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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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달리, 야성의 사냥꾼
Nidalee, The Bestial Huntress
0
18
12
2/2
★공략전체변경(미드->정글)발전하는공략★

- 도도담(2016-03-14, 조회수: 18601)

본 공략은 PC에 최적화된 공략입니다.

안녕하세요 도도담입니다.
미드니달리원챔으로 시즌5에 다이아 찍었던 사람입니다.
그래서 시즌6도 미드니달리로 올려보려고

연구도하고  실험도 해보고 공략도 미드니달리로 올렸었습니다.

하지만 미드니달리의 한계를 느끼고 현재 정글니달리를

연구중입니다. 다른 정글니달리공략보단 뒤떨어보일수 있겠지만

열심히 연구하고 공략을 적어 더 좋은 공략으로 만들겠습니다.

현재 부케로 정글니달리 연구중입니다. 닉네임은 [도파담]입니다.

궁금하신점 물어보셔도 됩니다.

2015 / 12 / 10 미드니달리 공략 첫 작성
2016 / 01 / 10 미드니달리 공략 大업데이트
2016 / 03 / 11 미드니달리 -> 정글니달리 변경점

(친추받아드려요)

Nidalee Montage

Jungle God , Nidalee

그 어떤 정글챔피언보다 빠른정글링과 성장력

라이너보다 레벨이 높을수 밖에 없는 정글러

포킹도 암살도 모두 가능한 챔피언

그 이름 니 달 리




니달리, 야성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9) 2463 마나 295.6 (+45.0) 1060.6
공격력 58 (+3.5) 117.5 공격 속도 0.638 (+3.22%) 0.987
5초당 체력회복 6.01 (+0.6) 16.2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2 (+5) 11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5,217 IP
죄송합니다.
아직 미드니달리에서 정글니달리로 갈아탄지 별로 되지않아
미드니달리룬 그대로 씁니다.
하지만 제가 쓰는 룬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룬은 자신의 개성이니까
연구를 하면서 룬도 변경해보겠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미드니달리에서 정글니달리로 갈아타면서
특성도 변경했습니다.

하지만 핵심 특성인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 는 바뀌지 않습니다.
방랑자(방랑자) 대신 포악함(포악함)을 찍는이유는

정글링을 더 수월하게 할려고 포악함을 사용합니다.

중반이지나면 방랑자가 포악함보다 좋겠지만

니달리는 레벨6을 얼마나 일찍 찍냐 안찍냐 그차이라서 포악함을찍습니다.

룬 친화력(룬친화력) 과  암살자(Assassin)(암살자) 대신 비밀 창고(비밀창고)를 찍는이유는

마찬가지로 정글링을위한 체력관리입니다.

후에 소개해드리겠지만 저는 (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비스킷)을(충전형 물약)(충전형 물약)보다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명상(명상)  무자비(무자비)
자신이 마나관리가 힘들다 싶으시면 명상을찍으시고

아니다 싶으시면 무자비를 추천드립니다.
정밀함(정밀함)보다 지능(지능)을 추천드립니다.

이또한 정글링 차이가 있다고봅니다.


미드니달리는

여러 스펠을 생각하고 고를수 있지만

정글니달리 외 모든 정글챔피언의

스펠은 Smite(강타)Flash(점멸)로 고정되어있습니다.(물론예외도있습니다.)

언젠간 정글스펠도 나뉠거라는고 봅니다 저는
수풀 배회 (Prowl)
수풀을 통과하면 니달리의 이동 속도가 2초간 10% 상승하며, 1400 범위 안에 적 챔피언 쪽으로 갈 때는 30%까지 올라갑니다.

챔피언에게 창 투척과 매복 덫으로 피해를 입히면 4초간 이 대상들을 사냥할 수 있게 되어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이들을 향해 향해 갈 때 수풀 배회의 이동 속도가 더 높아집니다. 또한, 사냥 당하는 대상에 대한 다음 번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가 강화됩니다.
창 투척/숨통 끊기 (Javelin Toss)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창을 던져 70/90/110/130/15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창 투척이 니달리의 기본 공격 범위를 넘어가면 피해량이 늘기 시작하여, 최대 거리에서의 총 피해량은 210/270/330/390/450(+1.2AP)까지 올라갑니다.(사정거리: 1500)

쿠거 형태: 니달리의 다음 기본 공격이 5/30/55/80(+0.75AD)(+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잃은 체력 체력의 1%당 1/1.25/1.5/1.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숨통 끊기로 30%의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매복 덫 / 급습 (Bushwhack)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2분 동안 유지되는 투명한 덫을 설치합니다. 적이 덫을 밟으면 모습이 드러나고 4초간 4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덫은 동시에 4개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6레벨, 11레벨, 16레벨에 덫의 최대 설치 가능 수가 증가합니다.)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으로 짧은 거리를 도약한 후 착지하면서 적들에게 60/110/160/210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쿠거 형태일 때 유닛을 처치하면 급습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로 줄어듭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정상 범위의 최대 두 배 거리에서 급습에 당할 수 있습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을 처음 급습했을 때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줄어듭니다.
태고의 생명력/할퀴기 (Primal Sur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자신과 아군 챔피언을 잃은 체력에 비례해 35/50/65/80/95(+0.275AP)(+잃은 체력 1%당 1%)만큼 치유하고 7초 동안 공격 속도를 20/30/40/50/60% 증가시킵니다. (사정거리: 600)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의 적들을 발톱으로 공격하여 80/140/200/260 (+0.4 추가 AD)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쿠거의 상 (Aspect Of The Cougar)
재사용 대기시간: 3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쿠거로 변신하여 기본 스킬이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로 바뀝니다.

인간 형상일 때 사냥이 발동되면 쿠거의 상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쿠거 형태: 니달리가 인간 형태로 돌아옵니다.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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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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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다른분들과 다르고 4렙때 힐을 찍습니다.

체력관리가 힐1번보다 힐2번이 더 괜찮기 때문이죠

창을찍으셔도 괜찮습니다만 저는 정글링, 체력관리 위주라

힐을찍는것도 나쁘지않다고 봅니다.

스킬 콤보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 Prowl(수풀 배회) Pounce(급습 / 매복 덫) 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 천둥군주의 호령 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

스킬 활용 팁

 천둥군주니달리는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 Aspect Of The Cougar(쿠거의 상) Pounce(급습 / 매복 덫) 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 천둥군주의 호령  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입니다.

천둥군주가 혹시나 쿨타임일때는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 Aspect Of The Cougar(쿠거의 상) Pounce(급습 / 매복 덫) 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 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 도 괜찮습니다.

Pounce(급습 / 매복 덫)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와 Pounce(급습 / 매복 덫)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차이점.

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 : 니달리의 다음기본 공격이 4/20/50/90(+0.75AD)(+0.36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잃은 체력 1% 당 2.5%의 추가 피해를 입혀 최대10/50/125/225 (+1.875AD)(+0.9AP)의 피해를 줍니다.


보시다 시피 니달리 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는 체력퍼뎀인걸 알수있습니다.

피가 더많이 없을때 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딜이 더 많이 들어간다는 뜻이죠.

그래서 Pounce(급습 / 매복 덫)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 하면 Pounce(급습 / 매복 덫)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보다 딜이 더들어갑니다.

딜이 더들어 가는 것이 Pounce(급습 / 매복 덫)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의 장점입니다.


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는 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보다 모션복귀가 빠릅니다.

그러므로 딜을 넣고 다음 행동을 취할수 있으므로

 Pounce(급습 / 매복 덫)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 를 사용하는 것이죠.

하지만 상황에 따라 Pounce(급습 / 매복 덫)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 와 Pounce(급습 / 매복 덫)Takedown(숨통 끊기/창 투척)Swipe(할퀴기 / 태고의 생명력) 를 

잘써주시길바랍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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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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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아이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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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ch Bane(리치베인)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이 3개의템은
상대방을보고 가시면됩니다.
물릴것같다싶으시면 존야
주문력을올리고 싶으시면 라바돈
순간폭딜을 올리고싶으시면 리치베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렝가
성장이 비슷하면이길수 없을겁니다.
부쉬가 주변에 있다면 더 더욱
렝가가 적에 있을땐
영겁다음으로 바로 존야를 추천드립니다.
리 신
딜로는 절때 얘를 못이깁니다.
혹시 싸우려고 시도하실때 무조건 창맞추고 진입하는걸추천드립니다.
창안맞추고 진입하면 지피지기 백전백패입니다.
카직스
6렙이전에는 몰라도 6렙이후 딜을
카직스의 순간폭딜이 니달리순간폭딜보다 약간더 높다고 판단이됩니다.
하지만 둘다 물몸이라
변수가 많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피들스틱
얘는 진짜 물몸 원탑입니다.
창맞추고 들어가서 쿠거 콤보날리면
원콤납니다.
렉사이
니달리가 6:4 우위라고 생각합니다.
렉사이의 Q만 버텨낼정도만되면
렉사이도 쉽다고 생각합니다.
https://youtu.be/rCMTHViSLxs
문도 박사
뚜벅이는 고양이를 따라올수 없습니다.
이 외 세주아니그라가스마오카이 같은 아이들도 쉽다고 생각합니다.
Gragas(그라가스)그라가스:요즘다시보입니다.
그라가스 Body Slam(몸통 박치기)(e)를 조심하시고 Barrel Roll(술통 굴리기)(q)를피해주세요.
 저 두개빠지면 별거없습니다. 패주시면됩니다.
Graves(그레이브즈)그레이브즈 : 최근에 니달리만큼 핫한 폭딜성장형챔피언
영겁을 빨리올려 딜을버텨 족칩시다. q딜만 버티면됩니다.
Master Yi(마스터 이)스터이 : 6렙이후 절때 못이깁니다.
6렙전에 조지거나 마이보다 월등히 성장을 잘해야합니다.
아니면 갱을 정말 잘다녀서 전라인터트리거나 그것밖에 답이없다고봅니다
Nocturne(녹턴)녹턴 : 6렙이후 힘든챔피언 한타때 녹턴이 무조건 니달리만 물려할겁니다 안물면 개이득; 존야를 빨리올려주시면되겠습니다.
Nunu(누누)누누 : 누누는 상대법은 일단 와딩입니다. 자신의 정글에다 와드를박아 카정피해를 최대한줄여주세요. 와드박고 누누가 카정오면 빽업콜을하면되니까 카정을 당하지말고 카정을 가세요. 와딩이 누누에겐 카운터입니다.
Rammus(람머스)람머스 : 그렇게 힘든건 없습니다. 갱싸움입니다.
누가 갱을 더 잘다니냐 반반이라고 봅니다.
Rumble(럼블)럼블 : E만 잘피해주시면됩니다. 창을 맞추시면 진입하시면되고 못맞추시면 진입하시면안됩니다. 럼블과 한타 기여도차이가 심해서 초반에 카정으로 망치게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Vi(바이)바이 : 바이는 Q만 무빙으로 살짝피하면 뚜벅이 그자체입니다. 하지만 바이깡딜이너무쌔서 조심하시길바랍니다.
Volibear(볼리베어)볼리베어 : 상대정글러가 볼리베어라면 모렐로를 추천합니다. 모렐로가 볼베패시브를 거의 무효화 시키니까 모렐로를 추천드립니다.
Poppy(뽀삐)뽀삐 : 벽꿍각만 안주면 할만합니다. 힘든점은 없습니다.
Shaco(샤코)샤코 : 핑와필수 챔피언 핑와만있으면 무조건 잡을수있습니다. 은신말고는 조심해야할것은 초반에 버프드실때 샤코가 카정을 올 수있으니 조심하시면됩니다.
Sejuani(세주아니)추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영상)
Shen(쉔)추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Shyvana(쉬바나)추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영상)https://youtu.be/Ze4GRQsMLBI
Xin Zhao(신 짜오)추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Amumu(아무무)추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Aatrox(아트록스)추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Ekko(에코)에코: 3타만안주면됩니다.
6렙이후엔 에코 궁그림자보고 Chronobreak(시공간 붕괴)(r)만 조심하시면됩니다. 
Elise(엘리스)추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Wukong(오공)추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Olaf(올라프)추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Udyr(우디르)추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Warwick(워윅)추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Evelynn(이블린)추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Jarvan IV(자르반 4세)자르반 : 조만간 뜰 것 같은 챔피언입니다.
자르반은 eq를 쿠거w로 피해주시고 인간으로 변해서 창맞추고 다시 쿠거로 딜교를하시면됩니다.
Jax(잭스)추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Cho'Gath(초가스)추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Kindred(킨드레드)추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Pantheon(판테온)추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Kayle(케일)케일 : W가 빠지는 타이밍에 싸우셔도되고
6렙전에 질수가 없다고 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블루, 레드 외 4캠을 빠르게 돕니다

정글몹리젠 되는 사이에 갱을갑니다.

또는 먹는도중에 교전이 일어난거같으면 바로 역갱을 쳐줍니다.


초반 운영법

위와 같습니다.

정글몹을 다먹고 리젠되기전까지 갱을다닙니다.

또는 상대방정글러가 갱간걸 본순간 정글먹다가도

뛰어가줍니다.


중반 운영법

파란색 장신구로 업그레이드 하시고

50초마다 파란색 마구마구 박아주세요

용싸움과 빠른 기동성을 이용해 갱을 자주다녀주세요

후반 운영법

 니달리는 스플릿과 한타가 가능한챔피언입니다.

상대방이 뚜벅이들만있으시면 스플릿을하셔도 괜찮습니다.

반대로 팀한타조합이좋을때 한타하셔도 괜찮구요.


니달리라는 챔피언이 후반을 가면갈수록 어떻게보면 기여도가 떨어집니다.

유통이라곤 말하긴 그런데 막 상대방 탱커든 누커든 초반에 썰었다 하여도 후반가면

니달리가 얘들을 못이깁니다. 원딜은 다릅니다 창맞추면 필킬나긴하죠..

후반가기전에 게임을 끝내시는게 좋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빽포지션잡고 포킹을합니다.

원딜에게 힐을주며 원딜을 지키는것도 괜찮습니다.

 

 

마치며

https://www.youtube.com/channel/UCPIprGIk7hRTLLSsHs-fK8w

유튜브 구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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