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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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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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라카, 별의 아이
Soraka, The Starchi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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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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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기의 소라카....소라카 이렇게도 가능함..

- 두or(2015-11-07, 조회수: 2403)

글 들어가기전에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과

플레이하면서 올렸던 템트리들

짧은 지식을 적어보고자 올리는

사용했던 소라카 입니다.

 

인증까진 아니지만 최근 했던 게임들과 전에 했던 랭겜들을 올려봅니다.

 

뭐 저티어 구간이지만 그냥 친구 케릭이였고 제꺼는 한겜들이 너무 오래됬기때문에...

 

한달전에 해서 MMR이 나온겜은 이겜 정도뿐이라 올려보네요

 

 

부케이자 친구 랭겜 실1~골5 구간이었습니다 밑의 겜은

소라카, 별의 아이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5 (+88) 2101 마나 425 (+40.0) 1105
공격력 50 (+3) 101 공격 속도 0.625 (+2.14%) 0.852
5초당 체력회복 2.5 (+0.5) 11 5초당 마나회복 9 (+0.4) 15.8
방어력 32 (+5) 11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 +0.91
    x1
  • 마법 관통력 +0.87
    x1
  • 방어 +1
    x1
  • 체력 재생 +0.56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레벨당 주문력 +0.17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1.91
  • 마법 관통력
    +0.87
  • 체력 재생
    +0.56
  • 쿨감소
    -1.656%
  • 주문력
    +8.01
총 가격 : 2,664 IP

룬같은경우 ap룬과 체젠룬을 사용했습니다.

 

ap 룬 같은경우 마관 / 방어 / 성장 주문력

 

체젠룬 같은경우 방어 / 체젠 / 성장 쿨감

 

정수는 고정으로 주문을 사용합니다.

 

개인적으로는 ap룬을 더 많이 사용합니다.

 

이유는 모든 스킬에 ap계수가 붙어있으며 힐량마저도 ap계수추가(0.6AP) 힐량이 있기 때문입니다.

 

체젠룬은 정말 ㅇㄷ러를 믿거나 라인유지력등 좀 더 오래 오랫동안 힐을 줄수 있는 룬이구

 

일반적으로 말하는 주유소 소라카의 정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특성은 고정으로 0 / 9 / 21을 찍는데 유틸에서 흡혈  OR 지능을 골라서 찍는데 보통은 지능을 찍습니다.

Q 스킬을 맞추게 되면 W 스킬을 익혔을시 약간의 흡혈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이게 은근히 괜춘함.

 

근대 소라카 스킬의 전반적인 쿨이 길기 때문에 지능을 가는 경우가 많음.

 
 

탈진을 드는 이유 .

 

상대 봇듀오 맞다이시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

 

어떤분이 탈진 들지마셈 들면 소라카 탈진 넣으러 가다 뒤짐 이라고 하셨던분이 아직도 기억에 남는데

 

초반 단계에서 W 4초 ( 쿨감 없을경우 가정) Q 7초 E 24초

 

시간상으로만 봐도 아무리 길게 맞다이하고 싸워도 유지력으로 승부하는 소라카인데 원딜이 물렸다.

 

회복 스펠 들어서 원딜이랑 투힐 써서 살리겠습니까?

 

텔들어서 탑가서 로밍가겠습니까?

 

보호막으로 자기가 쫌 더 살겠습니까?

 

점화로 상대 딜러한테 딜을 더주겠습니까?

 

탈진으로 적 원딜 딜로스를 주고 힐을 조금이라도 더 주어서 상황을 역전 주시겠습니까?

 

선택 하세요... 뭐가 더 나아 보이는지

 

 

구원 (Salvation)
소라카는 최대 체력이 40% 이하인 부상이 심한 아군에게 달려갈 때 이동 속도가 90%만큼 증가하여 매우 빨라집니다. (범위: 2500)
별부름 (Starcall)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소라카가 지정한 위치에 별을 떨어뜨립니다. 폭발 반경 안에 서 있는 적들은 85/120/155/190/225(+0.35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2초간 속도가 30% 느려집니다.

적에게 별부름을 명중시키면 2.5초 동안 별의 가호 효과를 부여받아 초당 60/75/90/105/120(+0.3AP)의 체력을 회복하고 적을 향해 움직이지 않을 때 이동 속도가 20/22.5/25/27.5/3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은하의 마력 (Astral Infu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최대 체력의 1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대상 아군의 체력을 100/130/160/190/220(+0.65AP)만큼 회복시킵니다. 소라카가 별의 가호 효과를 받는 동안 시전하면, 대상에게도 3/3.5/4/4.5/5초 (별부름 스킬 레벨 기준) 동안 별의 가호 효과를 제공합니다. 소라카의 체력이 5% 이하일 때는 시전할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550)
별의 균형 (Equinox)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지정한 위치에 1.5초간 구역을 생성하여 이 반경 안에 서 있는 적 챔피언들에게 70/95/120/145/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영역 안에 서 있는 적 챔피언들은 밖으로 나갈 때까지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구역이 사라질 때 아직 이 안에 서 있는 적들은 모두 1/1.25/1.5/1.75/2초 동안 발이 묶이고70/110/150/190/230(+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925)
기원 (Wi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신의 권능을 빌어 즉시 모든 아군 챔피언의 체력을 150/250/350 (+0.55AP)만큼 회복시킵니다. 체력이 40% 이하인 챔피언에게는 기원의 위력이 50%씩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콤보랄건 없고  계속 먹이셈... 피깍인 애 있으면 뛰어가서 힐주셈...

E   Q  는 상황 봐가면서 짤넣어주셈

 
 
스킬 활용 팁

Q 사용시에 부쉬에 사용하면 시야가 밝혀진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와드를 박으러 앞으로 나가는순간 쓰레쉬같은 그랩 챔프 OR 적 정글이 대기하는 땅굴갱들이 덮치는 경우가 많은데

Q를 부쉬 앞쪽으로 던진후 가서 와드를 박는것이 안전합니다. 물론 피하는 경우가 생기긴 하지만

 

그경우 뒤에있는것이므로 와드 박는 순간은 안전하다는 겁니다.(떨어져서 터지는순간 시야가 보이니 유의.)

궁을 딸피가 되어야만 쓰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딸피 보다    점화 OR 고통스런 상처 효과가 있는 스킬을 

우리 딜러가 다맞아서 힐을 주어야 하는 상황일때   Q 순간적으로 같이 쏴주세요.

  

그러면 우리 딜러는 천국을 볼수있습니다... 이유는 R 이 고통스런 상처의 효과를 제거 해주기 때문입니다.

 

E  별의 균형 같은 경우 스킬 활용도가 무궁무진 합니다. 침묵 장판에 이 장판이 사라질때 위에있던 모든

 

챔프는 속박 .... 말만 들으면 뭐 사기스킬 툴팁 같습니다.... 하지만 이스킬은 쿨타임이 굉장히 길고

 

견제용으로 쐇을씨에 바로 한타가 열린다면 상대가 다수 들어오면서 스킬을 난사할때 끊어줄수가 없습니다.. 

후반의 견제용은 Q 별부름 스킬입니다. 우리팀 W 써주며 Q로 상대에게 피를 뺏어 수급한다면 좀 더 오래

 

남아서 힐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은 둘로 나뉩니다.

주문도둑검으로 하드한 짤을 넣겠다 체포2 마포2 사주시구 가시구

고대주화로 시작은 했는데 우리 원딜이 개처맞을 구도다 (소나 이거나 우리원딜이 베인같은경우) 체포 4

고대 주화로 시작은 했는데 내가 그래도 근근히 짤을 넣어야 겠다 체포3 마포1

마포를 챙기는 이유중 하나가 소라카의 엠이 은근히 조루라는점. E 별의균형만 쓰면 상관없는데

라인 유지력 및 스킬 쿨이 긴관계로 따른 견제로 Q 별부름을 자주 쓰기 때문.

하다못해 W 스킬 마저도 엠 없어서 못쓰는 저같이 엠관리 못하는 플레기를 보실수도 있음 ㅠㅠ

 

여기서 주의할게 주문도둑검을 가셔도 도둑검이후 돈템 업그레이드 시점이 다가오면 고대주화로 바꾼후에 가는게

 

더 효율적이었던거 같음... 아무리 가도 승천의 효과를 버리기엔 너무너무 아까움 소라카에게

 

템트리 같은경우 룬특이 체젠 주유소 소라카 라면 승천 워모그 비사지 트리로 가시면 되고

 핵심탬은 워모그, 승천 입니다.

 

워모그는 딜로스가 가장 적으면서 소라카의 핵심 피관리의 주요 아이탬입니다.

 

하지만 저같은경우 게임이 무난하다면 1코어로 바로 올리고 게임이 힘들다면

1코어로 승천을 바로 뽑습니다. 

이유는 EQ 스킬로 인한 견제만으로는 도주 및 추노가 힘듭니다.

그리고 원딜 및 딜러는 지켜야하는 우리로서는 E 스킬이 쿨인 상황에서 딜러가 물린다면 힐 주는게 고작인데

사용한다면 순간적인 도주기와 힐을 더 줄수 있는 딜로스를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라일라이 영겁은 라인전이 아주 쉽게 또는 우리팀이 딜이 아주 모자란 느낌이다.... 

W 만으로는 절박한 라인전 및 상황이다라면 가주시면 됩니다. 유목민의 메달<br />유목민의 메달 이후 바로

카탈리스트를타주시면서 수호자 카탈리스트<br /> 효과로 라인전에서 랩업에 의한 회복 효과는 덤이며

 

추가 체력과 마나를 가질수있습니다.

 

좀 적다보니 말이 어려웠는데

 

정리하자면

비등비등한 싸움에 우리딜러를 믿을 수 있다 살릴것이다 라면정령의 형상<br />트리를 타주시고

( 물론 적팀에 AP가 없다면 정령의 형상<br />비사지는 빼주세요. 비사지 빼고 라일라이도 좋습니다.

 

빈 아이탬하나는 즈롯의 차원문 지휘관의 깃발 등등 다양한 템으로 효율을 뽑으시면 됩니다.)

우리팀의 딜 또는 궁의 효과를 극대화 시켜주시겠다면 가 좋습니다.

 

(참고로 AP가 높아질수록 궁의 효과나 힐의 효과는 상승 합니다.

물론 체력 비례인 스킬이지만 AP계수도 무시 못 합니다. 사용해보시면 알겁니다 죽을각도  로

 

살아나는 기적을...)

 

보통 소라카로 플레이하는 경우 풀템이 나올 가능성이 적기때문에 2코어 많게는 3코어면 게임이 끝납니다.

 

제가 적은 예는 예일 뿐이므로 항상 유동있는 탬트리를 가시기 바랍니다. 저도 항상 저트리로 안가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점화든 블츠는 무섭습니다....

탈진보다도... 6랩이전에는 그랩당하면 거의 필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점화 온인 순간에는...

소라카 선픽하는 상황에도 따른 벤픽 생각해둔게 아니라면 블츠 벤부탁합니다
나미
킬각도 안나오고 견제도 어렵고 하드CC기 오히려 물리면 우리만 피봄...

엄청난 압박 견제를 넣어도 상대 라이너가 풀피인 경우가 많음....

라인전 피관리 자체에서 이득봐야하는 소라카인데 이득보기가 너무 어려움

한타 단계에서도 강력하며 해일로 인한 한타 입지도도 소라카 보다 높다고 생각함
우리팀 원딜이 하드카운터임... 언제나 서폿의 하드카운터는 자신의 원딜이지만

안타까운건 소라카의 챔 이해도가 낮은 원딜과 함께라면 씹어먹을 라인전도

그냥 물흐르듯이 흐르고 지나가버리고 킬각도 절대 안나옵니다. 소라카의 특성상

원딜이 싸워주지 않으면 무쓸모할 정도로 무력한 소라카 입니다. 아무리 AP 올리고

짤넣어도 원딜이 움직이지 않으면 아무것도 못합니다.

미리 겜시작전에 말해주세요 쫄지말라고 쫄면 지는거라고. 맞아도 이길수 있으니 맞으라고.

솔직히 카운터 픽 쉬운픽은 존재 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쉬운 챔프를 고르라면 그건 소라카의 이해도가 낮은 적 원딜이거나 서폿이겠죠.

 

솔직히 소라카를 선픽하면서 블츠 정말 나오지 말아달라고 부탁 한 것외에는

 

다른 서폿은 그냥 그러려니 합니다. 블츠픽하더라도 상대 블츠가 정말 잘하거나 점화 안든 탈진 블츠일경우

 

6랩전에 그랩당하더라도 킬 안줍니다. 제가 그랩당한다면 회색화면 보면서 힘들어 질 수 있지만.

보통 라인전 단계에서 Q E 를 통한 적견제만으로도 함부로 접근 못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 단계에서는 큰 무리만 안하고 꾸준히 견제 잘해줬다면 우리팀 원딜러가 CS가 높은상황은 거의 당연시...

하지만 베인 같은 챔프 특성상 사거리가 짧고 CS를 못먹고 하드하게 푸쉬당한다면 힘든게 당연함으로써 CS를 비등하게만 가져가고 적 라이너 OR 갱으로 인한 킬만 안줘도 후반 캐리를 도모 할 수 있으므로 버티세요

 

초반 운영법

 소라카의 특성상 도주기의 부재가 큽니다. 시야먹을때도 조심조심 먹어야 하며 시야는 필 수 입니다.

 

특히나 블츠, 쓰레귀 같은 전반적인 그랩 챔프들에게 시야를 뺏긴다면 항상 견제당해야함으로 그 피해는 심합니다.

 

시야석 과 핑와를 주기적으로 사서 시야에 기여 합시다. 

 

초반에 첫귀환시 800미만 >>시야석을 못삼으로 루비석을 구입합니다. 루비석 구입도 어렵다면 포션 및 핑와정도만 사서 핑와를 미드라이너 및 부쉬에 박거나 바텀 삼거리에 박아주도록 합니다.

 

초반에 첫귀환시 800이상 1000미만>>시야석 구입후 토템 렌즈 교체후 포션을 삽니다. 그리고 시야장악에 힘씁니다

 

초반에 첫귀환시 1000이상>> 시야석 핑와 토템 렌즈교체 체포 OR 거인의 벨트 체포 구입합니다.

벨트를 구입한경우 라인전이 아주 우세했던 상황을 가정한거고 시야석 핑와는 무난하게 갈때.

하지만 정글이 밀렸을때 즉, 상대 정글이 더 활발한 움직임을 보여줬을때 벨트가면 라인전 터질수도 있어요...

 

 

 

중반 운영법

 궁으로 인한 어시를 챙기거나 궁으로 항시 다른 라인 체크 도와주실것. 미드 같은경우 시야만 잘먹어주어도 갱으로 인한 킬을 줄여줄수 있기때문에 시야장악에 힘쓸것.

 

 

팀파이트시 역할

 

 팀파이트에 궁을 어떻게 활용할것인가가 너무 중요합니다.

 

우리 팀 전체적으로 잘해준다면 거의 균일한 피가 깍일텐데 그렇지 않은게 문제입니다.

 

여기서 탱이 힐 사거리에 닿지 않는다면 궁을 쓸것인가 내가 달려갈것인가를 결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탱도 녹고 딜도 녹고 나혼자 남아 구경하는 등신같은 상황이 많이나오니까 말이죠...

 

탱에게 힐을 주겠다면 탱의 조건이 필요합니다 .

 

가렌이나 다리우스 같은 흔한 뚜벅이챔 이라면 W 주면서 쫓아가기만해도 사거리가 다을텐데

 

나르같이 순간적으로 거리를 벌리며 날아가서 궁을 꽂는 챔프라면 궁밖에 사거리가 닿지 않으니

 

무리하게 들어가서 힐준다고 설치는순간 겜내내 짜증났던 소라카인 제가 일점사 당하는건 당연한 지사...

 

항상 후방에 딜러 주변에 자리 잡고 승천과 궁힐을 통한 시너지를 뽐낼것인지

 

우리 탱이 딜탱이라 조금만 힐을 더준다면 터트리는지를 잘파악해서 힐을 주어야 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나미

제가 라인전 단계에서 그랩이고 말고를 떠나서 그냥 소라카의 라인전 강점을 뺏어가는 챔프이므로 적겠습니다.

 

나미같은경우 어짜피 무리해도 킬각이 안나오므로 갱이 아닌이상

 

무리하지말고 상대 원딜 CS를 최대한 못먹게 하는게 최선입니다.

 

블츠

블츠에 대해서는 잘한다는 가정하에 하겠습니다.

 

점화든 블츠와 탈진든 블츠로 나뉩니다.

 

이 블츠가 나오면 힘든경우는 우리팀 원딜이 전혀 무빙이 안되고 CS에 숨는것 조차 못한다.

 

그러면 터지는건 당연지사 입니다. 그러면 자연적으로 블츠는 앞으로 계속 견제하러 들어오면 원딜이 빠지게 되고

 

원딜이 빠진다면 소라카가 앞장서서 나가면 소라카가 뒤지는거구요.

 

점화든 블츠라면 그랩 당하는순간 죽었다 생각하구 6랩이후에는 물린다면 궁으로 점화효과 배제하고 힐량이 들어가니

 

생존률이 높은데 궁이 없거나 쿨인경우 (어시를 먹기위해 따른 라인에 궁을 썻을경우)가 생기는데

 

이때만큼은 그냥 사려달라던지 부탁을 해야합니다... 저의 견제로는 답이 없기때문에....

 

아니면 제가 앞장서서 딜링을 하는겁니다. 적 원딜에게 스킬딜을 다 E쿨 돌때마다 꽂아주고 한다면

 

적어도 함부로 그랩을 못하게 됩니다.

 

나머지 챔프에 대해서 싸그리 언급하는게 잘난척 하는거 같아 보이지만

 

소라카의 강점을 다시 말하자면 라인 유지력이 높은 챔프입니다. 자기 자신만 맞지 않고

 

고대주화를 가져간다면 초반라인전에서 꿀릴 서폿이 없고 원딜이 맘먹고 맞아주지 않는 이상 라인 터지는 일까지는

 

잘 안생깁니다.

 

 

마치며

 

 소라카에대한 인식이 너무 안타깝습니다.

 

플레이하다보면 니가 왜 평타도 안넣고 뒤에만 있어서 내가 죽었자나 OR 소라카 왜 힐 안줌?

 

이러고 뻔뻔하다 못해 머라하시는 분들 계십니다...

 

선 E 를 찍는 제 소라카가 W 쿨이 4초라 못주는 경우도 생기지만 대부분 이런 상황은 초반에 생깁니다.

 

라인전 단계에서 갱을 와서... 힐주고 선W라 가정하더라도 3.5초 3.0초 이고 보통 갱은 그 이전에 옵니다.

 

그런데 왜 힐을 안주냐 왜 더 때리지 않고 뒤에만 있냐 라고 하시는데

 

그 원딜, ㅈㄱ 분들이 소라카를 믿어주구 들어가시는 것 만큼 안합니다.

 

자기가 킬각이라고 생각해서 들어가지 소라카 힐량까지 생각하시는분 드뭅니다.

 

그리고 소라카의 힐은 무한이 아닙니다 자기 체력을 내주는데 앞장서서 평타를 때리라니요?....

 

제가 맞은 만큼 원딜러에게 힐을 줄 수 있는 양이 줄어들고 제가 넣는 평딜이 미비하고 제 체력희생해서

 

채워주는 챔프인데 맞다이 단계에서 제가 앞에있으면 저부터 짤리고

 

그 후 원딜인데 당연한 수순인걸 왜 인지를 못하시는지 모르겠지만

 

제가 앞으로 나가는건 원딜에게 어그로가 쏠릴경우 상대에게 탈진 및 평짤 스킬짤을 넣어주기 위함입니다

 

절대 소라카는 앞에 나대서는 안되는 챔프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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