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6명
76.9% (20표)
0% (0표)
23.1% (6표)
쉬바나, 하프 드래곤
Shyvana, The Half-Dragon
18
12
0
20/26
시즌6) PBE)쉬바나 상향 7/14 최신! 피갈퀴 열광쉬바나

- 정의로운자(2016-07-14, 조회수: 154889)


20~30분 중반타이밍에 가장 강력합니다.

현재 플1승급전띄운상태고 마이 쉬바나로올라왔습니다.부케양학도 아니고  본케에서 저정도승률나와요.

포식자 삭제 이후 전구간 50~52퍼 유지하던게 

박살이 났습니다.그 이후 q잠수함너프까지 이뤄지면서 승률이 1~2%더 낮아졌지만 피갈퀴가 상향먹어서

다시 어느정도 쓸만해졌습니다.


7/3 신속의장화 하향으로 인한 공략 일부 수정

적조합 잘보고 픽하세요.

 적팀에 베인 칼리 빅토르 이런 챔프 모여있다면

왠만해선 안하시는걸 추천합니다.

하시겠다면 시작전에 암보험부터 드시는거 추천합니다^^

7/14  PBE  기준 쉬바나의 성장공격력이

3.4에서 5.0으로 증가했습니다 

18렙기준 기존보다 ad가 26가량높아지니 

몰왕이나 트포에붙은 ad를 공짜로 얻는셈이네요

이로 인해서 탑쉬바나에대한 연구도 나올것같습니다


쉬바나, 하프 드래곤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6 (+104) 2432.6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3) 117 공격 속도 0.658 (+1.7%) 0.848
5초당 체력회복 8.59 (+0.8) 22.19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55) 115.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방어
    +27.054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12,300 IP
시즌6 들어와서 룬이 달라진건 없기에 이대로 갑니다.
빨강은 공속 고정
노랑은 성장방어or성장체력
룬없으면 고정방어지만 정글 렙업속도가 매우빨라진편이라 성장룬을껴도 로스가 거의없어요
파랑은 성장마저 고정마저는 애초에 성장형챔프에 어울리지않다고봅니다.적이 올ad다 그러면 방어룬이나 공속룬 취향에따라 들어주세요
왕룬은 공속 고정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천둥은 들지마세요 초반엔 당장 천둥이 딜 잘나오지만 쉬바나는 지속딜챔프라 생각합니다.
쉬바나장인분중에 천둥가시는분이 있는데
그분 플레이는 쉽게 따라 할수없습니다.템도 거의 올딜템 가시는분이에요
몰왕이후 탱템올려서 
지속딜해주는데에는 열광이 훨씬좋습니다.



현상vs압제자는 취항이지만
현상은  적챔프를 잡아야 영구적으로 오름
(각기 다른 적5명의 챔프)
피갈퀴이후 얼망빌드타시는분들은 압제자가
안정적이고 좋겠죠?
쉬바나는 마딜위주가 많기에 방관보다는 마관7%에 투자해주시구요
책략에 룬친화vs암살자는 취향이지만
암살자+양날검 가 딜하나는 끝내줍니다.
써보시면 알아요

강타 점멸  진리

Ghost(유체화)도 나쁘지않아요 이번에 버프먹고 쿨타임 줄었더라구요

 Exhaust(탈진)이것도 나쁘지 않음 갱킹이 구린 쉬비나에게 cc가 생기는 셈이니

그래도 역시 점멸이 있고없고의 차이는  큽니다.애초에 벽을넘을수있는게 궁 하나에

도주기도딱히없어서

탈진들면 포커싱에 취약해집니다.

Teleport(순간이동)들거면 차라리 정글마이하러가세요 절대 들지마세요

용족의 분노 (Fury of the Dragonborn)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 만큼 증가합니다. 원소 드래곤(장로 드래곤 포함)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쉬바나 또는 아군이 원소 드래곤을 처치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칼바람 나락: 포탑을 부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뒤틀린 숲: 쉬바나는 썩은 아귀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팀이 썩은 아귀를 처치할 때마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두 번 물어뜯기 (Twin Bite)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다음 기본 공격 시 쉬바나가 두 번 공격하여 (+1.0AD) (+0.5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0.2/0.4/0.6/0.8/1.0AD) (+0.25AP)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공격 속도가 50/55/60/65/70%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용 형상: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쉬바나 앞에 있는 모든 유닛을 공격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때 효과가 발동합니다.
연소 (Burnou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쉬바나가 근처 적에게 초당 20/30/40/50/60 (+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30/35/40/45/50%(+0.12 AP)증가합니다. 이동 속도는 3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연소 스킬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하면 근처 적에게 5/7/9/11/13 (+0.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스킬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납니다.

용 형상: 연소의 범위가 350/365/380으로 증가합니다. (범위: 325)
화염 숨결 (Flame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쉬바나가 60/100/140/180/220 (+0.4AD)(+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5초간 불씨를 남기는 화염구를 던집니다. 화염구는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멈춥니다. 불씨가 적용된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하면 적 최대 체력의 3% (+추가 공격력 100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150의 피해)

용 형상: 최대 범위 내의 원하는 지점에 화염 숨결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화염 숨결이 챔피언에 적중하거나 대상 지점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1~18레벨에)75~135(+0.3AD)(+0.3AP)의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4초 동안 주변 220/240/260의 범위를 불타는 땅으로 만들어 (1~18레벨에)초당 60~120(+0.1AD)(+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씨를 계속 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용의 강림 (Dragon's Descent)
분노 소모: 100
쉬바나가 150/250/350의 체력과 50/65/80의 사거리가 추가된 용으로 변신한 후 목표 지점으로 날아갑니다. 비행 중 쉬바나와 부딪힌 적들은 150/250/3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목표 지점 쪽으로 밀려납니다.

기본 지속 효과: 기본 지속 효과: 쉬바나는 1초마다 분노가 1/1.5/2씩 생성됩니다. 기본 공격 시 분노가 2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8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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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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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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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묻히고 w로 붙어서 qqqqq

스킬 활용 팁

 e먼저 넣고 w로 붙어서 q조지세요.

초반이나 중반이나 e를 맞추냐 못 맞추냐 차이는 엄청 커요

상대가 e를 무시하는경향이 많은데 오히려 이게 쉬바나입장에선 좋아요.

별거아닌거같은 스킬 맞아주고 맞딜해주니 고마울따름

2렙땐무조건e 찍는게 정글링이 빨라요


5/30일 포우통계 기준입니다.

Q가 너프되서 모션도안좋아지고 깡딜도낮아졌죠.

마스터해야 예전데미지를 겨우쫓아갈수있어서 q를 많이 찍는걸

볼수있습니다.

하지만 E는  1렙 80  5렙 220인데 이 140의차이가 꽤커요.

딸피 마무리하는 상황에서도 좋고 12초와8초의 차이도 나름 큽니다.

쿨이 줄어든만큼 리스크도 그만큼 줄어들어요.

만약 적팀조합이 붙어서 딜하기좋은조합(보통의 올ad)이면 q선마가 좋구요.

적팀에 원거리가 많은 조합이면 e선마갑니다.

거드라먼저 올리던시절엔 q선마갔었고 지금은 e선마입니다.

둘다 많이 써봤지만 저는 거드라를 잘 안가기에 e선마를 가지만

피갈퀴 이후  Trinity Force(삼위일체)나 (거대한 히드라)올리는분들은 무조건q선마가세요.

특히 Trinity Force(삼위일체)의 경우 q선마를 하셔서 쿨을 줄여야 주문검효과를

극대화시키실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템은 (사냥꾼의 부적) 진리입니다
마체테에 비해서 정글속도도 별로 차이  안나요 (1~2초)
 윗진영정글까지다 돌았을때
 피가 100이상 더 남아 있습니다.
고작 1~2초 차이에 피관리가 더 잘되는데
 마체테 갈 이유가 없습니다.
초반 피수급에 있어 정말 유리해요
(척후병의 사브르)vs(추적자의 검)
적팀에 마이나 트린 야스오같은 스플릿푸셔가 있어서 1:1구도가 필요하다(척후병의 사브르)
그런챔프 딱히없다싶으면(추적자의 검)가세요
뚜벅이인 쉬바나에게 한줄기 빛같은 존재입니다.
이게 있고없고가 초반갱각이 나오냐 안나오냐를 결정합니다.

피갈퀴가 첫템입니다

신발같은경우 보통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 갑니다

ap비중이  높다싶으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가갑니다
미드 애니 탑리산드라 정글 엘리스이런경우 피갈퀴이후 
헤르메스 안가면 물리고시작하는순간 죽습니다.
ad캐릭이 3명이상또는 평타기반챔프Master Yi(마스터 이)Tryndamere(트린다미어)이 있으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 사줘요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신속의 장화가 이속10  너프먹고 
다른2티어신발하고 이속이 10밖에 차이가 안나게 되서
 이젠 적팀에 이속디버프가 많은 조합이 아니면 
안갑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몰왕검에 피갈퀴가 궁합이 잘맞아요
  dps도 거드라보다 몰왕이 더 잘나오구요
액티브는 적딜러를 물수있는 기회를 줍니다.딸피적을 멀리서
강타+몰왕으로죽일때 그 쾌감은 잊을수 없습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6.11 버전에서 변경이 있던 트포입니다.
하위템이 쐐기검으로 바뀌며 공속과 쿨감이 오르고 
치명타옵션은 삭제됬습니다.
공속이 버프먹어서 쓸만한템이지만 
몰락한 왕의 검과 같이 올릴만한템은 아니라는것 참고해주세요.


보통 적팀에 체력기반 탱커가 딱히 없는 물몸 조합이면(탑 피오라 정글 녹턴)
Trinity Force(삼위일체)
 적팀에 탱커가 있다면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가시면됩니다
피갈퀴 이후 트포를 가실 경우 
초반에 좀 흥해서 당장에 탱키함이 필요없다하시면Stinger(쐐기검)
(쉬바나에겐공속이 곧  딜입니다.)
중간에 탱이 필요하다하시면 Phage(탐식의 망치) 가시면 됩니다.
이외에 탐식의 망치에 이속증가가있으니 취향입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템트리의 경우 이후에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올리시면 매우좋습니다.이속버프+슬로우 조합에
쉬바나가 붙어서딜하기시작하면 왠만한 챔프는 빠져나가지 못합니다

(거대한 히드라)거드라도 좋지만 ad50 >35너프먹고 그닥 추천안해요
그래도 좋은템인건 부정안합니다.
몰왕을가면 느껴지는탱로스를 메꿔주거든요
Q선마 거드라 액티브에 광역뎀에 적팀 사르르녹는건 저도
한때 써봐서 알죠
 굳이간다면 흥한판이나 프리딜넣을수있는판에 몰왕 거드라 둘다 가줍시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얼어붙은 망치는 적팀에게 무한슬로우를 선사해줄수있어요.저같은경우 몰왕 다음에 얼망갑니다
아군원딜을 지킬때도 슬로우를 적에게 묻혀줄수있어서
원딜이 카이팅하는데 도움을 주는 템이에요 
실제로 이 슬로우때문에 적팀이  원딜한테 붙지못하는 경우도많아요.
특히Garen(가렌)나 Nasus(나서스)같은 뚜벅이들은 무한슬로우때문에 원딜한테 붙지도 못하고진심 혈압오르죠
적 딜러를 물러 들어갔는데 왜 물지 못하니!!
Shyvana(쉬바나)들어올땐 마음대로지만 나갈땐 아니란다

 

 


피갈퀴+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이후엔 유동적으로 올려주세요
보통의 템트리는 몰왕이후 (요림의 주먹)올린후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을 가줍니다.
이후에  잘커서 한타때 포커싱이 나에게로 온다면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그게 아니라면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인데
망자는 스플릿구도에 좋고 적팀에 시비르같은 놈들 있을때갑니다
일단 적이 이속증가쓰고 도망치는 경우(유체화) 망자의 추가이속100버프를 가지고 적에게 붙어 딜할수있어요.
그 상황 외에는 란두인이 진리니 왠만하면 란두인 가세요
이후에
적 AP비중이 크다 싶으면Banshee's Veil(밴시의 장막)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인데
예전엔 닥 밴시갔어요
 왜냐?가격 체력 마저 다 똑같았고
쿨감10퍼가  쿨감템을가지않는쉬바나에게 체감이 
안됬으니까요.
그러나 패치이후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vs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비교시
체력200과  체젠이 더붙은 비사지가 더 좋아요.
비사지에 붙은 치유효과증가는 아군조합에 소라카같은 챔프가 있을수록
더 좋구요
 결론 ! 적팀에 강제이니시가 강한 애니 블츠 같은챔이 
없으면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가는게 더 좋아요
적이 AD비중(3AD)이 크다싶으면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orThornmail(가시 갑옷)or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특히 Thornmail(가시 갑옷)은 베인 케틀같은 평타딜러 카운터에요
요즘은 흡혈템을 보통  4코어내지는 빨라봤자3코어로 가서 가갑효율정말 좋아요


 

스플릿구도가 됬을때 

1:1로 이겨야한다면 그챔프에 맞게 템가는데

1:1 만 볼거면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이게 절대적으로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베인
붙어도 선고로 밀어내고
점멸에 레드까지 있다면..
잡는건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적팀에 베인나오면 쉬바나 그냥 안하는거추천합니다
몰왕만 나오면 쉬바나가 농락당해요
할거면 밴하고하세요.
베인나오면 하지마세요 암걸려 뒤집니다
킨드레드
초반 2:2 싸움할 생각 왠만하면하지마세요
너프되서 초반q쿨이 길어졌지만
먼저 물어서 조지는경우아니면 들어갔다가 농락당해요
얘상대로는 표식뜬몹 잘 뺏어먹어서 스택쌓기 까다롭게하는게 답입니다.
망해도 궁잘쓰면 2인분하는 사기챔프
그러니 밴합시다..
칼리스타
자주 안나와서 다행인 놈 입니다. 레드만 달고있어도 농락당합니다.
오죽하면 베인 알리 쓰레쉬 칼리가 적팀에 있으면 쉬바나쓰지말라는얘기를
할까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세주아니
상대하기쉬워요.
정글에서 만나면 개씹어먹구요
애초에 잿불이후 워모그트리타서 피갈퀴몰왕에 녹습니다
대신에 이런 갱킹형 정글러에 아군라인이 터지면 답답하고
기습적인 이니시는 팀에 굉장히 위협적이에요
무무처럼 우리진영으로 들어오는궁이아니라
멀리서 던지는 궁이라 더 위협적입니다
람머스
얘한테 레벨링 밀리면 그 게임 답없어요
갱킹 좋은 정글러지만 갱다닐동안 카정 신나게하고 1~2렙차 벌려두면
한타에서 더 무서운 존재감 뽐낼수있어요
대신에 이놈때문에 초반에 라인이 다터지면 답없음.
라이너가 갱안당하길 비세요...
샤코
요즘 잘안나오는데 상대하기 무지쉽습니다.
샤코는 쉬바나를 못이깁니다.그래도 샤코상대론 항상카정을 염두해두고 플레이해주세요


 

 

라인 / 정글 운영법

갱안다닐거면 와드잘해주고  특히! 적정글에도 와드잘해서 동선파악잘해주시고

적정글이 봇갱갈거같은데 난 합류못할거같으면 적정글로 가서 카정하고 라이너에게 백핑찍어주세요

이기는싸움인 경우는 정글몹이고 뭐고 역갱쳐서 게임터트리시구요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이게 75원이 됬기때문에 적극적으로 미드양옆 부쉬에 박아주셈 갱킹 위협이 큰 라인쪽에 박아주는게 좋아요

협곡바위게 꾸준히 드세요

 이거 시야있으면 적정글이 갱 가기 까다로워요 양쪽 바위게를 다먹으면 그만큼

적정글은 갱루트를 꼬아서 가야되기때문에 

머리가 더 복잡해지죠

초반 운영법

3캠이후 보통 바위게먹으며 피흡하고 다시 2번째버프를 드시면 됩니다

아랫진영기준 돌거북 레드 칼날부리 먹고 

윗쪽 바위게먹은뒤 3렙 빠른탑갱이나 미드갱보거나 

블루먹고 탑쪽에 와딩해주고 다시와서

 독두꺼비 늑대먹고 집가거나 칼날부리 작골 먹고 집가세요

윗진영기준 독두꺼비 블루 늑대 바위걱 레드 이후

 탑이나 미드 갱보거나 돌거북 칼날부리  늑대 독두꺼비  바위게있으면 먹고 집가세요.

 역버프는 윗진영기준 탑라이너리쉬받고 돌거북 레드 바위게 칼날부리 늑대 블루 독두꺼비 바위게  집or미드 봇갱


 3~4렙구간에 탑이 갱당해서 터지면 아군탑라이너는 끝날때까지

디나이당하니 초반부터 계속 봐줘야해요.

6렙이후에 솔킬따이거나하는건

탑라이너기량이지만   3~4렙구간에 탑이 당하는건 정글탓이 더 크다고봅니다

4  5렙타이밍에  적 바텀이 집갔거나 바텀이 주도권잡았으면 핑와들고 아군서폿과 2명이서 용드세요

초반용은 스노우볼굴리기 굉장히 좋다는걸 알아두세요

제가 플1구간까지 오는데 꿀많이 빤 운영이고 시즌3초기에 정글마이로  다야찍었을때도 기습용이나 15분바론운영으로 꿀많이 빨았어요

피갈퀴쉬바나는 20분에 아무나2명 더있으면 3명이서 몰래바론 쉽게가능해요 


망한라인 왠만해선 가지않는건 다들 지겹게 들어서아시겠죠?

갔다가 갱승이라도 했다간 더 큰손해니까요

그렇다고 아예 안간다는건 아니에요

Cs라도 먹을수있게 커버갱도 해주는센스가 필요합니다

 서로 딸피거나 적탑이 아무리잘커도 반피라 충분히 딸수있으면 가서 따주세요.

초반싸움이 중요하면 플쓰며 무리를 해서라도 

적 라이너 스펠과 hp에 압박을 주셔야해요.

그래야 아군라이너가

좀 더 편하게 cs파밍이 가능하니까요.

 꼭 킬을 따는게 갱이 아니에요

초반 힘든라인전 cs1개도 절하며 먹어야되는때

 정글이 와서 적라이너의 hp와 물약 플을 빼준다?

그만큼 라인갈때 고마운게어딨어요.

역지사지라고 라이너입장도 생각해줍시다

또한 팀적으로 볼때 누가 캐리할수있는지 판단해서 탑이 망한상황이면

미드나 바텀 둘중하나를 정해서 클수있게 계속 캐어해주세요.

탑이 텔들었고 주도권잡고있으면 탑갱을 가기보다

바텀갱을가세요

왜냐구요? 주도권잡은탑이 먼저 텔써서 바텀합류하면 정말 유리하게 끌고나갈수있고 용도 쉽게먹을수있어요

중반 운영법

 Vision Ward(투명 감지 와드)사서 용먹을 기회를 호시탐탐 노리세요

75원밖에 안하고 피갈퀴라 걍 껌입니다

 용에 와드없고 적정글이 탑에 모습을 조금이라도 비추면

용드세요 

바위게도 계속 먹어주시고 바위게 젠시간 3분이니 체크해주면서 뜨자마자 바로먹으면 더좋습니다

운영이랄게 뭐 있나요

 용젠되면 용먹고 바론각나오면

 바론가는거죠

 그리고

잘컸으면 스플릿가면서 적정글 털어드세요.

주로 바텀라인으로 갈텐데 독두꺼비랑 골렘계속 먹어주세요

타워철거도 빠른수준이니 까딱하는순간 적팀은 봇2차타워가 날라가는 모습을 볼수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에 좀 유리한상황이다싶으면 적정글 적극적으로 들어가면서 와드 박아주고

적정글 다털어드세요.

 아군정글 먹는거보다 적뺏어먹는게 더 이득입니다

후반가면 이미 존재감  꽤 많이 떨어져서 

팀에 기대는게 클거에요.

 적원딜이 4코어 5코어나오면 많이 아파요..

 

팀파이트시 역할

궁으로 붙어서 

적 원딜미드 조지거나

적 브루저 탱커들로부터 원딜보호하세요

람머나 세주같은 하드이니시에이터가 원딜물러온다? 강타박고 e묻혀서 원딜과같이 퍼뎀으로 녹이세요

앞라인부터 녹이는 한타운영이 적어도

다이아까지는 잘통하는거 같아요

궁극기는 케바케긴하지만

 보통 2명이상 넉백시키는걸 목표로합니다

뻘궁됬을경우 적 딜러물기힘드니

신중하게 써주시고

 한타때 왠만해선 아군원딜보호하며 적탱커순삭한뒤 궁으로 적딜러무는게 베스트입니다.

붙기만하면 원딜 3초순삭나오고

잘큰 쉬바나앞에서 적원딜 녹아내립니다

 쉬바나는 얼망을 가는경우 앞라인 녹이면서 슬로우묻히고 원딜보호도 매우 잘되는편이라는거 잊지마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Master Yi(마스터 이)쉬바나는 마이하위호환입니다.

중후반되서 이놈이 템뜨는시점부터 1:1이기기힘들어요.
한타에서도 이놈상대로는
원딜지키기도힘들어요
Graves(그레이브즈)성장형 정글러 그브입니다.
같은 성장형정글에 이렇다할 cc가없어 딜갱하는 챔프입니다.
2대2가 워낙 강해서  레벨링이 앞서지않는다면 섣불리 싸우지마세요
6렙이후 이놈 짜르겠다고 잘못들어가면 녹습니다.
너프먹어서 예전보다 더 쉬워졌고 너프전에도 할만했습니다
 같이 큰다는가정하에 쉬바나가 주도권먹기 좋아서
편합니다
Nidalee(니달리) 너프를 당하고 더욱더 할만해졌습니다.
일단 니달리의 초반 정글링 안정성이 떨어져서 초반 카정위협에서
자유로워졌습니다.
1대1  싸움에서 유리하단것에서부터
 킨드보단 매우 할만합니다
Rek'Sai(렉사이)정글동선  잘짜는 렉사이 만나면 매우힘든편입니다.
탱템을가도 잘녹는 챔프라 한타때 이놈이 딜러물러오면 딜러 옆에서 
지켜주세요.근데 잘하는 렉사이는 적딜러무는거보다 아군딜러 지키는데
집중합니다.애초에 탱커로 설계된 놈이 아니라 탱템가도 잘녹습니다.
Lee Sin(리 신)초반 2대2싸움도 매우 핱만하고 6렙때 만나도 할만합니다.
주로 2대2로싸울때 리신이 음파쓰고 들어올텐데 순간 점사로 플빼거나 녹이세요.정글링이 더 빨라서 3렙탑갱같은경우도 먼저도착해서 부쉬에서 덮칠수있는 선공권을 가지게됩니다.이후 적정글에 적극적으로 들어가 리신을 괴롭혀주시는게 포인트입니다.
Fiddlesticks(피들스틱)버프먹고 승률도 많이 오르고 정글링도 매우 빨라진 피들입니다.
초반2대2싸움이 일어나면 마찬가지로 순간포커싱해서 피들노려주세요.
솔용하기 쉬운놈이라 용쪽에 시야 잘 먹어주세요.
한타때도 국지전에서도 부쉬에 와딩잘해서 궁이니시 당해주지않는게 포인트입니다. 
궁이니시당해서 물리는순간부터 한타이기기 힘들어요
Hecarim(헤카림)유체화버프이후  알 사람은 다 안다는 꿀챔프죠
쉬바나로 상대하는데는 어렵지않습니다.
 동렙이면 쉬바니가 이기구요.
보통 한타때 아군 딜러물러 100퍼들어옵니다.
원딜입장에선 지옥이니
같이 녹여줍시다.
Evelynn(이블린)이블린은 게임끝날때까지 1:1구도에선 쉬바나가 개씹어먹습니다.
대신에 롤은 1:1게임이 아니라 이블린한테 라인 
다터지면 ㅈㅈ칩시다.
초반부터  집요하게 따라다니며  적정글에 와딩하세요.
 특히 정글캠프바로 앞에 박아야 정글몹먹을때 은신풀리는
모습이보여서 동선예측가능합니다
Nocturne(녹턴) 정글에서 맞다이는 쉬바나 저리가라할정도에요.
 먼저물리면 승리 장담못합니다.
 하지만 템뜨고 녹턴이 스플릿푸쉬하는 구도가 됬을때 쉬바나가 1:1 이겨요
이놈같은경우 첫 궁이 중요한데 첫궁망하면 보통 알아서 유통기한옵니다.
그래서 저도 녹턴하다가버렸습니다
이놈같은 경우도 이블린처럼 적 정글캠프에 와딩해주는게 포인트에요
궁극기가 멀리서오기때문에 갱루트를 예상가능하게해줍니다.
Gragas(그라가스) 완전한 한타형정글러에 갱킹도 매우 위협적이고
탱도 잘됩니다.2대2도 매우쌘편이지만
 쉬바나가 밀리진 않습니다.
겜 끝날때까지  정글에서 1대1로 만나면 씹어먹습니다.
 이놈은 아무리 망해도 한타기여도가 좋고
궁극기 토스로 변수만들기도 좋습니다
괜히  1.5  티어 정글러가 아닙니다
Rengar(렝가)초반 맞다이나 2대2싸움 강력하니 조심하고 
쉬바나가 피갈퀴뜨는시점부터
1:1 이기기시작합니다.
  이놈이 스테락가면 따라서 올려줘야 맞딜에서 안밀려요
Kindred(킨드레드)1티어  킨드레드 초반 정글싸움에서 먼저 물고시작하면 이길수있지만 그게 아닌이상 
2:2 지니까 붙어볼 생각하지마세요.
Elise(엘리스)초반 2대2싸움 개깡패입니다.
괜히 1티어에 끼는게아닙니다
어지간해서 붙을생각하지말고
 피갈퀴뜬시점을 노리거나 
2대2로만나면 먼저물어서 죽이세요
피갈퀴떠도 먼저 고치맞고시작하면 맞딜질정도로 무서운챔프입니다.
엘리스의 전성기는 룬메 뜬이후부터 계속되요.
물몸이라 영겁가긴하는데
딜은 개쌥니다.

 

마치며

  정글하는데 피지컬 좀 딸린사람들에겐 개 꿀챔프인것 같습니다

피지컬보단 운영이 더 중요한 챔프에요

정글러가 맵잘봐야되지만 특히 쉬바나는 맵 더 잘봐야되는거 같아요 

다같이 꿀빨아봅시다^^



공략 잘보셨으면 엑셀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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