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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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지르, 사막의 황제
Azir, the Emperor of the Sands
23
7
0
2/2
쐐기검, 내셔x) 라일라이코어 공속중심의 아지르

- Kormoto(2015-12-09, 조회수: 4015)

 
  2015/08/30


 수차례의 너프로 인해 어떻게하면 쿨감&공속 모두 잡을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쐐기검-내셔의 이빨 템트리가 비효율적이라 생각해 개발하게 된 공략입니다.

혹시라도 다른 아지르 유저분들께 도움이될까 해서 올려봅니다.


아지르, 사막의 황제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19) 2573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52 (+3.5) 111.5 공격 속도 0.625 (+6%) 1.263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레벨당 주문력 +0.17
    x3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체력
    +217.08
  • 쿨감소
    -9.936%
  • 주문력
    +9.18
총 가격 : 14,145 IP
아지르는 공속도 중요하지만 쿨감도 중요합니다. 패시브의 삭제 이후로는 룬특성으로 보완해야했습니다.

전시즌까지 특성 쿨감 5%를 찍었을때는 문양에 쿨감/성장주문 : 3/6 씩박았었습니다만
시즌6넘어오고나서는 사라졌기때문에 6/3으로 박아줍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저는 점화를 씁니다만 스스로도 썩 좋은 선택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냥 각자 생각하시는 쓰기편한 스펠을 쓰시는게 좋을것같네요

슈리마의 유산 (Shurima's Legacy)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아지르는 무너진 포탑 위에 태양 원판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태양 원판은 230~4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0~9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45초에 걸쳐 붕괴합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720)
일어나라! (Arise!)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10/9/8/7/6초 동안 모래 병사 하나를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해당 병사에게 공격 명령을 내려 적이 있는 방향에 0~77(레벨에 따라) (+50/65/80/95/110)(+0.5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100/140/180/2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1.5초 동안 70/110/150/190/230 (+0.6 AP)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200/400/60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굳이 슈리마셔플을 사용하려고 무리하실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차라리 아군딜러옆에서 물러오는 적군을 한번때어주는게 효과적일때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3랩까지의 강한 압박을 위해 e를 4랩때 찍는편입니다만 유틸성과 갱킹호응, 방지를 중요시 여기신다면 3랩때 찍으셔도 무방할것 같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룬특성 + 광전사까지 갖춤으로써 빠른 공속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라일라이와의 시너지까지 더해 프리딜상황은 물론 카이팅, 추노상황일때도 강력한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빠른 공속, 약한 한방이다보니 카이팅 자체만 놓고봤을때는 나쁘지 않지만 먼저 물리고 시작하는 느낌의 한타일때는 타공략에 비해 약한 면모를 많이 보입니다. 하지만 적절한 포지셔닝, 궁극기의 활용이 받쳐준다면 물러오는 상대방을 보다 빠르게 녹이는 것 또한 가능합니다.


 

 

마치며

 먼저 공략이라는 말이 무색할정도로 무성의 한점 죄송합니다.

사실 어디까지나 아지르에 대한 이해도가 어느정도 있으신분들을 대상으로 '이런 룬특템트리도 있더라~'고 생각해주시고 도움이 되길 바랐기 때문에 세세한 부분은 생략했습니다. 혹시라도 반응이 좋고 상세 설명을 원하시는 분이 계신다면 추후에 따로 수정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만족하며 쓰고있습니다만 다른분들은 어떠실지 모르겠네요. 

 

 비난,비방 외 비판이라면 달게 받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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