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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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리스, 거미 여왕
Elise, The Spider Queen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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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버>부터 <다이아>까지 꾸준히 올라가는팁. 꿀빨러

- 너동네북(2015-12-29, 조회수: 4596)

안녕하세요 꿀빨러로 다이아온 유저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챔피언은 정글 1티어 '엘리스'입니다.



위 자료 (롤인벤)와 같이,
프리시즌이후로 엘리스는 정글챔프중 밴픽 1위를 찍고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좋은 정글러로 인식하고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다이아 인증





시즌2 실버
시즌3 골드
시즌4 플래
시즌5 다이아


꾸준히 한 티어씩 올렸습니다.

엘리스, 거미 여왕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09) 2503 마나 324 (+50.0) 1174
공격력 55 (+3) 106 공격 속도 0.625 (+1.75%) 0.811
5초당 체력회복 5.71 (+0.6) 15.9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0 (+5.2) 118.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6
  • 공격 속도 +1.7%
    x3
  • 레벨당 체력 +1.34
    x9
  • 쿨감소 -0.83%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5.22
  • 공격 속도
    +5.1%
  • 체력
    +217.08
  • 쿨감소
    -7.47%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9,680 IP

순서대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룬은 취향이라는말 지겹도록 들어왔습니다.

재해석 해보자면

' 그 룬을 사용하는 목적을 분명히 해라 ' 라는 뜻으로

볼 수 있습니다.


빨강 공속 3개와 마관 6개

정글링에 중요한 공속5%,

추가 딜링을 위한 마관 5를 골고루 챙깁니다.


노랑 성장체력

긴 말 하지 않겠습니다


파랑 고정쿨감 

엘리스는 초반갱킹에 비중을 많이 두고 있기 때문에

혹시나 원콤에 갱킹성공이 안될 경우와

더욱 빠른 정글링을 위해 쿨감을 넣어줍니다.


정수 이속

프리시즌 와드작업은 더욱 힘들어 졌습니다.

이속을 더해주어 갱킹과 와드작업, 추노에 힘을 더해줍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죽손 너프와 천둥 버프로 인해

이제 서포터 ( 쓰레쉬, 바드 등) 들도

천둥가는거 볼 수 있습니다.

천둥너프, 혹은 죽손 버프전까진 천둥고정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거미 여왕 (Spider Queen)
인간 형태: 엘리스의 스킬이 적을 맞히면 새끼 거미 한 마리가 생깁니다. 거미는 최대 2/3/4/5(궁극기 레벨에 따라 증가)마리까지 생성됩니다.

거미 형태: 엘리스가 새끼 거미들을 소환하여 근처 적들을 공격합니다. 기본 공격시에 12/22/32/42(+0.2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6/8/10/12(+0.08 AP)만큼 엘리스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신경독 / 독이빨 (Neurotoxin / Venomous Bit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인간 형태: 대상 적에게 40/75/110/145/180 + 대상 현재 체력의 4(+0.03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거미 형태: 적 하나를 덮쳐, 60/90/120/150/180 + 대상이 잃은 체력의 8(+0.03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
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 (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인간 형태: 독을 품은 새끼 거미를 소환하면, 지정한 위치로 가서 근처에 적이 있을 때, 혹은 3초 뒤에 폭발하며 60/105/150/195/240 (+0.9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거미 형태: 새끼거미들이 5/10/15/20/25%의 공격 속도 보너스를 얻습니다.

사용시: 엘리스와 새끼 거미들의 공격 속도가 3초 동안 60/70/80/90/10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950)
고치 / 줄타기 (Cocoon / Rappel)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인간 형태: 처음 적중한 적을 1.6/1.8/2/2.2/2.4초 동안 기절시키고, 은신 상태가 아닐 경우 위치를 드러냅니다.
(사정거리: 1075)


거미 형태: 엘리스와 새끼 거미들이 공중으로 2초간 올라가며, 공격 대상으로 지정되지 않습니다. 적에게 다시 시전하면 하강해 덮칩니다. 적에게 하강한 후 5초 동안 거미 형태로 공격할 경우에 적용되는 추가 공격력 및 체력 회복량이 40/55/70/85/10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사정거리: 750)
거미 형태 (Spider Form)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인간 형태: 엘리스가 위협적인 거미로 변신하여 근접 공격을 하며, 이동 속도가 25 증가하고 거미 형태 스킬을 사용하게 됩니다. 휴면 상태의 새끼 거미를 모두 소환합니다.

새끼 거미는 8/14/20/26 (+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이 여럿인 스킬 공격에 대해서는 25%만큼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거미 형태: 엘리스는 인간 형태로 돌아가고 남은 모든 새끼 거미가 휴면 상태가 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스킬 활용 팁

 

스킬콤보는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선 고치 - wq / 거미폼 - q w 평평


2. 인간폼 w q - 고치e / 거미폼 - q w 평평


3. 거미폼 e거미줄진입 - q w 평평평 - ( 적 플래시 혹은 도주시 ) 인간폼/ e w q


상황에 따른 대처방법은 뒤에 설명하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척후병과 추적자는 봐서 선택하면 됩니다.

척후병의 추가딜링과 '시전자에게 딜 감소' - 탈진과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맞다이에도 강력하고 여러모로 저는 척후병을 즐겨 씁니다.






엘리스 템 선호도 입니다 ( 마스터 티어 )

라일라이가 제일 먼저 보이는 바와 같이 라일라이의 중요도가 정말 높습니다.

엘리스 모든 스킬에 적용 될 뿐만 아니라

거미폼 w키고 무작정 패면 무한슬로우입니다... 꿀템.

상황에 따라 

i) 신발 - AD 쎄면 닌탑 / AP or CC강하면 헤르메스 / 무난한 쿨감신


ii) CC기가 많다 - 밴시

AP 딜러들이 쎄다 - 솔라리

추노가 필요하다 - 망자

등 상황 보면서 템 올려주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렉사이
궁과 E를 통한 기동성, 두더지폼 피수급, 에어본과 미친듯한 딜링에 탱템두르면 녹지도 않아요.

엘리스 입장에서 너무 까다롭습니다. 밴해주세요
니달리
벽넘는 월등한 기동성(역갱이 너무 골치아픔).
고치는 간단하게 쿠거 W로 피하고 창이라도 맞게되면 wqe로 순식간에 누킹당하고 회색화면 볼 수도 있습니다.

와드작업 꼼꼼히 하고 역갱을 노려주세요. 쿠거 W빠진 잠깐의 타이밍을 노려 고치를 맞춥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음파가 날라왔을 시 거미폼으로 바꿔서 리신 반대방향으로 째면

음파를 ' 새끼거미 ' 가 맞습니다.

게다가 먼저 고치맞추고 딜링하면 이놈은 자기 때리고 있는 새끼거미 때문에

나에게 음파 못맞춥니다.

하지만 역갱을 조심합시다.
카직스
일단 새끼거미 때문에 이놈 패시브가 그냥 쓸모없게 됩니다.

기타 동영상 첨부는 추후에 하도록 하겠습니다.

 



고치 맞추는 방법은 연습이지만 자그마한 꿀팁이 있습니다.


글로 설명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노력해보겠습니다.





자 그림이 조잡하지만 대충 탑라인이 이렇다 칩시다.





보자마자 고치를 날린다? 맞으면 좋겠지만 안맞았을 시 동선낭비에 위치노출 


지 너무 큰 손해입니다. 고치를 날리지 말고 먼저 다가가 압박해줍시다.





대충 이 정도 압박하면 적이 고치를 피하려고 앞무빙, 옆무빙 할 것입니다.


그럼 자연스레 아군+나와의 거리가 좁혀집니다.


적당히 압박해주어 고치를 맞추기 쉬운 거리가 되면 고치를 날려줍니다.


++++ 벽에 몰아 넣었을 경우 더욱 맞추기 쉽습니다.




그리고 고치를 날리지 않고 압박하며 기다리는 이유중 하나가


고치를 맞추기 쉬운 포지션이 있습니다.


위 첫번 째 사진처럼 탑 라인과 나의 포지션이 ' 수직 ' 상이라면


적의 뒷무빙으로 쉽게 고치를 피할 수 있지만


' 사선 ' 으로 진입한다면 뒷무빙을 하더라도 고치 끝에 걸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추가설명


-탑라인-

                          (탑부쉬)

            (탑부쉬)

                          1. ↑  

                              (적) →예상 도주로

                                 ↑(고치)

                                 나


위의 경우 알다시피 1번의 무빙으로 쉽게 고치를 피하며,


도주에도 큰 문제가 없습니다.




                          (탑부쉬)

            (탑부쉬)       3↑  4↗

                         5↖  ㅇ (적)↘6

                            ↗(고치)

                         나



하지만 이런 방향의 고치는 적이 3, 4번 도주로로 도주했을 경우


고치에 맞는 범위기 때문에 5, 6번 도주를 선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럼 자연스레 벽쪽에 몰려 아군과 딜링을 하기 좋은 위치를 잡을 수 있습니다.


고치를 아껴두었다면 더더욱 맞추기 쉬워지구요.


그래서 고치를 처음에 날리지 않고 맞추기 좋아질 때 까지 기다리는겁니다.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최대한 능력선에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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