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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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누와 윌럼프, 소년과 설인
Nunu & Willump, the Boy and his Ye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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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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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은 누누같이

- 붉은혜성들(2015-11-15, 조회수: 7308)


안녕하세요.
인삿말은 간단하게 하겠습니다.
최근 들어 원딜 오브 레전드가 도래하면 다시금 원딜을 보조하는
형식의 경기 양상이 중요해졌습니다.
롤은 메타를 따라가는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럴 때일수록 강자 옆에 서는 것이 좋죠.
강자를 서포터해줘야됩니다. 
세기말과 같은 풍경으로 롤판이 혼란스러운 이때 
정포터의 최정점에 서있는 정글 누누를 소개합니다.
샤워하려다 말고 옷벗고 갑자기 쓰는거라 필력이 고르지못합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누누와 윌럼프, 소년과 설인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0) 2140 마나 280 (+42.0) 994
공격력 61 (+3) 112 공격 속도 0.625 (+2.25%) 0.864
5초당 체력회복 5 (+0.8) 18.6 5초당 마나회복 7 (+0.5) 15.5
방어력 29 (+4.2) 100.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1
  • 공격 속도 +1.7%
    x1
  • 방어 +1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0.95
  • 공격 속도
    +1.7%
  • 방어
    +1
  • 마법 저항력
    +3.006
총 가격 : 819 IP
애초에 정글 누누로 설계된 이상 딜탱보다는 그냥 탱커의 역할을 수행하는게 더 목적에 맞다고 생각해서 주문력은 가지 않았습니다. 공격력이나 공속, 주로 공속을 박긴 하는데 w와의 시너지가 괜찮아서 자주 가는편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영겁의 힘이 주포인트입니다. 확실히 누누와는 잘맞는 특성입니다.
프렐요드의 부름 (Call of the Freljord)
적 챔피언, 대형 몬스터 또는 구조물에 피해를 입히면 4초 동안 윌럼프와 주변 아군 챔피언 한 명의 공격 속도가 20%,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프렐요드의 부름이 활성화된 동안 윌럼프의 기본 공격이 주변을 휩쓸며 주변에 피해량의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잡아먹기 (Consum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윌럼프가 적을 물어뜯어 몬스터와 미니언에게는 400/600/800/1,000/1,200의 고정 피해를, 챔피언에게는 60/100/140/180/220(+0.65AP)(+0.1 추가 체력)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동시에 몬스터와 미니언에게 사용 시 65/95/125/155/185(+0.9AP)(+0.1 추가 체력), 챔피언에게 사용 시 6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누누와 윌럼프의 체력이 50% 이하일 경우, 체력 회복량이 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5)
데굴데굴 눈덩이! (Biggest Snowball Eve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윌럼프가 크기와 속도가 증가하는 눈덩이를 굴립니다.

눈덩이가 벽이나 적 챔피언, 대형 몬스터에 부딪히면 부딪힌 대상과 주변 적에게 180/225/270/315/360(+1.5AP)의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눈덩이를 전방으로 날려 부딪히는 챔피언과 몬스터뿐만 아니라 미니언에게도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눈덩이의 크기에 따라 피해량과 띄워 올리기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눈덩이 팡팡팡 (Snowball Barra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누누가 눈덩이 3개를 던져 눈덩이 하나당 16/24/32/40/48(+0.1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눈덩이 3개를 모두 맞은 적은 1초 동안 30/35/40/45/50% 둔화됩니다. 이 스킬은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3초 후 누누가 눈덩이에 맞아 둔화된 주변 적을 모두 0.5~1.5(레벨에 따라)초 동안 속박하고 20/30/40/50/60 (+0.8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누누는 이 스킬로 각 적을 한 번씩만 둔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90)
절대 영도 (Absolute Zer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누누와 윌럼프가 주변 지역 열기를 제거하여 3초간 65/75/85(+0.3/0.4/0.5 추가 체력)(+1.5AP) 보호막을 생성하고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50~95%만큼 감소시킵니다.

정신 집중이 끝나면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은 625/925/1275(+3.0AP)의 피해를 입습니다. 정신 집중 시간이 길면 길수록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절대 영도는 언제든 취소할 수 있으며 수풀이나 전장의 안개 밖에서 정신 집중을 할 경우 누누와 윌럼프의 위치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범위: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달려들때는 자신에게 W키고 E 

 역갱이나 아군의 위치가 가까이 있다면 아군W(본인또한적용)-E 

스킬 활용 팁

  라인에서 싸울때는 Q를 미니언에게 적절한 타이밍에 잘쓰는것 또한 포인트입니다. 

  

  3렙때 타이밍이 갈립니다. 내가 3레벨 갱을 갈것인가 말것인가. 

  확실히 무난한건 W이긴 합니다. 내가 갱킹을 갈것인가 말것인가 고민을 해봐도 되고 정글링을 해도 괜찮거든요.

  가끔씩 E를 찍기도 하는데, 보통 도주기가 그렇게 뛰어나지않고 확실한 갱킹을 유도할때 찍습니다.

  생각해보시고 유동적으로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이 패시브 운용이 중요한데, 누누를 사용하면 마나가 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왜냐고요? 패시브를 잘 쓰지 못해서 그렇습니다. 패시브는 무조건 차징될때마다 E에쓰세요. E가 마나소모가 제일심해서 이게 효율갑입니다. 

패시브만 잘써줘도 누누가 그렇게 마나 수급에 차질빚으면서 게임할 일은 많이 없습니다. 



궁은 두가집니다. 공격이거나 방어거나. 보통은 방어 위주로 쓰는게 맞습니다만, 

잘커서 충분히 탱킹이 가능한 시점이면 들어가서 궁으로 진형 파괴를 하셔도 됩니다. 차피 궁은 무조건 풀스택전에 깨집니다. 애초에 탱누누라서 딜도 기대하면 안되고요.


방어는 무조건 원딜주변에서 사용합니다. 무작정쓰기보다는 상대 cc가 빠졋는가 확인을해보고 쓰시는게 이롭습니다. 애초에 상대가 cc가 빠졌으면 누누궁(어그로포함)에 대한 경각심때문에 쉽게 접근하지 못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시작은 닥 마체테로 합니다. 사실 그 부적가도 되긴하는데 마체테가 더 효율이 좋습니다. 
가끔 충전포션을 사라고 하는데, 충전포션보다는 초반시작에는 빨간포션이 훨씬 좋습니다. 
보통 누누 정글을 하게되면 3렙기준 마체테 +2포(1포)가 남습니다. 
그걸 전부 초중반까지 운영해주시고 충전형 물약으로 갈아타셔서 사냥꾼의 물약으로 전환하시는게 마나 전환에 좋습니다. 


핵심은 유동적입니다.
AD가 잘컷다- 프하
AP가 잘컷다- 군방

란두인도 선템으로 갈때가 있는데 본질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누누는 정포터로서 보조에 특화되어야 합니다. 란두인의 슬로우는 E로 커버가능합니다. 

그리고 추적자의 검보다는 추적자의 나이프가 좋은것같습니다. 
검에 붙은 슬로우는 E보다 별로라고 생각이들어서요.
차라리 그거 말고 그 시간에 나이프 와드2 + 장신구 2 하면 4와드로 맵컨트롤하는게 훨씬 보조에 부합하고 
팀을 살리는데 기여할수있습니다. 

그리고 맵돌면서 바위게는 저는 필수로 먹는데 이것까지합치면 말리지 않고 돌면 
6와드로 맵을 커버할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올라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신지드
가렌
나서스
일단 원딜 물러 달려드는 뚜벅이들은 누누가 옆에 붙어있으면 손도 못씁니다. 그래도 뭣도 모르고 달려든다면 E를 맞추어서 우리팀원딜이 존나패게 해줍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의 안정성이 떨어져서 정글러들이 많이 힘들어할때입니다.

 힘내라고 딜도를 들고 찾아가서 똥구멍에다가 한발씩 꽂아줍시다. 

 풀피싸움이라면 누누가 뚜까발릴 친구들도 정글 친구들과 함께라면 뚜까팹니다.  

 

 4와드로 맵컨트롤 해주시면서 간간히 핑와사서 상대 정글에 박고 카정다니시면됩니다.

 안정성도 안정성이지만 애초에 이 안정성이 빠른 정글링에서 오는 거기때문에 굳이 싸울필요없고 

 먹튀만 해도 충분히 좋습니다. 

 

초반 운영법

 원딜이 별로 강할때가 아닙니다. 이럴때는 미드 탑 위주 갱킹으로 풀어줍시다. 

 바텀은 터지지 않을 정도로만 커버다니시면 됩니다.

 

중후반 운영법

 슬슬 타워가 깨지고 미드파이트나 용싸움이 들어갑니다. 원딜을 최대한 지키고 

 탑라이너를 보조합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궁과 E. 손가락만 있어도 할 수 있는겁니다. 막 피오라 처럼 옆구리때리고 여기때리고 할 부담가지실 필요없습니다.


 



  제가 너무 원딜 지키기 위주로 서술한 면도 없지 않아있지만,

  그렇다고 누누가 뻐기다가 원딜이 못크면 망하고, 잘크면 흥하는, 그런 수동적인 정글러는 절대아닙니다. 

  오히려 헤헤 정글링하다가 원딜 잘크면 버스타야지. 하는 생각이 망조의 지름길입니다. 

  누구보다도 W키고 열심히 돌아다니면서 맵장악, 와드체크, 갱킹, 보조를 잘해야하구요.

  손가락은 쉽지만 생각하는 건 많아야하는, 꽤나 철학적인 친굽니다. 

  사실 게임은 유동적이라 탑미드를 지원하는 것도 상관은 없지만, 게임은 이겨야하고 최적의 효율을 내는게 중요하기 때문에 원딜 위주로 서술했습니다. 누누는 원딜과 효율이 좋으니까요. 


 진짜 많이 부족한 공략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편안한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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