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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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드, 영겁의 수호자
Bard, the Wandering Caretaker
24
6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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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캐리형 서포터! 운영&공격형 바드 ☆★

- 십계명명(2015-12-16, 조회수: 6044)

 

 

 

 

 

  글을 보시기 앞서, 본좌는 현 플레티넘4임을 알려드립니다. (__) // 랭겜으로 이것저것 연구하느라 티어가 훅..

 

 

 

근, 하루간 바드전적&승률입니다. (__) // 아지르는 친구한판 시켜줫습니다 ..

바드, 영겁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3) 2381 마나 350 (+50.0) 1200
공격력 52 (+3) 103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5.5 (+0.55) 14.85 5초당 마나회복 6 (+0.45) 13.65
방어력 34 (+5) 11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1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 속도 +4.5%
    x1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13
  • 마법 관통력
    +0.62
  • 공격력
    +0.95
  • 방어
    +1
  • 쿨감소
    -1.656%
  • 마법 저항력
    +1.34
  • 공격 속도
    +4.5%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4,611 IP

 

 

룬은 쌍관 공속 / AD 공속 / 쌍관 이속 / AD 이속

 

취향입니다.  체력룬,AP룬 사용해봣지만 개인적으로 AD 공속만큼 뛰어나진 않네요.

 

원딜룬잇으시면 원딜룬 끼시면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우선 바드라는 챔프자체가, 패시브때문에 평타+패시브로 데미지가 두번들어갑니다.

 

평+평 이던가 Q+평 으로 천둥군주를 바로 터뜨릴수잇죠. 최적화된 특성입니다.

 

또한 종파밍으로인해 마젠(명상)특성 안찍어줘도 됩니다.

 

(흉포에 분노&마술은 개인 취향입니다.)

 상대방에 암살자나 폭딜러가 없거나 1명일경우 익나들어주세요.

 

 상대방조합이 폭딜조합이거나, 혹은 암살자가 많은경우 들어주세요.

방랑자의 부름 (Traveler’s Call)
바드가 맵에서 무작위로 고대의 종을 끌어모읍니다. 바드가 고대의 종 근처로 이동하면 종을 모으며 경험치가 20 증가하고 최대 마나의 12%를 회복합니다. 2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이동 속도가 24% 증가합니다. (최대 10회)

정령은 8초마다 생성되며 바드의 기본 공격은 정령을 소모해 35 (+0.4AP)+고대의 종 5개당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수집한 고대의 종에 비례해 추가 효과를 적용합니다.

정령 생성 시간과 최대 생성 수는 모두 고대의 종 수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고대의 종이 5개일 때는 정령이 1초 동안 둔화 효과도 적용합니다.
고대의 종이 15개일 때는 정령이 주변 지역과 적 뒤쪽에도 피해를 입힙니다.
고대의 종이 35개일 때는 피해 범위가 커집니다.
이동 속도는 80%까지 중첩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는 5분이 지난 후 1분당 1씩 증가합니다.
우주의 결속 (Cosmic Binding)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바드가 투사체를 직선으로 발사하여 80/120/160/200/240 (+0.8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투사체가 상대에게 명중하면, 첫 번째 명중 대상을 1/1.2/1.4/1.6/1.8초간 60%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이후, 투사체는 대상을 뚫고 나아가며 관통 뒤 다른 상대 챔피언이나 벽을 명중시키면, 대상은 모두 1/1.2/1.4/1.6/1.8동안 기절합니다.
수호자의 성소 (Caretaker’s Shrin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짧은 시간 동안 치유력이 증가하는 체력 성소를 드러냅니다. 성소는 처음 발을 들이는 아군을 치유한 후 사라집니다.

성소는 나타난 직후 25/50/75/100/125 (+0.3AP)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만, 5초간 강화되면서 회복량이 최대 50/80/110/140/170/200 (+0.6AP)까지 증가합니다.

성소 획득시 20/22.5/25/27.5/30% (+주문력의 0.05%) 증가 후 1.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800)
신비한 차원문 (Magical Journey)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에 차원문을 엽니다. 아군과 적 챔피언이 모두 이 차원문을 이용해 정해진 방향으로 해당 지형지물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을 통과하는 일방 통행 차원문을 엽니다. 적과 아군 모두 입구 근처에서 통로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출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때 아군이 적군보다 33% 빠르게 이동합니다. 통로는 10초 후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00)
운명의 소용돌이 (Tempered F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바드가 목표 지점에 영적 에너지를 발사하여 잠시 동안 모든 유닛과 포탑을 정지시킵니다.

바드가 대상 지점을 향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신비한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지면에 떨어지면 범위 안의 모든 챔피언, 미니언, 몬스터, 포탑이 정지 상태가 되어 2.5초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고, 무적이 되는 대신 어떤 행동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상태 이상 효과가 통하지 않는 에픽 몬스터들도 이 스킬의 영향은 받습니다. (사정거리: 3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 평

 E 평 Q

 R Q 평

 

스킬 활용 팁

 미니언없을경우, 베인 선고같은 개념이라고 보시면됩니다.

 허나 적 챔피언이 미니언뒤로 숨을경우, Q를이용해 2타를 날려서 스턴+평타로 확실한 딜교하세요

 또한가지 팁은 바드의 Q는 어느 거리에서 관통하느냐에따라 Q 2타거리가 달라집니다.

 바로앞에잇는 적에게 Q를날릴경우 관통이 짧고 멀리잇는적을 Q끝자락에 맞추면 관통거리또한 어마어마합니다.

 관통거리를 잘이용하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충분히 의아해 하실수잇는 템트리입니다.

적에 AP 가없고 올 AD 일경우, 영광-란두인-가갑-프하 빌드 타주세요.

우선 위아이템에대해 설명을 해드리겟습니다.

 

첫 귀환시 돈에따라 초반빌드는 조금차이가잇을수잇습니다.

첫 귀환시, 500원- 루비수정 + 핑크와드 & 포션 을 사주시고, 다음 귀환시에 시야석올리고 신발 갑니다.

 정말 꿀같은 아이템 입니다. 군단의 방패 상위템으로, 팀전체에 15+ 마저를 부여함과 동시에

바드에게 소량이지만 꿀같은 AP , 무엇보다 액티브 효과는 엄청납니다.

미니언하나를 지정해서 진화시키는 액티브효과는, 라인관리에 무척도움이 될뿐더러

공성 미니언을 진화시킬경우 체력이 슈퍼미니언급이되서 적팀도 왠만해선 한번에 잡지못합니다.

쿨돌때마다 바텀&탑에 눈치보면서 써주세요.

 정말 꿀같은 아이템2 입니다. 하위템은 크게 좋은편은아닙니다. 그러나.

고유 지속 효과- 단거리 주자:포탑이나 무너진 포탑 근처에서는 2초에 걸쳐 이동속도가 최대 +20%까지 상승합니다.

고유 사용 효과- 150초 동안 지정한 위치에 공허의 문을 생성합니다. 매 4초마다 문에서 공허 생물이 생성되어

가까운 공격로로 가며 시간이 흐를수록 적어집니다. 공허 생물은 구조물을 공격하며 폭발하고, 챔피언과 공허 대상을

무시합니다.최초의 공허 생물과 이후 매 네 번째 생성되는 공허 생물에게는 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피해량이 부여됩니다.  우선 고유 지속효과인 단거리 주자같은경우는 바드의 다이브에잇어 개 꿀 옵션입니다.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그효과는 엄청난변수가 될수잇죠. 또한 액티브스킬은 차원문을 열어 즈릇 생물을 소환하는것인데,

한번 깔아놓으면 지휘관의 깃발과 시너지가 엄청나서 5~6 라인정도 밀수잇습니다.

더군다나 엄청난건 그 CS 즉 골드가 시전자에게 부여되고, 지휘관으로 미니언을 진화시킨후, 즈릇문을 설치해두면

무조건 라인이 밀리므로 4:5 / 3:4 싸움 가능합니다. 딜레이도 2분가량이라 쿨돌때마다 계속설치해주시면

운영면에서 정말 뛰어난 면모를 볼수잇습니다.

 정말 꿀같은 아이템3 입니다. 하위템은 얼음 송곳니+악마의 마법서인데요.

바드같은경우 전에 언급햇듯이 평타가 2타로 들어가는챔프 입니다. 한번칠때마다 스택이터져서 골드수급이 엄청나고

마젠과 쿨감 그리고 AP 50까지 요즘 미드챔프들도 가는 사기아이템입니다. 또한 바드의 스킬과 시너지가 잘어우러져

서리여왕+평타만 써도 왠만한추노는 다됫다고 볼수잇죠. 지휘관+서리여왕이 나왓을경우 AP또한 110이상 확보됩니다.

정말 개 꿀 이 죠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장막에 모든스킬+평타 다막히니 속수 무책입니다.
상대팀에 야스오가 나올경우 무조건 탈진들어주세요.
또한 Q로 스턴을 먼저 맞추냐 안맞추냐에따라 승패 여부가 달라집니다.
모르가나
블랙쉴드만 조심하시면됩니다. 평 , Q , R 모두 막는 나쁜녀석들중 하나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애쉬
뚜벅이들은 바드의 먹잇감이 되곤하죠.
미스 포츈
뚜벅이들은 바드의 먹잇감이 되곤하죠.
트위스티드 페이트
뚜벅이들은 바드의 먹잇감이 되곤하죠.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초반은 마나공급이 수월한편이 아닙니다.

 평타+Q 로는 종으로 대신할수잇으나, W 장판은 마나소모가 굉장히 큽니다.

 장판하나당 종1.8개 라고 보시면됩니다. 너무많이 깔아주지않도록하세요. 원딜 버릇도 나빠져요.

 바드는 1렙타이밍에 굉장히 강력한 챔피언중하나입니다. 허나 2렙싸움은 상당히 불리하니,

 2렙~3렙 구간에선 싸움을 연다기보단 평타+Q 짤짤이를 이용해서 피를 깎아주고 시작함이 훨씬 유리합니다.

 피깎다가 킬각보이시면 바로 원딜하고 덮치세요.

 

 

중반 운영법

  바드는 모빌(기동신)+3렙이상 부터 굉장히 로밍면에 큰면모를 보이는 챔프입니다.

  와드로 시야장악도 해줌과동시에, E를이용해 강력한 로밍을 선사할수잇습니다.

  여기서 ※주의사항. 우리팀 원딜이 미스포츈,애쉬,케이틀린 등 도주기가 약한챔프일경우 라인이 밀렷을때

  로밍가시면 원딜욕먹음과동시에 바텀망할확률이 어마어마하게 증가합니다.

  바드는 종파밍으로도 레벨링이 크게딸리는 챔프가아니므로, 되도록 라인이 당겨졌을때 로밍다니도록합시다.

  또한 6렙이후에는 강력한 다이브가 가능합니다. 벽에붙어 R을 포탑을향해 날려주신후, 동시에 E로 게이트를 열어서

  곧장 스턴을이용한 연계플레이 해주세요 *팀워크를 위해 꼭 핑을찍어주셔야합니다.

 

 

후반 운영법

   제가 선보인 바드공략은 운영형 딜탱 바드서포터입니다. 이말은 즉슨, 즈릇차원문+지휘관의깃발을 이용해서

   라인지속적으로 밀수잇게끔해주시고, 4:5 한타가 가능하게끔 유도해주세요. 즈릇+지휘관으로인해 5:5 한타발생시

   적라인에 큰압박을 줄수잇습니다. 바드는 강력한 이니쉬+짤라먹기 둘다되는 OP서포터입니다.

   궁을이용해 적을 얼린후 스킬연계 혹은 패시브를 이용해 짤라먹기를 하시면 좋겟네요.

   시야가 확실하지 않은곳에는 게이트를열고 들어가지 않도록주의해주세요. 후반으로 갈수록 E의 중요성은 굉장히

   큽니다. 스턴+패시브+궁+어그로 왠만큼 다햇다고 생각하실때 더맞으면 위험하겟다 싶을경우 바로 벽에 E써주시고

   살아서 진형 다듬습니다.

   또한 멘탈이 부숴진 적이 눈에불을켜고 게이트를 따라들어오더라도 바로 Q로 스턴을 날려 낚시플레이가 가능한

   예측불허 챔프이므로 잘이용하시길바랍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궁극기와 Q가 정말중요합니다. 궁극기는 되도록 적 딜러진에 써서 딜을묶어주시면 좋겟네요.

   Q또한 들어오는 암살자챔프에게 스턴을 날려서 역관광할수잇는 환경이 만들어지게끔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영상은 차후에 올리겟습니다. 다른의견잇으시면 댓글남겨주시길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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