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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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사이, 공허의 복병
Rek'Sai, the Void Burrow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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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 렉사이 플레이하구간 양학 가능 챔프!

- 척살매(2015-12-25, 조회수: 7409)

 

 

 탑 렉사이 공략법!

 

 안녕하세요 탑 레넥톤, 렉사이를 자주하는 패왕레넥 입니다.

 

 이번에 공략할 챔프는 탑 렉사이인데요.

 

 사람들이 렉사이하면 정글로 많이 생각하는데, 정글보다

 

 탑이 더 좋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렉사이, 공허의 복병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99) 2283 마나 100 (+0.0) 10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2.5 (+0.5) 1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95) 117.1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제르사이의 분노 (Fury of the Xer'Sai)
렉사이는 기본 공격 시 25의 분노를, 기본 스킬 사용 시 25의 분노를 생성합니다.

매복 상태에서 렉사이가 분노를 소모해 3초 동안 최대 체력의 10~2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체력이 모두 차 있을 때는 분노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렉사이가 5초 동안 분노를 생성하지 않으면 초당 20의 분노를 잃습니다.
렉사이가 미니언 상대로 기본 공격 시 20%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여왕의 진노 / 먹잇감 추적 (Queen's Wrath / Prey Seeker)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3초 안에 3회의 기본 공격을 가하면 공격 속도가 45% 증가하고 주변 적들에게 (+0.3/0.35/0.40/0.45/0.5 AD)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기본 공격이 이 스킬의 지속시간을 초기화합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공허 에너지가 주입된 흙을 발사합니다. 흙은 처음 맞는 적 위에서 폭발하며 작은 영역에 50/80/110/140/170 (+0.25 추가 AD)(+0.7 AP)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비 은신 상태인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챔피언에게 적중할 경우 25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매복 / 돌출 (Burrow /Un-burrow)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땅속으로 매복해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되지만 기본 공격은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5/10/15/20/25의 이동 속도를 얻고 시야 범위가 65% 축소되며 보이지 않지만 이동하고 있는 근처 적들의 위치를 파악해 아군에게 표시합니다.

매복 상태: 매복을 풀고 나와 주변의 모든 적에게 50/75/100/125/150 (+0.8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첫 번째 대상과 주변 챔피언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이 스킬에 맞은 적은 10초 동안 다시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1650)
성난 이빨 / 땅굴 파기 (Furious Bite / Tunnel)
재사용 대기시간: 10, 18/17/16/15/14초
돌출 상태: 렉사이가 대상을 물어뜯어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분노가 최대치일 경우 최대 체력의 8/9.5/11/12.5/14%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매복 상태: 렉사이가 땅굴을 파고 전진하여 10분 동안 연결된 두 개의 땅굴 입구를 남깁니다. 땅굴 입구 중 하나를 클릭하면 렉사이가 다른 쪽 입구로 뛰어듭니다. 땅굴은 이용하고 나면 6/5/4/3/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며, 렉사이는 최대 8개의 땅굴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체력 비례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최대 75~40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땅굴은 적이 밟아서 파괴할 수 있습니다.
공허의 돌진 (Void Rush)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5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사용 시: 렉사이가 매복하기 전 괴기스러운 울음소리를 내며 표식이 남은 대상을 찾습니다. 몇 초 후, 지하에서 도약해 150/300/450 (+1.0 추가 AD)의 물리 피해와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상대가 돌진해 들어올 때 콤보 : W 사용(에어본) -> 평 Q, Q, Q(평 Q3연타) E -> 뒤로 빠지면서 W사용 후 Q(먹잇감추적)

 

 상대에게 돌진 할 때 : W Q(먹잇감 추적) -> E(땅굴파기) -> W(돌출) -> 평 (거대한 히드라사용) Q,Q,Q E -> W사용후 Q

스킬 활용 팁

  렉사이의 패시브는 쌓인 분노에 비례해 체력회복을 한다는 점입니다. 이점이 후반가면 정말 좋은게, 피흡 템이 없어도

 

 피흡템이 있는 것처럼 체력회복이 정말 좋습니다.

 

 레넥톤과 비슷한 챔프입니다. 어떻게 분노 관리를 잘하냐에 따라, 상대에게 딜을 더넣을수도(분노 100%이면 E사용시

 

 방어력관통력 증가), 체력회복을더 잘하냐에 따라 라인전과 한타 운영에서 달라집니다.

 

 기본 스킬 콤보는 평 QQQ E 입니다. 손이 빠르지 않아도 알아서 Q 누를 시 자동으로 3번 때립니다. E는 최대한 상대

 

 에게 마지막으로 딜을 넣는 콤보로 사용하심이 좋습니다.(분노 100%인 경우 딜이 더 들어감)

 

 매복한 상태로 먹잇감 추적(Q)로 상대를 끊임 없이 마추어주시면서 딜교를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또는 cs섭취)

 

 CS를 먹을 때, 상대가 공격이 매섭지 않는 챔프라면, Q를 사용하여 cs를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Q 사용은 분노가 더 빨리 쌓이거든요. 분노가 더 많이 쌓이면 그만큼 매복한 상태에서 체력회복량이 많다는 점

 

 꼭 기억해주시고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렐리아
맞딜교환을 하게 될경우, 상대적으로 더 불리하게 싸우게 됩니다.

특히, 렉사이의 장점은 매복 후 Q로 짤짤이 식 딜교환을 할 수가 있는데

이렐리아의 스킬 E가 자신보다 체력이 더 없을 경우, 스턴 작용이 되기 때문에

이게 체력이 약간 더 우세한 상황에서는 오히려 맞딜교환 시, 불리하게 작용됩니다.

6랩 후, 가급적 딜교환은 피하세요. 절대 맞다이에서 이길수 없습니다.
라이즈
미니언이 없는 상태에서 돌진해서 싸우게 될경우, 라이즈의 스킬콤보를

오질나게 뚜들겨 맞을 확률이 큽니다.

꼭 미니언을 끼고 싸웁시다!

6랩 때, 상대가 궁을 키면 싸우지 마시고,궁이 빠지면 싸우세요! (상대가 궁이 있을때

E(땅굴파기)를 최대한 아끼세요!)
레넥톤
레넥톤의 치고빠지기 스킬에 영락없이 당할 확률이 큽니다.

항상 언제 돌진해 올지 모름으로, W(매복)을 한상태에서 상대가 들어올경우, 반격합시다.

레넥톤과는 최대한 근접전을 피하시고, Q(먹잇감 사용)을 사용해 짤짤이 딜교환을 합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서스
스택을 쌓으려고하면, 스킬콤보로 무난하게 제압할수 있습니다.
블라디미르
블라디와 딜교환을 해도 상대적으로 더 피를 많이 깍게 할 수도 있고

라인 유지력도 블라디미르 9랩전까진 뒤쳐지지 않습니다.
쉔은 그냥해보세요. 머 이렇게 쉽지?란 생각이 들듯.

 

 

라인 / 정글 운영법

  탑 렉사이의 가장 큰 단점은, 6랩 딜교환 시, 상대에게 질 확률이 크다는 겁니다.

 

  하지만, 렉사이의 궁으로 계속해서 라인복귀를 한다면, 텔이 필요가 없습니다.

 

  후반으로 가면 갈수록 확실히 차이나는 레벨차이로 상대방을 압도할 수 있으니, 상대를 꾸준하게 집으로

 

  보내는 식에 딜교환을 합시다.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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