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84명
95.1% (175표)
1.6% (3표)
3.3% (6표)
가렌, 데마시아의 힘
Garen, The Might of Demacia
21
9
0
175/184
[8차수정] ☆메도우이헌터☆ 가렌 공략

- 메도우이헌터(2012-11-12, 조회수: 1089394)

다리우스에게 존재감이 밀려가는

 

한우물만 파는 가렌 유저입니다.

 

도란,아트마의 패치와 컨트롤의 향샹을 느끼며

 

색다르게 바꾸어서 2100에 진입한

 

저의 가렌공략을 올립니다.

 

( 레이팅이 차차 올라가면서 계속해서 수정하며 올려봅니다. )

*드디어 1차목표인 플레티넘을 달성했네요..^^

*2차목표인 2200까지 끝까지 달려봅시다.

 

이번 패치로 인한 가렌 공략이 다시 수정되었습니다.

*느조스님과 의견을 모아 공략이 완성되었습니다.

 

 

 

가렌패치에 관한 제 입장입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653&query=view&p=2&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content=&keyword=&sterm=&iskin=&l=942498

 

 

 

 

 

 

 

 테일즈위버 OST 中 Reminiscence

 

1차수정: 금장진입. 2012/05/09  노말→금장 까지의 썻던 기존가렌공략.

                                             남의 가렌공략을 보고 배운후 금장달고 쓴 공략.

 

2차수정: 1700진입. 2012/06/05  1520→1700 도란,아트마 너프이후 효과적인 아이템트리

                                             구상. 기존에 썻던 3도란 아트마 단계를 과감히 변경.

                                             몽둥이 라위 템트리로 바꾸고 각 챔프별 상대방법

                                             작성. 기존공략을 전부 갈아치우고 만든 내 공략.

 

3차수정: 1800진입. 2012/06/13  1700→1800 서머너스펠 내용추가. 마스터리 내용추가.

                                             추가공략 인증샷 추가. 공략제목 수정. 머리말 내용 수정.

                                             BGM추가. 글씨색 변경.

 

4차수정: 1900진입. 2012/06/16 1800→1900 추가공략 챔피언별 난이도 수정.

                                             챔피언 아이콘 추가. 스크린샷 추가.

                                                        스킬,아이템 아이콘추가. 플레티넘 기념 틀별스샷 추가.

 

5차수정: 1900        2012/07/13 최종아이템,핵심아이템 수정 아트마 제외.스샷추가.

                                            추가공략 내용 가렌조합별 챔프 추가. 제목 다승1위 수정

 

6차수정: 2000진입. 2012/08/03 1900→2000 불필요한 내용 정리. 스샷추가.

                                             추가공략 내용 추가.글자 크기 수정. 리플레이 종류 추가.

 

7차수정: 2100진입. 2012/08/06 2000→2100 리플레이 종류수정. 리플레이 1700이하 삭제.

                                            머리말 글자색 수정. 스샷 추가.

 

8차수정: 2100        2012/08/27 가렌 패치로 인한 공략 다시 작성. 타이틀 제목 수정

 

가렌, 데마시아의 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0 (+98) 2356 마나 0 (+0.0) 0
공격력 69 (+4.5) 145.5 공격 속도 0.625 (+3.65%) 1.013
5초당 체력회복 8 (+0.5) 16.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2) 109.4 마법 저항력 32.1 (+1.55) 58.4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4.4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력
    +6.75
총 가격 : 7,989 IP

패치전 가렌은 이속룬을 중요시하였지만 패치후

이속보단 딜을 늘리는 쪽으로 바뀌었습니다.

 

----------------------------------------------------------

 

vs 니달리 우공 리븐 잭스 등등

빨강    /    노랑    /    파랑    /    왕룬

방관     고정물방    성장마방   방관,물공

 

----------------------------------------------------------

 

vs 럼블 블라디 케넨 말파이트 등등

빨강    /    노랑    /    파랑    /    왕룬

방관     고정물방    고정마방      물공

 

----------------------------------------------------------

 

이번 패치로 인해 이속룬을 빼고 거기에 딜을 높이기 위한 방관.물공 룬을 사용합니다.

 

Decisive Strike(결정타)패치전 Q1레벨 : 침묵 2.5초 / 이속 15%증가 / 4초

Decisive Strike(결정타)패치후 Q1레벨 : 침묵 1.5초 / 이속 35%증가 / 1.5초

 

또한 가렌의 기본스텟이 낮아지고 공격력또한 낮아져서 (공4낮아짐. 하지만 18레벨 같음)

이속룬보단 공룬을 사용하여 부족한 딜을 높이는걸 선택.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패치전 이속을 중요시한 21/0/9 이속특성을 사용하였지만

 

패치후 21/9/0 or 23/7/0 을 사용합니다.

 

 

 

21/9/0 디펜스에 9를 투자하여 가렌에게 부족한 방어,마방,체력을 올려주고

           가장 무난하게 사용할수있고 인피를 가지않는 가렌이라면

           추천하는 특성

 

 

23/7/0 패치후 자주 사용하는 특성. 쿨감과 마관에 포인트를 주고 치명타와

          치명상에 투자해 인피를 가는 가렌의 딜을 극대화 시켜주며 마방.방어도

          올려주는 특성. 하지만 디펜스 특성에 비해 체력이 100정도 낮음.

          디펜스에 1개를 유틸에 1개 투자하여 점멸쿨감을 하여도 괜찮음.

 

 

가렌을 처음 하시거나 초보자분들에겐 21/9/0

운영을 잘하며 가렌플레이가 숙달되신분들에겐 23/7/0

 

을 추천해드립니다.

 

<추가>

21/9/0 으로 사용하게됨.쿨감3% 마관에 투자안하고 디펜스9 투자.

 

쿨감1%+마관10% 때문에 체력 130을 맞바꾸기엔 좋지않다고 판단.

 

21/9/0 으로 AP상대할떈 마방3개 투자. AD상대할땐 방어 3개 투자

 

이렇게 사용하기로 결정.

점화는 가렌의 궁극기에 좀더 확실한 킬과 2% 부족한 킬을 완성시키는 완소 스펠.

★★★★★

 

점멸은 대쉬기가 없는 가렌의 성능을 2배이상 끌어올릴수있는 말이 필요없는 스펠.

★★★★★

 

 

Exhaust(탈진)★★★★ 맞다이할떄 쓸만하지만 상황에따라 다름.

                   (리븐,우콩 등 상대할떄 괜찮은스펠.)

 

Ghost(유체화)★★★    이속이 중요한 가렌이긴하나 점멸보다 매우

                   쓰임새가 떨어짐.

 

Heal(회복)★★★★  좋은 몸빵으로 타워에서 역관광시킬수있는

                   회복스펠이긴 하나 점화보다는 선호도가 ↓

 

Smite(강타)★★       패치로 인해 가렌으로 정글이 가능하나 탑이 더좋음

 

Revive(부활)☆          빠른 피딩질을 수월하게해줌.

                   (필자는 이걸 들어본적이 한번도없음ㅠ)

 

Teleport(순간이동)★★★    용쌈이나 한타때의 합류를 적절하게 만들어줌.

                  하지만 Q스킬과 상대방 탑의 위치를 파악해서

                  합류가능하기때문에 잘안씀.\

 

Cleanse(정화)★★         중요 딜러 순삭떄 cc기때문에 처리를 못할때

                    괜찮. 또한 cc기있는 정글러에게 갱킹도주시

                    유용. 하지만 점멸.점화보단 ↓

 

Garrison(주둔)Surge(고양)Clarity(총명)Promote(진급)   가뜩이나 가렌을 능욕하게 만드는

                          상황에 불붙히는 자식들.

                          너네는 별도 아까워 

 

 

결론: 점화,점멸을 대체한다면 탈진,회복,유체화,텔레포트 가 그.나.마.

        나은겁니다. 점멸은 대체를 할수가없음 절대.Never.☆ 

 

인내심 (Perseverance)
가렌은 8초 동안 피해를 입거나 적의 스킬에 맞지 않으면 5초당 최대 체력의 1.2~9%만큼 회복합니다.

미니언과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는 인내심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결정타 (Decisive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가렌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 효과가 풀리며 이동 속도가 1/1.65/2.3/2.95/3.6초 동안 35%만큼 늘어납니다.

4.5초 안에 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60/90/120/150 (+1.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용기 (Courage)
재사용 대기시간: 23/21/19/17/15초
기본 지속 효과: 유닛들을 처치하면 영구적으로 0.2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부여되어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가렌이 4초 동안 용기백배하여 받는 피해가 30% 감소합니다. 처음 0.75초 동안은 65/85/105/125/145 (+추가 체력의 18%) 만큼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과 강인함 60%를 얻습니다.
심판 (Judgment)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가렌이 3초 동안 검을 들고 빠르게 회전하여 4/8/12/16/20 (+레벨에 따라 0~8.2) (+0.36/0.37/0.38/0.39/0.4AD)의 물리 피해를 입히며, 가장 가까운 적에게는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공격 횟수는 기본 7회+아이템 및 레벨 업으로 얻는 공격 속도 25%마다 1회)

회전에 6번 맞은 적은 6초 동안 방어력이 25% 감소합니다.

치명타가 적용되며, 스킬을 빨리 취소하면 남은 스킬 지속시간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25)
데마시아의 정의 (Demacian Justic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가렌이 적 챔피언을 처단할 데마시아의 힘을 소환하여 150/300/450의 고정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잃은 체력의 25/30/35%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우선 가렌을 10판만 해보셔도 데미지가 몇렙때는 이정도가 들어간다.

아 이정도면 궁쓰면 이체력엔 죽겠구나. 이런것을 알게됩니다.

 

가렌을 100판을 해보셨다면 상대방의 방어가 이정도면

나의 E스킬은 데미지가 별로 안들어가겠구나.

이정도체력이면 점멸 원콤을 낼수있겠구나. 이런것을 알게될정도로

 

가렌유저들은 가렌이란 챔프에 대한 이해도는 상당합니다.

 

 

기본적인것은 확실하게 상대방을 보낼수있게끔 일명 [피작업] 을 해놓는것이 중요합니다.

 

상대방이 멋모르고 cs먹다가 골로갈수있게끔 QER점화 콤보는 딜만있다면 풀피인 상대도

 

회색화면을 보게끔 할수있을정도로 가렌의 콤보는 강력합니다.

 

 

보통 상대방의 체력이 반피라면 점멸QER점화 만 꽂아주셔도 .. 입니다.

Flash(점멸)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Ignite(점화) → 필.킬.

 

 

 

 

패치후 수정된 스킬트리는 주로 2가지 형태로 찍습니다.

 

                         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Judgment(심판)Courage(용기)Judgment(심판)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 Judgment(심판)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Decisive Strike(결정타)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 Decisive Strike(결정타)Decisive Strike(결정타)Courage(용기)Courage(용기)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 Courage(용기)Courage(용기)

① vs근거리챔프 : Q E E W E (R) E Q E Q (R) Q Q W W (R) W W

 

근거리챔프는 기존 스킬트리처럼 찍으시면 되고

W를 적절히 사용하여 딜교환의 우위를 점하시면 됩니다.

 

 

 

                         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Decisive Strike(결정타)Judgment(심판)Decisive Strike(결정타)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 Judgment(심판)Judgment(심판)Judgment(심판)Courage(용기)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 Decisive Strike(결정타)Decisive Strike(결정타)Courage(용기)Courage(용기) Demacian Justice(데마시아의 정의) Courage(용기)Courage(용기)

② vs원거리챔프 : Q E Q E Q (R) E E E W (R) Q Q W W (R) W W

 

 

 

 원거리챔프 상대시

*W를 늦게 찍는이유 : 기본 패시브는 미니언을 죽여야 스텍이 쌓여서 방어.

                              마방이 오르지만 이번 패치로인해 퍼센트로 올라가기

                              때문이고 또한 초반에 찍어도 방어,마방 7~8뿐이

                              올라가지않기떄문에 그 찍는 포인트에 Q를 찍어서

                              라인전의 이점을 더 살리기 위해 W는 8렙,10렙에 투자.

 

 

 

*주의 : 침묵이 1.5초 뿐이 되지않기때문에 점멸콤보를 보다 신중하고

          체력이 6레벨이 아니라면 3분의1피 이하가 아닐시엔 안하는것이

          좋게 되어버렸습니다. 침묵시간이 짧아져서 점멸.생존기로 탈출이

          가능해졌기때문에 딜을 충분히 넣지못하기 때문이지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랭크도 점점 올라가다보니 선도란으로 잡히는 잉여스러운 존재는 별로없더군요.

고로 선도란테크는 빠지고 이젠 거의 특정챔프가 아닌이상 똥신3,4포로 시작합니다.

 

*다만 판테온,갱플 의 경우 저는 천갑옷5포션으로 시작합니다.

 파밍후 3렙킬, 5렙킬, 6렙킬을 노리지요. 아니면 갱과함께~

 

그리고 상대편챔프가 무무,말파 등등 딴딴한 아이들이라면 몽둥이후 최후의속삭임.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상대편챔프가 블라디,케넨,카시등등 투메이지, 2 AP , AP가 잘컸을시 주문포식자.Hexdrinker(주문포식자)

내가 못크고 템도 맞추기 힘든상황에서 파밍만 했다면 몽둥이후 자이언트벨트.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

 

이런식으로 유동적으로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템트리를 간다면

 

초반 20분까지 딜은 되겠지만 탱커역활은 하기 힘들어집니다.

그렇기때문에 무턱대고 돌진 하는 행동은 삼가하도록 합시다.

 

만약 최후의속삭임을 가지 않아도 될정도로 상대편 챔프들의 방어가 100을 넘지않는다

할땐 그냥 몽둥이 후에 bf대검or곡괭이 >> 워모그로 넘어가셔도됩니다.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  → B. F. Sword(B.F. 대검) or Pickaxe(곡괭이) →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그후 상황을 보며 상대편의 방어가 높아졌을때 타이밍에 맞게 최후의속삼임을 가면 되지요.

 

 

*신발을 업그레이드 하는타이밍은 보통  똥신시작 > 칼1개 > 신발업글or칼2개

                                                       똥신시작 > 신발업글 > 칼2개

                                                       똥신시작 > 몽둥이 > 신발업글

 

이런식으로 자신의 판단하에 자신이 벌어들인 골드를 맞추면서 사는것이 좋지만.

저의 경우 보통 AD근접은 똥신>칼1개or신발업글 을 합니다.

                     AP메이지 똥신>신발업글 (신속의장화)

 

*신속의 장화를 가나요?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저는 케넨,블라디,이속룬낀 니달리 상대로는 신속의 장화를 갑니다.

그이유는 Q를 써서 보다 빠른 대쉬를 하며 상대방이 번개질주or피웅덩이를 써서

도망간다면 다음 턴에는 접근해서 피를 깍을수 있기때문이지요.

 

가격도 헤르메스에 비해 저렴하며 빠른 구입이 가능하다는사실도 한몫.

만약 가격 똑같았으면 헤르메스 샀겠지요?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내용추가 + 신속의장화를 쓰는건 이속이 매우 중요한 상대챔프나 그 이속중요한 챔프상대

할떄 자신의 컨트롤이 미숙할떄 가신다면 좋습니다. (초심자에게 추천)

하지만 요즘 저는 신속의장화를 거의 가지않고 닌자,헤르메스 를 감니다.

 

*평균적으로 아이템의 구매 시간.

2티어신발,몽둥이,최후의속삭임 Ninja Tabi(닌자의 신발)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19분~21분.

자벨,700갑 사서 한타참여          Chain Vest(쇠사슬 조끼)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       = 23분~28분.

워모그 , 수호천사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Guardian Angel(수호 천사)       = 30분~40분.

 

이시간대에 이 아이템을 사신다면 무난하게 흘러가며 승리를 쥐실수 있을거에요.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우리팀의 챔프중 메인탱커가 없거나 탱키한챔프가 별로없을시에 워모그.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우리팀의 챔프중 탱커는 충분하나 어그로가 가렌에게 필요이상으로 쏠리고

         우리쪽의 딜이 부족하며 탱키함보다 딜쪽으로 좀더 치우쳐야할떈 수호천사.

 

Atma's Impaler(아트마의 창)아트마 제외이유: 아트마 너프가 가장큰이유. 또한 아트마를 가는 시기는 가렌이

                                cs를 챙기지못하며 돈을 못벌고 2300이라는 큰돈으로 아트마는

                               다른 아이템보다 비효율적이라 판단. 아트마를 대신해서

                               BF대검,수호천사 로 대체하게 되었음.

 

아트마 구입시: 2300원=약 공45의 추가효과. 방어45. 치명타율18%

BF대검 구입시: 1600원=공 45  ㅡ> 빠른공격력추가 후 무한의대검으로 업그레이드 가능.

수호천사 구입시: 2600원= 방어68.마방38 부활. = 가렌의 방어력200,마방150 정도의 몸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제 패치로 인해 신발 3,4포션 이 가장 좋은 시작아이템이 되어버렸습니다.

룬과 특성에 딜에 투자하였고 시작아이템은 신발 하나로 최대한의 이점을

살렸기 떄문에 가장 효율적인 시작아이템이라 생각합니다.

 

*아이템 빌드는 수호천사 이후 아이템은 그떄의 상황에따라 구입합니다.

(워모그 아트마 라위 ) 이 3가지 아이템은 유동적으로 구입합시다. 

 

 

*다만 판테온,갱플 의 경우 저는 천갑옷5포션으로 시작합니다.

 파밍후 3렙킬, 5렙킬, 6렙킬을 노리지요. 아니면 갱과함께~

 

 

패치후 가렌의 템트리는 주로 ①②③ 으로 나뉘게 됩니다.

 

 

<기본 라위 템트리>

① 몽둥이 → 최후의속삭임 → 자벨.700갑 → 수호천사 → BF대검.인피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Chain Vest(쇠사슬 조끼)      Guardian Angel(수호 천사)         B. F. Sword(B.F. 대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선인피 템트리>

② BF대검.곡괭이 → 인피 → 자벨.700갑 → 수호천사 → 최후의속삭임

     B. F. Sword(B.F. 대검)Pickaxe(곡괭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Chain Vest(쇠사슬 조끼)      Guardian Angel(수호 천사)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브루탈 인피 템트리>

③ 몽둥이 → BF대검 → 인피 → 자벨.700갑 → 수호천사 → 라위.워모그.아트마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         B. F. Sword(B.F. 대검)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Chain Vest(쇠사슬 조끼)       Guardian Angel(수호 천사)       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Atma's Impaler(아트마의 창)

 

 

 

< 각 아이템트리 설명 >

 

가렌의 초반 딜을 강력하게 해주며 중후반에도 꾸준하고 강력한 딜을 뽑게하여

    가렌의 상대법아이템인 337 (Cloth Armor(천 갑옷)Cloth Armor(천 갑옷)Chain Vest(쇠사슬 조끼)) 을 파훼 할수있는 안정적이고 연구가

    가장 많이 . 그리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템트리 입니다.

    주로 말파이트. / 방템두른 이렐 / 닌자신발+도란방패or철갑옷 낀 챔프들 상대로사용

    *단점 : 중후반 (30분이상) 부터 인피가 나오지않는이상 강력한 딜은 불가능.

 

 

패치후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선인피 템트리. 초반 딜이 엄청나게 나올뿐더러

    인피가 완성되면 Q한방이 크리티컬이 터지면 궁데미지 보다 더나오는 엄청난

    딜량을 보여준다. 하지만 방어 100만 넘어가도 기존 브루탈 라위 데미지뿐이 안나오고

    비싼 초반아이템 구입비 ( BF 1650 . 곡괭이 950 ) 때문에 돈관리.귀환시 아이템구입에

    에로사항이 빈번하게 발생하여 가렌의 딜타이밍이 잘 나오지않음.

    *단점 : 방템을 두른적에게 나오지않는 딜. 돈관리와 아이템 구입이 힘듬.

 

 

패치로 인한 가렌의 이점을 살려주며 선인피 템트리의 단점을 보완한 템트리.

    라인전에서의 몽둥이 구입으로 초반 라인전(5렙~9렙) 에서의 킬을 따낼수있으며

    그후 인피를 장만하는데 어려움이 없다. 초반의 딜이 가장 좋고 흥할시엔 이보다

    좋은 템트리는 없을정도로 원딜러보다 더한 데미지가 나오며 가장 존재감이 돋보인다.

    하지만 이 템트리 역시 방어 120만 넘어가도 딜이 안나오고 가장 큰 단점은

    흥하지않았다면 탱템이 26분 이후에 나오기때문에 한타시에 포커싱을 당한다면

    가렌이 녹아내려버려 딜을 못넣고 죽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한다.

    *단점 : 우위를 점하지 못하였을떄 중반 탱템의 부재로 인한 탱커능력의 저하

 

 

가장 안정감이 있는 ① 은 패치전,패치후 에도  라인전.중후반 에도 가장 안정감이있게

운영이 가능하고 // 초반의 이점을 살리는 ② 는 인피의 타이밍을 빠르게 잡아 초반딜이

어마어마 하게 나오게 하여 한타시 존재감이 엄청나게 되고 // 우위를 점하였을시에

③은 물흐르는듯한 템트리에 인피의 이점을 살리는 구성때문에 가렌유저들이 가장많이

애용하는 템트리.

 

 

 

< 아이템 제외 목록 >

Hexdrinker(주문포식자) 이번 패치로 인해 인피가 큰 위치를 차지하면서 제외된 아이템.

        라인전에서의 효과나 vsAP 상대로 좋은 효율을 내던 아이템이지만

        이보다 더 중요시 되는 아이템이 많아져서(아트마.라위.인피) 좋지만 제외.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이속이 중요시하던 패치전 가렌에게 초보자. 혹은 압도적 우위를 점할시에

        쓰던 아이템이지만 패치후에 이속보단 딜에 무게를 두었기떄문에 제외.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이번 패치로 다양한 아이템을 가보았지만 가장 비효율적이라 판단된 아이템.

        QE를 쓴후 그동안 써보았지만 별로 도움이 되지않는듯 하였다.

 

Avarice Blade(탐욕의 검) 몽둥이와 더불어 요우무의 코어템인 이것은 패치후 가렌에게 중요시되어버린

        치명타를 높여주며 더불어 후반을 도모하게 만드는 돈템...    인줄 알았지만

        초반 딜이 나오지않을뿐더러 차라리 몽둥이를 가서 딜을 뽑아 라인전에 힘을

        주는것이 훨씬 도움이 된다고 생각함. 차라리 이것을 갈바엔 황금의심장을 추천.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이것은 가렌에게 엄청 좋은 아이템이란것엔 분명하다. 그런데 필자는 도저히

        이것을 사용할 여력이나 여유가 되지않음. 하지만 지금의 템트리나 가렌에게

        가장 상성이 잘맞는 아이템임이 분명. 후반 자벨후 수호천사+란두인 이 갖춰진다면

        엄청난 탱커역활이 가능하며 또한 W + 란두인효과로 인해 과감한 이니시도 가능.

        (분명 좋은아이템인데 널 사용하지 못해서 미안하다 란두인아..)

 

Oracle's Elixir(예언자의 영약) 이기적인 서포터.정글러 분들때문에 가끔 복용하는것. 하지만 가렌이 이것을

        사용하는건 비추. 물론 죽을 위험도 있을뿐더러 가렌은 중반부터 돈벌기가 힘들어

        지는 챔프이기떄문에 이것을 사용하면 후반 아이템이 더욱더 나오지않는다.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 가렌유저들이 가끔 사용하는것. 가격대비 좋은 스펙(공35.흡수율15%) 이나

        가렌에게 더 좋고 필수적인 아이템이 많기에 제외.

 

Kindlegem(점화석) 흥하였을시에, 초반에 엄청나게 말려서 딜이 안나와서 탱커로 바꿔야할시에

        황금의심장,점화석을 가주면 괜찮음. 하지만 비추.

 

Doran's Blade(도란의 검) 예전엔 많이 사용하였으나 이것을 착용할시에 가렌의 유통기한이 빨리 찾아옴.

 

Force of Nature(대자연의 힘) 가렌에게 좋은 효과가 많은 아이템. 가끔 AP가 무지막지할때 가지만 이것보다

        좋은 아이템이 많으므로 제외.

 

Thornmail(가시 갑옷) 가렌에게 좋은 효과가 많은 아이템. 가끔 AD가 무지막지할때 가지만 이것보다

        좋은 아이템이 많으므로 제외.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 /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의 대한 설명

 

이번 템트리에서 이상한점이 있다면 워모그를 늦게가거나 아예 안가고 대신 수호천사를

간다는 점일것이다. 그 이유는 자벨하나로도 18레벨이 되면 체력2600~2700이 되어

체력이 그리 부족하지 않을뿐더러 (자벨) +1900이란 돈을 들여 워모그를 사면

체력 +500 (+스텍350) . 체젠+30 (+스텍 10) 이란 효과가 나오지만 그것보단 수호천사를

가서 W의 기본패시브의 극대화+ W를 사용하여 탱키함을 극대화 시키는것에 중점을둠.

 

* 워모그 와 수호천사를 번갈아가며 사용해보았지만 워모그를 산것보다 수호천사가

효율이 훨씬 좋다고 판단. 자벨.700갑이 갖춰지면 이젠 수호천사를 필수적으로 감.

 

또한 가렌의 딜은 QE를 넣고 그 쿨타임동안 딜이 안나오기때문에 만약 QE를 넣고

죽었다면 살아날시에 QE가 되돌아오기때문에 왠만한 1:1 상황에서 적에게 위압감을

주기 충분한 아이템이 된다.

 

 

 

*신발을 업그레이드 하는타이밍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인피 템트리를 할떈 민첩성의 망토는 구입하지 않습니다.

 

①템트리 : 몽둥이전 or 몽둥이후. // 하지만 방템만 두르는 적에겐 몽둥이.라위 뽑은후

                                                    신발 업그레이드를 하는편이다.

 

②템트리 : 첫귀환시 돈이 애매하여 곡괭이.BF를 사지못할때 //

                예) 1800 BF,와드.포션 / 1700 곡괭이.신발업글.와드.포션

                      1500 곡괭이.와드.포션 /  1300 곡괭이.와드.포션

                      1000 신발업글.와드.포션 등등

             

 

③템트리 : 몽둥이전 or 몽둥이후 . 1번템트리와 동일.

 

 

 

 

초반 운영법

가렌의 특성상 초반킬을 노린답시고 QE로 피깍을 하려한다면

 

정글러에게 QE 스킬이 빠진후에 갱을 당해 역관광 당할 확률이 높습니다.

 

더군다나 와딩도 안되어있는 탑의 특성상 가렌은 QE를 써버린후엔 탈출기라곤

 

점멸뿐이지요. 점멸을 쓴다면 케넨,니달 등등 원거리공격 챔프들에게 킬을 따내기도

 

힘들어질뿐더러 플래쉬가 빠지면 소극적인 cs대응과 다음번 갱킹의 성공에 대한

 

취약점이 고스란히 들어나기때문에 3~4레벨이 되기전까지 상대방 정글러가

 

초반 갱킹력이 그다지 좋지않는한 (예,워웍,아무무 등등) 그냥 몸사리면서 라인을

 

밀지말고 유지하는게 더욱 좋습니다.

 

 

또한 우리편 정글러가 매우 공격적인 갱킹력이 있다 (리신,리븐,알리 등등) 하면

 

초반 피깍을 빨리빨리 해놓아서 2렙갱,3렙갱을 성공시킬수있도록 해놓습니다.

 

하지만 너무 뻔하게 자꾸 달려들어서 피를 깍으려고하다간 라인이 밀리고

 

상대방이 몸을 사리겠지요. 그러니 피깍은 3분의2~반피까지만 깍도록합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저는 상대방 챔프들이 어떤챔프가 컸는지를 먼저봅니다.

 

예를들어 처음 한타(약20분~22분)때 상대편 애니가 2도란링 데캡을 꼇다!! (예를들어..)

 

그러면 한타가 시작될려고하거나 우리팀이 이니시를 끊거나 적팀이 이니시를 시작하려

 

할떄 기회를 보다가 점멸>QRE점화를 애니한테 꼬라박아 넣어서 순삭을 합니다.

 

 

* 스킬을 딜러순삭때 Q R E 순서로 쓰는이유 : 스킬을 QER로 쓰다보면 스턴이걸리거나

 

  공중에 띄워지면 붙어서 쓰는 R의 특성상 잡기전에 목표물이 도망갈수있습니다.

 

  잃은체력에 비례해 데미지를 주는 R의 효과가 원딜,미드챔프에겐 그렇게 크게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이상 딜이 몽둥이,라위orBF대검만 되어도 원콤순삭이 가능하기때문에

 

  확실한 처리를 위해 점멸 > Q > R > 점화 > E로 따라붙어서 확실히 죽입니다.

 

  *주의 : 딜계산을 정확하게 해야하고 또한 자신이 최소한 공격력이 180~200이 되고

             적 딜러가 체력이 1800이하일때만 QRE콤보를 사용합시다.

 

   이 콤보는 매우 숙련자or가렌의 캐리가 아닐시엔 차라리 QER이 더 좋을수있습니다.

 

 

아니면 어중간하게 컸을시나 우리팀 딜러가 잘컸을경우 한타가 벌어지면 상대팀

 

탑챔프나 이니시에이터들은 우리편 누커나 원딜을 노리겠지요. 그러면 차라리 내가

 

적 상대편 순삭이아니라 곁에서 지키는 역활을 하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 CC기도 침묵Decisive Strike(결정타)하나밖에없는 가렌이 무슨 딜러엄호를? :

 

가렌의 초반 딜누커력?은 상당합니다.

 

QR점화만 꽂아넣어도 달라붙는 녀석들에게 엄청난 입닫아스킬과 데미지를 선사하며

 

옆에서 뻉글뺑글 돌아주기만해도 우리 딜러에게 붙는 녀석들을 빨리 제거가 가능하지요

 

하지만 보호한답시고 계속 옆에만 붙어있는다면 No. 적당히 상황보며 포커싱이 딜러쪽에

 

안온다면 Decisive Strike(결정타)Q찍고 "데마씌아~!"를 외치며 달려들어줍시다.

 

 

 

가렌은 선봉장,이니시에이터가 아닙니다. 탱커는 더더욱 아닙니다.

 

딜 탱 입니다.

 

한타가 벌어진다! 내가 적을 섬멸하겠어! 데마시아!!! 를 외치며 달려나가는건

 

돌진이 아니라 쓰로잉입니다.

 

진입타이밍은 메인탱커가 이니시 or 적의 이니시에이터가 이니시하고 나면 들어가는

 

딜탱형 챔프로 사용합니다. 

 

 

 

가렌을 고기방패로 전락시킨 선 워모그 인식은 이제 어느정도 바뀐듯하나.

 

여전히 사람들에게 외면받는 인식이 자리잡고있는 가렌.

 

하지만 저는 말하지요.

 

[가렌하지말고 다른 챔프를 파세요.]

 

그정도로 다른챔프들에 비해 가렌은 메리트가 적습니다.

 

 

하지만 파일럿 나름대로 사용을 능숙하게만 한다면 웬만한 챔프들보다

좋은 효율을 뽑아낼수 있는 챔프중 하나가 분명합니다.

 

 

*가렌에게 조합이 잘맞는 챔프.

 

가렌은 사람들에게 한타기여도가 떨어지는 챔프로 인식되어있지요

그 이유는 "대쉬기가없고" "cc기가 없고" "스킬을쓰고난후 잉여가되고"

               "딜도 안나오고" "이니시하는 스킬도 없고" "그냥 않좋아"

 

그래서 가렌의 효율을 좀더 극대화하고 UP ! 시켜줄수있는 챔프들을 알아봅시다.

 

Galio(갈리오)Nautilus(노틸러스)Malphite(말파이트)Morgana(모르가나)Blitzcrank(블리츠크랭크)Veigar(베이가)Skarner(스카너)Ahri(아리)Alistar(알리스타)Ashe(애쉬)Wukong(오공)Urgot(우르곳)Warwick(워윅)Fiddlesticks(피들스틱)Amumu(아무무)Orianna(오리아나)

 

 

효율이 극대화 !! 매우 궁합 잘맞는 완소 챔프. ☆

 

Malphite(말파이트) Best 3 안에 넣어도 될만큼 매우 가렌과 잘맞는다. 매우좋은 메인탱커 능력과 엄청난 이니시능력.

         이녀석이 궁으로 이니시를 넣는다면 가렌은 들어가서 QER로 여유롭게 딜러들을 삭제시켜도될뿐더러

         대체적으로 말파궁은 3인궁 이상 들어가기때문에 그 궁범위가 가렌의 E스킬 범위와 비슷하다.

         만약 말파궁이 들어가고 가렌의 E가 3명이상에게 들어간다면 그 한타는 승리로 이끌수있다.

 

Skarner(스카너)Best 3 챔프중 가장 개인적으로 좋아하는챔프. 이녀석 역시 메인탱커는 아니지만 가렌만큼 탱키하며

        궁이 매우 좋다. 궁으로 이니시하여 한명을 물어오면 가렌은 여유롭게 Q와 ER을 여유롭게 넣어주면ok

        적의 탱커라도 물어와도 반피이상 깍아버릴수있는 가렌은 원딜과 딜만 넣어줘도 스카너가 물어오는건

        뭐든지 3초순삭이 가능해진다. 또한 스카너의 궁으로 제압된상태에서 가렌이 Q로 침묵을 넣어서 2.5초동안

        물려온 적챔프는 무기력하게 죽어야할수밖에 없게끔 만든다.

        *스카너가 물어온다 → 가렌이 Q와 E R을 넣어준다 (딜부족시엔 점화까지) → 물려온 적은 회색화면을 보게된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Best 3 챔프중 가장 효율을 편하게 뽑을수있다. 한타시에 이녀석과 붙어다니며 그랩으로 인형을 뽑아오면

        가렌은 편하게 QER을 넣어서 섭취하면 된다. 이녀석만큼 편한놈이 있을까?

 

Orianna(오리아나)오리아나가 같은팀이 되면 가렌을 픽할만큼 오리아나는 너무 가렌과 좋은궁합이다.

        오리아나의 궁은 범위에 있는 적을 한곳에 모아주는 스킬! 그후에 가렌은 돌격후 QE로 날뛰어주면 된다.

        쉴드와 추격할떄,후퇴할때의 이속증가도 매우 좋고 한타떄의 오리아나궁+말파궁은 승리의 보험

 

Ashe(애쉬)궁으로 이니시할시에 적은 대략 2초동안 스턴상태. 그동안 Q로 달려가서 찢으도 될뿐더러 거리가 멀어도

        점멸로 가서 탱커역활 수행하기에도 좋은 녀석.

 

Morgana(모르가나)속박이니시가 되면 Q쓰고 뛰어가서 딜넣으면서 탱커!

 

Urgot(우르곳)초동역학위치전환기 (맞나?) 궁으로 이니시or짤라먹을떄 쓴다면 그후에 바로 Q로 침묵걸고 짤라먹으면된다.

 

Warwick(워윅)궁으로 제압상태인 적을 마찬가지로 낼름한다. 또한 이녀석과 무진장 잘큰 원딜or미드챔프를 순삭하기에 좋다.

 

 

나머지 챔프들도 마찬가지로 궁이나 스턴기,속박 등이 되었을떄의 대처방법이 비슷하므로 생략함.

 

한줄정리 : 스카너 말파 오리아나 블리츠는 가렌과 한타때 조합이 잘맞는다.

 

 

 

 

 

챔피언별 대응법

 이것은 일일이 설명하는것보단 "백문이 불여일견"

 

 가렌의 플레이,라인전에 대해 정말로 궁금하신분만 댓글에 달아주시면

 

 그 챔프를 상대하는 리플레이를 메일로 첨부해드리겠습니다.

 

 (그냥 여기에 올릴까 생각해봤지만 그러기엔 상대 탑분에게 논란의여지가

  될 소지가 있기때문에 올리지않겠습니다.)

 

ps. 댓글이 1000개가 넘어갔습니다. 그리고 하루에도 10개이상씩 댓글이

      달려서 일일이 달아드리기 너무 힘든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ㅎㄷㄷ

      질문댓글이 아닌것엔 이젠 안달아드려도 이해해주시길..

 

 

하지만 제 주관적으로 생각하는 탑챔프별 난이도를 적어보겠습니다. (주관적)

 

--------------------------------------------------------------------------

Nidalee(니달리)니달리 - 난이도 상 (파일럿빨 극심..)

 

니달리는 잘하는사람이 잡으면 정말 가렌으로써는 힘들고 외로운 싸움(?)이 될정도로

매우 무섭습니다.. 1500때는 왠만한 탑챔프는 선픽가렌해도 상대할마음이 생겼는데

니달리는 기피합니다 유일하게...

 

하지만 다 잘하는사람만 있지않는법! 진짜 잘하는분 아니면 상대할만 하더군요.

 

--------------------------------------------------------------------------

 

Darius(다리우스)다리우스 - 난이도 상 (파일럿빨은 뭐 그저그럼...)

 

이건 그냥 손잭스만 아닌사람만 잡아도 중박은 가는 가렌상대로써 OP...

평타 몇대만 맞아도 딜교환이 눈물날정도로 아프고 WE로 긁다가 Q한대치고 빠져나와도

상대방피와 내피 깍이는게 별차이없는 슬픔.

 

거기에 무지막지한 평타까지... 무섭습니다. 잘하는사람오면 답없을정도로 무서운 OP

 

--------------------------------------------------------------------------

 

Kennen(케넨)케넨 - 난이도 상 (파일럿빨 극심...)

 

니달리와 더불어 가장 상대하기 힘들거같은 챔프 2명중 1명으로써

능숙한 컨트롤로 표창으로 이리저리 체력을 깍아대며 접근할라치면

"피카츄 백만볼트!!!" 찌리리리릿~ 하면서 도망가며 표창을 이리저리 난사(?)

해대는 요놈은 점멸순삭이 답이여라...

 

하지만 모든 사람이 잘하지는 않는법!! 얘도 번개질주가 기력을 반정도 소모하기때문에

기력을 잘봐가며 피깍이 어느정도 되었다면 6렙떄 점멸순삭을 노려봅시다.

(하지만 니달리보단 상대하기 그나마 편함..)

 

--------------------------------------------------------------------------

 

Yorick(요릭)요릭 - 난이도 상 (파일럿빨은 그다지 없음)

 

이아이는 탑패왕의 타이틀을 가지고 우쭐대며 가렌을 디나이 시키려는 극악무도한

녀석입니다. 유령으로 데미지 입히면서 둔화효과까지 있는 요릭의 스킬은 오직

무빙으로만 상대에게 붙어야하는 가렌에게 매우 상성이 안좋은 챔프이지요.

cs먹을려고만 해도 유령으로 피를 쫙쫙깍아대며 피깍을 해놔도 흡혈로 쭉쭉채워대는

이녀석은 정말이지... 흑...

 

하지만 탑패왕이라해도 약점이 없지는 않는법! 스킬을 쓸때마다 어쩔수없이 푸쉬하게

되는 요릭이기 떄문에 와드가 박히지않는 초반5분까지 정글러의 갱킹이 제일 좋은방법.

하나 우리편 정글러가 갱킹력이 안좋아요! ㅠㅠ

 

그렇다면 그냥 타워허그하면서 천갑바5포션 빨면서 cs챙기면서 6렙까지 그냥 기다려...

아니면 너의 그 컨트롤로 부쉬속의 남자임을 증명할수있게 부쉬플레이를 사용,킬을하라.

(나는 부쉬플레이를 하면서 유령이 나타날때마다 부쉬속으로 피해 상대방 마나를 야금

야금 깍아먹으며 피깍을 유도한답니다.) 그후에 6렙 점멸순삭or3렙 점멸순삭.

 

--------------------------------------------------------------------------

 

Teemo(티모)티모 - 난이도 상 (파일럿빨 그저그럼...)

 

소위 가렌을 씹어먹는다는 티모! 솔직히 티모픽되면 가렌안하는게 정상이지만

멋진 가렌 유저들은 티모도 씹어먹는답니다.

 

티모의 사거리는 원딜중 하위권! 고로 조금만 티모가 컨트롤 실수하면 피깍의 기회가

오지요. 허나 티모도 가만히 있지않는법! 엄청난 이동속도로 야금야금 짤짤이 하며

우리 데마시아의 정의로운 분을 디.나.이. 시켜들려 합니다.

 

방법은 하나. cs10개를 포기하더라도 라인을 땡겨서 정글러와 점멸Q로 잡거나

6렙까지 최대한 버티며 기회를 노립니다.

 

Top. 티모는 대체적으로 방어가 낮아서 다른 탑챔프들에비해 템을 조금만 갖춰도

        풀피인 상태에서도 원콤보 순삭이 가능합니다. 그렇기때문에 cs야금야금 먹으면서

        6렙킬을 노려도 됩니다 그때까지 디나이를 버텨보자.

 

--------------------------------------------------------------------------

 

Rumble(럼블)럼블 - 난이도 상 (파일럿빨 그다지...)

 

얘도 미니언뒤에 숨어도 불을 뿜어대면서 가렌을 당혹하게 만들고

작살을 막 던져대며 무한 스킬 난사가 가능한 챔프중 하나.

 

화염방사에 둔화가있는 잘살. 쉴드+이속증가 , 가렌상대하기 딱좋은스킬만 모아둔

상성 뷁. 럼블이는 1레벨 피깍후 정글러+점멸Q점화 나 6레벨 킬이 방법.

허나 그때까지 화염방사로 피깍을 계속당하니 피관리하면서 cs는 타워허깅하며

잘먹도록 합시다. cs손해가 있더라도 절대 죽으면안됌.

 

얘는 스위프트or헤르메스가 나와야 상대하기 수월하기때문에 뒤를 기약해도 좋음.

 

--------------------------------------------------------------------------

 

Vladimir(블라디미르)블라디미르 - 난이도 상 (파일럿빨 심함)

 

어떤사람들은 이런 편견을 가지고 있더군요.

:가렌으로 블라디 디나이 가능함 왜못함?

 

-_-? 읭? 뭔 개소리지 도대체... 손이 잭스인 블라디라면 충분히 가능한 얘기지만...

보통 블라디유저들은 그리 녹록하지가 않아효. 부쉬플레이 잘한다해도 디나이는

불가능.

 

블라디의 Q짤은 가렌이 cs를 탐할때마다 피를 먹는 해충에게 HP를 기부해야해요ㅠㅠ

하지만 언제까지 가렌이 기부할순없겠죠?

 

이 소환사의 협곡이란곳은 Give & Take 가 이루어지는 곳이여야해요.

 

스위프트가 나온 가렌은 엄청난 속도로 피를 빨고 행복해하는 블라디에게 금방 접근이

가능해요! 하지만 블라디가 금도끼은도끼 나오는 산신령마냥 풍덩하고 들어가버려요ㅠㅠ

그렇지만 우리 모렐로성님은 밸런스를 중요하게 여기는 분이에용!♡

 

블라디의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피웅덩이가 쿨탐이 좀 길어요~(약20초였나..?)

 

그떄 다시돌아오는 Q의 쿨타임으로 피깍을 해놓는다면 다음 점멸콤보로 쉽게 킬할수

있을거에요!!!

 

--------------------------------------------------------------------------

 

나머지 난이도가 중상 이하인것들은 차차 시간이 나면 수정하면서 적어가도록 할게요

 

난이도 중상 - 레넥톤 , 리븐 , 스웨인 , 피즈 , 케일 , 갱플 , 판테온 , 볼리베어 ,

                     자르반 , 쉔 , 워웍 , 트린다미어 , 피오라 , 잭스 , 말파이트 , 베인(탑)

 

난이도 중    - 울라프 , 이즈리얼(?) ,  녹턴 , 문도(정글가셔야죠ㅠㅠ)

                    아칼리 , 혜카림(???) , 사이온 , 신짜오 , 이렐리아 , 리신 , 쉬바나

 

난이도 중하 - 신지드 , 우공 , 뽀삐

 

 

솔직히 랭겜에 나오는 탑챔프들 대부분은 가렌으로 상대하기 힘들어요.

동일실력 파일럿이라는 가정하에 주관적으로 내린 난이도 입니다.

 

사람마다 생각은 다른거니 제가 주.관.적. 으로 내린 챔프별 난이도의

결론이니 난이도에 대해서는 태클은 반사!

 

 

*가렌을 쓰시는 모든 유저분들께*

 

이내용은 제자신이 느낀, 그리고 아직 극복을 못한것입니다.

그것은 바로 초조함 . 후반 가렌의 한타 . 팀원들의 편견 입니다.

 

이소리는 무슨소리냐! 한다면 라인전에서의 가렌 vs 적탑 을 하다보면

라인전 솔킬을 따내지 못하고 계속해서 cs가 똑같이 150 150 먹어가며

상대방은 딴딴해져가며 성장해가며 솔킬따기 힘들정도로 계속해서 흘러갈때가 있습니다.

 

예) 방템둘르고 몸사리는 말파이트 , 트포의 코어템을 사면서 솔킬을 안따이는 이렐리아 ,

     2돈템을 들고 피빨면서 몸사리는 블라디 , 미친방어력떄문에 죽지않는 뽀비 등등

 

탑에서 만나는 챔프들은 전.부.다. 가렌보다 한타 기여도가 좋다고 인식이 되어있습니다.

 

이런상황에서 우리 가렌유저들은 라인전이 강한가렌이 킬을 따내야해! 하는

그런 초조함과 인식들이 3킬5데스 베인마냥 무리해서 타워다이브. 피깍도 안되어있는

상태로 QER점화 ! 3렙전에 따보겠다고 무리한 피깍을 시도하다가 정글러에게 갱킹!

 

이런상황에서 픽할때 가렌픽을 싫어했던 팀원들은 가렌의 솔킬or1데스추가에

엄청난 태클과 비아냥.욕. 심지어는 AFK까지 실천합니다.

 

저도 아직까지 딜계산이 미쓰나서 솔킬을 못따고 역관광or갱킹을 당할때가 많습니다.

이런 무리수를 줄여가면서 좀더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가렌유저가 되시길바랍니다.

 

이내용을 쓰고보니 뭔소리를 하는지 모르겠군요..

 

한줄요약 : 가렌은 그렇게 후반잉여가 아니다. 또한 라인전에서 너무 킬을 따내려고

                무리를 하지 않아도 됀다. 하지만 킬을 따는걸 목표로 하라.

 

 

 

마치며

노말시작을 가렌으로 하고 랭겜시작을 가렌으로하고 배치를 1300에서 끝내

 

기나긴 방황을하다 은장돌파. 금장돌파 후 플레티넘 에 다다랐네요.

 

그동안 픽하면서 있는욕없는욕 다들어가며 가렌을 성장시켜왔더니

 

알아봐주는분도 계시고(가렌장인이라고 말씀해주시는분들 만나면 부끄러울따름...)

 

상대방이 엄청난 손OP의 실력으로 나를 농락해서 똥을 싸질러대서 미안할때도 많습니다.

 

 

하지만 조금씩 조금씩 성장해나가며 천상계에 다다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신분들 감사합니다. ^^ 

 

                   자네들 뭐 잊은것 없는가?

                         잊은거같은데..?

                                잊지말게나.

 

이것은 소소한 인증표.

2012/06/05 2차 수정 인증표. 엑박..수정중

2012/06/13 3차 수정 인증표. 엑박..수정중

2012/06/16 4차 수정 인증표. 

  

1800을 찍고 엄청난 파죽지세로 올라가던 나는

 

충격의 서포터4연패+ 믿었던 가렌픽에서 우리팀 우디르의

AFK로 인한 +1패 ...  5연패의 늪에 빠짐...

 

하지만 가렌으로 다시 5연패를 탈출한 승리.

 

승승승승승승승 !!! 7연승으로

★플레티넘★        달성!!!  

 

2000. Go

 

예능스샷 추가.

 

2012/07/10 지옥의 날... 이날은 1580까지 다녀와봄...

 

 

2012/08/03 6차 수정 인증표.

 

 

드디어 2천을 달성했습니다! 1900에서 2천을 달성하는것이 오래걸렸네요.

1900에서 새로운 탑챔프들을 연습하면서 1500까지 다녀오고 다시 올라오는게

엄청나게 힘들고 또 올라오는 좋은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이젠 한판 할때마다 사람들이 알아봐서 너무 부담도 되는군요..

2000을 달성하고 축하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최종목표 2200까지 !

 

 

2012/08/06 7차 수정 인증표.

 

패치후 가렌으로 다시 배치구간부터 1900까지 세컨으로 시작해보았습니다.

그 결과 가렌은 1800구간까진 동일한편이지만 그 이후 플레이수준이 높아지는

1800이상부터는 간간히 패할정도로 "너프" 라고 생각되는군요.

 

 

메도우이헌터 (본계정) 은 2100까지 가렌으로 했다지만

그이후엔 저도 가렌으로 힘들다고 생각되서 도저히 못찍겠네요

LEO HoruS (부계정) 은 2200 찍어서 올리지만

가렌으로 2200올릴때까진 당분간 공략수정은 없습니다.

ps. 친추또한 감사하지만 친창이 300명이 꽉찬지 오래기때문에

     친추하지 말아주셨으면합니다 친추해도 못받아드려요 ㅠㅠ

 

    또한 요즘 대회준비하느라 가렌을 거의 못한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84명
95.1% (175표)
1.6% (3표)
3.3% (6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