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르키, 대담한 폭격수
Corki, The Daring Bombardier
23
7
0
0/0
폭딜 패시브 op 코르키 원딜

- 원딜성애자(2015-12-06, 조회수: 9774)

그냥 인벤에 코르키에 대한 제대로된 공략이 없는것 같아서 한번 끄적여봐요

저는 시즌 끝마치기는 그냥 골드가 목표여서 골드4에서 랭겜을 안했는데 프리시즌때 바뀌는게 많아서

랭겜을 하다보니깐 지금 플레4까지 올라왔고 진짜 그중에 1/3은 코르키만했을 만큼 이번 프리시즌의 숨은 op원딜은 

코르키인걸 장담할수있습니다!



코르키, 대담한 폭격수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8 (+105) 2373 마나 350.16 (+34.0) 928.16
공격력 61 (+2.8) 108.6 공격 속도 0.638 (+2.3%) 0.887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7.42 (+0.55) 16.77
방어력 28 (+4.7) 107.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1
  • 공격력 +0.95
    x1
  • 마법 관통력 +0.87
    x1
  • 방어 +1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 속도 +0.64%
    x1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13
  • 마법 관통력
    +1.49
  • 공격력
    +3.2
  • 방어
    +1
  • 마법 저항력
    +4.346
  • 공격 속도
    +5.14%
총 가격 : 3,483 IP
룬은 일단 빨강에 고정 공격력을 사용해왔었는데 다른분들이 쌍관 이나 마관을 쓰길래 써봤더니 꾀 괜찮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정리한 결론은 

다거기서 거기.... 어짜피 후반엔 룬보단 템빨이니깐요! ㅋㅋ

그래도 굳이 정리를하면 

포킹 =  마관 >  쌍관  > 공격력

라인전딜교 = 공격력 > 쌍관 > 마관

이정도 될거 같아요 그런데 라인전과 한타에 관한이야기는 뒤에다가 쓸게요

노랑은 그냥 방어력

파랑은 마저나 성장마저 5개에 공속룬 4개!

왕룬은 고정공격력과 공속룬을 섞어서 쓰는게 제일 좋은거 같아요

원래는 저도 일반 처럼 공속 16%룬을 썼었는데 코르키는 평타위주보단 스킬딜 위주라서  

고정공격력이 하나쯤은 들어가 있는게 더 효율적 같아요

그런데 스킬딜인데도 공속 12%를 박아주는 이유는

그래도 평 -q -평-E -평-R.... 중간중간 평타 섞어줄수있는 공속이 나오는거 같아요 그리고 저같은 저 티어의 실력으로는

공속이 그나마 좀 있어야지 cs먹는것도 좋구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지금 천둥 op인 시점에서는 이렇게 가는게 코르키한테 제일 괜찮은거 같아요 

처도 프리시즌에 처음 코르키할때는마술 보다는 분노을 사용했었는데 코르키는 스킬딜 위주니깐!

그리고 두번쨰 고민되는거는 흡혈귀이냐 타고난 재능이냐 인데 이건 그냥 취향 차이인거 같아요

만약에 천둥군주가 너프된다면 흉포에서 전투의 열광를 가는게 다음 차선책이겠죠? 물론 그 상위 마스터리는 마관으로
원딜이라면 그냥Heal(회복)Flash(점멸)이 제일 좋죠.. 뭐 때에 따라서 Cleanse(정화) 정도? 

그리고 미드 라인이라면 Teleport(순간이동) 추천합니다 진짜로 코르키랑 잘맞는 스펠같아요 미드에 갔을경우엔


마법공학 탄약 (Hextech Shrapnel Shells)
기본 공격 피해량의 80%가 마법 피해로 전환됩니다.

10분이 지나면 제단 근처에 폭탄 꾸러미가 도착합니다. 폭탄 꾸러미는 45초 동안 집어들 수 있습니다. 장착 시 코르키는 유체화 상태가 되어 이동 속도가 40% 증가하며 발키리가 업그레이드됩니다.

폭탄 꾸러미는 사용 5분 후 다시 도착합니다.
인광탄 (PhosPhorus Bomb)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코르키가 폭탄을 던져 대상 지역에 있는 적들에게 75/115/155/195/235 (+0.5AP)(+0.7 AD)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6초 동안 폭탄에 맞은 지역과 챔피언이 드러납니다(은신한 적은 드러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825, 범위: 250)
발키리 (Valkyri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사용시: 코르키가단거리를 폭격하여, 지나간 폭격 지역 위에 있는 적은 초당 60/90/120/150/18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특급 폭탄 배송: 코르키가 멀리까지 폭격하며 폭탄을 투하, 적들을 옆으로 밀어내며 5초동안 지나간 경로를 불태웁니다. 이경로에 있는 적은 90% 둔화되며, 불에타서 초당(지속 시간 2초) 30-100(+1.5AD)(+0.6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개틀링 건 (Gatling Gun)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코르키가 전방에 개틀링 건을 발사하여 초당 30/42.5/55/67.5/80 (+0.6 추가 AD)의 복합 피해를 입히고 4초에 걸쳐 마법 저항력과 방어력을 최대 8/11/14/17/20만큼 감소시킵니다.

감소 효과는 적중 후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600)
미사일 폭격 (Missile Barrage)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코르키가 처음으로 적을 맞히면 폭발하는 미사일을 발사하여 주변 적에게 80/115/150 (+0.25/0.5/0.75 AD) (+0.12AP)의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세 번째 미사일은 매번 10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12/11/10초에 한 개씩, 7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1225,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Gatling Gun(개틀링 건)거리가 다으면 Gatling Gun(개틀링 건)-평 - 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 평 하시다가  상대 이동기가 빠졌을때 PhosPhorus Bomb(인광탄)로 폭딜!

스킬 활용 팁

 솔직히 말해서 1레벨에 보통 PhosPhorus Bomb(인광탄)를 찍는데  굳이 이걸 찍는다면 2렙싸움을 위해서 정도로 밖에 생각이 안되요


왜냐면 코르키가 1레벨 PhosPhorus Bomb(인광탄)는 평타 1.5배 수준? 에다가 쿨도 꾀 긴편이고.. 그리고


이번 리메이크로 Valkyrie(발키리)는 사거리가 줄어 들어서 3~4레벨 정도까진 당겨서 파밍하는게 제일 좋은거 같아요


그리고 PhosPhorus Bomb(인광탄)은 꼭 코르키의 폭딜의 핵심이기도 하지만 그만큼 맞지 않으면 개손해니깐 싸울때에 상대가 피할 


이동기 없을때 맞춰주세요!  코르키 폭딜은 원딜중에서도 수준급이라서 1:1 맞딜에서는 스킬 다맞추면 거의안지니깐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패시브Hextech Shrapnel Shells(마법공학 탄약)!!!!!!!!!!!!!!!!!!!!!!!!!!!!!!!!!!!!!!!!!!!!!!!!!!!!!!!!!!!!!!!!!!!!!!!!!!!!!!!!!


지금 코르키는 QER-평 섞는 콤보도 중요하지만 패시브를 활용잘해야지 게임을 승리로 이끌수있어요


패시브 잘까는 법은 대치중인 상황에서 상대 미드라이너나 원딜을 지나치면서 퇴로를 쭉 그어주는게 제일 좋은거 같아요 


소규모 정글 싸움같은데서는 럼블존 같은데를 쫙 긁어주면 딜이 정말 어마무시합니다...


슬로우에 딜이.. 진짜 잘큰 럼블궁수준이여서 원딜이나 미드라이너 같은 경우에는 패시브위에만 있다가 죽을수도 있어요


그런데 간격이 5분이고 지속시간은 1분정도?? 정확히는 잘모르겠네요 그래서 집에서 패시브 장착할때 어떻게 쓸건지 


구상하는게 좋은거 같아요 한타중일때나 한명 자를수 있을때 잘써주세요!


그리고 패시브가 사기적이여서 만약에 라인전에서 1~2킬을 주고 좀 말린 상태인데도 패시브만 잘활용하면 뒤집을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수확의 낫) v s Doran's Blade(도란의 검)   상대 서폿이나 라이너가 후반캐릭에다가 견제력도 약하면 (수확의 낫)가고 아니면 Doran's Blade(도란의 검)가세요

왜냐면 (수확의 낫) 스텍을 다쌓아서 300원 모을때면 보통 1코어 나올쯤인데  그때쯤에는 평타한방에 피수급되는것보다 Doran's Blade(도란의 검)

이 체력이랑 생흡이 붙어서 2~3코어까지 들고 다닐수 있으니깐요

그리고 라인전 첫복귀때 1050원이 안모였으면 Phage(탐식의 망치) 하위템을 올리고 1050 원이모였으면 광휘의검올려주세요 

쿨감 10%에 마나 모자란 초반 코르키의 마나량에 스킬딜위주인 코르키에게 추가 딜을 줄수있는 코르키 맞춤형 템이죠

요즘 다른 원딜들이 정수약탈자 선으로 가는데 비해서 너프먹은 삼위일체를 먼저 올리는 가장 중요한 이유죠 

2코어에는 정수약탈자! 이렇게 2코어만 맞추면 쿨감 40%에 준수한 ad계수 그리고 마나수급까지! 

그리고 이떄쯤에 코르키는 비슷하게큰 미드라이너급 폭딜이 나옵니다. 다그런건 아니지만... 그만큼 쌔다고요

그리고 3코어에는 피흡템인데 

피바 vs 헤르메스 시미터



4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쓰레쉬
코르키 한테 짜증나는 스킬들
미스 포츈
그냥 op..
루시안
얘도 좀 op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알리스타
그냥 카운터픽이나 쉬운챔프는 딱히 생각나는게 없어요

잘큰 놈이 제일 무섭죠..

그리고 패시브 활용해서 뚜벅이 같은애들은 혼자 짜르기 좋으니깐 쉬운편인가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초반 라인전에서는 저는 거의 사립니다 서포터가 먹여주는거 아니고 q- 평 딜교나 e-평으로 천둥군주 딜교 정도 아니면 안하고 조용히 cs먹는게 좋아요. 그러다가보면 상대서포터는 지쳐서 로밍을 가고 그런 타이밍에 패시브 온되면 웬만한 원딜 1:1은 이기니깐요

 

중반 운영법

 중간중간 패시브를 활용해 과감한 이니쉬후에 좀 도망쳐서 팀에 안정한 포지션에 위치해 딜을 넣으세요


패시브만 잘깔아도 소규모 대규모 한타에서 캐리 가능합니다.

 

후반 운영법

 포킹포킹!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처음으로 이런데 글써보는거라서 생각한거 다 못쓴것도 많고 티어도 낮아서 신뢰도 낮겠지만


룬이나 스펠, 템트리는 정말 저것이 최선이라고 생각 되고 궁금한점 있으면 물어봐주세요


시간이 날때마다 수정할게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