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0% (0표)
66.7% (2표)
자르반 4세, 데마시아의 귀감
Jarvan IV, The Exemplar of Demacia
12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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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
너프돼도 쎈 자르반!!!

- 흘렙123(2016-02-12, 조회수: 13592)

수없이 적지만 큰 너프..(EQ에어본 범위감소와 E방어력감소)

BUT... 날아올라라!

 

>>>>>>>>>>>>>>>>>>>>>>>>>>>>>>>>>>>>>

 

 

 

  •  

     

     

    안녕하세요

     

    자르반 4세를 애용하는 시즌5 다이아3으로 마무리 한 유저입니다. (현 다4 -2016.02.12-)

     

    현재로선 메타에도 맞지 않고 타 챔프에 비해 똑같은 템이 나와도

     

    활약하기 힘들지만 자르반을 애용하는 한 유저로서 버프를 기다리며! 플레이중입니다.

     

    지금부터 짧지만 굵은 탑 자르반 공략 시작합니다.

     

  • 자르반 4세, 데마시아의 귀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4) 2408 마나 300 (+55) 1235
    공격력 64 (+3) 115 공격 속도 0.658 (+2.5%) 0.938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6.5 (+0.45) 14.15
    방어력 36 (+5.2) 12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8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14.3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598 IP

    표식에 물공 8개 치명타율 증가 1개

     

    인장에 방어 9개

     

    문양에 vs AD 재사용대기시간 6개 + 성장마저 3개

             vs AP 고정마저 9개

     

    정수에 물공 3개

     

    고정입니다^^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이렇게 드세요.

     

    BUT.상대가 나서스 , 문도 , 방템가는 다리우스(전적검색) 라면

     

    표식에 방관 8개 치명타율 증가 1개 로 바꿔주시면됩니다~

     

    +++++++++++++++++++++++++

     

    정글 또한 물공15 방어9 고정마저9(성장마저9or성장쿨감9) 들어주시면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위에 보이시는 것처럼



    시즌5까지와는 다르게 방어적으로 가는모습입니다

     

     


    탐켄치,피오라,뽀삐,노틸러스 등과 한타때 비슷한 한타력을 위한 셋팅이죠

    하지만 저렇게가도 저 위 탑4대장에 비해 많이 후달립니다 손으로 커버해야죠. 뭐.



    취향따라 인내심(체력재생)통찰력(재사용15%감소)로 가주셔도됩니다.

    초반을 위함이면 룬 갑옷(보호막,회복효과,생명력흡수 및 재생) 대신에 고참병의흉터(체력+)찍어주셔도 되구요

    결의 1티어 꿋꿋함의 이유는 방템을 가기위해서 찍어줍니다. 물론 회복력도 되요.(취향취향)

    무조건 텔 점멸입니다


    점화 들어서 따면 좋지만


    그것보단 한타페이지 가서 라인 관리하면서 바론 작업 하기에도 좋고


    초중반 바텀 미드 합류에도 좋구요~


    점화는 취향입니다.

    전장의 군가 (Martial Cadence)
    재사용 대기시간: 6/5/4/3초
    자르반 4세의 첫 기본 공격은 적에게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이는 적이 보유한 체력의 7%만큼 추가 물리 피해(최소 20)를 입힙니다. 이 효과에 당한 목표는 짧은 시간동안 이 효과로 인한 피해를 다시 받지 않습니다.
    용의 일격 (Dragon Strike)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자르반 4세가 창을 길게 늘려 창에 맞는 모든 적에게 80/120/160/200/240 (+1.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방어력을 10/14/18/22/26% 낮춥니다.

    창이 깃발에 맞으면 자르반 4세가 깃발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며 자르반과 부딪히는 적들을 모두 공중으로 날려버립니다. (사정거리: 770)
    황금빛 방패 (Golden Aegis)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5초 동안 60/80/100/120/140 (+0.7 추가 AD) (+근처에 있는 적 챔피언 한 명당 최대 체력의 1.3%) 의 피해를 막아주는 방패를 만들고, 2초 동안 주변 적의 속도를 15/20/25/30/35% 늦춥니다. (범위: 600)
    데마시아의 깃발 (Demacian Standard)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20/22.5/25/27.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데마시아의 깃발을 근처에 던져 적들에게 80/120/160/200/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깃발은 8초 동안 유지되며 자신을 포함한 주변 아군 챔피언의 공격 속도를 20/22.5/25/27.5/30% 올려줍니다. (사정거리: 860, 범위: 1200)
    대격변 (Cataclys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적 챔피언을 향해 용감하게 뛰어들어 3.5초 동안 적을 지나갈 수 없는 벽으로 둘러 쌉니다. 벽 안의 적들은 200/325/450 (+1.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벽을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순서는 R Q W E 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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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용의 일격
    (Dragon Strike)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자르반 4세가 창을 길게 늘려 창에 맞는 모든 적에게 70/115/160/205/250 (+1.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방어력을 10/14/18/22/26% 낮춥니다.

    창이 깃발에 맞으면 자르반 4세가 깃발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며 자르반과 부딪히는 적들을 모두 공중으로 날려버립니다.
    사정거리: 770

     

    Q( 용의 일격 )

     

    자르반의 주 딜 스킬이라고 할수있죠 ㅎㅎ

     

    뭐 라인전은 이 스킬로 끝장을 본다 생각하시면됩니다

     

    Q에 방어력을 낮춰주는 옵션 까지 있기때문에 평타를 섞어 딜하는 자르반에겐

     

    깨알 완소 스킬이죠; 얼마전에 Q방관퍼센트너프가 있었긴 하지만 뭐 느껴지지않다해도 무방합니다..

     

    E와 연계도 되고 평타와도 연계(?)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게임을 해보면 평 Q 평 이렇게 콤보를 넣게 되면 상대가 쪼는 모습을 보실수 있게되실겁니다!


    + 라인전할때 Q창의 끝머리쯤에걸쳐서 상대를 맞추는 연습 하시는것 이것이 라인전에서의

     

    필수적인 기술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황금빛 방패
    (Golden Aegis)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5초 동안 50/90/130/170/210 (+근처에 있는 적 챔피언 한 명당 체력 20/30/40/50/60) 의 피해를 막아주는 방패를 만들고, 2초 동안 주변 적의 속도를 15/20/25/30/35% 늦춥니다.
    범위: 600

     

    W( 황금빛 방패 )

     

    음.. 제가 봤을땐 이스킬..

     

    솔직히 너무 QER 그리고 패시브 스킬에 비해 너무 구립니다;

     

    초반에 1렙(4레벨에) 찍어주셔서 15퍼센트인 슬로우와 쉴드량으로 딜량에서 승리하세요!

     

    이번 패치로 마나소모량이 전구간 30으로 줄었기 때문에 부담없이 사용하셔도 됩니다.

     

     

     

    데마시아의 깃발
    (Demacian Standard)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13/16/19/22%, 방어력이 10/13/16/19/22 증가합니다.

    사용 시: 데마시아의 깃발을 근처에 던져 적들에게 60/105/150/195/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깃발은 8초 동안 유지되며 주변 아군 챔피언의 공격 속도를 10/13/16/19/22%올려줍니다.
    사정거리: 860, 범위: 1200

     

    E( 데마시아의 깃발 )

     

    Q와 김과 김밥과같은 관계라고 할수있죠 게다가 아군 공속을 올려주니..

     

    하나 아쉬운게 최근 패치로 방어력 증가가 없어져서..ㅠ마음이 아프네요

     

    정글할때도 그렇지만 AD챔피언 상대할때 조금 더 버거워지곘어요 E너프로

     

    더더욱 3번째로 찍어줘야합니다~  (W선마)

     

    허나 자르반에게 매우매우 완소 스킬입니다!

     

    3번째로 찍어줍니다^^

     

    자르반의 대표 연계기인 EQ... 조심히 쓰세요 안닿겠다싶으시면 성급히 진입 노노입니다~

     

    ※ 절대로 이렐리아나 리븐 같은 돌진기 있는 챔프 혹은 다리우스나 오공이 E 가 있을때

     

    절대 절대 절대 E 먼저 쓰지 맙시다!!!※ < 봅니다 >>

     

    대격변
    (Cataclysm)
    마나 소모: 100/125/15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적 챔피언을 향해 용감하게 뛰어들어 200/325/450 (+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3.5초 동안 적을 지나갈 수 없는 벽으로 둘러 쌉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벽을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300

    R( 대 격 변 )

     

    와우! 자르반 하면 대격변!

     

          대격변 하면 자르반!

     

    말이 필요있겠습니까 ?

     

    괴랄한 계수와 타스킬과 연계가능하고 딜러들을 묶기에도 좋은 스킬입니다.

     

    하나 아쉬운게 베인 구르기(자르반이 궁 쓰는 동시에 구르기) 나 트타점프

     

    그브빨리뽑기 케틀,루시안 도주기 등등;;

     

    모든 원딜이 빠져나갈수 있다는게 흠이지만 그래서 저는 딜러가 안묶여도 2~3명을 묶어놓는데 사용하거나

     

    마지막에 마무리 해주는 용도로 자주 사용합니다! 충분합니다! 궁 없어도 E+Q 있잖아요?

     

    계수가 무려 1.5이기때문에 공격력을 많이 올려주면 후반에도 엄청 아픕니다.

     

     

    스킬 콤보

     국민 콤보 E+Q콤보

     

    너프로 인해 요즘은 리스크가 많이 커졌죠

     

    그래서 라인전을 할시 Q짤과 평타를 적절히 섞어주고 확실히 E+Q를 넣고 뒤로 빼지않고 잡을수있다!

     

    싶을때만 E+Q 콤보를 넣어주고 상대를 녹입니다.

     

     

     

     

     제가 Q과 평짤을 적절히 넣으라고 했는데 라인전에서 자르반이 Q가 빠지면 위험한 상황이 꽤나 나옵니다.

     

    피오라의 응수 , 노틸러스의 wer패시브 , 뽀삐의 벽꿍 , 탐켄치 3스텍 등등 조심히 거리조절 잘해주시고

     

    창 끝에 맞춘다는 느낌으로 해주시면

     

    가까히 가지도 않고 상대 피를 공짜로 깎으실수 있습니다.


     BUT, FREEDOM IS NOT FREE 라는 말이 있듯이 Q가 빠졌을때의 위험성도 감수하셔야됩니다!.

            (자유는 거저 주어지지않는다)


    그러므로 돌진기가 있는 탑챔프에 대해서는 경험을 한경기 한경기 쌓으며 잘 Q를 떄려박으시길 추천합니다.

     

     

     

     

     



     탑에서 많이 쓰는 콤보에는 저 같은 경우엔 Q짤과 평짤을 섞어주고 붙으면 W쓰면서 빠지고 치고 


    빠지고 치고 하면서 각이 나오면 바로  E+Q 평타 궁 W 점화 평타 이런식으로 스킬 연계를 해줍니다 


    이럼 자르반이 약하다고 생각하는 여러분들은 놀라실수 있으십니다! AMAZING!


    스킬 활용 팁

     

    말씀 드렸듯이 E+Q 콤보의 범위 너프로.. 함부로 써서는 안되는 스킬(EQ)입니다. 자르반은 E+Q가 삑나면


    갈곳없는 30대백수총각이 되기 때문에 조심히 써주시고요 궁의 계수가 무시 못할 수준이기 때문에


    궁을 먼저 쓰시고 W평타 평타 E+Q 추노

     

    이런식으로 콤보를 넣어주셔도 됩니다 계속 하시다보면 자신만의 연계기술이 나오고 나오고 경험과

     

    합치게되어 더 괴랄한 자르반을 보실수있으십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16시즌 들어오면서

     

    공템을 과감히 포기하고

     

    탱템으로 셋팅합니다.

     

    메타에도 앞에서 스킬 써주면서 맞아주는게 훨 낫다고 판단되기때문에

     

    (그래도 매판 탱템은 아니고 조합 봐가면서 센스있게 조절

     

    딜 할 환경이 되겠다 싶으면 히드라(거대한,굶주린 中 택1) , 블클 까진 가도됩니다.

     

    선탬은 AD상대로는 태불망

     

    AP 상대로는 헥드 OR 망령 가줍니다.

     

    상황에따라 흥해서 돈이 일시불로 나오면

     

    2번째 탬을 스테락을 올리기도해요.

     

    중간에 딜을 내가 해야겠다 싶으면 블클이나 히드라 까진 올려도 됩니다.

     

    그리고 위에 란두인도 올려놨는데 치명타 위주 챔프가 없다면

     

    워모그 혹은 가갑 가도되구요.

     

    이해 되셨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자크
    요놈; 못이깁니다

    리븐보다 더 어렵습니다

    리븐은 손좋으면 이깁니다.

    이놈은 손좋아도 못이깁니다 벤하세요

    나오면 닷지하세요.

    다른거 하시던가
    아칼리
    6렙전은 괜찮은데 6렙뒤로 확실히 어렵습니다.

    라인전을 비등비등하게 간적은 있어도 확실히 찍어누른적은 없는것 같네요

    6뒤엔 비슷비슷하게 가는게 자르반이 진짜 잘하는겁니다.

    그만큼 상대하기 버겁게 되겠습니다~

    밑에 추가적으로 작성해놨습니다.
    이렐리아
    어렵습니다.

    실력 비등해도 힘듦..ㅠ

    q랑 e 미니언먹겠다고 멀리서 쓰지마세요

    붙어서 스턴먹이고 후두려팹니다..ㅠ

    조심히 하셔야합니다 그래서

    선템 태불망 괜찮아요!

    e선마도 추천해볼수있겠구요

    미드 봇 로밍으로 커주세욥!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레넥톤
    음... 잘하는 레넥은 다르고

    그냥 평타 치거나 하타취인 레넥은 쉽네요

    잘하는 레넥 만나보니 쉽지만은 않습니다.

    분노 안쓰고 기다렸다가 진입해서 긁고가고 딜교성립이 안되더라고요 ㅎ

    분노 차있을때 조심하시구요 6이후론 궁이있으니 원콤 낼수있는 각잡기가 어려워요

    조심히하셔야합니다. 미니언사이에서 q쓰는거 금물이요~

    타고와서 긁고갑니다.
    라이즈
    밥입니다 진짜 딱 한번 져봤어요 지리는 라이즈한테 ㅋㅋㅋ

    한 30번 상대해본것 같은데 단 1번 빼곤 다 걍 자르반에게 노답^^

    1렙때 q짤 넣고 거리 조절 하시면서 라이즈에게 q평안맞게하시고

    2렙되면 각보고 eq로들어가도되요 6되도 eq삑만안나면이깁니다~
    잭스
    쉬워요 e q 평w 콤보만 조심하시면 되요

    e 돌리기 스턴에 주의하시고 그래서 닌탑같은 신발류 빨리가줍니다 ㅎㅎ

    6되면 3타에 마법데미지가 붙어서 마저 필요해서 고정마저 혹은 성장마저 들어주고요

    잭스는 섣불리 eq진입 하시면안되고 q짤 넣으세요 그럼 e돌리면서 q로붙을텐데 그때

    붙자마자w켜주시고e끝나기전 혹은 끝나고 평타 평타 하시면서 빼고 q돌아오면 바로 eq

    하면 딜교이깁니닷!




    챔피언별 대응에서 소개하겠습니다.

     


     

     


     

     1. 피오라

     

    Fiora(피오라)

     

    음.. 빡세죠

     

    실제로도 벤이 너무많이되고 풀리면 뽀삐 트런들 탐켄치와 함께 늘 등장하는 놈이죠

     

    자르반이 피오라를 만난다.. = 고통입니다.

     

    요즘 자르반 픽이 참 안좋다고 많이 생각이 들어요

     

    손 믿고 한타보고 가야합니다

     

    템이 똑같이 나와도 혹은, 자르반이 1코어를 앞서도 이놈이 컨을 어케 하느냐 따라

     

    자르반이 무너지는 모습이 많이 나옵니다.

     

    템 나오면 나올수록 무서운 놈이에요

     

    1코어 태불망 가서 비비면서 Q평W평 하면 비슷하거나 이기는 쪽인데

     

    응수 때문에 EQ로도 쌈 못겁니다 피오라한테 EQ쓰는순간 죽는다고 보시면되요

     

    CS파밍 하시면서 갱기다리시던가 밑에서 쑈부보시던가 하셔야해요.

     

    2~3코어 나오면 탱템 둘러도 녹습니다.

     

    쌈 걸지마세요

     

    1.멀리서 미니언막타랑 피오라랑 함께 Q짤 넣는것.

    2.태불망이 나왔을때 또는 바미의불씨가 나왔을때 Q평W평으로 딜교

     

    간추리면 이정도입니다.

     

    2.뽀삐

     

    Poppy(뽀삐)

     

    이놈은 거즘 피오라보다는 낫습니다.

     

    벽궁각 안주면서 피오라랑 똑같이 파밍구도로

     

    +텔로 승부 태불망 나왔을때 뽀삐 쉴드 안주면서 혹은 쉴드 줘도

     

    시간 지나면 사라졌을때 붙어서 Q평W평 으로 딜교 시도

     

    이놈도 또한 이기려고 하면안되고 갱킹 기다리세요.

     

    피오라랑 비슷합니다

     

    다만 덜 위험한 것뿐.

     

    1. EQ넣어도 괜찮음(삑이 안났을때를 가정) + 뭐 나도 죽진않음

    2. 파밍파밍

     

    3. 탐 켄치

     

    Tahm Kench(탐 켄치)

     

    주방장 짱껜찌.

     

    라인전은 서로그냥 맞파밍구도(절대 못땀)

     

    뭐 계속 똑같은 말이에요 위에 뽀삐 피오라랑 같는데

     

    위험지수가 더 낮은편 피오라>뽀삐>탐켄치 정도?

     

    맘 더 놓을수 있는 상대

     

    하지만 놓을수 없는 상대(한타기여도)

     

    걍 벤 하세요 피오라 뽀삐도 벤하면 조음 근데 안되면

     

    손 자신있지않는이상 먼저 뽑는것 권장 ㄴㄴㄴㄴ

     

    1.맞파밍

    2.딜 가지 않는 이상 갱 와도 못땀

     

    4.트런들

     

    Trundle(트런들)

     

    천상계 트할님이 자주 하는 탑트런들,

     

    탑보단 서폿 정글에서 많이 보이는듯 한데

     

    탑도 좋음 그래서 간간히 나옴

     

    이놈은 내가 직접 탑트런들 해본결과 엄청난 괴물

     

    4인 다이브 쳤을때 그냥 내가 그리 잘큰것도 아닌상태였는데

     

    하나 따고 죽음 이정도면 말 다했다고봄

     

    이놈은 그래도 EQ맞추면 갱킹온 정글러와 딸수있음

     

    그래서 피오라>뽀삐>탐켄치>트런들 임

     

    탐 켄치보다 더 맘 놓고 해도됨

     

    딜 1~2개 가도됨 따려면

     

    같이 성장해도 저위 3괴물놈들보단 나음

     

    1.그나마 탑 4패왕챔중에 꼬봉

    2.파밍,딜교(갱킹과함게 킬)+공템 1~2개 가능

    라인 / 정글 운영법

     Q짤이 딜의 60~70%를 담당하기에 Q짤을 자주 넣어주시고 라인 밀린다고 걱정 안하셔도됩니다.


    와드 잘 해주시고 오면 E+Q로 쓱 빠지면 됩니다. 제 플레이스타일상 마나를 많이 쓰는편인데


    특성에 명상도 있고 포션도 있는데다가 추가적으로 W마나버프로 인해서 마나 관리에 대해 힘들지 않고


    어느정도 내가 상대 탑챔프보다 강하다 싶으시면 경험치 디나이와 CS디나이 해주시고요


    CS디나이만 해주셔도됩니다.


     

    초반 운영법

     1~5레벨입니다. 


    Q짤입니다; 제가 공략쓰면서 하는말이 Q짤에 대한 언급을 50%이상 하고 있는것같은데


    그만큼 Q짤이 중요합니다. 미니언 사이로 꼽으셔도되요 라인 밀어도됩니다. 상대 챔프에게 Q와 평타


    미니언에게 평타로 피수급+상대피하락  시키면서 2렙 빨리찍어주십시오. 2렙되면 바로 돌진하는겁니다.


    동시에 찍어도 간보면서 상대피 반피가되었다 하면 바로 E+Q 혹은 Q점멸 평타 점화 평타 E(상대머리위에)


    훅! 박아주시면 퍼블나옵니다. 


    TIP. 3레벨때 무조건 Q입니다


    제가 또 빼먹은 부분이 탑자르반은 초반에 라인 미는것이 이득입니다


    1렙부터 평타로 미니언 치면서 상대 챔프 간 보시고 미니언관통과동시에 상대에게 Q를 맞춰줍니다

     

    2렙빨리찍을 여건이 된다면 상대가 2렙되기전에 들어가서 피깎거나


    상대를 따주시고 미니언을 타워로 밀어넣어서 Q짤+ 미니언먹으러올때 W평타 를 넣어주시면서


    CS 격차 벌려주시고 와드잘해주시면서 낌새가 이상하다! 자기감 믿으시고 고집부리지마시고 빼세요!


    탑라이너는 전적으로 자신의 감을 믿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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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조건 이렇게 하라는것은 아니나 필자가 이렇게 했을때의 라인 승률이 거의 90%이상에 육박했기때문에


    알려드리는것이고 본인이 갖고있는 다른 플레이 스타일이 있다면 그렇게 하셔도됩니다.



     

    중반 운영법

     6~9 OR 6~10레벨입니다


    자르반은 전구간 강합니다. (2렙딜은 좀 약하죠. E를 찍는데 E에 추가방어력도 사라짐은 물론 EQ(데미지포함)

     

    깃창을 맞춰야 E를 찍은 이유가 있는것이니까요)


    라인에서 상대보다 6레벨을 1~2초라도 빨리찍으면 전 바로 들어가서


    궁박고 콤보넣는데요 그만큼 탑에선 선 2레벨 이상으로 더 중요한게


    선 6레벨 입니다. 상대가 5레벨이고 내가 6레벨이다? 상대정글 동선 파악되시면

     

    피통 비교해보고 EQ 제대로 박는다는 가정하에 들어가면됩니다(어렵네요)

     

    Q짤과 상대가 들어왔을때 W평 평 


    E+Q 반격으로 딜교환 하시다가 상대피가 반피정도 되었을때 풀콤보 넣으면 상대 즉사입니다


    이런식으로 플레이 해주시면됩니다.

     

    후반 운영법

     탑에만 서식하지 마시고


    커도 , 못커도 타이밍봐서 용쌈 빨리해주는것도 하나의 센스입니다. (5VS4)


    다들 말합니다 잘하는 탑라이너와 못하는 탑라이너의 차이중 한가지가


    내려갈때 내려가느냐 안내려가느냐 라는것입니다. 충분히 탑에 계시다가 타이밍봐서


    용슬쩍 빼먹고 올라오셔도되고 정글로도 아주좋은 자르반으로서 미드 갱킹을 가주시면서 이득 취해주시구요.


    한타구도가 되기전  브루탈 티아맷 2티어 or 1티어 신발 정도면 가뿐히 밑에라인 가셔도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많은분들이 아시다시피


    브루져 역할을 맡거나 후방에서 아군을 지원하며 싸운다


    이 두가지가있습니다.


    자르반을 하다보면 제가 잘컸고 팀의 봇라인이 말린 경우 낮은 확률로


    제가 딜러를 아쉽게 죽이지못하고 죽고 상대 탑라이너는 살아있는경우가있습니다. 


    그러나 그건 탑라이너 잘못입니다. 왜? 잘컸으면 봇라인 키워주면 되는데 그 역할을 안한것이니까요.


    미드라인도 마찬가지입니다. 구상을해서 아 이건 내가 물어서 죽이지 못하겠다 싶으시면


    뒤에서부터 카이팅 하셔도됩니다. 자르반4세라는 챔프는 에어본이라는 스킬에 상대를 밀집&고립 시킬수있는

     

    궁극기를 보유하고 있기때문에 타 챔프와의 연계력도 상당한 편입니니다.

     

    예를들면 란두인이 나온상태에서 상대가 3명정도뭉쳐있다 하시면 궁꼽고

     

    란두인 평히드라W+EQ 로 어그로끄시고 플래시로 빠지시거나 EQ와동시에 벽밖으로나오시거나

     

    피통이되면 계속 딜넣어주시면됩니다.

     

    그때 우리팀에 오리아나나 룰루가 같이 있다면 뭐.. 궁 받으셔서 커지시고 싹슬이 하시면되요

    ★못크나 크나★ EQ조심

    챔피언별 대응법

      

    무조건 방템입니다


    선썬파 , 망자 , 벤시 , 스테락 , 중간에 히드라(거대한) 등으로 가주시면됩니다


    추후에 챔프상대별로 템 올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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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ee Sin(리 신)Rumble(럼블)Shen(쉔)Vladimir(블라디미르)Kennen(케넨)Lulu(룰루)Kayle(케일)

    이중 힘든 챔피언이

    케일정도?입니다 손이 좋다면 케넨까지 추가할수있겠구요.
    케일은 탑에서 근접AD챔프에게 강하죠~ 하지만 자르반이 Q짤과 E+Q로 붙으면 케일도 힘이듭니다.

    케일 상대로 픽 괜찮습니다. 

    쉔도 최근에 상대해보고 하면 라인전에선 솔킬 , 디나이 가능합니다

    그저 후반 한타기여도가 쉔이 남다르다는게 문젠데 그니까 그전에 끝내야합니다 아니면

    이득을 아주많이 취해서 오브젝트 컨트롤하면서 스노우볼 굴리셔야하구요~

    이렇게 쓰면 대충 쓰는것 같아보이는데; 아닙니다.

    따로 설명할게 없습니다. 위에 공략과 6명의 챔프에 대해 공략법을 써놓았는데

    더이상 무엇이 필요하겠습니까 이 목록에 있는 챔피언들은 저위의 상대하기 힘든 챔피언 3명보다

    쉬우면 쉬웠지 어렵지는 않습니다. 다만 상대 챔프의 스킬과 특성만 잘 파악하시면되는데

    자르반이 1렙때 조심해야할 챔프는 없습니다. 그냥 다 깡으로 패주시면됩니다. 그러기에 제가 이 목록에는

    크게 쓸 내용이 없다고 생각되는바입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쉬운 챔프 말씀드립니다. 

    렝가 라이즈 레넥톤 잭스 블라디미르 케넨 나서스 야스오 정도가 저에겐 쉽더군요

    아 누구누구 상대하기 어렵다 어떤 챔프 상대하기 어렵다 있으십니까? 쪽지주십시오.

    궁금한점있으면 무한 쪽지 주세요 다 답변드리겠습니다.

    여기서 캐릭별 대응 마치겠습니다!.

    마치며

     탑 자르반은 정글자르반과 다르게 플레이 하셔야하고 스킬 찍는 순서로서도 좀 다른모습이 있다고 볼수있습니다.


    정글자르반은 E선마가 옛날에 대세였죠 요즘 Q선마이긴 하지만 E먼저 찍으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애초에 구상 자체가 다른겁니다 아이템의 변화와 (미카엘,산악방벽 ETC) 서머너 스펠의 변화에도있어서 

     

    자르반이 순간적으로 원거리 딜러나 메이지챔프를


    물어서 죽이지 못하는 이상 전투에서 5초 이상 끌게되면 서포터에 의해 힘들어집니다 


    자르반 스킬 평타 스펠 하나하나 소중히 잘써서 한타에 임해야 합니다. 


    상황에따라 원거리딜러와 미드챔프를 보호하면서 하나하나씩 카이팅 하셔도 괜찮습니다.


    E+Q는 경험상 너프패치 이후로 정말 잘쓰셔야합니다. 못맞추면 거의 한타에서 끝이라고 보시면되요 쭉 빼야합니다.

     

    이글을 보고 탑 자르반을 하시는분이 1분이라도 계시고 흥하셨으면 그게 제 이글을 쓴 목적이 , 그리고 목적달성이


    된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치겠습니다.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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