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18
0
12
0/0
[요약정리] 용사 & 히드라 마스터이

- 자전거타러가(2015-12-20, 조회수: 2890)

장점 

: 빠른 정글링 & 스플릿
: 딜러 탱커 구분없이 삭제 가능
: 순간무적 + 진입기 보유


단점 

: 타겟 cc기에 (매우) 약함
: 판단력이 매우 중요함.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8,601 IP
룬은 취향, 존중하자.

다만, 노랑 방어는 고정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는 다들 비슷하게 찍을것이고,
결의가 포인트인데

고참병의 흉터 & 통찰력은 
왠만한 챔프에게 꿀같은 특성임을 인정하나
마스터이 챔프 특성상 
룬갑옷 & 인내심의 시너지가 꿀 이상의 달달함을 선사함.

다른 일반적인 챔프와 달리, 회복기술의 능력치가 엄청난 마이에게 
꿋꿋한 질긴피부에 룬갑옷으로 인내한다면,
적 cc기가 한차례 빠진 뒤 명상을 4초동안 돌리는 도중에 죽지 않고 
딜받이1위를 가능케 함.

텔포 들면, 트롤이라고 생각해도 됨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평] > [Meditate(명상)+시전직후] > [평]

스킬 활용 팁

 Alpha Strike(일격 필살)

준수한 딜링이 가능하고, 상대 추노시에 이만한 스킬이 없다.

여러가지 상황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순간 무적판정이기에, 상대방 스킬을 하나 피하고 딜교환을 할 수 

체력상의 이점까지.. 개꿀


마스터이 유저라고 불리기 위해서는

알파 스트라이크의 이해도가 반드시 필요하다.


Meditate(명상)

명상과 우주류 검술중에 선마해야할 것은 없다. 상황에 맞춰 찍어주면된다.

팀이 잘 풀리고 있을 경우 명상에 좀 더 투자하는 편이다.(안정성)


cc기가 빠진뒤에 명상을 사용할 경우, 괴랄하게 딜받이가 가능하고,

롤 최고 cc기가 딸피인만큼, 정말 중요한 스킬중 하나!


상황에 따라 평캔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고급진 마스터이 유저가 되기위해선

명상의 이해도가 반드시 필요하다.


Wuju Style(우주류 검술)

명상과 우주류 검술중에 선마해야할 것은 없다. 상황에 맞춰 찍어주면된다.

팀이 똥망해서 마이캐리가 필요한 경우 우주류 검술이 투자한다.(위험성)


탱커든 나발이든 이 스킬앞에서는 다 버러지일 뿐
5초동안 유지되고 5초 후에는 기본 지속효과도 사라진다는 것을 명심하자.
정글 마스터이가 딜량 1~2위 까지 가능케 하는 그런 아름다운 스킬

* 타워 깰때 이거 써봤자 딜 안들어간다.

트롤 마스터이가 되지 않기 위해선
우주류 검술을 상황에 맞게 사용해야한다.


Highlander(최후의 전사)

적 챔프 킬&어시스트 상황에 쿨감 70%는 기본 지속효과임을 명심하고,

신나가 적들을 썰어주자.


'ㅅㅂ 마이온다' 라는 소리를 듣기 위해

최후의 전사만한 스킬이 없다.



시작 아이템
중요 아이템
최종 아이템
[포식자 템트리 포기.. 이유]

처음에는 포식자 마이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고
실제 플레이 하면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우리팀(본인)이 적 라인전(정글1:1) 에서 솔킬을 맞아버리면
그 뒤로 복구하는것이 너무 힘들다.
(참고: 저는 골레기입니다.)

일단 팀원이 솔킬을 맞아버릴 경우 대부분 멘탈이 깨지기 때문인데,
이런 상황에서 힘들게 포식자 스텟을 쌓아와도, 흐름을 뒤집기 힘들었다.

일단... 위 상황에서 포식자 스텟을 쌓게 재미없음. 
그냥 다음게임 하고싶어짐.

[용사 템트리에 대해서]
실제 사용해보니 후반에 딜이 부족하다고 느껴지지도 않고
초중반은 확실히 이전보다 강력해진것이 느껴짐.
다만 우리팀놈들이 포식자 안가는 마스터이는 트롤이라고 생각함.
...팀 멘탈을 위해 스킨을 구입함


[아이템 관련 상세설명]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추적자의 검: 용사)
기본적으로 척후병을 가고, 
1:1 맞짱뜰때 한 타이밍 빼줘야 하는 순간이 필요하다 싶으면 추적자를 감
Ex) 
삼조격 타이밍의 신짜오 
휠돌리는 잭스
를 만났을때 - (에이본 & 스턴 후 일방적으로 딜교환 당함)

(시야석)
이것을 사는것은 분명 부담이 되는것이 사실이지만,
상대 정글동선을 확인하고 그에 따른 판단이 필요하기에 
10게임중 4게임정도는 용사 후 시야석을 감.
(추격자의 나이프: 용사) 탬을 가면,, 포기해야 하는 엑티브 스킬이 아쉬움..
(자신있다면 이걸 가도 될듯)

(굶주린 히드라)
강력한 피흡, 순간딜링, 범위 데미지, 평캔!
공속아이템이 없어 아쉬운 부분을 이 아이탬으로 커버가 됨(평캔!)
진짜 개똥쌌다 싶을때는 (거대한 히드라)로 전환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알리스타
알리를 상댕하는것이 어려운 것이 아니고,
알리가 마이를 보고있으면, 싸움에서 딜링하기가 힘듬.

이럴땐 탱을 좀 더 올리고, 앞라인을 함께 녹이는 걸 추천
마스터 이
... 적 말고 자신임


자신의 그날의 컨디션에 따라 엄청난 실력차이가 발생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시비르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고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링은 크게 걱정 없고,

cc기가 없는 마이는 한번의 갱킹으로 킬을 딸 생각은 안하는게 좋음.



첫번째 목표는 와드박고 체력을 빼서 우리 라이너가 라인전에서 우위를 점하게 하는것,

두번째 목표는 점멸빼는것,

세번째 목표쯤 되면 킬!


마이는 정글링이 빠르기에, 다른 갱킹위주의 정글러에 비해 빠르게 복구가 가능


  

초반 tip

* 자신이 (다른 챔프보다) 강력한 타이밍을 알아야 한다.


1. 처음 e를 배웠을 때

2. 강타아이탬을 샀을 때

3. 코어탬이 두개 나왔을 때


위 세가지 경우는 마스터이가 특별하게 강해지는 타이밍이니

잘 노려서 갱도 가고, 카정도 가고 하면서 이득을 만들자.

 

 

챔피언별 대응법

적 하드 cc기가 날 보고 있을때는 무리하게 진입하지 말고, 

적 앞라인과 싸워주자.

cc기가 들어와도 이런 상황에서는 팀이 지원을 해줄것이라 믿고,


한타 시작 후 진형이 뒤석였다고 생각되면, 

점멸 알파를 써서라도 적 후방 딜러에서 붙여서 딜링을 해주자.

 

마치며

 마스터이 꿀잼. 거지같지만 버릴수 없는 챔프 Master Yi(마스터 이)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