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100% (3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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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타리나, 사악한 칼날
Katarina, The sinis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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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0
미입력
3/3
쓰레기 특성없고, 쓰레기 챔프 없다. DIA ELO 카타리나 공략

- 갓타(2015-11-15, 조회수: 4404)

카타리나. 1300여판 61%  ELO 1800~1900대

추가공략에 기억할것들 적을 예정.

쪽지주시면 PC접속시 최대한 다 답장해드립니다.-

세세한 팁을 다쓸 생각이고 무언가 생각날때마다 업뎃하겠습니다.

 

추가로

팀에 자기가 하고싶은 챔프가 있는데 팀에 그챔프를 자신보다 더잘하는 사람이있다면

양보하시는게 좋습니다.

보고 배우는것도 중요한데 정말 자기 하고싶은대로만 하실분들은

일반을 하시거나. STS류 게임이아닌 RPG,MMORPG게임을 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부계 배치가 8승 2패로 골3을 갔는데..

자기가 카타 더잘한다며 카타잡고 정말 언렝도 잡을만한 애 하나 잡고 뒤지더군요..

 

공략을 읽기전에 카타리나라는 챔피언을 하시려면

팀원과의 호흡이 잘맞아야하고, 팀원과 사이가 좋을때 할수 있는챔피언이기에.

멘탈이 좋아야하며

어느정도 충분히 보고오셔야합니다.

이공략에는 최대한 많은것을 담을 생각입니다만

막상 쓰려하면 생각나지가 않습니다. 그렇기에 장기적으로 최대한 모든것을 담아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 카타리나를 하고싶은데 자신의 손이 느리다? 1초안에 qew3번만 할수 있는 손이면 충분합니다.

그렇게 빠르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라인전에서는 qew를 자주하지않고 q-미니언에 ew 를 자주합니다.

카타리나, 사악한 칼날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2 (+108) 2508 마나 0 (+0.0) 0
공격력 58 (+3.2) 112.4 공격 속도 0.658 (+2.74%) 0.964
5초당 체력회복 7.5 (+0.7) 19.4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28 (+4.7) 107.9 마법 저항력 34 (+2.05) 68.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주문력 +1.19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1
  • 체력
    +24.12
  • 주문력
    +16.04
  • 마법 저항력
    +1.34
총 가격 : 4,405 IP

룬은 사용 가능한 룬을

넣어두었습니다.

표식, 왕룬> 고정

인장,문양> 상대에따라서.

 

돈이없을 경우


표식 :     마관         

인장 :  성장체력      

문양 : 고정주문력    

정수 : 고정주문력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통찰력

소환사주문 재사용 대기시간 15%감소가 눈에띄었음

하지만 그무엇도 위험한 게임을 대신할수는 없다고생각합니다.

신발을 보면 아이오니아 장화가 800원이되었는데

소환사주문 재사용 대기시간 10%도 추가되었어요

이제 아이오니아를 더 자주갈듯

 

저는 3레벨의 천둥군주의 호령은

재사용대기시간 30초때문에 가지않습니다.

 

별박음이님 공략에서 천둥군주의 호령이 라인전에서 더강력하고

천둥군주가아닌 죽음불꽃을 추천한 공략을 쓴 사람들은 반성하라는 말을 읽었습니다.

천둥군주의 호령은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는게 아니라 필수고 죽음불꽃은 쓰레기라는 말이었는데

그분마랟로 책략트리를 가면 레벨당 마관 0.3+기본 3을 갖습니다.

그에비해 날카로운 정신은 1레벨부터 고정 7로 책략을 가면 마관면에서

14레벨 이후부터 이득을 볼수있습니다.

그리고 18레벨에 마관 2%를 더갖을수 있죠.

한마디로 라인전이나 로밍에선 마관면으로는  날카로운 정신이 훨씬좋죠.

하지만 3단계 스킬의 경우 만약 천둥군주의 호령을 갈경우에는 로밍이 강력해 질것입니다.

또한 한타때 패시브 돌리는것이 더 쉬울수도 있습니다.

또한 천둥군주의 호령이 범위피해이고 카타로 터트리기 쉬운것도 맞는말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무조건 천둥군주의 호령이 좋은것은 아니죠.

일단 쿨타임이 30초인데 30초마다 들어갈수가 없습니다.

그때만 빠르게 들어가서 치고나온다? 그럴 수있는 상황을 만드는게 실력이다?.

입롤이죠. 실제로하면 트롤입니다.

상대가 야스오같은 평타가 근접은 챔프일경우에는 

w짤짤이로 죽음 불꽃이 훨씬좋습니다.

또한 후반 한타에서 천둥군주는 패시브각을 1회 보다 확실히 해주지만

죽음 불꽃의 경우는 그후에 연속킬에 도움을 많이줍니다.

그리고 순보가 광역딜입니까?  토드뎀은 절대 무시할수없습니다.

존야가있는 카타에게 토드뎀으로 패시브를 돌릴수 있는 경우의 수를 주는것 만으로도

죽음불꽃은 쓰레기가 아닌것을 증명할수 있죠.

상대에따라서 책략을 가냐 흉포를 가냐가 결정되는 것이지

그어느 한쪽이 무조건 쓰레기라고 단정짓는것은 아니라고봅니다.

라이엇 측에서 이번 특성 구성의 목표는

스타일리쉬한 플레이, 즉 개성을 살린 플레이입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템트리, 특성, 룬은 상대에따라, 자신의 플레이에 따라 결정하세요

공략? 장인? 그 어느 누구도 강요할수는 없는것입니다.

제공략이 누군가에게는 쓰레기이지만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많이 된 좋은 공략이기를 바랍니다.

 

저는 흡혈귀(Vampirism)성애자였는데 쓰레기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흉포에는  15%(최소 5)의 추가피해량과 7%의 마관 을 갖을수 있는

트리가 있습니다(위의 트리)

고로양날의 검를 가서 최대한 빨리녹입시다.

 

전체적으로 라인전은

아이템상대로 더쉬워진 상대가 많아졌지만

특성상으로는 카타가 더 유리하다.. 라고는 말하기 힘들고

한타때는 꽤나 좋은 모습을 보여줄수 있을듯합니다.

 

카사딘은 마나물약이 없어졌어도 Nether Blade(황천의 검)가 버프를 먹어서 아직도 힘듭니다.

 

Ignite(점화)Flash(점멸)진리

Cleanse(정화)Flash(점멸)지금까지 딱 3번 들어봄.

참고로 Cleanse(정화)Ignite(점화)풀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타는Ignite(점화)로 킬각 확실히하고 상대 죽여위험한 게임발동 시키는 게 낫죠.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양학?

Teleport(순간이동)

텔레포트

사용을 원하시면 적 불문하고 제일 중요한것.

자신이 텔레포트를 잘 사용하고 맵리가 그만큼 좋나.

이것을 먼저 충족 시켜주셔야합니다.

+

적이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라던가..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라던가?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일경우에 들어줍니다.

(물론 자신이 텔포를 잘 활용 가능한 경우에 한해서요.)

저는 들지 않습니다.

1. 맵리까지는 그렇다고 칩시다. 하지만 Ignite(점화)의 부재로

킬을 딸수있는 상황임에도 킬을 주는 상황이 벌어지기 때문입니다.

탐욕 (Voracity)
카타리나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이 사망하면 카타리나의 스킬 재사용 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카타리나가 단검을 다시 주우면 근처의 적을 모두 공격해 (1~18레벨) 68~240 (+0.65 추가AD)(+0.7/0.8/0.9/1.0AP)(1/6/11/16레벨)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땅에 떨어진 단검은 4초 동안 남아있습니다.
단검 투척 (Bounc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단검을 던져 80/110/140/170/200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주변의 적에게는 2의 피해를 입힙니다. 단검은 근처의 3명의 적에게 튕겨 나갑니다.

그 후 단검은 튕겨 나와 첫 대상 뒤쪽의 지면에 꽂힙니다. (사정거리: 625)
준비 (Ready)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카타리나가 단검 하나를 공중에 던지며 이동 속도가 50/60/70/80/90%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는 1.25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400)
순보 (Shunpo)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적이나 아군, 떨어진 단검의 주변으로 순간 이동하며, 공격 사거리 안에 있는 가장 가까운 적에게 20/35/50/65/80 (+0.4AD)(+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단검을 주우면 순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6/11/16레벨)78/84/90/96%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725)
죽음의 연꽃 (Death Lotus)
재사용 대기시간: 90/60/45초
카타리나가 칼날의 돌풍을 일으켜 매우 빠른 속도로 근처 적 챔피언 세 명을 단검으로 공격합니다. 각 단검은 25/37.5/50 (+0.19 AP)의 마법 피해 및 (+0.16 추가 AD) (+추가 공격 속도 100%당 5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40%의 고통스러운 상처를 남깁니다.

적 하나당 2.5초 동안 받는 총 피해량: 375/562.5/750 (+2.85 AP) (+2.4 추가 AD) (+추가 공격 속도 9당 270%)의 물리 및 마법 피해(단 검 1개의 15배 피해)

이 스킬은 피해량의 30/35/40%에 해당하는 적중 시 및 공격 시 효과를 적용하며 치명타나 생명력 흡수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범위: 5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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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주로하는" 한타 진입 콤보

 

 Bouncing Blade(단검 투척)Shunpo(순보)Sinister Steel(사악한 검무)Death Lotus(죽음의 연꽃)

or
























 

주로쓰는 스킬연계는 있지만
사실은

그딴거 없어요.

한타 진입 콤보 또한 자신이 부쉬에 숨어있는데 적팀과 우리팀이 바로 내앞에서 싸운다?

그냥바로 Death Lotus(죽음의 연꽃)돌리다가 한명 딸피되면Bouncing Blade(단검 투척)Shunpo(순보)Sinister Steel(사악한 검무)


특히 탑 로밍 팁을 주자면 저는 탑가서 대부분

Bouncing Blade(단검 투척)Death Lotus(죽음의 연꽃)> 적이 도주스킬(플or 기본스킬) 빼거나

딸피가 되면 Shunpo(순보)Sinister Steel(사악한 검무)로 마무리or 추노합니다.



모든 챔프의 스킬은 유동적으로 활용해야함.

 

+

 완전 초보에게 알려주는 스킬 연계


Bouncing Blade(단검 투척)Shunpo(순보)Sinister Steel(사악한 검무)Death Lotus(죽음의 연꽃)

기본적인 한타진입콤보 (딜이제일쌤)

 

Bouncing Blade(단검 투척)Shunpo(순보)Sinister Steel(사악한 검무)

딜이 제일 잘들어가는 콤보

라인전에서 적의 스킬이 빠지고, 내가 이득을 취할수 있을때 사용해준다.

이득을 취하는 각이 어떤각이냐는 약 10판만 해봐도 보임.

Shunpo(순보)Bouncing Blade(단검 투척)Sinister Steel(사악한 검무)

Bouncing Blade(단검 투척)Shunpo(순보)Sinister Steel(사악한 검무)와 딜량은 같으나

Bouncing Blade(단검 투척)사거리보다 Shunpo(순보)사거리가 더 길어  추노시 유용.

 

Shunpo(순보)Sinister Steel(사악한 검무)Death Lotus(죽음의 연꽃)

우리팀의 이니시가 환상적일때 최대한  팽이를 빨리돌리기위한 콤보

 

1(상급 토템 (장신구))Shunpo(순보)Sinister Steel(사악한 검무)Bouncing Blade(단검 투척)Death Lotus(죽음의 연꽃)

or

(상급 토템 (장신구))Shunpo(순보)Bouncing Blade(단검 투척)Sinister Steel(사악한 검무))((Death Lotus(죽음의 연꽃))

추노시 유용.

1은 와드를 박을시 적에게Sinister Steel(사악한 검무)딜이 들어가고

적이 딸피일때 Bouncing Blade(단검 투척)Death Lotus(죽음의 연꽃)로 마무리가 가능할때

 

2는 와드를 박을 시 적에게Sinister Steel(사악한 검무)가 닿을경우  Bouncing Blade(단검 투척)Sinister Steel(사악한 검무)로 딜을 준뒤

안죽으면 조금걸어가서 Death Lotus(죽음의 연꽃)

적의 피가 1의 상황보다 피가 많을 상황에 2를 사용하세요

 

라인전에선

Bouncing Blade(단검 투척)미니언에Shunpo(순보)Sinister Steel(사악한 검무)Bouncing Blade(단검 투척)표식을 터트리며Sinister Steel(사악한 검무)이속으로 빠져나올수 있습니다.

Ignite(점화)는 아끼지 마세요!!

로밍시에는

우리팀 적팀 다딸피면 (와드 토템 (장신구))Shunpo(순보)Sinister Steel(사악한 검무)Death Lotus(죽음의 연꽃)도 좋음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Sight Ward(투명 와드)Shunpo(순보)

상황.

1

내가 디질거같을때 순보쿨 대략 2.6초 되면 존야 쓰고

풀리자마자 0.1초 이내에 Sight Ward(투명 와드)Shunpo(순보)

2

Bandage Toss(붕대 던지기)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Crescendo(크레센도)Charm(매혹)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

 등이 날라오는 순간 스킬을 씹고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상급 토템 (장신구))Shunpo(순보)

상황봐서 cc나 맞으면 죽는 상황에 존야사용해서 도주.

 

(상급 토템 (장신구))박히는 모션으로 낚시

 

부쉬에 (상급 토템 (장신구))가 이미박혀있을시(핑와면 좋음)

(상급 토템 (장신구))를 자신과 다른경로 (상대방에게 시야가없는 부쉬)에 박은후

자신은 이미 박혀있던 와드로 순보를 타서 적팀이

이상한데로 추노하게 만드는 방법도 있습니다.

 

+ 스킬 활용팁

Shunpo(순보)

Shunpo(순보)

Shunpo(순보)

Shunpo(순보)

순보

딜? 딜보다는 받는 데미지 15% 감소를 기억해주세요.

(블라디,카서스 궁은 유명한거.)

여기에+

르블랑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Mimic(모방), 신드라Unleashed Power(풀려난 힘)같이 날리는 스킬샷 올때도 순보 타주세요.

즉발 스킬이 아닌이상 눈으로 보고 바로 순보타면 데미지 감소효과 짱

혹은 말자하같이 지속딜을 넣는 스킬(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일 경우에도 순보 계속 써주세요.(와딩하시구)

 

또한, 논타겟 스킬은 대부분 챔프 앞으로 나가는데,

일부 논타겟스킬(Bandage Toss(붕대 던지기)Flash Frost(냉기 폭발)Volley(일제 사격)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Mystic Shot(신비한 화살)Essence Flux(정수의 흐름)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Body Slam(몸통 박치기)Hextech Micro-Rockets(마법공학 초소형 로켓)Transcendent Blades(초월의 검)Howling Gale(울부짖는 돌풍)Dragon Strike(용의 일격)Inner Flame(내면의 열정)Ethereal Chains(환영 사슬)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Pounce(급습 / 매복 덫)Electro-Harpoon (전기 작살)Overload(과부하)Shadow Dash(그림자 돌진)Rake(갈퀴손)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Bola Strike(올가미 투척)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Death Sentence(사형 선고)Ice Shard(얼음 파편)Piercing Light(꿰뚫는 빛)The Culling(빛의 심판)Ardent Blaze(타는 불길)Zap!(빠직!)Super Mega Death Rocket!(초강력 초토화 로켓!)Steel Tempest(강철 폭풍)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Winter's Bite(동상)Glacial Fissure(빙하 균열)Inner Flame(내면의 열정)Void Spike(공허의 가시)Bola Strike(올가미 투척)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Crunch / Hop(돌덩이 던지기 /부메랑 던지기)Pierce(꿰뚫는 창)Dark Binding(어둠의 속박)Boomerang Blade(부메랑 검)Crescendo(크레센도)Wild Cards(와일드 카드)Acid Hunter(산성 추적탄)Wind Slash(바람 가르기)Arcanopulse(비전 파동)Shocking Orb(충격 구체)Buckshot(산탄 사격)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Flame Breath(화염 숨결)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Charm(매혹)Glitterlance(반짝반짝 창)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Stand Aside(비켜서라)Whirling Death(죽음의 소용돌이)Queen of Thorns(가시 덩굴 여왕)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Tidal Wave(해일)Hextech Micro-Rockets(마법공학 초소형 로켓)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Light Binding(빛의 속박)Arcane Smash(비전 강타)Rocket Grab(로켓 손)Tongue Lash(혀 채찍)등)이 나갈때 스킬을 사용하는 적 상대방에게 순보를 사용하면, 스킬을 맞지 않습니다.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는 조금 늦게 써줘야해요. 액션 취하자 마자하면 달빛효과뜨더라구요)

하지만, 상황을 봐가면서요. 그걸 피하려고 무조건 순보 썼다가.. 딜교 개손해 보지마세요

피할수 있단거지. 상황도 안보고 타면안되죠..

Steel Tempest(강철 폭풍)의 3타,Charm(매혹),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Ethereal Chains(환영 사슬) 등은 꼭 피해주셔야해요.

추가로Condemn(선고)Dragon's Rage(용의 분노)Burster Shot(대구경 탄환) 을 사용할때

적에게 순보를 써주시면, 상대방 뒤쪽으로 밀려나고,

Condemn(선고)Burster Shot(대구경 탄환) 같은 경우는 포탄과 석궁이 날라오는데 그순간에, 와드 순보를 통해서 안전한 위치로 착지해주세요

 

+

말은 안하지만..

가렌에게 통하는 순보 버그가 있습니다 ㅇㅅㅇ

하지만 정확한것인지도 모르고 밝혀지면 사라질것이기에..

PS. 롤에서 다이애나 Lunar Rush(월광 쇄도)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을 한타도중 3연속으로 사용하는 급의 난이도입니다.

 


Sinister Steel(사악한 검무)

사악한 검무

딜? 딜보다는 이속 증가.

라인전에서의 Sinister Steel(사악한 검무) > 파밍 혹은 라인 빨리밀어서 로밍.



Bouncing Blade(단검 투척)

단검 투척


기본적으론, 카타리나의 밥줄이자 견제기

그리고 타겟팅이죠. 그쵸? 그런데 튕겨지는 스킬입니다.

적이 개딸피(30)면 상대방에게 Bouncing Blade(단검 투척) 던질 생각하지말고

주변 미니언한테 Bouncing Blade(단검 투척)던져도 막타로 죽일수 있음.

+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을 갔을시Bouncing Blade(단검 투척) 표식이 있고,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가 100스택이라면

표식을 평타로 터트릴경우에도 루덴이 터집니다.


Death Lotus(죽음의 연꽃)

치감있음.

적팀 문도가 우리 원딜 물어대면 궁아끼지말고 문도부터 잡고

그후에 적팀 잡으러 가세요.

그런데 원딜만 물리고 있고 내가 지금 바로진입하면 나머지 4명 다잡는다?

그럼 당연히 바로 진입하셔야죠.

상황판단이 중요한 카타입니다.

 +

속박,슬로우 에는 안끊깁니다.

 

 

다시한번 말씀 드리지만.

카타는 스킬콤보가 없습니다.

상황에맞는 센스있는 스킬활용

+

W 이속증가,E 데미지감소,R 치감

이것만 생각하시고 플레이하셔도 절반은 왔습니다.

 

 

 

 

 

 

 

 

추가로.

스킬 찍는 순서는 라인을 빨리밀어 로밍을 가야하거나

적이 트페라서 라인을 밀어야 할때 그런경우는 Sinister Steel(사악한 검무)3렙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중간에 Shunpo(순보)2렙도 좋습니다

라인이 힘들면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들고 사리면서 파밍하세요

 

 

속박당한 상황에 관하여

 

 스킬 사용이 가능한가요?

Shunpo(순보)제외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무무궁에서 적이 가까이있으면 Shunpo(순보)를 썼던거같기도 한데

기억이 정확히 나지않네요 -_-..

일단. Shunpo(순보)는 사용이불가능하지만

Bouncing Blade(단검 투척)Sinister Steel(사악한 검무)Death Lotus(죽음의 연꽃)은 사용할수있고.

Death Lotus(죽음의 연꽃)을 사용하는도중 속박에 걸려도 Death Lotus(죽음의 연꽃)은 계속돌아갑니다.

 

 

 

시즌 6

 

AP템은 너프를 꽤나 많이먹었습니다.

ad템은 정말 버프를 많이먹었고 선택지도 다양해진 반면

 ap아이템들은 가격이 올라갔으며

존야는 방어력이 5감소하고 500원 증가로 제일 심각하다고 봐도 될정도입니다.

 

 

 

먼저 메자이의 하위템이 생긴것과 메자이 스텍이 한번에 많이싸이는데 그에비해

잃는것은 훨씬줄어들었습니다.

고로 메자이를 가는것또한 꽤나 좋을듯 합니다.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의 가격감소

ap상대로 가기 훨씬좋아졌어요

적팀 ap미드챔프가 마나코스트면

절대적으로 마나회복템을 가게된 이번 시즌이라 꽤나 좋을듯 합니다.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총검관련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하지만 꽤나 좋은 결과가 기대됩니다.

 

 

 

 

 

 

 

 

 

 

 

 

 

 

 

 

 

 

 

 

시즌5

 

 

다른건 다필요없고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어느게임이나 필수


템은 유동적이어야 한다.

하지만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예외다

얘들 빠지고 유동적이면 뭐하냐.

딜이 없고 들어가면 바로디지고..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

메자이....

메자이..?

메자이....

메자이....

이런 상황에만 가는게 좋음.

20분에 cs 160 이상 내킬수 10 이상일때 상대방 전체 킬수<내킬수

내 뎃

혹은 적이 던짐

한마디로.. 웬만하면

가지마요

요즘 이거가서 힘들어진판 많음..

상위티어 갈수록 체감하실거임..

골드까지는 가도 좋습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안간지 오래되서...ㅋㅋ;

적 ap가 잘컸다>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ad가 잘컸다.>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기본)

Guardian Angel(수호 천사)이건 요즘 너무 애매한템..

차라리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라일라이가 좋아요.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적이 어렵지 않은 ap인경우거나 내가 이기고있는 상황에 좋음

어렵지 않은 ap(장인,매니아 제외)Nidalee(니달리)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Ziggs(직스)Orianna(오리아나)

근데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쉽다고 하는데, 장인이나 잘하는 분만나면

라인전 부터 로밍 싸움까지 답없습니다.

Nidalee(니달리)> 니달리가 갱없이 카타 씹바르는 경우가 하나있음

이건 알려지면 카타카운터되서 안적음.


루덴은 상황봐서가는 정말 유동적인 템임.

하지만 저는 초보자에겐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으로 안정적인 파밍과 라인전을 추천

텔까지 드는트페가 너무 많습니다..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좋습니다

적이 ap라서 가는경우에 루덴 가기전에 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혹은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 사두시면

보다 쉬운 라인전이 가능합니다.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심연의 홀 갈때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를 먼저 올려주세요.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신발 선택

저는

라인이 어렵다>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로 사리고 로밍에 주력.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는 비추.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또한 비추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제일 많이감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CCCCCCCCCCCCC

Ninja Tabi(닌자의 신발)야스오+케일+원딜..= ㄱㄱ

적팀 ad가 심각하게잘크거나 올 ad일떄

(광전사의 군화: 왜곡)관종임?

---사용빈도---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가 압도적으로 많고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가 2위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3위 Ninja Tabi(닌자의 신발) 4위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는 비슷한 빈도로 가는 것 같네요

 

 

아이템빌드는 처음에 챔피언 공략에 하나하나 적어두었었습니다.

하지만 골드구간에서도 공략만 보고

르블랑 상대로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부터 올리는 분을 보고..

만약에 아이템빌드를 챔피언 공략에 하나하나 적을시에.

공략 앞부분에 템은 유동적이고 상황에 맞게 구입하라는 말을 적는다 하더라도, 템트리만 보러 오신분이라면 그냥 그대로 갈 확률이 꽤나 있을 듯 하여...

 

"기본적인 틀"

만 적도록 하겠습니다.

 

AD상대

Health Potion(체력 물약)X5Cloth Armor(천 갑옷)>(추적자의 팔목 보호대)or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or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orVoid Staff(공허의 지팡이)>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AP상대

스킬위반의 어려운 상대

Health Potion(체력 물약)+10초 기다렸다가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구매

ex)Diana(다이애나)Rumble(럼블)Lissandra(리산드라)Malzahar(말자하)(도방도 좋음)Viktor(빅토르)Swain(스웨인)(도방도 좋음)Syndra(신드라)...

 

 

 

평타위주, 단일 대상 스킬위주의 상대.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스타트.

ex/Nidalee(니달리)(똥신 X)Ryze(라이즈)Lulu(룰루)LeBlanc(르블랑)Ahri(아리)(플레이하는 똥신)Kayle(케일)Orianna(오리아나)...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3렙 로밍, 논타겟 위주의 스킬인 챔프

 

ex/Lux(럭스)Ahri(아리)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도방이 더좋은감이 없지않아 있지만 로밍을 위한것.)...

 

그후 절반이상의 상황은 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

(Ap챔프는 Ad에 비해 템이 매우 유동적입니다.)

---추후 수정하겠습니다---

 

 

 

+ 일반에서 카타를 만나쪄영 ㅠㅠ 어떻게해요..?

1포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스타트후 무조건 선Abyssal Scepter(심연의 홀)

 

 

 

 

(모렐로노미콘)

쿨감카타

..................................

극혐

 

 

(리안드리의 고통)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Not Bad BUT  NOT good

내가 탱키함을 보유하면 좋을때..?

막템 신발팔고(리안드리의 고통)만 사는건 ㄱㅊ

팀에 슬로우나 cc가 없진 않겠죠 ㅎㅎ

 하다못해 원딜이 레드로 때리는애한텐

데미지 증가 되니깐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트페가 하드카운터는 아니고, 이기는 경우가 더많기는 하나, 공략을 보거나, 사람들의 생각을 들어보면.
무조건. 카타가 트페를 이긴다..? 라는 생각이 있어보이던데..
아닙니다.
잘하는 트페를 만나면 카타는 라인전부터 로밍, 한타까지. 전부 말릴수 있습니다.
말자하
케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럭스
카서스
니달리

개인차가 있겠지만 최소 40%이상의 챔피언은

라인전=손싸움

카타들고, 라인전 = 내가 여러모로 불리

하지만, 손싸움

나머지는 쉽거나.

여기서 어렵고 쉽고를 말하는것은 비교적인 것입니다.

보통이다,평범하다,노멀이다. 이런말은 비교적 인것이지

결코 쉽다는 말이 아니므로 카타를 할때는 항상 조심해주세요.


 

Galio(갈리오)

갈리오

q3렙 찍고 w3렙 찍어서 로밍 다니기.

신발추천, 도방도 무난

라인전은 의외로 헬이라고 할것까진 없음.

이유 1. 갈리오 마나고자     

이유 2. 평타가 근접           

이유 3. 6렙전 갱호응 그닥  

이유 4. 뚜벅이라 갱에 취약


하지만 카운터


이유 1. Runic Skin(룬 피부) 내가 실수하면 내가 죽을수는 있는데

Galio(갈리오)이새끼는 실수 해봤자 안디짐.

카타가 조심해야 서로 킬이 안나오는 정도?

이유 2. Righteous Gust(정의의 돌풍) 라인미는 속도 미쳐서 로밍가다가 미드 밀림

Sinister Steel(사악한 검무)3렙찍고 라인 밀고 간다해도 Righteous Gust(정의의 돌풍)깔고 따라오는 속도 미침.

이유 3. 한타에서 Idol of Durand(듀란드의 석상) 절대적.

이유 4. Bulwark(방벽)로 미니언한테 처맞으면 피회복+ 내 궁딜이 거의 절반감소..



Gangplank(갱플랭크)

갱플랭크

무조건 도방.

뚜벅이라 갱콜해주세요.

리메이크 이후로 미드에서 한번만났는데

Powder Keg(화약통)딜>Death Lotus(죽음의 연꽃)

Parrrley(혀어어어업상)딜=Bouncing Blade(단검 투척)

Bouncing Blade(단검 투척)>Remove Scurvy(괴혈병 치료)

난이도는 상

하지만 일단 갱플랭크는

마나가 있음.

그것도 꽤나 많이 소모함

그런데. 그게다임 블루 있으면 힘들고

Cannon Barrage(포탄 세례)로 어시나 킬 엄청 챙기고

Parrrley(혀어어어업상)추가 골드 획득 탐욕검 가면 미치고

Trial By Fire(불의 심판)맞으면 노답.

Death Lotus(죽음의 연꽃)끊을 cc기없는데 Powder Keg(화약통)딜이 더쌤


하지만 분명히 한타는 카타가 좋고 로밍도 카타가좋음.

블루없으면 얘도 마나고자임.


Gragas(그라가스)

그라가스

Body Slam(몸통 박치기)있어도 우리팀이 갱오면 그라가스 진짜 손해 많이봄

4포똥신 혹은 1포 도방 취향으로. 도방이 조금 더 좋은 감 있음.


명실상부 카타리나 카운터

Drunken Rage(취중 분노)> 받는 피해량 감소에 체력 퍼뎀

Body Slam(몸통 박치기)> 기절

Explosive Cask(술통 폭발)=잔나궁 cc기에 딜도 꽤쌤

Happy Hour(서비스 시간)로 인한 라인 유지력

궁돌릴시

Barrel Roll(술통 굴리기)Drunken Rage(취중 분노)Body Slam(몸통 박치기)Explosive Cask(술통 폭발)(Ignite(점화))> 카타 ㅃㅃ

같은 피일경우 절대 카타가 못죽임.

최소 피차이가 카타가 200은 더많아야함.

미드에서 고인이라고 무시하지마세요

하지만 역시 한타는 카타가 갑임.


Nunu(누누)

누누

고정 1포 도방


누누 단점

뚜벅이라 갱이 카운터임

마나소모량이큼

Absolute Zero(절대 영도)시전후 바로사용은 약하지도 강하지도 않지만 약한편


장점

마나소모량을 Visionary(선지자)로 커버

Consume(잡아먹기)로인한 라인유지력

Ice Blast(얼음 덩어리)의 막강한딜.

Ice Blast(얼음 덩어리)+Blood Boil(끓어오르는 피)로 갱호응이 좋음.

Absolute Zero(절대 영도) 정신집중 1.5초 넘어가면 딜이 꽤나쌤 빵테궁 정가운데 수준

하지만 역시 cc기도없고 후반에는 노답으로 잘크지 않는이상

카타가 우월하게 좋음

하지만 라인전 난이도는 헬.


Nidalee(니달리)

니달리

1포 도방 강력 추천, 취향으로 4포똥신 가능 혹은 비추천이지만 5포 천갑


제가 앞서 말했던 니달리가 이기는 경우를 제외하면 카타가 쉽게이김

+ Pounce(급습 / 매복 덫)있어도 뚜벅이,=갱콜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 창 끝부분이 철이라서 자석만 안달고 다니면됨.

+낚시 플레이가능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고의로 맞아준뒤 Prowl(수풀 배회)발동 되면 Pounce(급습 / 매복 덫)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할거임

Pounce(급습 / 매복 덫)타이밍 맞춰서Shunpo(순보)타면 Pounce(급습 / 매복 덫)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딜 씹을수 있음.

또한 니달리 잘하는 유저 못하는 유저 구분법.

항상. 어떤상황이여도 Pounce(급습 / 매복 덫)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 니달리충

상황에따라 Pounce(급습 / 매복 덫)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를 쓴다.> 최소 니달리 좀 해본 사람.

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딜이 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보다 더쌔지만

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를하면 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거리가 안되고, 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를 못맞추면 손실이 너무크지만

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부터하면 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는 거의 대부분 맞춤 고로 이득을 가져가는거.

그리고 제가 말했던 한가지 경우는 아마 겪어보면 알게 되실거.

플레 이하에서는 대부분 라인전부터 한타까지 쉬움

Sinister Steel(사악한 검무)3렙으로 라인푸쉬 해주세요!


 

Diana(다이애나)

다이애나

4포 똥신 추천 1포 도방도 무난


다이애나장점

Pale Cascade(은빛 가호)가 쉴드인데 딜도있음

Moonfall(달빛 낙하)에어본+ 슬로우 cc기 Moonsilver Blade(서늘한 달빛 검)딜 꽤나 쌤

Pale Cascade(은빛 가호)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후 적이 탈출하면 Lunar Rush(월광 쇄도)Moonfall(달빛 낙하)Ignite(점화) 거의 완벽한 킬각을 만들어냄.


단점

뚜벅이.< 갱콜 ㄱㄱ

일단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를 맞추는것 부터가 시작인데

그말은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를 피하면. 다이애나는 Pale Cascade(은빛 가호)Moonfall(달빛 낙하)Lunar Rush(월광 쇄도)만 가지고 싸워야함.

내셔다이애나가 아닐경우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가 빠졌는데 내가 맞지않았다면

그때가 킬각임.

Bouncing Blade(단검 투척)Shunpo(순보)Sinister Steel(사악한 검무)or+평평 하다가 다이애나가 Moonfall(달빛 낙하)쓰면 바로 Death Lotus(죽음의 연꽃)

혹은 완벽한 킬각을 만들고 싶다면

Bouncing Blade(단검 투척)Flash(점멸)Sinister Steel(사악한 검무)로 시작해도 좋음 Shunpo(순보)가 남아서 Moonfall(달빛 낙하)를 쓴후 플을 빼면

Shunpo(순보)Death Lotus(죽음의 연꽃)으로 마무리


+ 입롤이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실수 있음

그런데 인게임에서 한다고 상상해보시면 그렇게 입롤은 아님.

다이애나 입장에서 카타가 플을썼다> 내가 플을써도 손해는없다?

라고 생각을 하거나

혹은 당황해서 Moonfall(달빛 낙하)Flash(점멸) 을 쓸것같지 않나요?

Flash(점멸)을 쓰면 Shunpo(순보)를 생각하는 사람 그렇게 많지는 않더라구요.


한타에서는 다애애나가 원딜 죽이기에는 더 좋습니다만.

원딜이 죽지 않았다는 전제하에서 카타가 우월히 좋습니다.


Ryze(라이즈)

라이즈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혹은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혹은 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10골모으고 1포

 

1포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추천

헬임.

단점부터 보면.

마나고자.

마나고자.

마나고자.

왕귀케릭이라 초반이 후반에 비해 약함.


장점.

Arcane Mastery(비전 연마)돌면 Rune Prison(룬 감옥) 최대 3번 쓸수있는듯;;;;

Desperate Power(필사적인 힘)Rune Prison(룬 감옥)Spell Flux(주문 흐름)로 미니언 싹죽이고 Overload(과부하)Rune Prison(룬 감옥)Overload(과부하)Spell Flux(주문 흐름)Overload(과부하)(Rune Prison(룬 감옥))

그리고 후반에 비해 약한거지 초반에 타챔프랑 비교했을 때 약한게 아님.

후반엔 탱탱하기 까지함.

하지만 라인전에서는 Overload(과부하)맞는 일 거의없고 로밍도 카타가 우월하고

후반에 라이즈는 원딜을 물면 카타한테 죽고

카타를 물면 원딜한테 죽을거임.


그냥 라인전 보통이고

중간에 라이즈가 트리플 이상만 먹지 않으면 이김

반대로 말하면 트리플 먹으면 질 확률이 높음.

그러니깐 갱콜로 뚜벅이놈 6렙전에 확실히 죽여버리셈


Lux(럭스)

광녀(럭스)

4포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강추 1포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무난.

라인전은 럭스가 더 좋음.

그런데 럭스가 마나고자고.

Light Binding(빛의 속박)안맞으면

실제적으로 라인전에서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Illumination(광채)만 조심하면됨.

하지만 6렙이후

Light Binding(빛의 속박)Illumination(광채)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es Funkeln(최후의 섬광)Illumination(광채)> 뒤짐.

결국 Light Binding(빛의 속박)만 안맞으면됨.

뚜벅이라 갱콜하세요 진짜 우리팀이 정상적인 엘리스나 리신이면 갱오면 80% 죽이거나 플뺌

후반? 말할것도 없죠. 카타가 유리.


Rumble(럼블)

럼블

미드에 정말 매우 가끔 등장하는 럼블.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추천.

라인 전: 헬

한타 : 카타가 약간 더 유리한데 럼블이 존나 말도안되게 잘큰다던가.

딜러진이 전부 레드카펫을 밟게되는 상황

이 두상황을 제외하면
좁밥.

+

카타가 로밍가서 킬따오면 그후에 갱콜하고 바로딸수있음.

Junkyard Titan(고철장 거인) 과열 평타 존나아프니깐 과열상태에서 딜교 ㄴㄴ

과열 상태 평타 존나아파요

Scrap Shield (고철 방패)로 인한 방어막으로 단검투척 무력화

Flamespitter (화염방사기)로인한 Sinister Steel(사악한 검무)파밍 방해..

Electro-Harpoon (전기 작살)로인한 원거리 디나이.
Death Lotus(죽음의 연꽃)<The Equalizer (이퀄라이저 미사일)

 라인전에서 정글러 개입없이. 카타가 로밍을 안가면

럼블 라인전은 이기기 매우힘듭니다.

이기면 럼블 브론즈분께서 대리중인거.

 

Lucian(루시안)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혹은Cloth Armor(천 갑옷) 둘다나쁘지 않지만 Cloth Armor(천 갑옷)+5포로 라인버티고

900모으자마자 바로 추적대 사는걸 추천.

 

지금은 나오지않는 루시안.

미드루시안은

난이도가 헬 혹은 이지.

이유: 양쪽 누구하나가 딜교 실수 하면 라인 주도권이 옮겨다님.

BUT

주라인 원딜 부라인 미드 유저가 하면 정말 고통임.

Piercing Light(꿰뚫는 빛)+The Culling(빛의 심판)의 빠른 라인클리어로 카타의 로밍 방해.

로밍을 가면 Lightslinger(빛의 사수)로 빠른 포탑철거

맞다이시

Lightslinger(빛의 사수)를 평이라하면

Lightslinger(빛의 사수)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Lightslinger(빛의 사수)Piercing Light(꿰뚫는 빛)Lightslinger(빛의 사수)Ardent Blaze(타는 불길)Lightslinger(빛의 사수)The Culling(빛의 심판)

다맞으면 노답이죠?

핵심

루시안이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를 빼고 들어온다? 그러면

루시안이 Piercing Light(꿰뚫는 빛)를 쏘는 이펙트 생기면 루시안에게 Shunpo(순보)

Piercing Light(꿰뚫는 빛)딜 피하고 받는 딜 15%감소로 카타가 이득봄.

그런데 루시안이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를 안뺐을때 그런거라면..

역관광

루시안이 플을 빼면 뭐 따이지만 않으면 개이득.

'플로 빼고 딜넣는다'가 쉬운게 아니에요 ㅋㅋ

 

 

Lulu(룰루)

룰루..

라인전:헬~하드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추천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도 나쁘지않음.

Glitterlance(반짝반짝 창)딜 너프 된후로 (다행히)잘 안보이지만.

카타가 라인전에서 정상적인 룰루 상대로 솔킬은 매우 힘듭니다.

심지어 정글러랑 같이가도 힘듬

Whimsy(변덕쟁이)로 카타궁을 끊을수도있지만 매우쉬운Wild Growth(급성장)가 있고

카타Death Lotus(죽음의 연꽃)은 치감이지만Wild Growth(급성장)는 최대 체력증가라서 체력 증가 안되요..

(Dominus(강신)Fury of the Sands(사막의 분노)Stand United(단결된 의지)등도 마찬가지.)

Pix, Faerie Companion(요정 친구 픽스)도 은근아픔!

게다가 한타에서도 룰루는 원딜 지키기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서포터형 미드죠 ㅜㅜ..

카타는 극 후반 진입으로 킬각을 노려봐야 합니다.

(텔룰루 만났는데 로밍까지 디나이..)

 

LeBlanc(르블랑)

호블랑.

쉬움~보통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혹은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둘다 무난

간단합니다

르블랑 라인전에서 기억할것

-----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Distortion(왜곡)> Shunpo(순보) 로 피할수있다는것.

Distortion(왜곡)너프 먹고 지금은 쓰는게 다보임

이때  미니언한테 Shunpo(순보) 타주시면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표식이 안터져서 아프지도 않아요

심지어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딜 마저도 15% 감소되서 들어옴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Mimic(모방)Distortion(왜곡)는 진짜 받는데미지 차이 개오짐

-------

Mirror Image(거울 환영)

터지기전에 지목 핑(G)를 존나 찍으세요.

그러면 터지고 나서 지목 핑이보이고.

블루.레드 달고있는게 진짜고.

Bouncing Blade(단검 투척)로 터졌을경우 Bouncing Blade(단검 투척)있는게 진짜이고.

포션을 빨고있는게 진짜입니다.

-------

Ethereal Chains(환영 사슬)는 무조건 피해주시고 맞으면 바로 순보로 후퇴해주세요

하지만 상황에 따라서 르블랑이 딸피이면

 

Ethereal Chains(환영 사슬)는 속박이라Death Lotus(죽음의 연꽃)이 안끊기는것 유의하시고

잘판단해서 다이브 시도도 해볼만 합니다.

 

 

Lee Sin(리 신)

Cloth Armor(천 갑옷)시작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맞지말고 Tempest(폭풍 / 무력화)Flurry(질풍격)Cripple(무력화)Flurry(질풍격)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Flurry(질풍격)Flurry(질풍격)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Flurry(질풍격)Flurry(질풍격)

이렇게 처맞는 말도 안되는 미친 상황이 아니면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 피하는 전제하에서 무난.

위에 연계 다처맞았으면 카타접지말고 롤접으시는거 추천 ㅇㅇ..

한타부터 라인전 로밍 모두 손싸움

그래도 한타는 카타가 더좋음

 리신이Dragon's Rage(용의 분노)??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Dragon's Rage(용의 분노)씹은후 (상급 토템 (장신구))Shunpo(순보)로 도주

 

Riven(리븐)

리븐

극혐극혐극혐극혐극혐

상위티어 올라갈수록

극극극극극극극극혐오오오오오

6렙전에는 카타와 리븐의 클라스차이가 심하면

카타가 솔킬각을 한번정도 낼수있습니다만

6렙후에는 리븐이 브론즈아니면 절대로 솔킬 못냅니다.

무조건 첫 스타트Cloth Armor(천 갑옷)(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1250있다고 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절 대 ㄴ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추적자의 팔목 보호대)(추적자의 팔목 보호대)(추적자의 팔목 보호대)(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있어도 아픔.

최대한 존야 빨리 사고 로밍에 절대적 주력

라인전에서 Bouncing Blade(단검 투척)파밍하시고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가주셈.

Valor(용맹)Broken Wings(부러진 날개)Broken Wings(부러진 날개)Ki Shout(기 폭발)같은거나

Flash(점멸)Valor(용맹)Ki Shout(기 폭발) 조심

Flash(점멸)안쓰고 들어올 경우에는

Shunpo(순보)로 깔끔히 피해주세요.

리븐과의 라인전. Shunpo(순보)의 유무.

Shunpo(순보)관리가 라인전의 핵심입니다.

Wind Slash(바람 가르기)

이거 이제 호구스킬됨.

예전엔 감50%,보고50%로 피했지만

지금은 보면 (와드 토템 (장신구))Shunpo(순보)로 피함ㅋ

 

한타에서는

1.리븐이 이니시를 걸어 오는 상황.

2. 적팀의 정글러나 탑,서폿이 이니시를 걸어오는 상황

두개로 나뉩니다.

 

1번의 경우.

Broken Wings(부러진 날개)Broken Wings(부러진 날개)Valor(용맹)Flash(점멸)Ki Shout(기 폭발)Broken Wings(부러진 날개)...Wind Slash(바람 가르기)

이 제일 많은 경우인거 같습니다 아마(?)

Flash(점멸)(Valor(용맹))Ki Shout(기 폭발)도 분명있겠죠?

여하튼. 리븐이 있는 한타에서 카타는 무조건 빽빽빽포지션에 있다가.

갑자기 들어와야합니다.

이때문에 1번의 상황에서 또 갈림길이 생기는데,

1-1. 적팀이 타겟팅 cc,광역 cc 등이아닌

단일 논타겟팅 cc혹은 cc가 없을경우.

리븐이 Broken Wings(부러진 날개)3타+Ki Shout(기 폭발)쓰지마자카타가 진입.

제일 좋은상황입니다! 하지만 현실은 cc없을수가 없음 

 

1-2. 적의 cc가 빠질때까지 대기

(cc천국일 경우)

적의 cc가 빠질때까지 마냥 대기합니다.

주의할 것은 리븐은 대부분 쿨감 20%는 기본인데

Ki Shout(기 폭발)3렙 이상리븐의 Ki Shout(기 폭발)쿨은 상상초월. 항상 쿨 주의하셈.

 

1-3. 원딜을 지킨다.(=원딜로 낚시)

리븐혼자 원딜을 물면 카타는 스펠,궁 다써서 원딜을 지켜줍니다.

나머지 적은 기본스킬과 원딜의 딜링으로 잡는게 탁월한 선택

 

 

 

 

 

2-1

사리고 짜져서 각을 본다.

!!ㅇㅅㅇ!!

그냥 짜지고짜지고짜져있다가 완벽한 각에 들어가세요

그러면 최소 트리플 ㅇㅅㅇ

 

2-2

1-3과 동일인데 리븐이 스킬이다있으면, 원딜과,나, 리븐의 성장정도에 따라

각이 달라짐. 1-3에서 리븐의 스킬이 온이라고 생각하고 플레이하시면됨.

 

리븐과 카타의 한타?

음..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판단 싸움

+

양팀의 성장차이에 따라 리븐과 카타둘다 진입각이 달라짐.

 

Lissandra(리산드라)

리산드라

스타트: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Doran's Shield(도란의 방패)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취향 저는 개인적으로 똥신)

 

리산은 상황에 따라 템이 매우달라짐.

신발: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다 괜찮은 선택임 개인적으로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많이가고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를 2위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3위로감

 

전체적 선템

이기고 있으면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지고있으면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후 상황봐서 선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혹은Abyssal Scepter(심연의 홀)

 

리산의 Frozen Tomb(얼음 무덤)버프

본인에게 사용할시 체력회복인데 후반에 꽤나 많이 회복.

라인전에서는 리산이 노마나아닌이상

6렙후 솔킬은 힘듬

Iceborn(냉기의 화신)로인한 마나관리도 좋음

 

후반한타시 뒤에서 사려주시고 Frozen Tomb(얼음 무덤)가 온이라면 절대 들어가지마세요.

 

 

Master Yi(마스터 이)

눈몇개? 마이충

Cloth Armor(천 갑옷)

 

명심할것.

마이가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사용한다.

 

포탑쪽으로 (상급 토템 (장신구))Shunpo(순보)혹은 Flash(점멸)(와드 토템 (장신구))Shunpo(순보)

마이: ?????;;;;;;;;;;

마이가 자신도 모르게 포탑다이브한게됨.

라인을 당겨주시면 그렇게 힘들지는 않고

Meditate(명상)의 받는 데미지 감소만 잘생각해 주세요

 

라인전은 조금 힘들어도 무난한편이며

한타도 카타가 우월합니다.

 

Malzahar(말자하)

말자하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둘 다무난.

 

말자하가 나오고 적에 cc가 많고 우리팀 조합이

적팀의 조합에 카운팅칠수 있는 조합이아니거나

우리팀이 정말 완벽한 이니시를 걸수있다 하는 상황이아니면 닷지.

 

6렙에 평평 Call of the Void(공허의 부름)Null Zone(무의 지대)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Ignite(점화))풀피에

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없고 마저룬만 있으면 디짐.

라인전부터 한타까지 힘들지만

우리팀에 cc기가 다수 고, 적팀에 cc기가 말자하만 있거나 (광역 제외)소수만 있다면

해볼만하긴 함.

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를 내가 맞았다>아무데나Shunpo(순보)해서 데미지 15%감소

반듯이 6렙전에 갱킹으로 말자하를 한번따서 경험치  차이를 벌여둬야

6렙에 솔킬안당합니다.

딱히 해드릴 말이없고 선템 될수있으면 최대한

Abyssal Scepter(심연의 홀)로 가주세요.

당연한 말입니다만.. 한타시 말자하 궁이 빠지면 들어가세요.

 

 

Malphite(말파이트)

말파이트

AP말파 개아픔.

진짜 개 핵아픔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로 라인에서 말파가 마나 떨어질때 까지 사리는걸 추천.

혹은

라인전에서 Seismic Shard(지진의 파편)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Ground Slam(지면 강타)에 디질수도있음

고로,Abyssal Scepter(심연의 홀)가주세요.

받는 딜이 달라짐.

Granite Shield(화강암 방패)로 인한 라인유지력이 좋지만

절대적 마나고자

라인전,한타에서 Flash(점멸)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만 조심해주시면 완벽

2코어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또한 나쁘지 않음

 

Mordekaiser(모데카이저)

리메이크 이후 미드에서 만난적이없네요

만나면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괜찮을듯?

 지금 저는 리메이크 이후 모데 딜이 ap인지 ad인지도

잘모르는 상태라 감히 함부로 말씀드릴수가 없네요 ㅠㅠ

Morgana(모르가나)

모르가나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추천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도 나쁘지 않음

 

라인전

이거만 명심하면 지진 않음

Soul Siphon(영혼 흡수)주문흡혈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안아픈거 아님 개아픔

Flash(점멸)Soul Shackles(영혼의 족쇄)은 무섭다.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은 기절도 있지만 존늬 쌔고 슬로우도 있다.

Dark Binding(어둠의 속박)선마를 하면 속박시간도 개길고 딜은 상상 초월이다.

하지만Dark Binding(어둠의 속박)에 궁은 끊기지않는다.

모르가나가 풀피에 Bouncing Blade(단검 투척)안맞는다고 Black Shield(칠흑의 방패)빼면 개충이다

 

Varus(바루스)

바루스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Cloth Armor(천 갑옷) 둘다 굿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

한대: 엥? 생각보다 별로 안아프네     

    두대: 옴마야 ㅋㅋ 깜놀                        

세대: ㅇㅇ..? 므지 좀아픈가             

네대: 어라?시발??                          

다섯대: 하시발 저거뭐야 개깡딜 시발

여섯대: 집                                    

일곱대:회색화면                            

적당히 맞으세요 ㅇㅇ 너무 많이 맞으면.. 무빙연습부터!

Blighted Quiver(역병 화살)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의 딜이 쌘이유는  사실

Blighted Quiver(역병 화살)때문임. 퍼뎀 미침ㅋ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그냥 맞으면 ㄱㅊ지만 2개이상 중첩> 오오미 시발

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 슬로우인데 순보로 피해주세요

무빙으로 피하기 사실상힘듬

Blighted Quiver(역병 화살)박혔을때 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Shunpo(순보)>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조심.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

궁은.. 솔직히 피하기 너무쉬움

지금 리븐 궁보다 엄청 느리게보임

근데 투사체 속도가 느린 논타겟팅90%의 공통점:

맞으면 개 ㅈ됨

평평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Shunpo(순보)>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평평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평평>/ㅈㅈ

Flash(점멸)아끼지 마세요. Flash(점멸)아끼지마세요.

Flash(점멸)아끼지마세요.Flash(점멸)아끼지마세요.

Flash(점멸)아끼지마세요.

5번말함. Flash(점멸)아끼지마세요.

라인전 Flash(점멸) 주로 디질상황에  사용합니다.

 

Veigar(베이가)

베이가

난이도는 무난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둘다 나쁘지 않음 ㅇㅅㅇ

그래도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가 더 좋은감 있음.

Equilibrium(균형)로인한 마나수급

나서스Siphoning Strike(흡수의 일격)같은 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

존나 느리게 떨어지고 존나쌘Dark Matter(암흑 물질)

잉여스킬이지만 맞으면 ㅈ되는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

극딜 암살 ap 챔의  영원한 노답Primordial Burst(태초의 폭발)

 

라인전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안맞으면 할만함.

맞으면..?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Dark Matter(암흑 물질)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Primordial Burst(태초의 폭발)>/ㅈㅈ

 

자신의 피가 반피다.

Dark Matter(암흑 물질)Primordial Burst(태초의 폭발)Ignite(점화)에디져요.

 

한타

 

??????????????

카타가 그냥 이김. 걱정 ㄴ

다만. 카타가 미친듯이 선진입하면 개처발리구요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빠지고 베이가가 Primordial Burst(태초의 폭발)가있다면 베이가부터

Primordial Burst(태초의 폭발)가 없다면 원딜부터 잡아주세요.

 

 

Vel'Koz(벨코즈)

벨코즈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스타트

그냥 무난함.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에 궁풀리는거 알고계실거고

라인전에서 주의할것은

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터지는거? 그거만 조심하시고

(2번 이상 터졌다?>라인도 터짐 ㅈㅈ)

갱콜하면 따기도쉬움

우리팀이 갱왔을시 벨코즈가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사용한 후에

진입해주세요.

벨코즈뿐아니라 오리아나일 경우에도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가 빠진후 진입.

한타부터 라인전까지 무난하게 카타가 이길수있음

다만 Abyssal Scepter(심연의 홀)필수.

 

Brand(브랜드)

브랜드

 

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 or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or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다나쁘지 않음

이싀끤 평타모션도 좋은놈이 스킬도 잘 피 해줘야해서.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진짜 고민많이됨. 근데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가 더좋은듯.

 

Conflagration(발화)orPilla of Flame(화염의 기둥)>Sear(불태우기)맞음>/ㅈㅈ

Pilla of Flame(화염의 기둥)orConflagration(발화)>Sear(불태우기)안맞음>피 서로 많으면 /ㅈㅈ 서로 딸피면 ㅅㅅ

Pilla of Flame(화염의 기둥)피하고 Sear(불태우기)안맞음>ㅅㅅ

 

브랜드는 스턴피하면 노멀함(힘들긴한데 비교적으로 ㅇㅇ)

 

6렙후에 우리팀 미니언있으면 Pyroclasm(파멸의 불덩이)존나 튕겨댐

Pyroclasm(파멸의 불덩이)개아프니깐 깝치면 안됨 ㅠㅠ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있어도 아픔..ㅠㅠ

 

한타시.

 

카타가 우월히 좋습니다만.. 브랜드 풀콤맞으면 죽어요 조심.

 

 

Vladimir(블라디미르)

블라디미르  모기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를 가져가서.

무조건. 6렙전 조져주세요.

6렙전에 패놓아서 렙차,템차 벌이지 않을경우

6렙이후 라인전부터 한타 전부 밀림.

그땐 정말 로밍에 승부수를 걸어야하는데.

만약 Teleport(순간이동)블라디면.. 로밍까지 ㅈㅈ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먼저가주시고.Abyssal Scepter(심연의 홀)최대한 빨리 올려주세요.

Abyssal Scepter(심연의 홀)가 나올쯤 블라디는Will of the Ancients(고대인의 의지)이 나올텐데.

그러면 라인전이 어렵지만. 꽤나 버틸만하나..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선이면.. 혹은(망령의 두건)하나를 사둔 상태라면..

카타는 라인전 헬을 맛보게 됩니다.

블라디와 카타에 대한 이해도가 있으신 분은.

(망령의 두건)하나라도 가고Will of the Ancients(고대인의 의지) 갑니다 헬입니다.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선은 빡칩니다. 죽진 않지만.

블라디가 라인 프리징하면 카타? 파밍 못합니다.

블라디와 적팀 정글이 마저를 빨리 올리면 2코어를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로 해주시고.

블라디만 마저가 있다면 블라디 상대할때야말로

(리안드리의 고통)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템트리가 괜찮을때이지 않나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싫어하는 템트리이나.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리안드리의 고통)리메이크 이후 미드 블라디를 만난적이없어

가볼기회가 없었으나, 가볼만한 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적 탑및 정글은 당연히 고려해줘야 합니다.)

만약 적 정글,탑이 탱탱하다면 꽤나 괜찮을듯 하네요.

 

후반한타에서, 혹은 소규모교전및 미드에서 1:1시

Hemoplague(혈사병)가 터지는 타이밍에 맞춰서 Shunpo(순보)를 사용해 주신다면.

데미지 감소로 생존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또한 블라디는 주문흡혈 챔프인데.

카타리나의 Death Lotus(죽음의 연꽃)은 치감이 있어

6렙 1:1, 혹은 2:2시 카타가 딸피상태에서

의외로 생각보다는 강력한 면이있습니다.

블라디 초보자분들, 카타에 대한 이해도가 없으신 분들이

카타리나의 치감을 생각하지않고

딜계산을 할경우에 카타는 의외의 강력함을 뽐낼수 있습니다.

 

 

Viktor(빅토르)

빅토르

4포 똥신 추천

난이도는 하드.

이것만 명심하면 됩니다.

Siphon Power(힘의 흡수)는 아프지 않습니다. Siphon Power(힘의 흡수(증강))는 매우 아픕니다.

Gravity Field(중력장)는 슬로우가 있고 오래있으면 기절입니다.

Death Ray(죽음의 광선)는 맞으면 ㅈ됩니다.

Death Ray(죽음의 광선(증강))는 맞았으면 한번 더 터지므로,

최대한 빨리 순보로 도주해야합니다.

Chaos Storm(혼돈의 폭풍(증강))은 시전할때 1회에 한하여 카타의 궁을 끊습니다.(카사딘 Q)

 

후반

한타시 Gravity Field(중력장)위에서 궁을 돌리지않고

Chaos Storm(혼돈의 폭풍(증강))가 빠진후 한타에 진입한다면 카타가 우월하지만,

코어템 차이가 심하면 빅토르의 포지션에따라

한타 여부가 갈립니다.

빅토르를 상대하실때에는 항상 긴장을 놓지 말아주시고

뚜벅이인 점을 이용하여 갱콜을 자주해주시며,

로밍으로 승부수를 두시는걸 추천합니다.

 

Sion(사이온)

만난적이..

 

Shaco(샤코)

샤코

몇번 안만나봤지만 쉽습니다.

Abyssal Scepter(심연의 홀)나오는 순간 끝이고,

미아 잘쳐주세요.

Syndra(신드라)

신드라.

4포 똥신 강추.

 

라인전패왕 신드라.

Transcendent(초월)패시브는 스킬 마스터시 스킬의 위력을 매우 강력하게 만들어줍니다.

Dark Sphere(어둠 구체)5렙을 맞으면 피 300은 어비셜 있어도 그냥 닳는듯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 조심하고

 

 

라인 / 정글 운영법

 

 간단히라도 써두겠습니다. 아직 10%도 안적은것이며 추후 수정해 나가겠습니다.

초반 운영법

 

 사리는 플레이도 필요하지만

때로는 적극적인 딜교를 하는것도 중요합니다.

카타리나는 상황판단이 중요한챔프입니다.

손이 빠르면 좋다? 맞는말이지만 이는 한타에서의 10초고,

라인전이나 로밍에서 Bouncing Blade(단검 투척)Shunpo(순보)Sinister Steel(사악한 검무)빨리하면 Bouncing Blade(단검 투척)표식이 안터집니다.

적당히 느리게 해주는 연습또한 필요합니다.

한마디로 종합적인 상황 판단이 좋아야하며, 로밍각을 재기위한 맵리도 꽤나 중요합니다.

서폿이나 정글을 플레이 해보시는것 또한 카타리나를 할때 팀원과의 호흡도 잘맞을 수 있으며,

갱을 예측 할수도있습니다.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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