 있는 각이 어느정도 나옵니다. 트페가 6레벨을 찍게되면 팀에게 인지시켜주고 라인을 쭉쭉밀어 로밍가는데 부담을 심어줍시다.
카서스
카서스는 Q의 사거리가 꽤 길지만, 제라스의 그것보다는 확실히 짧습니다. 제라스가 라인전에서 5:5 싸움을 하게되는 챔프가 몇몇 있는데, 사거리가 길고 제라스처럼 포킹류의 챔프가 그렇습니다. 그런데 카서스는 긴 Q 스킬로 포킹을 하는것 보다는 W로 슬로우를 걸고 접근하여 장판 데미지와 맞추기 쉬워진 Q로 딜을 하는식의 챔피언입니다. 즉 사거리가 어느정도 길지만 근접류의 챔피언과 성향이 약간 비슷합니다. 또한 순간 대쉬기가 없어서 제라스가 카이팅하기에도 어렵지 않아 쉽게 상대할 수 있습니다. 다만 6레벨 이후의 진혼곡의 존재감은 확실히 크기 때문에 인지하고 있는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내 스킬 2번  맞추고 상대의 스킬은 1번만 맞는다는 식으로 정교한 플레이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안맞는 것이 좋지만 현실적으로는 힘드니까 내가 더 많이 때린다는 생각으로 침착하게 스킬샷을 쏴주세요.

 

중반 운영법

 무엇보다 제라스는 미드라인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타워를 쉽게 내주지 않도록 하며, 중반부터는 소규모, 5:5한타 등 한타가 빈번해질 텐데 최대 사거리에서 스킬을 쓸 수 있는 포지션을 잡는것이 중요합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까지가면 적들이 벤시를 둘러 제라스의 힘이 좀 빠집니다. 그래도 언제나 최대 사거리에서 적에게 딜을 넣을수 있도록 합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먼 사거리에서 딜러를 녹일 수 있는 장점을 가졌기에, 최우선적으로 딜러를 봐야겠지만, 적 탱커나 브루저가 나에게 위협적인 거리다 싶을때는 무리하게 적 딜러를 잡지 않도록 합니다. 앞라인을 먼저 녹인 후 어느정도 정리가 되면 뒷라인을 노립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Galio(갈리오)갈리오

제라스로 만나본 적이 없어서 만나면 올리겠습니다.

 

Nidalee(니달리)니달리(쉬움)

보통 니달리는 정글을 가는데, 간혹 라인으로 올 때가 있습니다. 미드 니달리의 경우, 제라스와 비슷하게 보이지 않는 곳에서 창을 맞추려고 할 것입니다. 양 옆 부시에 와딩을 잘 해서 니달리 시야 및 적 정글 갱킹으로부터 안전해집시다. 창만 맞지 않는다면 니달리가 쉽게 들어오지 않기 때문에, 제라스가 포킹으로 충분히 격차를 벌릴 수 있습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Diana(다이애나)다이애나(조금 어려움)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제라스는 순간 대쉬기가 있는 챔피언에게 약합니다. 다이애나는 6레벨 이후, 독특한 매커니즘으로 딜교를 시도합니다. 일반적으로 Q를 맞추고 들어온다고 생각을 합니다. 다이애나를 어느정도 다루게되면, 챔프 옆에 미니언에게 맞히고 조금 있다가 그 미니언에게 타 궁극기 쿨타임을 초기화 시킨후 E스킬로 끌어당겨 다시 챔프에서 q를 묻혀 딜교를 하는 플레이를 합니다. 즉, 자기가 Q를 맞지 않았다고 해서 안심하고 있으면 안됩니다. 다이애나가 접근을 하면 E로 스턴을 걸고 wq를 바로 쏟아부은후 빠져야 합니다. 한타에서도 다이애나는 보통 원딜이나 미드 캐릭터를 물려고 하기 때문에 최후방 포지션을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오히려 뒤에서 제라스를 잡기위해 들어오는 경우도 있는데, 그럴 것 같으면 아군 서포터와 붙어 있는 것이 좋습니다. 서포터분에게 부탁하세요.

 

 

스( 쉬움)

럭스는 예전에 한참 나왔다가 어느순간 잘 안보이는 챔피언이 됐습니다. 럭스의 경우 사거리도 길고 딜 사이클을 한번 돌리면 엄청난 폭딜을 자랑하기 때문에, 그 딜 사이클의 시발점인 속박을 맞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속박이 빗나가면 광휘의 특이점 스킬은 맞출 수 있다 하더라도 궁극기는 맞추기 힘들기 때문에 럭스는 힘이 빠집니다. 속박은 꼭 피합시다.

 

 르블랑(약간 어려움)

르블랑의 경우, 침묵이 있었을 당시에는 매우 어려웠으나, 지금은 할만합니다. 약간 어렵다 한 이유는, 왔다갔다 흔드는 플레이때문인데요, 어렵다기보다는 짜증난다고 표현하는게 맞는것 같습니다. 6레벨 이후의 폭딜은 제라스를 녹이기에 충분하기에, 그 전까지 딜교에서 우위를 점하는게 좋습니다. 르블랑과 딜교에서 이득을 보기위해선, 왜곡으로 들어올 때를 주시해야합니다. 르블랑이 w를 통해 제라스에게 접근할 때, e스킬을 맞출 수 있어야 합니다. 스턴을 맞는 순간 wq 딜을 넣게되면 르블랑은 패시브가 터지고 보통은 인장을 터뜨리기보다는 쫄기 마련입니다. 주의해야할 것은 르블랑은 기동성이 좋아서 로밍도 좋고 e 스킬인 사슬에 맞게되면 위험하니 사슬은 꼭 피해줍시다. 한타로 넘어가면 대치구도에서 보통 모습을 보여주진 않습니다. 그래서 시야작업을 해두는게 필수고요 멀리서 q 두방만 맞추면 패시브 터지고 정신 못차립니다. 킬을 주지만 않으면 제라스의 승리입니다.

 

  •  룰루(쉬움)
  • 미드 룰루의 경우 멀리서 미니언을 통한 q 딜교, 준수한 갱 호응, 잘 죽지않는 모습이 대부분입니다. 그런데 그것 뿐입니다. 룰루가 미드로 나오게되면, 제라스와 동등한 위치에서 딜을 할 스킬이 Q 하나밖에 없습니다. 다른 딜 스킬은 사거리가 짧아서 제라스가 그정도 사거리에 가지 않죠. q 스킬 자체가 딜이 아프긴 합니다만, 제라스는 멀리서 딜링을 할 수 있는 스킬이 두개라서 딜교에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6레벨 이후는 궁극기로 인해 잘 죽지 않고 이속증가를 하고 궁극기 에어본을 통한 갱 호응도 준수한 편이니 와드는 필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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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르가나( 보통)
  • 모르가나와의 라인전은 정말 재미없습니다. 모르가나가 미드로 오게되면 w를 통한 라인푸시, 각이 보일 때 q 속박후 w딜교를 통한 딜적 우위 플레이를 합니다. 속박 시간이 길어 q를 맞게되면 w와 함께 반피정도 까이게 되는데 정말 아픕니다. 갱 호응과 회피도 좋아서 모르가나를 상대하는건 똑같이 라인을 계속 밀어주고 정글러를 통해 따진 못하더라도 압박을 주는 플레이를 해야합니다. 한타로 넘어가도 모르가나의 존재감은 꽤 큽니다. 그래도 제라스가 한타에서 존재감은 더 크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버티는 플레이를 합시다. 블루 버프를 두른 시점에서 오히려 라인 주도권을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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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빅토르(보통)
  • 비주류 챔피언이었다가 순식간에 떠오른 빅토르입니다. 블루버프를 두르기 전까진 빅토르와의 라인전이 비슷할 겁니다. 사거리는 제라스가 더 길지만, 빅토르의 레이저 스킬 또한 사정거리가 길며 딜 또한 비슷하거나 빅토르의 레이저가 더 쌥니다. 그리고 Q가 사정거리가 짧지만, 미니언 막타를 먹을 때 포지션을 잡으며 압박을 넣는 플레이를 하여 제라스에게 심리적인 압박을 넣기도 하여 쉽지만은 않습니다. 그래도 블루버프 이후 제라스가 편해지니 첫 블루까지 버팁시다. 그런데 이놈은 업그레이드로 레이저를 하게되면 라인클리어가 순식간이라서 같이 라인 푸시를 하는 플레이를 해야합니다. 한타로 접어들면 멀리서 빅토르의 피를 야금야금 깎아줍시다. 버스트딜이 상당한 챔피언이지만, 거리만 안주면 그만입니다.
  •  야스오(약간어려움)

    야스오의 경우 초반에 e를 통한 치고 빠지기식의 딜교, 패시브를 통한 딜 흡수 등 제라스에게 좀 까다로운 매커니즘을 가진 챔프입니다. e스킬때문에 제라스의 스킬을 맞추기가 어려우나, e를 탈 미니언을 주시하면 어느정도 맞출 수 있습니다. 6레벨 에어본을 가진 정글러의 갱 호응도 괜찮은 편이니 항상 인지하시고 야스오 역시 블루버프 이후로는 할만해집니다. 야스오가 평타로 패시브가 까여서 많은 사람들이 야스오에게 평타를 넣으러 가는데, 그러다가 더 딜교에 손해를 볼 수 있으니 평타 칠 각이 아닌이상 대놓고 가지 맙시다. 한타에서는 에어본에 안걸리도록 무조건 조심합시다.

     

  •  제드(보통)

    제드의 겨우 노코스트 챔피언으로서 딜링도 쌔고 도주기도 있으며 적 하나를 끊어먹는데 최적화된 챔피언입니다. 라인전에서는 q를 맞지 않는 것이 중요하며, 맞더라도 미니언 뒤에서 맞읍시다. 바로 맞으면 데미지가 굉장히 아프게 들어옵니다. 6레벨이후 제드가 솔로킬을 내기 위해 들어올 때가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 선진입을 잘 하지 않지만, 남아있는 체력이 훨씬 우월하다면 제드가 선궁을 쓰면서 들어올 겁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들어온다고 제라스의 e스킬을 무작적 날리면 안됩니다. 제드를 어느정도 다룰줄 아는 분들은 이걸 제라스 뒤로 그림자를 날려 이동하거나, 궁을 쓰자마자 다시 r 그림자로 빠지고 w 그림자로 다시 들어오는 플레이를 하기 때문입니다.  들어오면 침착하게 w 스킬을 써서 슬로우를 묻혀 거리를 벌리고, 거기에서 제드가 w로 거리를 좁히면 그때 e를 쓰는겁니다. 대부분의 경우는 스턴에 걸리며, 피하기위해 그림자로 빠지면, 그냥 같이 빠지시면 됩니다. 중반으로 접어들면 보통 제드는 스플릿 운영을 하려고 할겁니다. 시야를 꼼꼼히 밝혀서 제드의 움직임을 잘 봐두고, 미드라인을 계속 푸시하는 플레이를 합시다. 여기서 중요한건, 미드타워를 제드보다 먼저 밀리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먼저 밀고 미드라인을 계속 푸시하는 플레이를 하면 제드는 스플릿 운영을 하는데 부담을 느낄 것입니다.

     

    이 밖의 챔피언 파훼법이 궁금하시면 댓글을 달아주시면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치며

     첫 공략이라 빼먹은 부분도 조금 있는것 같고 미숙하지만, 제라스를 좋아하고 잘하고 싶은 유저분들이 보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한점이 있다면 댓글 달아주시고 피드백 해주시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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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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