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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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서스, 사막의 관리자
Nasus, The Curator of the Sa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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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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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관나서스 공략입니다.

- 아두차미주차(2015-10-25, 조회수: 4994)























저는 스타크래프도 안하던 30대의 초보게이머입니다. 피지컬이 딸리다보니 최대한 판단력으로 하는 챔프를 하게되었는데 그게 나서스입니다. 나서스를 한 700판 가까이 했네요 . 물론  나서스가 다른 챔에 비해서 승률이 좋은것은아니지만 가장 애착이가는 챔프라서 공략한번 적어보게되었습니다.
나서스, 사막의 관리자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1.2 (+104) 2399.2 마나 325.6 (+42.0) 1039.6
공격력 67 (+3.5) 126.5 공격 속도 0.638 (+3.48%) 1.015
5초당 체력회복 9.01 (+0.9) 24.31 5초당 마나회복 7.44 (+0.5) 15.94
방어력 34 (+4.7) 113.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방어 +0.7
    x6
  • 방어구 관통력 +3.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24
  • 방어
    +13.2
  • 쿨감소
    -4.968%
총 가격 : 10,143 IP
저는 방어구 관통력을 위주로 셋팅합니다. 

 처음 나서스를 할땐  라인에서 자주 죽어서 상대에 따라 룬을 올방어+쿨감 / 올마저+쿨감을 셋팅하고 특성도 방어특성만 찍고 물약잔뜩사가서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쿨 돌아올때마다  맞으면서 미니언 먹고 물약빨로 버텼습니다. 이렇게하면 잘 죽지않고 라인붙박이로 게임했을경우에 20분에 400언저리는 쉽게 찍습니다. 상대견제가 좀 적으면 450이상찍구요 때론 500도가능합니다. 맞으면서 스택을쌓아도 피가 덜 빠져서 물약으로 버티기도 좋습니다. 그러나 스택에 비해 딜이 덜나와서 상대를 잡으려면 여러대를 때려야하고 상대가 유리할땐 끝까지 싸워서 내가 죽게되고 불리하면 도망가버리고 답답한경우가 많더라구요. 스택이 150-200정도 쌓이면 라인전우위는 가져오지만 상대가 도망가기 쉬워서 파밍하고 빠지면 같이크게되고 우리팀이 다른라인에서 우위를 점하면 잘컷으니 도움이되는데 우리편이 밀리는상황이되면 로밍다니자니 스택이 낮아져버리고 그렇다고 대략 20분간 탑에서 스택쌓자니 다른라인이 점점더 터져서 스택쌓아봤자 무용지물인 상황이 오니 내가 망하지 않았는데도 지게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그리고 비등한 상황에서 한타 할 때 나서스가 돌진하면 아무리 방특 방어룬 껴도 일점사 당해서 죽어버리니, 딜러 무려고 들어오는 상대딜러Wither(쇠약)걸고 Spirit Fire(영혼의 불길)깔고 잡아주는 플레이를 해야하는데 우리편에 딱히 이니셔가 없으면 유리한상황에서도 답답한 상황이 오고 원딜지키는데는 서폿도 있는데 역할이 중복되는 단점이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검색해서 쌍관나서스를 해보게 되었습니다. 방어룬과 마저룬으로 도배하고 물약빨로 버티던 제가 낮은방어 낮은 마저의 룬 그리고 공격특성을 가지고 라인을 가니 자주 죽더군요 근데 몇판 연습해보니 먹을수있는 미니언은 확실하게 먹고 들어가서 먹다가 쳐맞을거같은 미니언은 장판으로 먹거나 과감히 버리면 그렇게 맞지않고도 파밍할수있고 스택에 약간의 손해를 보더라도 300후반 400초반정도는 쌓을수있더라구요. 그리고 그런 노하우를 익히니 물약값도 오히려 절약되어 템이 빨리나오는 상황을 맛보기도하였습니다. 그리고 참 좋은점은 초반의 어려움에 비해 스택이 100언저리만 쌓여도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딜이  차이나게 많이 들어가는걸 느낄수있었습니다. 고작 방관 13일뿐인데도 체감은 확실히 달랐습니다. 그래서 쌍관나서스를 하게되었는데 저는 초반에 확실히 상대에게 수그리고 들어가고 딜교를 안하고 먹을 미니언만 먹는 플레이를 하다보니 Spirit Fire(영혼의 불길)딜이 그렇게 필요하지않았고 오히려 Spirit Fire(영혼의 불길)에 의해 라인이 밀려버리는 경우가 많아서 Spirit Fire(영혼의 불길)딜은 좀 적게 나오는게 좋았고 또한 상대에게 넣는 대부분의 딜이 장판보다는 Spirit Fire(영혼의 불길)+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 혹은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 딜을 많이 넣고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딜이 강한게 가장 효율이 좋다생각해서 방관셋팅으로 바꾸게 되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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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쓰는룬은  

1. 상대가 ad + 폭딜이 아닐때 

왕룬 방관*3
표식 방관*9
인장 방어*9
문양 성장쿨감*3 방어*6

2. 상대가 ad + 폭딜

왕룬 방어*3
표식 방관*9
인장 방어*9
문양 성장쿨감*3 방어*6

3. 상대가 ap + 폭딜아님

왕룬 방관*3
표식 방관*9
인장 마저*9
문양 성장쿨감*3 마저*6

4. 상대가 ap + 폭딜

왕룬 마저*3
표식 방관*9
인장 마저*9
문양 성장쿨감*3 마저*6

5. 베인 , 케틀 , 퀸 원딜러왔을때

왕룬 방어*3
표식 방어*9
인장 방어*9
문양 성장쿨감*3 방어*6

혹은 2번룬을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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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관이 방관이 13 인데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딜에 만족하는데. 좀 껄끄러운상대로 2번룬을 가져가면 표식에만 방관룬을낀다고해도 방관12에 방어력 26을 가져갈수있어서 쌍관룬 사용할 때 만큼의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딜효율을 보면서 방어력도 챙길 수 있는 룬셋팅이라생각합니다. 물론 저는 1번룬 방관19룬의 딜량에 빠져들어 주로 1번 3번을 무리해서라도 드는경우가 많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처음에 나서스를 할땐 방어 나서스를 해서 

공격특성에선 성장쿨감룬3개 들었을경우엔 마술에 4포인트 
룬을 7.5프로 쿨감을들었을경우엔 마술2포인트주고 

나머지는 방어특성에 몰빵을 하였으나 생각보다 방어 특성을 찍는다고 해서 몸빵이 잘되는것도아니고

나서스의 탱킹력은 피흡에서 나오기때문에 딜을 잘넣어야합니다. 

그래서 공격특성을 찍었는데 굉장히 방어룬에 공격특성을찍고도 꽤 괜찮은 딜량을 보여주어 21-9 특성을 사용하게되었습니다.

물론 방관룬을 드는 현재도 공격특성을 들고있습니다. 

그리고 한타를 하는경우에도 나서스는 딜이 잘나와야 포킹하러 나온 딜러들한테 쇠약걸고 들어가야 한두대맞고 죽는걸 알기때문에 딜러가 바로 도망가게되고 상대진형무너뜨리는데도 좋더군요 나서스는 딜입니다!!

방어특성도 아주나쁜건아닌데 

방특찍으시려면 위와같이 마술에 2혹은 4포인트 찍고 방어 몰빵해주시면 됩니다. 




1. Teleport(순간이동)는 라인을 밀고 집갓다가 상대가 라인프리징하면 상대에 따라 꽤 골치가 아프니 최대한 라인당기면서 플레이하거나 초반에 피없이 라인밀릴때 빨리 집에 다녀 올 수 있으니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파밍이 필수인 나서스에겐 당연한 스펠이라 생각합니다. 중후반 로밍에도 상당히 유용하기도하고요 . 



2. 전Ghost(유체화)보다는 Flash(점멸)을 선호합니다. 

Ghost(유체화)를 잘 사용하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보통 나서스가 킬각을 잡을때 우리 포탑가까운쪽으로 라인당기고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한대치고 Wither(쇠약)걸고 따라가면서 Spirit Fire(영혼의 불길)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치면서 따라가면서 잡는데 제 플레이상 Wither(쇠약)레벨이 높지않으면 무한Wither(쇠약)이안되기때문에 상대가 도망가는 경우도 많은데 , Ghost(유체화)를 들면 확실하게 킬 딸 수 있을거라생각합니다. Ghost(유체화)도 도주할때도 좋고요 

하지만 Flash(점멸)이 상대방이 피없이 방심하거나 , 상대정글이와서 내가 딸피가되었는데 상대 라이너를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딜로 잡을 수있는데 cc기때문에 다가가지 못해답답할때 Flash(점멸)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로 잡아낸다거나 벽넘어서 도망가는 상대를 따라가고 또 도망갈수도있고 해서 Flash(점멸)을 듭니다. 

또한 Ghost(유체화)키고 따라가면 상대가 보고 피하는게 가능한데 Flash(점멸)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는 예상이 더 어려우므로 변수가 많은 Flash(점멸)을 선택하였습니다. 
영혼의 포식자 (Soul Eater)
나서스가 입힌 물리 피해의 12/18/24%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흡수의 일격 (Siphoning Strike)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7.5/6.5/5.5/4.5/3.5초
나서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40/60/80/100/120 (+1.0AD) (+흡수의 일격 중첩)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 스킬로 적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피해량이 3만큼 증가하고 챔피언, 대형 미니언, 대형 정글 몬스터를 대상으로는 12만큼 증가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떄 효과를 발동합니다.
강화된 기본 공격 사거리 175 (추가 사거리 50) (사정거리: 200)
쇠약 (Withe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나서스가 챔피언의 노화를 촉진시켜 35% 둔화시킵니다. 둔화 효과는 5초 동안 최대 47/59/71/83/95%까지 증가합니다. 대상의 공격 속도는 둔화 효과의 75%만큼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영혼의 불길 (Spirit Fire)
마나 소모: 70/85/100/115/13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나서스가 대상 지역을 영혼의 불길로 태웁니다. 지역 내 적에게 최초 55/95/135/175/215 (+0.6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다음 5 초 동안, 지역내 적의 방어력이 25/30/35/40/45% 만큼 감소하고 추가로 11/19/27/35/43 (+0.12AP) 의 마법 피해를 매초간 입힙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400)
사막의 분노 (Fury of the Sand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나서스가 15초 동안 모래 폭풍 속에서 힘을 얻어 최대 체력이 300/450/600 증가하고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40/55/70 상승합니다.

폭풍이 부는 동안 나서스는 매초 주변 적이 보유한 최대 체력의 3/4/5 (+0.01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며 흡수의 일격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범위: 3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은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Wither(쇠약)Spirit Fire(영혼의 불길) 순서로 마스터합니다. Fury of the Sands(사막의 분노)은 생길때마다 찍어주시고요



Spirit Fire(영혼의 불길)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딜이 강하긴하지만 Spirit Fire(영혼의 불길)가 스킬레벨이 올라갈수록 마나소모량이심하고 


Spirit Fire(영혼의 불길)1레벨만찍어도 방관20이라 효율이좋습니다.그 이후론 5씩 올라갑니다 


소규모 교전을 할 시Spirit Fire(영혼의 불길)범위에서 상대방이 밖으로 벗어나는 경우가 많아서 Spirit Fire(영혼의 불길)Wither(쇠약)한대정도밖에 못때리고


상대가 도망갈때도 한대정도밖에 못때리더군요 물론 딜은 상당히 강하게 들어가는건인정합니다 그러나 Wither(쇠약)레벨이 낮으면 상대가 도망가버려서 못잡는경우가 많았습니다.


너무조건이 까다롭고 q딜이 위주인 방관나서스를 하기때문에 한대라도 더 때리기 위함이고 돌진기가 없는 나서스


이기때문에 최대한 상대가 도망가지못하게 하고 끝까지 따라가서 때려죽인다는 생각으로 Spirit Fire(영혼의 불길)보다 Wither(쇠약)을 선마 합니다. 




2레벨에 상대가 따라오는게 무서운 ad딜러면 Wither(쇠약) 을 먼저찍어 내가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파밍할때 따라들어와서 딜넣는거 방지하기위해 찍고 원거리에서 평타치면서 짤짤이넣는챔프면 Spirit Fire(영혼의 불길)를 먼저 찍어서 포탑앞에서 원거리미니언 파밍할때 포탑이 한대치고 Spirit Fire(영혼의 불길)쓰고 평타파밍하거나 미니언 많이 쌓여서 너무 당겨질때 , 어정쩡한 상대의 라인프리징때 Spirit Fire(영혼의 불길)으로 밀어버릴때 쓰면 좋습니다. 


상대가 라인프리징이 심해서 라인이 한번 밀리면 돌아올생각을 안하면 빨리 포탑에 쳐박아야하기때문에 Spirit Fire(영혼의 불길)를 두개찍어서 밀어버리는 용도로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Spirit Fire(영혼의 불길)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Wither(쇠약)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Fury of the Sands(사막의 분노)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Spirit Fire(영혼의 불길)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Wither(쇠약)Fury of the Sands(사막의 분노)Wither(쇠약)Wither(쇠약)Wither(쇠약)Spirit Fire(영혼의 불길)Fury of the Sands(사막의 분노)Spirit Fire(영혼의 불길)Spirit Fire(영혼의 불길)


Spirit Fire(영혼의 불길)을 먼저 2개까지 찍기도 합니다. 



Spirit Fire(영혼의 불길)선마하시는분들도 계시지만 저는 방관룬을 기반으로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딜을 선호하기때문에 Wither(쇠약)을 두번째로 마스터합니다. 






시작 아이템
초반아이템
최종아이템들
최종아이템들
시작템은 다양합니다. 

먼저 초반에 시작하면 저는 (탐지용 렌즈 (장신구))만 사고 인베방어 갑니다. 운좋으면 (탐지용 렌즈 (장신구))로 상대 와드 발견해서 10원과 3스택을 가지고 시작할수있습니다. 집에와서 (와드 토템 (장신구))로 변경하고 탑라인으로 가시면됩니다. 3스택이좋긴하지만 안정성이 중요하다 싶으면 (와드 토템 (장신구))사서 인베방어해주시면 정글러나 다른라이너가 와드 아껴서 안정성이 올라가니 둘다 이득입니다. 그것은 선택하기 나름인거같습니다. 단 중요한건 아무리 탑 라이너라도 인베방어는 꼭해주세요 


또 초반시작에 상대가 딜이 쎄면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들고가서 최대한 파밍하고 피빠지는대로 복귀해서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잔뜩사와서 버텨줍니다. 돈더남으면 상대특성에따라 Cloth Armor(천 갑옷)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를 사올수있다면 좋겠죠. 안정적인상대에게도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도 좋습니다. 한 때는 체력회복도 있고 딜감소도 있어서 자주썼었는데 빠른코어를 위하여 요즘은 꼭 필요할때만가고있습니다. 


(수정 플라스크)무난하게좋습니다. 물약값아껴서 빠른템이 가능해서 (수정 플라스크)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시작많이하고있습니다. (수정 플라스크)만 갈때도 있었는데 나중에 (수정 플라스크)말고도 Health Potion(체력 물약)써야할경우도 자주있어서 보조용으로 초반엔 돈있는만큼 Health Potion(체력 물약)사줍니다.


보통은 상대가 ad인데 할만하다 싶으면 Cloth Armor(천 갑옷)와 Health Potion(체력 물약) 4개  Mana Potion(마나 물약)1개갑니다. 빠른 빙하의 장막과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완성으로 쿨감맞추기위해서입니다. 닝겐님의 쌍관나서스 보면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Kindlegem(점화석)바로 가서 쿨감 20프로 맞추고 파밍혹은 킬을따내는데 저는 실력이없으므로 상대가 좀 만만하여 킬좀따야겠다싶으면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Kindlegem(점화석)를 가주고 안정적인걸원하면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순서로 올립니다. 

단 쿨감때문에 생명을 포기해선 안되기때문에 상대가 힘들다싶으면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 을 먼저가기도 하고 정말 힘들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을 먼저갑니다. 사실 쿨감이 중요하긴한데 쿨감을 올리지 않아도 20분에 400스택 가능하더라구요 

어쨋든 ad상대 나서스의 생명은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입니다. 쿨감20프로에 방어 마나를 채워주는 소중한템이죠 마나보다 체력이엇음 좋겠다는 생각도 합니다. ㅎㅎ , 그리고 공속 15프로 저하 꿀템입니다.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900원 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1100원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2600원이니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1700원 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1500 원 알아두시는건 센스!!

그 다음으로 상대팀이 ap가있고 ap가 잘커서 로밍을 온다. 싶으면(망령의 두건) 을 야합니다. 저는  ap스킬은 피해준다는 마음가짐으로 보통Kindlegem(점화석)을 가서 쿨감40프로를 맞춰주고(룬+특성으로 만렙시 10%) 파밍을 해줍니다. 

신발은 돈에 따라 사게되는데 중간에 집에왔을때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Kindlegem(점화석)(망령의 두건) 사는중간중간 돈이 남으면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가줍니다. 

보통순서야 어떻든Kindlegem(점화석)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이 완성되고 선택의 기로에 서게되는데 상대 ap가 강하면 어쩔수없이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을가서 마저도 올리고 피흡도올려줍니다. 때에따라 돈이 어중간하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먼저가게될때도있습니다. 보통 신발은 Ninja Tabi(닌자의 신발)보다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많이가지만 초반에 상대가 극딜이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으로 생명을 도모해줍시다.

그렇지않다면 Kindlegem(점화석)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상태에서 Trinity Force(삼위일체) 템트리를 타봅시다 10분가량에 150스택이면 누구랑싸워도 왠만해선 안지고 20분 400정도면 1대1 혹은 1대2 에서 방관끼고 잘 안집니다. 강하게 컷으면 딜로 누르는게 방법입니다. 

순서는 Sheen(광휘의 검)Phage(탐식의 망치)Zeal(열정의 검) 순서로 가는데 보통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먼저 가게되지만 돈이 많다면 비싼아이템부터 먼저가도록합시다 저는 Trinity Force(삼위일체)나오고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완성되는경우도 많습니다. 그중에서도Sheen(광휘의 검)는 정말 꿀템입니다.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딜이 확연히 차이가납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완성시키고 나서 상대가 올 ad라면 Kindlegem(점화석)(저항 공성기)로 올려주시고요 섞여있다면 당연히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갑니다. 

그 이후에 상대가 ad가 강해서 (마이같이 궁키고 들어와서 서로 맞다이해서 지는경우) Thornmail(가시 갑옷)으로 맞다이 지는경우는 방지해주시고요 그렇지않지만 상대 ad가 많다싶으면 저는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피뻥과 방어 둘다올려주는 템가기도합니다. ap가 너무쎄서 접근이 힘들다싶으면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상대에 탱가렌,쉔같은짜증나는 존재가있다면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를 올려주기도합니다.







상대가 ap시작이면 보통(망령의 두건) 으로 마저올려서 생명력보존해주시고요 Kindlegem(점화석)가서 쿨감 맞춰주시고 점점아파진다 그러면 바로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 버틸만하다싶으면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으로 빨리 40프로 쿨감맞춰줍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을 안올리고 Kindlegem(점화석)(망령의 두건)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로 가면 650원차이지만 적당한 마저와 함께 빠른쿨감셋팅이 가능하니 이렇게도 자주합니다. 그리고 신발은 돈남을때마다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먼저가주시고요 상대cc기가 너무불편하다싶으면쿨감이고머고간에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가줍니다. 

그래서 전 ap가 더 싫은데 보통Spirit Visage(정령의 형상)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나오고 Trinity Force(삼위일체)올리니까 딜이 더 천천히 나와서 싫어합니다. 

 그 이후순서는 위에 ad설명할때와 같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사실 셋다 어렵지만
올라프
초반에 조심히 파밍하면서 버티고 죽지않고 물약빨로 버티면서 적당히 스택쌓으면
니달리
중반이후이길수있습니다. 방관나서스도 폭딜가능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감히 제가 누가 쉽다고
말할 실력은 안됩니다.
항상 최선을 다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Teemo(티모) - 티모어려워하신느분 많은데요 


 1렙에 Spirit Fire(영혼의 불길) 찍고  아이템은 (수정 플라스크)Health Potion(체력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이렇게 사가시면 좋습니다. 조금기다렷다가 Mana Potion(마나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Mana Potion(마나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도 좋습니다. 이렇게 사가셔서 티모 가까이오기만하면 마나 아끼지말고 Spirit Fire(영혼의 불길)써줍니다. 그리고 파밍 티모가 Spirit Fire(영혼의 불길)에 약하기때문에 피할수밖에없습니다. 그리고 평타로 미니언파밍합니다. Spirit Fire(영혼의 불길)의 지속딜도 티모에겐 아프기때문에 피할수밖에없습니다. 티모가 평타때리거나 실명때려도 Spirit Fire(영혼의 불길)써줍니다. Spirit Fire(영혼의 불길)아끼지말고 계속쓰세요 그럼 미니언개수 비슷하거나 앞서게됩니다. 


1렙에Spirit Fire(영혼의 불길)찍는다고 불안해하실수있지만 고작해야 미니언 7마리에 2렙됩니다. 그리고 그중에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파밍 많이해야 2-3마리 10스택차이일뿐입니다. 


 2렙이되면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찍어줍니다. Spirit Fire(영혼의 불길)쿨 될때마다 티모에게 써주시면서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파밍 혹은 평타파밍합니다. 3렙에는 다시 Spirit Fire(영혼의 불길)찍어줍니다. 더이상Spirit Fire(영혼의 불길)은 찍지않습니다.Spirit Fire(영혼의 불길)찍으면 마나소모가 심해서 안됩니다. 그리고 딜이 강해져서 미니언 죽어버리니 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파밍이 힘들어집니다. 이렇게 시간이흐르다보면 Health Potion(체력 물약)많이사오지않은 티모는 피가 다떨어집니다. 아니면 Health Potion(체력 물약)사느라고 템이 늦어지겠죠 우린 Mana Potion(마나 물약)이 남거나 거의떨어집니다. 보통 티모가 집을먼저가게되고 라인밀고 걸어서 복귀하거나Teleport(순간이동)타고 복귀합니다.  템이 (망령의 두건)이 나올때까지 계속 장판견제하면서 파밍합니다. 4렙에는Wither(쇠약) 찍어주고 그담부터는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Wither(쇠약)Spirit Fire(영혼의 불길)순으로 선마해줍니다. 


(망령의 두건)나오고 나면 티모가 너프를 많이 먹어서 그런가 맞아도 별로안아프고 피흡으로 버틸만해집니다. 그리고 그쯤되면 보통 티모들은 한번씩 딜을 넣긴하지만 보통 평화파밍각을줍니다. 그럼 그때부턴 Spirit Fire(영혼의 불길)견제는 최소화하고 파밍해서 스택쌓는걸 목표로 합니다. 괜히Spirit Fire(영혼의 불길)견제하면 라인밀리고 미니언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파밍만힘들어집니다.  그런데 상대가 계속 견제하면 Spirit Fire(영혼의 불길)한번씩써주면됩니다. 그렇지만안할겁니다. (망령의 두건)이 나온이후 공격을하면 티모가 장판에맞고 방어깎인채로 미니언한테 맞으면 피가 더 닳아서 같이 성장하는 포즈를 취할겁니다. 


그리고 티모는 버섯둔화나 w속도스킬이 있으니 빨리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을 올려줘도 좋습니다. 무난히 컷을때 (망령의 두건)Kindlegem(점화석) 혹은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혹은 템이안나왓더라도 150스택정도되면 보통 킬각을봅니다. 버섯과 w스킬때문에 신발이 있는게 킬각잡기가 쉽습니다. 그리고 티모는 물몸이라 정글부르셔도 좋습니다. 상대 티모인데 정글갱잘안오는거 보면 답답하기도합니다. 물론 혼자서도 잡는게 티모이지만 갱각보기 좋으니 쉬운상대로 킬먹는건 당연한 이치니까요  





 

마치며

시간날때마다 추가하겠습니다. 오늘 한번에 작성하느라 힘드네요 시간날때마다 조금씩 추가해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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