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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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틀린, 필트오버의 보안관
Caitlyn, The Sheriff of Piltover
29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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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틀

- 할게읍노(2015-11-12, 조회수: 6017)

                              <Danger>

 

 연구중입니다. 개인적인 스킬,템,룬특 이기 때문에

 

여러분들에게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혹시나 좋은

 

의견 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모두 개인적인 생각이기 때문에 다를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건 자신에게 맞는걸 하는 겁니다.

 

 

케이틀린, 필트오버의 보안관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107) 2399 마나 313.8 (+40) 993.8
공격력 60 (+3.8) 124.6 공격 속도 0.625 (+4%) 1.05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7.42 (+0.7) 19.32
방어력 27 (+4.7) 106.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650.0 6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마법 저항력 +1.34
    x6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7.058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6,138 IP

 룬은 개인적으로 저한테 맞는 룬입니다.

 

(개개인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양날의 검, 포식 - 원딜은 생존이 중요하기 때문에  딜을 더 받을 수 있는 양날의 검보단 라인전을 보다 안정적으로 할

 

                      수  있게 해주는 포식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현상금 사냥꾼, 압제자 - 케틀은 라인전에서도 견제 위주 챔프고 덫,투망,서폿 CC기,탈진,레드 등 이동 방해 효과를 받

 

                                는 대상이 생각보다 많으므로 압제자가 좋다고 봅니다. 현상금 사냥꾼이 어시스트에도 적용인

 

                                지, '서로 다른 챔피언' 이기 때문에 한게임에서 최대 5퍼밖에 적용을 못받는지 연구중이라 모르

 

                                기 때문에 배제 했습니다.

 

전쟁광의 환희, 전투의 열광, 죽음불꽃 손길 - 원딜 대부분이 전쟁광의 환희가 낫다고 봅니다. 생존이 중요한 원딜 특성

 

                                                          상 치명 터질때마다 피해량 15퍼 회복은 상당히 큽니다. 쿨도 2초 밖에 안되

 

                                                          서 더욱 도움이 됩니다.

 

책략

 

 방랑자, 포악함 - 한타 합류나 라인 복귀 등의 상황에서는 방랑자가 좋지만, 라인 클리어면에서나 cs챙기는 부분에서

 

                     는 포악함이 좋습니다. 선택은 개인의 몫입니다.

 

룬 친화력, 비밀창고 - 마나 물약이 없어졌고, 라인전에서의 스킬 사용으로 인해 마나코스트에 대한 부담을 그나마 조금

 

                           이라도 덜 수 있는 특성이 비밀창고 입니다. 라인전을 압박하는 케틀이기에 라인전에서 좀 더 이득

 

                           을 볼 수 있는 비밀창고가 낫다고 봅니다.

 

 

                           

 

 

헤드샷 (Headshot)
5번째 기본 공격마다 케이틀린이 헤드샷을 발사합니다. 수풀 아에서 공격하면 헤드샷에 필요한 기본 공격을 2회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헤드샷은 60/90/120%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90구경 투망 및 요들잡이 덫에 적중한 적을 대상으로 할 때는 사거리가 두 배로 늘어납니다. 요들잡이 덫에 적중한 적을 대상으로 헤드샷은 요들잡이 덫 레벨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헤드샷 피해량은 레벨,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량(치명타 확률의 85%)(치명타 피해량의 100%)에 비례합니다.
헤드샷은 챔피언이 아닌 유닛에게 50%/25%/0%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덫에 걸린 대상이 추가로 입는 피해는 요들잡이 덫 스킬 레벨에 비례합니다.
필트오버 피스메이커 (Piltover Peacemaker)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1초동안 조준한 후, 좁게 적을 관통하는 총알을 발사 50/90/130/170/210 (+1.25/1.45/1.65/1.85/2.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시 탄도체 유효 범위가 넓어지지만,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덫으로 위치가 드러난 대상에게는 항상 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250)
요들잡이 덫 (Yordle Snap Trap)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30/24/19/15/12초
적 챔피언이 걸리면 1.5초 동안 행동 불가 상태가 되고 이후 짧은 시간 동안 모습이 드러나는 덫을 설치합니다.

덫은 30/35/40/45/50초 동안 지속되며, 한 번에 3/3/4/4/5개의 덫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덫에 걸린 적은 헤드샷으로 40/85/130/175/220 (+0.4/0.5/0.6/0.7/0.8 추가AD) 증가된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135)
90구경 투망 (90 Caliber Net)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투망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의 이동속도를 1초 동안 50% 늦춥니다. 케이틀린은 뒤로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950)
비장의 한 발 (Ace in the Hol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공을 들인 완벽한 사격을 하여 2000/2500/3000 거리 안에 있는 적에게 300/500/700 (+1.7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다른 적 챔피언이 총알을 대신 맞을 수도 있습니다.
피해량이 현재 치명타 확률에 비례하여 0~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3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덫 스킬을 밟으면 헤드샷이 활성화가 됩니다. 사거리도 무려 1300이라 타워 사거리 밖에서 견제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덫 쿨이 1레벨에 45초 입니다. 그러나 찍을수록 3레벨 까지는 횟수당 12.5초가 감소하고 3레벨을 찍을 시 덫 최

 

대치가 됩니다. 덫4개를 깔 수 있으면 봇 라인을 세로로 거의 막을 수 있습니다. (벽 있는 곳 기준) 또한 라인 푸시할때  

 

가로로 설치해서 갱을 견제하거나, 적을 타워에 밀어넣고 포탑과 cs경쟁 시킬때 짤짤이나 라인이 밀렸을때 수비, 누군

 

가가밟았을때, 딜교를 더욱 효과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점들이 견제 위주 케틀로써는 좋다고 생각해서 덫 3레벨

 

까지는 올려두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Q를 찍으면 Q딜이 쎄지긴 하지만, 증가하는 마나 코스트에 미니언이 먼저 맞는 경우가 많아 Q로만 딜을 할경우 거의

 

60퍼정도만 딜을 하기 때문에 W 3개를 먼저 찍는게 좋다고 봅니다.

 

 E는 뒤로 날아가는 거리가 줄었기 때문에 한번써서 도망가지 못하면 죽는다고 보기 때문에 늦게 찍습니다.

 

 

스킬 콤보

 저는 덫을 밟거나 투망을 맞을경우 Q+평 정도 치거나 덫 Q+평+E+평 정도 씁니다.

스킬 활용 팁

 덫을 상대방이 CS먹기 위한 사거리 정도에 깔아 두면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천상계 분들은 수확의 낫 시작이지만 저같은 평범한 사람은 도란검이 좋습니다.

 

인피는 성능이 낮아져도 여전히 대부분의 원딜 코어템 입니다.

 

정수 약탈자가 치명을 쿨감으로도 이용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대치상황에서 덫 견제를 하기 좋게 해줍니다.

 

 곡괭이 - 스태틱 or 고속 연사포 - 인피는 가장 딜로스가 적은 템트리로 천상계에서도 많이 쓰입니다. 그리고

 

예전 라위로 중간에 탱커들을 잡을 수 있는 여건을 만들고, 정수 약탈자 까지 나오면, 고속 연사포를 팔아 팬덴을

 

가줍니다. 고속 연사포를 팔기 때문에 금방나옵니다.

 

 그리고 라위 상위템 도미닉 경의 인사 or 필멸자의 운명인데 상대방에 체력 위주 챔프들 ex)가렌,볼베,문도,블라디 등등

 

이런 챔프들이 있을경우 필멸자의 운명을, 이외의 경우에는 도미닉 경의 인사를 갑니다.

 

 방템은 헤르메스,밴시,가앤 중에서 선택 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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