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0명
75% (15표)
0% (0표)
25% (5표)
베이가, 악의 작은 지배자
Veigar, The Tiny Master of Evil
12
18
0
15/20
베이가 팁 남겨놓고가겠습니다. [쓸모있는거 생각나면 바로와서 추가해드릴게요]

- m장미(2016-07-09, 조회수: 115767)




베이가 시즌5 한국섭 랭킹1위로 마감했습니다.


베이가는 정말 진절머리날정도로 많이해봤습니다.





































GLP-800 연구 해봤는데


4코어 , 5코어 쯤에나 올리면 좋을거같기도하지만 


굳이 4코어 5코어 나올시간이면 


베이가 QW 딜만 맞춰도 딜2천은 박히는데


라일라이라는 템도 존재하는데  


굳이 GLP-800 이템사서 짜잘한 슬로우+고유사용효과데미지를 맞출이유가 있나 싶더군요.


그냥 말그대로 계륵같은템이에요.

베이가, 악의 작은 지배자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108) 2416 마나 490 (+26.0) 932
공격력 52 (+2.7) 97.9 공격 속도 0.625 (+2.24%) 0.863
5초당 체력회복 6.5 (+0.6) 16.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8 (+4) 86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6
  • 레벨당 체력 +1.34
    x3
  • 마법 관통력 +0.63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13.5
  • 방어
    +6
  • 체력
    +72.36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3,527 IP


베이가 패시브 변경으로 인한 ( 상대에게 스킬샷을 적중시켰을시 주문력 영구상승 )

라인전 운용방식은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과거 힘든 라인전을 Q로 CS막타를 먹음으로써 스택을 쌓으면서 사리면서 했다고한다면 

현재는 CS를 놓치지만 마시고, 평타로 먹어도 상관없으니 예전처럼 Q로 CS막타를 쳐야한다는 강박관념을 버리십시요.

물론 딱히 상대가 너무사리고 거리를 안줄경우에 아무것도 할거없는 공허한 대치상태에는 Q로 CS를막타를드십시요.

Q스킬로 CS막타를 먹어야했어야할 마나를, 상대에게 Q를 맞추는데 투자하십시요. 







AP템 개편이후



 


존야/심홀에 각각 쿨감이 10%씩 붙게되면서, 파란색문양룬에 쿨감/성장쿨감을 들어야만한다는 강박관념에서 

벗어날수있게 됬습니다.

오히려 파란색문양룬에 마관에 더 집중투자하여, 초반에 라인전을 상대에게 Q를 맞추며 스택을쌓을 생각으로 

운용해야되기 때문에,   



베이가는 게임이 시작되면, 시작과동시에 바로 뛰쳐나가서 상대 정글쪽에 장신구 와딩을 하나 해줍니다.

이유는 상대 위치를 파악하고, 게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기전에 상대에게 Q를 맞추러 가기 위함입니다.

상대에게 Q를 맞춤으로써, 스택을 최대한 쌓아보십시요. 

저같은경우는 최소 3 ~ 5 정도는 먹어지는거 같습니다. 운좋을땐 두놈씩 맞춰서 스택7이상을 쌓고 라인전을

시작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주문력 5 별거아닌데(?) 라는 식으로 생각하고 귀찮다고 아무것도 안하실분들도 계실지모르겟지만

주문력 5 라는건 , 주문력왕룬1개 공짜로 더박고 시작하는 느낌으로 라인전 시작한다고 보시면됩니다.  

저는 또한 심리전으로 상대미드타워 앞에서 

Ctrl + 4 베이가 특유 웃음소리 와 Ctrl + 6 인장 자랑등으로 상대 심리를 자극해서 앞으로 나오게끔 유도하여

Q를 맞춰서 스택을 쏠쏠하게 쌓는것도 많이 합니다. 

베이가는 워낙 비주류챔프라 상대가 베이가 패시브가 뭐인지조차도 다이아이상 에서도 잘 모르는 경우가 대반사입니

다. 이점을 노리십시요.



저는 왕룬을 이속왕룬 3개를 박고사용합니다.

제가 베이가를 해보면서 이속왕룬3개는 필수적인요소라고 생각하게된이유는 

베이가가 상대에게 스턴을걸기 쉽게 하려면 상대보다 이동속도가 빨라야한다.

도주기가없는챔프로써, 이동속도 1 조차도 소중한게 베이가이다.

로밍최적화챔프인 베이가한테 이동속도란 빼놓을수없는 필수적인요소이다.

정말 이동속도 1 하나 하나 조차 소중한게 베이가입니다. 



주문력 왕룬 3개를 박아서 라인전을 유리하게 가지고가고싶은분들도 계시는데, 

저도 옛날엔 제드같은 라인전이 빡샌챔프를 상대로는 주문력왕룬3개를 박고 한적도있지만

이제는 패시브 자체가 스택을 쌓기 굉장히 용이하게 변경되었기때문에, 극초반을 위한 주문력왕룬 보다는 

게임끝날때까지 어떤방식으로든 용이하게쓰일 이동속도왕룬 3개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에서

양날의검 or 포식 2가지로 갈리는데

양날의검은 자신이 진짜 상대스킬 안맞고 피할자신있고, 스킬샷 적중 확실하게 할자신있다면 가셔도됩니다.

포식은 자신이 상대스킬을 피할자신이없고, 라인전이 힘들거같다. 하신분들 가시면 좋겠습니다.






보통 베이가라는 챔프가 마지막으로 찍는 특성엔

3가지로 나뉘어 지더군요.






100명이 베이가를 플레이했다면 

50명은 천둥군주를가서 52%의 승률을 뽑아냈고요.

30명은 죽음불꽃손길을가서 47%의 승률을 뽑아냈습니다.

20명은 폭풍전사의포효를 통해 50% 승률을 뽑아냈군요.


사실 죽음불꽃손길 이건 특성이해도가 떨어지는 브실골에서 많이쓴 통계가 적용된것같습니다.

(그만큼 승률도 낮습니다. 47%...)




대중적으로 천둥의군주 or 폭풍전사의 포효 2가지로 나뉘어집니다.

쉽게 말하자면 

공격적인스타일(천둥군주)과, 수비적인스타일(폭풍전사) 2가지로 볼수있겟네요.

본인의 스타일에 맞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요즘같은 합류싸움이 가장중요한 메타에서는 텔레포트 이상의 가치를 하는 스펠은 없다고 생각됩니다.

점화 / 탈진 / 베리어 / 정화 는

라인전이 정말 힘들것같다고 생각되면 상황에맞게 쓰시면 되겠습니다.






스킬순서는 이렇게 찍어주시면될거같습니다.




Q 다음에 

E를 4개까지는 찍어주시고

W를 2개까지는 찍어준뒤 

E를 5개 마스터하시고

W를 마스터하시면 되겠습니다.
 
W를 가장늦게 마스터하는이유는 

W스킬은 계수가 극대화된 스킬이라, 굳이 W를 먼저 찍을이유가없습니다.


하지만 중간에 W를 2개찍어주는 타이밍은 레벨이 13일때인데 

레벨이 13정도 될때면 어느정도템이 갖춰지는 시간대이기때문에 

W를 2개까지는 찍어주는것이 좋습니다.


극악무도 (Deviltry)
적 챔피언에게 스킬을 적중시킬 때마다 극악 중첩이 쌓여 주문력을 1 얻습니다. 처치나 처치 기여 시 중첩이 5회 쌓입니다.
사악한 일격 (Baleful Strik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사용 시: 적에게 암흑의 기운을 쏟아내어 80/120/160/200/240 (+0.5/0.55/0.6/0.65/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악한 일격으로 대상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극악 중첩이 하나 쌓입니다.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의 경우 중첩이 세 번 쌓입니다. (사정거리: 1,050)
암흑 물질 (Dark Matt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1.2초 뒤 목표 위치에 암흑 물질이 떨어져 85/140/195/250/305 (+0.7/0.8/0.9/1.0/1.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극악무도 중첩 매 50회마다 W - 암흑 물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는 중복됩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25)
사건의 지평선 (Event Horizo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스킬 시전 뒤 0.5초가 지난 후 베이가가 목표 위치의 가장자리를 3초 동안 왜곡시켜 해당 구역을 지나는 적을 1.5/1.75/2/2.25/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425)
태초의 폭발 (Primordial Burs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대상에게 태초의 마법을 날려 175/250/325(+0.65/0.7/0.75 AP) ~ 350/500/650(+1.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에 비례합니다.
체력이 33% 밑으로 떨어진 적에게 피해가 극대화됩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핵심아이템에서 

새로나온 사라진양피지라는 템을 활용해서

초반 라인전에서 마나관리를 유용하게 하실수있습니다.




베이가만큼 라일라이가 잘어울리는 챔프는 없습니다.

졸렬하게 먼거리에서 스턴을걸고 or 가두고 

졸렬하게 딜교를하는데 상대 이동속도까지 저하시키는 이런 졸렬할템이 없습니다.

졸렬스킬에 + 졸렬아이템이 합쳐서 씹졸렬하게 플레이하셔야됩니다.


템은 유동적으로 가셔야됩니다. 

최종아이템트리에 저 5코어템이 나올정도의 상황이라면 

스택을 준수하게 잘 쌓았다는 가정하에 베이가는 주문력이 1300~1500정도 될거라고 예상됩니다.

예를들어 설명하자면 

존야가 아무리 생존용이라고 하더라도, 저정도 최종템트리는 극후반시점일겁니다. 라일라이가있더라도 

상대 또한 베이가하나정도는 그냥 없애버릴만한 딜링은 보유하고있을겁니다. 

cc라도 한번 잘못걸리거나 , 상대에게 뒤를 물려 존야도 못쓰고 죽어버리거나, 존야는 썻지만 

그냥 단순 2.5초 무적용에 존야풀리자마자 뒤질거같다고 판단되시면 

차라리 존야보다는 확실한 생존탱템을 가시는게 200% 좋습니다.

상대가 ad면 망자의갑옷 , 상대가 ap면 벤시 와같은템들을 둘러주시는게 더 효율적일수가있습니다.

물론 존야하나라도 상대 스킬 다씹고 상대어그로 혼자서 다 끌정도의 능력되시면 존야 가셔야도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밴픽률이 90%라 만날일이있을라는지 모르겠네요.
신드라
이런류

바루스,제라스,신드라 같이 멀리서 거리도안주고 더럽게 포킹할수있는 친구들이

베이가카운터입니다.

똥신이라도 신발을 빨리올려주셔야됩니다.
피즈
E스턴 소중하게 신중하게쓰세요.

E스턴으로 재간둥이 뺄생각하지마세요. E스턴 먼저쓰다 재간둥이로 스턴타고넘어와서 역관

관당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빅토르
카타리나
트위스티드 페이트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예전에 부쉬에 숨어잇는적에게 시야가없는상황에서 Q를 날리면 맞는타격음(?) 조차들리지않아서

W가 아닌이상 부쉬 그부분에 적이 매복해잇는지 확인하기어려웠다면 이제는 Q스택이 스킬창 위쪽에 표시됨으로써

시야없는부쉬에 Q를쓰게되면 그부쉬에적이매복해잇다면 스택1이 오를것입니다.

그것을 통해 빠르게 적의매복 유무를 확인할수있는 팁하나더 남기고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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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6월15일 수정)

라일라이 E스턴실험


어떤분이 라일라이를 착용하고 E스턴을 걸면 이속이 느려지냐고 물어보셧는데 


또 다른어떤분이 E스턴에는 고정딜이 1이 존재한다며 이속이 느려진다라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하지만 라일라이를 착용하고 E스턴을 상대에게 시전하여 스턴이 적용되었을때도 


고정딜 1은 존재하지않았고, 상대이동속도 또한 감소되지않습니다. 


라일라이의 이동감소저하는 딜이 존재하는 Q,W,R 에만 반응합니다. 


E스턴에는 라일라이 이동감소저하가 발동되지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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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AP챔프라고 아테네성배좀 올리지마세요 제발 좀 !!!!!!!!!!!!!!!!!!!!!!!!


패치노트 안읽고 게임하는거 이해하겠습니다.


그러면 최소한 게임내에서 아이템 설명은 읽어보셔야될거아닙니까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상대AP 면 그냥 양피지하나로 마나관리하면서 1코어로 심연의홀 올려버리십시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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