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명
87.5% (7표)
0% (0표)
12.5% (1표)
모데카이저, 강철의 망령
Mordekaiser, The Iron Revenant
18
12
0
미입력
7/8
강철의 망령 잘가시오 [6.1Patch]

- 쿠로우(2016-01-16, 조회수: 63637)

 
 
모데 -> 원딜, 탑, 미드, 정글. 어딜 가도 힘드네요^^;
 
 
오른쪽 템트리, 스킬, 특성, 룬 누르고 바로 이동해서 보세요.
pc버젼용
 
 
 
2015. 11. 28.
 
시즌3,4 고인챔 -> 특이 변경점 없이 다른 챔프들의 각종 너프에 따른 반사이익으로 시즌5 초중반 브실골 승률 10위권 안에 드는 양학용 챔프.
 
5.16 모데카이저 리메이크 이후 다마챌 승률 55~70% op챔 반열에.
5.18에 너프 된 채 롤드컵에서 op챔 등극.
이후 5.18~ 5.23 패치 현재까지 몇번의 너프 끝에 모든 티어에서 승률, 픽률 최하위 기록.
 
저도 이젠 포기 했습니다. 
모든 스킬들이 심각하게 너프 됐으며, 리메이크 하면서 굉장히 하향 시킨 기본 능력치는 눈물이ㅠㅠ
누구보다 느린 이속 325. 철갑옷 입고 덩치도 커서 단단하게 생겼으나 방어력 20에 체력은 525.
다른 모든 원딜보다 낮은 체력과 방어력. 잔나 보단 단단하니 위안을...?
공격 사거리 감소, 너무나도 느린 공속까지...
 
이 공략에서 가장 도움이 될 말은 -> 뭔가 다시 강력한 버프가 있을 때까지 모데 하지마시길...
(트롤픽이라도 이속이 느려서 적한테 달려가는 것도 느립니다..)
 
그래도 모데가 하고 싶으시다면...
 
한번 읽어보셔도...ㅎㅎ
 
최근들어 너무 패치가 잦아서 공략 수정이 힘드네요
 
 
 
 
 
제목, 주제   중요 내용   일반 내용    TIP    최근패치변경점  삭제된내용
 
 
 
 
 
 

 

ㅡ요약ㅡ

 

1. 스펠 Flash(점멸)Exhaust(탈진)  or   Flash(점멸)Heal(회복)  or Flash(점멸)Ignite(점화)

2. 룬 : 주흡2~3개(없으면 주문력/공속/이속)

          마관9개 방어9개 쿨감/마저 취향대로

3. 스킬 : 원딜1렙w 2렙e, 미드탑1렙e,

          정글1렙e2렙w 이후 qew순으로 찍음.

4. 템트리 :  라일라이 이후 스테락 구인수 존야 정령의형상 공허의지팡이 ...

5. 상대편에 CC기 거의 없고, 거리 두고 카이팅하는 챔프 없고, 폭딜 강한 챔프가 없고, 도주기를 갖고 모데의 공격에서 쉽게 벗어날 챔프가 없고, 추노기를 갖고 모데를 죽이러 쫓아 올 챔프가 없다면 모데를 픽해도 좋음.

 
 
 
 
 
 
 
 모데 다시 관짝 닫기 전 간신히 만든 시즌5 다이아5 + 시즌 3,4,5 랭겜 3725겜.
 
 
 
 
 
 
 
 
 
 
 
 
 모데 최근 승률 ( 127위 /128챔프 )
누누는 미드를 달린다?
 
 
 
 
 
모데 최근 픽률 ( 128위 /128챔프 )
 
 
 
 
 
 
 
 
 
원딜 모데 + 어떤 서폿? (다른 원딜 좋은게 얼마나 많은데 굳이 모데?;;)
 

고대유물방패 쓰는 서폿과 함께 가면 좋음.

근접 챔인 모데가 적 봇듀오에게 딜 넣으러 접근 가능하도록 cc있는 서폿과 잘 맞음.

 

 

모데는 cs 먹으러 서폿과 함께 일단 파고들어서 e+w도트뎀+w터트리기로 한 방에 미니언 정리하는데, 이걸 같이 해줄 몸이 좀 되는 서폿이 좋음.

 

 

모데 + 블츠, 쓰레쉬, 노틸 : 그랩, 에어본 등 cc까지 있어서 최고인듯.

      + 알리 : 스턴, 밀쳐내기, 힐까지 있어서 거의 무한 풀피.
      + 브라움, 타릭 : 강력한 cc, 단단함으로 괜찮음.

      + 쉔, 마오카이, 레오나 : 단단하고 강력한 cc, 적에게 돌진해버려서

                                     때때로 호응하기 힘들때가 많음.

      + 기타 등등 타곤산 쓰는 친구들 or 힐이나 보호스킬 있는 친구들.

    

 

서로 타곤산 4개 터트리면 첫 라인 cs4개 이상 먹기 쉽고 피수급도 됨.

경험치 추가 획득 패시브로 견제를 버티면서 라인이 너무 밀려오지 않게 유지하며 레벨링을 따라 갈 수 있음.


 


주문도둑검, 고대주화 서폿과는 2렙까지 버티는데 물약써야 할 경우가 많음. 이런 경우 아예 견제가 강력하거나 라인클리어 좀 되는 ap 서폿은 괜찮음. ex) 벨코즈, 애니, 브랜드, 자이라, 소나 등등?

ap딜 걍력한 위의 서폿들과 함께하면 먼저 킬을 먹을 가능성도 꽤 높지만 먼저 킬을 주게되면 그 뒤로는 몸이 약한 서폿은 견제에 쉽게 죽어버려서 곤란한 경우 많음.  

 

 

 

 

 

원딜 : 게임 시작~라인전 두번째 웨이브까지.

 

 

게임이 시작되면 시작템은 고대유물방패+3포션+장신구와드.
 
1렙 w 찍고 봇으로 서폿과 함께 갑니다.
 
리시는 w정글러한테 걸어주고 모데가 두대 쯤 맞아주고 w 다시 터트려 피흡하고 봇으로 갑시다.
 
후강타 쓰라고 하세요. 혹시 선레드 하는경우 w딜로 쫄을 먹을 수 있으니 주의.
 

봇라인에 도착하면 w두르고 서폿과 함께 미니언들 사이로 파고든 후 재빠르게 타곤산 터트리면서 미니언 처치하세요. w터지면서 딜 한번 더 들어가는거로 피흡 하시고. 미니언이 잘 안죽으니 너무 무리해서 cs 먹으려다간 1렙 퍼블 따일 수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cs 잘 드세요. 모데가 먹은cs만 추가경험치 받아요. cs흘리면 경험치 손해!!
 
적 봇듀가 견제하려고 때리면 무시하고 빠르게 미니언 첫 웨이브 6개 막타 다 먹으세요. (서폿이 타곤산으로 먹는것은 모데가 cs먹는것과 같이 경험치 100% 들어옴)
 
어차피 적의 1렙견제는 타곤산4개+ w재사용 피회복으로 충분히 감당이 됩니다.
 
w1레벨 딜과 피흡량이 너프되어 괜히 cs 다먹으려고 까불다간 정신차리면 상점 앞일 거에요. 타곤산만 터트리고 사리세요.
 
 
1렙때 두번째 웨이브가 오면 또 w두르고 서폿과 함께 미니언 사이로 파고 들어서 비벼 주시면서 우선 미니언 하나 죽이시면 2렙 됩니다. 적이 때리면 무시하세요 안아파요.
 
바로 e배우고 적챔프 또는 미니언에 사용해서 쉴드 채우면서 2번째 웨이브 정리하고 바로 뒤쪽으로 빠지세요.
 
이때 적 정글러 2렙갱만 아니면 적 봇듀오는 거의 타워까지 1.5웨이브가 밀려오는 상황에 지켜보며 cs먹으려 발버둥 치거나,
 
견제하려하는데 모데+서폿은 때려도 풀피에 가까운 상태로 버티고 미니언 어그로에 자신들만 체력 손실나면서 렙차나는 걸 보며 기분이 나빠질겁니다.
 
 
2렙 이후 cs 먹는 방법
 
타곤산 터트린 이후 조심해서 2렙되면 e배우시고 라인이 타워까지 밀려오지 않도록 e로 실드 채우고, w도 써가면서 열심히 밀어주세요. 예전 하듯이 w두르고 cs먹을거라고 미니언들 사이로 파고들었다간 견제는 견제대로 당하고 w피흡도 거의 없고 라인전 터질거에요.
 
웨이브가 일렬로 다가올때 w 두르고 서폿과함께 3번째 전사미니언까지 파고들면서 e를 미니언에 써서 일단 쉴드를 채워주세요.

서폿이 옆에 붙어 있으면 4초짜리 도트뎀인 w로 충분히 비벼주면서 평타로는 조금 피 많은 미니언 쳐주고 다시 w 터트리세요. 그럼 미니언 끝~
 
적들의 견제따위는 쉴드에 무시 되면서 5~7초만에 라인 클리어 되구요.
 
적 정글러가 봇근처가 아닌것 같으면 타워로 밀어넣어버리면서 e짤 및 서폿의 스킬로 견제가 쉽죠. 그랩이나 투사체 발사 스킬들도 적 미니언이 없으니까 적중하기 굉장히 쉬워집니다.  
 
고대유물방패가 1분에 4개 터트릴 수 있고 w를 이용해 1분에 최소2번 이상 피흡 가능해 라인 유지력이 좋아요.
 
 
 
 
적보다 무조건 더 빠른 3렙 때 킬각
(모데는 싸움이 길어질수록 카이팅하는 적원딜에 무너질 수밖에 없어요. 모데 잘 모르는 서폿과 함께라면 선3렙일때 딜교하지말고 견제도 최소로 해서 궁배울때까지 안죽고 계속 사리면 결국엔 이겨질거에요.)
 
 
적 정글러 개입 없었고 cs만 별로 안 놓쳤다면 봇 4명중 가장 빠르게 3렙이 됩니다.
 
3렙때 q를 찍고 적이 2렙일때 적극적으로 싸우시면 됩니다. 겜 들어오자마자 서폿한테 미리 말해놓으면 좋겠죠 모데 3렙 되면 바로 싸움 걸어보자고...
 
평범하게 1,2렙이 진행됐으면 모데가 3렙이 찍히는 상황에 우리서폿, 적원딜서폿은 2렙이구요.
 
라인에 우리 미니언은 많을것이고, 적 미니언은 하나도 없을겁니다. 교전이 일어나면 도와줄 미니언까지 우리편!!
 
라인이 적 타워쪽으로 밀릴 것이므로 다이브 직전까지만 아군 서폿의 스킬을 이용해 싸워보세요.
 
미니언 먹을때 사용한 스킬들은 e는 쿨 돌아왔고, w는 2~4초 남았을거에요.
 
아군 서폿 스킬이 빗나가면 그냥 라인전 계속 하시고....
 
아군 서폿 cc기나 그랩같은것 적중되면 e맞히고 w두르고 평q쓰고,
2타정도까지 때릴 수 있는 각이보인다?!

그러면 플쓰고 튀기전에 w다시쓰고 점화까지 넣고 킬따거나
또는 적이 힐,플쓰고 도망칠거에요.
q1타 치고 적 도주로 쪽으로 앞서 무빙 하면서 2타 쳐놓으세요.(모데 공속 개느려서 무빙 할 시간 충분함)
 
이때 혹시 점멸로 3타를 맞힐 것 같고 점화걸린채로 피150정도면, 점멸 3타째 치면 킬 딸 수 있어요. e쿨도 킬 딴 이후 금방 돌아오니까 남은 적한테 써서 쉴드 채우고 포탑에서 빼시든지, 그냥 바로 빼시든지.... 
 
스킬 콤보 >> e w q 평1 (+앞무빙) w(피흡) 평2 점화 (+점멸) 평3 e
스킬 콤보 >> e w q 평1 (+앞무빙) 평2 점화 (+점멸) w(피흡) 평3 e
 
평 q 강화평 쓸때 평캔이 되거든요? 근데 초반에 교전 일어났을때는 그냥 평캔 하지말고 q쓰고 강화1타치는 동시에 e사용하시고(평타모션 동안 e시전이 됨 평-e-평 사이의 e시전 딜레이 없애는법, e로 평캔은 안되요) 2,3타 치세요. 평캔으로 일반평타 1대 더치는 짧은 시간때문에 강화3타를 치기 직전에 적을 놓치는 경우가 종종 나와서 아쉬웠어요. 1렙q라도 3타랑 일반평이랑 차이가 굉장히 커요.
 
 
 
 
 
죽은 경우 말고는 라인전 귀환 및 복귀는 되도록 서폿과 함께하세요.
 
 
e스킬레벨 높지 않은채로 혼자 서있는 모데는 할 수 있는게 굉장히 제한적입니다. 거의 체력높은 미니언 수준 ㅠㅠ
 
따라서 서폿이 혹시 로밍을 간다거나, 죽거나 등등 라인에 혼자 남으면 그냥 뒤로 쭉빼서 경험치 주면 먹고 안줄거같으면 포기하고 타워에 찌그러져 있으세요ㅎㅎ;
 
 
 
 
나머지 스킬 사용 팁은 스킬 란에서 확인~
 
  
 
 
모데카이저, 강철의 망령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04) 2413 마나 0 (+0) 0
공격력 61 (+4) 129 공격 속도 0.625 (+1%) 0.731
5초당 체력회복 4 (+0.6) 14.2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7 (+4.2) 108.4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75 175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주문 흡혈 +2%
    x2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주문 흡혈
    +4%
  • 주문력
    +4.95
총 가격 : 9,220 IP

봇 모데

 

빨강 : 마관 9개 ( 모데의 모든 스킬은 마뎀. 쌍관도 좋은데 비쌈)

 

노랑 : 방어 9개 

 

파랑 : 성장마저 or 주문력 or 성장주문력 or 쿨감 등등 취향대로

 

왕룬 : 취향대로
[1] 주문흡혈2~3개 (흡총 늦게가거나 노흡총 빌드에서 좋음)

[2] 주문력3개 (초반 딜+w피흡 높아서 안정적인 파밍 가능)

[3] 공속룬 ( 저렙때 무지 느린 공속 커버, 초반라인전 리스크높음)

[4] 이속룬 ( 트포전에도 이속 갖고 싶을때, 초반라인전 리스크높음)

 

 

 

미드, 탑 모데

 

빨강 : 마관 9개 ( 모데의 모든 스킬은 마뎀. 쌍관도 좋은데 비쌈)

 

노랑 : 방어 9개

 

파랑 : 성장마저 or 주문력 or 성장주문력 or 쿨감 등등 취향대로

 

왕룬 : 취향대로

[1] 주문흡혈2~3개 (흡총 늦게가거나 노흡총 빌드에서 좋음)

[2] 이속룬 ( 적 논타겟 스킬 피해야 될 때 +신발4포 시작...해도 이속361ㅠ)

 

 

정글 모데

 

빨강 : 공속 9개

노랑 : 방어 9개 

파랑 : 성장마저 or 주문력 or 성장주문력 or 쿨감 등등 취향대로

왕룬 : 공속 3개 ( 포식자x 잿불o 룬글은...잘모르겠...)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18

 

공속느린 모데.

근접챔 모데.

스킬 쓸 때마다 체력 뺏기는 모데.

라일라이 필수인 모데.

모든 스킬 마법피해인 모데.

궁이 도트데미지인 모데.

 

책략 12

 

미니언 먹기 빡세진 모데.

레드블루는 사치인 모데.

마나가 뭔지 모르는 모데.

아마 딜러인 것 같은 모데.

Flash(점멸)Ignite(점화)점멸+점화 : 초반 라인전에서 킬 내기 가장 쉽지만 위험 부담도 큽니다.(2렙갱 왔을경우?) 적들이 회복 스킬이 많은 조합이면 점화. 공격적인 성향이면 점화 추천.

 

 

 

Flash(점멸)Exhaust(탈진) 점멸+탈진 : 아군 서폿이 점화 가져갈때 or 중후반에 딜이 강력한 적챔프가 많을때 2탈진가면 한타에 큰 도움. 2탈진인경우 중첩만 조심하면 적을 탈진으로 묶어두고 q3타까지 먹이기 쉬우며, 정글러의 갱이 왔을때도 탈진이 2개라 살아남기 쉬움.

 

 

Flash(점멸)Heal(회복) 점멸+회복 : 아군 서폿이 탈진 가져갈때. 초반갱에 살아남기 유리하고, 적 원딜들 대부분 힐드니까..서폿 살릴 수도 있고, 초반 2:2라인전에서 안정감이 있음. 모데 점멸 q3타로 다이브하고 살아나올때도 좋고...다만 한타할땐 탈진이 훨씬 팀에 도움 되는듯...

 

 

Flash(점멸)Teleport(순간이동)점멸+텔포 : 탑 미드 갈때, 봇 갈때도 자신있으면...요즘 모두가 텔레포트 들고 하니까 원딜갈때 들어도 서폿에따라 모데는 괜찮은듯.
암흑 탄생 (Darkness Rise)
모데카이저가 적 챔피언이나 대형 정글 몬스터에게 기본 스킬 또는 공격을 3회 가하면 사악한 에너지로 자신을 감쌉니다. 이 에너지는 주변에 초당 5~15(+0.3AP)(+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모데카이저의 이동 속도를 3/6/9% 증가 시킵니다.

모데카이저의 기본 공격도 주문력의 4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오라 피해와 이동 속도 상승 효과는 4초 동안 유지되며 적 챔피언 또는 정글 몬스터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초기화 됩니다. 이 스킬은 몬스터에게 초당 최대 28~164의 피해를 입힙니다.
말살 (Obliterate )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모데카이저가 몰락의 밤으로 땅을 내리쳐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75/95/115/135/155(+0.7AP)(+5~139)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단일 대상 적중 시 피해량이 40/45/50/55/60% 증가합니다.
불멸 (Indestructible)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모데카이저가 (입히는/받는) 모든 피해의 (45%/15%)를 흡수하여 보호막을 충전합니다.

불멸 사용 시 모데카이저에게 보호막이 생기며, 두 번째 사용 시 보호막을 소모하여 남아 있는 보호막 흡수량의 35/37.5/40/42.5/4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으로부터 받는 피해는 75% 감소된 양만 흡수합니다.
죽음의 손아귀 (Death’s Grasp)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기본 지속 효과 : 모데카이저가 5/7.5/10/12.5/15%의 마법 관통력을 얻습니다.

사용 시 : 모데카이저가 선택된 지역에 있는 적을 끌어당겨 70/85/100/115/130(+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죽음의 세계 (Realm of Death)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모데카이저가 대상 하나를 7초 동안 죽음의 세계로 추방해 지속시간 동안 대상이 지닌 주요 능력치의 10%를 훔칩니다.

모데카이저가 죽음의 세계에서 대상을 처치하면 영혼을 흡수하여 대상이 부활할 때까지 훔친 능력치를 유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 >> e w q 평1 (+앞무빙) w(피흡) 평2 점화 (+점멸) 평3 e
스킬 콤보 >> e w q 평1 (+앞무빙) 평2 점화 (+점멸) w(피흡) 평3 e
 
 
 
스킬 활용 팁

 

# 모데의 모든 스킬은 마법데미지 입니다.

qer은 총공격력 계수, 주문력 계수가 같이 있고

w는 주문력 계수가 있습니다.

상대 템 보면서 마법 관통력 신경쓰세요.

 

 

 

 

# 라인전에서는 w와 e를 이용해 견제, 피수급하며 cs 먹고 q 2,3타째 강화데미지를 이용해 폭딜링을 하면 갑자기 철퇴에 맞고 죽으며 뭔딜이냐?!를 외치는 적 시체를 보실 수 있을 거에요.

 

3~4렙때 피 200정도 남았으면 q3타 준비하고 점멸 평 점화로 죽이세요. 적이 힐,점멸 쓰고 도망쳤나요? 아쉽겠네요 ㅠㅋㅋㅋ적이 플도망 하자마자 e바로 써버리시면 플쓰자마자 죽었을텐데... 

 

q3타 준비해서 점멸 평 점화 e 쓰면 힐하고 플 빼면서 죽일수있어요.

플로 도망치면서 죽거나, 플 이동거리보다 e가 사거리 더 길어서 e끄트머리에 맞으면서 죽더군요.

 

q3타 준비란 : q스킬은 다음 3회 평타에 추가마뎀을 주는것으로 3타는 핵꿀밤입니다. 1타 2타는 미니언이나 타워 등 다른 유닛 쳐놓은 후 3타째 적 챔프를 치는것임.

 

 

 

원딜 1렙w 2렙e

미드탑 1렙e

정글 1렙e 2렙w

 

이후로 r-q-e-w순으로 스킬트리 배움.

 

q3타가 9배에서 너프 된 이후 e를 선마해야하나 고민했으나, 그러면 정말 아무런 딜이 안나와서 초중반 교전시 서폿만도 못함. 미드탑라이너로 갈 경우 팀원 상황 다 무시하고 계속 사리기만 하며 파밍하려면 e 선마가 더 좋음.

 

 

# e선마 대신 q선마 하는 이유.

 

-> e의 스킬레벨에 따른 데미지 증가량은 30밖에 되지 않지만, 체력 소모는 24/36/48/60/72로 스킬렙이 높을수록 부담이 큼.

->계수 또한 스킬레벨과 무관하게 0.6총공격력+0.6주문력임.

->재사용시간 감소 폭도 고작 0.25초씩 감소함 6/ 5.75/ 5.5/ 5.25/ 5초

 

-> q는 스킬 레벨당 3타 배수 차이가 상당함 4/ 5/ 6.25/ 7.5/ 9배
-> 스킬레벨당 총공격력계수도 증가함.

-> 체력소모 증가량은 e에 비해 매우 적음 20/23/26/29/32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폭도 상당함 10/ 8.5/ 7/ 5.5/ 4초

-> 초반 교전시 q선마하면 궁과 q3타에 엄청난 피흡과 역관광가능. 2:2나 2:3 또는 3:2 정도이므로 광역딜량 소폭 증가보단, 단일 폭딜 증가가 더 유리. 또한 e1렙만 유지하면 체력소모량이 얼마 안되서 선흡총 갈 이유가 없음.

 

 

 

 

 

 

 

 

각 스킬별 활용 팁

 

 

 

 

 

Iron Man(철인)철인(기본 지속 효과)

 

모데카이저의 스킬은 체력을 소모하지만, 입힌 마법 피해량의 25%를 일시적인 보호막으로 전환시킵니다.
- 보호막의 내구도 최대치는 최대 체력의 25%입니다.
- 보호막이 25% 이상일 때는 보호막이 매초 기본 체력의 2%씩 사라집니다.
- 보호막 전환 비율은 미니언을 상대로는 절반만 적용됩니다.
 
 
패치전과 다르게 탱템들이 필수인 이유가 q3타말고 패시브 철인에도 있습니다. 보호막 최대치가 최대체력의 25%로 정해졌기 때문이죠.
 
피해입지 않은 보호막 자연소멸이 25%까지므로 지나다니면서 항상 채워놓으세요. 게임 시작하면 보호막은 최대치까지 충전되어 시작합니다.
 
 
 
 
 
 
Q스킬 : 슈퍼 핵철퇴!!그냥 움찔?!할 정도 철퇴 
 
 
스페이드의 철퇴
(Mace of Spades)
체력 소모: 20/23/26/29/32
재사용 대기시간: 10/8.5/7/5.5/4초
시전 후 3회의 기본 공격을 강화합니다. 첫 번째, 두 번째 공격의 대미지는 같으며, 세번 째 공격은 두 배의 피해량이 적용됩니다.

첫 번째, 두 번째 공격 마법 피해: 10/20/30/40/50(+0.5/0.6/0.7/0.8/0.9 AD) (+0.6 AP)

세 번째 공격 마법 피해: 20/40/60/80/100(+1.0/1.2/1.4/1.6/1.8 AD) (+1.2 AP)
범위: 600
 
 
 
Q3타 때리는 맛에 모데를 하는 것 같네요. 사운드와 타격감 마저도!!
 
 
총공격력계수와 주문력계수가 같이 있고, 평타를 3번 강화하는 스킬로 1,2타는 평타 취급이고 3번째는 스킬 취급입니다.
 
 
극딜 아닌 탱위주의 풀템일때도 평타딜+추가데미지+주문검or치명타까지 더해지면 마지막 그 한방에 2000 이상의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실제피해량 : 딜러류 (1000~1800) 탱커류 (700~1300)
극딜로 갈 경우 3타째에 최대 2300~2400  
 
 
 
선 마스터 하는 스킬이지만 3렙때 처음 찍습니다.
 
 
Q를 사용하면 다음 3번의 평타가 강화 되는데 스택이 사라지기전에 다음 평타를 연속해서 가격하면 추가데미지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납니다.
Q를 마스터 하는 9레벨에 트포를 만들어가고 있을 쯤만 되어도 3번째 데미지는600 이 넘습니다.  (평타90이상 + Q추뎀 500이상)
 추가데미지가...있습니다. 9레벨에 q마스터 할 쯤 라일라이가 있다면 3번째 데미지로 500정도의 마법데미지를 갖습니다.(마저에 감소되므로 200~400이 실제 피해량)
 
 
 
 
 
물론 강화된 스택이 유지되는 시간이 3초정도로 짧은 이라 타이밍을 잘 재서 때려야하죠. Q를 사용하면 철퇴에서 빛이 나고, 1타 이후 빛의 색이 약간 붉어지고 3타째엔 더 붉어집니다. 그리고 Q를 사용해서 강화1타가 준비되면 모데 챔프에 작게 1! 이라고 뜨고, 1타 가격 이후 2!, 2타 가격 이후 3타가 준비되면 3! 이라고 뜨더군요. 참고하세요.
 
 
적들이 호락호락하게 모데가 핵철퇴를 휘두르도록 가까이 와서 머리를 들이밀고 3타까지 기다려 주지도 않을테고, 강력한 cc 연계로 스택 쌓아서 3타 꽂기전에 모데가 사망할 수도 있죠. 탱을 가서 살아남아야 3타를 한번이라도, 그리고 더 많이 때릴 수 있습니다.
 
 
베인, 바이, 나르 등 같은 유닛을 3번 때려야 3타가 터지는게 아니라 Q 사용 이후 아무 대상이나 (적 와드나 타워도 포함) 가격하는 3회가 추가딜이 들어가는 것이므로 적을 노리기 전에 미리 1타나 2타까지 쳐놓고 3타를 적 챔프에 꽂아 바로 한방딜을 넣는것도 가능합니다.
 
 
Q의 강화평타는 평타 데미지에 추가 마법 데미지를 넣는 것이므로 밴시/ 시비르 보호막/녹턴 보호막 등에 가격 할 경우, 면역이 되면서 추뎀없이 일반 평타딜만 들어가니까 주의하세요. 모르가나 보호막에도 데미지 감소 당연하구요.
 
 
 
 
 
 
 
 
 
 

W 스킬 : 경험치 뻥튀기조금 추가, 모데가 서폿과 봇으로 가는 이유. 

 

 

 

슬픔을 거두는 자
(Creeping Death)
체력 소모: 25/35/45/55/65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지속 효과: 모데카이저는 공격로 미니언을 처치할때 아군이 있다면 50%의 추가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사용 시: 모데카이저와 대상 아군이 서로를 향해 움직일 때 75의 추가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서로 근접해 있으면 4초에 걸쳐 주위 적에게 4초에 걸쳐 140/180/220/26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스킬 지속 시간이 끝나거나 모데카이저가 스킬을 재활성화시키면, 주위의 모든 적에게 50/85/120/155/190(+0.3AP)의 피해를 입히고 모데카이저와 아군의 체력을 입힌 피해량에 비례해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50, 범위: 250

 

 

 

1렙 때 처음 배우는 스킬. 여러모로 굉장히 유용한 스킬이지만 아군 챔프와 모데카이저의 노예에게만 사용가능. 1개 스킬이 무려 4가지 기능.

 

 

1) 2명이상 같은 라인에 가더라도, 모데가 처치한 미니언에 대해서는 소량의 추가 경험치를 얻음. 상대보다 빠른 레벨링 가능? -> 빠른성장으로 합류시 우위!!

 

2) w사용한 아군 챔프와 서로 가까이 갈 때 이속 75증가.

 

3) 서로 근접 하면 주위에 4초간 도트 데미지.

 

4) w 지속 종료 또는 w 재사용 시, 주위에 피해입히며 체력회복.

 

 

 

 

 

스킬 시전 시 대상 아군 챔프와 모데에 각각 원이 생깁니다. 두 원이 만나면 각 원 반경내 모든 적에게 도트뎀 4초 + 원이 터지면서 한번 더 피해를 주고 피해량만큼 회복 할 수 있습니다. 원이 겹쳐진 교집합 범위의 적에겐 2배의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w 스킬의 도트데미지가 1렙때도 초당 40~45 로 괜찮은 편이고, w가 터지면서 주는 피해량도 50 이상. 다만 챔프가 아닌 미니언에겐 25%밖에 안되는 피흡을 하기때문에 초반 라인정리용으로는 별로 입니다.

w 도트뎀 + e + w재사용 딜이면 라인정리가 순식간에 이루어지며 체력 회복 기능까지 있어서 적의 견제를 버티며 봇 라인전을 이끌어 나갈 수 있게 해주는 스킬입니다.

 

 

 

단축키 설정에서 [자기 자신에게 스킬 사용] 기능을 이용하면, 대상챔피언을 클릭 할 필요없이 곧바로 모데카이저에 가장 가까운 아군챔프에 자동으로 사용되니 꼭 이용하세요. 저는 alt+w를 자기자신에게 사용으로 설정 해놨어요. 노예가 소환되어서 w사거리 안쪽에 있는  있는 경우 [자기자신에게 스킬 사용] 단축키를 쓰면 가까운 아군 챔프가 아닌 노예에게 사용 됩니다.

 

 

 

w 활성화 이후 재사용해서 w 터지는 시점도 조절 가능해서, 교전 시 적에게 물려 죽어가는 챔프에게 w 걸어주고 바로 재사용해서 피회복 시킬 수 도 있습니다.

 

 

미드/탑 라이너 모데 : w가 패치되어 자신에게도 사용 가능+체력소모생김.

도트뎀이 없고 터질때 피흡만 있으므로 아무때나 쓰지말고, 갱호응할때 또는 적챔프와 근점했을때만 빠르게 w두르고 터트려서 피흡하세요.

 미니언에는 25%밖에 피흡이안되고 새로 생긴 체력소모값때문에 미니언에 체력수급용으로 사용하는것은 주문흡혈템 없을땐 효율이 별로입니다. 괜히 라인 정리할때 썼다가 비교적 긴 쿨타임동안에 딜교하게되면 손해...

 

 

 

 

 

 

E 스킬 : 한타에서 보호막 수급에 최고

 

 

 

 
파멸의 흡수
(Siphon of Destruction)
체력 소모: 24/36/48/60/72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모데카이저가 정면의 원뿔 지역에 있는 적들에게 35/65/95/125/155(+0.6 AD)(+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을 적중시키면 최대 체력의 15/17.5/20/22.5/25%의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700

 

 

 

 

2렙때 1개만 배우고 q다음으로 마스터하는 스킬.

 

원거리 견제가 가능한 스킬.

 

총공격력 0.6계수 + 주문력 0.6계수가 있어서 레벨만 올라도 딜이 세짐.

 

스킬 하나하나 찍을 때마다 30씩 피해량이 증가하나 체력소모량이 너무 늘어나서 흡총을 안갈 경우 e선마는 굉장히 부담스러움.

 

쿨타임이 짧은 편이고, 챔프를 적중시키면 철인 패스브 이외에 추가로 보호막이 더 생기므로 한타에서 쿨타임을 잘 봐가면서 계속 적 챔프에게 사용해서 실드 수급 해야함.

 

 

 

 

 

 

 

R 스킬 : 용 조련사? 적도 노예 용도 노예 끝나면 또 노예~!!

 

 

 

 

 
무덤의 자식들
(Children of the Grave)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대상 챔피언의 최대 체력의 24/29/34 (+0.04 AP)%를 훔칩니다(최초에 50%, 이후 10초에 걸쳐 나머지 50%를 훔치며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저주에 걸린 채 쓰러지면 영혼은 30초 동안 모데카이저의 노예가 됩니다. 또한 모데카이저가 추가 체력의 25%와 주문력의 30%를 얻습니다. 노예가 된 챔피언은 추가 공격력 10/25/50을 얻습니다.

모데카이저가 용에게 피해를 입히면 저주가 내립니다. 아군이 드래곤을 처치하면, 드래곤의 영혼이 노예가 되어 모데카이저를 따라다닙니다. 이때 노예가 된 다른 영혼은 사라집니다.

노예 챔피언은 Alt 키를 누른 채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조종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850

 

 

 

 

 

 

 

궁은 체력비례 데미지를 넣으면서 그 피해량만큼 체력회복을 하는 스킬입니다. 계수는 주문력 계수.

 

패치 전에도 모데를 모데답게 만들어주던 좋은 스킬이었는데, 딜과 사거리가 너프됐지만 용까지 부릴 수 있게 더욱 좋아 졌습니다. 지속시간도 훨씬 길어졌군요. 1렙 궁은 용의 이속이 원래 이속 -50으로 너프되었습니다.

 

 

.사용 용도는 피흡, 딜, 죽여서 노예 만들기, 아군에게 달려드는 챔프 순삭하기 등등


 

 

 

 


R배운 이후론 용 먹을 때 모데가 피해 입히면 10초간 용 머리 위에 모데 궁 표식이 뜨고,
 
그 때 아군이 처치하면 45/60/75초간 용 조종 가능해요. 용을 조종 하는 것은 R스킬의 지속효과 입니다.

 

다만 노예가 있는 동안엔 궁을 사용 할 수가 없어요.

 

 

 

 

 

 

 

모데가 보통 적 원딜보다 6렙이 먼저 되니까, 정글러를 그 타이밍 맞춰 불러서 노예 한명 뽑고 용먹으러가면 안전하게 용을 먹을 수 있고...

 는 꿈입니다....w경험치량 너프 전엔 모데 6렙때 적은 4~5렙이었으나, 지금은 모데 6렙이면 적들은 5렙, 혹시 모데가 죽은적 있다면 같이 6렙이라 그냥 용 먹으러가는건 이제 굉장히 위험합니다.

 

 

 

 

또는 6렙까지 라인전을 하다가 6이 되면 라인 확 밀어버리고 집가는척 뒤로 빼서 정글러 불러서 몰래 용을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건 용앞이나 용 가는 길에 와드가 안되있을 경우에 해야 안전하고,

용을 먹기만하면 평균레벨이 5정도인 상황에서 견제하러 온 적들을 드래곤 노예가 모두 정리해버리는 장면도 쉽게 나올거에요.

 

 


 
용 노예를 뽑는 상황에서, 혹시 용을 처치하기 전에 적 챔프에 궁 써서 노예가 있었다면 그건 사라지고 용으로 바뀌구요.

 

반대로 용을 먹기 직전에 적챔프에 궁을 사용해서 표식을 남긴 후 용을 먹어서 노예로 소환시킨 후, 궁 표식이 남은 적 챔프를 죽이면 용이 사라지고 적 챔프가 노예로 남아요.

 

 

 


 
초반에 용이라도 체력 2000이 넘고 공격력은 100이상에 주변 광역 딜이 들어가므로 용 뽑을때마다 타워는 하나씩 철거 가능해요. 

 

적이 지키고 있다면, 강력한 체력과 방어력 공격력을 바탕으로 공성무기로 사용 가능~

 

또는 모데는 집에 가버리고 혼자 남은 용을 조종해서 라인에 서있는 적 챔프를 마구 때려 집에 보내버린다든지, 타워를 공격하든지 또는 바론을 먹으러 가도 될테고....


 
첫 용을 먹은 직후 용 노예와 같이 한타를 하게되면, 렙 낮고 템없는 적들은 용의 광역 브레스 딜에 깜짝 놀래는 경우가 많았구요.

 

 

 

 

 


이번 패치로 포탑 어그로 순위에서 노예용과 노예챔프가 미니언 다음으로 다시 밀려나면서 포탑 철거가 정말 좋아졌습니다.
 
 지속시간도 이전 30초보다 훨씬 시간이 길어져서 (45/60/75초) 16렙에 3렙궁 배운 이후로는 노예와 함께 싸우다가 지속시간 지나 사라지면 곧바로 다시 궁을 쓸 수 있습니다.
 

 

 


 
적챔프를 노예로 먹게 되면 패치전보다 훨씬 좋아졌어요


예전엔 해당챔프의 패시브와 소지 아이템의 지속 효과만 발동 되었는데 (렝가 부쉬 점프, 티모 은신, 몰왕효과, 주문포식자 실드 등)


이제는 패시브, 소지아이템 지속효과 + 스킬 배워서 얻은 지속 효과까지 적용이 됩니다. (베인 은화살 3타, 나르 3타 등등) 베인 은화살3타 개꿀;;; 나르는 메가나르로 변신도 하구요


카서스, 자이라, 코그모, 사이온 등의 죽고나서도 뭔가 할게 있는 챔프들도 패치전과 달리 곧바로 노예가 소환이 되어서 전투에 활용 할 수 있게 바뀐점 또한 꿀입니다.

 

 

 


 
궁이 아쉬운 점은 이전보다 궁 사거리가 줄어들은 것과 딜량 감소가 아쉬워요. 궁 사거리가 e랑 같은정도라 예전 모데에 적응된 저는 너무 짧은 느낌이네요.

 

 

또 아쉬운것...용의 AI가 쓰레기입니다. 챔프노예는 멀쩡...
용 노예가 모데카이저와 일정거리 이상(정확하진 않지만 대략 700정도로 생각보다짧음;) 벗어나면 공격타겟 지정이 자주 풀리는것이 아쉽네요.
 
(모데가 뒤로 빼버리면 타겟 타워로 지정해놔도 타워치다가 갑자기 주변 미니언치거나 모데쪽으로 돌아오거나?) 
 

 

 

 

 


- 적 챔프 노예가 멀어졌을 경우 바로 근처로 데려오려면 모데 이동 방향 반대로 alt누르고 클릭 해서 아예 멀어지게 하면 바로 모데 옆으로 날아옵니다..

 

- 적 챔프 노예의 지속시간이 굉장히 길어져서, 노예 뽑은 이후 노예는 적당한 거리에 적에게 안보이게 숨겨두고 모데 혼자 나서고 있다가 적이 모데 잡으러 오면 노예랑 모데 거리가 멀어지게 컨트롤해서 모데 바로옆에 소환시킨 후 2:1 로 싸우는 등의 활용이 가능해요.

 

- 용 노예는 모데가 집으로 가든 어디로 가든 따라오는 순간이동 없어요. 용으로는 백도어 시키고 모데는 귀환해도 되고, 용으로 딜하면서 모데는 도망치는 것 등 여러가지로 활용 가능해요.

 

- 라일라이를 뽑은 후 노예 소환하면 노예 평타에도 둔화가 묻어나옵니다. 용의 광역 브레스에 둔화가 묻어나오는 모습 구경해보세요 ㅎㅎ

이것도 40% 둔화에서 20% 둔화로 너프...

 

 

 

 

2코어 부터는 탱위주로 갑니다. 초반부터 굉장히 잘 컸을 경우 딜템 가면 슈퍼핵꿀밤을 먹일 수 있지만, 역전의 빌미를 줄 수 있음.

 

 

 

미드,탑,정글 모데는 시작템만 다르고 이후 원딜 모데와 같음.

 

미드,탑 시작 : [1]신발+4포션  [2]도란방패+1포션  [3]천갑옷+5포션

 

정글 템트리  : 마체테+2포션 -> 파랑정글템 -> 흡총or탐식망치

-> 총검or트포 -> 잿불거인 -> 스테락or라일라이 -> 공허의지팡이

 

 

 

 

원딜 모데 시작템: 서폿과 함께 쌍 고대유물방패+3포션

탑 텔Teleport(순간이동)모데 시작템:  칼날부리먹고 도란방패+3포션+1와드

미드 모데 시작템: 도란방패+1포션 / 신발+4포션

정글 모데 시작템: 마체테+3포션 / 마체테+1와드+1포션(w로 피관리 쉬움)

 

 

[1]라일라이 + 기타 딜탱템.        < 추천

[2]구인수 + 라일라이 + 기타 딜탱템.

[3]흡총 + 구인수 + 라일라이 + 기타 딜탱템.

 

[4] 추적자검(추적자의 검)+ 라일라이 + 기타딜탱템.

 

 

 

 

[1]템트리 순서 : 안정적으로 하고 싶을 때 어느상황이나 대체로 좋음.

1. 큰지팡이 (첫 귀환때 돈 모자라면 루비수정+증폭고서) -> 라일라이

2. 똥신 -> 마관신or 닌자or 신속or 헤르메스 등등 필요에 따라..

3. 정령의형상(적ap.ad다 잘컸을때) 심연의홀(마저필요)or 존야(방어필요) or 스테락의도전(공격력+보호막) or 수은(적 CC기 심각할떄)

4. 공허의지팡이 or 3번에서 존야 안샀으면 존야

5. 이후 상황에 맞게 마법공학총검/라바돈/정령의형상/가시갑옷/리안드리/루덴/밴시/란두인/워모그/가엔/존야 등등 ? 3번에서 스테락 안갔으면 스테락 추천.

 

 

 

[2]템트리 순서 : 적 cc가 약하고, 팀이 초반부터 흥했을때 강력함

1. 구인수 (똥신 이후 or 신발업글이후 유동적으로)

2. 똥신 -> 마관신or 닌자or 신속or 헤르메스 등등 필요에 따라..

3. 큰지팡이 -> 라일라이
4.  정령의형상(마저필요) or 란두인(방어필요) or 스테락의도전(공격력+보호막) or 수은(적 CC기 심각할떄)

5. 공허의지팡이

6. 막템은 상황에 맞게 마법공학총검/라바돈/정령의형상/가시갑옷/리안드리/루덴/밴시/란두인/워모그/가엔/존야 등등 ?

 

 

 

 

[3]템트리 순서 : 주문흡혈 대신 이속룬 들고할 때 

1. 흡총

2. 똥신 -> 마관신(추천)or 닌자or 신속or 헤르메스 등등 필요에 따라..

3. 구인수 (똥신 이후 or 신발업글이후 유동적으로)

4. 큰지팡이 -> 라일라이

5. 공허의 지팡이

6. 막템은 상황에 맞게 총검/라바돈/정령의형상/가시갑옷/리안드리/루덴/밴시/란두인/워모그/가엔/존야 등등 ?

 

 

 

 

[4]템트리 순서 : 정글 공속 29% (공속왕룬공속빨강룬)

1. 마체테 -> 추적자의검(파랑강타) -> 잿불거인(2코어or3코어 이후)

2. 똥신 -> 마관신or 닌자or 신속or 헤르메스 등등 필요에 따라..

3. 큰지팡이 -> 라일라이

4. 심연의홀(마저필요) or 존야(방어필요) or 스테락의도전(공격력+보호막) or 수은(적 CC기 심각할떄)

5. 공허의지팡이

6. 막템은 상황에 맞게 트포/라바돈/정령의형상/가시갑옷/리안드리/루덴/밴시/란두인/워모그/가엔/존야 등등 ?

 

 

 

 

 

 

 

트포는 초반부터 완전 흥했을때 칼서렌 받아내기에 최고인 템이에요.

모데의 q강화 3타를 위해서 공속증가+이속증가+평타 치면 이속증가에 체력도 붙어있고...q스킬 없이 평타에 치명타나 주문검 효과까지 있어 건물 철거에도 큰 도움이 되죠.

 

트포 변경 이후 주문력 삭제, 공속 감소, 치명타 증가 등 모데랑 더 안맞게 변했습니다. 원래도 초반부터 잘 컸을때 아니면 잘 안가던 트포였으니....대안으로 가격이 조금 저렴한 구인수.

 

 

안정적인 템으로 라일라이

1코어 또는 2코어로 라일라이가 진짜 좋은게, 탱도 되고 qwer딜 전부 증가는 물론 둔화효과로 모데q3타를 위해서도, 적에게 광역 둔화를 넣어 팀원에 지원하기에도 매우 좋습니다. 라일라이 들고 용으로 도망가는 적 공격해보세요. 용의 무지막지한 딜 + 둔화걸려 허우적대다 모데 핵철퇴 맞고 죽는 장면 보실 수 있을거에요.

 

 

 

스테락의 도전도 적에 파고들어야 하는 모데 특성상 딜 집중되기 쉬운데, 그때 최대 체력의 30%만큼의 보호막이 생겨서 생존력을 높여주죠. 탱템이면서 공격력을 추가해줘서 q와 e딜 증가시킬 수도 있죠. 보호막이 터지면 추가로 공격력이 더 붙으므로 잠시동안 더욱 강력해질 수 있어요.

 

 

 

 

신발은 무난하면 쿨감신이나 마관신이 좋고, 평타기반 챔이 강력하면 닌자, cc가 너무 무서우면 헤르메스, cc보단 둔화가 짜증나거나 빨리 달리고 싶으면 신속.

3티어 신발은 민첩성, 격노 중에 하나 가시면 됩니다.(텔레포트 들었으면 왜곡)

 

 

 

시작템인 고대유물방패는 업글 하지말고 갖고 계시다가 나중에 파세요.

 

 

 

선트포 빌드는 평범하게 성장or킬 먹고 잘 큰 경우 최고인것 같고,

초반에 말리면 선 라일라이 가서 조금이라도 더 버텨주는게 좋은듯...

 

 

 

40분 이상 게임이 진행되면 적들이 다들 마저템을 갖출테니, 모데의 핵철퇴를 위해서 공허의 지팡이를 가는게 좋아요. 모데 모든 스킬은 마법데미지 입니다.

 

 

 

모데의 핵꿀밤 한방에 웬만한 딜러 체력 50~70%이상 날려버릴만큼 끔찍하지만, CC연계로 무력화 시키면 아무것도 못하게 되므로

이런 경우엔 수은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시미터(헤르메스의 시미터) 가면 됩니다. AD계수가 있으니!!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친구 300명 가득 차버려서....천천히 친구창 정리 중이에요 장기 미접속자들...

최근엔 모데를 놓아 주면서, 다른 계정만 간간히 하고 있네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명
87.5% (7표)
0% (0표)
12.5%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