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명
50% (4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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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렐리아, 칼날의 의지
Irelia, The Will of the Blades
18
0
12
4/8
★배드 공략★!! 마법사의 최후..? 2500원이네 트포 공속 25퍼 증가? 이렐 부활!

- 공학생(2016-06-12, 조회수: 11966)

마법사의 최후와 트포가 각각 버프를 먹으면서 이렐이 1티어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증거.

픽률 4위인데도 불구하고
승률 2위라는 성적을 기록하고 있는중

[출처] op.gg 챔피언 분석 이렐리아.

[6/12] 현재 탑 픽률 1위, 승률 2위 기록.


이렐리아, 칼날의 의지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24) 2698 마나 350 (+30.0) 860
공격력 65 (+4) 133 공격 속도 0.656 (+2.5%) 0.935
5초당 체력회복 8.5 (+0.85) 22.95 5초당 마나회복 8 (+0.79) 21.43
방어력 36 (+4.7) 115.9 마법 저항력 30 (+2.05) 64.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200.0 20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6,756 IP

룬은 고정. 여기서 바꿀 것은 성장 마방뿐.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열광을 들고 라인전을 이깁시다.
아이오니아의 열정 (Ionian Fervor)
스킬이 적에게 적중하면 6초 동안 아이오니아의 열정 중첩을 1만큼 얻으며, 중첩당 공격 속도가 7.5/13.75/20% 증가합니다. 중첩이 최대 4만큼 쌓이면 공격 속도가 30/55/80%만큼 증가하고, 적중 시 피해가 10~61(+0.2 추가AD)만큼 증가합니다.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를 기본 공격 시 아이오니아의 열정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스킬 하나를 여러 챔피언에게 맞히면 중첩을 여러 개 쌓을 수 있습니다. (범위: 1200)
칼날 쇄도 (Bladesurge)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이렐리아가 적에게 돌진하여 5/25/45/65/85 (+0.6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며 (0.09/0.10/0.11/0.12/0.13AD)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칼날 쇄도로 표식이 있는 적을 공격하거나 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미니언에게는 55 (+챔피언 레벨당 12)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저항의 춤 (Defiant Dance)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첫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방어 대열로 정렬하며 힘을 충전합니다. 이렐리아가 받는 물리 피해량이 40~70%만큼, 마법 피해의 20~35%만큼 감소합니다. 이때 공격이나 이동은 할 수 없습니다.

두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날리며 10/25/40/55/70 (+0.4 AD)(+0.4 AP)의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피해량은 0.75초 충전 후 최대가 되어 30/75/120/165/210 (+1.2 AD)(+ 1.2 AP)까지 증가합니다.

저항의 춤은 적이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쌍검협무 (Flawless Due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이렐리아가 칼날 2개를 던집니다. 두 번째 칼날이 목표 위치에 도착한 뒤 두 칼날이 서로를 향해 날아가며, 이때 칼날에 적중한 적은 80/125/170/215/260 (+0.8AP) 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초 동안 기절합니다.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 시 5초 동안 표식이 남습니다.

이렐리아가 3.5초 후 자신의 위치에서 자동으로 스킬을 재사용합니다. 군중 제어 효과의 영향을 받는 동안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75)
선봉진격검 (Vanguard's Ed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5/105/85초
이렐리아가 칼날 다발을 발사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칼날 다발이 넓게 펼쳐지며 이때 칼날은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5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펼쳐진 칼날 다발은 2.5초 동안 결계를 형성합니다. 이 결계를 적이 통과하면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칼날 쇄도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0.5/1.5/2.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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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w키고 미니언 q [리셋] - e [기절 or 슬로우] - 평타 평타 - [딸피미니언이 있을 시 q로 거리 다시 좁힘] - 평타 평타 - q 평타.


궁을 배웠다면 중간중간 궁을 넣자.


[6/12 수정] 응 인벤 병신들아 6/6 수정해서 w선마 하라했더니 난독증 있냐?


칼날 쇄도
(Bladesur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이렐리아가 대상에게 돌진하여 20/50/80/110/140 (+1.2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칼날 쇄도로 대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마나 35를 돌려 받습니다.
사정거리: 650
q다 저번 버프로 인해 계수가 늘어나서 이렐리아의 라인푸쉬력이 늘어났다.

w평타 q 하면 원거리 미니언 먹어진다.


비천어검류
(Hiten Styl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기본 지속 효과: 물리 공격 시 5/7/9/11/13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시: 6초 동안 이렐리아의 공격에 15/30/45/60/75의 고정 피해를 주고 체력 회복량이 두배가 됩니다.
고정데미지를 주는 평타가 된다.


이거 없을 때 깝치지 말자


균형의 일격
(Equilibrium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렐리아가 적을 검으로 관통하여 80/120/160/200/24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60% 늦춥니다.

대상이 이렐리아보다 체력 %가 높을 경우에는 적을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425
역관광을 할 수 있는 스킬이다.

평타보다 사거리가 길어서 킬먹기도 용이하다.

항상 내 체력을 주시하고 기절이 걸릴지 슬로우가 걸릴지 판단하자.


물론 갱오면 닥치고 qe


초월의 검
(Transcendent Blade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70/60/50초
이렐리아가 4개의 영혼검을 소환하여 검이 관통하는 적들에게 80/120/160(+0.6 추가AD) (+0.5AP)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이렐리아는 챔피언에게 준 피해의 25%를,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준 피해의 10%를 체력으로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1000


궁극기가 6레벨부터 깡뎀이 320이다.

궁없으면 뭔가 허전한 딜이 나온다.

암살할 땐 항상 궁이 있을 때가 좋다.


집가는 타이밍 잡기, 체력회복,다이브 막기, 원거리 미니언 딸피로 만들기


등 쓸 용도가 많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마법사의 최후를 선으로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상대가 ap일때)
상대가 ad일 때는 트포를 선으로 가줍시다.

솔직히 가엔 요즘 가성비 너무 좋으니까
중반 쯤에는 하나 올리시는게 좋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이기기 어려움
스웨인
너무 쌘듯 너프좀.
볼리베어
극카운터 ㅋ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문도 박사
쉬움
갱플랭크
초반만 사리면 걍 바름
그레이브즈
탑그브는 탑 지약챔이다.
사실 이렐리아가 상대하기 쉬운 캐릭이 별로 없는 느낌이네요. 하지만 역으로 상대가 이렐리아를 상대할 때는 카운터 급이 조금 많은 느낌입니다.
라인전이 힘들다면 나 혼자 알아서 풀어나가겠다는 자존심을 버리고, 정글러를 이용하여 킬이나 어시스트를 먹고 성장하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입니다.
나중에 챔피언 하나하나의 상대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 유지가 참 중요하다. 내가 라인 주도권이 있다면 밀려오는 미니언을 몇대 맞아줘서 라인을 유지시키면 상대는 좀 답답함을 느낀다.

이렐은 갱호응이 참 좋은데 라인이 당겨져 있으면 심리적으로 불안하고, 솔로킬 위험도 있다. 또한 이렐이 라인 유지력이 괜찮은 편이라서 몇대 맞아도 상관없다.

 

초반 운영법

 타워에 박혀있어도 이렐은 미니언 참 잘먹는다. 타워에 박혀있자.

 

중반 운영법

 중반은 15~30분 쯤이겠네요. 이렐리아가 가장 강력한 타이밍입니다. 혼자 다니는 원딜을 암살시키거나, 몸 약한 미드라이너와 와딩을 하러 다니는 서폿을 자르는 플레이가 가장 좋습니다. 사실상 중반에는 이렐리아가 암살자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 때 최대한 암살을 많이 하는게 좋아요.

 

후반 운영법

 후반에는 그냥 팀이랑 같이 다니세요.       절대 짤리지 맙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무조건 원딜을 물러갈꺼야!!! 으아아아앙!    하면서 돌격하지 마시고요, 기절을 넣을 수 있는 상대에게는 무조건 넣어주시거나, 원딜을 지켜주시거나, 우리팀이 유리하다면 정글러와 원딜을 물러가는 것이 좋은 플레이입니다. 팀파이트시에는 유동적인 플레이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Garen(가렌)- 난이도 [중] Hiten Style(비천어검류)선마 (라인유지력) 가렌이 Decisive Strike(결정타)를 키고 올텐데요 맞기 전에 Hiten Style(비천어검류)키고 Decisive Strike(결정타)의 침묵 시간이 끊길 때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를 넣으시고 나오세요. 노코스트 챔피언의 단점이 쿨타임인데요, 항상 가렌 Judgment(심판)보다 이렐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가 쿨타임이 더 앞섭니다. 그 점 알아두면서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평 계속 해주세요. 그러나 라인전에서 아무 이득도 없이 흘러가서 가렌이 bami's cinder(바미의 불씨)가 나온다면 라인전이 좀 힘들수도 있습니다.

Gangplank(갱플랭크)- 난이도 [상[] Hiten Style(비천어검류)선마 아마 맞파밍 구도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여러모로 골치아픕니다. 갱플랭크의 Cannon Barrage(포탄 세례)로 인한 아랫 라인 지원과 Parrrley(혀어어어업상)의 골드수급 때문에.. 그러니 정글을 콜해야합니다.. 미니언 Bladesurge(칼날 쇄도)로 들어가서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로 기절을 넣어도 갱플랭크의 Remove Scurvy(괴혈병 치료)로 기절을 풀기 때문에.. 왠만하면 딜교 손해를 좀 보실겁니다. 아마 Powder Keg(화약통)Parrrley(혀어어어업상)로 견제를 할텐데 라인 유지를 위해 Hiten Style(비천어검류)선마 하시고 무난히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를 뽑으신다면 탱템을 안두르는 Gangplank(갱플랭크)는 쉽게 따실 수 있을 겁니다.

Gnar(나르)-[난이도 중]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선마 나르는 변신폼을 가지는 챔피언이지만 조건부 변신입니다. 바로 분노를 이용한 변신법인데요. 레넥톤이 분노 50 이상일 때 강화스킬을 갖는다면, 나르는 분노 100이상일 때 아예 챔피언 스타일이 바뀝니다. 미니 나르가 원거리 짤짤이 형 캐릭이라면 메가나르는 복합적인 cc기 연계를 가진 탱킹형 챔피언 입니다. 나르가 분노가 70 이하일 때는 딜교를 걸어도 좋습니다.. 다만 메가나르가 될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지는 분노가 80이상 일 때는 아마 딜교를 해도 이득을 못보고 손해를 보게 될 것입니다. 나르와 딜교를 할 때는 Hop / Crunch(폴짝 / 우지끈)를 쓰기 전에 딜교를 끝내는 것이 이득을 볼 수 있는 관계로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스킬을 먼저 마스터하여 폭딜을 넣고 이득을 취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나르의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는 왠만하면 혼자 맞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맞더라도 미니언 뒤에서 맞는 것이 딜도 덜 들어갑니다. 또한 나르의 Hop / Crunch(폴짝 / 우지끈)  후 Rage Gene(분노의 유전자) 변신하여 GNAR!(나르!) (벽꿍) - Wallop / Hyper(쿵쾅 / 슝슝) - Crunch / Hop(돌덩이 던지기 /부메랑 던지기) 는 정말 상당히 아프므로 나르가 메가나르가 되어 들어왔을 시라도 벽엔 붙지 마시기 바랍니다.

Nasus(나서스)- [난이도 상]  위더 개사기. 이득을 볼 방법이 딱히 없달까.

Nidalee(니달리) - 안보여

Darius(다리우스)- [난이도 상] 이분은 갱킹이 답인 분입니다. 자연스럽게 라인이 당겨질테니 정글을 불러 갱호응을 하던지,

         e평을 하고 빠지는 딜교환, 다리우스의 q가 빠졋을 때만 들어가도록 합시다. 사실상 맞딜은 이기기 어려움.

Diana(다이애나)-[난이도 하] 너무 많이 맞지만 않으시면 ap상대로 무난한 이렐리아가 이기기 쉽습니다.

Ryze(라이즈)=밴

Rammus(람머스)=노답 그러나 마법사의 최후를 간다면 이깁니다. 그 때까지는 평화파밍

Rumble(럼블)

Renekton(레넥톤)

Rek'Sai(렉사이)

Rengar(렝가)

Lulu(룰루)

Lee Sin(리 신)

Riven(리븐)

Lissandra(리산드라)

Master Yi(마스터 이)

Maokai(마오카이)

Malphite(말파이트)

Morgana(모르가나)

Dr. Mundo(문도 박사)

Vi(바이)

Veigar(베이가)

Vel'Koz(벨코즈)

Volibear(볼리베어)

Brand(브랜드)

Vladimir(블라디미르)

Viktor(빅토르)

Poppy(뽀삐)-Hiten Style(비천어검류)선마.

Sion(사이온)

Shaco(샤코)

Sejuani(세주아니)

Shen(쉔)

Shyvana(쉬바나)

Swain(스웨인)

Xin Zhao(신 짜오)

Singed(신지드)

Ahri(아리)

Azir(아지르)

Akali(아칼리)

Annie(애니)

Anivia(애니비아)

Yasuo(야스오)-[난이도 상]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선마 추천합니다. 저는 야스오 극혐증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무지 싫어하는 캐릭이죠. 항상 적이 하면 강한 챔프.. 야스오는Way of the Wanderer(낭인의 길)로 인해 초반 딜교가 매우 야스오 쪽으로 유리합니다. 

Ekko(에코)- [난이도 하] 

Elise(엘리스)- [난이도 극혐] 

Wukong(오공)-[난이도 하] 1,2렙과 6,7렙 깡패인 오공입니다. 오공상대로는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선마를 하든 Hiten Style(비천어검류)선마를 하든 자유지만, Hiten Style(비천어검류)선마가 조금 더 좋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왜냐하면 오공 상대로는 예외적으로 탱을 가야되기 때문입니다. 같은 딜을 갔을 때, 아무래도 이렐은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선마를 해도 결국엔 평타로 의존하는 챔피언입니다. 이렐과 오공의 딜을 비교해본다면 오공이 정말 강력합니다. 제가 겪은 바로는요. 결국엔 오공 상대로는 선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가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쿨감과 높은 방어력으로 오공과 맞딜을 하면 오히려 이겨버립니다. 선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룰 가고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간다면 이길 수 있습니다만, 라인전에서의 딜교는 조금 피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아무리 손속도가 빠르다고 해도 Nimbus Strike(근두운 급습)를 쓰고 바로Decoy(분신술)를 쓸 시간이 없기 때문에 Nimbus Strike(근두운 급습)로 들어오면 곧바로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를 쓰고 딜교를 피해주세요. 그리고 Hiten Style(비천어검류)로 인한 라인유지로 버티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공이 Cyclone(회전격)을 쓰신다면 정말 아픈 기술이므로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쓰시고 도망가시던지, 미니언에 Bladesurge(칼날 쇄도)타서 딜을 최대한 덜받으면서 Transcendent Blades(초월의 검)흡혈로 인한 피흡으로 버티시면 되십니다.

Orianna(오리아나)

Olaf(올라프)

Yorick(요릭)

Urgot(우르곳)

Warwick(워윅)

Irelia(이렐리아)

Illaoi(일라오이)

Jarvan IV(자르반 4세)

Zac(자크)

Jax(잭스)

Zed(제드)

Xerath(제라스)

Jayce(제이스)

Ziggs(직스)

Zilean(질리언)

Cho'Gath(초가스)

Karma(카르마)

Kassadin(카사딘)

Karthus(카서스)

Cassiopeia(카시오페아)

Khazix(카직스)

Katarina(카타리나)

Kennen(케넨)

Kayle(케일)

Quinn(퀸)

Kindred(킨드레드)

Talon(탈론)

Tahm Kench(탐 켄치)

Trundle(트런들)

Tryndamere(트린다미어)-[난이도 중]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난이도 하] 미드에 이렐리아로 서실 때에는 트페의 1-2렙 견제만 조심하시고 마찬가지로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선마를 하신다면 트페가 Pick a Card(카드 뽑기)도 못뽑고 죽거나 혹은 Pick a Card(카드 뽑기)가 빠졌을 때 딸피 미니언을 타고 들어가서 딜교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6레벨 때 Ignite(점화)가 있고 충분한 마나관리가 되어있으신다면 무조건 솔로킬 각이 나오실 것입니다.

Teemo(티모)- [난이도 중]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선마 티모는 기본적으로 Blinding Dart(실명 다트)로 인해 이렐리아의 평타가 막혀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의 기절 지속시간 동안 충분한 딜교이득을 본 후에 나와주시면 되겠습니다. 티모상대로는 무조건(망령의 두건)을 먼저가시거나 딜로서 상대해보고 싶으시면 Wit's End(마법사의 최후)를 가셔야하는데.. 이Wit's End(마법사의 최후)가 조금 비추천 아이템이기 때문에 저는 추천하고 싶지가 않네요.

Pantheon(판테온)-[난이도 중]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선마  초반 깡패 탑 판테온 입니다. 많은 분들이 조금 힘들어 하실 텐데요.. 판테온의 딜교는 Spear Shot(투창)로 인한 짤짤이 아닙니까? 초반에 미니언 경험치를 조금 포기하더라도 Spear Shot(투창)를 맞지 않는 방법과 Aegis Protection (방패 방어술)스택을 채우기 전에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평으로 미리 딜교를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2레벨에 서로 Bladesurge(칼날 쇄도)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를 배울텐데.. 절대 못이기므로 2레벨에는 무조건 사려주시는게 답입니다. 아마 3레벨 타이밍에 대포미니언이 올텐데요.. 판테온 Aegis Protection (방패 방어술)는 대포미니언의 평타에도 소모되므로 그 때 딜교환을 걸어주신다면 판테온을 이기실 수 있습니다. 3레벨에는 무조건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를 찍어 기절시간을 늘립시다!! 아마 판테온이 6레벨 구간까지 아무런 이득을 못본 채로 라인전이 진행된다면 Transcendent Blades(초월의 검)딜 스킬이 더 추가된 이렐리아가 무난히 압승할 수 있습니다.

Fiora(피오라)-[난이도 상] Hiten Style(비천어검류)선마  피오라가 1레벨에는 상당히 약한 편입니다. 약점을 때리러 올때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평 딜교를 한다면 이렐리아가 조금 이득을 보는 구도입니다. 피오라가Riposte(응수)를 배우기 전까지는 무난히 이기지만, Riposte(응수)를 배운다면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를 조금 신중히 쓰셔야 할 것입니다. 피오라와 이렐리아가 이렇게 눈치싸움을 하고 있을 때, Hiten Style(비천어검류)선마를 한 높은 고정데미지로 피오라에게 데미지를 계속 지속적으로 준다면 피오라는 어쩔 수 없이Riposte(응수)를 쓸텐데요.. 최대한 Riposte(응수)를 피하고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를 쓰고 계속 추격한다면 딜교를 엄청나게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피오라는 라인유지력이 그리 좋은 편은 아니고, 티아멧이 뜨기 전까지는 라인푸쉬력도 엄청나게 부족한 편입니다. 따라서 그냥 싸움을 피하실거면 Transcendent Blades(초월의 검)으로 라인정리를 하고 정비를 하셔도 집에 갖다오시면 딱 자신에게 유리한 라인이 형성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정비를 하고 다녀왔는데도 프리징을 하고 있는 상대는 자신의 딜로 집을 보내주시고 라인을 밀어주시면 되겠습니다.

Fizz(피즈)-[난이도 하] 탑 피즈가 멸종됬습니다. 온다면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선마 를 하고 피즈의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Urchin Strike(성게 찌르기)로 돌진 후 평타를 치다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를 써서 딜교를 이득 보는 방식은 아마 못할 것입니다. 단, 6레벨 때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를 배운 피즈는 Ignite(점화)가 있다면 최강 수준이므로 그 전에 Ruby Crystal(루비 수정)이나 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를 올리는게 안전할 것입니다.

Heimerdinger(하이머딩거)- 아직 못 만나봄. 아마 Sheen(광휘의 검)을 사신다면 포탑을 타고 다니실 수도 있으실 것 같습니다.

Hecarim(헤카림)-[난이도 상]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선마  헤카림은 기본적으로 Rampage(회오리 베기)Rampage(회오리 베기) 2스택을 쌓고 딜교에 임해야 어느정도 딜교가 헤카림에게 편해집니다. 따라서 헤카림을 상대할 때는 Rampage(회오리 베기)를 1대 맞더라도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평 딜교를 하여 조금이라도 이득을 봅시다. 어처피 헤카림이 지속적으로 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로 피를 채우기 때문에 거의 기절 딜교가 성사될 것입니다. 이렇게 헤카림의 마나를 빼내어 6렙 타이밍에 솔킬각을 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어처피 라인이 당겨져 있기 때문에 3레벨 Rampage(회오리 베기)Spirit of Dread(공포의 망령)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를 다 배운 헤카림은 지속딜은 강한 반면에 적챔프에게 한꺼번에 넣어버리는 폭딜이 3레벨 이렐리아에 비해 조금 약한 편이므로 2대2 싸움에서 이렐리아 쪽이 한 챔프를 기절을 걸어놓고 점사하여 승리할 가능성이 조금 큰 편입니다. 물론 그 이전에 미니언 웨이브가 조금 쌓여있다면 5:5쯤 되겠지만요.

마치며

 이렐 지금 좋아요.. 꿀빠세용.. 긴 글 읽어주신 분들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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