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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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라카, 별의 아이
Soraka, The Starchi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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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1이 될때까지 힐만하는 소라카 (P2)

- 타락된악마(2015-10-21, 조회수: 2363)

안녕하세요. 현재 플레티넘2단계에 서식중인 소라카유저입니다.

 

닉네임은 소라카대복학과 입니다. 밑에 인증사진 있구요.

 

일단 소라카에 대해서 먼저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저 티어에서 쓰는것은 별로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뭐... 듀오로 잘하는 사람에게 버스타고 싶을때 소라카하고 힐만 해줘도 되기는 합니다.

 

장점

 

1. 팀원을 살릴 수 있는 상황이 잔나보다 더 엄청난 경우가 있다.

2. 로밍 타이밍을 잘 잡지 못하는 사람도 늦게 가서 힐로만 로밍을 갈 수도 있다.

3. 적서폿이 픽을 하고 장실을 가버려서 실수로 점화를 들지 않았다면 바텀 라인도 무난하게 이길 수 있다.

4. 잔나같은 같은 보조형 서포터의 경우 소라카가 유리하다.

5. 한타 종료 후 팀원 전원이 다 살아있을 가능성이 있다.

6. 적 암살자의 멘탈을 나가게 하여 원딜이 옆에 있는데 소라카를 먼저 잡게 할 수 있다.

 

단점

 

1. 치감이 걸릴 경우 심각히 1인분도 하지 못한다.

2. 그렙류에 취약하다.

3. 완변 보조형이기 때문에 다른 서폿에 비해서 팀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4. 도주기와 CC기의 부재와 글로벌궁극기로 인해 다른 서폿에 비해서 맵리딩을 더 많이 요구한다.

5. 자신의 체력을 희생해서 아군을 힐해주기 때문에 상당히 어려운 포지셔닝을 요구한다.

 

등 입니다.

소라카, 별의 아이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5 (+88) 2101 마나 425 (+40.0) 1105
공격력 50 (+3) 101 공격 속도 0.625 (+2.14%) 0.852
5초당 체력회복 2.5 (+0.5) 11 5초당 마나회복 9 (+0.4) 15.8
방어력 32 (+5) 11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 +0.91
    x9
  • 레벨당 체력 재생 +0.1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6
  • 주문력 +1.19
    x3
  • 체력 재생 +2.7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8.19
  • 체력 재생
    +25.92
  • 마법 저항력
    +18.036
  • 주문력
    +3.57
총 가격 : 14,145 IP

참 소라카의 룬이라고 하면 눈물부터 납니다....ㅠㅠ

 

일단 모든 룬이 없다는 가정 하에 IP가격을 써드리겠습니다.

 

표식(빨간룬)의 방어룬은 205IP로 9개의 경우 1845IP입니다. 굉장히 싼 가격이군요.

 

그 다음 문양(파란룬)의 레벨당마저와 주문력은 각각 205 410입니다. 고로 6개 3개의 경우 2460IP입니다. 아직도 괜찮은 가격이네요.

 

또한 이런 룬정도는 롤을 어느정도 해 오시는 분이시라면 다 있으실겁니다. 레벨당마저가 아니라면 일반 마저라도 있으실테죠.

 

하.지.만 이제 부터가 시작입니다.

 

인장(노란룬)의 레벨당체젠룬은 무려 410IP입니다. 왜 무려인지는 조금만 생각해보면 나옵니다. 이 룬을 누가 쓰나요. 소라카 문도. 말고 있나요? 심지어 문도가 이 룬을 쓰기보다는 왕룬에 넣죠. 즉 소라카만 쓰기 위해서 저희는 3690IP를 소모해야됩니다.

 

정수(왕룬)의 체젠룬은 무.려 2050IP입니다. 3개에 6150IP나 소모해야되죠.

 

사실 인장도 일반 체젠을 쓰면 되지만 개당 820IP 즉 9개에 7380IP라는 괴랄한 IP를 쓰기때문에 레벨당체젠을 씁니다.

 

 

룬 가격에 대한 얘기는 여기까지 하고 룬에 대한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빨룬 노랑룬 왕룬은 고정입니다. (레벨당체젠과 체젠은 취향차이지만 레벨당보다 그냥 체젠이 저는 더 좋다고 봅니다.)

 

파랑룬이 이제 취향차이가 심한데 자신이 포지셔닝을 잘 못하면 그냥 올 마저룬을 하시는게 좋고 자신이 있으시다면 제가 올린 룬을 쓰시거나 레벨당마저대신 주문력을 더 넣어도 됩니다. 그리고 적이 올AD의 경우 마저대신 올 주문력을 넣어서 사용합니다.

 

 

쿨감룬을 좋아하시는분은 특성을 9 0 21이 아닌 0 9 21로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모바일배려 사진입니다.

 

 

룬에 쿨감룬 6개를 쓰지는 분은 특성에 오펜특성의 쿨감5퍼를 찍지 않으시면 됩니다.

 

혹은 쿨감신을 가셔도 되지만 저는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다른것은 설명드릴 필요 없고 전 2가지만 설명 하면 된다고 보고 1개만 설명하겠습니다.

영혼의 힘(영혼의 힘) 을 찍지 않는 이유는 최대마나 300당 체젠1인데 특성 4개가 필요합니다. 저같으면 그냥  소환사의 통찰력(소환사의 통찰력)에 특성 3개를 투자하여 플레쉬와 탈진의 쿨타임이나 줄이는걸 선택하겠습니다. 탈진의 쿨타임은 CC라곤 침묵과 Q가운데서 맞췄을시의 슬로우뿐인 소라카에게는 꼭 필요한 스펠이며 플레쉬는 소라카의 유일한 생존기이며 포지셔닝을 도와줄 생명줄같은 존재입니다.

미만 잡입니다. 점화같은건 개나 주세요. 소라카의 상대편이 점화를 들고 오지 소라카는 탈진이면 충분합니다. 그리고 탈진에 대해서 잘 모르는 사람들이 다소 있는듯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탈진의 효과는 2.5초간 공속이속 30%감소 방마저10감소 가하는 피해량 40%감소입니다.

 

즉 암살자가 왔을시 침묵을 걸어 딜로스를 생성 한 뒤 탈진으로 완벽한 커버를 할 수 있는 스펠입니다.

 

Heal(회복) 힐스펠은 적이 레오나라던지 레오나라던지 레오나라던지의 서포터가 왔을시 원딜이 정화를 들고 소라카가 힐스펠을 드는 판단도 할 수 있습니다.

 

(레오나만 말했지만 아무무라던지 피들스틱이라던지 적이 CC기가 많은 조합일시 원딜이 정화들고 소라카가 힐스펠드는 것도 굉장히 좋은 선택입니다.)

구원 (Salvation)
소라카는 최대 체력이 40% 이하인 부상이 심한 아군에게 달려갈 때 이동 속도가 90%만큼 증가하여 매우 빨라집니다. (범위: 2500)
별부름 (Starcall)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소라카가 지정한 위치에 별을 떨어뜨립니다. 폭발 반경 안에 서 있는 적들은 85/120/155/190/225(+0.35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2초간 속도가 30% 느려집니다.

적에게 별부름을 명중시키면 2.5초 동안 별의 가호 효과를 부여받아 초당 60/75/90/105/120(+0.3AP)의 체력을 회복하고 적을 향해 움직이지 않을 때 이동 속도가 20/22.5/25/27.5/3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은하의 마력 (Astral Infu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최대 체력의 1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대상 아군의 체력을 100/130/160/190/220(+0.65AP)만큼 회복시킵니다. 소라카가 별의 가호 효과를 받는 동안 시전하면, 대상에게도 3/3.5/4/4.5/5초 (별부름 스킬 레벨 기준) 동안 별의 가호 효과를 제공합니다. 소라카의 체력이 5% 이하일 때는 시전할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550)
별의 균형 (Equinox)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지정한 위치에 1.5초간 구역을 생성하여 이 반경 안에 서 있는 적 챔피언들에게 70/95/120/145/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영역 안에 서 있는 적 챔피언들은 밖으로 나갈 때까지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구역이 사라질 때 아직 이 안에 서 있는 적들은 모두 1/1.25/1.5/1.75/2초 동안 발이 묶이고70/110/150/190/230(+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925)
기원 (Wi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신의 권능을 빌어 즉시 모든 아군 챔피언의 체력을 150/250/350 (+0.55AP)만큼 회복시킵니다. 체력이 40% 이하인 챔피언에게는 기원의 위력이 50%씩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WQWWWWWQWWWB  소라카에게는 침묵힐이 2번째로 중요하고 가장 중요한것은 B를 마지막으로 꼭 써줍시다.

스킬 활용 팁

 라인전시 적 원딜이 씨에스를 먹을 타이밍에 Q나 평타를 써주며 견재를 해줍니다.

 

적 주요스킬타이밍에 E를 써줍니다. Ex) 블츠그렙, 알리 플QW 등등)

하지만 무리하게 끊을려고 하다가 소라카가 스킬맞고 ㅈ망하는 상황이 나오니 조심하세요.

 

2렙 E냐 Q냐는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만 적이 무난하게 징크스잔나와 같은 조합(원딜=평타위주 서폿=보조)일 경우 평타견재하며 맞다가 Q를 쓰고 체젠룬으로 피를 채웁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쓸때없이 그냥 기동력으로 하거나 그냥 군단의방패로 하지 않은 이유는 사이사이에 계속 와드를 사줍시다!

 

보통 집을 갔을 시 800원 정도가 모인다면 똥신(325)+와드3개(225)+핑와1개(100)+체포2개(70)=720입니다.

 

시야석을 갔을 시 그냥 시야석만 나오고 이속도 25나 느리고 포션도 못사오고 핑와도 없습니다. 시야석의 이득은 와드가 1개 더 많다는것과 체력 150입니다. 고로 저렇게 해주세요. 체포나 마포를 더 사가도 상관없습니다.

 

몇가지 이상한점이라고 느끼실 수 있는 곳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자면 아마 지휘관의 깃발정도라고 생각을 합니다.

 

(워모그에 대해서는 워모그 대신 란두인을 가서 방어력을 올려도 무관합니다. 다만 워모그 지속효과가 피해를 입지 않을 시 초당최대체력3퍼회복이라는 굉장히 소라카에게 꿀인 효과라 갑니다. 다만 적 AD가 너무 잘컸다면 순서를 승천 후 선 란두인으로 가주세요.)

 

솔라리가 아니고 왜 지휘관의 깃발이냐라는 점이 의문이 드실 수 있는데요. 우선 솔라리와 지휘관의 스탯을 보시죠.

 

-솔라리-

 

체력 400 / 마저 20 / 체젠+100% / 쿨감10% / 근처아군마저+15

 

-지휘관의 깃발-

 

체력 200 / 주문력 60 / 체젠+100% / 마저 20 / 쿨감10% / 근처아군마저+15

 

일단 기본적으론 체력 200과 주문력 60을 바꾼것입니다. 그리고 사용효과를 보자면

 

-솔라리-

2초간 보호막(75+챔피언레벨당15)을 주변아군에게 생성

 

-지휘관의 깃발-

미니언을 강화하며, 마법피해에 대해 면역이 생김

 

입니다. 이 스탯이 왜 중요하느냐 인데 우선 소라카의 W와 R의 AP계수는 각각 0.6/0.55입니다. 꽤나 높은 수치이죠. 주문력 60이 추가된다면 힐량이 각각 36/33씩 올라가게 됩니다. W쿨이 40퍼 풀쿨감시 1.2초인것을 가만하면 6초 차이가 되면 216의 힐차이가 발생하며 R은 5인궁만 해도 165차이입니다. 소라카의 체력 200과 팀원에게 이만한 체력회복량의 차이 둘중 하나를 선택하라고 한다면 저는 당연히 팀원을 위해서 희생하겠습니다.

 

또한, 사용효과가 상당히 유용합니다. 한타하러 가기전에 바텀에 쓰고 오면 바텀라인이 밀려있어 타워를 밀고 바론이나 용을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휘관의 깃발로 강화한 미니언이 막타를 칠 경우 그 돈이 소라카에게 들어옵니다. 포션 0.5~0.8개정도의 값이 됩니다. 상당히 유용하죠.

 

그리고 참고사항으로 소라카는 한타시작하기 전에 아군체력을 회복해주며 체포먹고 한타때먹고 끝나고 먹으면 5개가 부족합니다. 소라카에게 체포5개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또한 왜 서폿의 필수템인 미카엘이 없냐는것에 대해서 의문점이 생기실 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소라카를 직접 써 보신다면 아실겁니다. 아... 미카엘을 누를 시간따윈 없구나... 난 그냥 W만 연타하며 마우스로 이동만 해야되는구나.... 하실겁니다.

 

승천과 체포먹으며 스킬 다 쓰는 것도 처음엔 어려우실정도로 W스킬쿨이 빨리돕니다. 무려 1.2초이죠. 사이사이 EQ플탈진체포승천을 다 쓴다는것도 말이 안됩니다. 그래서 저도 그냥 승천은 중간이나 처음이나 마지막에 그냥 써버리죠. 체포는 처음W쓸때 2개를 먼저 먹어두고 중간에 한번 더 눌러줍니다.

 

결론은 아군CC걸리는것에 대해서 반속해서 미카엘 쓸 피지컬이 되신다면 가도 되지만 그것이 가능하신 분이 제 공략따위를 읽으실 이유가 없죠. 고로 미천한 저희들은 그냥 힐만 잘하면 되니 미카엘같은건 필요 없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점화를 들고 오면서 그냥 끌고 점화쓰고 때리면 그냥 소라카든 원딜이든 죽습니다.

아군 정글러가 탑에 보였을때 블츠가 그냥 쫌 무리하며 들어온다면 그거에 대해서 소라카는 E침묵으로 그렙타이밍 살짝 막고 Q슬로우가 끝입니다. 즉 못막는다는 얘기죠.

그냥 와서 끌고 점화걸면 뒤져요. 점화 걸렸을때 풀 스펠쓰면서 살리고 점화 없을때 스펠차이 극복하는 방법이 최선입니다.
쓰레쉬
블츠와 동일한데 1렙에 평타사거리까지 길며 E때문에 데미지까지 어마무시하게 들어와서 정말...

하아... 한숨만 나오죠.
애니
그냥 둘중 한명 걸리면 뒤져요. 블츠보다 무서울정도. 씨에스? 우리원딜보고 애니 허락맡고 먹으라고 전해주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잔나
같은 보조형일 경우 소라카가 훨씬 유리합니다. 잔나도 커버고 소라카도 커버인데 커버력이 달라요. 딜교가 끝난 후 커버가 되는 소라카의 힐을 잔나로는 따라갈 수가 없습니다.
소나
원딜과 합심 조금만 해서 딜교만 조금 빡시게 한다면 소나와 원딜체력을 적게 만든다면 소나는 W를 힐로 쓰기 위해서 자신의 마나를 바닥으로 만들고 편안하게 씨에스도 먹고 딜교도 할 수 있습니다.

소라카의 카운터는 아군이며 소라카의 카운터는 자기자신입니다.

 

사실 소라카의 완벽플레이란 불가능합니다. 그 이유를 서술하자면 엄청나죠.

 

우선 포지셔닝부터 말씀 드리자면 우리 앞포지션인 탱커진에게 힐을 조금씩 할 수 있으면서 원딜을 지키며 미드라이너도 지키며 자신은 물리지 않아야 하는 포지셔닝 입니다.

 

그냥 불가능이죠. 소라카가 조금 앞쪽으로 잡으면 딜들어 오고 뒤쪽으로 가면 탱커진에게 힐이 안되니.

 

또한 W의 쿨타임은 1.2초입니다. 고로 W를 쓰고 0.2초만에 자신의 위치와 상대방의 위치와 아군의 체력상태를 보고 0.05초만에 마우스휠을 돌리고 0.55초만에 포지셔닝을 바로잡고 적 주요스킬타이밍에 E를 쓴 후 아군에게 W를 쓰고 다시 무빙 후 승천이라던지 각종 사용아이템을 쓰며 W는 쿨이 될때마다 써 주되 함부로 쓰지 않으며 탱커에게 쓸 지 원딜이나 미드라이너에게 쓸지 결정한다.

 

즉 개나주세요. 그냥 적당한 장소에서 적당히 힐만 하면 1.2인분이 가능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1렙 W찍고 정글러 풀피로 리쉬를 마무리해줍니다. 2분2초에 출발한다면 아슬아슬하게 놓치지 않습니다. 고로 안전하게 2분까지만 리쉬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초반 운영법

 집갈때 와드는 필수이며 시야석전까지는 계속해서 와드와 핑와를 사줍니다. 정말 시야하나가 승리를 좌우합니다.

 

또한 그렇다고 시야석을 먼저 가지말고 제가 쓴 템트리대로 신발먼저 가면서 그 도중은 그냥 와드와 핑와를 사고 그 다음에 시야석을 사주세요.

 

중반 운영법

 이제 슬슬 R을 찍으며 용싸움이 일어나고 적이 로밍을 갈 타이밍이 자주 보입니다. 미아는 계속 처주시고 늦게라도 가서 힐을 써주세요. 또한 적이 암살자의 경우 미드에서 포탑뒤 (시야안보이는곳)에서 대기하고 있으면 암살하려고 들어오니 바로 R쓰고 달려가서EWQW써주시면 암살실패하고 역으로 킬각도 나옵니다.

 

후반 운영법

 용와드해주시고 시야를 계속 먹어야되며 소라카로 적정글까지 굳이 가지 맙시다. 잔나라던지 블츠라던지 알리라던지 기타등등의 서폿의 경우 CC기가 존재하지만 소라카는 침묵입니다. 결론은 마주치면 걍 죽어야되니 걍 가지마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적당히 뒤쪽이지만 너무 뒤가 아니라 간간히 앞라인에 힐이 되도록하는 포지셔닝 잡아주세요. 아마 한타처음에 앞라인이 들어갈때 힐을 1~2번 많으면 3번까지 하고 뒤로 빼시면 됩니다. 물론 그 도중에 적 암살자라던지 그런 상대가 나오면 바로 뒤로 빼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치감만 없다면 바텀라인전은 이깁니다. 어느정도냐면 베인블츠인데 블츠가 탈진일경우 이즈소라카를 상대로 블츠가 끌고 선고로 기절넣고 이즈Q가 빗나가도 이깁니다. 진짜 그 정도입니다. 베인이 못한다거나 그딴거 아닙니다. 그냥 치감없으면 소라카 힐로 이즈체력이 안줄어요. 이즈의 힐스펠과 소라카의 R과 W에 탈진이라면 W쿨을 다시 돌려지기 때문에 그냥 이겨요.

 

마치며

 소라카를 하며 욕을 먹지 않는다는 말은 있을 수 없습니다.

 

내가 못한다 - 팀원이 욕을 한다.

내가 잘한다 - 적팀이 욕을 한다.

 

결론은 욕만 먹어요. 힐 ㅈ같네. 시 ㅡ 발아 탑에 힐 쓰지마라. 아니 시 ㅡ 발ㅋㅋㅋㅋ 딜교 다 했더니 힐하고 가네 미 ㅡ 친년.

 

등등 각종 욕이 나옵니다. 가끔 어머니 없다면서 나오고 소라카가 어머니라 어머니가 없다는 노잼드립도 나오긴 하더군요.

 

여하튼 팀원을 위해서 자신의 체력을 희생하는 멋진 소라카를 하며 모두들 멘탈조심하면서 플레이 하세요.

 

물론 적의 멘탈을 힐로 부숴버렸을때의 그 느낌은 블츠그렙이나 잔나의커버의 맛과는 또 다른 재미요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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