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90명
80% (72표)
3.3% (3표)
16.7% (15표)
징크스, 난폭한 말괄량이
Jinx, the Loose Cannon
0
0
0
72/90
챌린저 엔페시아 시즌6 수고하셨습니다★

- Rainlover(2016-11-07, 조회수: 1572122)

시즌6 수고많으셨고 시즌7 새로 업데이트되는 공략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 공략은 PC 익스플로러 화면에 최적화 된 공략입니다.
 
 

 

현재 본계정 롤 닉네임은 "Love Always" 입니다.

 

시즌 5 징크스 전적

 

안녕하세요..!

저번 시즌에 징크스 공략을 썼었고

시즌5에 징크스를 주력으로 사용해서 마스터를 찍은 엔페시아 예요!

 

2015년 5월 20일에 처음 공략을 쓰고 징크스 공략을 쓴 날 바로 엑셀까지 달았고

여러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이어서 트리스타나 공략까지 쓰게 되었었네요!

 

 

2012년 3월 초부터 롤을 처음 입문했고 시즌2에선 랭겜도 몇판안하고 1432점으로 마감했었습니다

 

그리고 시즌3땐 아무도 케넨을 안쓰던 시절 승률 랭킹 1위를 기록하면서 처음으로 플래 1이라는 티어를 갔었고

대회에서 나오면서 케넨이 너프를 먹고 사용하기 힘들어졌었습니다. 그때 저는 케넨을 제외한 다른챔의 승률은

현저히 저조한 편이였고요.

 

그렇게 시즌4가되고 케넨이 너프되고 쓰기가 힘들어서 기존에 하던 이즈리얼과 OP라 불리던 루시안 그리고 쉽고 쌘

그브를 주로 사용하면서  모스트 123을 이즈 루시안 그브로 플레이하면서 마스터티어가 나오기전엔 다이아1까지

그리고 나온 이후에는 다이아 2~3을 머물었습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 시즌 4 모스트 )

 

그리고 프리시즌이 되었고 이즈리얼은 다른원딜보다 힘이 빠지는느낌이 드는걸 확실히 느꼇고

 

루시안은 마지막 아주 큰 패시브너프를 당해서 초반에 강한 압박으로 플레이하던 저는 루시안도 쓰기가 힘들다고

판단됬고 그브도 저와는 잘 맞는거같지 않는거같다고 생각해서 다른원딜을 찾아보다가 징크스라는 챔피언을 해보게되었고 해본 결과 징크스가 좋다는 생각을 하게되어 시즌4 프리시즌부터 지금까지 계속 하게되었네요..!

 

높은 승률은 아니지만 평범한 유저들보다 징크스에 대한 애정이 깊고 개인적으로 아주 좋아하는 챔피언입니다.

 

Q,W,E,R 그리고 패시브 모든게 너프되었지만 징크스는 여전히 좋은 챔피언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징크스는 라인전 보다는 중후반 한타에서 강하며 적어도 2코어는 나와야 강력해지기에

초반에 강력한 챔피언을 원한다면 징크스 말고 다른 챔피언을 찾아보시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한타에서 원딜캐리력은 가히 징크스가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부계정 플래3 전적

 

2015년 5월 20일 첫 공략 쓴 날이자 엑셀 달았던 날

15년 8월 5일 메인공략 정말 감사합니다.


11월 7일 제 생일 겸 조회수 50만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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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11월 11일 시즌 6 업데이트

16년 9월 2일 룬, 특성 수정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1 (+84.0) 2009 마나 245.6 (+45.0) 1010.6
공격력 57 (+3.4) 114.8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3.75 (+0.5) 12.25 5초당 마나회복 6.68 (+1) 23.68
방어력 28 (+3.5) 87.5 마법 저항력 30 (+0.5) 38.5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25.0 525.0

엔페시아식 룬


① 타고난 재능 + 흡혈 1.5% + 공속 14%

①  표식 - 공격력 X 6 공격 속도 X 3
    인장 - 방어력 X 9
    문양 - 마법 저항력 x 5 ,5초당 마나 재생 X 4
    정수 - 추가 생명력 흡수 1.5 X 1 공격 속도 X 2

-

장단점이 딱히 없고

아주 무난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② 타고난 재능 + 체력 72 + 방어 4.3 + 공속 14%


②  표식 - 공격력 X 6 공격 속도 X 3
    인장 - 체력 X 9
    문양 - 마법 저항력 x 5 ,5초당 마나 재생 X 4
    정수 - 방어력 X 1 공격 속도 X 2

-

장점 : 체력이 빵빵하다.


단점 : 방어가 조금 낮고 흡혈이 없다.


저는 현재 2번 룬을 쓰고 있습니다만 거부감이 드시는 분에게는 1번 룬을 추천드립니다.


재수정중.

1번 룬 추천드립니다.


엔페시아식 마스터리

 

① 18 / 12 / 0

 

무난하면서도 공격적인 특성입니다.


패시브와 궁으로 빵빵 터트리고 다니는 징크스에게

공격성과 위험한 게임으로 더욱 신나게 뛰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② 18 / 0 / 12

수비적인 특성입니다.


보통은 잘 안쓰는 특성입니다만

생존기가 없고 라인전이 힘든 징크스에게 피젠+방어+체력+스펠 쿨감을 주며

전체적으로 다 수비적으로 좋고 자르반 같은 게 있어서 점멸을 자주 써야 하거나

라인전이 힘들거나 할 때 추천드리며

약간 취향타는 특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양날의 검vs포식

하드캐리형 원딜인 징크스에게 양날의 검 특성은 괜찮은것 같으나

라인전에서는 보통 압박 당할 때도 많고 흡혈이 조금 모자르기 떄문에

라인전에서 더 버티기 쉽도록 포식을 찍어주는 게 더 좋습니다.


 

현상금 사냥꾼vs회피술

둘다 애매하고 징크스에겐 슬로우와 덫까지 있어서 압제자를 찍을까 고민했지만

항상 추가 데미지를 입힐 수 있는게 아니며 하드캐리형 원딜러인 징크스에게는 후반을 바라보는경우도 많기에

현상금 사냥꾼을 찍고 "항상" 추가 데미지를 줄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현상금 사냥꾼을 찍도록 하였습니다.

 

전장광의 환희vs전투의 열광

전쟁광의 환희 - 흡혈템이 뜨기 전, 즉 초반에 버티기 더 쉽게 만들어줍니다.

상대방에 탱커가 딱히 없어서 열광 스택 쌓기전에 다 녹고 조합이 무섭다면 환희를 들어도 괜찮습니다.


취향따라서 항상 들어도 나쁘다고는 평가하지 않습니다.


전투의 열광 - 징크스의 높은 미니건 공속과 효율이 좋으며

풀스택 기준에서 데미지가 너무너무 강하기때문에 저는 열광을 더 선호합니다.


특히 탱커들이 많을 때 금방 스택쌓고 계속 때리기때문에

딜차이는 확실하게 납니다.

 

 

결의? 책략?

  

무자비위험한 게임

하드캐리형 원딜인 징크스에게

패시브와 정말 어울리는 특성들입니다.

 

버리기엔 너무 아깝고 징크스와 좋은 시너지를 보여주는 특성들입니다

그러나

결국 때리질 못한다면 아무 의미 없게 되는 특성이지요.


라인전이 버티기 힘드신 분, 자꾸 물려서 죽고 하는 분 에게는 결의 12포를 추천드리고

평범한 유저에게는 책략 12포를 추천드리나


상대 조합이 물기 좋은 조합이면 결의가 더 좋을 때도 있습니다.


저는 둘 다 써보시고 자기가 더 좋다고 생각하는 걸 들으시는 게 좋다고 생각듭니다.


Heal(회복)Flash(점멸)

 원딜 불변의 진리 스펠

 

가장 무난히 사용할 수 있으며 라인전에서 강력합니다.

상대 CC가 까다롭다 =  Cleanse(정화)

대신 라인전이 약해지니 자주 들지는 않습니다.


라인전을 위해서 더 이상 정화는 들지 않습니다.

신난다! (Get Excited!)
징크스는 적 챔피언, 포탑, 억제기, 에픽 몬스터(아군이 처치할 경우)에 피해를 입힌 뒤 3초 안에 대상이 처치되면 이동 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신난다!가 발동 중일 때 징크스의 공격 속도가 한도를 초과할 수 있습니다.
휘릭휘릭! (Switcheroo!)
재사용 대기시간: 0.9초
징크스가 무기를 변환합니다.

로켓 런처: 징크스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75/100/125/150/175 증가하며, 대상과 대상 근처의 적에게 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매 타격시 20의 마나를 소모하며, 마나가 전부 소진되면 자동으로 빵야빵야로 전환됩니다
미니건: 2.5초 동안 기본 공격 시마다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되며 총30/55/80/105/130%까지 상승합니다. 중첩은 시간이 지날 때마다 하나씩 떨어지며, 로켓 런처로 변환한 다음 처음 공격에서만 혜택이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600)
빠직! (Zap!)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징크스가 전기 충격파를 발사하여 처음 맞힌 적에게 10/60/110/160/210 (+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은신 상태가 아닐 경우 2초 동안 위치를 드러내며 속도를 30/40/50/60/70% 늦춥니다.

공격 속도에 따라 시전 시간이 0.6~0.4초까지 변화합니다. (사정거리: 1450)
와작와작 뻥! (Flame Chompers!)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4/20.5/17/13.5/10초
징크스가 와작와작 지뢰 3개를 일렬로 던지면 설치된 후, 적 챔피언과 닿으면 폭발하며 1.5초동안 대상을 제 자리에 묶습니다. 주변 적들은 1.5초에 걸쳐 70/120/170/220/270 (+1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와작와작 지뢰는 5초간 유지됩니다.
초강력 초토화 로켓! (Super Mega Death Rocke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75/60초
징크스가 매 초 피해량이 커지는 로켓을 발사합니다. 이 로켓은 적 챔피언을 맞히면 폭발하여 25/35/45 (+0.15AD)에서 250/350/450 (+1.5AD)의 물리 피해 + 잃은 체력의 25/30/3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주위의 적들은 8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25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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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징크스 스킬 알아보기

스킬 활용 팁

Get Excited!(신난다!)- 신난다!

 

징크스의 패시브로 적을 처치하거나 징크스가 때린적이 3초가 지나기전에 죽어서 징크스가 어시스트를 얻으면

이동 속도와 "총" 공격 속도 15%가 6초동안 오르며 이동속도는 4초가 지나면 매우 느려지며 공격속도 효과는 중첩이 됩니다.

패시브가 발동하면 추노,도주등 할 수 있는게 많아지며 "총" 공격 속도가 올라가 딜량까지 높아지게 됩니다.

 

남들이 징크스를 왜 하냐고 물어보면 전 이 패시브때문에 한다고 할겁니다 정말로 패시브이름대로 신나게 달립니다.

 

하지만 너무 신나서 달리다가 무리하다가 죽는 일은 없도록 합시다.

 

Switcheroo!(휘릭휘릭!)- 휘릭휘릭!

 

징크스의 기본기가되는 평타강화형 스킬입니다.

 

기본 상태인 미니건은 평타를 한번씩 칠때마다 스택이 오르고, 스택은 최대 세번까지 오르며 하나씩 오를때마다

공격속도가 증가하고 2.5초동안 미니건으로 평타를 안치면 스택이 하나씩 사라집니다.

 

Q를 한번 더 누르면 로켓 런처가 되는데 이때는 평타당 마나를 20씩 소모하며

110%의 데미지를 입히고 평타가 터지는 근처에도 스플래시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사거리가 75~175가 늘어나서 보통 견제를 하거나 상대가 멀리있거나 한타때 자리 잡기 애매할때 대포로 쓰다가

안전이 확보되면은 미니건으로 바꾼 후 상대를 녹이는게 일반적입니다.

 

이번 패치로 로켓 런처 모드에서는 "총" 공격 속도가 15% 줄어들기때문에 Q폼 변환을 이용해서

공격 속도 감소를 최소한으로 해서 이용하시는게 중요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말로 배우는것보다 자신이 계속 하면서 어떻게 쓰는지 익히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Switcheroo!(휘릭휘릭!)미니건 스택이 쌓인채로 로켓런처로 바꿔도 다음 공격의 한번은 증가된 공속이 적용됩니다.

 

사기적인 미니건의 공격속도를 지닌만큼 낮은 성장 공격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니 대포에서나, 미니건 첫타에서 공속이 낮으니 자신이 평캔을 하지 않도록 조심합니다.

 

Zap!(빠직!)빠직!

 

사거리가 1450이나 되며 1.4란 AD계수를 가졌으며 적중시 상대를 2초간 30%/40%/50%/60/70% 둔화시키며

적의 위치를 보여주지만 은신은 보지못하고, 초반 마나소모는 적은편입니다.

 

하지만 관통이 안되고 준비시간이 길며 어디로 날라가는지 보이기때문에 그냥 쏘면 거의 안맞습니다.

 

안전이 확보되지않을때 파밍으로 쓰거나 서폿이 CC를 걸어주거나, 그럴때 덫을 맞춘 후 Zap!(빠직!)를 사용해주는게 좋으시며

미니건 스택이 없을때 평-Zap!(빠직!)-평하시는게 효율이 좋습니다.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와작와작 뻥!

 

약간의 마법데미지가 있으며 3개의 덫을 일렬로 뿌리며 5초후 자동폭팔하고 밟으면 1.5초간 속박시키는 스킬입니다.

제가 생각할때는 Switcheroo!(휘릭휘릭!)도 중요하지만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을 얼마나 잘쓰냐에 따라서 징크스의 실력이 딱 보일정도로 중요합니다.

 

상대가 갱을 왔을때 오지못하게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을설치해서 상대방이 돌아오게하거나 좁은 정글길목에선 아예 못오게 할수도있고

 

나에게 달라붙는적 특히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Twisted Advande(뒤틀린 전진)Alpha Strike(일격 필살)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Death Mark(죽음의 표식)이런 반응할수있는류의 돌진기를 사용시

자기 자리 근처에 덫을 설치해두면 상대가 못들어오거나 들어오자마자 바로 덫에 걸리게 됩니다.

징크스가 암살자에게 약하다는 말이 많은데 어차피 도망 못친다면 차라리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를 깔고 서폿과 함께

들어오는 적을 잡는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라인전에선 아군 서폿의 Pyromania(방화광)Rocket Grab(로켓 손)Focused Resolve(굳은 결의)Mark of the Storm(폭풍의 표식)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Solar Flare(흑점 폭발)Death Sentence(사형 선고)Flay(사슬 채찍)이런 CC기가 먼저 들어가고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을 맞춘 후 Zap!(빠직!)를 쓰고 평타로 때리시는게 가장 이상적입니다.

 

Super Mega Death Rocket!(초강력 초토화 로켓!)물로켓 초강력 초토화 로켓!

 

매 초 피해량이 커지며, 상대방의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아주 큰 데미지가 들어가는 스킬입니다.

너프가 되서 근접에서 Super Mega Death Rocket!(초강력 초토화 로켓!)을 사용할경우 최소 25/35/45에 0.1AD만큼의 데미지가 들어가게되서

가까이 붙는 브루저들에겐 어쩔수없지만 왠만해선 평타사거리정도는 두고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만

어차피 퍼뎀으로 먹고 살던 스킬이였습니다.

 

주로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을 맞춘 후 Zap!(빠직!)쓰고 평타로 때리다가 Super Mega Death Rocket!(초강력 초토화 로켓!)으로 마무리하는게 가장 이상적인 콤보입니다.

 

다른라인에서 싸우거나 집가는게 보이면 저격궁으로도 쓰기 아주 좋은스킬이지만 그 궁이 없을때

봇에서 싸움나면 조금 불리할수있으니 잘 판단에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주로 멀리서 궁을 계속 지원해줘서 꾸준히 킬과 어시를 얻으시는게 중요합니다.

 

징크스의 Zap!(빠직!)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Super Mega Death Rocket!(초강력 초토화 로켓!)스킬들은 보통 서폿이 CC를 걸어줘야 맞추기 쉽지,그냥 라인전에서 대놓고 쓰면은 잘 안맞아주며

위에처럼 징크스의 스킬들은 따로쓰면 좋지않습니다.

 

즉, 징크스의 스킬은 연계기처럼 사용해야 좋습니다!

 

그래서 징크스 CC기가 좋은 서포터와 잘 어울리는 것이고 잔나와 소라카같은 서폿이랑은 효율이 떨어지는것입니다.

( 라인전 기준 )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공템
방템

시작 아이템

Doran's Blade(도란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와드 토템 (장신구))

 

설명 스킵.

 

신발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패치 후 공속이 무려 35%나 되기 때문에 다른 신발은 절대 가지 않으며

무조건 버서커를 가줍니다.

 

공격 속도 아이템

(루난의 허리케인)+(고속 연사포)or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유령 무희는 근접형 원거리 챔피언에게, 스태틱은 라인 푸쉬가 필요한 챔피언에게 어울려 제외시켜두었습니다.

 

먼저 로켓 런처상태에서 루난과 시너지가 잘 맞으며 피바라기의 흡혈까지해서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기에

루난이 더 좋으며 미니건 스택도 금방차기에 루난을 사줍니다.

 

고속 연사포는 다른아이템보다 공격속도가 10%낮지만 이동속도가 8%로 높은수치를 지녔고

이 아이템까지 사면 치명타확률이 무려 80%에 달하며 사거리가 증가해서 선타때리기 매우 좋아집니다.

 

그리고 꼭 공격속도 아이템을 두개갈필요는없고

2,3코어에 바로바로 올리실필요도없고 상황따라 가주시면 되겠으며

 

생존템+라위 다 가야하는데 템칸이 부족하다면

공격속도 아이템을 하나만 구입해주시는것도 좋은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2공속템 = 여유될때

못가는 상황이 나오면 2공속템을 과감히 포기해도 좋습니다.

 

그리고 초반에 인피를 살때 돈이 애매하면

BF-루난을 올리셔도 좋습니다.

 

흡혈 아이템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or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높은 AD와 엄청난 흡혈률을 자랑합니다.

징크스는 퍼뎀없이도 충분히 탱커를 녹일 수 있으며 공격력을 많이 주면서도

안정성이 좋은 피바라기가 어울리며 몰락을 가면 공속 2.5오버되서 피바라기가 훨신 효율이 뛰어납니다.

딜이 너무 안박히고 몰락이 필요한 상황에서는

몰락도 괜찮다고는 생각 듭니다만 그렇게 추천 드리는 아이템은 아닙니다.

 

한 마디로 피바라기는 공격템이면서도 방어적인 면을 가지고 있으며 루난을 가게 됐기에

로켓 런처와의 시너지, 및 피바라기와 루난의 흡혈 시너지가 정말로 잘 맞습니다.

 

방관 아이템

(도미닉 경의 인사)vs(필멸자의 운명)

 

도미닉 경의 인사는 상대 탱커가 피+방어력이 높고, 피 채우는 챔피언이 없을때 사줍니다.


도미닉 체력 차이날  때 15%추뎀보다 상대 피채우는게 더 높다면

무조건 필멸자로 사주도록 합시다.


특히 이번 패치 이후로 소라카 상대할때도 치감이 들어가니

라인전에서 짬 될때 800원짜리 치감 칼 사주시는것도 좋습니다.


그러나 라위는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더이상 꼭 살 필요 없고

사줘도 되도록 4,5코어에서 사줍니다.

 

방템

Guardian Angel(수호 천사)Banshee's Veil(밴시의 장막)(헤르메스의 시미터)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밴시는 상대가 CC로 강제 이니시를 열거나 하는 경우나 멜모셔스로 감당이 안될때 사줍니다만

자주 가는 아이템은 아닙니다.

 

멜모셔스는 상대방 딜을 어느정도 흡수하고 오히려 잡아내는데 뛰어나며

AP딜러가 강한데 원콤이 안날정도이면 사줍니다

공격 옵션도 있기때문에 3코어에 사줘도 괜찮습니다.

 

시미터의 경우 상대 CC가 까다롭게 들어올 때 사줍니다

흡혈 + 높은 AD라서 무난하게 자주 사줄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얼어붙은 망치는 높은 체력과 레드의 슬로우에 무시할 수 없는 공격력을 가지고 있고

루난과 슬로우 시너지가 좋은 아이템이지만

방어, 마방을 안올려주고 아이템칸 문제로 자주 사주지는 못합니다.


가엔은 가장 무난한 방템이며

가격도 싸고 엄청 강한 암살자 상대로 좋습니다


중요한 건 내가 부활할 때 안전하게 부활할 수 있는가가 관건입니다

여유될 땐 가엔이 쿨타임이면 다른 아이템으로 바꿔줍시다.

 

 

아이템 트리는 솔직히 복잡하고 유동적인 부분이라 간단하게만 제시합니다.


그리고 결국 가장 중요한 건 아이템을 상황에 맞게 사는 것도 실력이고

고정된 아이템을 제시하는 공략은 결국 소위"인벤충"을 만들어내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아이템 트리

 

B. F. Sword(B.F. 대검)-(루난의 허리케인)-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미니건 공속이 높기때문에 돈에 따라서 선 인피를 가주셔도 좋습니다. )

 

3코어로는 보통 피바라기나 고속 연사포가 가장 효율이 좋으며

멜모셔스도 괜찮은 선택이 됩니다.

 

 

장신구

(와드 토템 (장신구))

 

무난하게 사용 하실 수 있으며 시야를 자주 해서 팀에게 도움이 되며 안정적으로 파밍하기 쉽습니다.

(망원형 개조)

라인전이 끝나면 파랑 장신구로 바꿉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코르키
코르키입니다 정말로 무섭습니다

6렙이후 서폿들이 로밍가고 1대1구도가 나오면 앞발키리쓰고 지지지직하면 그냥 죽습니다

1대1구도가 최대한 안나오게하고 어쩔수없이 봇에 1대1구도가 나올거같다면
그냥 미드로 가서 파밍하시는게 좋습니다

초중반엔 정말 힘드나 한타에서는 징크스가 우위에 서기때문에
잘 버티는것이 중요합니다.
칼리스타
사기스타

W표식의 딜과 평타E견제력도 좋으며 궁으로 서폿을 살리거나
공격적으로 플레이하면서 패시브를 이용해 뚜벅이인 징크스를 무한적으로 쫒아올 수 있습니다.
W표식을 조심하며 Q미니언 관통 후 E창꽂히는걸 조심하고 정글러를 자주불러서
서폿과 CC걸고 칼리스타를 먼저 잡는게 좋으며
한 번 걸리면 계속 쫒아오니 애초에 거리를 안주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렝가
딜렝가같은 암살자들 정말 무서워요

제드같으면 들어오는 예고와 터지는 시간이 걸리고 수은으로 카운터가능하며
덫으로 바로 대응 가능하지만 탈론,렝가같은 챔피언들은 순식간에 들어와서 죽입니다.

강력한것도 강력한것이지만 그 존재감때문에 딜을 넣기 힘들때가 많습니다.

아군한테 핑와를 잘 해달라하고, 잘 지켜달라고 합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애초에 징크스 자체는 제가볼땐 라인전 정말 하위권이라고 생각합니다

같이 파밍만해도 징크스가 한타때 영향력이 정말 좋으니 무리하실필요도 없고
안전하게 성장만 하시면 됩니다.
시비르
이즈와 시비르는 같이 파밍하기 좋은상대입니다.

딱히 상대방의 서폿 CC만 안맞으면 상대방이 먼저 딜교거는건 힘드니
같이 파밍만 하셔도 좋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징크스.. 개인적으로 평가할때 징크스 자체만 두고보면 일단 라인전은 정말로 약합니다.

 

생존기도 없으며 평타위주인데다가 WER스킬도 그냥쏘면 맞아주는 적 정말 없습니다.

 

하지만 긴 사거리 슬로우와 속박, 잃은 체력 피해의 궁

 

정글러가 갱을왔을때 호응하거나 줏어먹기 좋은스킬들입니다 아군 정글러를 봇에 자주불러서 징크스를 키운다면

그 게임은 징크스가 캐리하는 구도가 나옵니다.

 

징크스가 라인전이 약하다는건 다른원딜보다 폭딜이 약하고 대쉬기가 없어서 그런거지

미니건의 지속딜은 절대 무시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무빙할때 A컨 오른쪽컨 어떤게 좋냐고 물어보는사람들이 많은데 정말 별차이없습니다

그냥 자기가 쓰시는대로 그대로 쓰시는게 가장 편하고 좋습니다.

 

참고로 저는 대부분 오른쪽컨트롤을 하지만, 주변에 미니언같은 방해요소가없는 정글같은곳에서

1대1상황에온다면 평타삑이안나도록 가끔 A컨을 쓰는편입니다.

 

초반 운영법

 1렙때 Q를 찍고 미니건과 적당히 로켓으로 라인을 밀면서 선2렙을 찍습니다.

 

그리고 선2렙을 찍었다면 E를찍고 서폿이 CC걸어주면 덫깔고 평타로 적당히 때려줍니다

징크스는 초반에 강한편이 아니라 로켓으로 견제만 해주면서 안정적으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첫귀환에 BF가 나오고 궁이있다면 킬까지 노려볼만합니다. 항상 상대 위치를 파악하고 쌈걸도록 합니다.

 

징크스는 없는거나 마찬가지라 상대정글이 봇을 자주 노릴수있으니 조심하도록 합니다.

 

중반 운영법

 짤리지 않도록 시야가 되있거나 안전한곳으로 다니며 용도 잘 챙기고 지나갈때 바위게도 먹어주도록 합니다.

 

봇을 못밀었다고 너무 봇에서 살지말고 상대가 미드를 가면 바로 자기도 미드빽업 가주도록합니다.

 

너무 무리해서 죽지말고 안정적으로 플레이하시는게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 징크스는 정~말로 강력합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대치때나 한타때나 포지셔닝입니다.

 

아군에게 잘 보호받으면서 또 들어갈땐 잘 들어가지만 생존을 가장 중요시하는게 중요합니다.

 

Bandage Toss(붕대 던지기)Crowstorm(까마귀 폭풍)이런 깜짝이니시스킬들도 항상 생각하면서 안전한길로 다니셔야되며

 

후반에 레드는 정말 중요하니 레드를 잘 이용합시다

 

사거리 700에서 나오는 슬로우+고정데미지를 가진 징크스는 괴물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포지셔닝에서 팁을 주자면 상대가 헤카림같은, 돌진형이나 암살자들은 분명 징크스를 잡으러 들어옵니다.

 

이땐 자신이 꼭 딜을 하러 들어가지않아도 상대가 알아서 들어오기때문에 아군과 함께 잡고 패시브로 달려가서

피가 많이 까여있는 상대를 잡으면 됩니다.

 

만약 상대가 징크스를 안물러오면 징크스의 프리딜이 나오게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Graves(그레이브즈)- 그레이브즈 ★★★★☆

 

원딜이라기엔 조금 애매해진 그브성님입니다.

 

붙어서 기본 공격을 맞으면 진짜 엄~청나게 아프고 Q데미지 올때는 별로 안아파도 돌아가는건 정말로 아프니

최대한 피해주시며 한타에서는 사거리 차이가 엄청나서 오히려 징크스 입장에선 라인전만 잘 버티면 쉬워졌습니다.

 

Draven(드레이븐)- 드레이븐 ★★★★~★★★★★

 

아주 간단하게 드레이븐과 라인전만보면 진짜 지옥이 다름없습니다.

 

드레이븐이 라인을 항상 밀게되기때문에 정글을 자주불러서 따주도록 하면 됍니다.

여러번 잡아도 정말로 강력하니 조심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상대가 드레이븐이면 일단 드레이븐은 도끼를 유지하기위해 라인을 밀게되는 플레이가나오게되는데

그걸 이용해서 라인을 당겨놓은상태에서 프리징하면서 정글을 기다리고, 절대 맞지않도록합니다.

 

빠른 흡낫을 올리거나, 많이 힘들면 선 블써를 가도 되지만, 어느정도 킬을땃다면 선인피를가서 한방에 잡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드레이븐이 도끼가 하나도 없을땐 싸움을 걸어도 됩니다.

 

드레이븐한테 킬만 안주면 한타면에선 징크스가 더 강력한편이니 절대 킬을 주지않도록합니다.

Lucian(루시안)- 루시안 ★★★★~★★★★★

 

라인전이나 붙었을땐 상당히 강력하니 조심하고 지속적 Q짤을 할텐데, 무빙으로 힘껏 피하셔야합니다.

 

역시 궁을 전부다맞으면 미친듯이 아프니 맞는일이 없도록하며, 역시 한타면에선 징크스가 더 우월하니

라인전을 이긴다는 생각은 포기하시면 쉽습니다. 사거리가 짧으니 가끔 로켓짤도 해줍시다.

Varus(바루스)- 바루스 ★★★~★★★★☆

 

Q만 잘 피해주면서 정화들으시면 서폿이 CC걸고 같이 잡으면 어렵지 않습니다.

 

Q만 집중해서 피하고 베인처럼 W스택쌓인다음 스킬을 맞으면 조금 아픕니다 바루스의 E위에서 회복쓰는 일은 없길.

Vayne(베인)- 베인 ★★★★☆

 

요즘 픽률도 늘어나고.. 전 베인 혐오증이있어서 상대하기가 힘드네요

 

초반에 잘 괴롭힙시다. 몰락뜨면 정말 무서워요 싸울때 핑와를 서폿에게 꼭 부탁합시다.

 

성장력은 징크스도 좋으니 파밍만해도 좋아요.

 

라인전에서 죽거나 짤리지않는게 중요하며 벽꿍은 절대로 맞으면 안됩니다.

 

Sivir(시비르)- 시비르 ★★★~★★★★☆

 

평범하게 파밍만해도 좋습니다 Q 올땐 맞아도 돌아가는건 맞지 않도록합니다.

 

시비르는 갱호응이 좋으편이니 그것만 조심하시면 됍니다. 마찬가지로 로켓으로 견제넣기 편해요.

 

어느정도 템 나온 후 W는 따가우니 적당히 미니언과 떨어지는게 좋습니다.

 

Ashe(애쉬)- 애쉬 ???

 

뭔가 어렵다 쉽다로 판단하기가 어렵고 잘하는사람들은 정말 잘하는 애쉬입니다.

 

이번 패치로 인하여 맞다이나 그런 딜링면에서 되게 강해졌고 궁 때문에 정화를 들어야 하는 까다로운 면이 있습니다.

애쉬도 마찬가지로 뚜벅이이니 한타때 누가 더 잘 생존하냐가 중요합니다.

 

Ezreal(이즈리얼)- 호구리얼 ★★☆☆☆

 

정말 쉽습니다. 그냥 갱만 조심하고 이즈 Q 안맞도록 합시다.

 

이즈 궁 첫타로 맞으면 아프니 피하거나 미니언방패로 데미지 감소 후 맞으면 맞을만해요.

 

라인전이나 한타면에서나 징크스가 강한편입니다.

 

하지만 가끔 잘하는이즈들은 각을 잘재서 앞비전으로 와서 암살하는 플레이를 하니 조심하며

부쉬궁 폭딜을 맞는일이 없도록 합니다.


Jhin(진)- 진 ★★★★★


얘 같은애 때문에 징크스를 픽을 못해요 진짜로.


말도 안되는 사거리에서 W,R로 킬각을 재며 반피이하면 죽는각이 나오고 초반에 피없을때 점멸Q4타에 죽을 수 있으니

조심해주면서 후반에 속박잘못맞았다가 죽을 수 있으니 퀵실 사두시는게 안전합니다.


4타가 빠진 이후에 딜로스가 생기는애니 그때 막 때려야합니다.


마찬가지로 진도 뚜벅이이니 갱을 불러서 따는데서는 다른 챔피언보다 쉽습니다.

 

Kalista(칼리스타)- 칼리스타 ★★★★★

 

괜히 밴되는 OP캐가 아닙니다. 정말 무서워요.

 

W표식 터지는거와 평타를 계속맞고 E창 뽑히는것만 조심합시다.

 

칼리스타 궁으로 서폿을 살리는게 좋으니 칼리스타부터 잡는게 좋습니다.

 

이번 패치로 이젠 치명타까지 사용해서 때립니다 정말 무서워요

한 번 기본 공격을 맞기 시작하면 계속 들어올 수 있으니 조심하도록 합시다.

 

Caitlyn(케이틀린)- 케이틀린 ★★★★☆

 

덫과 투망을 조심해!

이 말 한마디밖에 해드릴 게 없네요.

 

Q는 최대한 피하시는게 중요하고 사거리 차이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라인전에서는 힘들 수 밖에 없습니다.

 

케이틀린 궁을 항상 생각하고 최소한의 피는 유지해주도록 합시다.


Kog'Maw(코그모)- 코그모 ★★★★★


징크스 왜 안하냐면 저는 이렇게 말할거같아요


"너프도 크긴 하지만 왕귀력이 코그모보다 딸리고 맞다이도 약하고 탱커도 코그모보다 못녹여요"


맞다이 핵괴물이니 1대1로 싸우시는건 피해야하며 코그모가 물몸인점을 이용하며 서폿이 진입하고

뒤에서 W평평R만해도 킬먹기는 가능합니다.


슬로우 한번 걸리면 도망못가고 죽으니 그거 인지하셔야합니다.

 

Corki(코르키)- 코르키 ★★★★★

 

6렙 후 1대1구도가 절대로 안나오도록합니다 정말로 무서워요.

 

그냥 앞발키리하면 죽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닷지할때가 많습니다.

 

항상 서폿이랑 붙어다니면서 Q와 R은 최대한 피해줍니다.

 

Tristana(트리스타나)- 트리스타나 ???

 

1대1구도가 나왔을때 앞점프로 들어오면 도망도 죽는 경우가 많으니 항상 조심하고다니며

Q,E 같이 켜졌을때 폭딜을 조심하도록 하며 E4스택을 터트리면 점프 쿨이 초기화는것을 염두해둡시다.

 

한타에서는 징크스가 딜량면에서는 훨신 강력합니다.

 

Twitch(트위치)- 트위치 ★★~★★★★☆

 

상대 실력에따라 정말 갈립니다.

몰락뜨기전엔 약한편이니 서폿이 CC걸어주면 씐나게 잡아주시면 됩니다.

 

상대방에 트위치가 있다면 항상 조심하면서 안전한 길로 다니는게 좋습니다.

 

항상 서폿에게 핑와를 부탁하며, 장신구를 핑크와드토템으로 사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이번 패치로 한타에서 넣는 딜링은 조금 낮아졌으나

패시브가 묻어있는적이 죽는다면 Q쿨이 초기화되는것때문에 상당히 까다로워져서 핑와를 사고다니는게 중요하며

트위치에게 짤리지 않도록 조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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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폿 상대

 

Nami(나미)- 나미 ★★★~★★★★☆

 

물방울만 안맞는다면 크게 문제될건 없습니다.

 

지속적으로 견제하며 압박하거나 피를 쭉 깎아두면 나미가 힐하느라 마나가 금방 떨어지게됩니다.

 

하지만, 나미 챔피언 자체가 라인전이 강력하니 무시하진 맙시다.

 

Nautilus(노틸러스)- 노틸러스 ★★★~★★★★★

 

요즘 자주나오는 노틸서폿입니다.

 

Q폭이 매우 커서 끌리기 쉬운데, 반대로 생각해보면 미니언 근처에 숨으면 잘 안끌린다고 생각할수있어요.

 

딱히 견제기가 없어서 한번에 물려죽지않으면 상당히 쉬운데, 무엇보다 갱호응이 강하니 조심하세요.

 

하지만, 방심하다가 끌리는순간 훅가는경우가 있으니 집중하도록 합니다.

 

Leona(레오나)- 레오나 ★★★★★

 

E만 잘 피하면 점멸말곤 진입할 수 없읍니다 하지만 E도 항상 피할순 없어서 솔직히 힘듭니다.

 

전 레오나 나오면 정화들때 많습니다. 정말 무서운 서폿이예요 생존기가 딱히 없어서 갱에 약한편입니다.

 

개인적으로, 레오나가 나온다면 생존기있는 원딜을 하시는걸 추천해드려요.

 

Lulu(룰루)- 룰루 ★★★☆☆

 

Q만 잘 피하면서 역관광만 조심하시면 라인전 자체는 룰루가 강한편이 아닙니다.

 

룰루 궁에 에어본+슬로우가 있다는걸 유의합시다.

 

Morgana(모르가나)- 모르가나 ★★★~★★★★☆

 

Q속박맞으면 뻑갑니다. 혼을 담아 피해주시고 마찬가지로 미니언뒤에 숨으면 맞을일 없습니다.

 

E실드로 징크스 덫이 잘 안맞을때가 있지만 몸이 약한편이니 먼저 잡아주셔도 됩니다.

 

R쓰면서 달라붙으면 그냥 순삭시키던지 점멸빼던지 정화들던지 확실하게 해줍시다.

 

Bard(바드)- 바드 ???

 

본적이 거의 없네요.

 

Q에 대상+대상 혹은 대상+벽에 부딪히면 스턴에 걸립니다 스턴이 은근 길어서 걸리면 위험합니다.

 

W는 회복하는걸 만드는데 가서 밟으면 지울 수 있습니다.

 

바드가 E타고 도망치거나 할텐데 왠만해선 안따라가시는걸 추천합니다.

 

생존기가 없는 징크스에게 바드궁은 정말로 위험하니 잘 피해주셔서야 합니다.

 

근데 보통 바드하는애들은 즐겜하려는 애들이 많습니다.

 

Braum(브라움)- 브라움 ★★★☆☆

 

브라움이 E사용한상태에서 덫을던지면 덫이 증발해버립니다..! 그점 유의하시고

 

브라움의 스턴이 스택이 쌓이면 스턴에 걸려 매우 위험하니 조심합시다 브라움 궁 사용 후 땅은 슬로우가 있습니다.

 

상당히 탱키한편이니 브라움만 때리다간 싸움에서 지는경우가 발생할수도있습니다.

 

징크스가 궁을 날릴때 브라움이 E를 쓰면은 박히는 데미지는 아예 막히니 조심합니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블리츠크랭크 ★★★~★★★★★

 

실력에따라 호불호가 갈리는 챔피언입니다.

 

W키고 막 달려오면 대충 덫깔고 무조건 도망칩니다  그랩만 없으면 딱히 위험할건 없으나

그 그랩한방이 정말 무섭습니다 상대가 블크면 밴시가시는것도 좋아요.

 

정말 잘하는 블크들은 그랩각부터 다르니 개인적으론 상대가 블크면 징크스를 픽하지 않는것도 좋습니다.

 

Sona(소나)- 소나 ★★★★☆

 

상대가 소나라면 소나와 평타교환, 딜교는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Q짤짤이와 W실드와 힐로 지속적 딜교에서 유리하지만, 소나는 물몸이라 한방에 들어가서 잡는게 좋습니다.

 

Soraka(소라카)- 소라카 ★★★★~★★★★★

 

솔직히 소라카+드레이븐, 소라카+루시안같은 조합이 나오면 정말로 답이없습니다.

 

서폿이 점화를들고 극초반에 킬각을노리거나 정글부르는게 좋습니다 절대 평타교환하지마시고

 

소라카의 Q를 잘 피하도록합시다 상대가 소라카면 선 블써를 가시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Thresh(쓰레쉬)- 쓰레쉬 ★★★★☆

 

쓰레쉬의 Q만 피하면 반 이상은 이기는겁니다.

 

쓰레쉬 Q피하는데 팁을 주자면 자신이 쓰레쉬를 해서 연습해보세요 Q각이 대충 예상이 갑니다.

 

정말 그랩한번이면 죽으니 어쩔수없이 못피할거같으면 쿨하게 점멸 한번 써서 피합시다.

 

E거리만 안주고 견제해주면 할만합니다 플래시로 진입하는거와 랜턴 변수만 조심.

 

Alistar(알리스타)- 알리스타 ★★★☆☆

 

알리의 플래시 시간을 잘재면서 플래시 QW만 조심하고, 알리의 WQ맞아있는동안 상대원딜한테 맞아서

 

원콤만 안난다면 견제기가 없는 알리라서 라인전은 수월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Zyra(자이라)- 자이라 ★★★★☆

 

딜포터입니다. Q데미지와 식물 누적데미지는 상당하게 강력한편이며 E,R의 CC를 가졌지만

 

어느정도 거리를 유지하면서 평타교환을 자제하며 자이라의 속박만 걸려서 먼저 딜교당하지않고

 

식물에게 풀딜을 맞지않는이상 크게 문제가 생기진 않습니다만, 루시안+자이라같은 조합은 정말로 강력합니다.

 

생존기가 없으니 우리 서폿이 레오나같은거라면 자이라가 무리해서 견제하러 올 때 순삭하거나

자이라가 견제를 넣으려한다면 라인이 자연스럽게 밀어질때가 많으니, 라인을 당겨서 정글을 부르는게 좋습니다.

 

E와 R둘다 집중만한다면 충분히 피할 수 있는 CC기입니다.

 

딜포터는 플레이어 손에 따라 난이도가 극과 극입니다만, 일반적으로 라인전은 강력한 자이라입니다.

 

Janna(잔나)- 잔나 ★★★☆☆

 

상대가 잔나면 다른것보단 라인전은 안정적으로 갈 수 있습니다.

 

CC가 그렇게 강한편은 아니니 잔나의 실드딜교만 조심합시다

 

잔나가 실드를 사용하면 실드를 바로 까서 추가 AD를 부수던가, 아니면 도망치던가 확실히 하는게 좋습니다.

 

마치며

 이번 프리시즌부터 거의 징크스만 해오면서 제 경험들로 쓴 공략들입니다.

 

 시즌3 실버1부터~ 마스터까지의 랭겜을 하면서 여러가지 팁을 드리겠습니다.

 

1. 팀에게 욕설을하거나 안좋은 말을 하면서 기분이 상하게하거나 팀의 분위기를 망치지 말기

 

롤이 괜히 멘탈게임이라고 불리는게 아닙니다. 정말 팀이 솔킬을 따이거나 실수를해서 용을뺏기거나 해도

너무 뭐라고하지맙시다. 그렇게 말한다고 달라지는건 없습니다.

 

하지만 너무 사리는 레오나한테 좀 공격적으로 하자는둥 그런식의 소통을 하는것은 아주 좋습니다.

 

그냥 채팅자체를 안하고 누가 날 욕해도 차단하고 겜하는게 멘탈에도 좋습니다.

 

2. 아군 전적을보고 고의트롤을 하는애가있거나 승률이 현저히 낮은챔피언을 픽할경우엔 닷지를 하기

 

첫닷지는 -3포인트밖에 안떨어지고 MMR도 안떨어져서 닷지를 자주하시는것도 좋습니다.

 

한판져서 20포인트깎이고 20분넘게걸리는것보다 한판 닷지하는게 훨신 낫습니다.

 

3. 밴 할때도 적극적 의견을 반영하기

 

내가 1픽이거나 혹은 아닐때 무엇을 밴해달라고 부탁을 하거나

1픽일때 아군이 밴해달라는것은 꼭 밴하면서 의사소통을 하면서 게임합시다.

 

4. 항상 갱에 조심하기

 

생존기가 없는 징크스인만큼 상대 정글이 봇을 자주 노릴겁니다.

 

거기서 안죽고 라인전을 잘 버티거나 상대정글이 올거같으면 우리정글을 불러서 역갱보도록 합시다.

 

5. 너무 무리한 플레이 하지말기

 

제 공략에서 가장 여러번 한 말같습니다.

 

막 KDA관리하면서 엄청사리란말이 아니라 안죽을수있다면 최소한으로 안죽는겁니다.

죽어있는 시간동안 성장을 못하는것은 정말 손해입니다.

 

6. 와드라고 알려주거나, 스마트핑을 이용한 적극적 소통하기

 

팀 게임입니다. 팀과의 적극적 소통은 승리의 지름길인걸 잊지마세요.

 

 

7. 쓸데없는 자신감에 빠져있지말기

 

쓸데없는 자신감에 빠지면 보통 이런생각을 자주하게됩니다

 

" 난 잘하는데 진짜 팀이못하네 "

" 상대 개못하는데 지네 "

 

물론 그런 상황일때도 있지만

 

패배를 인정해야할땐 인정해야하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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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징크스 개꾸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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