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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킨드레드, 영겁의 사냥꾼
Kindred, The Eternal Hunt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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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 6] 정글 킨드레드 공략

- Artist3146(2015-11-23, 조회수: 18291)

현 정글 1티어로 평가받는 킨드레드 공략입니다.

솔랭/팀랭 MMR 1800++ 까지는 충분히 먹힌다고 생각되는 공략입니다.



[공략 일지]

2015-11-23 첫 공략 작성

킨드레드, 영겁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4) 2378 마나 300 (+35.0) 895
공격력 65 (+3.25) 120.3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7 (+2) 41
방어력 29 (+4.7) 108.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 325 사정 거리 500 50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5
  • 마법 저항력 +1.34
    x4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쿨감소
    -4.15%
  • 마법 저항력
    +5.36
  • 공격력
    +6.75
총 가격 : 10,652 IP

킨드레드의 경우 Q(0.2AD), W(0.4AD), E(0.2AD)로 AD계수가 상대적으로 낮은 챔프입니다.

따라서 표식스택을 통한 퍼센트 데미지를 최대화 하기 위한 방관 룬세팅이 효율적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기본적으로 흉포 18포인트를 주고, 책략에 12포인트를 줄 것인지 결의에 12포인트를 줄 것인지는 취향차이입니다.

상대적으로 정글링을 하면서 마나 소모가 꽤 큰편인 킨드레드이므로 책략의 명상 특성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책략에 12포인트를 투자해주시면 되고

템빌드 자체를 공격적으로 가야하는 킨드레드이기 때문에 최소한의 체력, 방어력, 마법방어력을 챙겨야 한다는 분들은 결의에 투자하시면 됩니다.

챌략에 12포인트를 투자할 경우 아래와 같이 특성을 배분하면 됩니다.


정글인 만큼 강타는 고정이며
벽을 넘어다닐 수 있는 Q스킬이 있다고는 하지만 
점멸을 드는게 순간적인 생존이나 딜을 넣기에 좋습니다.
킨드레드의 표식 (Mark of the Kindre)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양은 인벤토리 위의 챔피언 초상화를 클릭하여 사냥할 챔피언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늑대는 주기적으로 적 정글 몬스터를 갈망하여 사냥합니다.

사냥 대상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사냥이 완료되어 킨드레드의 사거리가 75만큼 증가합니다. 이후에는 3회 성공할 때마다 사거리가 25씩 늘어납니다.

킨드레드가 사냥감으로 지정한 정글 몬스터에 피해를 입힌 후 6초 안에 아군이 해당 정글 몬스터를 처치하면, 킨드레드가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의 표식 중첩을 얻습니다.
화살 세례 (Dance of Arrows)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양이 도약하여 근처 적들에게 최대 3발의 화살을 발사해 40/65/90/115/140(+0.7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35%의 추가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늑대의 광기를 시전하거나 효과 범위 안에서 도약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3.5/3/2.5/2초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40, 범위: 500)
늑대의 광기 (Wolf's Frenz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가 이동하거나 공격하면 사냥꾼의 활기 중첩이 쌓여 최대 100회까지 중첩됩니다. 최대치까지 중첩되면 양의 다음 기본 공격은 킨드레드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47~81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시: 늑대가 지대를 형성하여 그 안에 있는 적들을 8.5초 동안 공격합니다. 양은 대상을 공격하여 늑대의 공격 대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양이 늑대가 형성한 지대를 벗어나면 늑대는 공격을 멈추고 양을 따라갑니다.

늑대의 공격은 25/30/35/40/45(+0.2 추가AD) (+0.2 AP) +대상 현재 체력의 1.5% (+표식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차오르는 공포 (Mounting Dread)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적 하나를 마비시켜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주문력 100당 5%)만큼 늦춥니다.

양이 대상을 두 번 더 공격하면 세 번째 공격 시 늑대가 적을 덮치게 만들어 큰 피해를 입힙니다.

늑대는 80/100/120/140/160(+0.8 추가AD) (+대상 잃은 체력의 5%) (+표식당 0.5%)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체력이 25% 이하일 경우 늑대의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치명타 1% 당 기준 체력이 0.5% 증가하여 치명타 100%일 때, 기준체력이 최대 75%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500)
양의 안식처 (Lamb's Respi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양 형상이 4초 동안 킨드레드 발 밑의 대지를 축복, 아군과 적 모두 죽지 않는 지역을 형성합니다. 범위 안의 모든 생명체들은 체력이 10% 이하로 떨어지면 무적 상태가 되어 더이상 피해를 받지도, 치유되지도 않습니다.

스킬 지속 시간이 끝나면 모든 생명체들은 225/300/37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렙에  Q를 찍는분도 있고  W를 찍는 분도 있는데  W가 확실히 더 좋습니다.


1렙  W가 첫 정글을 바텀에게 리쉬를 받을 때 활력중첩을 통한 피흡으로 첫정글을 도는데 피관리가 훨씬 수월합니다.


1렙W 2렙Q 3렙E 순서로 찍어주시고 Q,W,E순으로 마스터를 하시면 됩니다.

 

스킬 콤

 [갱킹 스킬 콤보]


 기본적인 갱킹 방법은


  E 스킬을 맞춘 후 상대 도주로로  Q 스킬을 써서 딜을 한 후  W 스킬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상대의 점멸이나 도주스킬로 도주가 우려되는 경우  Q 스킬로 선 대쉬 후  E 스킬의 슬로우를 뭍혀주며  W 스킬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정글링 스킬 콤보]


 상대적으로 마나 소모가 꽤 있는 편인 킨드레드는 용/전령/바론 사냥이 아닌 상태에서는  E 스킬을 통한 정글링은 안하는 편이 좋습니다.


갱킹 스킬콤보와 마찬가지로  Q 스킬을 써서 딜을 한 후  W 스킬을 사용해 정글링을 하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킨드레드의  Q 스킬은 쿨감에 영향을 받지 않는 2초 고정( W 스킬 사용시) 입니다.


 따라서 정글링이나 갱킹시  Q 스킬을 사용 한 후 다음  Q 스킬을 사용할 때 까지 평타를 섞어 주시는게 딜로스를 줄이는 방법입니다.


 또한  E 스킬의 세번째 스택공격을 맞췄을 떄 순간적인 딜을 넣을 수 있으니 갱킹시 꼭 터뜨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킨드레드의 정글 템에 대해 포식자 vs 용사에 대해 논란이 많은데 용사가 훨씬 좋다고 봅니다.

물론 포식자 스택이 다 쌓였을 때의 딜은 용사에 비해서 좋을 것이고, 용사의 방관이 사라졌다고는 하나

기본적으로 초반 갱킹이 강력한 편인 킨드레드가 포식자 스택을 위해 정글링을 하는 것은 비효율적이기 때문입니다. 


템빌드는 마나 소모가 꽤 있는만큼 사냥꾼의 물약을 정글템 최종 업그레이드 전에 사서 원활한 정글링/갱킹을 합니다.

스택을 통한 체력% 데미지가 강력한 킨드레드에게 몰락한 왕의 검은 코어 템이며 이후 요우무멜모셔스는 상황에 맞추어 가주시면 됩니다.

멜모셔스가 이번 시즌 리메이크 되면서 킨드레드에게 굉장히 좋은 템이 되었는데 쉴드 발동 후 공속/생명력 흡수가 증가되기 때문에 쉴드와 궁극기의 합이 굉장히 잘 맞는 템입니다.

루난을 템빌드에 섞으시는 분들도 있는데 광전사와 몰락에 포함된 공속으로 킨드레드의 공속은 충분함으로 방관을 챙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광전사의 군화/추적자의 검(용사)/몰락한 왕의 검/요우무의 유령검/멜모셔스의 아귀
+칠흑의 양날 도끼or도미닉경의 인사or필멸자의 운명

을 템빌드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그라가스
리 신
트리스타나

킨드레드는 현재 최고 티어의 정글러로 자리 잡을 만큼 카운터 챔프가 딱히 없습니다.

카운터라고 해봐야 그라가스/리신/트리스타나/잔나 등 넉백을 통해 궁극기 밖으로 밀어내는 것 정도이며 이것만 조심해주면 됩니다.

상당히 자주 보이는 리신의 경우 R을 먼저 쓰면 킨드레드가 왠만하면 이기며 리신의 R이 빠지기 전에 궁극기를 사용해야 할 경우에만 주의해 주시면 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기본적인 정글링/갱킹 방법은 스킬 사용법을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운영법

  킨드레드의 정글 표식이 나타나는 시간은 2분 30초입니다.


  정글링이 빠른 편인 킨드레드는 바텀듀오에게 리시를 받은후 첫버프 정글몹을 먹고 다음 정글몹으로 이동하는 도중에 킨드레드의 정글 표식이 나타납니다.


 용앞/바론 앞 바위게나 상대의 늑대 또는 칼날부리에 첫 표식이 뜨게 되는데 왠만하면 첫 정글표식을 노리러 가는 것보다 이 표식을 통해 상대정글의 동선을 제한하고 갱킹을 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우리편의 탑/미드 2대2 소규모 교전에서 탑/미드 챔프가 왠만큼 약하지 않다면 충분히 이기기 때문에 초반을 갱킹위주로 풀어나가시는게 좋습니다.


 우리편 탑/미드의 CC가 있으면 갱 호응 후 스킬활용을 통해 잡아주시면 되며 CC가 없어도 마체테만 보유한 상태에서의 딜만으로 충분히 상대 라이너를 킬을 낼 수 있는 딜을 가지고 있는 킨드레드이기 때문에 초반은 정글링보다 갱킹에 힘을 써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글 표식]


 정글 표식의 경우 표식을 챙기거나 상대 정글이 표식 몹을 먹었을 때 소리가 납니다.


 내가 표식 정글을 챙겼을 때 내 위치가 노출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주의해서 카운터 정글을 해야 하고 우리편 라이너들에게 백업을 봐달라는 콜을 한 후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상대 정글이 정글표식몹을 먹었을 경우 상대 정글의 위치가 노출되기 때문에 역갱을 취하거나 반대편 라인을 갱킹해 이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챔피언 표식]


 챔피언에게 표식을 남길 경우 바로 적용되지 않고 약간의 시간이 지나야 합니다.


 갱킹을 하기 직전에 사용할 때 이 점을 유의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챔피언 표식의 경우 실제로 내가 갱킹을 가서 킬/어시를 획득해 스택으로 만드는 경우가 있고,


 반대편 상대 라이너에게 챔피언 표식을 남겨 상대 라이너가 위축되게 하거나 상대 정글러의 동선을 제한한 후 다른 라인으로 갱킹을 가 이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정글 표식이나 와드 등을 통해 상대 정글의 위치를 파악하고 심리전을 걸어 갱킹의 효율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팀파이트

  한타 시 킨드레드의 딜도 뛰어나지만 궁극기의 사용법에 따라 한타의 승/패가 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의 생존도 중요하지만 같은 편 미드/AD 캐리의 생존여부를 눈여겨 보며 궁극기를 사용해야 하고 


  같은편에 암살챔프가 있을 경우 상대 팀원 쪽에 궁극기를 사용하는 것을 삼가고 같은편의 딜러를 지키는 궁극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궁극기를 통해 상대의 스킬과 어그로를 충분히 빼낼 수 있기 때문에 상대 딜러진을 직접 물어 딜링 한 후 아군쪽으로 Q스킬을 통해 도주 후 궁극기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킨드레드의 챔프 특성상 물몸이기 때문에 한타에서 너무 어그로를 끌어 순삭되는 경우만 주의해 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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