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Ezreal, The Prodigal Explorer
21
9
0
1/1
◈[D5][BGM] 중후반캐리형 쿨감여눈이즈 맛보고가세요~

- 콕시(2015-11-08, 조회수: 1713)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1UBMe

 

안녕하세요 잠이와서 공략쓰게되네요 비록 다른 공략글도 매우 뛰어나지만 이런 공략도 있다는걸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제가 소개드릴 원딜or미드이즈 공략은 폭딜보단 극생존 / 포킹 / 지속딜 / 초중반 안정적이면서도

 

후반가서 캐리할수있는 공략입니다 KDA가 뛰어난 생존률을 말해주고있습니다

 

또한 여눈이즈이기때문에 마나관리를 못하시는분들에게 매우 유용할수가 있습니다

 

+ 무라마나는 후반까지갈경우 평타까지 강해지며 빠른쿨감으로 q적중시 약 1초대에 달하는 q로

 

무한평큐평으로 절대 딜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제가 플레부터 다이아까지 이용하면서 아주좋은 챔프였습니다 공략대로하면 최소 다5까진 무난하게 가능합니다

 

Ezreal(이즈리얼)Ezreal(이즈리얼)Ezreal(이즈리얼)Ezreal(이즈리얼)Ezreal(이즈리얼)Ezreal(이즈리얼)Ezreal(이즈리얼)Ezreal(이즈리얼)Ezreal(이즈리얼)Ezreal(이즈리얼)Ezreal(이즈리얼)Ezreal(이즈리얼)Ezreal(이즈리얼)Ezreal(이즈리얼)Ezreal(이즈리얼)Ezreal(이즈리얼)Ezreal(이즈리얼)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2) 2334 마나 375 (+50.0) 1225
공격력 62 (+3.11) 114.9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4 (+0.65) 15.05 5초당 마나회복 8.5 (+1) 25.5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방어
    +9
  • 쿨감소
    -9.936%
  • 마법 저항력
    +4.02
  • 공격 속도
    +9%
총 가격 : 7,164 IP

제가 사용하는 원딜의 룬입니다 다른분들과는 조금 다를수가있습니다~

 

먼저 이룬의장점은 후반 30%의 쿨감으로 빠르고 무한하게 사용할수있는 비전이동으로써

 

여눈의 스택을 최대한으로 빨리쌓을수있으며 제공략을 보시면아실텐데요

 

초반 라인전 싸움을피하기위해 마저를 조금밖에 주지않았습니다

 

극생존과 빠른 궁극기의 쿨타임으로 전라인 궁파밍 or 각종 오브젝트를 스틸하기 수월합니다

 

공룬9개 - 원딜러로서 당연하다고 볼수있는 초반 파밍을 위해 필요 + 이즈q의 계수가 1.1AD로서 q파밍으로도 편함

 

성장쿨감9개 - 초반에는 쓸모없다고 생각할수있지만 후반갈수록 엄청나게 크게 느껴지실겁니다

+로 특성 5% 신발 15%로 후반30%쿨감 + 블루스틸이나 양보받거나 얼건을 가게될경우 40%로

포킹 + 무한비전이동 등등 다양한점에서 이롭습니다

 

공속2개 - 초반 평q평으로 파밍하거나 딜교하기 이롭습니다 또한 제공략에서는 특성에 공속을안찍고 쿨감을 가므로써

안가면 매우답답하실겁니다 또 왜3개가 아니냐고하면 무라마나 이즈이기때문에 q를 무한으로 사용할수있어

패시브를 이용해 공속이 올라감으로써 룬으로 크게 의존할필요가 없습니다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마술 - 후반 쿨감으로 인해 꼭필요한아이템. 있어야 40%나 30%가 완성됩니다

도살자포식 - 상황에따라 선여눈을 첫템으로 올리게될수있어 파밍이 쉬워지며 라인 유지력이 증가합니다

 

약점노출을 안찍는이유는 라인전에서 1%로 갈리는경우가 많지만 후반을보고 포킹을위해 공격2%에 하나투자하는것이

더좋다고 생각하기에 생략하였습니다

서폿이 레오나 - 애니 - 트페 - 피들 - 모르가나 이중 2명이상있을경우 정화를 들어주며

그렇지않으면 무난하게 힐이 좋습니다

또는 적조합이 누커가없을경우 베리어들고 서폿보고 힐들어달라고 하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Rising Spell Force)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공격 속도가 6초간 1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
신비한 화살 (Mystic Shot)
마나 소모: 28/31/34/37/40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이즈리얼이 에너지 화살을 발사하여 20/45/70/95/120 (+1.3AD) (+0.1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명중 시 발생 효과 적용).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정수의 흐름 (Essence Flux)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즈리얼이 구체를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챔피언이나 목표물에 4초 동안 남아있게 합니다.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비전 이동 (Arcane Shif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이즈리얼이 지정한 위치로 순간 이동하며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유도 화살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5 AD)(+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75 / 마법 화살 사정거리 : 375)
정조준 일격 (Trueshot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즈리얼이 1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에너지 미사일 탄막을 발사하여 미사일에 맞는 각 유닛에게 350/525/700 (+1.0 추가AD)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가장쉬운 콤보입니다

 

1. 평큐평 - 근거리에서 가장무난하게 사용할수있는 방법입니다

2. 아군 그랩류(블랭,쓰레쉬)또는 레오나 애니 등등 확실한 cc를 걸수있는상대에게는

qre평q평평 날려주시면됩니다 특히 레오나나 애니로 궁이니시를 결경우 미니언이 있을수도있는데

미니언을 궁으로 정리해주고 q를 편하게 맞출수있으며 아니면 궁극기가 데미지감소되기전 100%데미지를 주게되면

데미지가 상당히 크기때문에 서폿 이니시와 이즈리얼의 궁극기 하나로 적의 피를 반이상 뺄수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라인전에서 가장중요한건데요

 

초반에 선여눈을 가거나 그전일경우 미니언을먹고 바로q를날려 미니언뒤에 숨어있던 적챔피언을

 

맞추셔야합니다. 이 데미지를 누적시키면 적조합이 아무리 강하더라도 쉽게 싸움을 걸어올수 없습니다

 

또한 우리정글러가 갱킹을왔을경우 적은피라 쉽게 잡을수있으며 아군 쓰레쉬나 블리츠크랭크가 그랩에 성공할경우

 

최소한 스펠은 빠지게되있습니다. 이때 과감하게 앞비전써주셔야합니다.

 

중요한점은 나는 최소한의 데미지를 입고있어야하며 q로 적을 잘 압살해주어야합니다

 

(알리 레오나 노틸러스) 등등은 q로 데미지를 누적시켜주면 쉽게 들어오지못합니다

 

또한 초반라인전에 비전이동은 아주 최소화 시켜야합니다

 

마나소모가 매우크기때문에 한번만 쓰더라도 중요시점에서 q를못날리게될경우가 많습니다

 

꼭 비전이동을 최소한으로 사용하셔야합니다

시작 아이템
null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템은 도란1포 = 생략

 

첫귀환때 아이템이 갈리게 되는데요.

800원이하 = 여눈

900이상 = 곡괭이 + 마나포션

1600원이하 = 곡괭이 신발 포션

1600원 이상 = 여눈, 곡괭이

2200원 이상 = 마나무네 일시불

가주시면 됩니다 여기서중요한점은 여눈스택을 최대한빨리 쌓아야합니다

선여눈을 올리게됬다면 라인전에서 2:2는 90%로 패배하게될겁니다 적이 무리하지않는한

하지만 제공략에서는 안정적이며 중후반을 바라보는 스타일이기때문에 꾸역꾸역 파밍을하며

서폿에게는 이니시 말아달라곱 부탁하고 오는것을 역관광시키는게 최대한입니다

 

여눈이라 킬을못먹으니 돈이너무안나옵니다 = 블루타임, 레드타임때 궁으로 저격하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맵리딩은 필수입니다. 적이 딸피로 귀환할때 궁극기로 마무리 지어주셔야 합니다. 스나이핑하는것은 경험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마나무네를 올리고 난뒤에는 쿨신발을 가던 광휘의검을 가든 자유입니다

 

광휘의검을 탐망보다 빨리올리는 이유는

 

먼저 마나무네가 있으므로 공격력은 충분합니다. 미니언 포탑맞고 1방 나옵니다

 

광휘의검까지 라인전이 지속된다면 아까 설명한 평큐로 미니언뒤에있는 챔피언에게 매우큰 피해를 줄수있습니다

 

데미지가 상당하며 두세번 맞춰도 적이 못들어오거나 라인전 분위기를 가져갈수있으며

 

언제등장할지모르는 텔레포트나 용쌈에서도 상대피가 낮다면 매우 유리한 고지를 가져갈수 있습니다

 

또한 광휘를감으로써 트포를갈지 얼건으로갈지 나뉘게 됩니다

 

상대 ad챔프 (제드,탈론,렝가,베인) 등등 잘컸을경우 얼건을갑니다

 

얼건을 가게 될 경우 쿨감10%가 붙음으로써 40%가되어 비전이동을 난무할수있습니다

 

여기서부터 진짜재미있어지는데요. 탈론이 궁키고들어오거나 렝가가 들어올경우

 

내게 달라붙었을경우 바로 비전이동을 뒤로사용해주며 도주하며 q만날려주시면 따라잡지못하고

 

다시 이즈리얼의 비전이동을 사용할수있습니다 이렇게 q로 슬로우걸어주다가 잡을수있을것같다싶으면

 

과감하게 들어가서 잡아주시는것도 좋은센스입니다

 

또한 무라무나와의 시너지로인해 무한포킹으로 당하는 상대방은 답답해하거나 빡칠수가있으며

 

이럴경우 적군이 포킹으로인해 손해를 보기전에 이니시를 무리하게 여는경우가 상당히 있습니다.

 

다음으로 트포나 얼건을올렸을경우 몰락or라위가 필요한시점인데요

 

적 탑정글이 하드탱커 (문도,레넥,말파)같은경우는 빠르게 라위가주시면됩니다

 

도중에 돈이애매하면 흡낫을 뽑을수도있지만 비추드립니다. 얼건이나 트포가나왓을경우

 

도주에 매우 유리하여 안맞고 qe로만 뺄수있으며 한타때는 탱커를 피해 q를날려주셔야 합니다

 

어떻게 그렇냐고 물어보시겠지만 이즈리얼을 무방비시키려 오는 챔피언들의 데미지가 약할경우

(서폿노틸, 쓰레쉬, 말파 or 뚜벅이 등등)

무시하고 앞비전쓰고 한타참여 하시면됩니다 만약, 그순간 적누군가가 앞비전쓴걸 보고 온다해도

 

그땐 이미 비전이동이 쿨이돌아있을겁니다 물론 Q를 맞춰 쿨감을 시켰을때에 조건이지만 절반만맞춰도

 

쿨감이 최소 28%정도 되기에 대부분 비전이동이 그사이에 돌아와있습니다

 

 

 정수약탈자는 취향입니다. 자신의 마나소비가 심하고 트포를갔을경우 쿨감10%가 필요할것같다

 

그러면 가주셔도됩니다 몰락을 포기하는대신 근접에서의 1:1이 약해질수있지만

 

마나가 부족할일이 없어서 70%이상의 마나통 유지로 무라마나로 더큰 데미지를 줄수있습니다(비추)

 

막템은 수은 스테락 벤시 등등 상대 챔피언에 따른 방어용 아이템을 구매하시거나

 

죽을듯 말듯할경우에는 피바라기도 괜찮습니다 무라마나키고 평q평 날리면 피회복이 엄청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소라카
초반 약한 이즈리얼의 데미지를 힐로 가볍게 캔슬할수있습니다

딜교가 왠만해선 거의 불가능하므로 파밍만하셔야합니다
쓰레쉬
만약 쓰레쉬에게 그랩을당했다면 풀림과 동시에 일자로 비전이동을 사용하지말고

사선으로 피하셔야 e를 피하실수있습니다
브라움
브라움의 방패로 qwr모든스킬이 막히게됩니다

초반브라움이 라인전에서 방패를들고 막고있다면

그 지속시간동안은 마나를 전혀 사용하지마시고 평타만 사용하셔야됩니다

또. 이즈리얼의 궁극기로 이니시를 걸게 될경우

벽으로 막을수있기에 절대 궁극기로 이니시를 하시는것을 비추천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블랭이 그랩을 하게될경우 바로 비전이동을 사용시 비전이동 판정이 더 유리한점은 아시죠?

상대가블랭일경우 여눈을 추천드립니다

그랩을 하자마자 그냥뒤로 바로비전이동 써주시면 절대 그랩당할일 없습니다

부쉬와드 필수
베인
후반가면 매우강력 대신 초반에는 씹어먹을수있음

그냥 베인이 구르면서 오거나 평타치러올때 q만날려주시면서 접근못하게 해주셔야합니다

벽꿍각을 절대 주어선안되며 경험상 초반엔 이즈가 압도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딸피미니언뒤에있는 적챔프를 미니언에게 평타던지고 바로 q를날려 적챔프를맞춘다

(누적중요. 한방한방이 쌓여서 많은도움이 됩니다)

 

초반 운영법

 마나를 최소한으로 사용하며 파밍을 1순위로 둔다

 

 

 

여눈을 사게됬을경우 최대한 여눈스택을 빠르게쌓아준다

 

예 : 귀환후 라인복귀할때 qe난사. 단점은 라인갔을때 마나가 70%정도 남지만 문제없음

중반 운영법

 마나무네 + 쿨감신 + 광휘의검이 나왔다면 초중반에 매우강력합니다

 

q를 못맞춰도되니 사정없이 날려주셔야합니다 어차피 무라마나가 뜰시점도아니고

 

마나를 다쓰실일은 없을겁니다

 

적미드챔프가 매우강력하거나 매우약할 시점일수도있습니다 카탈에 여눈을 갔다거나

 

그런경우는 겁먹지마시고 포킹을 무한대로해주셔야 합니다

 

이때부터 이즈리얼의 매력이 상승합니다

후반 운영법

 사실상 풀템이나와있다면 트포기준 약 쿨감이 28%정도가 됩니다

 

이때부턴 무라마나를 키고 q를날릴경우 데미지가 매우강력해질텐데요 앞포지션잡아서 q를날리되

 

절대 적에게 물릴 각은 주시면 안됩니다. 미드 - 원딜 - 서폿 순으로 타겟팅

 

들어오는적은 e평q평으로 잡아주시면 매우쉽습니다 단. 나를 봐주고있는 아군이없다면

 

큰 문제이지만 쓰레쉬나 알리같은 챔프가있다면 빠르게잡아주셔합니다.

 

몰락퍼뎀과 트포효과 무라마나 데미지면 적 탱커를 빠르게녹일수있습니다

 

이속이부족할경우 몰락을 꼭사용해주셔야 하며 스펠을 최대한아끼셔야합니다

 

탱커를 잡게된다면 앞에보이는적부터 하나하나씩 빠르게 제거해주셔야합니다

 

적체력이 적을경우 무라마나 쭉킨상태로 앞비전 q 난사해주시면 질질쌉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즈리얼 채팅방에 항상 있습니다

 

저보다 높은티어에 계신분들은 저따위 필요없겠지만

 

저보다 낮고 제 스타일의 이즈리얼이 마음에 드시면 찾아오셔서 마음껏 물어보셔도 됩니다

 

다음시즌엔 이즈리얼 원챔을 모스트로 해볼생각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