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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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오나, 여명의 빛
Leona, The Radiant Daw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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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해탈출용]탑 AD 레오나로 하드캐리를 해보자

- 와뉘(2015-12-15, 조회수: 28349)

레오나 공략들을 보면 대부분 서폿이나 탱커위주의 
공략들이 대부분이다. 
그러다가 나는 생각했다. 
엄청난 CC기를 보유했는데 만약에 이 레오나가 극딜을 가면?

갑자기 소름이 돋았다.
그래서 AD레오나를 해보았다. 

효과는 굉장했다.
10판중에 8판을 이겼으니 말이다. 

내가 알려주고자 하는 포지션은 탑 AD레오나다. 
자! 그럼 한번 살펴보도록 하자.

배경이미지는 전투적인 레오나와 걸맞은 프로젝트 레오나다. 

일단 아래 능력치를 보면 렙 1때의 공격력이 전체 챔피언중에 24위다.

렙 6때는 37이다. 

그리고 렙 18기준의 공격력은 전체에서 56위이다.  

전체적으로 봤을 때 공격력 자체는 전체적으로 40%안에 들며
초반 렙 10이전까진 상위권의 공격력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팩트로 AD 레오나는 가능하다고 본다. 
레오나, 여명의 빛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6.16 (+101) 2363.16 마나 302.2 (+40.0) 982.2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8.43 (+0.85) 22.88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47 (+4.8) 128.6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치명타율 +0.93%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치명타율 +1.8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13.9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8,601 IP
탑 레오나를 할때엔 치명타가 굉장히 중요해졌다.
무조건 치명타 100%를 만들어야 하며 한대 깔때마다 치명타가 터지겠금 하는 것이 좋다.
(왜 치명타 룬을 초반부터 박는것에 대해서는 나중에 설명하겠다.)

그러므로 빨강과 왕룬에 치명타를 부과하고 
W스킬은 방어구와 마법저항력이 계수가 붙으므로 올려주면 방어구가 수직상승한다. 
탑 딜교환때 좋으므로 파랑과 노랑룬에 방어구와 마법저항력을 박도록 하자.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분노분노 - 공격속도를 올려 스턴할때마다 한대라도 더 때리자.
양날의 검양날의 검 - 3% 추가피해는 미비할수 있으나 실제 딜교환에서는 10이라도 더 깎으니 좋다.
타고난 재능 or 흡혈귀 - 둘중에 하나 하고 싶은거 하면 된다. 하지만 필자는 공격력을 올리고 싶으니 타고난 재능을 찍는다.
압제자압제자 - 스턴후에 때리면 피해량이 증가한다. 꿀이다.
분쇄의 일격분쇄의 일격 - AD니까 방어구를 관통하자.
전쟁광의 환희전쟁광의 환희 - 이것 때문에 치명타 100%먼저 만들어야 하는 것이다. 또한 피수급도 하므로 포식가 필요가 없다.

책략

포악함포악함 - 미니언 수급
비밀 창고비밀창고 - 물약을 빨아 조금이라도 피수급을 하자.
무자비무자비 - AD레오나를 하다보면 상대의 피를 깍는 속도가 순간적으로 있다. 그때 이걸 찍으면 Eclipse(일식)가 터질때 추가 데미지를 주므로 찍도록 하자.
위험한 게임위험한 게임 - 죽이고 피수급. 개꿀.
Ignite(점화)점화를 사용하여 퍼스트블러드를 따내보자. 그리고 나중에도 조금 부족한 딜을 보충하자. 
Flash(점멸)두말 할것 없이 점멸이다. 
햇빛 (Sunlight)
레오나의 공격 스킬을 맞은 대상은 1.5초 동안 햇빛 효과를 받습니다. 햇빛 효과를 받은 대상을 아군 챔피언이 공격하면 해당 효과가 사라지며 추가로 32~168만큼의 마법 피해를 받습니다.
여명의 방패 (Shield of Daybreak)
마나 소모: 35/40/45/50/55
재사용 대기시간: 5초
레오나의 다음 자동 공격이 10/35/60/85/110 (+0.3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주며 대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50)
일식 (Eclips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3초 동안 8/12/16/20/24의 피해량 감소 효과와 20/27.5/35/42.5/50 (+0.2 추가 방어력)의 방어력, 20/27.5/35/42.5/50 (+0.2 추가 마법저항력)의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지속 시간이 종료될 때, 근처에 적이 있을 경우 55/90/125/160/195 (+0.4AP)의 피해를 주며 이때 위의 방어 효과가 3초만큼 더 오래 유지됩니다.

받는 피해량 감소 효과는 50%를 넘을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450)
천공의 검 (Zenith Blad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레오나가 검으로 태양의 형상을 만들어 일직선에 있는 적에게 50/90/130/170/210(+0.4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이 형상이 사라지면 마지막으로 공격 당한 챔피언이 0.5초 동안 이동을 할 수 없게 되며 레오나가 그쪽으로 돌격합니다. (사정거리: 700)
흑점 폭발 (Solar Flar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75/60초
태양 에너지를 소환하여 눈부신 광선으로 적에게 150/225/300(+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75초 동안 이동 속도를 80%만큼 늦춥니다. 폭발의 중앙에 있는 적은 기절합니다.

흑점 폭발을 시전하면 레오나가 5초 동안 작열 효과를 얻습니다.

효과 지속 시간 동안 레오나의 다음 기본 공격 3/4/5회는 사거리가 100 증가하고, 30/40/50 (+0.1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햇빛 기본 지속 효과를 적용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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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기본적으로 AD 레오나는 스턴을 걸고 평타 딜교환을 하는 챔피언이다. 

스턴이 걸려있는 총 지속시간은 2.75로 대략 3초다. 3초의 시간이면 모든 평타 데미지를 넣을 수 있는 시간이다.

그렇다면 스킬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다. 



 

스킬 콤보

렙1 때 - 쓰고 평타 1대 또는 2대 때리고 빠지고 다시 쿨 돌아오면 쓰고 평타 1대 또는 2대 때리고 빠지자.

그럴때마다 상대 피는 상대에 따라 1/4 또는 1/3정도가 빠져 있다. 3번째 스킬쿨타임때 킬각이 나온다면 점화를 쓰고 죽여보도록 하자. (개인적으로는 1대의 평타를 추천한다)


렙2 때 -  또는 를 찍는다. 근접공격 챔피언일 경우 를 찍고 원거리공격 챔피언일 경우 을 찍는다. 기본적으로 탑은 근접챔프가 많이 오므로 근접에 집중해서 설명하겠다.

의 스킬 쿨이 돌아오면 를 키고 달려들어 스턴을 걸고 평타를 때리고 자신이 피가 조금 더 있으면 가 터질때까지 딜교환을 해본다. 이쯤되면 70%정도 킬각이 나오는데 Ignite(점화)를 쓰고 과감하게 도전해보자.


렙3 때 - 3스킬이 다 있으므로 점화를 걸고 킬각을 재볼수 있다. 게다가 의외로 킬각이 쉽게 나온다. 


렙6 때 - 일반적인 딜교환은 다가가서 를 쓰고 한대 때리고 를 쓰고 Ignite(점화)걸고 를 키고 당황하고 도망가는 적을 으로 추노하여 터트리면 미친 탱크게이가 아닌이상 거의 킬각이다. 

하지만 원거리 공격을 하는 챔피언들에게는 로 먼저 다가가서 로 스턴을 걸고 한대 때리고 를 쓰고 Ignite(점화) 걸고 키고 상대가 플래쉬나 도주할 위치로 움직이면서 때리면 가 터질때 킬따거나 아니거나 이다.


정리, 

상대가 근접챔프일 경우 ->->Ignite(점화)->->무빙 평타->무빙 평타->->->마무리

상대가 원거리챔프일 경우 ->->->Ignite(점화)->->무빙 평타->무빙 평타->->마무리


의 연계는 거의 0.5초의 간격으로 쓴다고 보면 된다. Q누르고 바로 R을 누르면 연속 스턴이다.

감각을 익히자.

스킬 활용 팁

  여명의 방패

다들 알고는 있는지 모르겠는데 치명타 계수가 있으면 이 스킬쓰고 때리면 치명타 터진다. 즉, Q스킬로 치명타가 터짐. 물론 적은 데미지지만 초반에 이 스킬로 크리티컬 한번 터지면 상대가 체감상 느끼기에 어마어마한 딜로 느껴진다. 

이러한 사실때문에 룬에 치명타 룬을 박은 이유다. 또한 1.25의 스턴은 상대가 느끼기에 충분히 길고 스턴 후에 한대 또는 상황을 보고 2대는 때리고 빠질 수가 있다.  


일식

3초동안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추가로 받아 자신을 지켜준다. 딜교환할때 키고 딜교환을 하면 체감적으로도 딜이 적게 들어온다. 그리고 점화를 걸어서 상대를 겁먹게 하여 도망가게 하고 추노를 하면 일식이 알아서 터져서 죽이는 경우가 상당하다. 


천공의 검

이 스킬때문에 내가 AD 레오나를 시도해보는 이유다. 천공의 검은 한번에 따라 붙어서 데미지를 넣을 수 있게 해주는 스킬로 추노에 용이하다. 한타 때도 이 스킬이 굉장히 용이 한데 바로 원딜을 물수가 있게 만드는 스킬이다. 대부분 원딜은 한타때 뒤에 있는데 천공의 검 스킬 특성상, 스킬을 쓰면 가장 마지막에 위치에 도달한 적에게 다가간다. 즉, 원딜을 물어 죽을 수 있게 만드는 암살자에 어울리는 스킬이다. 

또한, 이 스킬을 자주 사용해 이거리쯤이면 물겠다 싶다라는 느낌이 와서 성공할 수 있을 정도로 연습을 하면 좋다. 

게다가 논타겟 스킬이니 연습을 많이 해두면 좋다.  


흑점 폭발

또다른 스턴스킬이다. Q스킬과 이 스킬을 연달아 써서 총 3초 가량의 스턴을 넣자. 재사용 시간도 짧으니 킬각에만 사용하지 말고 주기적으로 아끼지 말고사용하도록 하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일단 100% 치명타를 만들어 주는게 좋다. 그래야지 라인유지력과 한타때의 기여도가 있다.

Doran's Ring(도란의 반지) 도란의 반지 - 마나수급을 할 수 있도록 하고 Q스킬의 데미지를 조금이라도 높히면 치명타 터질시 같이 높아지니 어떻게 보면 꿀같은 스킬이다. 정수 약탈자가 나오면 팔도록 하자. 

Sheen(광휘의 검) 광휘의 검 - 스킬을 쓰면 기본공격의 100% 추가 피해인데. 이게 개꿀인게 치명타일 경우 100% 추가 피해가 포함된 치명타 데미지라, 순간적인 딜이 장난 없다. 게닥 10%의 대기시간 감소는 레오나에겐 너무 좋은 옵션이다.

Doran's Ring(도란의 반지)와 Sheen(광휘의 검)를 선탬으로 가면, 상대는 AP인줄 알고 마법저항력 아이템을 올리게 되는데.. 그거슨...

함정이다! 병X아!

(스태틱의 단검) 스태틱의 단검 - 공속을 빨라지게 하며 추가로 번개까지+치명타를 터트린다. 순간적인 딜이 나오므로 꼭 가자.

(광전사의 군화: 민첩성) 광전사의 군화 - 부족한 공속을 채워주자. Q스턴을 하면 한대라도 더 때릴수 있게 한다. 그리고 민첩성을 부과하여 이속을 빠르게 하자. 도주와 추노에 용이하게 만든다.

Trinity Force(삼위일체) 삼위일체 - 이번 패치로 광휘의 검의 옵션이 바뀌어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들어왔다. 개꿀이다. 이속도 빨라지게 하고 치명타에 체력에 공속에 주문력에 여러가지로 레오나에게 꿀템이다.

(정수 약탈자) 정수의 약탈자 - 이번 패치를 통해 치명타 확률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30%까지 감소한다. 
이게 나오면 바로 30%까지 대기시간 감소가 되는데 이제 삼위일체의 10% + 30%로 40% 되어 36초 때마다 Solar Flare(흑점 폭발)를 쓰고 4.2초 때마다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를 쓴다.(마스터기준) 개꿀인 아이템이다. 

쿨타임을 감소시키고 싶다면 (정수 약탈자)
유틸리티성을 높히고 싶다면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가도록 한다.
상대에 따라 다르므로 잘 선택해서 하자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무한의 대검 - 자! 이제 치명타율 100%다. 힘으로 눌러 찍어보자.

남은 하나의 아이템은 굉장히 흥했다면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을 가도록 하고
라인 푸쉬가 절실하게 필요하다면 (굶주린 히드라)(거대한 히드라)가도록 하자. 
자신이 너무 어그로 먹어서 한타때마다 빠르게 죽는다면 Guardian Angel(수호 천사)가야 하고
상대 AP가 너무 컸다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를 AD가 너무 컸다면 Thornmail(가시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가도록 하자. 

***** 아이템은 유동적이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서 방어를 가도 되고 공격아이템을 가도 된다. 
하지만 AD 레오나이기 때문에 공격아이템을 계속 가도록 하자.

***** 꿀팁 하나 더 드리자면, 자신은 엄청 흥했고 우리편이 부실해서 힘들고 한타때마다 빠르게 죽는다면
위의 모든 아이템을 다 팔고 탱커로 전직하자. 그럼 상대편은 당황하기도 한다. ㅎㅎ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베인
레벨 6 전까지는 어떻게든 버텨보겠지만 레벨 6 이후 베인이 궁극을 쓰고 싸운다는 가정하에는 조금 어려워 지기도 하고 레벨 6 전에도 지속적인 스노우볼링으로 여간 쉽지가 않다.

요세는 잘 안보이지만 한번 만났는데 속수무책으로 당했다.
에코
렙 6전에 한번 또는 2번까지는 죽일 수 있다.
그러나 렙 6 이후에는....

그 놈의 궁극기의 피채우기는 사람을 짜증나게 만든다.

계속 딸피로 놓지다가 갱킹와서 당하기 일수니 조심하자.
블라디미르
AD 레오나는 순식간으로 데미지 딜이 들어가야 하는데
블라디미르의 땅으로 들어가는 피의 웅덩이 스킬은 킬각을 놓치게 만들기에 충분하다.

초반에 잡지를 못하면 어렵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굉장히 쉬움.
문도 박사
쉬움2.
야스오
쉬움 3. 해보면 암.

 

 

라인 / 정글 운영법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의 스턴과 평타 그리고 Solar Flare(흑점 폭발)으로 연속 스턴과 평타를 잘활용하고 평타위주의 데미지를 보충하기 위해 Ignite(점화)를 적절하게 잘 이용하면 솔로킬은 무난하게 딸수 있다. Zenith Blade(천공의 검)로 킬각을 노리거나 추노를 하면 플래쉬를 쓴다고 하도 잡을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다.


제일 중요한건 갱킹과의 호응이 엄청나게 좋다. 레오나는 CC로 무장한 챔피언이라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Zenith Blade(천공의 검)Solar Flare(흑점 폭발)...

만약 우리 정글이 CC기를 가진 정글러라면, 예를 들어 Rammus(람머스)Volibear(볼리베어)Sejuani(세주아니)Amumu(아무무)와 같은 챔피언이라면 정말 상대가 플래쉬를 쓰지 않는다면 혹은 쓰더라도 무난하게 잡는다.

 

초반 운영법

 Doran's Ring(도란의 반지)의 아이템 특성으로 CS를 잘 먹어야 마나 수급이 되어 스킬을 지속적으로 사용 가능할 것이다.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평타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평타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평타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평타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평타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평타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평타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평타


또한 렙 3구간에서 1킬을 딸 가능성이 높은 챔피언이라 이때 킬을 올려줘야지 수월하다. 

 

중반 운영법

  되도록이면 라인에 머물러 CS를 더 수급하자. 로밍이 필요한 순간에는 해야 하지만 했을 경우에는 라인 복귀가 매우 어려워 짐으로 제대로 판단하여 행동하길 바란다. 중반에 꼭 있을 드래곤 첫 한타는 되도록이면 참석하고 그 이후에는 CS를 수급해도 무난하다. 만약에 못했다면 두번째는 넘기고 세번째 드래곤 한타때 참석하도록 하자. 

  

후반 운영법

딜러로 가느냐 탱커로 전직하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만 Zenith Blade(천공의 검) 원딜만 Zenith Blade(천공의 검) 원딜만 Zenith Blade(천공의 검) 원딜만Zenith Blade(천공의 검) 

혹은 우리 원딜을 지키자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우리 원딜을 지키자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우리 원딜을 지키자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그리고 Solar Flare(흑점 폭발)의 역활이 중요하다. 한타때 저 스킬은 상대를 전멸 시킬 수 있는 엄청난 스킬이기에 제대로 사용하도록 하자. 스턴만 잘 걸어주고 데미지를 순식간으로 준다면 상대에게 훌륭한 데미지 딜러 + CC기를 줄수가 있다. 

 

챔피언별 대응법

 기본적으로 레오나는 탑으로 오는 챔피언중에서 근접탱커. 근접딜러들에게 강하나 마법사나 원딜러에게 약하다.

Garen(가렌) 가렌 - 난이도(보통)
가렌은 보통 렙 6까지는 쉬운데 렙 6 이후에는 나를 짜증나게 하는 궁극기 때문에 조금은 딜교환 하기가 망설여진다. 하지만 만약에 렙 6전에 개발라 놓는다면 그리 어렵지는 않다. 
가렌이 Decisive Strike(결정타)키고 달려오면 미리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를 켜놓으면 침묵을 당해도 스턴을 먹일수 있으니 딜교환에도 유리하다. 
하지만 렙 6이후엔 앞서 말했듯이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가 복병이니 조심하자. 

Gangplank(갱플랭크) 갱플랭크 - 난이도(쉬움과 보통 사이)
캥플은 술통만 조심하면 어느정도 딜교환 할만하다. 딜교환을 할때에는 술통 안보다는 밖에서 싸움을 유도하자. (당연한 소리긴 하다.) 2번 정도만 킬을 따면 그 이후부터는 그리 어렵지는 않다. 하지만 렙 6부터는 갱킹과의 호응이 좋아서 주의할 필요가 있다. 

Nasus(나서스) 나서스 - 난이도 (쉬움)
지속적으로 딜교환을 만들어서 CS를 못먹게 하는 고통을 줘야 한다. 그렇게 하다보면 후반에도 나서스의 존재력은 없다.
Spirit Fire(영혼의 불길)안에서 방어구를 감소시키긴 하나 레오나의 Eclipse(일식)스킬이 어느정도 보충을 하다보니 딜교환에는 문제가 없다.

Darius(다리우스) 다리우스 - 난이도 (보통)
힘으로 눌러 찍으려는 챔피언중에 하나이다. 하지만 피는 빛을 이길수가 없다. 이 친구랑 붙을 때는 계속 전투하기보단 치고 빠지고 치고 빠지고가 중요하다. 이유는 Hemorrhage(과다출혈)패시브가 무섭다... 스턴을 걸었으면 조금 딜교환 하다가 빠지자. 먼저 다가가서 스킬을 쓰기보단 다리우스의 Apprehend(포획)이 빠지고 나서 들어가거나 걸렸다고 해도 스턴쓰고 한대 또는 두대때리고 유유히 빠져나가면 된다. 피 관리를 되도록이면 신경써 Noxian Guillotine(녹서스의 단두대)를 조심하자. 

Ryze(라이즈) 라이즈 - 난이도 (어려움~극하드)
레오나가 제일 취약한 원거리 공격에 마법공격을 이루는 마법사 챔피언이다.
그래도 지속적인 딜교환을 하려면 라이즈에게 Rune Prison(룬 감옥)가 걸릴때까지 기다렸다가 걸려서 썻다면 그 즉시 Zenith Blade(천공의 검)써서 달려들어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Solar Flare(흑점 폭발)로 딜교환을 해봐도 좋을 듯 하다. 하지만 욕심부리다가 라이즈의 패시브Arcane Mastery(비전 연마)로 개죽음 당하지 말도록 하자. 빠지는게 중요하다. 

Rengar(렝가) 렝가 - 난이도 (쉬움)
더이상 말 안하겠다. 쉽다. 해보면 안다. 

Lulu(룰루) 룰루 -난이도 (극하드)
가끔 룰루 탑이 나오는데 어렵다. 킬각이라고 생각하고 달려들었다가 오히려 역관광 당하기 일수다. 룰루의 Whimsy(변덕쟁이)Wild Growth(급성장)의 스킬이 은근히 짜증나기 떄문이다. 죽을 각인데 저 두개로 못죽이고 오히려 역관광당한것이 한두번이 아니다.
되도록이면 딜교환을 하지 말던가 레오나픽을 했는데 저 녀석이 탑으로 오는거 같다면 서폿한다고 바꾸자. 

Renekton(레넥톤) 레넥톤 - 난이도 (보통~하드)
이녀석도 약간의 CC기가 있어서 딜교환이 조금은 애매한데 초반 (렙 1~4구간)에서 킬을 땃다면 수월해진다. 하지만 렙 6이 되면 강력해지니 조심하자. 참고로 레넥톤이 딜교환 하다가 궁극을 쓰면 곧바로 Ignite(점화)를 쓰면 피수급이 반으로 준다. 필수다.

Riven(리븐) 리븐 - 난이도(쉬움~어려움)
이게 쉽다고? 하는 사람이 있겠지만 나도 의아 할정도로 쉽다. 대부분 리븐 플레이어들은 먼저 공격이 오는 타입이 많으므로 구지 내가 갈필요가 없다. 기다리다 보면 자기가 알아서 딜교환하러 온다. 그래서 그런지 별로 져본적이 없다. 
렙 3전에도 쉽게 죽이고 렙 6이후에도 쉽게 킬을 딴다. 나도 놀람... 
하지만, 만약에 진다면 끝까지 고통받으므로 라인전에서 질경우엔 삼위일체만 가고 탱커로 전향하는 것을 추천한다. 
기본적으로 말하자면 리븐의 Broken Wings(부러진 날개)의 3타째가 발동시 멀리 있다면 Zenith Blade(천공의 검)로 들어가고 가까이 있다면 바로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쓰고 스턴을 걸고 한대 때리고 도망가는 형식으로 플레이 하면 수월하다. (스노우 볼링~)
기본상식! 리븐이 딜교환할 때 다 그냥 처맞지 말고 Eclipse(일식)를 쓰도록 하자. 


Lissandra(리산드라) 리산드라 - 난이도(극하드)
어렵다.. 이동방해 CC기까지 보유하고 궁극기가.. 레오나랑 비슷하여 어렵다. 앞서 말했듯이 원거리 AP들한테는 약하다. 닷지를 추천... 근데 잘하면 이길수 있을 것 같다... 이긴적이 없어서 말을 못하겠다 ㅠ

Master Yi(마스터 이) 마스터이 - 난이도(극이지)
Alpha Strike(일격 필살)..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Eclipse(일식)Meditate(명상)...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Highlander(최후의 전사)...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Solar Flare(흑점 폭발)????????Zenith Blade(천공의 검)Ignite(점화)????????? SO WHAT?

Malphite(말파이트) 말파이트 - 난이도(보통)
할만함. 앞서 말했듯이 스턴 후에 한대 치는 방식으로 스노우볼링 킬따던가 갱킹과 호응하면 수월함. 
허나 갱이 온다면 당하기 일수임.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 이 스킬이 갱킹호응과 너무 좋다보니 조심하길 바람.

Dr. Mundo(문도 박사) 문도박사 - 난이도(보통)
스노우 볼링만 잘 굴리면 이길만 함. 솔킬과 갱킹호응으로 킬을 따기를 바람. Infected Cleaver(오염된 대형식칼)잘만 피해도 반은 이긴거임.

Volibear(볼리베어) 볼리베어 - 난이도(모름)
겨뤄본적 없음. 그치만 어려울것으로 예상됨. 볼리베어의 Chosen of the Storm(폭풍이 택한 자)가 굉장히 짜증나서 킬따기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나 잘 스노우볼링한다면 못이길것도 없다고 판단됨.


Sion(사이온) 사이온 - 난이도(모름)
겨뤄본적 없음.

Shyvana(쉬바나) 쉬바나 - 난이도(쉬움)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과 평타치기와 Ignite(점화)로 먼저 한킬따내도록 하고 그 이후에는 궁극을 쓰든 뭘하든 쉬움.

Singed(신지드) 신지드 - 난이도(보통)
Poison Trail(맹독의 자취)스킬이 좀 짜증나고 Fling(던져넘기기)도 짜증난다. 하지만 레오나는 갱킹 호응이 좋다보니 잘만하면 쉬운 라인전이 될 수도 있다. 

Akali(아칼리) 아칼리 - 난이도(보통)
레벨 초반에는 할만하다. 하지만 렙 6 이후부터는 조금 어려워 지는 챔피언. 하지만 CC기에 약하고 핑크와드를 항상 소지하고 다닌다면 어려울 것은 없음. + 아칼리는 갱킹에 약함. 정글러한테 갱을 자주 신청하자.

Aatrox(아트록스) 아트록스 - 난이도(모름)
나중에 업데이트 하겠음.

Yasuo(야스오) 야스오 - 난이도(쉬움)

Sweeping Blade(질풍검)...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Steel Tempest(강철 폭풍)..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Eclipse(일식)???  
기본적으로 Steel Tempest(강철 폭풍)는 무빙 어택으로 피해주자. 

Ekko(에코) 에코 - 난이도(보통~어려움)
망할 놈의 Chronobreak(시공간 붕괴)Chronobreak(시공간 붕괴)Chronobreak(시공간 붕괴)Chronobreak(시공간 붕괴)Chronobreak(시공간 붕괴)Chronobreak(시공간 붕괴)Chronobreak(시공간 붕괴)Chronobreak(시공간 붕괴)Chronobreak(시공간 붕괴)Chronobreak(시공간 붕괴)Chronobreak(시공간 붕괴)Chronobreak(시공간 붕괴) 개싫음.... 못죽임...

Wukong(오공) 오공 - 난이도(보통)
Decoy(분신술)의 눈치싸움이다. Nimbus Strike(근두운 급습)로 온다면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로 스턴걸고 튀던가 한대때리고 튀자. 또 Nimbus Strike(근두운 급습)Crushing Blow(파쇄격)Cyclone(회전격)로 왔다면 Nimbus Strike(근두운 급습)로 오는거 보는 순간 Eclipse(일식)쓰고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충전후 Cyclone(회전격)로 띄워지고 내려오면 스턴 후에 도망갔다가 끝났을 때 자신의 피가 어느정도 있다면 Zenith Blade(천공의 검)들어가서 Solar Flare(흑점 폭발)Ignite(점화)로 싸움을 걸어보고 아니면 빠지자. 
이런식으로 하면 승산이 있다. 
주의! Decoy(분신술)의 분신에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를 걸지 않도록 주의 하자.

Olaf(올라프) 올라프 - 난이도(보통)
Undertow(역류)를 잘피하자. 도끼만 잘피해도 반은 이긴거다. 렙 5전까지는 먼저 딜교환을 시도해도 되지만 그 이후부터는 구지 그럴 필요는 없고 CS만 수급할려고 하다가 갱킹이 오면 호응하고 먼저 달려들면 대응을 하면 된다. 대부분 딜교환 할려고 할때가 Undertow(역류)를 맞고 느려졌을 때 다가 오는데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로 간단하게 대응해주자. 다가올때는 Eclipse(일식)를 항시 켜두자.

Cho'Gath(초가스) 초가스 - 난이도(어려움)

 Rupture(파열)Feral Scream(흉포한 울부짖음)가 레오나에게 극악이다. 하지만 Rupture(파열)를 잘피하고 Feral Scream(흉포한 울부짖음)쓰기전에 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를 충전해 두고 Zenith Blade(천공의 검)로 들어가서 스턴을 걸고 Eclipse(일식)를 터트리면 어느정도 딜교환이 성립이 된다. 

하지만 너무 무리해서 계속 싸우지는 말자 Vorpal Spikes(날카로운 가시)가 은근히 아프고 Feast(포식)가 무섭다.


나머지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마치며

 말도 안된다며 베드만 주지말으셨으면 합니다.

3일동안 시간을 짬짬이 내면서 썼어요.. 


레오나 탑 은근히 재미 있어요. 중독 되기도 하더라고요. 

다들 레오나가 캐리하는 것에 대해서 놀라기도 하고 재미있어 하기도 하고 ㅎ

재미 있더군요.. 한판 정도는 해보는 것도 좋잖아요.


그리고 추가적으로 말씀 드리자면...

처음부터 일반에서 해보지도 않고 손에 익히지도 않고 랭크에 돌렸다가 졌다고 저한테 뭐라하지 말기.. ㅠ


모든 게임은 질때도 있는 거고 이길때도 있는 겁니다. 

너무 목숨걸지 말자고요! ㅎ


아 그리고 레오나로 세기말 심해탈출하셔서 다음 시즌 배치때 골드가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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