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0% (0표)
66.7% (2표)
아무무, 슬픈 미라
Amumu, The Sad Mummy
23
7
0
2/3
미드 뜨겁고 ~차가운 극딜 캐리형 아무무

- 즐겜만함(2015-11-22, 조회수: 6614)

안녕하세여 첫 공략을

쓰게된 즐겜만함 입니다

먼저 공략을 쓰게된 이유는 재미있는챔피언

 을 찾다가 미드 아무무를 하게 되었고 미드

아무무를 해본결과 탱아무무 와 달리

딜아무무의 엄청난 재미를 알게되어

 딜아무무를 하고 있습니다.

첫 공략이니 잘봐주세여 ^^

롤 닉은 I am running mid 입니다

모르시는거 있으면 친추걸어주세여^^

아무무, 슬픈 미라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5 (+94) 2283 마나 287.2 (+40.0) 967.2
공격력 53.4 (+3.8) 118 공격 속도 0.638 (+2.18%) 0.874
5초당 체력회복 8.88 (+0.85) 23.33 5초당 마나회복 7.38 (+0.53) 16.31
방어력 30 (+4) 98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방어 +0.7
    x3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11.1
  • 쿨감소
    -4.98%
  • 주문력
    +14.85
총 가격 : 9,834 IP

 룬은 사람마다 취향이 다다르기 때문에 자유지만 보통 저는 빨강엔 마관 파랑엔 쿨감 5퍼와 방어 노랑에 방어를 사용합니다

취향이긴한데 왕룬에 쿨감 하나 박아줘도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흉포 12 책략 18을 많이사용합니다

스펠은 미드 아무무 이기때문에 보통 점멸 점화를 사용합니다

점멸은 아무무 같은 뚜벅이도 도주 가 가능하게 해주는 꿀 스펠이니 꼭사용 합니다 점멸궁 등 이니쉬에도 사용되기 때문에 무조건 듭니다

.점화는 아무무 가 6랩이후부터 킬각을 잡을수 있기때문에 부족한 딜을 채워주고 솔킬각 을 잘볼수있습니다.

그리고 후반에 가면나오면 점화 에 w 딜하면 상대방을 태워버릴수잇어서 많이사용합니다

.아무무는 뚜벅이기때문에 상대의 cc기가 강력하거나 확정cc가 있을때만 정화를 들어주도록합시다.

저주의 손길 (Cursed Touch)
아무무의 기본 공격을 받은 대상은 3초 동안 저주에 걸려 마법 피해를 입을 때마다 10%의 추가 고정 피해를 받습니다.
붕대 던지기 (Bandage Toss)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스킬 가속에 영향 받지 않음)3초
아무무가 붕대를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붕대를 당겨 다가간 뒤 1초 동안 기절 시키고 70/95/120/145/17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스킬 충전 시간: 16/15.5/15/14.5/14초 (사정거리: 1100)
절망 (Despair)
마나 소모: 초당 8
재사용 대기시간: 1초
활성/비활성화: 아무무가 울부짖으며 근처 적들에게 걸린 저주를 초기화시키고 1초당 14 + 대상 최대 체력의 1/1.25/1.5/1.75/2% (+주문력 100당 0.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00)
짜증내기 (Tantrum)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기본 지속 효과: 아무무가 받는 물리 피해를 5/7/9/11/13 (+0.03 추가 방어력) (+0.03 추가 마법 저항력) 감소시킵니다.

사용 시: 아무무가 주변의 적들에게 65/100/135/170/20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무무가 공격 당할 때마다 짜증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씩 감소합니다.

50% 아래의 공격에는 피해량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200)
슬픈 미라의 저주 (Curse of the Sad Mummy)
마나 소모: 100/150/2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25/100초
아무무가 주변 적을 옭아매며 200/300/4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저주를 내리며,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범위: 5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 같은건 없어요 그냥 막누르면 됩니다.

한가지 콤보가 잇다면 r 로 묶어 두고 q 마춘뒤 w 평 e평 평입니다.

스킬 활용 팁

 스킬 q는 전 스마트키를 안합니다. q는 날라가는 속도는 느리지만 거리가 상당히 길기 때문에 멀리서도 따라갈수가 있습니다

만약 q를 잘못마추시면 q 를 가까운 미니언한태 타고가셔서 r 로호응해도 되고 가능하다면 그냥 앞으로가서 r 마추고 q 를 마추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먼저 아이템 빌드는 선 영겁의 지팡이를 꼭갑니다.

아무무는 초반에 사리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피가 까이고 마나가 딸리는데 영겁은 중첩당 채력 회복과 주문력 상승을 해주기때문에 전 초반에 사서 중첩을 올립니다.

그리고 그다음 기괴한 가면을 을 뽑아서 체력과 주문력을 어느정도 마춰주고 아이오니아 장화를 삽니다

아이오니아 장화는 꼭필요합니다

초반 무무는 궁 쿨이 길어 많이 사용 못하지만 룬 쿨감 5%에다 장화 쿨감 10%로 초반 무무의 쿨을 많이 줄여줍니다.

그다음 리안드리의 고통을 마추면됩니다.

리안드리의 고통은 아무무 w 등의 스킬의 지속딜량을 늘려주고 채력도 늘려주어서 많이 사용합니다.

그리고 라일라이를 뽑아주면 아무무가 후반 r q 를마추고 w 로 부빌때 차갑고 뜨꺼운 딜을 보여주어 지속딜과 한방 딜을 어마어마하게 만들어 줄수있습니다.

그리고 나면 상대가 어느정도 마저를 두르기때문에 공허의 지팡이 or 심연의 홀을 가줍니다.

상대가 ap 면 심연의홀 상대가 ad 면 공허 를 가주면됩니다.

그다음 마지막탬으로 존야 를 가면됩니다.

존야는 아무무가 들어가서 어그로 끌다 죽을 때 잠깐더 어그로를 끌수잇게해주고 존야 하는동안 w 가 발동되서 그동안 딜을 또 넣을수 잇어서 마지막탬은 존야를 가주는게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레이브즈
미드 그브는 요즘 다시 나오기 시작햇는데
같이 라인전을하다보면 미니언 하나먹으면 피가 반씩 날라갑니다.
그냥 포탑 안에서 사리면서 e 파밍만하다가 6랩찍고 승부를 봅시다.
그브는 q 가 벽에 튕기면 바로 딜이 들어오기때문에 q 각만 조심하면 안죽을수있습니다.
르블랑
정말 힘들죠 포탑안에서 사려도 qw 로 들어와서 때리고 혼자 튀니 걍 나오면 엄청사리다가 후반에 탬만뜨면 궁 q 에 삭제 가능하니 최대한 사립시다.
피오라
이놈도 정말 힘듭니다.
실력에 따라 많이 다르긴한데
잘하는 피오라 를 상대해보면 w로 무무의 q 나 r 을 씹고 또 궁딜 이 엄청 아프기때문에 라인전은 힘듭니다 . 하지만 정글러를 부르면 딸수있으니 정글러를 부르던가 후반 까지 사리던가 하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초반에 w 카드 잘보고 계속 처맞지만 않으시면 라인전도 무난하고 후반에 궁 e 에 삭제가 가능하니 로밍다니는것만 조심하면된는데
갓무무는 로밍도 따라잡을수있습니다
무무한탠 궁 과 q 가 있잖아요?
야스오
야스오는 cc 기에 많이약합니다
초반엔 일단 cs 거의다 무리해서 먹지말고 그냥 버리고 후반에 궁 찍으면 저절로 킬각이 나오게 됩니다.
야소의 q를 최대한 맞지말고 야소가 들어오면 q e 만하고 빠지시면 됩니다.
후반 한타때도 야소 가 들어오기도 전에 무무가 궁으로 게임을 끝낼수있습니다.
마스터 이
마이는 거의다 평짤이죠
잘하는 마이라 궁을 알파로 씹으면 힘들지만
그냥 q 먼저 마추고 궁 e 점화하면 증발해 있습니다.

솔직히 아무무는 거의다 카운터고 머고 필요없는거같습니다.

그냥 초반에 e로만 파밍하면서 최대한 사리고 로밍을 가든 정글을 부르든 해서 킬을먹은뒤

후반에 탬만 뜨면 누구든지 증발 시킬수 있는딜을 가지고 있으니 그냥 사리면서 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은 초반 1랩에 e 를 찍고 최대한 상대 스킬과 평짤을 맞지않고 e 범위로 미니언을 먹고 포탑안으로 라인을 당기면 됩니다.

그러다 정글러오면 궁 과 q 로호응하면 거의다 따실수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e 를 최대한 잘사용하시고  정글러오면 q 로호응을 잘하셔야합니다 힘들 면 빠지는척하다가 q 로 미니언 마춘뒤 궁으로 호응하셔도됩니다.

 

중반 운영법

 탬이 어느정도 뜨면 1ㄷ1 도 이길 수있을 정도에 딜이 됩니다.

그때부턴 그냥 q 마추면 들어가서 we 하고 궁 점화하면 녹일수있습니다.

만약 자기가 초반에 조금말렷으면 정글러와 함께 봇 이나 탑에 갱가면 거의다 킬을 따실수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아무무는 각을 잘보는게 중요합니다

상대 시야가 없는곳 같은 데 숨어잇다가 점멸궁 or q 궁으로 한번에 한타를 터트리 실수 있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각을 잘보고 상대가 뭉처있을때 과감하게 q 나 점멸을 이용해서 간뒤 궁으로 다마추시고 w 킨상태로 존야로 어그로 끌어주시면 됩니다.

만약 자신이 빨리 증발한다면 원딜옆에서 q 짤하면서 원딜 지키다 앞으로 가서 궁을 쓰셔도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아무무는 근거리는 e 와 w 로 상대하기 가 좀편한데 원거리가 상대하기가 까다롭습니다.

원거리는 상대로는 미니언하나더먹을려고 무리하지마시고 그냥 사리면서 하시는게 더이득입니다.

아무무에겐 강력한 cc기가있고 로밍이 있으니까요

 

마치며

 즐겜 챔프를 찾다보니 딜아무무를 하게 되었는데 딜아무무의 한방한방딜과 지속딜을 보니 또다른 재미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도 아무무를 많이 하는 사람이들 늘어나면 좋겠네요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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