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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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라카, 별의 아이
Soraka, The Starchild
12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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퀵 소라카 (힐 1.1초 + 이속) [Quick Soraka]

- 연풍(2015-12-09, 조회수: 8768)

소라카의 장점이자 특징은 힐이 있고 쿨탐이 적다는 것이죠.
그래서 템과 룬의 초점을 소라카의 장점을 살리기 위해 
쿨감 45%와 빠른 이속으로 전장을 아우를 수 있도록 했습니다.

"빠르게 다가가서 빠르게 힐 한다." -퀵 소라카-

유리몸이기에 최대한 적이 튀어나오지 않을 안전한 위치를 찾고
꾸준히 힐 해주는 것으로 소라카는 제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소라카, 별의 아이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5 (+88) 2101 마나 425 (+40.0) 1105
공격력 50 (+3) 101 공격 속도 0.625 (+2.14%) 0.852
5초당 체력회복 2.5 (+0.5) 11 5초당 마나회복 9 (+0.4) 15.8
방어력 32 (+5) 11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 +0.91
    x9
  • 10초당 금 +0.25
    x9
  • 쿨감소 -0.83%
    x9
  • 10초당 금 +1
    x2
  • 쿨감소 -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8.19
  • 10초당 금
    +4.25
  • 쿨감소
    -9.97%
총 가격 : 15,995 IP
이제 Seal 9개, 정수2개는 골드로만 갑니다. 
라인전 자신 없으시면 체젠으로 바꿔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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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련자들은 체젠을 골드로 바꿔주시면 되겠습니다. 
체젠을 들었을 때에는 라인전에서 안정감을 느끼긴 했지만 첫 귀환 때 기동력이든 시야석이든 100원씩 모자랐던 적이 많았고요, 골드를 들면 라이전 때 좀 더 사려야 하긴 하는데 비슷한 타이밍에도 두 아이템 중 어느 하나를 구매할 돈이 생깁니다.

Seal - 성장 체젠은 5랩만 되면 고정 체젠과 비슷해집니다.
        (소라카는 초반에 맞다이 할 이유가 없습니다. 3랩만 돼도 고정 체젠과의 차이는 2정도 뿐입니다. 쉽게 비교하면 성장체젠은 고정체젠과의 차이는 1렙에 -4 / 2랩에 -3 / 3랩에 -2 식으로 1랩 당 1의 차이를 보입니다. 6랩 부터는 +1 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쿨감 10%를 맞췄습니다. 정수는 고정체젠이 훨씬 좋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평타/공속이 위협적인 챔프가 아닌 이상은 탈진보다 회복을 듭니다.
급한 경우 점멸 회복으로 팀원을 세이브 할 수 있는 상황이 많았었습니다. 또 이속증가가 있어 위급상황에서 탈출시킬 상황도 높습니다. 

점멸 필수
회복 1순위 / 탈진 2순위

구원 (Salvation)
소라카는 최대 체력이 40% 이하인 부상이 심한 아군에게 달려갈 때 이동 속도가 90%만큼 증가하여 매우 빨라집니다. (범위: 2500)
별부름 (Starcall)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소라카가 지정한 위치에 별을 떨어뜨립니다. 폭발 반경 안에 서 있는 적들은 85/120/155/190/225(+0.35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2초간 속도가 30% 느려집니다.

적에게 별부름을 명중시키면 2.5초 동안 별의 가호 효과를 부여받아 초당 60/75/90/105/120(+0.3AP)의 체력을 회복하고 적을 향해 움직이지 않을 때 이동 속도가 20/22.5/25/27.5/3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은하의 마력 (Astral Infu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최대 체력의 1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대상 아군의 체력을 100/130/160/190/220(+0.65AP)만큼 회복시킵니다. 소라카가 별의 가호 효과를 받는 동안 시전하면, 대상에게도 3/3.5/4/4.5/5초 (별부름 스킬 레벨 기준) 동안 별의 가호 효과를 제공합니다. 소라카의 체력이 5% 이하일 때는 시전할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550)
별의 균형 (Equinox)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지정한 위치에 1.5초간 구역을 생성하여 이 반경 안에 서 있는 적 챔피언들에게 70/95/120/145/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영역 안에 서 있는 적 챔피언들은 밖으로 나갈 때까지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구역이 사라질 때 아직 이 안에 서 있는 적들은 모두 1/1.25/1.5/1.75/2초 동안 발이 묶이고70/110/150/190/230(+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925)
기원 (Wi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신의 권능을 빌어 즉시 모든 아군 챔피언의 체력을 150/250/350 (+0.55AP)만큼 회복시킵니다. 체력이 40% 이하인 챔피언에게는 기원의 위력이 50%씩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힐콤보 - RW회복W / 점멸 회복 W


물렸을 경우 - WQW (죽더라도 힐 한번 더 해주고)



스킬 활용 팁

일반상황에서 Q나 E가 들어가는 콤보는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안전한 위치를 찾아서 힐 해주는게 최고입니다.


E는 팀파이트 때 엉켜있는 곳에 or 물리거나 추적당할 때 묶을 수 있는 예상 위치 (적을 돌아가게 만들거나 무시하면 묶이게 할 수 있는 위치를 예상하여)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null
아이템 빌드
* 일반적으로 800원이 되면 첫 귀환 시점을 보기 시작합니다. 

* (기동력/시야석)미드나 탑이 피가 많이 빠져있으면 기동력을 그렇지 않으면 시야석을 갑니다.

* 민병대가 없어져 대장을 갑니다.. 피빠져서 나에게 오는 팀원을 위해.. 이거말고는 그닥 없네요.

* 승천의 부적은 쿨감도 있지만, 사용 효과가 유용할 상황이 많아서 갑니다. 

* 망원형 개조 좋네요. 

* 그리고 나서 쿨감 하위탬들로 45%를 맞춥니다. 그럼 힐은 1.1초가 됩니다.
  쿨감을 10% 올려 봤자 0.2초의 미미한 차이(풀업시)입니다만... 힐을 연사로 시전하게 되는 소라카에게는 0.2초는 큰 차이입니다. 힐을 연사하게 되는 상황은 파이트 중이기 때문에 0.5초 차이도 큰 차이를 만들죠. (10번 힐한다고 하면 쿨감 10%당 2초 차이에요.)

* 불타는 향로는 마나 재생을 제외하고는 다 도움이 되는 템이라 고정으로 갑니다. (마나 재생은 굳이 필요하지는 않기에) 팀파이트시 R을 사용하면 모든 팀원이 전부 공속 15%와 30의 마뎀을 갖게 됩니다. 영향력이 큰 버프 입니다.

* 5번째 템(지휘관)은 사실 어떤 템이든 쿨감만 있으면 괜찮은 것 같습니다. 도가니 / 솔라리 / 공성기 등등

* 6번째 템은 생존템인데요. 전 수호 천사를 갑니다. 소라카가 체력템을 가던 방어/저항 템을 가던 물리면 순삭인건 별반 다르지 않다고 봅니다. 티어가 높아질 수록 원딜 보다 소라카를 먼저 물게 되니, 방탬으로 시간을 버는 것보다는 수호 천사로 시간을 더 벌어주는게 나은 것 같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원딜이 끌려가면 왠만해서는 살리지만, 소라카가 끌려가면 ㅈㅈ
레오나
같은 이유..

 

 

라인 / 정글 운영법

 세세한 가이드보다는 가장 핵심적인 것만 기억하고 플레이 하시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사실 많으면 플레이 할 때는 막상 기억도 안나요)

 

서폿으로서의 기본적으로 해야 할 것들은 다른 네임드분들의 공략을 참고하시고요.

다양한 서폿들 중에 소라카의 플레이는 기본적으로

"상대 스킬에 맞지 않는 거리를 유지하고 불쑥 튀어나와도 안전할 만한 위치에서 꾸준하게 힐을 해준다"가 다 인것 같습니다. 다양한 지침을 기억하려고 하기 보다는 이거 하나만 확실히 인지하고 플레이 하세요.


로밍은 다른 라인이 죽을 것 같은데 집에 안갈 것 같으면, 봇 상황을 보고 후딱 다녀오고

민병대가 나오면 적극적으로 다른 팀원들의 체력도 신경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람머스 다니는 것 처럼요.


초/중/후반/팀파이트 다 마찬가지입니다.

소라카는 그냥 안전한 위치에서 꾸준히 힐 해준다가 알파요 오메가 인듯요.

마치며

 소라카는 공격 성향의 플레이어에게는 잘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미드나 탑/ 정글 등 딜과 킬 따는 플레이를 주로 하셨던 분들은 다른 서폿이 잘 맞으실 것 같아요.


소라카는 칭찬이 극심한 가뭄인 한국섭에서도 의외로 칭찬을 많이 듣을 수 있는 챔프입니다. 

물론 상대편 에게는 욕을 듣겠지만요. 티어 욕심 보다는 즐길 수 있는 평온한 마음가짐이라면 소라카가 잘 맞으실듯!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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