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명
40% (2표)
0% (0표)
60% (3표)
그레이브즈, 무법자
Graves, The Outlaw
18
12
0
3/5
[BGM]바텀에서 탑으로 꿀빨러 온! 탑 그레이브즈 공략!

- 츤데레첨지(2015-11-13, 조회수: 17366)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BpgqD

 

원딜로써의 입지가 대폭 감소하였으나 그레이브즈라는 챔프의 특성을 잘 살린(?) 패치로

 

탑 그레이브즈가 메카로 떠올랐습니다!

 

여러분도 한번 리메이크 된 탑 그레이브즈로 꿀 빨아봅시다!

 

 

<그브의 장점>

 

1. 순간 뿜어져나오는 강력한 폭딜(예상치 못할정도로 강력함)

 

2. 도주기Quickdraw(빨리 뽑기)에 붙어있는 방어&마방증가로 생존과 더불어 탄탄한 딜교가 가능한 시스템

 

3. 접하기가 까다로운 편이지만, 누구나 한번 이해하면 쉽게 캐리가 가능

 

 

<그브의 단점>

 

1. 평타의 갖은 문제(사거리 및 횟수제한으로 인해 딜로스 타임이 발생/관통 불가)

 

2. 리메이크 이후 난이도가 제법 높아짐(스킬의 발동 조건이나 이해도가 부족하면 딜넣기가 매우 난해)

 

 

2015년 11월 11일 첫 공략 작성

2015년 11월 12일 마스터리 업데이트

2015년 11월 13일 머리말 업데이트

 

업데이트는 계속 됩니다

 

아직도 많은 연구중에 있습니다.

많은 피드백과 건의사항, 질문이나 평가 부탁드립니다!

 

이따금 탑 그레이브즈가 트롤픽 아니냐고 물어보시는 분들 계시기에 충분히 이해만하면

 

캐리 가능한것을 입증하고 싶어서 사진도 첨부해 봅니다.

 

아직 랭크는 연구를 좀 더 하고 랭크돌린 결과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그레이브즈, 무법자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106) 2427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6.68 (+0.7) 18.58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3 (+4.6) 111.2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425.0 425.0
  • 치명타율 +0.93%
    x1
  • 방어구 관통력 +1.6
    x1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 속도 +0.64%
    x1
  • 공격력 +2.25
    x1
  • 방어구 관통력 +3.2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방어구 관통력
    +4.8
  • 공격력
    +3.2
  • 방어
    +1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1.34
  • 공격 속도
    +0.64%
총 가격 : 3,483 IP

표식의 경우는 기본 원딜룬처럼 들어주는게 좋은데

         치명타룬을 하나 적용해서 로또딜을 노려보는것도 좋습니다.

         패시브가 발동되면 총알이 8발로 뻥튀기 되므로 딜넣기에 매우 수월합니다.

 

인장의 경우에 그브 패시브 특성상 근접해야하는 상황이 많아서 방어가 가장 최선이고,

          패시브로 방어를 높혀주고 자신이 그브에 자신이 있는경우에는 성장체력도 좋습니다.

 

 

문양의 경우는 마저5개 공속4개로 가주는데, 플레이하면서 느낀건 그브한테 이제 공속이 치명타 다음으로

          중요한 자원이 되었습니다. 공속에 비례해서 장전속도가 미묘한 차이가 있더라구요...

 

왕룬은 취향따라 가주는게 좋은데 저의경우 그냥 3공격력을 취해줬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모바일을 위한 스샷참조...

 

일단 제 그브의 매리트는 공속&치명타 입니다.

 

전장광의 환희전장광의 환희

 

다 제치고 우선 이거부터 보면 치명타 공격시 4초간 공속20%증가하고 입힌 피해량의 15%를 회복.

 

이 공략의 그브에게 필요한 모든것을 가져가면서 접근의 위험성을 감소시켜주는 15%회복까지 가져가줍니다.

 

회피술압제자

 

이것도 중요한데 W를 사용해서 둔화를 걸어준뒤 2.5%의 추가피해를 입혀서 갱승을 노리거나

 

추가딜링을 노려보는 방법도 좋습니다.

 

양날의 검양날의 검

 

이거도 정말정말 생각 많이 해봤는데,

 

그브 특성상 이제 딜사이클이 한순간에 들어가게 되므로,

 

양날의 검으로 순식간에 적을 잡도록 해줍시다.

 

회복력&꿋꿋함 회복력&꿋꿋함

 

이건 진짜 생각하기 나름인데, 아무래도 접근해야하는 딜링 구도인 이상

 

차라리 방어쪽에 1포인트라도 더 줘서 딜링에 도움이 되도록 해줍시다.

 

 

고참병의 흉터고참병의 흉터

 

이거찍느니 차라리 적응성 갑옷찍어서 생흡을 늘리는게 낫지 않느냐 라고 생각하실탠데,

 

정말 제가 느끼는 것은 차라리 체력을 가서 바득바득 살아나가는게 더 나을 것 같습니다..

 

질긴 피부질긴 피부

 

이건 선택지가 이거뿐이네요. 방랑자이거 찍으시고 부시플레이 하실거 아니면 정말 의미 없습니다.

 

방랑자찍는순간 니달리 되는겁니다.

몇판 해보면서 느낀건데 스펠은 위험을 감수해야하는 종이몸 원딜이기에 이게 가장 무난한것 같고

 

다른 차선책을 보자면,

 

Ignite(점화)Flash(점멸)  얘는 내가 무조건 박살낼수있다 or 박살낼것 같다.

 

barrier(방어막)Flash(점멸) 접근해서 딜해주는 방식인 이상 실드도 꽤 괜찮은 선택지 입니다.

 

Cleanse(정화)Flash(점멸) 적팀에 cc기가 너무 많고, 내가 잘 크는 구도라 위험하다 싶을때 듭시다.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정체성이 애매모호 해졌지만 거의 압도적인 딜링이 나오므로 기회봐서 로밍다니기에도 좋음.

                  근데 사실상 물몸으로 텔로밍가서 죽는경우가 많으니 가급적 자제합시다.

 

Ghost(유체화)Clairvoyance(천리안)Clarity(총명)Teleport(순간이동)Exhaust(탈진)Smite(강타) 닷지유도

새로운 운명 (New Destiny)
그레이브즈의 기본 공격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화약 역류 (End of the Lin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화약을 흩뿌리는 탄환을 발사하여 직선상의 적에게 45/60/75/90/105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7/1.0/1.3/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연막탄 (Smokescree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60/110/160/210/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해당 위치에 4초 동안 지속되는 연기 구름을 만들어냅니다. 구름 속의 적들은 이동속도가15/20/25/30/35% 감소하고 시아 범위가 좁아집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50-300)
빨리 뽑기 (Quickdra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총탄을 하나 장전합니다. 4초 동안 그레이브즈가 진정한 용기 효과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돌진하면 중첩이 2회 쌓입니다.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2/5/8/11/14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무고한 희생자 (Collateral Dam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그레이브즈가 뒤로 밀려나게 할 만큼 강력한 폭발성 탄환을 발사합니다. 이 탄환은 첫 번째로 맞은 챔피언에게 275/425/575 (+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스킬 콤보

가장 이상적이고 확실한 딜콤보는 평-End of the Line(화약 역류)-평-Quickdraw(빨리 뽑기)-평-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하지만 우리는 빠커센빠이의 피지컬이 못되므로,

 

평-평-Quickdraw(빨리 뽑기)-평-End of the Line(화약 역류)-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순으로 적의 머리를 부숴줍시다.

 

<추가 콤보>

 

평-End of the Line(화약 역류)-Smokescreen(연막탄)-평-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 = 순간 폭딜 역관광 콤보(딜이 순식간에 들어가서 예상치도 못한딜이 나옵니다)

스킬 활용 팁

 일단 이 모든것의 원흉인 패시브 부터 살펴봅시다.

 

New Destiny(새로운 운명) 새로운 운명

 

아마 이번 그브 리뉴얼에서 가장 그브의 정체성에 심각한 영향을 준 스킬입니다...(X같은 라이엇...)

 

어떻게 보면 거의 관뚜껑에 못질을 했다 할수도 있고,

 

다른면으로 보면 죽어가던 그브에게 새로운 기회를 줬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

 

우선 딜을 제대로 넣으려면 접근을 해줘야합니다. 원딜러인데 말이죠...

 

차라리 총으로 적을 후드려 패주고싶지만 그래도 총으로 패는거보단 멀리서 팰 수 있으니...

 

일단 이제 다른 원딜러와는 다르게 평타가 4갈래(크리티컬시 8갈래)로 나뉘어 발사되며,

 

유도체가 아닌 발사체로 바뀌었습니다.(Ex-피즈의 q)

 

거기다 평타 사거리가 425(ㅋㅋㅋㅋ)로 줄어드는 너프를 먹어서 정말 힘들어졌습니다.

 

거기다 건물공격시 딜이 반만 들어가게되서 초반에는 좀 힘들수도 있습니다.

 

근데 웃긴건 4갈래 다맞추면 딜 다 들어감... 

 

뭣보다 이 패시브가 그브를 죽여버린것은 관통이 안된다는 점입니다.

 

이게 무슨소리냐? 간단히 말해서 전사미니언이 앞에있으면 마법사 미니언을 못때린다는 소립니다....

 

다만 좀 특이한것은 기본공격중에 2갈래 이상 맞으면 뒤로 살짝밀려서 거리가 벌어집니다.

 

계륵같은 평타를 준거죠...

 

 

End of the Line(화약 역류)화악 역류

 

이건 진짜 스킬이해만 하면 그브를 아무도 못잡는 폭딜러로 변신시키기도 하고,

 

맹추개병신으로 만들기도 하는 양날의 검같은 스킬입니다.

 

장점은 딜이 미친듯이 강력하다는 점과(6랩기준 궁보다 딜이 더 강함) 범위가 제법 길고 넓어서 견제에 탁월합니다.

 

단점은 벽을 못넘어가고, 벽에 부딛히면 막힌다는 점입니다.

 

그런데, 정말 웃긴건 부딛히는순간 폭팔데미지가 즉시 발동되서 투사 데미지와 폭발 데미지가 동시에 들어갑니다.

 

다행히 유닛체는 통과하니 라인전에서 조금만 신경쓰면 충분히 딜 뽑을 수 있습니다.

 

 

Smokescreen(연막탄)연막탄

 

당신이 탑 그브를 갔고, 밀리챔프를 상대한다면 더욱 신경을 가해서 써야만 하는 스킬입니다.

 

스킬 효과는 바뀌지 않았지만 여전히 이거 한번잘쓰면 죽는상황에서도

 

생존기로 변모하는 스킬이므로(시야차단,이속감소) 정말 위급할때 사용합시다.

 

만약 상대를 무난하게 상대하거나, 혹은 킬을 많이 먹어서 캐리를 하고있을때는

 

미니언 먹을때 사용하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근데 사실상 이게 매우 중요하므로 되도록 조심히 사용합시다.

 

Quickdraw(빨리 뽑기)빨리 뽑기

 

패시브 방어& 마방증가가 여기로 왔습니다...

 

이제 빨리뽑기시에 방어와 마방이 증가하며, 챔피언공격시 시간이 리셋되는 형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평타가 아무리 이상해져도 정말 이게 있어서 그나마 그브가 목숨줄 부지하게 하는 스킬입니다.

 

사용시 즉시 총알하나가 장전이 되며, 도주기나 추노기로 안성맞춤입니다.

 

그브 특성상 이제 평타 한방이 매우 중요한데, 그 중요한 평타 한방을 바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꿀스킬.

 

빨리뽑기 사용을 좀더 쉽고 유용하게 상대하는 방법은.

 

평-평-회피E-평

 

평-평-추노E-평

 

어찌보면 당연한 이야기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정말 중요한 것이므로 되도록 저런식으로 써줍시다.(인지하시라고)

 

아 참고로 2발있을때 E쓴다고 3발 안됩니다. 무조건 한발이든 두발이든 사용 하고 E써줍시다.

 

저같은 경우 속으로든 입으로든 평! 평! 하면서 몇발썼는지 인식하는 습관 들였습니다.

 

그만큼 이제 그브한테 평타가 중요하거든...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무고한 희생자

 

이전과 달라진것이라고는 궁극기 사용시 300거리를 밀려납니다.

 

이걸 잘 이용하면 밀리형 챔프상대로 좀더 유려한 딜구도가 나오기도 하는데,

 

궁은 항상 모든 콤보에서 마지막에 넣던지 평타를 2~3발 박은뒤 더이상 딜링하기가 힘든시점이나

 

E를 쓰고도 거리가 너무 붙어서 위험할때 사용해줍시다.

 

초반에 아이템이 별로 나오지 않은 시점에서는 딜이 크게 들어가지 않는편이므로,(11랩정도 탬나올때부터 폭딜)

 

확실하지 않으면 선궁을 사용하지 않도록 합시다.

 

Ex> 궁으로 딸거 같은데? 애매하네 - 사용X

 

       궁쓰면 무조건 딴다. - 사용O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기본적으로 제가 쓰는 탑 그브의 핵심포인트는 공격속도와 치명타 입니다.

 

일단 이번에 신규로 추가된 아이템중에

 

(수확의 낫)수확의 낫

 

공격력+5/적중시 생명흡수+3

 

처음 시작시 100의 스텍을 가지고 시작하며 미니언 처치시 1골드 추가 획득하면서 1스텍이 사라집니다.

 

그리고 100스텍이 전부 사라질 시에 300골드가 들어오면서 지속효과가 사라지게 되는데,

 

사실상 도란검에 비해서 자체 성능은 떨어지는 편이므로, CS먹는게 자신있거나,

 

상대하기 쉬워서 스노우볼링이 가능하다 싶을때 가주시고, 그 외에는 도란검을 가주도록 합시다.

 

 

(거인 학살자)거인 학살자

 

이게 그브가 탑에서도 밀리지 않게 해주는 아이템입니다.

 

가격도 1000원이라 착한편이고, 효과가 자신보다 최대체력이 높은 적에게 최대 10%의 추가 물리피해를 적용시켜서

 

생각보다 큰 딜을 넣을 수 있게 해주는 아주 유용한 탬입니다.

 

그리고 이제 거인학살자의 상위로 갈수있는....

 

(도미닉 경의 인사)도미닉 경의 인사

 

드디어 최후의 속삭임 상위탬이 나왔습니다.

 

원거리 딜러의 꽃이자 핵심인 라위의 상위탬으로, 거인 학살자의 효과가 5% 증가해서

 

최대 15%의 추가 물리피해가 적용되며, 방어관통력이 40% 적용되는 라위의 효과까지 가져가는

 

여러모로 꿀탬입니다.

 

꼭꼭 가줍시다.

 

B. F. Sword(B.F. 대검)B.F 대검

 

하.... 가격이 1300원으로 내려간 대신 공격력이 45에서 40으로 감소되는 패치가 되었습니다.

 

참 계륵같은 패치죠... 그래도 라인전 한번 끝나고 귀환할때 쯤이면 들고 올 수 있으니

 

저는 나쁘지 않게 생각합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무한의 대검

 

이번 패치에서 정말 사람 미치게 만드는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치명타 피해 200%로 해주는 효과에서 치명타 추가피해량이 50%증가로 바뀌게 됬습니다.

 

아무리 자체성능이 좋아도 딜링은 결국 내려간 셈이니 슬프지만,

 

원딜러 특성상 무한의 대검을 가져가지 않을 수도 없거니와, 그브 패시브 특성상 더더욱이 무한의 대검은

 

필수 아이템이므로 가줍시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몰락한 왕의 검

 

돌진이 강하고, 탱커형 챔프가 많은 탑에서 그브의 생존을 좀더 수월하게 해주면서

 

현재 체력비례 추가 데미지까지 주는 탬이므로 상당히 좋으나....

 

상대가 밀리챔프가 아니거나, 딱히 탱커형이 아니면 몰락보다는 요우무를 뽑아주는 편도 좋습니다.

 

문도같은 애들 나왔을때 가주세요 그 외에는 요우무가 정답입니다

 

(키르히아이스의 파편)키르히아이스의 파편

 

이것도 그브한테는 상당히 꿀탬중에 하나인게, 평타 공격을 집중해서 해야하는 그브 특성상

 

추가 피해가 들어가주는 것도 좋고 공격속도도 챙겨갈 수 있으니 상당히 초반에 가져갈 수 있는 꿀탬입니다.

 

(고속 연사포)고속 연사포

 

아마 모든아이템을 제외하고 꼭 가줘야 하는 필수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공속과 치명타를 챙겨주고, 구조물 공격시 데미지가 감소되는 패시브를 보완해주는 추가 딜링도 챙겨줍니다.

 

거기다가 연사포의 100스텍 추가딜이 구조물에 적용이 되서 타워를 밀거나 억제기를 밀때 폭발적 딜을 부여할 수 있죠

 

무엇보다 고사포가 좋은것은 짧아진 그레이브즈의 사거리에 힘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충전공격시 사거리35%(최대 +150)증가가 적용되어 좀더 편리하게 딜링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피바라기

 

무한의 대검 대신 가볼법도 한 아이템인데, 그브 패시브 자체로 방어가 증가해서 생존에도 많이 도움되고

 

무한의 대검이 빠지면 크리티컬 데미지도 조금 아쉬운편이니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가줍시다.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의 유령검

 

여전히 좋습니다.

 

어찌보면 순간폭딜의 코어중의 하나라고 볼 수도 있구요..

 

확실히 킬을 잘 먹었거나, 좀 잘 크고있는 시점에 가주면 좋습니다.

 

몰락한 왕의 검에서 말했듯이 몰락한 왕의 검의 대체탬으로 유용합니다. 

 

선탬으로 요우무가 매우 좋습니다. 치명타/공속/이속 3박자를 고루 갖추게 되고 첫탬으로 갔을때 딜로스도

 

전혀 느끼지 못할정도로 강력한 아이템입니다. 꼭 가세요!

 

-추가-

 

혹시나 루난의 허리케인 가면 어떻게 되나 궁금해 하실분 있어서 실험을 해봤는데

 

충격적이게 4갈래로 나가던 총알이 6갈래로 나가는 것 말고는 없습니다...

 

그냥 가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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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도 말이 많아서 고속 연사포 vs 스테틱에 대해서 논해보겠습니다.

 

우선 두 아이템의 차이를 보면,

 

(고속 연사포)충전상태 공격사거리 35%증가/적중시 50~200(레벨비례, 단일대상)추가 마법피해/구조물에 적용O

 

 

(스태틱의 단검)충전상태 공격시 최대 5명에게 50~150(레벨비례)의 추가 마법피해(크리티컬 적용O)/구조물에 적용X

 

이렇게 나뉩니다.

 

뭐가 더 좋다 할 것 없이 각자 아이템의 특성은 전부 좋지만 약간의 차이가 나뉘는 정도입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순간폭딜로 한 대상을 집중공격하여 제거해야 하는경우에는(고속 연사포)가,

 

라인푸시력 및 한타에서 광역을 더 극대화 할 경우에는 (스태틱의 단검)가 유용합니다.

 

확실히 말할 수 있는것은 어떤 아이템이든 상황에 맞게 가는게 좋은것뿐이지,

 

어떤건 좋고 어떤건 좋지 않다 라고 말할 수 없다는 것이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다리우스가 어려운 이유는 평타사거리 = E사거리 라서 견제하다가 정말 높은확률로

당겨지고 돌려깎이고 느려져서 머리터지기 쉽습니다. 거기다 평타견제를 해도 Q로

피를 회복해서 그브가 불리한 상황이 발생하기 쉬우므로

라인당겨서 CS챙기고 갱콜합시다.
렝가
얘가 2랩 이상이고, 스텍이 4~5개다. 이러면 정말 접근 금지입니다.

부시에서 뛰면서 강화 E맞는순간 손 놓는게 속편함.

접근해서 딜링하는 구도라 딜 넣기 쉽지 않나 싶을탠데,

어림없는 소리이므로 걍 CS를 포기하는 일이 있더라도 부시 근처 가지 맙시다.
피오라
심각합니다 진짜로 방어로 Q도 막고 평타도 막고 난리납니다...

그저 살아남는게 최선의 목표입니다...

E를 정말 아껴두고 아껴둬서 사용하시고

라인당기고 갱콜합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븐
얘는 입벤 공략이라고 입턴다고 할거 같은데,

진짜 Q 3타만 안맞으면 CS먹으러왔다가 처맞고, 실드쓰는거 말고는 할게 없습니다.

근데 E-W 스턴걸리면 답없음 걍터짐...

Q가 있을땐 접근하지 말고 Q가 빠졌을때 들어갑시다.
가렌
달리기 말고는 아무것도 할 줄 모르는 앱니다.

달리면 빼주고 달리면 빼주고

CS먹으러 오면 패줍시다.

그럼 가렌 멘탈 나가서 탈주함
나서스
쉬운데 어려움.

무슨말이냐 하면, 일단 딜링하기는 매우 쉬운데, 스텍쌓는걸 방해할 요소가 없습니다.

탱탬 올려서 못죽이기 전에, 갱콜 신나게해서 복날 개 뚜드려 패듯 잡아줍시다.

얘 상대로는 공격룬보다 방관룬이 매우 좋음.
챔피언별 상대법은 추후에 더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평타가 이제 CS도 관통을 못하고, 제한도 있기때문에 한방한방 신중을 가해서 사용합시다.

 

더군다나 정말 도주기라고는 E하고 점멸뿐이기 때문에 라인 미는것도 까다로우니 와드 꼬박꼬박 해줍시다.

 

초반 운영법

 이제 시야와드가 없어졌습니다. 대신에 핑크와드가 가격이 75원으로 내려갔으니, 복귀할때마다 한두개씩

 

사들고 다니는 습관을 기릅시다. 더군다나 (와드 토템 (장신구))가 시작부터 2개로 업글 되어있으니 제발 삼거리하고

 

큰길 부시에는 꼬박꼬박 박아줍시다....

 

쉬운편에 속하는 애들도 갱오면 정말 속수무책으로 당합니다.

 

그래도 안박으면 역캐리 하는 수 밖에 없는 거지 뭐....

 

중반 운영법

그브가 한타의 꽃이라고는 말 할 수 없지만, 딜이 괴랄하리만큼 강하기 때문에,

 

한타에서 역할을 톡톡히 해줄 수 있습니다.

 

라인 상황보고 상대가 딜교를 하지 않으려하거나, 라인이 푸시되어있을땐 미드로밍 가주는 식으로,

 

좀더 상황을 유리하게 만들어 주는 것도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잘 컸을 경우에는 정말 모친이든 부친이든 없는 딜링으로 다 씹어먹고 다닐 수 있는데,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정말 다른챔프에 비해서 아무것도 할 수가 없으니까 천천히 어시라도 먹고 크자 심정으로

 

조심히 플레이 합시다.

 

더군다나 이제 제압킬 골드가 글로벌 골드로 들어오니 더욱 좋네요. 

 

팀파이트시 역할

되도록 벽쪽에 가까운 상대를 대상으로 End of the Line(화약 역류)를 사용해 빠르게 처리해준뒤 포지셔닝을 해줍시다.

 

그레이브즈의 스킬 한번으로 지던한타도 뒤집어 버리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특별한 상황이 아니면 후진입을 염두해두고 한타에 기여하시는게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이건 추후에 더 많은 챔프들 상대해보고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마치며

아직 저도 그레이브즈 리뉴얼 뒤로 많은 연구중에 있습니다.

 

제가 발견한것과, 더 좋은 정보알게 되면 조금씩 더 추가해서 좋은 공략 쓸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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