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1명
36.4% (4표)
0% (0표)
63.6% (7표)
럼블, 기계 악동
Rumble, The Mechanized Menace
25
2
3
7/11
[럼블] 'The Jungle 뱅기의 비장의무기'

- tndies(2015-11-01, 조회수: 4040)

시즌3부터 럼블 시작한후 지금까지 럼블 원챔프 유저입니다.
티어는 현재 플래2입니다. 제가 정글럼블 공략을 쓰게 된 이유는 이러합니다.
현재 대회에서나 솔랭에서나 라인 별 op챔프만이 쓰이는게  현상황입니다. 
제가 정글럼블 공략을 적음으로써 탑에서 3대장 자리를 양보하게된 럼블에게 
솔랭에서나 대회에서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싶습니다.

"꼬부기와파이리"  한손엔 지옥불 한손엔 모데한테 빌려온 철퇴
럼블, 기계 악동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9 (+99) 2342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1 (+3.2) 115.4 공격 속도 0.644 (+1.85%) 0.847
5초당 체력회복 8.01 (+0.6) 18.2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6 (+4.7) 115.9 마법 저항력 28 (+1.55) 54.3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공격 속도 +4.5%
    x1
  • 주문력 +4.9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주문력
    +20.61
  • 공격 속도
    +4.5%
총 가격 : 8,502 IP
제동빠님 엘리스룬 그대로 씁니다 다른거 써보진 않았지만 이게 좋아요 써보면 올려드리겠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방어에 2포인트 주는 이유는 고철방패 때문입니다. 이속3과 방어에2를 투자하고 오펜스에 더 투자함으로써 최고의 효율을 뽑아냅니다.
고철장 거인 (Junkyard Titan)
럼블의 열 수치가 50에 도달하면 위험 상태에 들어가며 럼블의 모든 스킬에 추가 효과가 주어집니다.

럼블의 열 수치가 150에 도달하면 과열상태가 되어 공격 속도가 50~130% 증가하며 기본 공격 시 5~40 (+대상 최대 체력의 6%) (+0.2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4초 동안 침묵 상태가 됩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60~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화염방사기 (Flamespitter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럼블이 화염방사기를 가동하여 전방에 있는 적에게 3초 동안 125/140/155/170/185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 (+1.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55/60/65/70/75%의 피해를 입힙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 상한치: 65~300 (사정거리: 600)
고철 방패 (Scrap Shield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럼블이 1.5초 동안 고철 방패로 몸을 감싸 25/55/85/115/145 (+최대 체력의 4%) (+0.45AP)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또한 1초 동안 럼블의 이동 속도가 10/15/20/25/30% 상승합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이동 속도와 방패의 체력이 50% 증가합니다.
전기 작살 (Electro-Harpoon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럼블이 전기 작살을 발사하여 적에게 60/85/110/135/160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15/20/25/30/35% 둔화 시키며 4초 동안 적의 마법 저항력을 10/12/14/16/18% 감소시킵니다. 이미 둔화 상태인 적을 이 스킬로 공격하면 둔화 효과가 30% 증가하며 적의 마법 저항력이 20/22.5/25/27.5/30%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6초마다 충전) 위험 상태 추가 효과: 피해량과 둔화, 마법 저항력 감소 효과가 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000)
이퀄라이저 미사일 (The Equalizer )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럼블이 일직선으로 로켓을 발사하여 5초 동안 불타는 궤적을 만듭니다. 범위 내의 적들은 이동 속도가 35% 감소하고 5초동안 700/1050/1400(+1.75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마우스를 클릭 후 드래그하여 공격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이퀄라이저 미사일
(The Equalizer )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럼블이 일직선으로 로켓을 발사하여 5초 동안 불타는 궤적을 만듭니다. 범위 내의 적들은 이동 속도가 35% 감소하고 130/185/24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마우스를 클릭 후 드래그하여 공격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00

개념 확립

럼블은 컨셉이 잘 잡혀있는 챔프입니다. 초중반에 강한 화력을 뽑아내며 스노우볼링을 굴리기에 좋은 챔프입니다.

그러나 럼블 주력인 화염방사기와 이퀄라이저는 도트기반 스킬이며 이것은 폭딜이 18레벨기준 다른챔프보다 어려워 집니다. 그러므로 초중반에 이득을 가져가는게 중요한 정글컨셉을 잡는다면 럼블은 아주 좋은 픽이 될 수 있습니다.

요즘 엘리스, 니달리, 렉사이, 리신 보다 후반에서 엄청난 딜을 뽑아낼수 있는게 장점입니다.

럼블은 방탬을 가지 않기때문에 피지컬이 중요합니다. 열관리는 기본으로 해주시고요 실수로 과열되어서 스킬쿨을 돌리지 못한다면 빠르게 상황판단후 거리유지를 해주셔야됩니다.


스킬 콤보

화염방사기
(Flamespitter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럼블이 화염방사기를 가동하여 전방에 있는 적에게 3초 동안 75/135/195/255/31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절반의 피해를 입힙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럼블주력스킬입니다.
1레벨에 q를연타하시면 스킬한개로도 열관리가 가능합니다. 무조건 50이상으로 유지하면서 추가딜뽑아주세요
고철 방패
(Scrap Shield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럼블이 2초 동안 고철 방패로 몸을 감싸 50/80/110/140/170 (+0.4AP)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또한 1초 동안 럼블의 이동 속도가 10/15/20/25/30% 상승합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이동 속도와 방패의 체력이 50% 증가합니다.
 정글럼블이 가능하게 된 핵심스킬입니다.

 정글 도실때 w로 왕몹들 공격 막아주는게 굉장히 중요합니다.

 w에 이동속도 증가도 붙어있고 방어막도 있기때문에 정글링에 아주 유용한 스킬입니다.

 갱가실때 이속증가로 사용하셔도 좋지만 적캐릭조합이 쎈애들이라면 방어막이 빨리 사라지기떄문에 아껴뒀다가 스킬샷 쓸때 막아주시는게 더 낫습니다. 


전기 작살
(Electro-Harpoon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럼블이 2개의 전기 충격기를 발사하여 적에게 45/70/95/120/14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15/20/25/30/35%의 둔화 효과를 중첩시킵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피해량과 둔화 비율이 50% 증가합니다.

이 스킬을 사용한 뒤 3초 안에 추가 소모값 없이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000
예전에 그런말이 있었죠. 들어올때는 마음대로지만 나갈때는 아니란다. 아마도 럼블의 작살스킬이 있기때문에 생겨난 말이 아닌가 싶습니다. 위험상태 추가효과로 둔화비율이 엄청나고 작살은 2번 쓰기 때문에 도주용 추노용으로 아주 좋습니다. 거기에 라일라이까지 추가된다면...


이퀄라이저 미사일
(The Equalizer )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럼블이 일직선으로 로켓을 발사하여 5초 동안 불타는 궤적을 만듭니다. 범위 내의 적들은 이동 속도가 35% 감소하고 130/185/24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마우스를 클릭 후 드래그하여 공격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00
궁은 한타나 갱에서나 아주 좋습니다. 다만 숙련도가 좀 필요하구요.

궁까시는방법은 비유하자면 깔때기처럼 까는겁니다. 

저기 벽과 궁 사이에 깔때기에 넣는거처럼 하시면 적은 심리적으로 딜레마에 빠지게됩니다.

궁을 피하려면 우리팀쪽으로 들어와야하기때문에 고민을 할겁니다. 그때 때리세요. 

원딜이나 미드가 깔때기속으로 들어가게 한다면 퍼펙트입니다.

                                  럼블


                      벽         /

                      벽       /

                      벽     /

                      벽   /

                      벽

                      벽

정글링 팁

 첫레벨에 q를 찍고 1분부터 큐를 갈겨버립니다.

그렇게해서 위험을 75로 유지하세요. 그러면서 선 정글몹을 먹습니다. 

그렇게 첫몹을 먹고나면 2랩이 되는데 여기서 w를 찍어버립니다. 정글 피관리를 위해서입니다.

레드나 블루를 먹은 후 바로 다른 오브젝트 (블루 -> 레드)로 달려서 고철방패를이용하면서 무빙하며 피관리를하면서 몹을 먹어줍니다. 여기서 갱루트는 탑을 바로 봐주시거나 미드쪽을 봐주시는게 역갱 확률이 높습니다. 이후 5랩을 찍으시고 적 정글러 위치가 파악된다면 솔용이 가능합니다. 포션2개에 강타 있을 시 솔용도전해보세요.

시작 아이템
null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룬글레이브는 정글링도 아주 좋지만 과열평타와 시너지를 이루면서 폭딜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쿨타임10% 감소도 아주 꿀같은 옵션이구요. 럼블은 뚜벅이에다가 흡혈도 없기때문에 존야와 어비셜로 방어 마방을 올려주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어비셜을 가면서 리안드리 마관신 어비셜 3마관세팅이 가능하게됩니다. 보이드를 써봤지만 어비셜을 더 추천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없습니다.

 


 솔용타이밍

레벨5때도 물약2개정도만 있으면 솔용이 가능합니다. 고철방패로 드래곤 공격 잘 막아주시고요. 강타가 있을때만 가능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할때는 쎄다고 그냥 몸대주면 절대 안되요 럼블 나름 숙련자라고 생각되거나 피지컬 되는분들은 존야 띄우면 궁쓰고 점멸 큐 존야 이니쉬 하셔도 됩니다.

딜이 쎄기때문에 후반가도 적정글러보다 영향력 높은게 장점이에요 싸울때 아주 강합니다

마치며

 마지막으로 열관리


럼블을 제대로 다룰려면 열관리를 잘해야합니다.


개념부터 알고 갑시다.


럼블은 마나 없이 열 기반으로 스킬을 운용하는데 스킬하나당 20씩 열수치가 상승합니다.


50이 되면 열 수치가 노란색으로 변하게되며 이때부터 추가효과가 들어갑니다.


그러나 럼블 열수치가 100이되면 스킬을 사용할수 없는 약점이 존재합니다 대신에 과열된 평타가 들어가게되죠.


그러므로 열관리는 잘하면 킬까지 가능한 추가딜을 뽑지만 실수하면 스킬도 못쓰고 죽어버리는 상황도 발생합니다.


열을 50까지 유지하는거는 q w 를 계속 쓰시면 가능하지만 q w가 빠지면 딜링스킬이 없기때문에 갱가기전에 q를 돌리고 들어가셔야 갱 가서 바로 화염방사기를 쓸 수 있습니다. 


말하자면 열관리는 생각을 많이 해야됩니다. 적이 다리우스가 있다면 고철방패로 이속증가를 보는것보다 스킬하나를 막는게 더 이득이겠지요 이런식으로 생각을 하면서 열을 올려주세요.


궁극기는 열수치를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궁을 먼저 쓰고 싸워줍시다


공략을 마치면서 제가 럼블정글 공략을 쓰게 된 것은 분명히 실험적인 것이고 트롤픽이라고도 불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도전적인 픽을 꺼린다면 롤은 맨날 똑같은 정글 또잼톤 또바나 이런것만 나오게 될것입니다.

럼블을 이렇게 쓸 수도 있다 이런정도로 봐주셨스면 좋겠습니다.

 

 

도움주신분들 : 공부할때가아님 , 우리현미, 토마토디럭스, 퍼트레이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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