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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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드, 영겁의 수호자
Bard, the Wandering Careta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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ㅔ왜 얘가 트롤챔프입니까?

- Ggenetic(2015-12-31, 조회수: 3145)

얼른 꿀빨어. 지금 근거리서폿이 1티어 서폿인데 죄다 카운터 칠 수 있으니ㅎ
바드, 영겁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3) 2381 마나 350 (+50.0) 1200
공격력 52 (+3) 103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5.5 (+0.55) 14.85 5초당 마나회복 6 (+0.45) 13.65
방어력 34 (+5) 11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1
  • 방어 +0.91
    x1
  • 방어 +1
    x1
  • 체력 +8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13
  • 마법 관통력
    +0.62
  • 방어
    +1.91
  • 체력
    +8
  • 마법 저항력
    +1.34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4,099 IP
가장 무난하고 추천드리는 룬은 빨강 방어 노랑 체력 파랑 마저 왕룬 이속
개인적으로 왕룬 이속이 바드의 로밍력에 힘을 실어 줄 수 있을 뿐 아니라 종먹는데에도 큰 도움이 된다.
방어적인 룬이며 트런들 서폿이 온다면 노랑 방어로 바꿔주면 라인 버티기가 더 수월해 진다.
마저를 쿨감으로 바꾸는건 쓸데없는 생각이다. 대부분 서포터의 딜은 마법딜이다. 소나 q파워코드 평 맞기 시작하면 라인전이 불가능하며, 쿨감은 충분히 템에서 맞출 수 있다.

공격적인 룬 세팅은 빨강을 쌍관으로 바꿔주기만해도 딜링 차이가 생각보다 크게 남. 라인전 디나이 시킬수 있는 조합,적 사거리만 안내주면 큰 문제가 없을때 끼면 좋다.파랑 주문력은 크게 추천하지 않는다.힐량도 별 차이없고 물리면 진짜 사르르 녹아버린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쌍관룬에 정밀함도 해볼만하다. 그외에는 바꿀게 없다.리얼 갓둥군주
패시브 평타가 2대취급이라 q패시브평이면 천둥이 친다.
탈진은 잘 못들겠음. 바드자체가 초반구간이 강하지 그 이후엔 힘이 빠져감.
점화로 라인전 쎄게 가져가는게 익숙한것도 있고,그걸 이용해서 로밍이란 장점을 활용하려는 의미도 있음.

물론 적픽이 제드인데 우리가 탈진이 없다거나 팀랭일 경우엔 탈진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Heal(회복)힐도 바껴서 들수 있는데 더 연구해봐야댐.근데 역시 탈진이나 점화를 더 선호하는 편
방랑자의 부름 (Traveler’s Call)
바드가 맵에서 무작위로 고대의 종을 끌어모읍니다. 바드가 고대의 종 근처로 이동하면 종을 모으며 경험치가 20 증가하고 최대 마나의 12%를 회복합니다. 2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이동 속도가 24% 증가합니다. (최대 10회)

정령은 8초마다 생성되며 바드의 기본 공격은 정령을 소모해 35 (+0.4AP)+고대의 종 5개당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수집한 고대의 종에 비례해 추가 효과를 적용합니다.

정령 생성 시간과 최대 생성 수는 모두 고대의 종 수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고대의 종이 5개일 때는 정령이 1초 동안 둔화 효과도 적용합니다.
고대의 종이 15개일 때는 정령이 주변 지역과 적 뒤쪽에도 피해를 입힙니다.
고대의 종이 35개일 때는 피해 범위가 커집니다.
이동 속도는 80%까지 중첩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는 5분이 지난 후 1분당 1씩 증가합니다.
우주의 결속 (Cosmic Binding)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바드가 투사체를 직선으로 발사하여 80/120/160/200/240 (+0.8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투사체가 상대에게 명중하면, 첫 번째 명중 대상을 1/1.2/1.4/1.6/1.8초간 60%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이후, 투사체는 대상을 뚫고 나아가며 관통 뒤 다른 상대 챔피언이나 벽을 명중시키면, 대상은 모두 1/1.2/1.4/1.6/1.8동안 기절합니다.
수호자의 성소 (Caretaker’s Shrin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짧은 시간 동안 치유력이 증가하는 체력 성소를 드러냅니다. 성소는 처음 발을 들이는 아군을 치유한 후 사라집니다.

성소는 나타난 직후 25/50/75/100/125 (+0.3AP)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만, 5초간 강화되면서 회복량이 최대 50/80/110/140/170/200 (+0.6AP)까지 증가합니다.

성소 획득시 20/22.5/25/27.5/30% (+주문력의 0.05%) 증가 후 1.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800)
신비한 차원문 (Magical Journey)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에 차원문을 엽니다. 아군과 적 챔피언이 모두 이 차원문을 이용해 정해진 방향으로 해당 지형지물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을 통과하는 일방 통행 차원문을 엽니다. 적과 아군 모두 입구 근처에서 통로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출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때 아군이 적군보다 33% 빠르게 이동합니다. 통로는 10초 후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00)
운명의 소용돌이 (Tempered F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바드가 목표 지점에 영적 에너지를 발사하여 잠시 동안 모든 유닛과 포탑을 정지시킵니다.

바드가 대상 지점을 향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신비한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지면에 떨어지면 범위 안의 모든 챔피언, 미니언, 몬스터, 포탑이 정지 상태가 되어 2.5초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고, 무적이 되는 대신 어떤 행동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상태 이상 효과가 통하지 않는 에픽 몬스터들도 이 스킬의 영향은 받습니다. (사정거리: 34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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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활용 팁

 갱호응시 여러 방법이 있음.

E로 정글러와 한번에 호응하는것, 궁호응, 패시브 평타 슬로우 q를 이용한 호응 등등..


Q는 바드의 존재 이유라 말할 수 있음.

한타며 소규모 교전이며 이스킬에 달려있음.마스터시 스턴 지속시간도 1.8초....

스턴에서는 어마어마한 지속시간을 갖는다.(나미 물방울이 1.5초)


W는 힐스킬

솔직히 눈곱만한 힐량에 마나도 더럽게 잡아먹는다.하지만 나름 이속버프도 있고,강화된 힐량은 라인버티기에 모자라지는 않는다.


E는 바드의 꽃,기동력을 선물해준 스킬.한타에서의 변수도 가지며 정글전투에서 Q스킬만큼의 영향력을 갖고 있다.쿨감맞추고 마스터하면 관문을 두개 깔 수 있다.


R은 바드가 프로에서도 쓰이는 이유.어마어마한 변수를 갖는데 포탑을 얼려서 다이브킬을 내는것부터 추노,도주,오브젝트를 얼려서 가질 수 있는 변수,굉장히 다양하다.케스파컵에서 만골드 이상 차이나는것도 역전시키는 바드갱플조합...

마지막 장면은 진짜 바드의 인생경기로 회자되는 경기이다.(케스파컵 4강 2경기)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저건 그냥 신경끄고 이걸 보도록 하자.

서폿이니 시야석-신발트리는 반 필수적이다.쿨감신이 스펠쿨탐도 줄여줘서 나쁘진 않다.모빌이 익숙하면 모빌가고,쿨감이며 생존이 신경쓰이면 쿨감신을 가면 된다.

흥해서 라인에서 1킬을 따거나 주도권 잡았다면 얼음송곳니 올려주면 좋다.패시프 평이 워낙 좋아서 30원씩 들어오고 추뎀도 2배가 들어간다.

그다음 서리여왕 완성하고 템올려주면 된다.
혹시나 해서 쓰는데 태불망,비사지는 삼가하자.
가끔 나미로 가는애 봐서 그래. 차라리 망갑올려 씨ㅃㅏ르새ㄲ2야ㅜ
방어템이면 얼심에 가갑만 올려줘도 한큐에 잘 안녹고 마저면 솔라리에 벤시만 올려줘도 ap메이지 원큐딜에 안녹는다.

즈롯도 해보고 있고 얼건도 해보고있는데 즈롯은 대박터지면 개꿀임ㅋ근데 얼건은 좋지 않은것 같다(비교하자면 거대한 히드라범위가 맘에 안들어서 굶주린 히드라 올리는수준?)

나름 수은 애찬론자라 자주 가긴한다(말자하 베이가 이런애들있으면 좋은거같은데)
추천하진 않는다.예민한 팀원이 있으면 정치의 대상이 된다.Cleanse(정화)Cleanse(정화)Exhaust(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소라카
난 얘가 싫어.힐도 짜증나 죽겠는데 침묵에 속박은 샷건을 만들며 책상을 부순다.
발러새ㄲ2가 눈찌르고 가면 바둥지둥 빡침의 천둥과 패시브 화살이 날아옴.
막상 서보면 ㅈ견제도 나름 자유롭고 어렵진 않은데 발러가 문제다. 눈도 찌르고 날아다니면서 할꺼 다한다.

너프먹어서 다행이긴한데 맘같아선 원래대로 돌려버리고 싶다.
트런들
나는 눈덩이들고 싸우는데 얘는 얼음빠따로 싸운다.
존나 불공평하지 않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애니비아
우리팀이 알 깨면 얼려주자.

적팀이 알깨면 적을 얼려주자.

우리 애니비아가 죽어서 알일때 우리 포탑을 얼려주자.
문도 박사
적 문도가 점화에 걸리고 살려고 궁쓸때 얼려주자.

보스레이드가 다시 시작된다.
미스 포츈
궁+궁=바요미

미포궁이랑 바드궁이랑 싸우면 바드궁이 이긴다.
다 재미로 쓴거고 여기엔 그냥 잘맞는 원딜?ㄱ 이런거 써봄.

ㅇ....루시안 바드는 라인전 정말 쌔다.2인 스턴 들어가는순간 킬이고 견제도 매우 좋다.루시안이 쓰레쉬한테 물렸다면 적원딜 얼려서 쓰레쉬 스킬 빼주고 원딜 같이 물면 이긴다.

미포 바드도 진짜 쌔다.3렙 갱 더블킬 당해도 라인만 당겨져있다면 덜킬 충분히 각이 나온다.
스킬셋 조합도 진짜 잘맞고 변수도 커서 롤챔스에서 볼 수 있을까 기대도 한다.
2인스턴 후 연계는 제일 쎄지 않을까?

트타바드 잦은 딜교환을 유도해서 디나이시킬수도 있고,억지로 6렙싸움 유도해서 발라버리기도 좋다.

이즈바드 짤짤이 고통.
그외에는 크게 선호하지 않는다.이 넷이 요즘 메타에 강력한것도 있고 스킬연계조 좋고 각 챔프의 단점을 보완하거나 장점을 부각시키기 쉽기 때문에 그런것 같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당기는것이 좋다.갱호응도 좋고 관문으로 이니시 열기도 편하며 로밍갔다와서 적 원딜 잘라먹기 편하다.

 

초반 운영법

 Q짤에 종으로 마나수급 w라인유지,4렙 미드로밍각보기

 

중반 운영법

 종

 

후반 운영법

 

 종 

팀파이트시 역할

 관문과 q로 어그로관리해주는게 중요, 카서스 진혼곡 궁으로 먹어주거나 미포궁 끊기 등등

바텀다이브때 포탑얼리기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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