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럭스, 광명의 소녀
Lux, The Lady of Luminosity
29
1
0
0/0
[다이아]뚜벅이 럭스 포킹공략

- 난sadsa1(2015-11-25, 조회수: 3271)

시즌 5를 럭스로 플레이하며 ,

다른 공략글을 보지않고 저만의 룬특성을 연구해보았습니다.

럭스, 광명의 소녀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99) 2263 마나 480 (+23.5) 879.5
공격력 53.5 (+3.3) 109.6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21 (+5.2) 10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5,217 IP

제일 기본적인 ap룬입니다 . 하지만 저는 이렇게 사용하지않습니다 .

AD 상대인경우에는. 문양에 성장쿨감이나 주문력룬

AP 상대인경우에는. 잘안맞고 딜교할자신이있는챔인경우. 문양 성장마저 or 쿨감 인장 성장체력룬

이렇게 가는것이 젤좋았습니다 . 룬은 개인적인취향이며 , 자기의 무빙이 자신이없다하시는분은 기본적인룬을 들고가시는것을 추천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마술  럭스에게 무조건적으로 공격속도보다는 마술특성이 좋습니다. 공격속도특성을 올리라는 미친놈이 간혹등장할수도있는데 무시하면 됩니다.

 

양날의 검 vs포식 양날의 검이냐 아니면 포식이냐 하시는분들은 많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

양날의검특성이 딜적으론 충분하나 , 라인관리면에선 포식이 좋습니다 . 딜교를 많이하면서 더많이때릴수있다고 생각하는 챔피언이랑 붙을시엔 양날의검쪽으로찍으시고 비슷하거나 더많이 맞을거라생각하면 포식을 찍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

 

흡혈귀 타고난 재능 럭스 주문흡혈이 필요하지않습니다 . 원콤보 간당간당하게 못죽이는것과 럭스패시브를이용한 스킬연계를위해 타고난재능에 투자합니다.

 

압제자 럭스의 속박Q스킬과 초반라인딜교 , 둔화 e 럭스에게 더좋은 스킬같습니다 . 현상금사냥꾼도 좋은특성이라곤 생각하나 , 럭스가 무난하게 잘크지못햇을경우 저특성은 별로좋지않고 , 왠만하면 압제자를 가시는것이 좋겠습니다 .

날카로운 정신 마관.

 

죽음불꽃 손길 기본쿨이 긴 럭스에게 전투의열광은좋지않습니다. 죽음불꽃손길로 부족한딜을 매꾸는게 무조건적으로 좋습니다.

 

책략

방랑자  뚜벅이인 럭스에겐 엄청좋은스킬입니다 .

 
룬 친화력 VS비밀 창고  블루버프나 바론버프를 오래들고있을수있어서 룬친화력이 좋지않느냐 하시는분도있습니다 . 전 개인적으로 마나소모가많은럭스에게 약간의 마나와 미드라이너로서 점화를걸릴때 즉시 회복을먼저 시켜주는것에 매리트를 가지고잇어 쿠키를선호합니다. 취향대로 가시면됩니다.
 
 

무자비VS 명상   마나소모가 많은 럭스에겐 마나재생은 꼭필요하지않느냐 명상이더좋은것같다 하시는분들이 있을겁니다 . 하지만 럭스는 마나소모가많은대신 필수적으로 마나리젠템을 가며 , 명상이란특성을 그부분으로 대신 커버하고 무자비가주는 특성의 효율을 가지는것이 포킹딜이 확실히좋다고생각합니다. 취향이라기보단 무조건적으로 무자비특성 추천합니다 .

 

결의

럭스의 카운터들. AD Yasuo(야스오)Zed(제드)이런 챔프가 나올시 쓰는것이 좋고 방템을 별로 두르지않는 럭스에겐

꿋꿋함꿋꿋함보다는회복력회복력을 

살펴보기  수풀속 이동이 많지않으니 살펴보기보단 질긴 피부 챔피언이나 미니언에게 받는피해 감소 질긴피부를

고참병의 흉터체력을많이올리지않아 효율이좋지않은 고참병의흉터보단  룬 갑옷W스킬을 증폭시켜주는 룬갑옷을

통찰력  VS인내심  체력리젠을 올리고싶다면 인내심 생존력이 더필요하다싶으면 통찰력을 올려 점멸등스펠들 쿨을 줄여주는것이 좋습니다. 저는 통찰력이 더좋다고생각합니다 .

(추가)

천둥군주의 op성 특성으로 인해  고안한 책략 특성투자 트리입니다. 정밀함이냐 지능이냐는 정밀함은 탱커많을때 하시면 될것같고 , 지능은 탱커보단 적서폿이 소라카나 그유형의 탱은아닌챔들 . 카타와라인전을 서보았을때 확실히 좋다고 느꼇습니다 . 마나재생은 적 미드라이너가 마나가 많이들지않아 견제를계속하고 푸쉬를 계속하고싶다하시면 드는게 좋겠습니다. 저특성을 들어보니 마나재생량이 상당한것으로 보았습니다. 아니면 무자비에 투자하셔서 딜이득을 취하세요 천둥군주효과 스킬맞추고 평타패시브 날렸을때 바로터지는것으로 확인했습니다.

    별로 좋지않은스펠들. 간혹 점화가 좋지않냐고하시는분들있으신데 , 럭스에게 점화걸러가는 범위자체가 사치며, 그만큼위험합니다. 점화자체범위가 너무 짧아 너무안좋습니다. 다른스펠로 생존력만높힙시다.

간혹 럭스텔을 들고가시는분들 많습니다 . 럭스텔은 로밍용이아니며 , 로밍을가려고 할시엔 미니언쪽이아닌 아군챔피언근접한 와드나, 포탑쪽에 쓰시는게 좋습니다 . 왠만하면 라인복귀용. 미드압박이심하고 우물에 자주다녀와야할상황이생긴다거나 할때나 , 미드에서 쌈나도 솔킬못따고 안따일거같다 .하는 상황일시에만 들어줍니다 .

럭스에겐 무난한 스펠이며 , 보호막은 돌진형 . Ahri(아리)아리 같은 챔프가 나올시 좋습니다 . 은 럭스의 부족한 생존력을 높여주고 힐로인한 살아남음이 많을것입니다 . 제일 좋은것은 힐이라 생각합니다 .

AD상대로 간혹 무지 딜교를하려고 애쓰는 또래이챔상대로 듭니다.

예를들어 Yasuo(야스오)야스오 / Zed(제드)제드 같은챔프. 힘들기도하지만 도주도 잘치고 , 맞다보면 엄청아픈챔프상대로 듭니다. ap상대론 탈진을 들지않습니다 .

광채 (Illumination)
럭스의 공격 스킬은 6초 동안 적을 빛의 에너지로 가득 채웁니다. 럭스의 기본 공격으로 이 에너지를 불태우면 적은 30~200(+0.3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빛의 속박 (Light Binding)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지정한 위치에 빛의 구체를 발사하여 최대 2명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80/125/170/215/26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동안 속박당합니다. (사정거리: 1000)
프리즘 보호막 (Prismatic Barri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럭스가 지정한 위치에 부메랑처럼 돌아오는 마법봉을 던져 자신과 봉에 맞은 아군 챔피언을 2.5초 동안 40/55/70/85/100(+0.4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합니다. (사정거리: 1000)
광휘의 특이점 (Lucent Singularity)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초
적 유닛의 속도를 25/30/35/40/45% 느리게 하는 지역을 조성합니다(지속 시간 5초).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적에게 65/115/165/215/265 (+0.8AP)의 마법 피해를 즉시 입힐 수도 있습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310)
최후의 섬광 (Final Spar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50/40초
눈부신 광선을 소환하여 일직선 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300/400/50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최후의 섬광은 광채 효과를 점화시키며 재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334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딜교/한타시 W는 항상 쿨될때마다

한타 >>  or 슬로우>> 

Q보다 E를먼저던지는것은 Q스킬을피하기쉬운 이속이빠르거나 범위안에 많이들어왔을때 슬로우를 먼저묻히고 Q를쓸때 더잘맞기때문에 생각한 연계입니다.

라인전 무한 E짤짤이 /평타패시브딜교 Q는 최대한아끼는것이 좋습니다. Q막쓰다가 갱오면 무조건플씁니다

스킬 활용 팁

거리가 길지않은 부쉬에서 콤보로 녹여주는것이 좋으며 , 한타에서 무조건적으로 많이때리기보다는 , 적딜러쪽, 아군이 카이팅하고있는챔프들쪽으로 궁을 써주시는게 좋으며

라인전때 E를 잘피하시는분들이 있을텐데 . 그럴시엔 E를 챔프쪽 무빙쪽위치로 던져도 대충걸쳐서 맞습니다. 진짜못맞추겟다하시는분은 라인을 당기면서 맞파밍으로 마나소모를 줄이시고 , 한타때 꽃을 피웁시다.

LeBlanc(르블랑)의 경우에는 Distortion(왜곡)사거리 범위권밖에서 싸우는것이 중요하며 , Distortion(왜곡)사거리 안에들어서 르블랑이 스킬을쓰고 들어올시 Distortion(왜곡)의 표식이 남아있는곳과 르블랑이 들어온위치에 평행하게 Q를 날려주고 W쓰고 평타패시브터트리고 평타패시브 6렙땐 까지 같이 날려주면 딜교이깁니다 .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상대 AD상대. 초반 딜교를 우위에 서려하는Zed(제드)Yasuo(야스오)이 두챔프를 상대할경우 Cloth Armor(천 갑옷)으로 시작하는것이 라인전을 오래할수있습니다. 라인전을 시작햇을때 , 야필패나 제드가 엄청못해서 딜교를 엄청못하는아이일시,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모렐로노미콘)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테크. 라인전이 무지힘들시,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를올리고 선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AP상대일시 . 선으로 성배를 올려주고 , 적팀이 엄청못한다. 럭스에게 확정적으로 딜을꼽아줄 챔프가 별로없다, CC가 별로없다할시 바로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를 올리고 스킬만 계속꼽아서 스텍을 쌓읍시다.

 

하드이니쉬러가 없다면 메자이는 거의 필수템이라고 할수있습니다.

적팀에 탱커가 없다면,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있다면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메자이트리일시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모렐로노미콘)OR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대천사트리일시 (대천사의 포옹)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모렐로노미콘)OR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무난한트리일시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Void Staff(공허의 지팡이)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모렐로노미콘)OR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탱커/이니시러가 없을시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모렐로노미콘)OR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이경우는 드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W스킬로 럭스의 콤보를 무너뜨리며 ,
럭스의 Q가 막혓을시 야스오가 들어와도 아무것도 못하고 벙쪄있게됩니다. 매우힘든챔프입니다. 갱을 기다리거나 , 팀정글이 호 구일시 라인만밀며 , 로밍 으로 해결합시다
제드
궁쓰고 들어올시 럭스의 모든콤보를다해도 뚜벅이에 종이짝인 럭스에겐 원콤을 내며
짤짤이도 무지아파 갱이왔는데 궁콤보다맞고 뒈지는경우도 생깁니다.
킬을 주지않는것이 관건이며 E 짤짤이를 같이하면서 간혹가다가 생기는 킬각을 잘봅시다 .
자르반 4세
이만큼 짱나는놈없습니다. 이놈이정글이든 미드라이너든 궁을쓰면 상대팀이 한명더올시 무조건플래쉬를 써야하며 만약 상대팀에 자르반이있다면 최대한 라인을 당기면서 자르반이 궁을못쓰게하거나 플래쉬가있을때만 앞으로나섭시다 .

럭스에게 쉬운챔프란없습니다. 자신의 스킬연계와 스킬의정확도가 쉬운챔피언을 만들것이며 상대적으로 사거리가짧은 챔프에게 사거리를이용한 스킬딜교가 우위에섭니다 .
상대하기쉽다고 라인을너무 밀게되면 뚜벅이인 럭스는 갱킹을당할것이고 힘들어집니다. 딜교를하며 확실할때 궁연계와같이 킬각을보시고
, 라인은 너무푸쉬하지맙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무조건적인 E스킬딜교.

 

초반 운영법

 무조건적인 E스킬딜교.

 

중반 운영법

 무조건적인 E스킬딜교. 로밍

 

후반 운영법

 앞으로 나서지않고 스킬만 날려대는것.

팀파이트시 역할

 W쉴드는 쿨타임이 될때마다 최대한 팀이많은쪽으로 던져주시는게 좋고 , 원딜을 무는챔이 몇개있을시 원딜옆에 붙어서 속박과 쉴드로 원딜지킴이역할과 같이딜을넣는방법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부족한 저의 공략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모든 럭스를 하시는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공략이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