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66.7% (2표)
0% (0표)
33.3% (1표)
코르키, 대담한 폭격수
Corki, The Daring Bombardier
12
18
0
2/3
[코르키] 경기전에 빠르게 보고 읽는.

- 꾸우우벅(2016-04-24, 조회수: 10464)

불필요한 내용 생략인데
모르는거나 궁금한 거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코르키, 대담한 폭격수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8 (+105) 2373 마나 350.16 (+34.0) 928.16
공격력 61 (+2.8) 108.6 공격 속도 0.638 (+2.3%) 0.887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7.42 (+0.55) 16.77
방어력 28 (+4.7) 107.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5,829 IP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16. 1. 19. 패치 기준 여전히 천둥군주와 정밀함이 코르키와는 찰떡 궁합이므로 그냥 쓰시는 걸 추천합니다.

솔직히 특성이야 취향도 타고 나름 실험적연구로 다른 최적이 탄생할 수 있지만,

프로들도 대부분 이렇게 쓰고 특성들 자세히 읽어봐도 이게 맞는거 같다 싶어서 추천해요.

궁금하신 특성있으면 댓글로 질문주세요.
마법공학 탄약 (Hextech Shrapnel Shells)
기본 공격 피해량의 80%가 마법 피해로 전환됩니다.

10분이 지나면 제단 근처에 폭탄 꾸러미가 도착합니다. 폭탄 꾸러미는 45초 동안 집어들 수 있습니다. 장착 시 코르키는 유체화 상태가 되어 이동 속도가 40% 증가하며 발키리가 업그레이드됩니다.

폭탄 꾸러미는 사용 5분 후 다시 도착합니다.
인광탄 (PhosPhorus Bomb)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코르키가 폭탄을 던져 대상 지역에 있는 적들에게 75/115/155/195/235 (+0.5AP)(+0.7 AD)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6초 동안 폭탄에 맞은 지역과 챔피언이 드러납니다(은신한 적은 드러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825, 범위: 250)
발키리 (Valkyri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사용시: 코르키가단거리를 폭격하여, 지나간 폭격 지역 위에 있는 적은 초당 60/90/120/150/18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특급 폭탄 배송: 코르키가 멀리까지 폭격하며 폭탄을 투하, 적들을 옆으로 밀어내며 5초동안 지나간 경로를 불태웁니다. 이경로에 있는 적은 90% 둔화되며, 불에타서 초당(지속 시간 2초) 30-100(+1.5AD)(+0.6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개틀링 건 (Gatling Gun)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코르키가 전방에 개틀링 건을 발사하여 초당 30/42.5/55/67.5/80 (+0.6 추가 AD)의 복합 피해를 입히고 4초에 걸쳐 마법 저항력과 방어력을 최대 8/11/14/17/20만큼 감소시킵니다.

감소 효과는 적중 후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600)
미사일 폭격 (Missile Barrage)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코르키가 처음으로 적을 맞히면 폭발하는 미사일을 발사하여 주변 적에게 80/115/150 (+0.25/0.5/0.75 AD) (+0.12AP)의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세 번째 미사일은 매번 10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12/11/10초에 한 개씩, 7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1225,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Q : R과 더불어 초반 부쉬체크용 (특히 인베)


 W : 도주기로 이즈의 비전이동과는 다르게 맨 마지막으로 마스터 하는걸 추천.

(물어보시는 분 있으면 댓글로 설명드릴게요)


E : 딜교할 때 키시면 됩니다.

 기본 : 싸우기 전에 켜놓고 때린다

 심화 : 평타치면서 E 켜서 딜 가늠이 안되게 쓴다.(연습하면 좋지만 기본만 잘 하셔도 딜교 응용 좋습니다.)


R : 6렙 궁은 대형 미사일 제외하고는 트포 발동용이라 보시면 됩니다. 혹은 미니언 먹기

굳이 늘 7개 채울 필요는 없고 최소 2개정도에서 최대 5개 정도로 유지하시는걸 추천)


   자 11렙 궁 : 그냥 궁도 슬슬 아프기 시작(한타 대치상황 때 그냥 미사일 던지고 한타 시작전에 대형 미사일 만들어두고 시작)


16렙 궁 : 쿨도 짧아졌겠다, 렙높아서 마나리젠도 빠르겠다, 최소 2개정도만 유지하면서 쓰시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Trinity Force(삼위일체)The Bloodthirster(피바라기)(도미닉 경의 인사)(정수 약탈자)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 수비형 빌드

아이템을 올릴 때 지침서

   1. 첫 귀환 때 광휘의 검을 살 수 있는가?
      O : 광휘의 검 살 것
      X : 탐식의 망치 재료템을 사고 추후 다시 1050원이 모이면 탐식의 망치를 올리는 것이 아닌 광휘의 검을 먼저 뽑음

* 1코어는 무조건 트포!


2. 2코어 아이템 선택지
 1) 정수 약탈자 : 원딜, 미드 모두 무난함(마나 회복, 치명타, 쿨감 3가지 획득)
 2) 무한의 대검 : 원딜보다는 미드 추천(마나는 블루로, 치명타 및 강한 데미지 획듹)
 3) 고속 연사포 : 원딜 추천(타워 짤짤이 및 라인전이 장기전으로 길어지면 트포효과에 고속연사포 데미지까지 2배로 더해져 막강한 딜 자랑)

3. 3코어 아이템 선택지
 1) 피바라기 : 원딜, 미드 모두 무난(안정성 증가)
 2) 최후의 속삭임 : 상대 탱거가 잘컸다면 원딜 미드 모두 공통
 3) 헤르메스 시미터 : 상대 CC기가 골치아프거나 굳히기로 갈 때 원딜, 미드 모두 무난

4. 4코어 아이템 선택지
 1) 3코어 선택지 중 남은 아이템 1개(상황에 맞게)
 2) 공허의 지팡이 : 상대 마저 비중이 높아진 상황에 좋음(% 관통력 아이템 중 너프를 받지 않았기에 효율이 좋음, 단 비싸기에 신중히)
 3) 벤시 : 안정성 증대

5. 소모템(둘다 좋으니 상황 맞게 가시면 됩니다.)
 (마법의 영약) : 마나수급력 증가 및, 타워링 효과 증가 > 포킹 상황 및 타워링 할 때 더욱 유용
 (분노의 영약) : 데미지 증가 및 피흡증가 (생존성 향상) >피흡 부족할 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루시안
너무 어려워서 이녀석만 나오면 쫄아야한다 ! 는 건 아니고요,

코르키가 같은 실력인 상황에서 까다로울 수 있다는 겁니다.

코르키 상대로 도주기가 있어서 스킬 피하기 쉽고, 치명타 템트리 타서 트포 딜과 비슷하게 나올 수 있는 그런 녀석이 까다롭네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칼리스타
쉽고 어렵고 얘기는 기량 비슷하다는 걸 생각해두고, 기량차 나면 그냥 CS먹고 안죽는게 중요
(1:1 상황을 기준으로 서술했습니다. 실제 상황은 봇라인 2:2 교전 혹은 정글이 합류한 3:3 싸움이 빈버하니깐요)

스택 쌓기전에 트포 터트리면서 실컷 때리면 됩니다. 스택쌓는 속도보다 스킬딜 및 트포강화 평타가 훨씬 아픕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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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0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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