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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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1표)
리 신, 눈먼 수도승
Lee Sin, The Blind Monk
18
12
0
1/1
[BGM]프리시즌 리 신 참고서

- 캐리속으로(2015-11-21, 조회수: 10860)

 안녕하세요.


 시즌 6이 되면서 많은 점들이 바뀌었는 데 아직 시즌 6 리 신 공략들이 많이 올라 오지 않아


 공략을 한 번 써보았습니다. 글 솜씨도 많이 좋지 않고 다른 리 신 장인들처럼 잘하는 것도 아니지만


 리 신에 대한 이해도를 바탕으로 적은 공략입니다.  무조건 이 공략은 옳다, 그르다라고 


 생각하는 것이 아닌 그저 참고하여 자신만의 리 신을 플레이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모자란 점이 많으니 부족한 점이나 수정해야 할 점은 댓글을 통해 알려주세요.



 Talesweaver OST - Reminiscence 출처 : http://bgmstore.net/view/Qrliw


 

리 신, 눈먼 수도승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05) 2430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6 (+3.7) 128.9 공격 속도 0.651 (+3%) 0.983
5초당 체력회복 7.43 (+0.7) 19.33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6 (+4.9) 119.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8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14.3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598 IP
 상대 정글과 1:1, 탑과 미드에서 2:2 등에서 치명타가 뜨면 예상치 못한 변수를 만들 수 있습니다.
 
 꼭 치명타 1% 안끼셔도 됩니다.

 그리고 상대 정글이 강력한 AP 챔프가 아니면 파랑에 쿨감 껴도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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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술 기존 쿨타임 감소 5%에서 2%로 감소하여서 분노를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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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고난 재능 저는 후반에 (추적자의 검: 용사)를 제외한 딜템을 가지 않기 때문에 후반 딜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 

 

 이 특성을 사용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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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상금 사냥꾼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지 않아 잘 모르겠지만 챔피언 최초 킬 1%씩 증가하여


 최대 5% 상승이라고 생각합니다. 정글은 갱킹을 통하여 킬과 어시스트를 얻기 쉬우므로 

 

 쉽게 피해량 5% 상승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압제자는 CC기가 걸린 잠시동안 2.5%가 오르기 때문에 이 특성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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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죽음불꽃 손길를 사용한 이유는 전장광의 환희를 사용하려 하니 치명타 템트리를 가지 않고,


 전투의 열광를 사용하려 하니 근접 공격 챔피언이라 열광 중첩을 쌓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위의 특성을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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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결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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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꿋꿋함 후반에 탱을 가는 리 신에게 효율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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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살펴보기 정글을 돌 때와 갱을 갈 때 유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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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참병의 흉터는 체력 1000당 체력 40밖에 오르지 않기 때문에


 방호와 효율이 좋은적응성 갑옷를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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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풍격 (Flurry)
리 신이 스킬을 사용하면 그의 다음 두 번의 기본 공격 속도가 40%만큼 증가합니다. 공격으로 20/30/40, 두 번째 공격으로 10/15/20 만큼의 기력을 환원합니다.
음파/공명의 일격 (Sonic Wave)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음파: 리 신이 불협화음으로 된 음파를 발사하여 적의 위치를 파악하고 가장 처음 명중하는 적에게 55/80/105/130/155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이 음파에 명중하면 다음 3초 안에 공명하는 일격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공명의 일격: 리 신이 음파를 맞은 적에게 돌진하여 55/80/105/130/155 (+1.15 추가AD)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이 잃은 체력에 따라 피해량이 최대 10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00)
방호/강철의 의지 (Safeguard)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방호: 리 신이 대상 아군에게 돌격합니다. 아군이 챔피언인 경우 2초 동안 아군과 자신을 50/100/150/200/250 (+0.8AP)만큼의 피해로부터 보호하고, 방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방호를 사용하고 난 뒤 다음 3초 동안 강철의 의지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강철의 의지: 고된 수행으로 리 신이 전투에서 보다 잘 살아남을 수 있게 됩니다. 4초 동안 생명력 흡수,주문 흡혈율이 10/14/18/22/26%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폭풍/무력화 (Tempest)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폭풍: 리 신이 바닥을 내리쳐 충격파를 방출하여 35/60/85/110/135 (+1.0 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여기 맞은 적 유닛을 드러냅니다. 폭풍이 적에게 명중하면 다음 4초 안에 무력화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무력화: 리 신이 폭풍으로 드러난 적을 4초 동안 약화시키며 이동 속도를 20/35/50/65/80%만큼 낮춥니다. 저하된 이동 속도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회복됩니다. (범위: 350)
용의 분노 (Dragon's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10/85/60초
리 신이 강력한 돌려차기로 적 챔피언을 뒤로 날려버리고, 날아간 대상과 부딪히는 모든 적에게 175/400/625(+2.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대상과 부딪힌 적은 짧은 시간 공중에 떠오릅니다.

공격 대상은 적 챔피언과 부딪힐 때마다 추가로 대상의 추가 체력 12/15/18%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3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에 있는 '적의 잃은 체력의 8% 만큼의 추가 피해'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 Dragon's Rage(용의 분노)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와드 토템 (장신구))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Dragon's Rage(용의 분노)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 등의 콤보가 있으며

 

 상대방과 멀리 떨어져있어 배달을 해야할 때는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와드 토템 (장신구))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Dragon's Rage(용의 분노)   (와드 토템 (장신구))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Flash(점멸)Dragon's Rage(용의 분노)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 등이 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Flash(점멸)Dragon's Rage(용의 분노) 대신에 Dragon's Rage(용의 분노)Flash(점멸)를 사용하면 궁을 사용하는데 소요되는 시간과

 

 적 챔피언이 도주기를 사용하기 전에 배달을 보낼 수 있습니다.


 리 신의 패시브인 Flurry(질풍격)를 활용하기 위해서 스킬 사용 후 평타를 섞어줍니다.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로 날라 가기전 상대방의 논타겟 스킬을 피하고 싶으면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와드 토템 (장신구))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 콤보로 상대방의 스킬을 피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를 맞춘 후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를 탈 수 있는 시간은 Flurry(질풍격)가 끝나기 전 까지입니다.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기존 와드가 삭제되고 장신구의 와드 보유 개수가 최대 2개로 늘어나 시야석을 갈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추격자의 나이프: 용사) 아이템 선택창에 추격자의 나이프 : 용사가 있지 않아서 여기에 적겠습니다.

 용사는 추격자의 나이프 다음에 바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새로나온 추격자의 나이프가 충전식 와드여서 장신구를 렌즈로 업그레이드하여도
 
 와드가 부족하지 않게 되어서 추격자의 나이프를 가게 되었습니다.

 신발은 기동력의 장화, 닌자의 신발, 헤르메스의 발걸음 3종류로 나뉩니다. 

 기동력의 장화는 초반 갱킹으로 많은 이득을 볼 수 있을 때,

 그리고 라이너들이 상대 라이너보다 기량이 부족하여 갱을 많이 가줘야 할 때 올립니다.

 만약 상대 미드 라이너가 르블랑, 탑 라이너가 나르와 같이 도주기가 있어 갱킹이 힘들면

 기동력의 장화는 올리시면 안됩니다. 그리고 나서 3코어 전 혹은 후에 

 닌자의 신발이나 헤르메스의 발걸음으로 신발을 교체합니다.

 닌자의 신발은 적팀 원딜이 잘 컸거나 상대가 평타 위주의 챔피언들로 구성되었을 때,

 그리고 상대팀이 3AD 이상일 시 올립니다.

 헤르메스의 발걸음은 상대 CC기가 강력하거나 3AP 이상일 시 올립니다.

 신발 업그레이드는 대장, 왜곡, 민병대중에 선택하는데

 대장은 우리가 우세하여 다른 라인 상태가 좋고 미드를 압박할 때 좋습니다.

 왜곡은 이니시 할 챔프들이 없거나 이니시 스킬이 빠졌을 때,

 리 신이 배달하여 이니시를 열 경우에 점멸 사용 시간을 줄여 

 리 신이 이니시 능력과 도주 능력을 더불어 높혀줍니다.

 민병대는 우리쪽 진영까지 상대팀이 밀러 와서 막아야 할 때,

 용, 바론 등 오브젝트를 챙기러 달려 가야할 때, 타워를 밀러 빠르게 가야할 때 등

 빠른 합류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그리고 상대방이 2AP 이상일 시에는 초반에 용사 - 닌자의 신발 - 주문 포식자 템트리를 타서
 
 딜과 마저를 동시에 메울 수 있습니다. 극후반으로 가면 주문 포식자를 팔고
 
 솔라리를 사주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렉사이
매복 상태일 시, 시야가 없는 곳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자리잡고 역갱을 칠 확률이 높다.

게다가 매복 상태에서 W 사용시 공명의 일격이 씹히기 때문에 상대하기가 까다롭다.
엘리스
라인으로 갱을 갔는데 엘리스의 고치를 맞고 역갱을 당하면 이기기가 힘들다.

그리고 엘리스는 딜을 가든 탱을 가든 %데미지가 강력하기 때문에 1:1까지 까다롭다.

정글링도 빨라서 3렙갱도 리 신보다 빠르게 갈 수 있고 레벨링도 수월하다.

추노를 할려하면 새끼 거미때문에 음파가 맞추기가 힘들어 정말 어렵다.
신 짜오
초반에 1:1로 만났을 시, 리 신이 질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

음파를 못 맞췄으면 무조건 지니 일단 튀어야 한다.

게다가 궁을 사용하여 밀어내기 때문에 소규모 대전에서 진입하기가 어렵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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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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