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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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레이브즈, 무법자
Graves, The Outla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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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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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아5 미드,원딜,탑 방관 그레이브즈 (치명타x) 승률83.3% (정글그브 팁)

- 리얼실버(2016-01-05, 조회수: 5350)

먼저 필자는 플레2 그레이브즈 레벨5를 찍은 유저임을 밝힙니다.
제가 레벨 5까지 5판을 원딜그브를 하고 나머지를 미드그브를 했습니다.
일단 높은 앞뎀 패시브덕에 방관 효율이 상당합니다. 게다가 평타 위치만 잘 잡으면 방관이 아닌 것 같은 평타딜이 나옵니다.
때문에 초중반엔 당연히 방관 그브가 엄청납니다. 그럼 후반은??
4개의 평타를 맞춘다는 가정하에 평타는 110+ 33x3 즉 209라는 정수 셋팅 치명타보다 쎈 수준입니다.
물론 8발 일 경우 110+33x7 341이 나오긴 하지만 생각보다 심하게 차이나지 않습니다.130퍼밖에 안차이나요.
130은 충분히 방관으로 비슷하게 커버가 가능합니다. 
방관그브의 경우 상대 방어력을 0~20까지 깎습니다. 209퍼 중100퍼센트or 80퍼센트 즉 209~ 160퍼센트 정도의 딜이 들어갑니다.
일반그브가 치명타 뜰 경우 341퍼센트가 약 60퍼센트로 들어갑니다. 341퍼 중 60퍼 즉 205  퍼센트의 딜이 들어갑니다. 
그러니 안장적으로 딜이 들어가는 방관그브의 효율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초중반ad가 없는 치명타 공속템을 가지 않기에 스킬 자체뎀도 높은데 방관으로 훨씸 강한 데미지가 체감이 옵니다.
q평r로 정글러 원콤이 가능한 수준입니다.



12/23 랭크로 이 템트리의 미드그브 원딜그브로 플1 승급 성공했습니다.
프리시즌 되면서 그브로 랭크 돌린판은 총 10판입니다. 그 중 9판을 이겼습니다. 
확실히 먹히는 템트리 입니다.


12/31 랭크 다이아5 달성.
프리시즌 리메이크 이후 그레이브 승률 83.3%입니다.

1/5 정글그 공략이 많고 댓글로 물어보시는 분이 많아 코멘트 답니다.
정글그브는 빠른 정글링 푸쉬 오브젝트싸움 카정에 능하기에 마이같은 느낌으로 하시면 됩니다.
강타 초록을 사셔서 카정과 역갱을 하시는 쪽으로 하시면 게임이 잘 풀립니다^^
룬은 어떤 것을 가도 좋긴 합니다만 카정,소규모 싸움 위주라면 방관 왕룬에공속2 ad1개 인장에ad2개 끼시 것을 추천합니다.
다른 플레이를 하신다면... 그냥 그브 정글 하지 마세요.... 다른 갱킹좋은 것도 있는데 굳이 정글링 카정 소규 쌈에 좋은 그브 하십니까??



닉넥임은 3픽이년노ME입니다. 홈키 고장나서 스크린샷을 못 찍겠네요 ㅠㅠ. 닉넥임 검색 해주세요!!
매드무비 만들려고 알아봤는데 녹화를 한 후 만들어야 하더군요 ㅠㅠ 앞으로 녹화 열심히 해서 만들겠습니다!!
그레이브즈, 무법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106) 2427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8 (+4) 136 공격 속도 0.625 (+2.9%) 0.933
5초당 체력회복 6.68 (+0.7) 18.58 5초당 마나회복 8 (+0.7) 19.9
방어력 33 (+4.6) 111.2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425.0 4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구 관통력 +3.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2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8,601 IP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방관을 가서 공격력이 60대가 나와도 라인을 밀지 않으려고 가까이서 먹게되면 자동으로 150퍼 
즉 90이상의 물뎀이 들어옵니다.
그렇기에 cs놓칠 일도 없고 깡뎀이 강하기에 올방관도 무리없이 고효율을 뽑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일단 양날의 검과 포식은 취향 차이이나 4렙킬 5렙킬 6렙킬 7렙킬을 노리려면 확실히 양날이 좋습니다.
상대가 견제가 심하다면 책략에서 비스켓과 함께 포식을 가시면 됩니다.
압제자를 가는 이유는 얼건도 있지만 wqr콤보도 한  몫 합니다.
쿨감대신 정밀함을 가는 이유는 쿨감 5퍼보다 방관 5~14 가량이 훨씬 이득이기 때문입니다. 정밀함에 올방관룬시 초반24의 방관 풀템시 63의 방관
천둥을 가는 이유도 평타 한  방에 터진다는 점과 킬각일 때 e평wqr시 터지면 원콤하기 수월하기 때문입니다.

둘은 고정입니다. 압박하는 플레이와 2:1로 정글 원콤을 낼 때도 점화가 좋더군여.
탈진은 상대가 제드일 때 베리어 들바엔 탈진이나 정화듭니다. 정화드시면 나중에 정화가 2개임! 혹은 시미터 대신 다른 템을 간다거나??
새로운 운명 (New Destiny)
그레이브즈의 기본 공격에는 몇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 탄환 두 발을 발사하면 재장전해야 합니다. 공격 속도가 재장전 시간은 약간 줄이지만, 공격 후 다음 공격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폭 감소시킵니다.

- 공격 시 4개의 탄환을 발사합니다. 대상에 적중한 첫 번째 탄환은 70~10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후의 탄환은 각각 23.3~33.3%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공격 시 일반 치명타 효과 대신 6발의 탄환을 발사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조물의 경우 피해량이 25% 감소합니다.

- 탄환은 적중한 첫 번째 유닛을 관통할 수 없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이 탄환을 여러 개 맞으면 뒤로 밀려납니다.
화약 역류 (End of the Line)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화약을 흩뿌리는 탄환을 발사하여 직선상의 적에게 45/60/75/90/105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화약 궤적은 2초 후 혹은 지형 충돌 시 폭발하며 근처의 모든 적에게 85/120/155/190/225(+0.4/0.7/1.0/1.3/1.6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연막탄 (Smokescree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60/110/160/210/26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해당 위치에 4초 동안 지속되는 연기 구름을 만들어냅니다. 구름 속의 적들은 이동속도가15/20/25/30/35% 감소하고 시아 범위가 좁아집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50-300)
빨리 뽑기 (Quickdraw)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한 방향으로 돌진하며 총탄을 하나 장전합니다. 4초 동안 그레이브즈가 진정한 용기 효과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돌진하면 중첩이 2회 쌓입니다.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빨리 뽑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씩 감소하고,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맞힐 때마다 진정한 용기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진정한 용기가 활성화되면 방어력이 2/5/8/11/14 증가합니다.(8회까지 중첩됩니다.) (사정거리: 425)
무고한 희생자 (Collateral Dam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그레이브즈가 뒤로 밀려나게 할 만큼 강력한 폭발성 탄환을 발사합니다. 이 탄환은 첫 번째로 맞은 챔피언에게 275/425/575 (+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탄환은 챔피언을 맞히거나 사거리 끝까지 날아간 다음 폭발하여 원뿔 형태의 범위에 200/320/440 (+1.2 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8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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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은 간단합니다. 서로 빼지 않을 땐 wq가 좋구요 r은 마무리용이나 맞딜에서 뒤로 빠지면서 딜하거나 평타가 다 떨어져서 딜로스 구간일 때 씁니다. 

스킬 활용 팁

 w는 시야를 차단하거나 2:1이나 그 이상일 때 한놈을 조지거나 오는 길목을 막아 강제1:1 싸울을 만들 때 씁니다.

또 q는 첫타를 목표하기 보다 후속타를 맞추기를 노력합시다.

상대가 빼는 도중이면 길목에 써서 맞게하거나 머뭇 하게끔 해서 평타를 치게끔 하시면 됩니다. 벽에 터트리는 것은 판수를 늘려가시면 느낌이 옵니다.  r은 콤보에서 설명 드린 것처럼 딜로스 구간이나 마무리 한타 광역딜 혹은 e없을 때 빼면서 딜하는 경우에 써주시면 됩니다.

패시브는 판수를 늘려가며 익히세요. 그브는 압박챔프이기 때문에 상대가 견제를 막 오진 않으니 가까이 붙어서 안밀게끔 하면서 드세요

그리고 1렙에 상대가 논타겟 중에서도 짧을 경우 e를 배웁니다.

또 3렙은 갱이 무서우시면 w 킬각이여도 q2찍는게 나아요 벽터트리면 쉽게 두타 넣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집안가고 3렙갱 오면 오히려 킬각이기에 전 웬만하면 3렙에 q2찍어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시작은 나뉩니다. 상대가 아지르같이 버티며 원거리 딜하는 경우 수확들고 라인밀면서 더티까지 해주시면 됩니다. 혹은 탑이나 봇 로밍을.
무난하면 도란검 가시면 되구요.
특성에 따라 버틸려고 포식과 비스켓을 갔다면 일반포션을 아니라면 충전을 사주세요.
롱소드는 안갑니다. 체력이랑 피흡이 너무 꿀이라 절대 안갑니다.

일단 톱날을 먼저 가시면 e평 천둥  견제가 강력해지고 푸쉬가 한 결 가벼워 집니다.
탐망을 올린 이유는 하위로 먼저 가라가 아니라 효과가 좋다는 뜻 입니다.
격노가 사정거리가 짧은 그브에게 정말 좋기 때문 입니다.

풀템은 요우무 맬모 시미터 얼건 블클 입니다. 
요우무는 5템이 모두 생존과 밀접한 관련을 갖고 거기에 더해 겅석템이 없는 템트리에 공속을 보충 해주고 초반 어마어마한 20의 방관 때문입니다. 전 대부분 선 요우무 갑니다. ap는 주문후 요우무 갑니다.
맬모셔스는 생명선 피흡과 순삭방지 방관등등  하위템 또한 고효율이라 버릴게 하나도 없습니다. 상대가 ad일 경우 요우무후 칼날만 가고 후에 맬모로 올립니다.
시미터는 피흡을 담당하고 요우무와 함께 엄청난 순간이속 cc해제 깡딜 맬모와 같은 마저 등등 버릴게 하나도 없기에 갑니다.
블클은 평타에 여러개가 쌓이기 때문에 갑니다. 게다가 사정거리가 짧은 그브를 커버해주기에 갑니다. 꿀같은 쿨감20 
오버쿨감이긴 해도 10밖에 안되니 불이익은 아닙니다.
마지막으로 얼건은 왜 얼건?? 하시지만 쿨감 부족한 마나 그리고 물.뎀 추가타 그리고 qr등 후속 콤보 적중률 증가등 무수한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얼건은 4코어나 3.5코어 이후 갑니다.
신발은 광전사 고정입니다. 무조건
이 템트리 경우  풀템시 공속도 안모자르고 요우무 장막 격노 수은 생명선등 변태같은 생존을 보여주고 cc와 더불어 뭣같은 스킬딜을 보여줍니다. 방관63에 퍼뎀방관 30입니다.
이템트리시 공격력이 400을 훌쩍 넘기는데 패시브덕에
209퍼 즉 840이라는 평타가 나옵니다. 정말 치명타 수준인데 이게 방관덕에 딜러에겐 트루뎀으로 들어가요. 평타가 약하다는 건 잘못된 생각 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이즈
붙어서 콤보 해야하는데 쉴드도 ㅈ같은데 맞딜도 집니다 q후속타 못맞추면 무조건 딜교집니다. 갱불러서 무조건 따고 약 2킬 벌리고 더티파밍까지 해줘서 격차를 심하게 벌려야 합니다.
딜교는 내가 천둥 있고 상대 패시브 빠질 때만 해야합니다. 그리고 이왕이면 e로 들어가지말고 딜교후 우리 미니언 뒤로e를 씁시다 앞으로 e쓰면 갱킹에 취약해지거나 뚜드려맞습니다.
일라오이
라이즈랑 비슷합니다. 하지만 e를 e로 피하면 딜교는 안집니다.
하지만 라인밀다가 갱킹 당하면 그후 급격히 힘들어지고 숙주가 되면 패시브 두번을 버리기에 cs손실도 큽니다. 심지어 망해도 한타 1인분
빅토르
최근 하면서 느낀 거지만
q때문에 e로 붙어서 딜교하기 껄그럽고 q로 밀면서 딜교하니
라인밀고 포탑에 q 터트리는 딜교도 불가능 합니다.
주포이후 맬모나 요우무 가시면 렙이 높아질수록 유리해집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ㅈ밥 중에 ㅈ밥 상대가 e배웠으면 나도 e를 배워주시고 앞e만 안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평타로 패시브 빼고 들어오면 w후 딜넣다가 w빠지면 eq로 딜교각 잘 잡아서 때리면 됩니다.
무난할 땐 스태틱 이후 조심하세여 빠르게 치고 빠져서 패시브 빼다가 딜교 끝나고 위험합니다. 라인밀기도 애매해지고. 그 외엔 걍 ㅈ밥이에요
피즈

야스오랑 비슷하지만 장막견제 대신 재간둥이를 잘 봐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절대 앞e만 안하시면 됩니다.
가 딸피여도 rewq에 역관광 당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역시 붙고 빠져야 하기에 오면 평타로 천둥 터트리고 e로 빠지는 곳에 wq쓰시면 개텁니다. 그렇다고 선요우무는 가지마세요 닥치고 주문갑니다.
엘리스
사실 앨리스를 떠나 선딜템 가는 유리몸 정글러나 유틸기가 부족한 애들은 쉽습니다. 예로 리신이 5렙에 올 때 e평 qw평r로 원콤 났습니다.
q를 막 쓰지 않고 wr을 적절히 쓰시고 천둥 봐가면서 e로 하나 씹으시면서 하시면 무난해요.
후반엔 원딜처럼 하되 미드처럼 하시면 되요. 자리를 잡되 원콤각이 나오면 들어가세요. 생존은 어차피 좋고 설령죽어도. 우리에겐 원딜이 있습니다. 프리딜 구도를 만들게 스킬 다맞아가며 미친 생존하다가 죽으시면 엄청난 이득입니다. 그브 상대로 만나면
너무 커서 포커싱하면 언젠가 상대 원딜이 캐리 중 입니다.

 

탑을 운영 하실 땐 간단 합니다. 첫귀환 전까진 평타와w로 이득을 보시고 라인을 안미는 한해서 q로 딜을 해주십시오.

만약 상대가 3렙구간에 킬각 재는 게 별 볼일 없다거나 우리팀이 역갱에 강하다면 그냥 라인을 자연스럽게 미시면서 각을 잡아 주세요.

그브만큼 자연스럽게 밀면서 딜교하기 편한 챔프가 없습니다.


원딜로는 추천을 안하지만 소나,애니,블크의 경우 추천 해드립니다. 다른 레오나 알리의 경우 사정거리가 짧아 호응하기 힘들고 q각 재기가 힘듭니다. 라인을 밀게되는 그브에게 좋지 않은 스킬 구성이구요. 소나의 경우 타이트한 딜교 궁으로 인해 6렙 원콤하기 아주 좋습니다.

블크는 끌게되면 q각을 재기 상당히 좋고 연막탄 놓고 e를 아끼며 폭딜 넣기 아주 좋습니다. 애니 또한 평타 너프 이후 오히려 상대가 거리를 많이 안벌려서 호응하기 좋습니다. 애니rwq 그브qr에 알리 궁킨 수준 아니면 죄다 죽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상대가 딜교각을 안주면 라인밀고 포탑 근처에서 q견제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정글을 봐줍시다. 유리몸이라면  라인밀고 일부러 끌어들여 역갱이나 역관광 내주시면 됩니다.

제 룬에 선 방관템 가면 6렙기준 (벽에)q평e평r점화로원콤 됩니다.

  그리고 피가 40일 때 q두타 생각마시고 e점멸 평으로 4개를 다 맞추시고 qwqr해주시면 천둥덕에 충분히 잡습니다.

초반 운영법

 라인밀며 딜교 하세요 푸쉬가 좋은 애면 그냥 밀지말고 땡기세요 땡기고 주요스킬 e로 피하면서 딜교하면 킬각도 나오고 스펠도 뺍니다.

 

중반 운영법

 만약 킬 2개 먹었다면 정글도 미드만 보고 서폿도 올 겁니다. 그러니 이미 킬을 먹었으니 라인밀어서 로밍 못 가게 하시고 더티랑 오브젝트 쌈 걸어 주시면 됩니다. 그브는 오브젝트 싸움에 매우매우 강합니다. 

정글러 시야를 막거나 q한타임 쉬고 r로 스틸도 가능합니다. 게다가 좁기까지 해서 점멸e로 q터트리는 각이 잘 나옵니다.(qr만 해도 적들은 70퍼센트 나가리!!)

 

후반 운영법

 원딜같이 플레이 해주시되 너무 사리지 마세요 스킬 다받아주며 e방마저 시미터 맬모 마저 얼건 방어력 블클 체력 생명선 수은 등등 믿고 싸우세요. 은근 탱탱해서 오래 버팁니다. 그만큼 원딜 생존도 늘어나구요.

 

팀파이트시 역할

 브루져 시야를 막아주고 궁을 많이 맞추시면 일단 1인분입니다. 상대 주요딜러가 피가 빠지면 점멸로 따주시고 

아니라며 브루져를 같이 잡아 줍시다. 브루져 때려잡기 매우좋아요.

 

챔피언별 대응법

 

 암살자류는 e를 아끼시면 무난해요 그리고 벽쪽으로 유도하세요 라인 밀지 마시구요. wqer모든 스킬의 숙련도가 암살자와의 싸움에서 빛을 보여줍니다.

메이지는 초반에 그브가 압도적이므로 6렙이나 7렙전에 킬각을 잘 재주세요 선주문이면 압도적이므로 이득을 챙깁시다.

은근히 룰루나 오리같은 지속딜러가 힘듭니다. 얘낸 그냥 라인밀고 포탑앞에서 q견제 평타로 천둥견제 해줍시다.


마치며

 그브는 공격력 400이 넘는 경우에 평타가 800이상 뜹니다. 절대 치명타가 압도적으로 좋지 않아요.

타 챙피언에 비해 방관만 가도 평타 스킬 다쌥니다. 다만 사정거리나 조건부라는 점이죠.

그걸 생존에 도움이 되는 5세트에 강한 방관이 끌고 가는 겁니다. 

의심스러우시면 친구를 불러 천갑옷 입히고 벽에 세운 후 1100방관템 산다음 qr해보세요. 70퍼센트가 날라갑니다. 미드 그브이기에 천갑 이상의 탱이 아니라는 걸 감안하면 엄청난 수준입니다. 정글러 역관광에 매우 유용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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