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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킨드레드, 영겁의 사냥꾼
Kindred, The Eternal Hunters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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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
《TOP.OP》NEW패왕 킨드레드(Kindred)

- 가우쓰라이플(2015-12-14, 조회수: 5112)

안녕하세요. 심해에서 "킨드레드"로 꿀빠는 트롤입니다.

 

 

처음 킨드레드가 등장할 때 부터 원거리형 정글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등장 한 챔프입니다만,

 

 

저같은 경우 스킬과 각 특성을 봤을 때는 "정글" 보다는 "탑"이 더 좋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적어봅니다.

 

 

 

 

 

 

 

킨드레드, 영겁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4) 2378 마나 300 (+35.0) 895
공격력 65 (+3.25) 120.3 공격 속도 0.625 (+3.5%) 0.997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7 (+2) 41
방어력 29 (+4.7) 108.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 325 사정 거리 500 50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공격 속도 +0.76%
    x9
  • 공격 속도 +0.64%
    x9
  • 방어구 관통력 +3.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24
  • 공격 속도
    +12.6%
총 가격 : 14,145 IP

킨드레드로 여러 룬을 돌려 껴보며 많은 실험을 해보았지만,

 

제게 있어 완성형 킨드레드에겐 공속이 많이 부족한점을 고려해 

 

공격이나 여타 다른 룬들을 과감히 버리고

 

공격속도와 방어구관통룬으로만 무장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현재 업데이트로 책략마스터리에 추가된 암살자를 비밀창고 대신에 찍어줍니다.

 

대부분 킨드 공략글을 접했을때 "전투의열광" "죽음의불꽃"을 많이들 가시던데

 

진지하게 전부 헛소리하지말라고 말하겠습니다.

 

킨드레드는 "천둥군주의 호령"이 최고이며 최상의 딜을 선사할 것입니다.

 

 

 

 

죽음의불꽃 전투의열광에 대해 좀더 이야기 하자면,

요즘 딜러 하시면서 저 두가지가 많이들 보이는데

제 소견으론 저 두개는 절대로 천둥군주의 호령에 비교할 바가 안됩니다.

 

전투의열광은 기본공격 또는 주문을 사용할 때마다 5초간 열광 중첩을 최대 10회까지

얻고, 쌓이면 레벨에 따라 적 챔프에게 "기본 공격" 시 중첩당 1~8추가 물리피해입니다.

 

위 내용처럼 기본 공격 시 추가 물리피해이고,

열 번의 중첩(근접은 1회당 2중첩)을 하더라도 추가 80데미지입니다.

거기다 탱커에게라면 간질간질 할 정도겠죠 ?

(추가적으로 주문으로 피해입혀 중첩 시 재사용시간 2초 후에 재중첩됩니다.)

(총 열광의 지속시간은 6초 썩 좋은편도 아니죠)

 

죽음의불꽃 저도 처음에 이 특성의 설명을 잘못 이해하고 "와 핵사기" 라며 썼는데,

이상하게 생각외로 딜이 잘 안들어가기에 다시 읽어보니 아주 노 쓸모구나 라며 처다보지도 않게 되었죠.

 

죽음의불꽃손길은 스킬공격 시 4초간 8+ 추가 공격력의 50% + 추가 주문력의 20%입니다.

제가 여기서 오해한 부분은 4초간 초당 저렇게 데미지가 들어가는 줄 알고 썻던 점입니다.

더 웃긴건 수치상만 보면 공격력의 50%+ 주문력의 20% 파격적이구나 싶겠지만,

계산을 해본다면 조금 웃긴 결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현재 공략이 킨드레드이니 킨드레드로 설명하겠습니다.

 

킨드레드가 1렙때 기본공격력 65이고 BF대검을 구매하여 공 40이 늘어 났습니다.

그럼 총 공격력이 105겠죠?

그리고 적 챔프에게 Q스킬인 화살세례를 시전하여 적중을 했습니다.

그럼 죽음의불꽃손길이 발동되고

4초간 들어가는 데미지는 8+추가된공격력40+주문력0=48

거기다 광역피해효과이니 4초에서 2초로 절감 피해량도 절반인 24

총 초당 12.... 이건 뭐 .. 왜만들은건지 이해가 안되요.

 

극공 풀템으로 계산을 해봐도,

피바라기+무한의대검+죽음의무도+정수약탈자+요우무의 유령검=335

킨드의 기준으로 위와 같이 발동시

4초 기준 8+추가된공격력335+주문력0=343

광역피해효과 지속시간 및 피해량 절반 2초기준 초당 171.5

 

이렇게 극공템으로 셋팅을 해야만 꽤 강력하게 보이지만,

상식적으로 꽤나 후반이거나 캐리력이 나오지않는 게임이라면 마추기도 힘들겠죠.

 

그러나 천둥군주의호령은

공격이나 스킬 사용시 3회째마다 번개를 내리쳐 적과 그 범위내 모든 적에게

레벨당 10+ 추가공격력30%+주문력의10% 입니다.

위의 죽음불꽃손길과 초반 딜량이 별반차이가 없지않냐 싶지만,

여기서 차이는 그대로 피해를 주느냐, 초당 추가 피해를 주느냐입니다.

그대로 피해를 주는 경우는 회복 아이템 사용과 상관없이 사망할 경우가 생기고,

초당 추가 피해를 주는 경우는 지속되는 동안에 회복아이템이든 무엇이든

사용할 수 있는 경우로 인해 생존할 수 있는 경우가 생기는 것 입니다.

죽음불꽃손길은 추가 공격력50%, 천둥군주의호령은 추가 공격력 30%

갭차이는 20%라지만,위의 경우에도 그 갭차이를 줄일 수 있고,

죽음불꽃손길은 추가된 것을 제외하고 기본8이라는 데미지가 존재하지만,

천둥군주의호령은 레벨당 10이기에 레벨 10정도로 비교를 할 경우

죽음불꽃손길은 그대로 8, 천둥군주의호령은 100의 기본 데미지가 주어집니다.

결국에 20%의 갭을 좁히기는 커녕 오히려 차이가 벌어지게 되는거죠.

 

무튼 결론은 현재 딜러에겐 천둥군주의호령을 대신할 특성은 없다고 봅니다.

공략 라인이 탑인 만큼

Teleport(순간이동)이 좋지 않냐 라는 의견도 있겠지만,

Ignite(점화)그냥 이거 드세요.

맞짱뜨다가 질 것 같아 궁을 썼을때, 끝나기 직전 적챔프와

피통이 비슷해질경우 Ignite(점화)를 걸고 Q로 막타 때리고 튀면 

회복이 되더라도 거의 100% 킬 나옵니다.

 

그런데, 만약 Ignite(점화)를 안 들어서 궁이 끝날때쯔음 Q만 날리고 튄다면

막타가 남아서 오히려 역으로 사망할 경우가 생깁니다.

 

그래서 저는 Ignite(점화)를 듭니다.

 

이외 스펠을 드시는 분들은 본인 취향이라 생각하겠습니다.

킨드레드의 표식 (Mark of the Kindre)
재사용 대기시간: 40초
양은 인벤토리 위의 챔피언 초상화를 클릭하여 사냥할 챔피언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늑대는 주기적으로 적 정글 몬스터를 갈망하여 사냥합니다.

사냥 대상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사냥이 완료되어 킨드레드의 사거리가 75만큼 증가합니다. 이후에는 3회 성공할 때마다 사거리가 25씩 늘어납니다.

킨드레드가 사냥감으로 지정한 정글 몬스터에 피해를 입힌 후 6초 안에 아군이 해당 정글 몬스터를 처치하면, 킨드레드가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의 표식 중첩을 얻습니다.
화살 세례 (Dance of Arrows)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양이 도약하여 근처 적들에게 최대 3발의 화살을 발사해 40/65/90/115/140(+0.7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35%의 추가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늑대의 광기를 시전하거나 효과 범위 안에서 도약하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3.5/3/2.5/2초로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40, 범위: 500)
늑대의 광기 (Wolf's Frenz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가 이동하거나 공격하면 사냥꾼의 활기 중첩이 쌓여 최대 100회까지 중첩됩니다. 최대치까지 중첩되면 양의 다음 기본 공격은 킨드레드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47~81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용 시: 늑대가 지대를 형성하여 그 안에 있는 적들을 8.5초 동안 공격합니다. 양은 대상을 공격하여 늑대의 공격 대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양이 늑대가 형성한 지대를 벗어나면 늑대는 공격을 멈추고 양을 따라갑니다.

늑대의 공격은 25/30/35/40/45(+0.2 추가AD) (+0.2 AP) +대상 현재 체력의 1.5% (+표식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차오르는 공포 (Mounting Dread)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적 하나를 마비시켜 1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주문력 100당 5%)만큼 늦춥니다.

양이 대상을 두 번 더 공격하면 세 번째 공격 시 늑대가 적을 덮치게 만들어 큰 피해를 입힙니다.

늑대는 80/100/120/140/160(+0.8 추가AD) (+대상 잃은 체력의 5%) (+표식당 0.5%)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체력이 25% 이하일 경우 늑대의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치명타 1% 당 기준 체력이 0.5% 증가하여 치명타 100%일 때, 기준체력이 최대 75%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500)
양의 안식처 (Lamb's Respi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양 형상이 4초 동안 킨드레드 발 밑의 대지를 축복, 아군과 적 모두 죽지 않는 지역을 형성합니다. 범위 안의 모든 생명체들은 체력이 10% 이하로 떨어지면 무적 상태가 되어 더이상 피해를 받지도, 치유되지도 않습니다.

스킬 지속 시간이 끝나면 모든 생명체들은 225/300/375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평+Q+평 후+

W(적챔프가 W범위 끝자락일 경우)+Q평으로 딜교환

W(적챔프가 W범위 안쪽 일 경우)+E 후+Q평 W범위 원을 돌려가며 반복

(탑라인이나 부쉬주위에서 싸울 시 W를 부쉬에 걸쳐서 사용하여

 Q평을 부쉬에 들어갔다 나왔다 반복)

(이어 궁극기도 부쉬에 범위가 닿도록 사용하면 생존률UP)

 

스킬 활용 팁

무조건 Q선마 입니다.

W 선마 하시는분 계시는데, W를 선마 하시게 되시면, 라인전 절대 안됩니다.

W는 "킨드레드표식"스택 쌓아서 한개만 찍어도 딜 잘 나옵니다.

E선마 하시는분은 없겠죠 ?(ㅋㅋㅋ...)

E같은경우도 스킬레벨을 올릴경우 QW에 비해 올라가는 수치가 높습니다.

하지만, 발동 후 평타 두대를 더 때려야 데미지를 주기에 그렇게 큰 비중이 없죠.

그렇다면 3렙때 Q를 두개 찍어서 딜을 더 뽑으면 되지 않느냐 하시는 분도 있을텐데,

E스킬 설명을 보게되면 추가적으로 대상 최대체력의 5%만큼의 물리피해가 있습니다.

이게 정말 쌥니다. 진짜 강력합니다.

평Q평으로 딜교환 하다가 킬각나오면 Q평WE평Q평 하면 초반 적챔프 그냥 즉사입니다.

그렇기에 3렙때 한개만 찍고 3렙떄 킬각 노리시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아이템- 부패의물약, 수확의낫 등 여러가지 다 해봤는데요. 도란검이 최고네요.

 

핵심아이템- 요우무의유령검- 킨드레드가 W 시전시 범위내에서 Q쿨이 2초로 감소하기에

               따라붙거나 도망가기 좋아 보이지만, 기본 이동속도가

               진짜 젬병이기에 신발 외에 요우무로 기동력을 살려줍니다.

              

      몰락한 왕의 검- 진짜 킨드레드에겐 없어선 안될 No.1 코어템입니다.

               킨드레드의 표식 당 현재체력 1.25%를 추타를 줍니다.

               거기에 추가적으로 지속효과로 체퍼뎀6%를 추가해주니,

               평타한대에 스킬 못지않는 딜을 뽑아줄 수 있습니다.

 

      도미닉경의인사-방관40%와 자신보다 최대체력이 500이상 차이날 경우,

               최대 15%의 추가 물리피해를 입힌다. 라고 되어 있습니다.

               체력비례데미지에 극 방관 킨드에게 도미닉경은

               몰락과 더불어 최고의 아이템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적 챔프중에 피흡이 좋으면, 필멸자도 괜찮습니다. 애초에 방관때문에 가기때문이죠)

 

제 킨드레드는 탑 라인이라지만, 보시다시피 탱템을 가지않습니다.

물몸이기에 탱이 부족하지않냐 하지만, 그만큼 오히려 탱커를 씹어먹을 뿐더러,

요우무로 기동력을 더해 생존력이 생기기에 굳이 탱템을 두를 필요가 없습니다.

오히려 탱템을 어중간히 둘러버리면 딜이 안나오기에 누구하나 못잡고

그렇다고 특출나게 버티지도 못합니다.

차라리 이럴바엔 탑킨드안하고 탱캐릭하죠.

 

 

템트리도 이게 제일 안정적이고 킨드레드에겐 가장 최고의 효율을 자랑하지 않나

싶습니다.

여러 공략을 봐왔고 상대 킨드하시는 분들 많이 봤는데,

비추천하는 아이템은 삼위일체, 얼어붙은망치입니다.

 

비추천아이템- 삼위일체 - 삼위 추가 공은 +25 매우 낮죠.

            하지만 이것을 보안할 만큼 다른 성능이 좋은건 사실입니다.

            그래서 처음엔 저도 삼위일체 킨드레드로 시작을 했었죠.

            하지만 이게 문제점이 몇가지 나타납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킨드 스킬들은 AD계수가 매우 낮습니다.

            그런데 삼위일체는 일단 공격력이 낮습니다.

            그리고 삼위일체를 쓰는 최대적 이유인 주문검 효과,

            하지만 이 효과 마저도 킨드에겐 좋은 장점이 되질 못합니다.

            킨드는 기본적으로 공격속도, 이동속도 공격직전 모션이

            느린편입니다. 그렇기에 Q를 쓰고 다가가더라도

            주문검 효과를 터트렸을때 손해보는 경우가 생깁니다.

            더욱이 Q에 각종 평타효과가 안터지기에,

            부적합하다 볼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기본공격력의 200%라고는 되어있지만,

            기본적으로 공격력도 낮은 킨드레드에겐

            이외에 몰왕도 가야하며 여러템을 부합했을때

            같이 자연스레 케미를 이룰만하지 못합니다.

 

     얼어붙은망치 - 두번째는 얼망인데요. 길게설명하지않고,

             이걸 가서 생존력을 좀더 늘리고 슬로우를 얻을 바엔

            레드먹어서 슬로우를 넣고, 스테락을 가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라디미르
이길수도 있긴한데, 다른 탑 챔프에 비해 귀찮음.
티모
컨트롤만 되면 이만큼 쉬운챔프도 없나 싶은데,
진짜 잘튀면 킬이안나와서 짜증남.
잭스
좀만 잘커버려서 EQ로 따라붙어서 스턴걸리면 그냥 뭐..
그냥 우리팀 정글에게 갱을 부탁하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가렌
따라오다가 뚜둘어맞고
다리우스
스킬거리를 Q로 손쉽게 피해 개털고
문도 박사
스택좀 쌓거나 E스킬 맞았을땐 황천길보내기 딱좋고

잭스를 제외하고는 뭐 이렇다 할 카운터가 없습니다.

 

다쉬우니까 잭스 벤만하고 탑가세요

 

(시간이 부족해서 우선 간단히 적고 나중에 수정하겠습니다 ^^)

 

초반 운영법

 시작과 동시에 탑라인 적 타워 앞 부쉬에 딱 숨어서 첫번째 미니언웨이브 올 때

 적챔프도 따라 올텐데, 들키지않는다면 평Q평으로 딜을 넣어주고 시작합니다.

 그럼 천둥군주의 호령도 발동되며 대부분 상대방은 40%정도 피깍이고 시작합니다.

 표식은 당연히 적 탑챔프에게 걸어주고 시작하시구요.

 저같은 경우는 2분 40초 내에 킬각을 내는 편인데요. 

 (적 타워까지 다이브는 하지않습니다.하지마세요.)

 초반 딜교로 40%정도 깍이고 시작 되었기에 적 챔프는 미니언 근처에 잘 못올겁니다.

 만약 근처에 자주온다면 그냥 그대로 킬각 내면되구요.

 안온다면 오히려 더 땡겨서 선2렙 찍고 W찍고 Q평+WQ+점멸점화평+Q로 순간 킬먹구요.

 적레드/블루로 조심히 가서 와드를 한 후 먹지않은 상태라면 잠깐 대기를 합니다.

 그러면 90초가 지난상태라 다시 표식을 남길 수 있는데요.

 정글에게 표식을 남기고 먹으러 올때 대기하다가 정글과 적레드/블루도 먹어주구요.

 만약 먹고있을 경우는 표식 남길시간 생각 말고 킬먼저 해줍니다.(대부분 중피 개피)

 근처에 정글 몹 표식까지 있다면 같이 먹어주구요.

중반 운영법

 잘 풀렸다면 요우무와 왠만한 템이 나왔을 때일텐데요.

 간단하게 킨드는 탑에서만 노는게 아니라 바텀을 제외하고,

 탑 적정글 미드 세군데에서 놉니다.

 탑라인 어느정도 과감히 밀어주고 적 탑챔프에게 표식을 남길 수 없을 때는

 정글에게 남기고, 정글도 남길 수 없을 때는 미드에 남겨서 계속 갱 그리고 카정 가주면서

 적 탑 챔프가 푸쉬된 라인을 제대로 못먹도록 흔들어 줍니다.

 겸사겸사 스택 쌓아주구요.

 팁으로 적 정글 위치파악하는 법은 표식이 남겨진게 없어졌다면

 적 정글은 그 근방에 있다 판단하고,
 알려주는 센스 ~

 

후반 운영법

 못해도 2~3분당 1스택정도 쌓는편인데 후반부 되면 잘안죽어주려 들기에

 초중반 운영법처럼 과감히 돌아다니며 스택을 10개정도 이상 쌓아둡니다.

 그리고 후반이 되면 요우무 몰왕 도미닉경이 나왔다면 탱커는 물론이고

 왠만한 챔프 무섭지않습니다.

 평Q평이면 애들 피 없어집니다. (스택 10=현재 체력 12.5%+몰왕 현재체력 6%)가

 핵 데미지가 되는거죠. 

 

팀파이트시 역할

 대치중일때는 평Q평으로 계속해서 짤짤이 넣어주시구요.

 오래 지속될 경우 마킹되면 안되니까 옆에서 끼어들도록하세요.

 본인은 위 스킬 콤보처럼만 넣고 죽으면 되니, 궁은 왠만하면 미드라이너나 

 마킹당하는 팀에게 써주는게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대부분 보면 킨드레드 스킬들이 딜교에 짤짤이 위주라며 삼위일체로

 주문검효과를 보시는분들 계시는데, (아니면 죄송하구요 ㅎㅎ.. 제소견입니다.)

 킨드레드라는 챔프가 딜교환을 오랫동안 하지않고 단순간에 적을 제압하는 챔프입니다.

 극 공격력도 올려보고 탱도 섞어보고 다른 라인으로도 해보고 별것을 다 해봤습니다.

 

 그 결과 라인중 바텀원딜이 제일 쓰레기였고,

 정글은 자주 하나 후반에 할게없는 잉여가 되버리고

 미드도 후반에 적 미드에 비해 딜량이 모자라는 결과가 나옵니다.(서폿은 안갔어요 ...ㅋ)

 그리고 마지막으로 탑은 탑으로 갔을때 탱커 대신에 가게 된거잖아요.

 탱은 되지 못하지만 그만큼 탱커를 찢어발겨버리고 탑에서만 크는게 아니라 위에 말했듯

 요우무를 감으로써 탑 미드 정글을 패망시키고 극방관으로 초반 방어력 다 씹어주며

 후반가서도 극 방관에 스택 10개 정도 몰왕이라 탱커에게 평Q평 하면 피가 거덜납니다.

 문도는 궁쓰다 죽습니다.

 앞으로는 킨드 정글말구 킨드 탑도 많아지길 기원하며 여기서 마무리합니다.

 매일매일 한자한자 수정해서 완성해가겠습니다 ^^

 즐거운하루 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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