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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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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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2표)
니달리, 야성의 사냥꾼
Nidalee, The Bestial Huntress
23
7
0
2/2
M1 간단한 룬,특성,탬트리공략

- 창세기소름(2015-12-05, 조회수: 2962)

니달리만했다면 챌은그냥갔을꺼라고 혼자 ㅈㅇ하는 다1~마스터에3년째서식중인 심해인걸밝힙니다

사실은 빡겜을자주안해서그렇지 니달리잡은판 80%이상캐리합니다 팀랭으로작업하는 거품전적아님

 

 

사실내일 자격증시험보는대 공부가머리에안들어와서 머리좀식힐겸 작성하는공략글

 

 

니달리, 야성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9) 2463 마나 295.6 (+45.0) 1060.6
공격력 58 (+3.5) 117.5 공격 속도 0.638 (+3.22%) 0.987
5초당 체력회복 6.01 (+0.6) 16.2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2 (+5) 11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9
  • 쿨감소
    -14.904%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3,524 IP

상대가 누가오던지 쌍관/방어/성장쿨감/주문 고정

엘리스더라도 성장쿨감안뺍니다

전시즌에는 특성쿨감5%+고정쿨감5%+룬글쿨감10%해서 20%맞추고다녔는데

아래에서 설명할거지만 지금은 쌍관쪽특성을타야하기때문에 무조건성장쿨감

파랑룬에만 고정쿨감,성장쿨감,성장주문력,고정주문력갈리긴하는데 모두써본입장에서 성쿨감이최고

나머지는 다른거낄필요없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12/18/0 고정

흉포

 

 

1,2티어무조건고정 다른거찍을이유가없음

3티어 타고난재능과 흡혈귀는 취향 필자는 매판마다 꼴리는대로감

4티어 현상금사냥꾼과 압제중에서는 현상금사냥꾼이우위

정글포지션은 사냥꾼스택쌓는게너무쉬움

정글이갱가서 킬따면 막타양보안하고 킬딸친다고욕하고 트롤하는 극심해티어에서는 압제자가서 킬양보해도됨

근데사실 레드꺼지면 없는특성이나마찬가지^^

 

책략

1티어 포악함찍는건멍청한짓 정글러는 모든라인중에 동선이가장길고 합류가빨라야함

안그래도w랑패시브덕분에기동성좋은대 비전투이속3%는 날개를달아줌

2티어 충전형물약에 지속시간10%증가적용안되서 룬친화력고정

3,4티어는 설명할거도없음

5티어 초반쌍관3은개꿀이기때문에 나는항상 쌍관특성찍음 쌍관버리고 쿨감5%챙길이유는없어보임

6티어 갓둥군주

 

수풀 배회 (Prowl)
수풀을 통과하면 니달리의 이동 속도가 2초간 10% 상승하며, 1400 범위 안에 적 챔피언 쪽으로 갈 때는 30%까지 올라갑니다.

챔피언에게 창 투척과 매복 덫으로 피해를 입히면 4초간 이 대상들을 사냥할 수 있게 되어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이들을 향해 향해 갈 때 수풀 배회의 이동 속도가 더 높아집니다. 또한, 사냥 당하는 대상에 대한 다음 번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가 강화됩니다.
창 투척/숨통 끊기 (Javelin Toss)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창을 던져 70/90/110/130/15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창 투척이 니달리의 기본 공격 범위를 넘어가면 피해량이 늘기 시작하여, 최대 거리에서의 총 피해량은 210/270/330/390/450(+1.2AP)까지 올라갑니다.(사정거리: 1500)

쿠거 형태: 니달리의 다음 기본 공격이 5/30/55/80(+0.75AD)(+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잃은 체력 체력의 1%당 1/1.25/1.5/1.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숨통 끊기로 30%의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매복 덫 / 급습 (Bushwhack)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2분 동안 유지되는 투명한 덫을 설치합니다. 적이 덫을 밟으면 모습이 드러나고 4초간 4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덫은 동시에 4개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6레벨, 11레벨, 16레벨에 덫의 최대 설치 가능 수가 증가합니다.)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으로 짧은 거리를 도약한 후 착지하면서 적들에게 60/110/160/210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쿠거 형태일 때 유닛을 처치하면 급습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로 줄어듭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정상 범위의 최대 두 배 거리에서 급습에 당할 수 있습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을 처음 급습했을 때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줄어듭니다.
태고의 생명력/할퀴기 (Primal Sur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자신과 아군 챔피언을 잃은 체력에 비례해 35/50/65/80/95(+0.275AP)(+잃은 체력 1%당 1%)만큼 치유하고 7초 동안 공격 속도를 20/30/40/50/60% 증가시킵니다. (사정거리: 600)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의 적들을 발톱으로 공격하여 80/140/200/260 (+0.4 추가 AD)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쿠거의 상 (Aspect Of The Cougar)
재사용 대기시간: 3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쿠거로 변신하여 기본 스킬이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로 바뀝니다.

인간 형상일 때 사냥이 발동되면 쿠거의 상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쿠거 형태: 니달리가 인간 형태로 돌아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창맞추고들어가서 wqe평하고 인간폼으로돌아온뒤 힐+카이팅 다시창맞추고들어가서 똑같이wqe

q가 잃은체력비례라서 weq가 더좋지않냐라고생각할수도있는데

weq하면 q후딜때문에 인간폼으로변하기전에평타한대를못넣어서 손해

q를마지막에쓰든e를마지막에쓰든지 취향임 필자는 wqe만씀

판정또한 qe둘다좋아서 딸피인상대방이 플래쉬랑동시에쓰면 플도쓰고 킬도따고 2득

 

 

 

스킬 활용 팁

 정글에서쿠거w를써라 인간폼w를 적정글이지나다닐위치마다 박아줘라

합류or갱킹해야할때 부쉬낚시당하면원콤내는적이있으면 무조건w로먼저부쉬밝히고들어가라

(ex,엘리스,피즈,아리,제드,리신 기타등등암살자류)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부패물약필수 룬글+힐로 유지력충분하기때문에 사냥꾼물약절때안감

그리고지금 부패물약 모든데미지가 증가해서들어가는버그있음 근대버그수정해도 부패물약이더좋음

 

탬트리는 무조건고정임

1코어탬 룬글 2코어 영겁 3코어 존야 4코어 공허 5코어는

언제뽑아봤는지기억도안날정도로가물가물하다 5코어가는깸이드물기때문에

꼭하나뽑아야한다면 필자는 밴쉬추천

40분이상 5코어풀탬전은 딜러들스킬한방무빙한번에 한타가좌우되서

무빙실수나서 스킬하나쳐맞을거를 살려주는게 밴쉬

예를들면 밴쉬안가면 빅토르한태 er만맞아도사망함

제드피즈아리같은거면 존야쓸시간이라도있는데 빅토르는그런거도없이 몇번터져봐서 방탬올리길권함

하지만 자기가 공격성애자라서 꼭딜탬가고싶다고하면 라바돈가서 주문력뻥튀기해주면됨

 

탬빌드는 위에나온대로 코어탬순서대로하면되고

극초반탬트리만적자면

일단우선순위는 광휘의검>>추적자의검>증폭 이지만 광휘랑추적자는 정글이초반에 2킬이상몼다면 못모으는돈이기때문에

킬못따면 증폭과 충전형물약을 대부분먼저감 그리고두번쨰귀환때 1050원이면 광휘 700원이면 추적자검

또 킬못내고집왔으면 신발 이런식으로 유동적으로 자기가있는돈에맞춰서가면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딱히어렵지도 쉽지도않음 리신,엘리스,에코 3가지캐릭은 파일럿실력에따라갈림
리신엘리스만나면 초반에 레드있을때이득을봐야함
평타로슬로우묻히고 q맞춘다음 카이팅만해야함 음파나고치빠질때까지
카이팅으로 반피까지뻇으면 들어가도되지만
반피이상일경우에 음파나고치안빠졌는데들어가면 100%확률로짐
음파,고치피할때 뒤로안피하고 정면대각으로RW로 피하면지속적인추노가능함
근데사실 하위티어들중에 대부분 반응해서 인간폼에서 쿠거폼으로바뀐뒤에
점프해서피하고 다시카이팅하는 피지컬이있는사람은 거의없다고생각되기떄문에 카운터픽
엘리스
위와마찬가지
킨드레드
밴하면됨 챔프가너무좋음 Q맞추기도힘들뿐더러 맞춰서들어가도지고
정글링빠르고 합류빠르고 갱킹좋고 정글러1:1에도좋고 2:2 3:3소규모한타에도좋고
4:4 5:5 대규모한타에도좋음 벽도넘음 그냥 만능캐릭
궁도 OP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라가스
초반에 레드있을때 평타Q로 카이팅하면 아무거도못하는 바보캐릭 요즘거의안보임
판테온
멍청하게 패시브에Q박지만않으면됨
눈치껏 평타로 패시브지워준뒤에 Q박으면 밥
자르반 4세
시야없는데서 오는게아닌이상 니달리로 범위너프된자르반깃창을맞아서 에어본된다는게
말이안됨 궁써도그냥빠지고

추가로

니달리가 극초반에는 엄청나게유리하지만 아무킬도못따고 카정도제대로성공못했을시에

2코어나오는시점부터 개발리는챔프를몇가지 꼽아보겠음

1.렝가

2.마이

3.그라가스

4.문도

5.이블린

6.쉬바나

7.바이

8.렉사이

9.스카너

10.워윅

11.오공

12.카직스

 

이렇게적어놓고보니 상당히많은데 사실 니달리가 위챔프들을상대로 초반에이득못보면

1:1에서처발리고 한타에서도 기여도가확떨어짐

 

 

라인 / 정글 운영법

일단 두꺼비든 골램이든 서폿한태 최소한 2~3대는맞아달라고미리말해야함 심해일수록 그런거안해줌 

블루팀 골램(스마)-레드-유령-적레드카정OR블루 (스마)

 골램에덫2개 레드몹 조금앞에3개미리깔아놓고 덫쿨돌아오면 골램이덫밟는순간 덫하나더박고 W쓰면 점프초기화3번됨

레드먹으면서 지속적으로 카이팅해줘야함 골램스턴이랑 W덫으로고정시켜서 인간폼평타로카이팅해야 피관리가잘됨

유령먹을때 스턴은계속해서 큰거에박아주면서도 스턴없는평타는 작은몹한두대씩쳐서 W쿨초기화를해줘야빨리잡음

여기서중요한건데 경험상 여기서 포션하나쓰고 채력5분의4 마나 3/2가 남아있는게 최고로카이팅잘해서정글잡은거임

체력4분의3 마나반정도남아도 충분히나쁜건아닌대 이마저도안되면 랭크에서는 쓰지말고 노말에서연습먼저하길바람

그리고 골램-레드-블루가아닌이유는 3랩찍고 블루먹는게 피관리가 훠~얼씬잘됨 카정은 상황판단력좋지않으면안가는걸권함 블루에서포션하나더먹고 한개는 킵해두면됨 나중에정글끼리맞딜할때빨아주면좋음

 

 

레드팀 껍스(스마)-블루-늑대-적블루카정OR레드(스마)

껍스에덫1개 블루앞쪽에 2개 늑대쪽에2개 위와 마찬가지로 카이팅잘해줘야함

늑대먹었을시 포션1개쓰고 피5분의4인게 가장 잘돈거고 4분의3까지는 봐줄만함 그이하는 노말에서연습

다른거도 위와마찬가지임

초반 운영법

 니달리는 모든챔프통틀어서 3랩때 가장강력하다고생각됨

맞딜을말하는게아니라 빠른기동력,카이팅,레드로인한 갱킹력으로 5분전에 깸을터트리는거도가능함

사실 운영법이랍시고 적어놓은글들은 전부입롤이다

그상황에 딱딱맞아떨어질일도없을뿐더러 상대는AI가아니다 나와마찬가지로 생각을하는유저이기때문에

모든상황에따른 그상황판단력에 좌지우지되는게 리그오브레전드라는깸인데

여기서 운영법을논하는건 말이안됨

매상황마다 자신의상황판단력을길러야함

 

근대사실 솔랭은 팀운50% 피지컬25% 상황판단력25% 이다 내가 니달리로캐리자주하면서느낀건데

3인분해도캐리안되는판이 생각보다자주나온다 심지어 1:5하는느낌이드는판도많음(상대정글을 카정으로털었는데 4분전에 모든라인이솔로킬당한다던가) 그러다보니까이제는

내가캐리했으니 고마워해라! 라는마인드에서 어휴 팀원님들이 제캐리를따라와주시다니 정말다행입니다 로바뀌어버림

 

가장중요한운영법 하나만말하자면 맵리딩

다필요없고 맵리딩이최고임 카정갈때도 갱킹갈때도 역갱갈때도 99% 맵리딩에서나옴

어느정도 선에올라오면 저라인은 상대정글이100%갱킹이온다라는게 감으로느껴짐

근데그게사실 감이아니라 맵을지속적으로보면서 저정도라인이면 적정글이오겠다고 맵리딩을하는것임

만약자기가백업갈상황이되면 역갱을보고 역갱봐도진다하면 시야만먹어주고 다이브유도하면됨

백업갈상황이안된다면 딜교당해서 다이브먹지말고 타워에박혀있으라고함

초반에 풀피+풀스펠인 라이너를 다이브할수있는 정글+라인조합은 아무거도없음 

 

또한 갱킹을갈떄도 상대정글이 매복해있을수도있다는걸 항상 생각해두고해야한다 절때 무리하면안된다

나도깸하다보면 이게잘안되는데 상대라이너가 어느정도맞아주고 점멸로도망가는경우에

이거정말판단하기어려워서 그냥들어가는편인데 가끔 조금늦게합류한 적정글에의해서 내가죽는경우가발생한다

근데 이런경우는 아군라이너가 개발리고있는상황이아닌이상에야 자주안나옴

 

또 서포터의위치,미드라이너의위치,적탑의 텔포유무 모두 자기맵리딩실력이다 미아콜같은소리하지말아라

맵리딩안되서 상대라이너들 위치파악도못하면 미드미아요 !! 서폿미아요 !! 하고핑찍어도안빠진다

안빠지고나서 뒤졌을때 선택지가2가지가된다 1.미아콜안했을시 정치를한다 2.미아콜했을시 아닥을한다

결국 미아콜은 핑계일뿐 자기맵리딩문제이다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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