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5명
83.1% (54표)
0% (0표)
16.9% (11표)
알리스타, 미노타우로스
Alistar, The Minotaur
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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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65
[시즌6][알리장인 장쿵쾅] 알리의 알리에의한 알리를위한 (알리스타) (영상 계속 업뎃중)

- 알리스타장인(2016-07-29, 조회수: 1318513)

쿵!      쾅!

 

박치기 너프 당했습니다

1500 -> 1200 (돌진속도)

 

매드무비 한편 보시고 가시죠

알리스타, 미노타우로스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5 (+120) 2725 마나 350 (+40) 1030
공격력 62 (+3.75) 125.8 공격 속도 0.625 (+2.13%) 0.851
5초당 체력회복 8.68 (+0.85) 23.13 5초당 마나회복 8.5 (+0.8) 22.1
방어력 47 (+4.7) 126.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 +0.91
    x9
  • 체력 +8
    x9
  • 마나 +11.25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8.19
  • 체력
    +72
  • 마나
    +101.25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9,065 IP

시즌 6이 되면서

원딜의 비중이 아주 커졌기 때문에

이니쉬보단 원딜 지키는 쪽으로 많이 치중했습니다

 

 

빨강에는 방어를 들었습니다. 단단해 집시다.

봇라인전은 이제 원딜이 주도합니다.(CC기 셔틀이 됩시다)

 

노랑에는 체력을 들었죠.

알리는 체력과 정말 잘 맞습니다.

특성도 체력위주라 체력을 들었습니다

(궁이 피해량 감소라서 깡 체력도 나름 괜찮아요)

 

파랑이 젤 고민됬었는데 특성에 쿨감 5%가 사라져서

1렙 쿨감 10%를 만들기도 뭐하고 해서

(마나포션이 사라진점을 고려하여)

마나를 들었습니다.

알리스타 캐릭터 특성상 마나도 괜찮은거 같더라구요.

[특성 명상(잃은마나의 1.5% 재생)이랑 효율이 좋습니다]

 

상대가 ap가 많다 싶으면 성장마저를 올리셔도 무방합니다.

근데 이번시즌에 ap들이 힘을 잘 못쓰는거같아서

(ap템들도 너프먹고(가격증가), ad가 상향이 많이되서)

 

 

그리고 마지막 왕룬에는 이속3개를 들었습니다.​

이동속도는 알리스타에게 정말 중요합니다.(갠적으로 이속성애자 입니다.)

w 벽궁각, 진입할때(이니쉬), 기동력​과 정당한영광과의 효과랑 너무 잘맞기 때문이죠.

 

 

빨 : 방어, 노 : 체력, 파 : 마나, 왕 : 이속

 

 

빨 : 방어, 노 : 체력, 파 : 성장마저, 왕 : 이속

 

 

시즌6이 되면서 특성이 많이 바꼈네요

일단 책략에는 12포 결의에 18포를 줍시다.

 

일단 제가 이속성애자라 5포로 이속(방랑자)을 가주시면 됩니다.

(알리는 뭐니뭐니해도 이속 아니겠습니까?)

 

물약창고 찍어줍시다(서폿은 블루,레드 먹을일 없습니다 ㅎㅎ..)

 

무자비보단 명상을 찍어서 쿵쾅, 힐 등등을 한번이라도

더 쓰고 죽읍시다. 딜은 원딜이 넣는거로.. 

(마나포션이 없어졌으므로 마나가 너무 쪼달림)

 

원딜 전적 검색했는데 모스트다 시에스 잘먹는다,

라인전 그냥저냥 버티고 한타나 하자 -> 산적


근데 위험한게임 효과가 꿀이기 때문에 전 위험한게임을 찍었습니다. 

 

책략에는 회복력 5포를 찍었습니다.

알리스타는 궁으로 피해량을 줄일수 있기 때문에

방어력, 마저보다개인적으로 체력을 더 좋아합니다.

(궁이 있으므로 시야석, 산악방벽만 나와도 탱킹가능)

 

로밍용으로 수풀(부쉬)과 강에서 이속증가인 살펴보기를 찍어줍시다.

룬갑옷보단 고참병의 흉터로 체력 4%를 선택했습니다.

힐 있으니까 룬갑옷도 나쁜것 같진않은데

전 체력템 위주로 올리기 때문에ㅎ

 

통찰력을 찍어줍시다

점멸과 탈진쿨을 15%나 감소시킵니다!

 

전설의수호자(방,마저+3~15)을 찍어줍시다.

 

굳건한결속으로 아군 피해량 받는 피해 나눠서 받아주고 탱이나 해야죠

내가 받는 피해가 4%나 감소합니다,

아군이 받는 피해의 6%를 나눠서 입고요.

 

알리스타는 점멸의 활용도가 어마어마하죠 

그리고 무조건 탈진 들어줍시다.

(안그래도 원딜이랑 AD누커들 날아다니는데 탈진듭시다)

승리의 포효 (Triumphant Roar)
알리스타가 적 챔피언을 기절 또는 밀쳐내거나 주위에서 적 유닛이 사망 할 때마다 승리 중첩을 쌓습니다.
중첩이 7회 쌓이면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어 알리스타 자신의 체력을 5%, 주변의 모든 아군의 체력을 알리스타 최대 체력의 7%만큼 회복시킵니다.

승리의 포효가 발동되면 3초 동안 승리 중첩을 쌓을 수 없습니다.

에픽 몬스터나 적 챔피언이 사망할 때마다 승리의 포효가 즉시 발동됩니다.
분쇄 (Pulveriz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알리스타가 땅을 내리쳐 주변의 적에게 60/100/140/180/22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에 띄웁니다. (범위: 365)
박치기 (Headbut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알리스타가 적에게 박치기를 하여 55/110/165/220/27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뒤로 밀어내며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650)
짓밟기 (Trampl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알리스타가 5초 동안 지면을 짓밟아 0.5초마다 주위에 8/11/14/17/20 (+0.07AP)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짓밟기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짓밟기 중첩이 1회씩, 최대 5회까지 쌓입니다. 이후 챔피언에게 가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20~275(레벨에 따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꺾을 수 없는 의지 (Unbreakable Wi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알리스타에게서 모든 방해 효과를 제거하고 7초 동안 받는 모든 물리 및 마법 피해가 55/65/75% 감소되어 적용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빌드는​ Q선마입니다.

W평이 되었을때는 W선마도 가끔 갔었지요.

힐 선마하시는 분들 계신데

제 생각에 그건 자체 딜로스 만드는 꼴이라고 말씀드리고싶네요.

사기적인 쿵쾅과 궁이있는데

굳이 힐 선마를 가서 라인전을 힘들게 갈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Q를 4번찍으면 W랑 쿨타임이 같아져서

쿨타임 계산하실때 편합니다.

 

알리스타의 경우 쿵쾅이 가장 중요한 역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쿵쾅이 안되면 진짜 원딜이 봤을 때 답이 안나옵니다.

쿵쾅이 어렵다 하시는 분들은 ai모드로 10분만 연습하시면 감잡힙니다.

쿵쾅쓰실때 뒤에 얇은 벽이있으면 방생될수도 있으니 조심하셔야 됩니다.

또 칼리스타나 니달리점프 베인구르기 루시안,그브 빨뽑 등등

타이밍 안좋으면 방생됩니다 주의하세요!

 

알리궁이 1렙부터 70% 피해를 줄여주기때문에 6렙때 정말 탱탱합니다.

상대포탑에 다이브치실때, 궁쓰시면 좋습니다.

 

 

(1) Q 점멸 : 점멸 Q와는 달리

                  Q가 바로 나가서 피하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W가 남아있기 때문에 배달이나

                  밀치기 등등 활용이 가능합니다.

 

 

알리스타는 절대 라인 약캐가 아닙니다.

 

알리들고 사리시는분 계신데 쿵쾅이 2명 각이다 싶으면 쿵쾅쓰시고

 

떨어져있다싶으면 w로 진입해서 2명이 뭉칠때까지 기다렸다가 Q를 쓰시는것이 좋습니다.

 

 

 

 

 

(2) W 점멸 Q : 멀리있는적들에게 빠르게 진입할수있고

                     제가 가장 즐겨쓰는 콤보입니다.

                     한타때 미니언이나 상대 챔피언에게

                     W를 써서 접근후 점멸로 자리잡고 Q

 

 

 

 

(3) Q점멸 후 W배달 : 

상대방이 라인을 민다싶으로 포탑쪽에서 대치하시다가

타이밍보시고 Q점멸(케이틀린이 E를 쓸 타이밍이 안나옴)

점멸 Q 였으면 Q가 늦게나가서 맨땅에 쾅하실수도...

 

이건 요즘 제가 많이쓰는 점멸 W 그후에 Q 입니다.

기존의 점멸 Q W 배달보다 사용할 상황이 잘 나오진않죠

 

 

 

 

(4) 봇 갱이나 로밍 호응할때, 궁 활용법 : 

우리팀 정글러가 갱을 올때 알리궁으로 상대방의 cc기를 최대한 흡수해주시고, 딜러들이 편하게 딜을 넣을수있도록

포탑 어그로까지 끌어주시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번에 패치가 되면서 타곤산 상위템이 하나더 생겼더라구요

태양의 눈이라고 타곤산과 시야석을 합친 템인데

 

이 템을 가게되면 산악방벽의 쉴드 효과를 쓸 수가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감소 10%도 못 받습니다.

 

대신 얻는 효과라곤 와드 충전량 1과, 템창이 하나더 빈다는 것?

별로 안좋은것 같으니 가지 맙시다.

 

원딜들 치명타가 상승했으므로 란두인 가줍시다.

정당한영광까지 가주시면 완벽한 이니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원딜 보호용인 ​산악방벽은 상황잘보시고 써주시면 됩니다.

 

장신구는 핑와로 업글해주시면 시야장악에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또 바뀐건 루비시야석인데 고유 지속 효과가 하나더 생겼습니다.

아이템 재사용시간 10%감소 (영광, 란두인, 솔라리)

풀템일때 업글 해줍시다.

 

그리고 신발은 기동력도 좋지만 상황에 따라서

헤르메스닌자의 신발도 가셔도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르가나
스펠쉴드 짜증나죠..

모르가나는 그냥 심리전이 중요한거 같아요 (속박 조심하세요)

가끔가서 서폿 모르가나인데 딜간답시고 Q선마하고 W마스터 하시는분들 있는데
그런분들은 쉴드가 1렙이라서

알리 박치기 선마하시면 쉴드 뚫으실 수 있습니다.
근데 모르가나는 어렵습니다 네.. 존야 가격 올라간걸로 만족합시다
탐 켄치
뭐만하면 원딜 삼키고 뒤로 내빼죠

점멸 Q 해서 배달하려고 해도 삼켜버리면 무용지물 입니다.

3스텍 삼키기도 체력 퍼뎀이라 진짜 아프고 은근히 짜증납니다.

나중엔 죽지도 않아요 그냥 갱 부르거나 상황보고 싸웁시다.
쓰레쉬
쓰레쉬는 솔직히 손싸움인거 같아요

쓰레쉬가 상위호환이라는 말이 많긴하지만

원딜이 그랩 당했을때 상대원딜 밀어서 딜로스 만들고

둘이같이 있을때 띄우고 하는식으로 하다보면 할만합니다.

근데 진짜 잘하는 쓰레쉬는 박치기는 바닥쓸기로 막아버려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내가 끌려가면 상대 원딜이랑 블츠 띄우고 밀어버리기

우리 원딜끌려가면 내가 박치기로 날아가서 같이 싸워주거나

상황보고 밀어버리시면 됩니다.
제드

그냥 원딜한테 궁쓰면 타이밍보고 Q로 띄우고 내려오기전에 W로 벽쪽에 밀어버리시고

원딜하고 같이 잡아주세요. 산악방벽, 탈진만 잘 걸어주면 정말 쉽습니다.

마스터 이

알파 돌릴때 타이밍보고 나오는 위치에 Q 그리고 벽쪽으로 W로 밀어주세요

산악방벽, 탈진만 잘 걸어주면 정말 쉽습니다.
조만간 작성하겠습니다

 

정당한영광을 사용한 이니쉬!

 

 

 

(4)용싸움 포지션 :

용싸움때는 상대방이 뭉쳐있는경우가 많기때문에

쿵쾅하기 좋은각입니다.

 

 

 

 

(5)한타때 포지션 :

알리스타는 앞에서 말했듯이 살짝

무리하는감이있을정도로

앞에서 얼쩡거리면서 상대방의 어그로를 끌어야됩니다.

(앞에서 이니쉬할자신없으면, 뒤에서 원딜을 지키는것도)

 

쿵쾅은 리스크가 크기때문에 한타때 1명 띄우려고 쓰는건

너무 비효율적입니다.

적어도 2~3명은 띄워야 쿵쾅값하죠 ㅎㅎ

 

 

 

 

한타영상!

 

 

 

 

 

 

 

 

 인베하면 또 블츠 다음으로 알리스타 아닙니까? ㅋㅋㅋ

 

 

 

알리스타 + 말파이트 조합 무시무시하죠

 

 

 

알리스타 궁의 사기성입니다

 

딸피는 최고의 CC기 입니다(알리궁 사기)

 

이기고 있을때만큼 알리처럼 좋은 이니쉬에이터는 없죠

 

천둥군주 알리스타 한번 해봤습니다! ㅋㅋ개꿀

 

제 개인 유튜브 오시면 짜잘한 팁이라던가 강좌 영상많습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3RccGNmBT61EOB0I-E7EE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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