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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킨드레드, 영겁의 사냥꾼
Kindred, The Eternal Hunt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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킨드레드 하며 느낀점 위주로 씀 조금 특이함

- 인성야스오(2015-10-22, 조회수: 1553)

안뇽

 

내 티어는 골레기2 밖에안됨..

 

다만 킨드레드를 약 40판정도하면서 느낀점을 몇가지 적어보려함.

 

내 손이 잭스라 피지컬은 그지여도

 

나름대로 상황판단 능력은 괜찮다 생각하거등

 

킨드레드 를 사용하면서 느낀점 위주와 몇가지 팁 정도야~

킨드레드, 영겁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4) 2378 마나 300 (+35.0) 895
공격력 65 (+3.25) 120.3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7 (+2) 41
방어력 29 (+4.7) 108.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 325 사정 거리 500 50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쿨감소
    -4.98%
  • 마법 저항력
    +4.02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2,909 IP

나는 이렇게 사용함~

 

일단 빨강에 방관을 박은 이유는 킨드레드의 딜이 모두 물리피해이고 계수가 쥐똥같기 때문이야

 

정글몬스터에는 방어력도 있어서 방관이 붙으면 딜도 더 많이 들어가고

 

챔피언한테도 들어가는 딜이 깡 공격력보다는 훨 높다는 걸 알 수 있을거야

 

노랑은 당연히 방어

 

정글몬스터에게 입는 피해 줄여주고 그냥 무난해서 씀

 

파랑에 쿨감 5프로 박아주고

 

왕룬에는 공속3개 : 정글링하는데 공격력 방관만 높아서는 정글돌기가 쉽지않음, 공속과 적당히 섞일수록 정글돌기 수월해지고 킨드레드는 공속이 중요하다보니 박음~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그냥 너무 뻔한것들이라;;

 

공격 1단계에는 당연히공속 그리고 쿨감을 박아서 룬과함꼐 10퍼를 만들어 줬고

 

다 뻔함

 

4단계에 '장군'이라는 스펠은 진짜 노쓸모.

킨드레드 공격력은 롤 최하위권일 뿐만 아니라 깡 ad템을 별로 가지도 않음. 올릴 필요 없음

 

방관은 무조껀 박아주고 나머지는 다 알거라 믿음

 

 

 

방어는 정글링에 도움을 주기 위해 체젠과 체력 몬스터에게 입는 피해량을 줄였고

 

보통 3단계에 파괴전차를 많이 가는데

 

난 별로 큰 차이없다 생각함. 체력 1000에 30더 주는건데,,

 

그거올릴바엔 그옆에 강인함 10퍼가 백만배 낫다 생각함. 난 강인함 올림

 

 

킨드레드의 표식 (Mark of the Kindre)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양은 인벤토리 위의 챔피언 초상화를 클릭하여 사냥할 챔피언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늑대는 주기적으로 적 정글 몬스터를 갈망하여 사냥합니다.

사냥 대상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사냥이 완료되어 킨드레드의 사거리가 75만큼 증가합니다. 이후에는 3회 성공할 때마다 사거리가 25씩 늘어납니다.

킨드레드가 사냥감으로 지정한 정글 몬스터에 피해를 입힌 후 6초 안에 아군이 해당 정글 몬스터를 처치하면, 킨드레드가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의 표식 중첩을 얻습니다.
화살 세례 (Dance of Arrows)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양이 도약하여 근처 적들에게 최대 3발의 화살을 발사해 40/65/90/115/140(+0.7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35%의 추가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늑대의 광기를 시전하거나 효과 범위 안에서 도약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3.5/3/2.5/2초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40, 범위: 500)
늑대의 광기 (Wolf's Frenz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가 이동하거나 공격하면 사냥꾼의 활기 중첩이 쌓여 최대 100회까지 중첩됩니다. 최대치까지 중첩되면 양의 다음 기본 공격은 킨드레드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47~81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시: 늑대가 지대를 형성하여 그 안에 있는 적들을 8.5초 동안 공격합니다. 양은 대상을 공격하여 늑대의 공격 대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양이 늑대가 형성한 지대를 벗어나면 늑대는 공격을 멈추고 양을 따라갑니다.

늑대의 공격은 25/30/35/40/45(+0.2 추가AD) (+0.2 AP) +대상 현재 체력의 1.5% (+표식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차오르는 공포 (Mounting Dread)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적 하나를 마비시켜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주문력 100당 5%)만큼 늦춥니다.

양이 대상을 두 번 더 공격하면 세 번째 공격 시 늑대가 적을 덮치게 만들어 큰 피해를 입힙니다.

늑대는 80/100/120/140/160(+0.8 추가AD) (+대상 잃은 체력의 5%) (+표식당 0.5%)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체력이 25% 이하일 경우 늑대의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치명타 1% 당 기준 체력이 0.5% 증가하여 치명타 100%일 때, 기준체력이 최대 75%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500)
양의 안식처 (Lamb's Respi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양 형상이 4초 동안 킨드레드 발 밑의 대지를 축복, 아군과 적 모두 죽지 않는 지역을 형성합니다. 범위 안의 모든 생명체들은 체력이 10% 이하로 떨어지면 무적 상태가 되어 더이상 피해를 받지도, 치유되지도 않습니다.

스킬 지속 시간이 끝나면 모든 생명체들은 225/300/37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무조껀 q 선마

 

w 많이 올려봤자 회복해주는 체력도 그대로고 애초에 w 는 딜때매 가는게 아니라 q쿨감으로 인한 추노나 정글링을 위해 찍는거라 1개면 족함

 

w를 2번째로 선마하는 이유는 w 쿨을 줄여서 q를 많이 사용하게 하고 나름 늑대 데미지가 그리약한건 아니라 늑대에 대한 기대 때문에 가는것도 있음

 

e는 강하긴 한데 3타를 한번밖에 터트리지 못하니 초반 갱킹에나 유용하지 한타에서는 터트릴 가능성이 낮음 그러다보니 가장 후선마

 

 

 

 

 

스킬 콤보

 일단 갱킹 갔을때 콤보는 q로 붙고 w를 깔고 e묻히고 qq추노. 간단하징

 

q붙고 묻히고 w키고 qq 추노도 있긴한데 뭐 다를게 없잖아?

 

한타에선 적절하게 w 깔고 와리가리 피해가면서 딜 넣으면 돼

스킬 활용 팁

 우선 w는 초반 정글돌때 키고 q 쿨감해서 카이팅하며 도는게 좋음

 

많이 움직이면 그만큼 체력도 차는거라.

 

정글돌때 e 왠만하면 사용하지 않는게 좋아. 마나소모가 극혐

 

 

갱갈때는 e를 묻혀주고 터트려주는게 중요

 

e3타가 무조껀 평타에만 터지니 터트리기 꽤 힘들다는 사실! 스킬로 안터짐

 

 

w를 먼저 깔지말고 q를 쓰고 w 까는게 좋음

 

w는 고정장판이라 움직인 다음에 쓰는게 당연히 q 쿨감을 오래 얻을 수 있겠지?

 

 

궁같은 경우는 초반 교전에선 정말 좋음 (한타가면 사용하기 어렵지만)

 

우선 다이브 킬이 굉장히 쉬워짐.

 

상대가 피가 별로없어 다이브 해서 따고 나오는데 죽을거같다?

 

궁 까셈. 다만 포탑 날아오는데 궁 범위에서 벗어나는 짓은 하지 않기

 

한타에서는 정말 애매함..

 

일단 우리팀 딜이 강하다는 가정하에 우리팀 피가 적고 상대팀 피가 많다면 궁을깔고 말뚝딜을 해 서로 피를 똑같이 만들 수 있음

 

그뒤로는 운이지 뭐..

 

가끔 나혼자 살겠다고 궁깔아서 팀원에게 피해주는 일 없도록 하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우선 포식자와 용사로 나뉠텐데,, 난 용사가 훨 낫다 봄.

 

우선 포식자의 장점은 후반 캐리력이 좋음 (용사보단)

 

공속이 빠르다보니 퍼뎀을 이용해 용같은 오브젝트 챙기는데도 매우 유용함

 

근데 그전에 게임이 터지느 경우가 많음..

 

또 다 채워봤자 이전의 환영타격효과도 4타에 1번으로 바뀌어 큰 기대하기 힘들어 졌고

 

추가마뎀 50정도에 공속 40 이거 얻자고 그 지랄한거 아니자나;

 

공격력 45에 방관 10붙은 훌륭한 템 용사가 있으니 당연히 용사 가도록 하자.

 

다만 초반 공속이 달려서 답답한 느낌은 있을거야.

 

 

경비대 말고 척후병가도 됨. 킨드레드가 첫 귀환 후에는 정글링이 정말 좋아져서 딱히 경비대 필요 없고

 

부족한 갱킹력을 파랑강타로 보충할 수 있어서 좋음. 안정적으로 하고싶다면 보라강타 드셈

 

 

당연히 2코어는 몰왕.

 

공속에 낮지만 있기는한 ad 그리고 현재체력비례퍼뎀!

 

킨드레드의 완소아이템 여기까진 타 공략이랑 비슷할끄야

 

 

3코어부터 조금 다른데

 

킨드레드는 체력퍼뎀이 강하기때문에 방관템 딱히 필요없어 라 말하는 사람들이 있음

 

절대 아님. 패시브 체력퍼뎀 몰왕 체력퍼뎀 모두 다 물리피해임

 

라위 하나 올리는 순간 딜이 2배로 박히는 느낌을 받게 될거임

 

라위를 언제 올리나 고민을 좀 해봤는데 3코어때가 제일 적당한것 같드라

 

 

4코어도 좀 많이 다르지?

 

난 루난을 선호함.

 

포식자를 갔다면 루난을 안감. 근데 용사를 갔다면 몰왕 하나만으로는 공속이 약간 부족하거든..

 

루난만큼 공속을 배로올려주는게 없고 루난탄환에 퍼뎀 다 묻어감.

 

자리만 잘잡고 쏜다면 내 앞의 상대 챔피언 3명이 녹는게 보일거임

 

 

킨드레드가 강하긴 한데 모두 단일타겟이다보니 후반가면 힘이 빠지거든.. 궁도 어렵고

 

그러다보니 내가 아무리 잘해도 지는경우가 많았음 (야스오하지마 제발 ㅅㅂ)

 

루난나오는 순간 잘만하면 2인분은 기본이라 루난 좋음.

 

루난 쓰레기템아님. 적어도 킨드에겐 완소템

 

이후로는 가엔 좋고 가엔 쿨일떈 밴시나 란두인 망자의갑옷 같은걸로 메꿔주면 좋음

 

 

신발은 공속신발도 좋지만

 

헤르메스나 닌자타비같은 방어적 신발도 나쁘지 않음

 

후반가면 헤르메스로 꼭 바꿔주셈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얘만 밴하면이김 ㄹㅇ

초반 카정 당하면 끝없이 말리니까 와드 잘하도록하자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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