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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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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룰루, 요정 마법사
Lulu, The Fae Sorcer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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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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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즌6 ] Supporting Lulu

- 로이드패(2015-11-30, 조회수: 4156)

시즌 2 후반쯤부터 한 유저입니다.

 

룰루 처음 나올 때부터 해봤고 여태까지도 자주 애용하는 편입니다.

 

저는 다른 사람처럼 룰루만 파는 건 아니고 서폿 아닌 다른라인도 많이가고

 

그 중에서도 특히 서폿라인를 자주 가기에 서폿라인에 대해 적어보고 싶어서

 

한번 룰루공략을 적어 봤습니다. 

룰루, 요정 마법사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5 (+92) 2159 마나 350 (+55.0) 1285
공격력 47 (+2.6) 91.2 공격 속도 0.625 (+2.2%) 0.859
5초당 체력회복 6.01 (+0.6) 16.21 5초당 마나회복 11 (+0.8) 24.6
방어력 26 (+4.9) 109.3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1
  • 방어 +0.91
    x1
  • 공격력 +0.95
    x1
  • 공격 속도 +1.7%
    x1
  • 방어 +1
    x2
  • 레벨당 체력 +1.34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이동 속도 +1.5%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13
  • 마법 관통력
    +0.62
  • 방어
    +2.91
  • 공격력
    +0.95
  • 공격 속도
    +1.7%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1.34
  • 이동 속도
    +1.5%
  • 주문력
    +4.95
총 가격 : 4,815 IP

룬은 자신이 맞는 걸 써야 한다고 생각듭니다.

 

 

제가 적은 것은 제가 써봤을 때 이것도 괜찬은 거 같다는 걸 적어봤습니다.

 

 

#빨강룬

 

 

저는 공룬 or 방룬 or 공속룬를 들어주는 편입니다.

 

 

룰루의 깡딜이 쌔고 평타견제가 좋기에 쌍관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듭니다.

 

 

물론 자신이 딜를 박겠다면 쌍관 공격 공속 중 하나를 골라서 쓰는 것이 좋겠죠.

 

 

하지만 전 딜 박는 역활보다는 서포팅하는 것을 더 좋아하기에 방룬을 애용하는

 

 

편입니다.

 

 

#노랑룬

 

 

노랑은 방어 or 성체 기본적으로 원딜과 상대하려면 방룬은 기본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빨강 방룬 + 노랑 성채 or 빨강 방룬 + 노랑 방룬입니다.

 

 

#파랑룬 

 

 

저는 파랑룬에는 고정마저를 박습니다.

 

 

상대 서폿의 초반딜은 AP딜이 많기에 고정마저를 박습니다.

 

 

#왕룬

 

 

저는 이속룬을 사용하는 편입니다. 

 

 

주문력룬도 나쁘지 않지만 룰루자체가 AP계수가 낮은 편이라...

 

 

제 생각엔 주문력 살짝 올려서 큰 의미를 두는 것보다는 치고 빠지거나

 

 

또 로밍 추노 도주 이런 면에서는 이속이 더 좋다고 판단됩니다.

 

여기서 주문력 계수 Glitterlance(반짝반짝 창)가 0.5AP Help, Pix!(도와줘, 픽스!)0.6AP 15올리면 7~8 올라갑니다.

 

 

# 저의 룬트리

 

 

빨강룬 - 방어 x 9 or 공속 x 9

 

노랑룬 - 방어 x 9 or 성체 x 9


파랑룬 - 고정마저 x 9 


왕룬 - 이속 x 3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0 /  18  / 12

 

이게 제일 좋구요. 나중에 스샷 첨부하겠습니다. 지금 안찍어지네요..

 

천둥군주의 호령바람술사의 축복 핵심특성을 둘 중에 하나 보는데.. 

 

천둥군주의 호령과연 이거의 효율이 얼마나 되는가가 중요합니다. 초반에 저렙 구간에서

 

 

렙 x 10 + 추가 공격력 20% + 주문력 10%인데

 

 

왕룬에 주문력 박으면 15 = 1.5...

 

 

빨룬에 공격력 박으면 8.5 = 1.6? 정도 되겠네요.

 

 

많이 올려줘야 6렙기준 63정도 되겠네요.

 

 

거기에 마저에서 30% 정도 깍으면 40? 박힐려나...

 

 

렙올리면 더 올라가겠지만 서폿특성상 한 경기에 40분 가지 않는 이상 11~13

 

 

렙이 멈춘다고 가정하면 110~130정도네요.

 

 

거의 대부분 경기 솔라리는 기본이기에 한 60정도 데미지 박네요..

 

 

한타에 한번 쓸 수 있을려나.. 재사용이 20초라..

 

 

설사 주문력템 올려도 많이 올려야 80... 8 올라갑니다.

 

 

바람술사의 축복의 실드량을 보기 보다는..

 

 

저는 3초간 대상의 방어력 마법 저항력 15% 상승에 보고있습니다.

 

 

물론 초반 효율은 좀 떨어지는 감이 있습니다.

 

 

하지만 중반이상 넘어가면 효율은 최고조라고 봅니다.

 

 

이부분에서 만약 실드를 원딜에게 걸었을 때 

 

 

솔라리 + 수은으로 마저 올려주면 원딜 마저는 80이상

 

 

실드를 걸었을 경우 80 + 12  마관신 하나 없애는 효율이라고 봅니다.

 

 

탱커 기준이라면 150 이상이라고 보는데 미드라이너도

 

 

올딜이 아닌 존야같은 걸 갔다면 100이상 방어력 가집니다.

 

 

150 + 22 정도 천갑하나의 이상 효율 본다고 봅니다.

 

그리고 쿨감 40%일경우 Help, Pix!(도와줘, 픽스!)의 쿨은 6초 거의 30초에 5번 쓸 수 있습니다.

 

 

20분 이상넘어간다고 치면 

 

천둥군주의 호령은 20초 동안 1번 사용

 

바람술사의 축복은 20초 동안 2~3번 사용

 

 

제 생각은 이렇습니다. 물론 찍고 싶은 맘으로 대로 이겠지만...

 

딜러가 사용한다면 천둥군주의 호령 이게 효율이 좋은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서폿을 하는 입장에서는 천둥군주의 호령가는 것보다는 바람술사의 축복이게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됩니다.

Exhaust(탈진) or Ignite(점화) 둘중 하나를 들고 가는 편인데

 

저는 왠만하면 Exhaust(탈진) 들고 가고 만약에 상대에 스웨인 문도 소라카

 

같은 체력 엄청 채우는 챔피언이 있다면 Ignite(점화)를 들고 가는 편입니다. 

 

그런데 요즘에  (필멸자의 운명) 이게 생기면서 점화의 메리트 약간 사라져서

 

 

그래도 필요하다면 들고 가는 것도 나쁘지 않을거 같습니다.

  

라인전 강하게 가고 싶다면 Ignite(점화) 이걸 들어 킬을 따는 것도 나쁘지 않겠죠.

 

하지만 전 서포팅이 우선이기에 거의 Exhaust(탈진) 위주로 듭니다.

 

 

 

요정 친구 픽스 (Pix, Faerie Companion)
픽스는 룰루가 공격하는 대상에게 광선을 3번 연속 발사해 총 9~111 (+0.15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광선들은 대상을 추적하지만, 다른 유닛들이 대신 막아줄 수 있습니다.
반짝반짝 창 (Glitterlanc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룰루와 픽스가 각자 예리한 마법 화살을 발사하여 70/105/140/175/210 (+0.5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당한 적은 80%만큼 둔화되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둘 다 적중하면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70%의 피해만 입힙니다. (사정거리: 925)
변덕쟁이 (Whims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7/16.5/16/15.5/15초
아군에게 시전: 3/3.25/3.5/3.75/4초 동안 대상 아군의 이동 속도를 25%(+0.05AP)상승시키며, 공격속도를 25/27.5/30/32.5/35% 상승시킵니다.

적에게 시전: 1.2/1.4/1.6/1.8/2초 동안 적 챔피언을 변이시켜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할 수 없게 만들고, 기본 이동 속도를 60만큼 감소시킵니다.
도와줘, 픽스! (Help, Pix!)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아군에게 시전: 픽스가 룰루 대신 대상에게 점프한 다음 6초동안 따라다니며 공격을 돕습니다. 픽스는 대상에게 가면 2.5초 동안 80/125/170/215/260 (+0.5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워 줍니다.

적에게 시전: 픽스가 대상 적 유닛에게 80/125/170/215/260 (+0.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 다음 4초 동안 대상을 따라다니며 위치를 보여줍니다.
급성장 (Wild Growt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룰루가 아군의 몸집을 키우며, 대상 근처의 적들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7초동안 동안 아군은 300/450/600 (+0.55AP)의 추가 체력을 얻고, 근처의 적들은 30/45/60%만큼 느려집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스킬 트리 및 스킬 콤보 

# 스킬 트리

 

스킬 트리는 일단 Glitterlance(반짝반짝 창) 세번 찍은 이후 Whimsy(변덕쟁이) 선마를 하는 형식입니다.

 


이게 효율적이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서폿의 특성상 렙를 빨리 올리기는 어렵기에

 

Glitterlance(반짝반짝 창)선마할 경우 Whimsy(변덕쟁이)1개 찍었을 때의 지속시간이 짧기에

 

Glitterlance(반짝반짝 창) 3번찍고 그이후 Whimsy(변덕쟁이)마스터합니다.

 

 

# 스킬 콤보


뭐 별거 없습니다. Help, Pix!(도와줘, 픽스!)평평 사거리짧아지면

 

 

Glitterlance(반짝반짝 창)평평 콤보라고 하기에도 애매하네요.. 그냥 때리세요.

 

 

팁을 주자면 상대원딜이 CS을 먹을려고 할때 때리면 좋습니다.

 

 

스킬 활용법

 

룰루는 스킬 활용도에 따라서 실력차이는 크게 난다고 보면 됩니다. 

 

Glitterlance(반짝반짝 창) 광역 슬로우 Help, Pix!(도와줘, 픽스!)와 연계한다면 사거리는 두배이상 되는 스킬

 

Glitterlance(반짝반짝 창) 라인전 상황에서 흡혈이 부족한 원딜에게

 

 

한두방 맞추는 것은 딜교환에 큰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갱호응 측면에서는 Whimsy(변덕쟁이) 이거보다는 Glitterlance(반짝반짝 창) 이것이 좀더 갱호응하기 좋습니다.

 

따라서 Glitterlance(반짝반짝 창) 이걸 잘 맞추는게 상당히 중요합니다.

 

Whimsy(변덕쟁이)는 타겟팅 CC + 팀원 이속 증가 이게 원딜의 캐리력에 도움이 되게 해주죠. 

 

Help, Pix!(도와줘, 픽스!)Whimsy(변덕쟁이)를 원딜에게 걸고 물려고 하는 적에게 Glitterlance(반짝반짝 창) 써주면서

 

 

원딜이 최대한 딜을 넣게 해야 합니다.

 

Whimsy(변덕쟁이)적팀에 암살자가 있다면 원딜를 노린다면 아까두셨다가

 

 

귀염둥이한방 써주시면 참 좋습니다.


Wild Growth(급성장)는 한타때 말파 자르반 같은 이니쉬를 하는 챔프에게 써주시면 좋고

 

 

또는 원딜 지킬때 사용해주시면 좋아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 스타트 아이템
 
(주문도둑의 검) 무조건 이거 가줍시다. (고대 주화) 이거 너프먹어서 이제 쓰레기됬어요.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 이게 메리트가 좋았는데 이젠 이속도 사라지고 사용 쿨도 늘었습니다.
 
(서리 여왕의 지배) 이젠 이게 더 좋을 것 같네요. 4초동안 40%이속 감소이기에 이니쉬할 때도
 
 
나름 좋더라고요. 도주할 때도 이거 써주고 도망치면 좋습니다.
 
 
# 첫 귀환 아이템
 
요즘에 (사냥꾼의 물약) 이게 생기면 첫 귀환 할때  
 
(사냥꾼의 물약) , Ruby Crystal(루비 수정)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 이걸로 가는 편입니다.
 
 
핑와 가격도 싸졌고 그리고 포션값도 50원으로 늘어나서
 
(사냥꾼의 물약)이게 효율적이라고 봅니다.
 
 
시즌 6에 들어오면 마나 물약이 사라졌습니다.
 
룰루도 마나조루이기에.. 라인전 단계에서 (사냥꾼의 물약) 사둔다면 라인관리 및
 
 
딜교환이 편해집니다.
 
그리고 물론 그 다음이 당연히 (시야석)입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입니다. 

(와드 토템 (장신구))이걸 (탐지용 렌즈 (장신구))로 바꾸세요. (시야석)삿는데 (와드 토템 (장신구))이게 필요할까요?

 

 

롤은 시야 장악 싸움입니다.

 
 
어떻게든 상대 시야를 지우고 내 시야를 늘려서 갱을 부르거나
 
 
로밍 시도 해야합니다. 그래야 라인전을 쉽게 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대 정글의 위치와 상대 서포터의 위치를 파악하기 위해선
 
(시야석)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예언자형 개조) 진심 필수입니다.
 
 
그리고 라인 복귀시 미드쪽 한번 찔러주거나 각이 안나온다면 
 
(시야석)를 박아주면서 미드 시야를 밝혀주는 것이좋습니다. 
 
 
어차피 상대 정글러 경로에 박기에 바텀에 오기 전에도
 
 
파악이 되기에 좋습니다.
 
 
이렇게 박는 이유 중 하나로 시야에 들어와도 너무 라인을 밀어서
 
 
갱당하기 좋기에 미리 상대정글 동선을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아이템 빌드
 
(주문도둑의 검) -  (시야석) -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  (서리 여왕의 지배)
 
 
상대가 AP 비중이 강하며 원딜에게 AP딜이 더 박힐 것 같다면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 (서리 여왕의 지배) - (미카엘의 도가니) 이후 유동적 만약 정글러가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갔다면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를 스킵해도 되지만 한개 더 가도 무방하다고 생각됩니다.
 
 
상대가 AD 비중이 강하고 원딜에게 AD딜이 더 박힐 것 같다면 

Zeke's Harbinger(지크의 선지자) - (서리 여왕의 지배) -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이후 유동적이며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또한 마찬가지로
 
 
팀원이 올렸다면 스킵해주셔도 됩니다.

 

 

그리고 원딜기준으로 딜이 어떤 것이 잘 들어 올거 같다에 따라서
 
 
템트리를 구성해주시면 됩니다.
 
 
상황상황마다 템트리는 유동적으로 가면 특정아이템으로
 
 
팀원에게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가주시면 됩니다.
 
 
 # 예시
 
타워 깨는 것이 힘들다면 (지휘관의 깃발) 이걸 올려주면 좋습니다.
 
 
특히 상대 ap 비중이 강하다면 더욱더 좋습니다.
 
 
왜냐하면 미니언을 진급시 마법데미지 안들어갑니다.
 
 
공속이 빠른 트린 마이 야스오 같은 챔피언이 잘 컷다면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올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상대 문도 스웨인 소라카 같은 챔피언이 있다면 (모렐로노미콘) 올려도 무방합니다.
 
 
이런 식으로 상황상황마다 유동적으로 템트리를 구성하셔야
 
 
최고의 효율을 뽑아 내실 수 있습니다.
 
 
내가 진정한 서포팅하겠다면 이런식으로 템트리 구상하시면 됩니다. 
 
제가 서폿하면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템은 안갑니다.
 
 
가서 내가 딜박는 것보다 딜러를 몇초라도 더 살려서 
 
 
딜박는게 더 쌔지 않을까요?
 
물론 팀원이 너무 못해서 간다면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가셔도 할말 없지만요.
 
 
가급적이면 믿어주도록 합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쓰레쉬
이놈도 그랩만.. 아니 딜교도 아픕니다.. 갱호응력도 좋습니다. 탱되요.. 견제되요...

랜턴아나ㅋㅋㅋㅋㅋㅋ 어찌보면 사기같아

따지고 보면 서폿 중에 이놈이 제일 골치 아픕니다.
소라카
라인전에선 딜교 성립이 안되는 챔프입니다.

걍 딜교하지마세요. 딜교 성립이 안되요. 그냥 갱불러서 따는게 제일 빨라요.

참고로 생존기가 약하기 때문에 갱에 상당히 취약한 편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알리스타
점멸 Q W 배달을 귀염둥이 한방으로 무시할 수 있고

라인전 구도에서도 평타견제 후리기 좋아서 알리라면 오히려 편합니다.

한타기여도 측면에서 엇비슷하고 단지 탱커역활 할 수 있는 건 감당 안되지만

여러가지로 상대하기 편하죠.

챔피언 상대법



Nami(나미) 나미 [ 中 ]

 

- 나미는 Ebb and Flow(밀물 썰물) 피수급과 딜교 이득보면서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쓴 이후

 

  슬로우로 Aqua Prison(물의 감옥)맞추는 챔프입니다.

 

  1렙에 Ebb and Flow(밀물 썰물) 찍어오는 경우가 많고 종종 Aqua Prison(물의 감옥) 찍어 오기도 합니다. 

 

  어차피 무엇을 찍던 간에..Aqua Prison(물의 감옥)은 잘 피하시면 되고

  

  Ebb and Flow(밀물 썰물)는 피수급과 딜교하기에 Help, Pix!(도와줘, 픽스!)로 나에게 실드를 걸고 평타를 때리면

 

 

  오히려 딜교환에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게 나미가 Ebb and Flow(밀물 썰물) 난발하면 마나포션이 사라진 시즌6 시점에서

 

  Help, Pix!(도와줘, 픽스!)Glitterlance(반짝반짝 창)로 딜교만 잘해주시면 Ebb and Flow(밀물 썰물)쓰다가 알아서 마나 없어서 뒤로빠집니다.

 

  갱호응도가 나쁘지 않은 편이기에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Aqua Prison(물의 감옥)Tidal Wave(해일)콤보만 안당하면 됩니다.  

 

 

Nautilus(노틸러스) 노틸러스 [ 中 ]

 

- 원래 설계 정글입니다. 많은 CC기를 보유하고 Rocket Grab(로켓 손)Death Sentence(사형 선고) 같은 그랩이

 

   있기도 하고 자체 체력비례 쉴드까지 Titan's Wrath(타이탄의 분노) 가지고 있고 Riptide(역조) 요거

 

   몇개 찍으면 엄청 아프기 때문에 Dredge Line(닻줄 견인) 이거 빠진 거 확인하면서

  

   Dredge Line(닻줄 견인) 피하면서 Riptide(역조) 안 맞는 범위 안에서 Help, Pix!(도와줘, 픽스!)평평 해주시면 됩니다.

 

   6렙이후 Depth Charge(폭뢰) 타겟팅 CC기를 보유하여 갱호응도 좋기에 적정글동선을

 

 

   잘 파악해두셔야합니다.

 

 

   확실히 노틸러스은 여러가지 측면에서 까다롭습니다.

 

   하지만 견제가 없는 점 Dredge Line(닻줄 견인) 없을 경우 이후 CC기 연계가 힘들다는 점

 

 

   과 뚜벅이라는 함정은 룰루입장에서 충분히 맞대응 가능하다고 봅니다.

 

 

 

Leona(레오나)레오나 [ 中 ]

 

 

- 레오나는 노틸러스와 마찬가지고 많은 CC기를 보유한 챔피언입니다.

 

  Zenith Blade(천공의 검)을 통한 진입을 하기에 진입하였을 때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통한 연계를 저지하기 위해

 

  진입시 Whimsy(변덕쟁이) 바로 사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원딜이 생존기가 있다면

 

 

  상대원딜과 거리가 멀어지게 되고 레오나는 진입하였기에 오히려

 

 

  더 맞게 되어 레오나의 체력 상당히 줄이거나 킬각이 나올 수 있습니다.

 

 

  Zenith Blade(천공의 검)빠지면 노틸과 마찬가지고 뚜벅이 이기에 견제가 하기 수월합니다.

 

 

  6렙 이후에는 Solar Flare(흑점 폭발) 통한 갱호응이 좋아지고 Solar Flare(흑점 폭발)Zenith Blade(천공의 검)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연계가 쉬워지기에

 

  Solar Flare(흑점 폭발)만 잘 피해주신다면 라인전은 수월하게 갈 수 있습니다.

 

 

  요즘 메타에 안맞아서 그런지 잘 안보이는 추세이기 하나..

 

 

  레오나 잘하는 사람 만나면 답이 없기에 레오나에 대해

 

 

  잘 알아 두시면 좋습니다.

 

 

 

 

 

 



 

 


마치며

좀 더 수정해야하고..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 많이 들어 갔습니다.

 

 

물론 테스트는 해봤고나쁘지 않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생각을 적었으니 그냥 참고한다고

 

 

생각하시고 보셨다면 좋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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