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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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바나, 하프 드래곤
Shyvana, The Half-Dragon
23
7
0
1/2
다5 한계에서 다3까지 가게 해준 쉬바나 정글

- 간필드(2015-12-10, 조회수: 4480)

시즌5 다5에서 다3까지 가게해준 쉬바나

 

아이디: matas

 

필자는 시즌4 다5에서 마무리했었고 시즌5도 여름에 다이아5를찍고

 

한계에 부딛힘..;; 이기고 지고 1인분하다 버스타다 한판지고

 

수없이 반복된 나날들 가운데

 

정글 쉬바나를 보고 연습하고 연습해 쉬바나ㅈㄱ로 다3까지 갔었다.

 

그위로는 내 피지컬로는 도저히 이길수 있는, 올라갈수 없는 벽에 부딛혔지만

 

브,실,골,플 팀원들을 못믿겠다 싶을떈 이거 하나면 캐리할수 있다. 

쉬바나, 하프 드래곤
소환사 주문 강타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6 (+104) 2432.6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3) 117 공격 속도 0.658 (+1.7%) 0.848
5초당 체력회복 8.59 (+0.8) 22.19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55) 115.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레벨당 쿨감소 -0.092%
    x3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0.17
  • 마법 관통력
    +5.58
  • 방어
    +9
  • 쿨감소
    -9.948%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7,523 IP

 

쉬바나 정글에는 여러유형이 있다.

 

1. 올공속

 

 빨강-공속(1.7x9=15.3) 노랑 방어(9) 파랑(마저or쿨감) 공속왕룬(4.5x3=13.5) 총공속 28.8

 

무난한 룬이다

 

2. 방마관 공속

 

ㄱ. 빨강-쌍관(방어구관통력8.1+마법관통력5.5) 노랑방어(9) 파랑(마저or쿨감) 공속왕룬(4.5x3=13.5)

 

ㄴ. 빨강-공속(1.7x9=15.3) 노랑방어(9) 파랑(마저or쿨감) 쌍관왕룬(방어구관통력5.4+마법관통력4.2)

 

개인적으로는 ㄱ추천 , 하지만 갖고잇는 룬들이 다 다르기 때문에 ㄱ이 안되면 ㄴ으로 써도 된다.

 

 

3. AD정글룬

 

 빨강-공격력(8.5) 방어(9) 파랑(마저or쿨감) 공속왕룬

 

 ip없으면 이걸로

 

 

필자는 시즌5떄 올공속룬, ad/방어/마저or쿨감/공속,  쌍관/방어/마저or쿨감/공속

 

이 세가지 룬을 모두 다 사용해 봤다.

 

 자 쉬바나 케릭을 생각해보자.  보통 쉬바나 정글을 쓰는 사람들은 올공속에 투자하는 경향이 있다.

 

왜 정글링 빨리해서 포식자 스택을 쌓고 캐리한다는 이생각..

 

이생각 때문에 갱킹에는 안중이 없고 오로지 정글링.. 패배를 부르는 요인이 될수도 있다.

 

하지만 정글링과 갱킹에 갔을떄 충분히 잡을 수 있는 딜과 무난한 정글링은 쌍관이다.

 

그리고 또한 정글링은 평타가 주요 되는거 같지만 쉬바나의 빠른 정글링은 스킬딜에서 나온다.

 

그래서  경험적으로 쌍관,공속이다.

 

그리고 나중가면 갈수록 쉬바나 케릭에 대한 데미지는 물리 데미지도 있지만 대부분ap 데미지

  

.Q스킬(ad데미지), W,E,R,평타(포식자)일떄 ap데미지다

 

그리고 중요한건 필수템인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모든것을 극대화 시킬만한 룬은 쌍관이라는 점

 

 

 

 

첫번째. 공격력8.5/방어/마저or쿨감/공속 정글링을 하는데 있어 부담이 없다. ip가 적절히 없다면 이거 가도 된다.

 

두번째 올공속- 솔직히 필자는 비추천이다. 초반28.8의 공속과 특성을 포함해 33.8의 공속이 좋긴 하지만

 

          템을 올라갈수록 (마법 부여: 포식자: 배부른 포식자)공속 40%,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40% 이 두템으로도 충분하다고 보여진다.

 

세번쨰 쌍관-공속 쉬바나의 정글링은 평타도 중요하지만  바로 스킬로인해 빠른 정글링이 된다는점과

          

           갱킹을 갔을때 킬을 만들어 낼수 잇는 데미지를 내야한다는점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두가지이다.

 

 

지금 보는 것은

 

쌍관/방어/마저or쿨감/공속왕룬,  공속/방어/마저or쿨감/쌍관

 

이 두가지 룬과 가장 효일이 좋다고 볼수 있다.

 

 

인벤 특성에 책략-정밀함이 여기는 방마관3이라하지만 롤특성 가서 보면 방관5+추가, 마관3+추가 이다.

 

 

두번째는 우리편 탑이 탱커냐 딜러냐에 따라 다르다. 이 애기는 아이템에서 다시 나옴

 

두번째 특성은 암살자 특성이 제대로 업데이트 되면 바로 올리겠습니다.

 

 스펠같은 경우는 취향이기도 하고 상대 조합에 따라 달라진다.

 

1. Smite(강타) and Ghost(유체화)

 

  내가 어느정도 갱킹에 더 투자하는  경우에 이렇게 든다.

 

2. Smite(강타)andFlash(점멸)

 

  그냥 무난하다.

 

3. Smite(강타)andExhaust(탈진) 

 

   내가 탑갱을 갔을대 2;2 상황에서 효과적이다. 바텀에 갱갔을떄 원딜에게 내가 충분한 딜과 킬각이 아닌데도

 

 킬을 만드러 낼수 잇는 유일한 스펠이다.

 

 탈진은 양날의 검

용족의 분노 (Fury of the Dragonborn)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 만큼 증가합니다. 원소 드래곤(장로 드래곤 포함)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쉬바나 또는 아군이 원소 드래곤을 처치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칼바람 나락: 포탑을 부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뒤틀린 숲: 쉬바나는 썩은 아귀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팀이 썩은 아귀를 처치할 때마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두 번 물어뜯기 (Twin Bite)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다음 기본 공격 시 쉬바나가 두 번 공격하여 (+1.0AD) (+0.5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0.2/0.4/0.6/0.8/1.0AD) (+0.25AP)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공격 속도가 50/55/60/65/70%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용 형상: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쉬바나 앞에 있는 모든 유닛을 공격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때 효과가 발동합니다.
연소 (Burnou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쉬바나가 근처 적에게 초당 20/30/40/50/60 (+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30/35/40/45/50%(+0.12 AP)증가합니다. 이동 속도는 3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연소 스킬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하면 근처 적에게 5/7/9/11/13 (+0.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스킬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납니다.

용 형상: 연소의 범위가 350/365/380으로 증가합니다. (범위: 325)
화염 숨결 (Flame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쉬바나가 60/100/140/180/220 (+0.4AD)(+0.9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5초간 불씨를 남기는 화염구를 던집니다. 화염구는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멈춥니다. 불씨가 적용된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하면 적 최대 체력의 3% (+추가 공격력 100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150의 피해)

용 형상: 최대 범위 내의 원하는 지점에 화염 숨결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화염 숨결이 챔피언에 적중하거나 대상 지점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1~18레벨에)75~135(+0.3AD)(+0.3AP)의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4초 동안 주변 220/240/260의 범위를 불타는 땅으로 만들어 (1~18레벨에)초당 60~120(+0.1AD)(+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씨를 계속 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용의 강림 (Dragon's Descent)
분노 소모: 100
쉬바나가 150/250/350의 체력과 50/65/80의 사거리가 추가된 용으로 변신한 후 목표 지점으로 날아갑니다. 비행 중 쉬바나와 부딪힌 적들은 150/250/3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목표 지점 쪽으로 밀려납니다.

기본 지속 효과: 기본 지속 효과: 쉬바나는 1초마다 분노가 1/1.5/2씩 생성됩니다. 기본 공격 시 분노가 2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8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정글링 콤보 1랩에는 w로찍어주면서 평타로 치면 칠수록 w스킬 지속시간이 길어진다.

 

 3랩이 되면 Flame Breath(화염 숨결) Burnout(연소)Twin Bite(두 번 물어뜯기)평   빠른 정글링이 된다.

 

eFlame Breath(화염 숨결)  스킬을 맞추고 평타 맞추면 더 빠른 정글링이 된다는걸 알수있다.

스킬 활용 팁
 

1. 탑유저가 서로 킬각피이다. 무조건 점멸이나 스펠을 써서라도 eFlame Breath(화염 숨결)wBurnout(연소)Twin Bite(두 번 물어뜯기)평 

 

   거리가 좀 있다 싶으면  wBurnout(연소) 로 이속증가후 선 포식자Smite(강타)  eFlame Breath(화염 숨결)평 qTwin Bite(두 번 물어뜯기)

 

2. (마법 부여: 포식자: 배부른 포식자)Smite(강타) 포식자강타(이속저하 및 데미지)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롤에서 항상 템은 유동적으로 가야된다.

 

1. 우리팀 탑이 피오라,리븐 같은 딜일 경우

 

 이럴땐 굳이 하드캐리 딜로 안가도 된다. 어그로 끌어줄수 잇는 탱으로 가도된다.

 

 (마법 부여: 포식자: 배부른 포식자)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이 두템은 필수적이다. 이렇게 2코어를 간후 1번 같은 경우에는 여기서 탱으로 가주는게 좋다.

 

배부른 포식자와 몰락한 왕의 검이 나왓을땐 이미 적 한타 진영에 들어가서 원딜에게 충분한 딜을 넣어 줄수 있는

 

 

템이다. 

 

 ㄱ. 적 탑 미드가 ap데미지라면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or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and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이렇게 가게된다.

 

 적 탑 미드 서폿 정글 cc기가 많다 싶으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가서 하나의 cc기라도 안맞고 들어갈수 있는 상황을 만들고

 

 데미지 딜링이 앞서는 ap챔피언들이라면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으로 쿨감 마저로 간다. 

 

 

 ㄴ. 적 탑이 탱커인데 ap데미지  미드가ad Jayce(제이스)  Zed(제드) Talon(탈론) Pantheon(판테온)라면 올ad라 생각하고 템트리를 가야한다.

 

    

   (마법 부여: 포식자: 배부른 포식자)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올린후  쉬바나의 패시브를 보면 궁극기 시전시 추가 방마저가 두배가된다. 이점을 생각하면

 

  가시갑옷Thornmail(가시 갑옷) 많이 효율이 떨어진다 물론 장점도 있지만은

 

  란두인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망자의 갑옷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이 두개가 적당하다고 볼수있다. 

 

  그후에는 얼심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가시 갑옷 Thornmail(가시 갑옷)   가주면 된다.

 

 하지만 Rumble(럼블) Vladimir(블라디미르) 같은 캐리형 탑ap데미지라면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or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과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이 두가지를 가는게 좋다

 

 

2. 우리편 탑이 탱커일때

 

  우리편 탑이 탱커일 경우  (마법 부여: 포식자: 배부른 포식자)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투코어를 올린후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이게 진리인거 같다.

 

   쿨감과 격노효과 쉬바나에겐 필수적이다. 그 이후엔 정말 극딜을 내야 하는 (굶주린 히드라)or(고속 연사포)or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피통도 좀 필요하다 싶으면 (거대한 히드라)or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and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이렇게 가주면 된다.

 

  

   서로 탑라이들이 탱커라면 부수적으로 (필멸자의 운명) or (도미닉 경의 인사) 가주게 된다.

 

 

  

 

   앞으로 수정하면서 더 추가 하겟지만 아이템은 항상 유동적으로 변해야 한다

 

  시즌5때 버그였는진 몰라도 상대 탑,정글이 너무 탱커라서 (리안드리의 고통) 템을 가보았는데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and(리안드리의 고통) 이 두템으로 마오카이와 렉사이를 미친듯이 녹였던 기억이 있다.

 

 

리안드리는 이속방해가 걸린상태에서 ap데미지가 들어가게 되면 체력 2프로 x2배  추가 데미지 및 이속저하 평타로

 

케리한적이 있다. 그때 기억으로는 평타에도 포식자때문에 리안드리가 터져서 빨리 녹일수 있었지만

 

지금 배부른 포식자 평타로 리안드리가 터질지는 모르겠다.

 

 이와같이 아이템빌드는 항상 유동적으로 가야된다. 적 탑이 못크고 우리 미드가 룰루 같은 서포터형 미드라면

 

딜을 충분히 가줄수 있어야 하고 우리편 탑 탱커가 잘 못크고 미드ap데미지도 별로 안된다. 싶으면

 

(거대한 히드라)or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and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가주면 될것이다.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굶주린 히드라) 은 일반이나 우리팀이 그냥 이길거 같다 싶으면 가면된다.

 

 

 

앞으로 인증샷과  특성 및 아이템 빌드 등 많은것들 수정해 나가며 올리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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