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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뽀삐, 망치의 수호자
Poppy, Keeper of the Hammer
18
12
0
0/0
리메이크 탑뽀삐 위쪽을 지배한다. 추가중

- Gdaema(2015-12-11, 조회수: 4114)

뽀삐의 비쥬얼도 리메이크 되었는데

그전까지는 하앍하앍 롤리 였는데

이제는 롤리 머리가 너무 커보여서 봉제로 갈아탔습니다

뽀삐, 망치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4) 2378 마나 280 (+40.0) 960
공격력 64 (+4) 132 공격 속도 0.641 (+2.5%) 0.913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7 (+0.7) 18.9
방어력 38 (+4.7) 117.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방어 +0.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 속도 +0.64%
    x1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체력
    +217.08
  • 방어
    +0.7
  • 마법 저항력
    +1.34
  • 공격 속도
    +14.14%
총 가격 : 11,172 IP

빨강 - 방관

정수 - 공속

노랑 - 성장체력

이제 파랑은 원하시는거 박는데

방어있으시면 방어 9 박아주시고

파랑에 무슨 방어냐 하시면 공속 17찍어주시거나 마저 박으세용~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일단 뭐 천둥이 더좋던데요? 뭐 라든지 하는부분은 원하시는대로 하세욥~


개인적으로 이거 아니면 착취의 손아귀 올리는게 제일 낫다고 생각합니다ㅎ


점화점멸! 진리!

스펠도 사실 꼭 이거들어야하는데? 하는건 없는것같습니다.

개인 취향 플레이스타일 따라 들어주시면됩니다.


저는 라인전 압살하는 스타일이라 점화들어줬습니다.

강철의 외교관 (Iron Ambassador)
재사용 대기시간: 13/10/7초
기본 공격시 방패를 던져 상대에게 20~180의 마법 피해가 추가된 원거리 공격을 가합니다.

방패는 근처에 떨어지게 되며, 방패를 주우면 3초간 최대체력의 13/15.5/18%에 해당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방패는 적에게 밟히면 파괴됩니다.

강철의 외교관으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방패가 뽀삐에게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475)
망치 강타 (Hammer Shock)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뽀삐가 땅을 힘껏 내리쳐 40/60/80/100/120 (+0.9AD) (+ 대상의 최대 체력의 9%)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고, 지대 내부의 적을 20/25/30/35/40% 느려지게 만듭니다.

지대는 1초 뒤 폭발하며, 이때 피해량은 최초의 피해량과 동일합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30/60/90/120/150
굳건한 태세 (Steadfast Presenc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기본 지속 효과: 뽀삐가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의 12%만큼을 추가로 얻습니다. 뽀삐의 체력이 40%미만일 때는 효과가 두 배로 늘어납니다.

사용 시:뽀삐의 이동 속도가 2초동안 40%증가하며, 주변에서 돌진하는 적을 막고 70/110/150/190/230(+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가로막힌 적은 2초 동안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으며 이동 속도가 25% 감소합니다.
용감한 돌진 (Heroic Charg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뽀삐가 지정된 대상에게 돌진하여 60/80/100/120/140 (+0.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앞으로 밀어냅니다.

이때, 상대가 지형에 부딪히면 60/80/100/120/140 (+0.5 추가 AD)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1.6/1.7/1.8/1.9/2.0초간 기절상태로 만듭니다. (사정거리: 475)
수호자의 심판 (Diplomatic Immunit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뽀삐가 4초간 정신을 집중합니다. 이후, 지면에 강력한 일격을 날려 균열을 일으킵니다. 적중한 챔피언은 200/300/400 (+0.9 AD)의 물리 피해를 입고 적 기지쪽으로 날아갑니다. 균열이 길이와 날려버리는 거리는 정신 집중 시간에 비례합니다.

만약 정신 집중 후 사용하지 않으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900)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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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실 이제 뽀삐 궁은 딜넣는 용 이라기보다는 팀원 살리는용, 진영파괴용 혹은 막타용 이라고 보면됩니다.

r 기 많이 안모으고 사용하면 제자리에 떠오릅니다. 그자리에 떨어질타이밍에 q 터지게 써두고 도망!

 

대쉬기 없는 상대챔프를 만났을경우에는 w말고 e먼저 올려주세요. (럼블,람머스,문도 등등)

w가 제일 중요한 스킬입니다. 상대를 도주하지 못하게 막아내고, 내가 불리할땐 나한테 못붙게 하고.

한타시에는 원딜 지키는 용도로도 사용가능할텐데, 아직까지는 그런용도로 사용하지는 못했네요


e 벽꿍보다 w 잘쓰는게 더중요함 ㅇㅇ

스킬 콤보

스킬콤보는 딱히 없네요. 손 별로안타는 챔프가 된듯ㅎㅎ 

스킬 활용 팁

 q는 두번째 터지는걸 맞출거라고 기대 안하시는게 속편합니다. 너무작고 좁아서 e스턴 맞거나 상대가 무빙할각이 거의 없는 상황에서나 맞아요 ㅠ.ㅠ

조금뒤에 템좀나오면 이제 좀더 잘맞습니다 ㅎㅎ


첫코어템이 얼건인데

얼건 나온순간부터 원거리 미니언에 q평 하면 3마리가 한번에 정리가 됩니다.


w는 이속증가 붙어있고 , 대쉬있는애가 나가거나 들어오지못하게 막아줍니다.

상황에 맞게 꼭 사용해주세요. 리신 w로 도망가는걸 중간에 커트도 됩니다. 스킬로 지나가는거 자체를 못하게 막아줍니다


e는 여전히 그대로 ^^; 벽꿍을 최대한 맞춰주는게 좋아요.

진짜 별쓸모없는 팁이긴한데

리신이 갱을왔다 라던지 할경우에 리신이 나에게 붙어있는 상황에서 q를 쓰려고할때 e를 쓰면 음파는 뒤로 나가고 뽀삐가 밀고 지나갈수도 있습니당


r은 기 안모으는 경우에 제자리에 에어본이되는데, 에어본되어있는동안에는 딜이 안들어갑니다.

제자리 에어본 시키는 경우는 보통 솔로킬 낼때 필요한데요,

제자리 에어본 후에 자리에 떨어질때 q 후속타 들어갈수있게 깔아두고 뒷무빙 조금 쳐주시고, 점화 넣어주세요.

궁은 최대한 싸운뒤에 사용합니다.


r 기모으면 멀~리 밀려나가는데 초반에 많이 유리하게 발랐다면 밀린 라인 못먹게 방해하는 용으로 사용해도 괜찮은것 같아요. (궁을 사용할 기회가 사실상 많이없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템은 대부분 부패물약 삽니다.

3렙이전에 승부보겠다. 한경우에 도란검 사는데, 트린이랑 갱플만났을때 샀었습니다.

이후에 광휘를 띄워주세요.

1050원 못벌고 집을 간경우라면 시작이 좋지못한 경우가 대다수인데, 그럴땐

천갑옷 + 신발 +핑와 

그냥 시작때부터 너무 싸워서 그런거라면 도란검을 하나 더 사주거나, 350원 칼하나 사들고 라인복귀.


얼건 나온순간부터는 라인을 쭉쭉 밀수있는데,



원거리미니언 서있는데에 q+평 이면 원거리 3마리가 죽습니다.

남는 시간에 적정글 시야장악 혹은 미드찌르세요. 라인밀어놓고 그냥 구경하고있지마시고 ㅎㅎ


이후에 흡낫을 올려주시고,

신발업글은 상황에따라 올려줍니다.

예) 나르상대는 신속의장화

피오라상대라면 닌자타비

티모라면 헤르메스


라인을 터트리셨다면 쿨감신+ 흡낫을 빌지워터로 올려주세요.

무난하게 계속 라인전이 지속이 된다면  흡낫은 죽음의 무도로 업글시키고 신발은 신속이나 헤르메스 사주세요.


그 이후에는 체력템을 올리는데, 망자의 갑옷이나 스테락의 도전 중에 하나를 올려주세요.


바뀐 뽀삐는 옛날처럼 대놓고 들어가서 대놓고 딜하는 캐릭이 아니라 이제는 탱이 꼭 필요해졌으니 옜날처럼 플레이 절대 하시면 안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신지드
럼블
둘다 아직 만나본적 없는데, 리메이크 전의 대표적인 뽀삐 압살캐릭들이죠
만나보고 상대해보게되면 수정하겠습니당
카사딘
라인전에서 만난 카사딘이 아니라 게임 중반부터 만날 카사딘인 경우에
뽀삐가 달라붙어 딜을할수있는 기반이 전혀 없습니다 ㅠ.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르
1렙타이밍에 지나친 손해만 안보면 이후로 계속 이득볼수있습니다. 벽꿍도 필요없이 e로 붙어주시고 w는 나르가 점프할때 막아주시면 됩니다.
나르가 변신타이밍에 er 이 가능한데 이런 진입도 w로 신경쓰시면 안당합니다.
이제 나르들이 뽀삐에 좀 익숙해지면 점멸r 같은게 나오겠지만 아직은 없습니다.
바보같이 cs욕심내느라 메가나르 앞에가서 궁각 주지마세요 ㅎㅎ
렝가
렝가 개 쉽네요 ㅋㅋㅋ
1렙때 q 몇번 못맞출경우에 불리해질수도 있습니다.
2킬 주고시작해도 결국 6~7렙 가면 이기게됩니다.
점프할때 w로 막아주시고 와드박고 e 벽꿍 q
w 없을땐 조금 사려주세요.
초반에 3렙이전에 맞다이 해주지마세요~ 집니다. ㅠ.ㅠ

손까락은 이제 별로 안타는 캐릭터가 된것같은데...

반응속도나 센스는 꼭 필요한 챔프가 된것같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상대 미니언 6마리 다 쌓여있는데 대놓고 딜교환 하지마세요.

상대가 하려고하면 우리 미니언쪽에서 맞아주면서 딜교환 이득보시고,

첫웨이브 다먹고 다음웨이브 근거리 하나 죽이자마자 2렙됩니다.

이후에 공성미니언 온 웨이브에서 근거리 3마리 잡으면 3렙됩니다.

레벨타이밍 잘 노려서 cs 하나정도는 버릴 각오로 딜교환 이득보는것도 가능합니다. 반대로 안당해주는것도 센스.

 

중반 운영법

 얼건 나온 이후부터는 탑쪽장악하기 딱좋은데, 웨이브 정리 다~ 해주고 다음웨이브 중간에 와있을때

원거리 미니언 3마리 서있는데에 각잡고 q평 하면 원거리 미니언 죽고,

평타 쳐주면서 근거리 정리후에 시야장악하러 떠나세요.

상대정글로, 강으로, 미드로

 

후반 운영법

 뽀삐가 이니시하려고 하지마십시오~

적어도 제 템트리로 간 상태에서 이니시하면 독입니다 ㅠ

 

+추가

완전 퓨어탱 (문도라든지 마오카이 라든지)

한타시작했을 때 원딜이랑 함께 위치하고 있다가 궁으로 탱 하나이상 바로 날려주시고

원딜이랑 같이 하나씩 제거해 나가시면 됩니다.

이런 방법은 보통 용한타 같이 라인이 아니라 정글쪽에서 싸움이 일어났을때 크게 유용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상황에 따라 다는데 상대 5명이 다 포지션 잡힌상태라면 r로 중요한 몇명은 에어본 혹은 전장이탈 시켜주세요

(소라카 라든지 야스오 라든지) 특히 소라카 전장이탈은 상대팀이 말리면 말릴수록 큰이득으로 돌아오더군요

e는 각나오는 상대에게 쓰되 원딜을 대놓고 물러가는 아이를 스턴넣어주고 원딜과 같이 탱라인을 잡을수도있고,

상대원딜에게 그냥 e로 붙는 수도 있는데 상대 네명 대놓고 눈뜨고있는데 원딜물러가면 죽도밥도 안됩니다.

뽀삐가 선이니시 절대 노노해

어그로 최대한 맞아주시고 내뒤에 우리진영쪽에있는 상대에게 e 써서 빠지는것도 가능하긴한데 잘 없는 일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뽀삐 리메이크 되기전에 시즌 6에서 꿀빨고 있었는데...

첫템으로가던 핵심템 구인수가 연속 2번 너프되고, 주문력 계수도 w나 패시브평타 말고는 없어진 상황에

굳이 주문력을 올려주는 구인수를 올릴필요가 없어졌고, 히드라를 가기에는 너무나도 애매하고, 비싸기 때문에

찾은템이 얼건입니다. 리얼 얼건 지금 지존좋습니다!


뭐 인벤 많이하는사람은 아닌데, 현재 공략들이 제 스타일과는 달라서 글을 쓰게되었습니다ㅎㅎ...

챔피언 대응법은 뭐... 혹시나 이 공략이 인기가 있게되면 수정해서 올리겠습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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