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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럼블, 기계 악동
Rumble, The Mechanized Mena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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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6 참고용 럼블

- 초가스궁극기(2015-11-14, 조회수: 3698)

아주 주관적이고 체감으로만 따진 시즌6 럼블




























롤을 잘하진 못해도 럼블은 3년동안 했어요
럼블에 대한 애정이 많아서 제 체감대로 써봅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럼블, 기계 악동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9 (+99) 2342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1 (+3.2) 115.4 공격 속도 0.644 (+1.85%) 0.847
5초당 체력회복 8.01 (+0.6) 18.2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6 (+4.7) 115.9 마법 저항력 28 (+1.55) 54.3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4
  • 체력 +8
    x5
  • 주문력 +1.19
    x6
  • 마법 관통력 +0.63
    x3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9.72
  • 방어
    +4
  • 체력
    +40
  • 주문력
    +21.99
총 가격 : 11,579 IP
가장 무난하게 써요.

적 빡 쌘 ap면 노랑 체력에 파랑 마저도 좋습니다.

양날검과 포식중 라인전 빡 쌘 상대 보이면 포식 갑니다

라인전 힘들다고 버텨서 양날검으로 한타 딜 더 넣자 뭐 이딴거보다 전 라인전 우위가져와서 아이템차이,텔합류로 이득보는게 훨씬 크다고 생각해요

그냥 이렇게만 찍었다 이거지 참고만 하시면 될꺼같습니다!
무조건 텔 점멸

시즌6 개편 후 쓰는 탑그브, 전쟁광의 환희 등으로 AD챔들의 비이상적인 라인 유지력으로 점화 들고 솔로킬을 따내어도 AD챔들의 성장력은 무섭네요 (솔로킬을 딸 수 있는 맞라이너들은 굳이 점화를 들지 않아도 딸 수 있다 생각합니다)

라인전이야 문도 , 쉔 등등.. 같은 챔들을 제외하고는 적절한 라인관리와 적절한 핑크와드, 적의 와드 설치 위치로 언제든지 딸 수 있는 라인이 탑솔이구요 (문도 , 쉔 , 나서스같은 초식들은 탑솔 라인의 특징인 긴 라인을 이용해서 라인을 당겨놓고 한방에 따던가 , 핑크와드와 꼼꼼한 와드설치를 하여 무한 견제를 하면 편합니다. 견제시 이득은 CS수와 아래 라인에서 한타가 일어났을 때 압도적인 한타기여도와 아이템 차이, 압박을 통한 HP차이 등으로 이득을 봅니다.)

텔의 또다른 강점인 팀에 묻어가기도 매우 좋구요.
트린다미어과 같은 킬각만 죽어라 보거나 계속 탑만미는 맞라이너들 상대로 텔을 들어 묻어가기 진짜 좋습니다
예로 들면 팀이 많이 우위에 있을 때 내가 참여해서 아예 게임을 박살 낼 수 있을 때에만 텔로 합류하면 됩니다
그런 상황이 아니라면 타워 허깅 하면서 2~3인 다이브 오면 재빨리 용쪽에 핑을 찍어  용을 취하구요, 덤으로 아군 라이너가 많이 유리한 상황이었으면 타워도 가져갑니다 텔로 언제든지 라인복귀, 한타합류도 할 수 있구요
(근데 지는 판은 뭘 해도 집니다)
고철장 거인 (Junkyard Titan)
럼블의 열 수치가 50에 도달하면 위험 상태에 들어가며 럼블의 모든 스킬에 추가 효과가 주어집니다.

럼블의 열 수치가 150에 도달하면 과열상태가 되어 공격 속도가 50~130% 증가하며 기본 공격 시 5~40 (+대상 최대 체력의 6%) (+0.2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4초 동안 침묵 상태가 됩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60~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화염방사기 (Flamespitter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럼블이 화염방사기를 가동하여 전방에 있는 적에게 3초 동안 125/140/155/170/185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 (+1.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55/60/65/70/75%의 피해를 입힙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체력 비례 피해량 상한치: 65~300 (사정거리: 600)
고철 방패 (Scrap Shield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럼블이 1.5초 동안 고철 방패로 몸을 감싸 25/55/85/115/145 (+최대 체력의 4%) (+0.45AP)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또한 1초 동안 럼블의 이동 속도가 10/15/20/25/30% 상승합니다.

위험 상태 추가 효과: 이동 속도와 방패의 체력이 50% 증가합니다.
전기 작살 (Electro-Harpoon )
오버히트: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럼블이 전기 작살을 발사하여 적에게 60/85/110/135/160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15/20/25/30/35% 둔화 시키며 4초 동안 적의 마법 저항력을 10/12/14/16/18% 감소시킵니다. 이미 둔화 상태인 적을 이 스킬로 공격하면 둔화 효과가 30% 증가하며 적의 마법 저항력이 20/22.5/25/27.5/30%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6초마다 충전) 위험 상태 추가 효과: 피해량과 둔화, 마법 저항력 감소 효과가 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000)
이퀄라이저 미사일 (The Equalizer )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럼블이 일직선으로 로켓을 발사하여 5초 동안 불타는 궤적을 만듭니다. 범위 내의 적들은 이동 속도가 35% 감소하고 5초동안 700/1050/1400(+1.75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마우스를 클릭 후 드래그하여 공격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7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라이너에 따라 1렙 Q,E 고민합니다 (엥간해서 Q)

스킬 콤보

 다른 공략에도 매우 잘나와있구요

간단하게 글로만 설명하자면





1레벨 : 열 50 넘기고 Q 와리가리 털면서 총 6틱을 넣도록 합니다. (너무 라인 밀진 마시고 아군 미니언 먹으로 올 때 강하게 압박합니다)


2레벨 : 열 60~75 에서 Q E 과열 평평 , E Q 과열 평평 등으로 킬 각 까지 노려 볼만 합니다. (Q 압박, 와리가리 털면서 거리 조절은 모든 렙 구간 압박 스킬입니다)


3레벨 : 열 50~55 에서 W Q E 과열 평평 , E Q W , E W Q 과열 평평 등 상황에 맞게 딜교 , 킬각 노려 볼 만 합니다.

(레넥톤이 E로 돌진, W,Q로 딜교할 때 W로 데미지 씹고 E Q , Q E 로 추노하면서 과열평평 합니다)


6레벨 : 열 50~55 에서 E R W Q 과열 평평 , R E W Q 과열 평평 등 여기까지 보시면 킬 각 콤보는 동일하게 모든 스킬 열 50 넘겨서 강화로 사용하고 과열 평평이 끝입니다 그 중간에 궁 쓰면 되구요


다른 공략에서도 자주 다뤄지는 럼블만의 장점인 강력한 화력을 바탕으로 1:2 상황에서 더블킬도 내는 방법을 글로 대충 설명하자면,


3레벨 탑 첫 갱킹시 적 정글과 탑라이너의 HP가 살짝 맛있어 보인다 그러면 살짝 뒤로 빼면서 둘 다 화방 6틱을 맞을 수 있게 해주세요 (미니언 수도 봐주시구요 우리 미니언이 많으면 거의 이깁니다) 뒤로 빼면서 E 맞은 적에게 앞으로 돌아서서 Q W 평평 , 아군 정글러가 급하게 오고 있으면 더 뒤로 살짝 유인하면서 빼면서 E Q W 평평 등으로 많이 경험하시면 각 나옵니다.


6레벨 이상 2인 이상 갱킹오면은 3레벨 때와 비슷하게 최대한 화방과 이퀄라이저 미사일로 둘 다 맞을만 한 각으로 좁혀주셔서 부쉬쪽으로나 아군 미니언 많은 쪽이거나 아군 정글 위치 보면서 싸우면 둘 다 땁니다.

스킬 활용 팁

 모르고 위에 다썻넹 ㅎ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빌드는 다른 공략 보시면 너무나도 훌륭하게 설명해주셔서 자세히 다룰 필요가 없습니다

매우 주관적이지만 부패물약과 특성 죽음불꽃 손길과 럼블의 도트데미지는 삼위일체라고 생각합니다
미친듯한 시너지를 보여줍니다 실제로 본 랭에서도 이렇게 계속 고집하구요

그리고 다른 럼블 유저와도 항상 비슷하게 기괴한 가면(리안드리의 고통) 마관신 -> 존야 이 템트리가 가장 이상적이고 무난한 템트리였는데 가격이 너무나도 상향되는 바람에 적당한 한타타이밍에 그 500원 차이로 존야가 나와주질 않아서 공허의 지팡이를 갑니다

딜 진짜 어마어마합니다  헤르메스에 적당한 1코어 마저템을 걸친 퓨어탱커든 솔라리를 가진 타이밍이든  이 타이밍의 공허의 지팡이를 가진 럼블은 조금 과장 보태서 가장 강력한 한타력을 가진 챔피언입니다 




ㅌ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트린다미어
개인적으로 노답 (장인들 씹노답) , 버티면 묻어가기로 할만합니다.
피오라
라인전은 진짜 할만함 6되서부터 많이 힘들고 잘못하면 따이긴 하는데 할만은 해요

근데 문제는 성장력에서 시간이 후반으로 흘러 갈 수록 점점 무력해지는 럼블을 볼 수 있음...

아마 이 문제로 모든 탑솔 챔피언 공략에 카운터 픽 피오라로 꼽지 않을까 하네요
그레이브즈
예전부터 지금까지 럼블이 탑베인, 탑퀸 , 잘하는 나르 등등 에게 힘들었어요

지금 시즌6 그브는 답도 없구요

다만 그브가 라인을 워낙 밀게 되는 챔프라 이런 원거리형 견제 챔피언은 뭐가 답이다?

갱킹이 답이다!! (다이브도 수월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개인 차라
쓰기
힘드네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와드 핑크와드 필수

 

초반 운영법

 뒤돌아보면 지는 챔피언 럼블, 남자의 챔프를 만났을 시 Q로 와리가리털면서 피깎고 맞다이시 뒤돌아보지 마세요

 

중반 운영법

 럼블에게매우 강력한 타이밍, 적극적인 용한타와 텔합류로 스노우볼 굴립니다.

후반 운영법

 상대 탑솔이 캐리탑솔이면 서서히 힘빠지는게 보이는 럼블, 럼무룩하지 말고 한타시 이퀄라이저는 아군 딜러쪽에, 상대 딜러가 걱정이면 상대 딜러쪽에 깔아서 중반에 잘해줬으니 이젠 팀원에게 묻어가도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럼블은 딜이 곧 생존기고 방패고 생존력이라 잘 깔린 이퀄라이저 위에 Q를 퍼붇는 럼블을 몸약한 탑솔이라고 때리는 미친 놈은 없습니다


이퀄은 최대한 많이 맞춰주고 , 탑솔 종특인 상대 원딜만 보기는 조금 자제하고 럼블은 최대한 적을 많이 봅니다

아군 딜러가 잘컸으면 딜러쪽에 깔고 앞라인부터 녹여주고 상대 딜러가 걱정이면 상황보면서 탑솔 종특으로 적 딜러만 봅니다 이퀄라이저로 적 딜러 딜로스를 내주고 존야로 어그로 끌어주고 등등...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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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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