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0% (0표)
50% (1표)
쉔, 황혼의 눈
Shen, The Eye of Twilight
0
0
0
1/2
(탑)쉔으로 티어올리기, 빠른가갑 쉔 (3월 13일에 빡겜후 수정하겠습니다. 그때봐용)

- Cu감기쉬움(2016-03-02, 조회수: 6239)

빠른 가갑 쉔, 피오라,트린,리븐 등 ad챔프 뚜들겨패는법 (ad챔프 뿐만아니라 걍 다팸)

라인전:중상 로밍력:최상 버티기(라인유지력):최상 한타:보통


닉넴 갓규빈

현재:142전 승률 62.68% kda4.6 입니다.

 

늦은수정 죄송합니다(__)

 

2015/12/31 특성 변경,챔피언 상대법or난이도 변경

영겁의 힘 -> 착취

마술 -> 분노

일라오이 카운터픽 삭제

룰루,트런들,잭스 카운터픽 추가.

 

계속 추가수정 예정입니다.

쉔, 황혼의 눈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400 (+0.0) 400
공격력 64 (+3.38) 121.4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1
  • 마법 관통력 +0.87
    x8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0.95
  • 마법 관통력
    +6.96
  • 방어
    +21.78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7,580 IP
이렇게 가면 쎄염
특성도 언제나 유동적
cc기가 많다. 결의에서 신속 5개를 때워줍니다.
결의 특성중 영겁의 힘이 쉔의 패시브에도 좋고 더욱 오래 버티는 느낌이 들고 체력 바코드가 확연히 차이가 많이납니다.
저는 이렇게 특성을 때우면 탱템만가도 딜도되고 탱도되는 그런느낌? 그래도 특성은 유동적 상대보고 올리세용.
 
2015/12/31 (변경)
요새 대새는 결의의 착취입니다. 영겁의 힘도 괜찮지만 착취가 대미지와 버팀이 둘다 된다는것을 때워보고 알게되었습니다. 흉포에선 마술대신 분노를 5개 찍어주시기 바랍니다.
텔포 점멸 or 점화 점멸

하지만 주관적인 의견으로는 텔포 점멸을 강력추천 합니다.
바텀으로 궁을썼을경우 점화를 들면 라인복귀가 힘들어 탑타워1차가 나가기 쉽습니다.
텔포를 든다면 바텀 궁로밍 후 타워를 지키기가 쉬워용
기 보호막 (Ki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스킬을 시전하면 10초에 2.5초 동안 피해를 50~101(+12%추가 체력)만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 또는 적 챔피언에게 스킬로 영향을 미칠 때마다 쿨타임이 4~7.5초 감소합니다.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황혼 강습 (Twilight Assault)
기력 소모: 140/130/120/110/100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이 기의 검을 불러내 뽑습니다. 기의 검에 부딪히는 적들은 2초 동안 쉔으로부터 멀어지려 할 때 15/20/25/30/35% 둔화됩니다.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의지의 결계 (Spirit's Refuge)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기의 검이 1.75초 동안 지속되는 보호 결계를 생성합니다. 쉔이나 결계 안의 아군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이 차단됩니다.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그림자 돌진 (Shadow Dash)
기력 소모: 15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쉔이 한 방향으로 돌진하여 챔피언들에게 60/85/110/135/160(+15% 추가 체력)만큼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챔피언들을 1.5초 동안 도발합니다.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단결된 의지 (Stand United)
재사용 대기시간: 200/180/160초
3초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쉔이 대상 챔피언의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30/290/450 (+추가 체력의 16%)(+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224/512/800 (+추가 체력의 28%)(+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 쉔이 티어가 높아질수록 그냥 도발을 잘 안맞아줌 그래서 이니시를 도발 점멸 후 평타 q 평타 

탑 킬각  노릴때 q짤을 쿨 될때마다 던지다가 (미니언 못먹을때는 q로파밍) 체력이 1/4 정도 남았다 하면 패시브를 온 시킨 후 도발 점멸평타 q 평타 무빙하면서 평타 (도발 걸린 상태에서 이렇게 때릴 수 있음) 은근 쉔이 탱치고는 누커임 (은근)

스킬 활용 팁: 쉔은 도발 점멸이 중요한데 도발 최대거리와 점멸 거리를 예상하고 걍 쓰면 됨 연습이 진리일뿐 글로 배우면 연애를 글로 배운거나 마찬가지 무조건 실전 사용자 설정에 들어가서 AI 애들에게 써보도록..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는 언제나 유동적, 꼭 저렇게 가라는 법이란 없음 보통 4 AD 1 AP 를 기준으로 잡은 템트리임
유동적으로 가세요 템트리는

그리고 요새 헤르메스 신발이 너프가 당하고 너무 쓰레기가 된거같음 cc기가 많이없다면 닌탑 가시는걸 추천.
그래도cc기가 많다. 특성 결의에서 신속을 때운 후 헤르메스 신발을 가시면 예전 헤르메스 신발 느낌이 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라디미르
좟같음 솔킬 같은티어대 손이라면 절대 못땀. 하지만 버틸수는 있고 갱오면 점멸or필킬 (도발 맞춘다는 가정으로) 얘도 궁로밍으로 바텀 미드 이득보길.

난이도 1~5 중 4.5
라이즈
cs먹으려면 라이즈 허락맡고 먹어야함. 3,4 스택일땐 절대 앞으로 가면안됨. 아무리 탱이라도 라이즈한테 원콤날수도 있음. 얘도 갱을 불러서 킬을 따거나 바텀 미드 궁로밍으로 이득을 보기.(얘는 갱와도 역관광가능해서 신중히 부르길)

난이도 1~5 중 5
룰루
룰루 음.. 룰루라.. 서로 잘 못죽이고(물론 쉔은 솔킬은 못냄) 파밍 무한파밍 하다보면 어느새 타워가 밀려있음 갱와도 룰루가 요새 영겁을 들고와서 도주기로 안죽고 잘도망감 따기가 쉽지않음 궁도 잘 끊기때문에 많이 뒤에서 궁을타거나 궁쉴드로 미드,바텀 이득보기

난이도 1~5 중 4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렝가
렝가도 쉔은 상대하기 쉽다 라고 생각할꺼임 하지만 부쉬에서 미니언 개피가 보이면 뛰어들게 뻔함 뛰기전에 미리 예상하고 도발을 그은 다음 딜교를하면 확실히 이득봄 가갑이 빨리 나온 쉔이라면 절대 라인전 이기고 그 전도 이기고 렝가로밍도 쉔궁으로 역관광 가능함.

난이도 1~5 중 2
피오라
피오라가 쉔으로 상대하기 어렵다고 생각하는데 진짜 가갑하나면 얘도 딜교 절대 안발림 궁은 최대한 못터뜨리도록 무빙하면서 딜교환을 하세요. 궁이 터져도 궁밖으로 나가서 딜교를 꾸준히하면 발리지않음 q짤 쿨돌때마다 해주고 피오라 e쓸때 도발은 절대금지. 얘도 가갑만나오면 쉬움 그전도 쉬운거 같음.

난이도 1~5 중 2
리븐
리븐은 상대하기 조금 까다롭지만 가갑까지만 버티고 그전에 q짤 계속한다음 6렙때 한번 조심해주시고 버텨주세요. q짤을 계속해도 쉴드로 막겠지만 쉴드쿨이 q쿨보다 길어서 짤짤이 딜교 가능. 평캔이 빠르면 물론 힘들지만 버티고 가갑까지만 기다리세요.
그리고 라인전 지진 않아용
난이도 1~5 중 2.5

트런들 : 요새 대새픽 트런들 갑자기 트런들이 뜨고나서 탑에 자주 나오게 되는데 맞다이가 힘들고 딜교환도 발리고 q짤짤이를 넣어도 패시브때문에 피가계속차고 그러므로 q파밍하다가 트런들이 e로 길을 막아버리면 도발로 도주하기. 상대하기 조금 까다롭습니다. 궁도 잘끊음. (가갑만을 기다리자)

 

난이도 1~5 중 3

 

잭스 : 요새 잭스가 구인수가 뜬 뒤로부터 상당히 상대하기가 까다로워졌습니다. 얜 뭐 ap도아니고 ad도아니고 말그대로 하이브리드. 템트리로 총검(피흡 장난아님 쉔이 q짤 했나싶을정도로 체력이 그대로)과 구인수가 라인전에서 나왔다싶으면 버틸기가 힘듦. 타워안에 있도록.(분명히 옛날엔 잭스카운터가 쉔으로 알고있었는...데...)

그래도 잭스한테 1렙싸움 피하도록 하고 2렙부터 딜교를 제대로 시작한 다음 q짤짤이를 계속넣어주다가 잭스가 q로 들어오고 e를 돌린다. 뒷도발을 하여 스턴을 피해준 후 다시 딜교환 시작. 6렙 전까지는 확실히 쉔이 유리하지만 6렙부터 쿵쿵따만해도 상당히 아프더군요. 그래도 6렙전에 이득을 최대한 본 후 갱을 부릅시다.

 

난이도 1~5 중 2.5

 

 

라인 운영법 탑에서 버티다가 다른라인 키워주기 맵리딩 필수, 자신의 센스를 통하여 궁으로 함께 이니시 가능 정말 센스가 필요한 챔프. 도발 잘 맞추기, 쉔은 도발과 궁을 얼마나 센스있고 잘 쓰느냐에 따라 상황이 바뀜.이기고있으면 스플릿푸쉬 지고있어도 맵 와딩 잘하면서 스플릿푸쉬 4:5유도

 

 

초반 운영법: 6렙 되면 바텀과 미드를 잘 봐주면서 게임플레이. 만약 파밍하기 힘들다 싶으면 q파밍 or 적 q짤짤이, 맞을땐w쉴드 키면서 버티기 도발은 도주용 or 갱호응용으로 사용

 

 

중반 운영법: 가갑이 나오면 중반까지는 웬만한 ad챔프 1:1은 이길수있음 스플릿 ㄱㄱ ap챔프는 맞으면서 스플릿 고고

 

 

후반 운영법: 후반에도 스플릿을 하면서 4:5 한타 유도를 한 다음 후반은 딜러들이 중반보다 빨리 녹을수도 있으므로 궁을 빨리타거나 텔합류를 빠르게 한다.

 

 

팀파이트시 역할: 도발점멸을 이용해 상대 상대 딜러들을 물고 상대가 수은이 나온다면 걍 쳐맞으셈. 쳐맞은다음 도발쿨이 돈다싶으면 바로 도발을 다시 맞추기. 탱커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추가수정 예정)

 

 

마치며: 쉔은 업혀가는 챔프일수도있지만 역으론 하드캐리 가능한 챔프 많이 사용해보고 자기가 이게 제일 맞다 싶은게 그게 제대로 된 공략. 티어 많이올리세여~~~~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0% (0표)
5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