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소라카, 별의 아이
Soraka, The Starchild
0
18
12
1/1
Q선마 AP쿨감 소라카로 캐리한번 갑시다

- 졸졸졸(2016-01-10, 조회수: 4636)

소라카는 단순한 힐러가 아니라 딜과 힐이 모두 되는 캐릭이라는 관점에서 써보았습니다..



소라카의 스킬을 잘 보면 모든 스킬의 AP계수가 상당히 높다는 걸 알수가 있습니다. 
각 스킬별 AP계수를 살펴보면
Starcall(별부름) 기본 0.35. 가운데 맞출시 0.53(룰루Glitterlance(반짝반짝 창) 0.5). 
       적 맞출시 체력회복 0.4 ~ 0.8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 0.6 체력회복
Equinox(별의 균형)기본 0.4, 최대 0.8
Wish(기원)기본 0.55, (아군 체력 40%이하일 때  0.8)

주문력이 높아질수록 소라카의 위력이 강해짐을 알 수 있습니다.

Starcall(별부름)는 기본 데미지 70/110/150/190/230에 가운데 맞출경우 1.5배입니다. 데미지도 훌륭하고, 사거리,범위,판정 모두 OP죠.  Starcall(별부름)선마는 초반 라인전에서 라인푸쉬나, 딜교 면에서 상대방에게 엄청난 압박을 줄 수 있습니다.
부족한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는 주문력과 쿨감으로 맞춰주면 힐량에 있어서 w선마에 밀리지 않습니다.

Q선마 AP쿨감 소라카는 일인분은 물론 캐리까지 가능한 챔프입니다.
소라카, 별의 아이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5 (+88) 2101 마나 425 (+40.0) 1105
공격력 50 (+3) 101 공격 속도 0.625 (+2.14%) 0.852
5초당 체력회복 2.5 (+0.5) 11 5초당 마나회복 9 (+0.4) 15.8
방어력 32 (+5) 11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쿨감소
    -14.904%
  • 주문력
    +14.85
총 가격 : 7,989 IP
룬은 ap 쿨감쪽으로 맞추시면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탈진이 있음으로 소라카는 봇전이 두렵지 않습니다. 라인전에서 상대가 들어오면, qwer을쓰면서 탈진을 걸어줍시다. 왠만하면 지고싶어도 못집니다. 서로 탈진 들면 싸움이 길어지는데, 싸움이 길어질수록 유리한건 힐이 있는 소라카입니다. 
구원 (Salvation)
소라카는 최대 체력이 40% 이하인 부상이 심한 아군에게 달려갈 때 이동 속도가 90%만큼 증가하여 매우 빨라집니다. (범위: 2500)
별부름 (Starcall)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소라카가 지정한 위치에 별을 떨어뜨립니다. 폭발 반경 안에 서 있는 적들은 85/120/155/190/225(+0.35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2초간 속도가 30% 느려집니다.

적에게 별부름을 명중시키면 2.5초 동안 별의 가호 효과를 부여받아 초당 60/75/90/105/120(+0.3AP)의 체력을 회복하고 적을 향해 움직이지 않을 때 이동 속도가 20/22.5/25/27.5/3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은하의 마력 (Astral Infu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최대 체력의 1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대상 아군의 체력을 100/130/160/190/220(+0.65AP)만큼 회복시킵니다. 소라카가 별의 가호 효과를 받는 동안 시전하면, 대상에게도 3/3.5/4/4.5/5초 (별부름 스킬 레벨 기준) 동안 별의 가호 효과를 제공합니다. 소라카의 체력이 5% 이하일 때는 시전할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550)
별의 균형 (Equinox)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지정한 위치에 1.5초간 구역을 생성하여 이 반경 안에 서 있는 적 챔피언들에게 70/95/120/145/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영역 안에 서 있는 적 챔피언들은 밖으로 나갈 때까지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구역이 사라질 때 아직 이 안에 서 있는 적들은 모두 1/1.25/1.5/1.75/2초 동안 발이 묶이고70/110/150/190/230(+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925)
기원 (Wi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신의 권능을 빌어 즉시 모든 아군 챔피언의 체력을 150/250/350 (+0.55AP)만큼 회복시킵니다. 체력이 40% 이하인 챔피언에게는 기원의 위력이 50%씩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선마로 초반 라인전의 우위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초반에 200데미지면 엄청 세죠. 라인 압박이 잘되니까 이를 바탕으로 미드~봇의 운영이 가능합니다.


스킬 콤보

Starcall(별부름)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Equinox(별의 균형)Wish(기원) 상황봐서 쓰시면됩니다. 소라카는 대충써도 되는 스킬이 없습니다. 스킬 하나하나가 승패를 결정지을 만큼 중요합니다. 신중하게 쓰세요.

스킬 활용 팁


Starcall(별부름) 데미지 우수. 사거리, 범위 판정 사기. 가운데 맞추면 AP 계수 0.53. 룰루보다 셈.


후반에야 올리나 마나지만 초반에 올리면 데미지 엄청셉니다. 선마해서 라인전 압도합시다. 

레벨 5에 3개 찍었다고 가정하면 데미지 150. 원딜 데미지 깎이는 게 눈에 보입니다. (레벨5의 원딜 보통 체력1000정도니까.)

이게 사기인 이유가 거리, 범위, 판정이 사기라서 맞추기가 진짜 쉬움. 원딜이 막타먹으려고 올때 꽂으면 맞거나 피하는데, 맞으면 상대방 피깎고 내 피채워서 이득, 피하면 cs 손실 이득. 상대 듀오는 사리게 됨)

라인전 리드하고 시야먹기도 편함.(밀고싶을 때 라인 밀 수 있습니다. 밀고싶을 때 밀 수 있다는 게 초반 운영에서 엄청 중요한 건 말안해도 아시겠죠.) 

특히  Ezreal(이즈리얼)같이 라인푸쉬력 최하급인 애랑 듀오할 때 좋습니다.


가운데 1.5배 뎀지로 ap계수가5.3을넘어 룰루Glitterlance(반짝반짝 창)보다 세죠.. 거기에 50% 둔화도 은근히 좋습니다. 한타때는 대충써도 맞음. 맞으면 이득이고 피하는 무빙하면 그거 자체로 적 딜러 딜로스로 이득이고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  소라카의 상징. 선마 효율이 그렇게 좋진 않음. ap, 쿨감으로 대체가능. 


기본 120에 찍을때마다 회복력 30씩 증가라서 효율이 좋진 않음. 대신 ap계수 0.6이라서 주문력이랑 쿨감만 맞춰주면 1개찍어도 5개찍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음.  (모렐+ 악마의마법서면 w 1개랑 선마랑 비슷)

모렐 나오기 전에 1개만 찍어도 충분합니다. w선마의 메리트보다 Q선마해서 빨리 라인 푸쉬하고 운영하는 게 더 좋은 거 같아요.  Starcall(별부름) 로 적 챔피언 몇대 맞추면 들어올 생각하기 힘듬. 


주문력 200되면 1초에 체력 300 ~ 400채움. AP 쿨감 소라카는 진짜 OP입니다.


Equinox(별의 균형)

광역 침묵 이후 기절. 야스오 Wind Wall(바람 장막)급 사기. 사기라서 쿨탐도 김. 하나찍으면 한타때 한번밖에 못씀. 쿨탐 45퍼에 e 5개찍으면 8초에 한번씩 쓸 수 있음. 8초면, 5:5일때 보통 1,2번쓰고, 마지막에 간보면서 추노할때 한번 더 쓰는데 한타때 중요한건 말할것도 없고, 소규모 때 이거 한번이 중요. 보통 이때 1,2초 사이로 삶과 죽음이 갈림. 1초라도 딜로스생기면 바로 다이. 아군의 살고죽고가 e스킬 하나로 결정되는 경우가 있음. 도망갈때 이거 깔면 살고(동선이 길어져서 쫓아오지 못함), 싸울때 이거 깔면 적 누커는 갑자기 바보가 됨. 라이즈, 제드 같은 스킬기반 누커들은 딜로스 엄청남. 이건 w선마든 q선마든 2번째로 선마.

(데미지도 은근히 셈.기절할 때 추가데미지까지 합하면 마스터시 기본뎀 460에 0.8AP)


Wish(기원) 맵 잘보고 쓰세요. 쓰기전에 핑 찍으면 좋아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소라카 아이템의 핵심은 주문력, 쿨감, 이속입니다. (모렐로노미콘)까지는 고정이고 이후에 쿨감10퍼 감소를 위해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Malady(금지된 우상) 둘중에 하나 간 후에 (서리 여왕의 지배) 갑니다(유목민의 메달이 돈이 잘벌려서 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 사고 서리여왕가면 좋을것같습니다. 소라카는 주문력이 200 이상나오면 그 이상의 주문력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 (보통 그 전에 게임 끝납니다.)주문력 200에 쿨감 45퍼 이속 400정도면 소라카는 일인분을 할 수 있죠.
이속은 추노나 백업, 로밍 때문에 맞추는 건데, (서리 여왕의 지배)이 나온 시점에 Salvation(구원)까지 있으니 유동적으로 맞추셔도 됩니다.

다음 템들은 (서리 여왕의 지배) 이후로 생각해볼만한 템트리입니다. (모렐나오고 경기끝날때까지 보통 템을 2개정도 더 맞춥니다. ) 이후 템들은 자기 취향이나 상황따라서 가면 됩니다.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이건 많이들 쓰는데 소라카라는 챔프에게 어울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 돈으로 주문력 올리는 게 더 낫습니다. 한타에서 포지션만 잘 잡으면 Exhaust(탈진)Equinox(별의 균형)Wish(기원)이 있는 소라카가 먼저 죽을 일은 없습니다. 체력없어서 힐 못해서 맞춘다는데, 한타때는 q 쏠 때 마다 맞고 ap계수가 높아(한명당 100~200회복) 힐로 쓰는 것보다 q로 차는게 더 빠릅니다. 체력없어서 힐 못하는 일은 없습니다. 과감히 포기하고 그 돈으로 주문력을 맞춰서 qwer의 한타기여를 더 높이는 게 좋을듯합니다. 결국 소라카는 뒤에서 서포터하는 역할 입니다. 옷 안맞추고 주문력 100올리는 게 더 낫습니다. 극후반에 마지막 코어로 하나 맞추는 건 나쁘지 않습니다.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민첩성) 좋습니다. (기동력의 장화: 민첩성)는 빠른 합류, 로밍 때문에 드는데 아이오니아 장화도 괜찮습니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별로입니다. 근처 아군 마법저향력 15는 좋지만 고유사용효과가 별로입니다. 주문력이랑 미니언 강화해주는  (지휘관의 깃발)이 더 낫습니다.
(미카엘의 도가니) 좋습니다. 적 cc기가 너무 강력해서 우리 원딜, 미드 지켜야할때 꼭 가줍시다.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나쁘진 않짛만 모렐이 있기에 안갑니다. 차라리 (지휘관의 깃발) 갑니다. 미니언 강화해주는게 운영할 때 좋습니다.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돈버리는 템입니다. 가지마세요
(불타는 향로) 괜찮습니다. 가격도 싸고 고유효과도 좋습니다. 

Zeke's Herald(지크의 선지자) 좋습니다. 주문력과 방어력 수치도 나쁘지 않습니다. 단,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스태틱의 단검)(고속 연사포)(루난의 허리케인)등 치명타 위주로 맞추는Ashe(애쉬) 같은 챔이 있다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Guardian Angel(수호 천사) 괜찮습니다.


Abyssal Scepter(심연의 홀)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영겁의 지팡이 (수정의 상처))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주문력 70이상씩 올려주는 템입니다.  (서리 여왕의 지배) 이후에 가기에 아무거나 가도 좋습니다. 극후반에 갈수록 소라카의 딜러로써의 힘이 빠지는 걸 생각하고 삽시다.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주변 마법저항력을 20낮춰서 좋습니다.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이속 10% 좋습니다. (영겁의 지팡이 (수정의 상처)) 주문력 120과 체력 500이 좋습니다.(10분시간이 필요합니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주문력 120에 +35%AP 좋습니다.(250정도 주문력 상승)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무적 좋습니다.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주문력 최소 150이상 좋습니다. 힐자주써서 금방찹니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나쁘진 않지만 추천하지 않습니다. 게임이 너무 잘되서 템이 빨리나올 때 갑시다.


Shurelya's Reverie(승천의 부적) 추천하지 않습니다. (서리 여왕의 지배)와 비슷한데, (서리 여왕의 지배)효율이 더 좋습니다. Philosopher's Stone(유목민의 메달)로 돈모으고 (서리 여왕의 지배)로 넘어가는 걸 추천합니다.

아이템은 항상 유동적입니다. 무슨 아이템을 사든 안사는 것보단 좋습니다. 상황봐서 가도록 합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카운터는 아니고 물리지 말아요. 이렇게 훅들어오는 얘들한테 물리면 힘들어요. 거리 주지말고, 부쉬같은데 숨어있을지 모르니까 조심합시다.
원딜이 물리면 상관없음.
알리스타
레오나랑 마찬가지.
거리 조정 잘하세요. 물리면 힘듭니다.
트런들
기둥 박고 걸어오는 거 조심. 트런들 자체가 좋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실력이 딸리지 않는 한, 왠만해서는 이깁니다.
비슷한 실력일 때 q선마 소라카의 운영은 아무도 못막아요. 

 

 

라인 / 정글 운영법

1. 생존기가 좋은 챔프가 아닙니다. 시야없고 적 정글이나 미드가 어딨는지 모를 때는 사리면서 하세요. (적정글 있을 확률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사립시다. 설마오겠어? 하다가 죽어요. 킬먹는것보다 데스안먹는게 중요합니다.)

2. 맵리딩은 서포터의 기본중의 기본입니다. 시야 잘 먹어주고 어디서 싸움났다 싶으면 보시고 Wish(기원)써야될 때 써주세요. 쓰기전에 핑찍어서 궁이 있다는 사실을 우리팀한테 알려주면 더욱 좋습니다.(궁써도 안될것같으면 안쓰는게 좋겠죠?) 

3. Starcall(별부름)짤 해주세요. 초반에 사기스킬입니다. 라인 푸쉬하고 압박하고 싶을 땐 q로 미니언이랑 상대듀오 같이 때려주세요. q 2개찍었을때부터 q한두번만 때려도 라인 쭉쭉 밉니다.



초반 운영법

여유롭게 하세요. 라인전은 한타를 위한 준비라고 보면 됩니다. 적이 cs못먹게 하고, 우리팀 원딜 지키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반반가도 괜찮아요. 한두번 죽어도 괜찮습니다. 



소라카는 사거리 길고 기본공격 판정이 빨라서(애니급) 1렙부터 견제가 수월합니다. 막타 치려고할때 한대씩 때려주세요. 은근히 아픕니다. 이때 적 원딜은 두가지 반응이 있죠.

막타를 때리거나 소라카를 때리거나. 둘다 이득입니다. 막타때리면 한대맞으니까 공짜로 피깎는거고, cs디나이 시키면 상대방 못크는거고.

소라카 운영의 핵심은 Starcall(별부름) 입니다. q 선마 엄청세요. q선마가 운영으로 이어지는 이유는, q선마로 라인 조절과 백업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라인을 유동적으로 조절하면서 백업도 가능하죠. q선마를 하면 일인분이 가능해요. 룰루같은 데미지에 체력도 회복시켜주니 힐러와 딜러의 역할을 같이 할 수 있습니다.


 Starcall(별부름)로 막타먹으려고 오는 적원딜을 노리세요. 데미지 셉니다. 은근히 잘맞아요. 체력 1/4정도는 깎아놓고 시작하죠. 



체력/마나관리

마나는 100이상은 유지해주는 게 좋습니다. w, e를 한번씩 쓸 마나는 항상 남겨주세요. w를 써야되는데 마나가 없을시엔 (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먹고 씁시다.(적이 우리팀 원딜 물려고 다이브 들어올 때 라든지)

비스킷은 체력이 50%이하가 아니라면 왠만하면 쓰지마세요.

적이 들어올 것 같다.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 싶으면 풀피채워두세요. 

체력은 Starcall(별부름)로 회복 하면 됩니다. 한명맞추면 40~50?정도 차는 거 같아요.(후반가면 100~200찹니다.)

이걸로 충분합니다.  





4렙때부터 라인 압박이 가능합니다. Q 데미지 110이라서 미니언 한두대 때려주면 라인을 미는 걸 볼 수 있습니다.  

q로 미니언, 상대챔프 때려주면서 우리 원딜 잘 보호해줍니다. 어렵지 않아요.

갱킹이 오면 당황하지 말고 적의 동선 앞쪽에 Equinox(별의 균형)을 깔아주세요. 침묵 이후 기절합니다. 이것도 안되면 탈진쓰세요.


싸움시 상황봐서 탈진 걸고 Starcall(별부름)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Equinox(별의 균형)잘 써주세요. 우리팀 원딜이 진짜 바보거나 적 서폿이 울프급이 아니라면 왠만하면 지지 않아요. q짤로 상대방은 체력이 떨어진 상태고 탈진걸면서 e로 장판깔면 딜로스생기면서 싸움이 길어지죠. 싸움 길어지면 힐있는 소라카가 유리합니다. 우리팀 원딜한테 w써주면서 q계속써주세요. q가 체력회복도 됩니다.

꿀릴게 없어요. q선마 소라카는 약하지 않습니다.


초반에 적이 다이브 들어올 때 각 잡는게 보통 미니언 있어서 가능한데, q선마하면 미니언 금방 먹어서. 다이브각 못잡습니다. 미니언 없는데 다이브 들어오면 땡큐죠. Q,W,E,R에 탈진까지 있으면 이겨요.


q데미지가 세서 라인 푸쉬하고 로밍 한번씩 다녀와도 됩니다. 라인밀고 시야박고 미드가서 정글이랑 갱킹하세요. q데미지 200정도에 힐, 침묵, 탈진까지 있으니 왠만하면 잡습니다. 킬각안나오면 미드 체력회복시켜주고 다시 봇으로 오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모렐이 나오면 이제부터 소라카는 중반입니다. 운영해야죠. 시야석, 핑와로 미드~봇 시야 먹어줍니다. 맵리딩 잘하세요. 혹시 적이 안보인다 싶으면 핑 잘찍어주세요. 

q선마 ap 소라카는 혼자서도 라인을 잘 지킬 수 있습니다. 미드, 봇 부재시 타워지켜주세요. 백업갑니다. 

기동신, 패시브가 있기에 국지전에 언제어디든 참여할 수 있습니다. 싸울거같다 싶으면 가서 지원해주세요.

후반에서도 가장 중요한 건 시야입니다. 서포터가 시야만 잘 먹어줘도 경기는 편해집니다.

후반 운영법

 시야 잘 먹어줍시다. 시야없고, 상대방 5명중 하나라도 위치 모른다면 사려주세요. 맵리딩 잘하시고 빠른 합류합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소라카의 역할은 명확합니다. 죽지마세요. 절대 물려서 죽지 맙시다. 뒤쪽에 포지션 잡아주고 살아야합니다. 5:5에서 한명한명 죽을때마다 소라카의 역할은 빛을 발합니다. 소라카는 싸움이 길어질수록 빛을 발하는 챔피언이에요. 적 누커가 들어오면 탈진 잘 걸어주시고, q,w,e,r잘 써주세요. 

q,w는 쿨이 짧으니까 많이 쓰세요. q는 되도록 적 딜러한테 쓰시고, w는 체력없는 애들한테 쓰세요. 

제일 신중하게 써야될 스킬이 Equinox(별의 균형)입니다. 쿨감 45퍼로 쿨타임을 많이 줄이긴 했지만 여전히 깁니다. 상대딜러가 들어오고 스킬을 갈길때 장판 깔아주세요. 갑자기 딜로스 생깁니다. 

Wish(기원)은 우리팀이 죽을 것 같을 때 쓰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어떤 챔프가 와도 봇은 소라카가 먹는 겁니다.  


단, Amumu(아무무)Annie(애니)Alistar(알리스타)Leona(레오나)얘들한테 물리지말고 Blitzcrank(블리츠크랭크)Thresh(쓰레쉬) 얘들한테 끌리지마세요..  

거리안주고 시야만 잘 밝혀서 사리면 됩니다.

마치며

 소라카는 w,r 로 뒤에서 피만 채운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다시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소라카의 모든 스킬의 유틸성은 진짜 독보적입니다. 특히 각 스킬의 부과적인 효과를 잘이해하면 왜 소라카가 op인지 알 수 있죠..(q 가운데 맞추면 1.5배 뎀지. 50%둔화, r 체력40%이하일때 1.5배효과 등)

q 데미지만 좀 더 셌으면 룰루대신 탑이나 미드라이너로 썼을거라 생각합니다.(소라카 하향되기 전에는 미드라이너로도 썼다고 들었음)


q선마 ap소라카의 장점은 초중반 기존 w선마 소라카의 힐러로서의 장점을 가지고가면서도 q선마의 강력한 데미지로 라인을 리드하고, 이를 바탕으로 시야 장악 이후 지속적인 로밍으로 운영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스노우볼링이 가능하고 후반가도 AP 소라카는 강력하죠.

소라카는 힐러이기 이전에 원거리캐릭터라 생각합니다. 소라카로 뒤에서 힐만넣으면 무슨재미입니까

q선마에 AP로가서 라인전 한타 모두 주도적으로 게임을 이끌어보세요.

이게 소라카구나 싶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