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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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렐리아, 칼날의 의지
Irelia, The Will of the Blad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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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라이너 이렐에 관한 깊은 고찰

- 샹스큔(2016-04-08, 조회수: 5311)

안녕하세요.


맵리딩도 잘안되고 판단도 잘안되고 여러모로 롤을 하는데 애로사항이 많은 한 유저입니다.


(그래도 이렐잡으면 플레까진 일반에서 이겨지더라구요)


하다하다 이제는 장인이 되고 싶은 마음이 들엇습니다,


누가 던지더라도 제가 캐리해가면서 말이죠


그래서 잠시나마 이렐리아에 관한 공략을 작성해봅니다.


다른사람의 관심이 아닌 자신의 실력상승을 위한글이니


그냥 읽어보시고 맘에안드시면 백스페이스 눌리시면됩니다. ^^

이렐리아, 칼날의 의지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24) 2698 마나 350 (+30.0) 860
공격력 65 (+4) 133 공격 속도 0.656 (+2.5%) 0.935
5초당 체력회복 8.5 (+0.85) 22.95 5초당 마나회복 8 (+0.79) 21.43
방어력 36 (+4.7) 115.9 마법 저항력 30 (+2.05) 64.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200.0 20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4
  • 공격 속도 +0.64%
    x4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5.36
  • 공격 속도
    +16.06%
총 가격 : 6,959 IP

일단 룬은 여기저기 많은 장인분들이 쓰시던 룬을 조합해서 쓰고 있습니다


제가 약간 공속을 좋아하는 편이라


쿨감은 과감히 버리고 공속을 넣엏습니다.


(사실 이번프리시즌 쿨감이 아이템을통해 추가가 쉽기도하고 게다가 이렐의 쿨감을 넣기보다 공속으로 과감한 딜교환, 라인푸쉬, 순간폭딜을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간혹 깡딜(ad왕룬2공속왕룬1)이나 쿨감(파랑공속룬을 쿨감룬으로)을 들긴 하는데


아직까진 그냥 이 공용룬으로 쓰고 있습니다.


-시즌이 바뀌어도 여전히 공속룬을 씁니다. 


다른 챔프에 비해 w트루뎀은 공속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이죠(1대랑 2대랑은 차이가 크죠?)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18결의12 입니다


핵심특성으론 전투의 열광을 가져가는데요.


구인수템트리로 갈경우 전투의 열광스텍과 구인수 스텍이 같이 터지면 폭딜이 나와 아주 좋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이템칸에서 설명해드리죠.


그외에는 한번씩 분쇄의 일격과 전투의 열광을 버리고,흉포12결의18(신속과 착취의 손아귀)로 가기도 하는데요


상대시시기가 많을경우 신속으로 강인함15를 들고와 예전이렐의 강인한모습을 보여주기위해서입니다.


사실이때는 빠르게 탱을가셔야 효능을 봅니다.


강인함특성때문에 시시기가 빠르게 풀리면서 탱탱하고 원딜을 물러들어오는 이렐은 상대쪽에서는 순간적인 공포가될수있죠


(물론 이렐선진입은 패배로 가기 쉽상입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모바일작성)

얼마전 패치로 열광스택이 더이상 미니언을통해 터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핵심특성  열광,천둥군주,착취의손아귀 셋을 맞추어서 게임을 돌려보고있습니다.

1.


열광의 경우 상대를 잡던 못잡던 딜교환시 모든스택이 쌓이지 않더군요.


구인수다쌓고들어가도 똑같음.


이전보다딜링이 부족한게 느껴졌습니다.


2.


천둥군주의  경우 초반딜교환부터 막강한화력을  뽑습니다


qwe평 이면 천둥군주딜이 뽑힙니다.


상대근접챔프시  접근하시면 e평 딜교후 빠지시다 상대도망으로스킬빠질때


q로 들어가시면 천둥딜터지면서 팍 까집니다.


점화있으면4렙킬각도 쉽게 잡네요.


위험한게임가져갈수있이시 더 이득인것 같습니다.


3.


착취의 손아귀의 경우 딜이 부족하더군요.


첫템 구인수보다 거드라(거대한 히드라)를 가셔야 되는데


어차피 첫템을 곡갱이를 뽑으셔야 딜이 나옵니다.


착취 효율 높이기 위해 첫템 요람의 주먹을 가시는 경우 딜이 안뽑혀요.


생각보다 고자입니다.


물론 탱탱합니다만 퓨어탱만큼의탱킹도안되고 어쩡쩡합니다.


일단 계속  연구해볼께요


4.결론


최근 스성,린브님의 공략을 통해  요우무, 구인수 이렐이 히트치고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무상성왕귀형챔프인 이렐이라 구인수로 푸쉬력, 요우무로 폭딜보충이


이뤄지는순간 이렐은 정말 무서운 챔프가됩니다.


근데 착취의손아귀는 초반딜을 뽑기에 부족하것같고 열광은 스택이 더이상


미니언을통해 쌓이지 않아서 별로이고 현 시점 천둥이 갑인것 같습니다.


친구가 전쟁광의환희를 말해보던데


트포선탬으로갈경우 환희도 괜찮을것같습니다만


이렐이 룬에 치명타를 넣기엔 w가 트루뎀인데 딜로스가 발생할것같군요.


이것도 연구해봐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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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이 바뀌었습니다. 리메이크된 탑 뽀삐가 판을 치고, 버프먹은 탑에코가 승률 1위를 달리는 시점에서


드디어 이렐리아가 버프먹었씁니다.


(칼날쇄도 ad계수 +1 ->  1.2  )


현재 탑 챔프 대다수가 가는 얼건+바미의 불씨로 똑같이 탱딜을 한꺼번에 취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전히 구인수도 데미지가 상당하더군요.

이렐은 크게 점화 텔포 둘중 택1 후 하나는 무조건 점멸 가져갑니다..



거리가 안되도 점멸큐로 상대딜러진을 무는건 이렐의 사명이자 핵심이자 끝입니다.

(물론 아군이 호응할수 있는 거리에서!)


저는 라인전을 이기고싶습니다.


그래서 왠만하면 점화를 듭니다.


(팀랭에선 아군을 믿기에 텔포를 들죠)

아이오니아의 열정 (Ionian Fervor)
스킬이 적에게 적중하면 6초 동안 아이오니아의 열정 중첩을 1만큼 얻으며, 중첩당 공격 속도가 7.5/13.75/20% 증가합니다. 중첩이 최대 4만큼 쌓이면 공격 속도가 30/55/80%만큼 증가하고, 적중 시 피해가 10~61(+0.2 추가AD)만큼 증가합니다.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를 기본 공격 시 아이오니아의 열정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스킬 하나를 여러 챔피언에게 맞히면 중첩을 여러 개 쌓을 수 있습니다. (범위: 1200)
칼날 쇄도 (Bladesurge)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이렐리아가 적에게 돌진하여 5/25/45/65/85 (+0.6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며 (0.09/0.10/0.11/0.12/0.13AD)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칼날 쇄도로 표식이 있는 적을 공격하거나 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미니언에게는 55 (+챔피언 레벨당 12)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저항의 춤 (Defiant Dance)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첫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방어 대열로 정렬하며 힘을 충전합니다. 이렐리아가 받는 물리 피해량이 40~70%만큼, 마법 피해의 20~35%만큼 감소합니다. 이때 공격이나 이동은 할 수 없습니다.

두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날리며 10/25/40/55/70 (+0.4 AD)(+0.4 AP)의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피해량은 0.75초 충전 후 최대가 되어 30/75/120/165/210 (+1.2 AD)(+ 1.2 AP)까지 증가합니다.

저항의 춤은 적이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쌍검협무 (Flawless Due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이렐리아가 칼날 2개를 던집니다. 두 번째 칼날이 목표 위치에 도착한 뒤 두 칼날이 서로를 향해 날아가며, 이때 칼날에 적중한 적은 80/125/170/215/260 (+0.8AP) 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초 동안 기절합니다.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 시 5초 동안 표식이 남습니다.

이렐리아가 3.5초 후 자신의 위치에서 자동으로 스킬을 재사용합니다. 군중 제어 효과의 영향을 받는 동안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75)
선봉진격검 (Vanguard's Ed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5/105/85초
이렐리아가 칼날 다발을 발사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칼날 다발이 넓게 펼쳐지며 이때 칼날은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5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펼쳐진 칼날 다발은 2.5초 동안 결계를 형성합니다. 이 결계를 적이 통과하면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칼날 쇄도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0.5/1.5/2.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1. 이렐리아의 모든 콤보, 딜교환은 스마트한 동선을 인지하고 싸운다.


2. 이렐리아의 입체기동을 활용하자.


이렐리아는 근접챔프이다. 상대와 싸울려면 일단 붙어야 한다. 그러기위해서 준비된것이 바로


                                                       [칼날쇄도]


칼날쇄도는 대상을 처치시 '재사용대기시간초기화후 마나35돌려받음' 이라는 효과가 있다.


즉 모든 콤보를 넣기전 상대에게 붙을땐 피가 적은 딸피미니언을


 칼날쇄도로 한큐에 죽이고 들어가 쿨초를 시켜 딜교환에 반드시 사용할수 있도록 하자.


3. 궁국기R초월의검 사용시 R평이 아닌 평R을 사용하도록하자.


궁 스킬 시전시 모션캔슬이 이루어지지 않아 R초월의 검 사용후 평타모션이 뒤늦게 나간다.


평R의 경우 R모션에 의한 평타가 나가지 않는 경우를 없애준다.


4. 거대한히르다큐를 쓰면 원거리원콤으로 큐의 쿨초가 가능합니다


첫템구인수 이후 거대한히드라를 간경우 거대한히드라를 켜고


원거리미니언을 타면 큐한방에 잡히면서 쿨초가 이루어집니다.


풀피미니언을 타고 쿨초를 활용하여 딜교환시도가능합니다.


스킬 콤보

 1. E평 거리 벌리기


딜교환 거부방식 입니다.


 대표적으로 리븐 같은 지속딜이 강력한 챔프나 노틸같은 보호막으로


 딜을 씹는 경우 E스턴후 딜교환을 지속할시 이득을 보지못할경우에 주로 쓰입니다.


간단합니다. 스턴걸고 평타한대만 때리고 빠지세요.


또는 상대가 강하면 나때리러들어올때 , 비슷한데 딜교환시 질수있을 경우 E스턴평으로 때리고 빠집니다.




2. EW평   평    Q " 평R   평R   평 


EWQRRR


기본콤보다. W비천어검류는 트루뎀이라 딜이 강력합니다.


 게다가 Q에는 W딜이 묻어나므로 반드시 W가 켜진 상태에서 Q까지 딜을 넣어 줍시다.


모든스킬사이사이 평타를 넣어주는건 근접챔딜증폭의 기복적인 매카니즘중 하나입니다.


여기서 이렐은 조금더 딜을 증폭시킬수 잇는 매카니즘이 있습니다.


   Q칼날쇄도


위에 콤보에서 칼날쇄도에 좌우 칸막이 쳐놧는데 그건 그 타이밍에 무조건 큐를 쓰라는게 아니라


 이렐은 칼날쇄도를 딸피미니언을 타고 이동하는 이동기로서 사용을 하며


 마지막으로 딜을 넣을땐 큐를 쓰라는 이야기입니다. 조금이라도 평타를 더때릴 수 있게 말이죠


예를 들면 미니언큐(딸피미니언한큐로 잡아서 쿨초시키는걸말한다,이하 미니언큐 통일)로


 상대로 접근 E스턴 W평평 후 상대가 딜교환시 평R평R평R


(이때 상대 미니언 무리를 향해 써서 피흡과 동시에 딸피미니언을 제작함)


상대가 도망시 상대뒷편 미리제작된 딸피미니언에게 미니언큐시전,


상대에 다시접근후 평평 마지막으로 상대를 쫒아가며 큐평으로 마무리하시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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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이 바뀌었습니다.


e보다는 q선마가 훨씬 좋아 졌습니다.


즉 w  - q  - r  - e 


순으로 마스터 해줍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시작템은


1.부패물약


기본템입니다. 애매하면 갑시다.


원거리 AD챔프의 경우 부패물약 가줍니다.


2..도란검1포


상대와 딜교환을 쉽게 이기겟다.


(아칼리 같이)


강하게 갈때는 가줍니다.


3.도란방패1포


원거리AP챔프의 경우 고려해봅니다.


하지만 마나관리가 잘 안되실경우 그냥 부패물약 갑시다.


4.천갑4포


리븐,야스오 같은 AD근접챔프의 경우 천갑4포가 이득입니다.


방어력을 올립시다. 리븐큐가 약간 덜 아픕니다.


물론 다맞으면 아픕니다 깔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알리스타
노답입니다. 못하는 알리도 쿵하고 쾅만 쓰면 딜교고 뭐고 그냥 이렐 바보되네요.

제가 어떤방법을 써도 딜교환에서 이득을 보지 못하더군요.

그냥 라인 당기고 시에스파밍하다가 정글불러서 킬땁시다.

템나와도 6렙에 킬각 안나옵니다. 알리궁쓰면 그냥 노답되요.

여러방법을 통해 그냥 타워미시고 한타페이지로 넘어가세요.
레넥톤
이기적인 딜교환.

강력한딜탱

라인유지력

잘하는 레넥은 노답이네요 허허허허허허허

갱부릅시다. 별수없습니다.
실명이 강력하네요.

미니언큐로 접근시 저때리고 뒤로 튀는 스킬 시전하면서 큐실명 날리면

시야가 안보여 추노가 안됩니다.

그리고 두둘겨 맞습니다.

잘하는 퀸은 그냥 못싸우겟네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칼리
핑와까시고 잡으시면됩니다.

그냥 핑와만 까시면 잡습니다.
블라디미르
블라디는 진입형챔프에 약합니다. 대표적으로 이렐이죠!

곡갱이들면 미니언큐E평평 큐로 블라디 W빼줍니다 그럼 킬각 나옵니다.

이렐은 손싸움입니다.


몇몇 챔프를 제외하곤 크게 카운터픽이랄게 없습니다.


하드퓨어탱은 상대하기 힘듭니다.


원딜챔은 템만 나오면 잡아집니다.


암살형챔프는 생각보다 상대하기 쉽습니다.


뭐,


그래도 이렐은 역시 입체기동을 통한 갱호응이죠.


정글 잘 불러서 상성을 넘어 라인전을 이겨봅시다.

 일단 이렐이 탑라이너로서 갈때 기본적인 특징을 설명해주겠씁니다.


1. 이렐은 라인유지력이 좋은 챔프이다.


도란검과 비천어검류를 키고 미니언평타를 때리면 피차는 게 눈에 보일정도이죠


그렇지만 마나소모량도 생각보다 많은편입니다. (스마트한 스킬사용이 생각보다 많은 마나소모를 부름)


E만 박으면 E평W평Q평 기본 딜콤보를 넣던데 무조건 콤보 안넣어도 됩니다. 딜교환이길수 있을때만 넣어주세요.


손해 약간볼것같으면 E만박고 평때리고 나오면 됩니다.


그게 생각보다 마나소모를 현저히 줄여 아군갱킹호응도좋고 말이지요


2. 이렐=포션중독자


이건 이렐 뿐 아니라 탑에 가는 모든챔프 공통사항입니다. 포션을 아끼면 안됩니다.


부패의 물약을 사시거나 아니면 3포션까진 들고만 다녀도 좋습니다.


포션이 많으면 라인전을 이길 각을 볼수 있습니다..


3. 스마트한 이동력 = 입체기동!


Q칼날쇄도로 미니언큐를 활용한 접근과 대치 도망 추노를 굉장히 스마트하게 실행할수있습니다.


다른 공략에서는 원거리미니언의 풀피미니언큐를 실행하기 위해 딜템을 많이 가거나


 W선마후 E2포Q선마 E선마 식으로 변화를 주는 등 Q칼날쇄도에 중요성을 강조해놓더라구요.


그만큼 핵심스킬입니다.


우리는 이렐을 Q를 이용한 입체기동을 통하여 킬각을 만들어낼수있습니다.


4. 이렐은 딜러다? NO 탱커다? NO 딜탱이다!


이렐은 기본적인 딜을 뽑기위해 첫템을 트포, 구인수, 요우무 등의 아이템을 갑니다.


하지만 메인딜러는 아니죠.


 대부분의 탑라이너가 그렇듯 기본딜을 확보후 탱을 가서 튼튼함을 얻어야 합니다.


특히 이렐은 한타때  Q칼날쇄도 접근시 상대딜러진을 손쉽게 물수 있는 편입니다.


이 말은 즉 상대 진형안으로 파고들어가 모든스킬을 다 맞을 확률이 높다는 이야기이지요.


즉  다시말해 탱을 높여 생존력을 확보해야합니다.


 라인전때 딜템을 확보후 한타전 반드시 탱을 올려야합니다.


- 추가적으로 투코어로 거대한히드라를 가는 이유도 딜뿐 아니라 탱킹력도 확보가 가능하며


이후 탱을 올려도 체력비례추가대미지가 확보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5. 이렐은 상남자라 CC기를 강인함으로 푼다.


이렐은 패시브로 10/20/30% 강인함을 가집니다.


강인함이란 CC기, 즉  속박,슬로우,스턴,에어본,탈진 등등의 효과를 패시브효과로


10/20/30%일찍 풀린다는 이야기입니다.


다시말해 10짜리 걸리면 최대 30%효과 받아서 7초로 풀리며,


 이때 헤르메스신발등의 효과를 받으면 2초짜리는 1초도 안되서 풀수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1.  라인전시작시 첫웨이브 상대 근접미니언에게 2~3대를맞으며 부쉬쪽으로유하시면


상대미니언이 아군미니언을 일점사하여 당겨지는 라인을 만듭니다.


초반이약한 이렐입니다 라인당기십시요.


(확인해본결과 맞지 않아도 한쪽으로 근접미니언을 어그로 끌어 몰기만 하면 됩니다.


부쉬로 유인안해도 됩니다 한쪽방향으로 어그로만 세마리 또는 두마리 끌면됩니다.)






2. 원거리 근거리  공통으로 첫웨이브 미니언 오면부쉬 에숨어있다가


근거리 한마리 딸피 되면 큐타고 먹고옆의 두마리 근접도 때려서 억지로먹습니다.


그이후 딜교ㄴ 사리면 라인 당겨지고 많이 않놓칩니다.


상대가 잘하거나 딜교 힘들시 합시다.


(린브님의 공략을 보고 알게된 사실인데 이 메카니즘의 핵심은


 근접 미니언3마리 제거 및 원거리 미니언 3 마리 생존에 있습니다.


부쉬에 숨어있따가 근접미니언 3마리를 빠르게 제거시 상대 미니언이 많이 남아 밀릴것 같지만


그이후 상대 원거리 미니언3마리만 남고 2번째 웨이브가 옴과 동시에 밀리는 라인이 형성됩니다.


상대가 시에스를 포기하지 않는 이상 막타를 쳐서 계속 먹을 것이고,


그러면 아군미니언은 일점사가 되지 않기 때문에 시에스 손실없이 당겨지는 라인이 쉽게 만들어지는 것이죠.)





3. 라인프리징 


상대가 아군1차타워앞에서 푸쉬후 와드박으러갈때


미니언에게 맞아가며 프리징합니다.


맞다가 맵의 바깥쪽으로 쭉돌아서 부쉬로 숨습니다.


이때 너무많이 맞으면 아프니 미니언이 많으면 w키고 때리면시 피흡하면서 프리징 하시구요


적으면 그냥맞으머 프리징합니다.


많다적다 기준은 원거리3마리입니다.


(탑라이너의 경우 라인 프리징을 얼마나 잘하냐에 따라 상대 디나이를 시키거나 성장을 위한 시간을 벌수 있습니다.


특정메타-헤카림의 푸쉬귀환후라인복귀, 모르가나의 푸쉬후 로밍 등의 메타를 제외하곤 프리징이 생명입니다.)





4. 매 귀환시 핑와는 생명입니다.  사서 무조건 삼거리 바론쪽부쉬 둘중하나에 박습니다.


상대가 안깨도 귀환하면 하나삽니다.


상대정글이 깨러오면 이득입니다.


정글  동선낭비는 아군의 승률을 높여줍니다.





5. 9렙파랑와드업글도 생명입니다.


탑라인전시 딜교환이 언제 어떻게 이루어질지  모르므로


와드박기 애매할때가있습니다.9렙파랑와드는 사거리가 길어  부쉬확인쉽습니다.


깔고 안깨면 45초후 다시 상대정글동선  예측위치에 박습니다.


다시말하지만 상대정글의 동선낭비는 게임의 승률을 높여줍니다.






6.라인전 자신없으면 점화를 듭시다.


텔포메타 좋습니다.  하지만 쉔,문도,말파 같은 하드탱이 상대로 올경우


무조건 점화듭시다.  어차피 그들에게 라인전 지면 로밍이고 푸쉬고 아무것도 못합니다.





7. 이렐궁을 아끼지맙시다.


쿨이 굉장히 짪은편에 속합니다.


상대 본진복귀 혹은 미니언타워 다이브시킬때 과감히  써서 밀어줍니다.


귀환후 라인복귀하면 얼마안지나서 돌아옵니다.


딜교환시 과감히 써줍시다. 설계가 되면 아끼고 2차딜교환에 써도 됩니다.





8.상대가 상대 타워 앞에서 라인프리징하면 궁써서 그냥 밀어주세요.


그리고 열심히 도망치거나 귀환후 복귀하면 라인당겨집니다.


이렐은 아군타워앞 라인프리징이 생명입니다.


이길때는 프리징을통해 상대탑이 아무것도 못하게


 질때는 프리징을통해 시에스 수급을


그외에도 프리징 딸피미니언설계로 정글러호응을


상대잡으면 정글러와같이 라인 푸쉬해서 타워에 꼴아박게만든고 귀환을,


즉 다시말해 라인프리징 = 이렐성장력이 동일시 될수있습니다.


하지만 라인 가운데서 프리징은  않좋습니다.


상대정글을불러 용이득을 챙길때를 제외하곤 피해줍시다.


상대 타워앞  프리징은 더더욱 피해줍시다.





9. 아군타워 범위 안에서 스턴딜교환을 유도하라 


라인프리징 및 라인을 당기고 있는 시점에서 아군타워 범위 안팎에서 우리 이렐에게


딜교환을 시도할려는 챔프들이 많습니다.


이때 타워 범위안에서 딜교환이 이루어지면 주저말고 E를 박아줍니다.


타워 어그로가 끌리지 않더라도 상대는 타워안으로 들어오지못해 딜교환이득을 봅니다.


물론 타워 어그로가 끌려 두대를 맞는다? = 킬각입니다. 


킬각나옵니다. 스턴 잘쓰세요.


초반 운영법


 상대 원거리챔프 -


1렙  q를 찍고 앞라인미니언(근접미니언)을 부쉬에서 한마리가 딸피가 될때까지 기다리다가


딸피가 되면 큐타고 들어가서 옆에 근전미니언을 다 때려 잡아버립니다.


그후 라인을 당기면서 3렙을 찍을때까지 사려줍니다. 


 2~3렙사이 라인은 타워안으로 들어오고 우리 이렐유저는 마나를 적당히 써가며 라인을 다먹씁니다.


그후 3렙후 라인이 탑 중간에서 만날때가 이제 진정한 라인전 시작입니다.


3렙이후 4렙 및 5렙이 되면서 부쉬플레이로 평타견제 피해가며 라인을 먹어주고 상대 챔프 근처 딸피미니언나오면


 과감하게 큐로 타고들어가서 e스턴 w키고 평평


(제가 공속을 좋아하는 이유는 이때 w키고 평타두대가 스턴풀리기전에 다들어갑니다 공속을가야말이죠.) 


상대의 피가 1/3남으면 상대가 점멸로 도망갈겁니다.


(이동류 스킬이 있으면 스킬을 써서 도망갈겁니다.)


  과감하게 큐를 다시 상대에게 박으며 평타한대 이때 킬각이 나오면 점화를 걸어줍니다


상대가 점멸로 피해도(이동류 스킬로 피해도) 점멸로 따라가 때려줍니다.


우리 이렐은 강력합니다.


하지만 상대의 피가 반남으면 (많이 깍이지 않으면) 욕심내지말고


 다시 멀리있는 근접미니언(우리타워쪽)을 타고 거리를 벌려서 다시 부쉬플레이를 해줍니다.


라인이 밀려 본진을 귀환하게 되면 곡갱이를 사게 될겁니다.


원딜챔프는 킬각나옵니다.


6렙이후

이렐 기본 콤보를 활용한 킬각을 잽니다. 정글불러서 킬따도 됩니다. 한번 따면 이제 킬각 잡기 쉽습니다.


말렸을때는


상대쪽에서 푸쉬를 해오면 할수있는한 타워근처에서


 라인프리징을 하며 시에스 챙기시구요, 당기시면 핑와꼭 사오셔서 시야확보하고 부쉬플레이 합니다.


 상대 근거리 챔프


1렙 e를찍으시고 가까이오시면 e스턴평한대 때리고 바로 거리 벌려줍니다.


 딜교 거부방법인데, 사실 마나소모도 크고, 딜도 적고, 게다가 e빠지면 사실 할게 없습니다.


그래서 빠져줍니다.


 3렙까지 참아줍니다


. 원거리챔프 상대와 비슷하게 상대가 푸쉬하면 프리징을 시도하고,


 당기면 핑와 꼮사서 정글동선 꼭 확인해서 갱에 당하지맙시다.


 딜교환은 원거리챔프와 똑같습니다.


 다만 딸피미니언큐 e스턴w평평 후 걸어서 빠지다가 상대가 무리하게 아군미니언 여러마리 사이로 진입해서쫒아오면


그때 큐를 다시 상대에게 박아서 미니언 딜을 유도하시는것도 좋습니다. 한마디로 머리싸움이죠.


만약 3렙쯤 정글이 갱을와 첫킬을따고 시에스 무난하게 드셧으면


곡갱이가 나옵니다. 귀환후 라인와서 싸우세요 첫템곡갱이 뽑힌 이렐은 강력합니다. 점화있으면 킬각 무조건 나옵니다.

 


ㅡ실수 및 갱을당해 라인전이 말렸을 때ㅡ1킬주고난후


 당황하지말고 싸워주지맙시다.  시에스파밍을최우선시 하면서 프리징을


계속시도하세요.  그리고 딜교환최대한사리고 버팁니다.


그러먼 1킬 주더라도  버터집니다.  시에스 차이 최대한벌리지않고 큐로 미니인믹고


무조건 빽무빙 그러다 정글오면  혼신의 힘을다해 호응합니다.  스펠아끼지마십시요 처음이자 마지막 라인전  기회가


될수있습니다.


만약 갱이싱공하먼 왠만해선 그냥 집갑니다. 킬먹으면 집가서


템뽑아오랬어요 괜히 미니언욕심내다 뒤지면 도로묵입니다.


ㅡ갱도실패하여 2킬및갱승으로3킬줬을경우ㅡ


사립니다.딜?  포기합니다 죽고 집가면 방템두릅니다.


당신은 이제 입체기동을 포기한 극탱이렐을 지향할 차례입니다.


라인전 포기하시고 시에스파밍  끝까지하십쇼.


물론 딜템 사둔건 팔지말고 그냥 탱 두릅니다.


용싸움 이나 미드한타에시 어시나 기대합니다.


용한타 ,미드한타에시 대승이 일어났다,


그러면 딜템하나는 완성시켜줍니다.  주로 구인수 나 요우무


그후방템을게속둘러탱을극대화시켜줍니다.


ㅡ미드한타,용한타 망해서 뒤지고 용주고 미드1차봇1차내준경우ㅡ


노답입니다.  그렇지만 이길수있습니다.


무조건 뭉처다닙니다.  끊기면 그냥 집니다.


당신은 탱을 둘러 튼튼합니다.


한타때 딜러를 물어 딜로스를 유발하거나


잘큰 우리 딜리지킵니다.  


그리고 속으로 외치십시요 "나는 고기방패입니다."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페이지에 위치 선정 및 딜교환방법


선이니시는 왠만해선피해주세요


한타때 물리거나 물었을경우


상대 딜러ㅡ미드 및 원딜 을 물어줍니다.


잘컷을경우 튼튼한미드가아닌경우 또는 원딜인경우 원콤 아니면 딸피만듭니다.  잡든못잡든 살아나옵니다.


살아나오셔야 스킬쿨후 2차딜을 넣습니다.


또는 이동기없은물챔을 물이 끊어줍니다.그리고 한타나 용을 가는등 이득을  챙깁니다.


못컷을경우 또는 라인진망해시 탱템간경우


마찬가지로 딜러뭅니다.  다만 아군이 모든딜 다 넣을수있게 끝까지버팁니다.


당신은 고기방패입니다.


미드윈딜이 잘한다ㅡ 그냥 들어가지말고 윈딜 무는놈 e스턴또는슬로우 걸어줍니다.


그후 딜러진과 상대진헝사이에 서서 cc기 다 받아줍니다.


캐리를 부탁하고 장렬히 뒤집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한타시 e스턴잘넣어주면 개이득이겨우가 있습니다


딜러진 큐점멸또는방호 킥 쓰는 리신 


딜러진옆에있다가 들어오면 리신한테 스턴넣어주세요 


그러면 한타 개이득봅니다.


원딜스턴역시 개이득입니다.


야스오 미니언 e타고들어올때 같이 미니언큐타고 스턴 넣어주세요


굳이 야스오큐안타도됩니다 물론 아군이 호응가능할때입니다


야스오궁쓰고떨어지는타이밍맞춰 e스턴넣습니다.


잘만하면 물린아군살릴각 나옵니다.


용트라이중 상대가 점멀강타로 스틸 노릴시 포지션잘노리세요


점멸들어왔을때 스턴잘들어가면 강타 못씁니다.


아니면 용뺏겨도 정글잡아집니다.


리신이큐타고들어와 강타쓰고 방호및 점멸로빠질거


스턴한방에 호구됩니다.


피들궁보면 점멸스턴넣습니다.


큐타고가면 퍼센트피가 상대가낮아져 슬로우걸릴수도있습니다 


점멸스턴넣습니다.


제드 아군딜리물러  궁쓰고 들어오면 근처서  스턴너씁니다.


제드가 궁이후 추가딜 못넣으면 딜이 많이 안박혀요.


기타 e스킬만으로 역관광노릴각많습니다.


풀피아니더라도 한타때 포지션잡고 스턴넣을준비 꼭 합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티모 ㅡ 여러판을해봤지만 잘 사리면 이깁니다.


일단 부패물약 갑니다.  그후 원딜 상대 하듯 근집 3마리먹고 무한 사립니다.


타워안에서도 사립니다 


티모가 못때릴 각인 미니언만 큐로 막타먹고 빠집니다.


첫템 요우무가주세요 톱날단검하나 370원칼 하나 또는 두개 그리고 점화뜨먼 킬각나옵니다.


4~5렙도 힘드시면 사립니다.  


상대가못하면 킬각잡아봅니다.


6렙되면 실명빠지길기다립니다.


티모가 평타실명 쓸겁니다.


쓰면 빽모션으로 티모가추가딜 노리게 연기하다 바로 큐타고 티모 뭅니다


그리고 w키고 스턴평평r평r평r이면 훅갑니다.


요우무떳다?!  상대 티모도 윈코어다,


네. 킬각입니다.


요우무켜주고 큐박고we점화평r평r평r  잡습니다.


실명?  무시합니다.  티모는 체력이 호구라 스킬딜로잡아집니다.


그때부터 티확찢 가는겁니다.


와드로 정글시야확보하고 티모보면 요우무키고달리세요 그리고 궁을 이용한 딜교환 해줍니다.


못잡아도 점멸 뺍니다


점멸빠지고 반피이하된  티모는 


미니언설계로 잡기쉽습니다.


그냥보면박아도 이깁니다 껄껄


(물론 킬각이 나온 티모는 정글을 부르겠죠, 이때는 정글시야확보하고, 아군정글을 불러 카운터칩니다.


정글도 같이 키워줍시다 혼자크면 재미없습니다.)





리븐ㅡ이전 시즌에는 린브님 공략을보고 e선마로 딜교 거부및 역관관 노렸습니다만


이번시즌에 이렐은 첫템 곡갱이 가면 이길수있습니다.


조심할것은 1렙 큐평큐평큐평 딜교환 (평캔잘하는 리븐은 극혐 ㅠㅠ)


또는 2ㅡ3렙 스턴 딜교환


리븐은 원딜상대하듯 라인당깁니다.


1렙e찍고 딜교 거부합니다


대신 윈딜상대할때보다 시에스챙기기 편할겁니다.


2렙되면 상대가 딜교환 시도할수있습니다.


리븐이 스턴을 올렸으면 사립니다


보호막일경우


큐3번이 끝날때쯤  큐로들어가 e평넣습니다.


청둥군주 및 착취 갔을경우 이때 이득봅니다.


아니면 사리세요


리븐은 기본적으로 스킬빠지느걸잘보고 들어가줍니다.


타워안으로 큐및 보호막진입해 각재먼 그냥 선스턴 넣고 때니세요


타워어그로가 끌렸으면 킬각나옵니다.


아니면 사리세요.


6렙까지 파밍싸움갑니다.


6렙되면 큐를 잘 써야 합니다.


상대랑 딜 교환시 리븐 궁 차지 되면 미니언큐 타고 빠지시거나 상대 한쪽 방향으로 돌면서 큐 타줍니다.


상대가보는 방향과 내가 보는방향이 90도 가까이되면 큐탈때 상대 뒷편으로 떨어집니다.


(몇번을 실험해본결과 확률이 좀 낮더군요. 정확한 메커니즘을 다시 확인해보겟씁니다.)


리븐궁 피해줍시다.


아니면 점멸로 피해주세요.


리븐스킬하나  또는 두개 빼면 킬각 잡아집니다.


잘큰리븐은노답됩니다.


최대한 라인전 킬 주지 마세요.


리븐상대로 이길려면


세가지를 명심하셔야 합니다.


  1.스킬빠진타이밍에돌입 2.궁을 피해라 3.쫄지마라

 

마치며

 - 이 공략은 개인을 위한 공략입니다. 


- 실버티어입니다. 다만 일반에서 게임돌리면 플레형 들만 나오더군요. 그래서 마냥 병신은 아닙니다.


  생각해보고 공략써봅니다.


 - 완성본이 아닙니다. 추가중입니다.


- 기타 다른 의견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 보시고 엑셀베드 안눌리셔도 좋으니 댓글달아서 의견잇으시면 주세요. 같이 논의해보고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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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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