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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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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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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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츠 공략입니다.

- 블리츠게이(2016-03-22, 조회수: 6441)

안녕하세요 

블리츠 게이라 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블리츠에 대해 여러 공략글과 동영상들이 있었는데 인벤에 나와있는 글들 많던데

여러 글들 읽어보니 거진 양학용 & 아니면 현실에서 사용할수 없는 방법들이 많더라구요 
 
아니면 머리에 총 맞은 공략법 (정말 잘못된 공략) 있었구요 .

그래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처음쓰는거라 다소 부족한점이 많겠지만 블랭하시는분들께서 도움 많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제 머리도 블랭인지 잘 안돌아가네요 ,  롤 용어같은건 잘 모르니 양해바래요 ㅋㅋ..

일단 블랭 전적 말하기 머하지만 몇백판 kda 3.5 이상 , 승률  60%정도 되네요.

익명인점 죄송하지만 랭에서 블랭만 몇백판은 했네요

바로 본론 넘어갈게요 

1. 블리츠는 로밍용 챔프입니다. 

끝 그이상 그이하도 없습니다. 다른거 원하시면 다른 챔프 하세요. 

탱키한 챔프를 원한다 다른 챔프하세요. 

우리팀 생존기를 높여주고 싶다 다른 챔프하세요. 

물론 상황에 따라 그랩으로 딜러들을 살려줄수도 있지만 정말 드라마틱한 아니 그냥 무난하게라도 그런걸 원하신다면

브라움나 소라카 탐켄치 쓰래쉬 말 안해도 무슨 말인지 아시겠죠? 다른 챔프하세요.

2. 블리츠는 q가 생명입니다.

q 맞출 자신도 없을뿐더러 q 안쓰고도 나는 충분히 게임을 즐길수 있다 그러시면 다른 챔프하세요.

3. 시야 장악 정말 중요합니다 . 

조금이라도 유리하다 싶으면 상대 정글 부시쪽에 와드 박으세요 , 

그리고 서풋 챔프라는 사실을 망각하지 마시고 할게 없으시면 시야장악 & 시야제거 철저히 하세요 . 

4. 라인 터트리고 라인이 밀려 있는 상황에서 딜러도 없고 상대 바텀 쪽에도 아무도 없다. 가만 있지 마시고

바텀 강 부시쪽에 와드 박아주시고  상황 보고 미드로밍 가주세요 .

가끔식 탑 봐주시는분들도 계신데 탑 가서 확실히 이득 보겠다가 아니면

절대로 가지마세요 .. 그 순간 겜 자체가 좀 힘들어집니다..바텀 타워 날아가거나 상대 역갱으로 인해 바텀이나 탑이나 

어느 한쪽은 털릴수도 있지요 .. 물론 이렇게 대기전에 상대 정글러 위치 파악도 중요하고 

레드나 블루 먹으로 갔는지 여러 예상도 해주시면 좋지요 , 

암튼 탑 갱 가주겠다함은 몇가지로 예를 들수 있겠네요.

이미 바텀이 터져서 손쓸 방도가 없다 .이미 타워가 날아갔다 , 딜러 혼자 있어도 상대 바텀 씹어먹을 정도로 

잘 커있는 상황이다, 우리 정글이 바텀 근처에 있어서 바텀쪽을 잠시 커버쳐달라고 부탁한다 이정도면 가도 되겠네요.

이렇게 정글한테 부탁하는 것만으로도 정글분이 손해지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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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개인적으로 블리츠 w 너프먹고 많이 안좋아졌다라 생각합니다..

블랭 게이로서 이 부분은 상당히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블리츠라는 챔프특성상 단점만 있는건 아니겠죠? 블츠 챔프의 특징은

다른 챔프에 비해 시야 장악하면 상대 챔프들을 짤라먹기가 월등히 유용해집니다. 

그리고 힘든 상황에서도 딜러를 한번 끔으로써 전세 역전이 가능하게 만들수도 있지요. 

아마 이맛에 블랭하시는분들이 많지 않나 생각드네요. 

이상 부족한 점이 많지만 그래도 블리츠 처음하시는분들이나 영감 얻으실려는 분들한테 도움 됬으면 좋겠네요 ..

혹시나 이상 있다 싶으신분들은 댓글 달아주세요 , 

이상 부족한글 읽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다들 좋은 하루 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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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츠가 좋다좋다 하시는데 개인적으로 블리츠가 그리 좋은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일단 챔프 특성상 다른 서풋챔프에 비해 스킬이 너무 안좋기때문에 초 중반에 각라인이 터진 경우가 아니고
 
시야싸움에서 밀려있는 상황이라면 정말 블리츠라는 챔프로 어떻게 해줄수가 없습니다..
 
기도하는건 상대방이 던지길 바라던 유리한 고지에서 끌어당겨 한타 이니시를 거는거 외엔 답이 없죠..
 
그냥 티어 올리실수록 라인전 싸움이 얼마나 중요한지 체감하실겁니다 .
 
그렇기에 블리츠로 픽을 했을 경우 그에 상응하는 카운터 픽을 하는 경우도 빈번하지요 ..
 
예를 들어 레오나, 브라움 , 알리스타라고 가정하겠습니다.
 
자 이렇게 되었다라고 가정할때 게임이 어떻게 될까요? 
 
정글이 바텀 봐줘서 초반 이득 못보면 (하다못해 노스펠이라도 만들어야 합니다) 그 라인전 상당히 힘들어집니다..
 
그럴경우는 바텀을 봐주기보다는 라인 당겨 있는 상황에서 킬각 안나온다 싶으면 바로 미드 로밍 달려주셔야되요 .
 
왜냐 어차피 타워는 밀리게 되있습니다.  서풋으로서 해줄수 있는게 없거든요 ..
 
밀리게되면 챔피언이 맞을까요?  타워가 맞을까요? 생각해보시면 됩니다..
 
암튼 이득을 보실려면 정글 부르셔서 이득 챙기는거외엔 킬각 잡기 상당히 힘드실겁니다.
 
결론은 모든 챔프가 그렇듯이 상황에 따라 유리한 챔프가 있고 없을수도 있지만 한타 싸움을 한다라고 가정하였을시
 
그렇게 크게 도움이 되지는 않습니다..
 
그러니 블리츠가 e로 에어본 날리니 마니 천둥군주로 라인전
 
이기겠다라는 생각은 도박은 안하시면 좋을듯합니다.
 
확률적으로 그나마 확실하게  팀원들에게 도움이 되는 특성을 찍길 바라고
 
블리츠라는 챔프로 초중반 로밍으로 w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킬 자체만 놓고 봐도 그냥 로밍용 챔프지 절대로 한타때 도움이 되고 슈퍼세이브가 가능한 그런 챔프는 아닙니다.
 
한타때 조금이나마 팀원들에게 도움되는 특성 룬을 찍으시길 바라고
 
블리츠 q의 중요성을 절대로 망각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시야장악 & 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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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츠를 초보용 챔프로 착각하시는분들 많으신데 절대 쉬운 챔프아닙니다..
 
상황판단 누구보다 빨라야되며 어느 타이밍에 로밍을 가야할지 딜 계산등  어느 시점에 궁을 씀으로서
 
 침묵을 먹일건지 현 상황에서 어떤 챔프들을 끌어야할지 , 딜러들이 물릴때 q로 어떻게 살려줄건지 , 
 
점멸 그랩으로 어느시점에 써야 득이 될지 ,
 
끌때도 q로 끌텐데 숙련이 안되있으시면 끄는거 조차 힘든게 블리츠랍니다..
 
그나마 쉬운 서풋 챔프들을 찾으신다라면 소라카, 레오나 하세요
 
소라카로 뒤에서 힐만 박아주고 한타때도 이니시 걸려는 챔프한테 침묵 걸고 뒤에서 회복만 하면 됩니다.
 
아님 레오나로 (레오나도 숙련이 요하긴 하지만 블리츠 스킬에 비하면 엄청 좋죠..) 한타 열릴시 딜러들에게 궁만
 
꼬라박아도 블리츠 보단 나으실겁니다..
 
소라카, 레오나가 나쁜 챔프다 이런말은 아니에요 숙련도를 떠나 단순히 스킬로만 놓고 게임하는데 있어
 
초보분들이 조금이나마 도움되는 챔프들이라는 얘기니 오해하시면 안됩니다..
 
블리츠크랭크, 거대 증기 골렘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09) 2503 마나 267.2 (+40.0) 947.2
공격력 60 (+3.5) 119.5 공격 속도 0.625 (+1.13%) 0.745
5초당 체력회복 7.5 (+0.75) 20.25 5초당 마나회복 8.5 (+0.8) 22.1
방어력 37 (+4.7) 116.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2.25
    x1
  • 이동 속도 +1.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2.25
  • 이동 속도
    +3%
총 가격 : 4,612 IP
왕룬은 무조건 이속입니다 

블리츠의 기동성 즉 기동력장화템 , w스킬의 시너지를 바랄려면 무조건 필수입니다. 없어서는 안될 룬이고 

그다음은 상황에 따라 탱키하게 가주세요.
 
(부탁인데 탱키한 외에는 절대로 다른 룬으로 박지말아주세요 .. 안가시면 블츠 유리몸됩니다..
 
구지 다른걸로 원하신다면 차라리 쿨감쪽으로 가세요 , q를 조금이라도 많이 날리게)
 
블리츠 패시브 효과 또한 좋지만 너무 그쪽으로 치중대게 가진 말아주세요 .
 
패시브 효과가 무한이 아니자나요? ..효과가 계속 발동하는것도 아니니 차라리 룬을 조금이라도 단단하게 박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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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3.22 

블리츠 테스트 해본결과 공격룬 하나 박아주세요 (2.25) , 라인전 왠만하면 안집니다 . (천둥)

룬이라는것도 유동적이긴한데 라인전에서 이길각이 안나온다 싶으시면 왕룬 이속으로 다 박아주시고 (굳건한결속)

상대 서폿으로 애니, 모르가나, 벨코즈, 럭스 이런 유리몸 친구들 나올경운 룬도 공격적으로 들어주셔도 좋습니다.

단 기본적으론 방어에 치중된다라는거 잊지마세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딱히 다른건 찍을 필요성을 못느끼겠네요 , 

탱키하게 다른 스킬 찍는분들도 계시던데 전 개인적으로 이렇게 외에 딱히 다르게 찍을 필요성이 없다라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블리츠라는 챔프 특성상 , 그냥 쉽게 말해 로밍용 q 챔프입니다 그 이상 그 이하도 없는 챔프이기에 

구지 탱키한 챔프를 원하신다면 알리, 브라움 추천드립니다. 

그게 아닌 다른 특성 찍어봤자 블리츠라는 챔프를 활용하시기에 다소 부족하실겁니다.

블리츠는 뚜벅이 챔프가 아니에요!

암튼 블리츠 q 자신 없다 그러면 블리츠 하시면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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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둥군주 찍는 다른 블랭 게이분들도 계시던데 안좋습니다..

이건 당연한겁니다..룬 자체를 서풋에 마쳐져있는데 천둥군주로 딜 낸다면 얼마나 낼거라는겁니까 ..

천둥군주로 딜 내서 뽀록으로 라인전이니 한타때 이득을 챙기겠다라는 마인드보단 

굳건한 결속으로 라인전이나 한타때 팀원들 딜 조금이라도 덜 박게 해주세요 ..

초반엔 딜 어느정도 박힐순 있으나 후반가시면 씨알도 안먹힙니다..

그럴빠에 신속이랑 수호자 찍고 좀 더 탱키하게 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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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적이랑 위험한 게임 둘다 장단점이 있죠 

산적은 말 그대로 돈 수급이 잘됩니다 이를 효율적으로 높이기 위해선 타곤산과 같이 가줘야하지요 .

1원을 무시하시는분들 꽤나 계신데 그 1원의 수급으로 인해 빠르게 기동신을 가느냐 나눠지는데

템 얻기엔 좀 더 수월해지실겁니다 , 그렇기에 초중반에 각 라인에 힘을 실어주기에 있어 빠른템을 확보한 

블리츠라면 제가 써놓은 공략과의 시너지가 아주 잘 맞겠죠

위험한 게임은 말 그대로 생존기를 조금 더 높여줄수는 있습니다 .

하지만 이것도 초중반에 블리츠로 힘을 실아 라인들이 터진상황이라면 무의미해지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듭니다..

결론은 제가 말한 공략들과의 시너지를 얻고자 하시는분들이시라면 위험한 게임보단 산적 찍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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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3.22

이전에 천둥군주로 이득 못본다라 정의 내렸었는데 그 말은 취소하겠습니다. 

라인전 조합이 유리하다 싶으시면 천둥 점화 들어주세요 , 그랩 q 잃었을 경우 그 공백의 리스크가 상당할테니지만 

천둥 들어주시면 그 리스크를 어느정도는 매꾸실수 있으실겁니다. 

다만 라인전 조합상 좋지 않다라 생각하시면 굳건할 결속으로 가주세요 . 

라인전 이기지 못한다라면 차라리 한타때라도 도움 조금이라도 주시는게 좋습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점화 들어주시는것도 좋긴하지만

탈진 드시면 평타 이상은 갑니다 

그냥 탈진 .점멸 드세요.. 누누이 말하지만 그냥 탈진 점멸입니다..

다른거 드실 생각 절대로 하지마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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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라인전에서 유리하게 이끌고 가실려면 점화가 좋긴해요 (특히 라인전 강한 챔프들을 상대한다라면 더더욱)

아무래도 상대 회복을 무의미로 만들수 있으니 순삭이 되겠죠 ..

하지만 그 문제가 아니라면 탈진이 좋다라고 생각합니다 .

블리츠는 다른 챔프랑 다르게 그랩으로 상대방을 끌기에 피를 깎고 시작합니다.

그리고 그랩을 했다라는것은 유리한 고지에서 끌었다함인데 구지 점화가 필요할까 싶네요 ..

상황에 따라서는 그랩이 아닌 E로 달려들때도 있지만 

암튼 추격할때나 한타시 딜러들을 어느정도 묶을수 있고  

머 개인적으로 여러모로 점화보단 탈진이 더 좋은거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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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 보호막 (Mana Barrier)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블리츠는 체력이 20% 이하로 내려가면 마나 보호막을 활성화합니다. 마나 방어막은 블리츠크랭크 최대 마나의 30%에 해당하는 방어막으로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마나 방어막은 90초에 한번씩 발동됩니다.
로켓 손 (Rocket Grab)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블리츠크랭크가 오른손을 발사하여 피격당하는 적을 기절시키고 105/155/205/255/305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적을 자신 쪽으로 끌어당깁니다. (사정거리: 1150)
폭주 (Overdrive)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블리츠크랭크가 힘을 충전하여 5초 동안 이동 속도가 70/75/80/85/90% 증가했다가 점차 원래대로 돌아오고 공격 속도가 30/40/50/60/70% 증가합니다. 이때 공격하면 적중 시 대상 최대 체력의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폭주 효과가 끝나면 블리츠크랭크가 1.5초 동안 30% 둔화됩니다.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적중 시 60~220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이동 속도는 2.5초 동안 10%까지 느려집니다.
강철 주먹 (Power Fist)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블리츠크랭크가 주먹에 힘을 모아 다음 공격 시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고 공격력의 180% + (0.2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정전기장 (Static Field)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40/20초
기본 지속 효과: 스킬이 재사용 대기 상태가 아닐 때 블리츠크랭크의 주먹에 번개가 충전되어 공격 대상에게 표식을 남깁니다. 1초가 지나면 해당 적이 감전되어 50/100/150 (+0.4AP) (+최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용 시: 블리츠크랭크가 과충전해 주변 적들에게 275/400/525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또한 적들의 보호막도 파괴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상대 스펠 빠진게 확인되면 Q - 평타 - E - R


           스펠 on이다 ,  Q - E - R


 도주기가 있는 챔프다 , w - e  - r - q , w - r - e - q 

       도주기 빠진 상황이다 , q - 평타 - e - r 쓰시면 되요 


 손좀 빠르시다라면 6렙 되었을시 바로 찍지 마시고 

           q - 궁바로 찍고 - 평타 - e 해주세요 

         이렇게 하시면 찍는 그 순간 번개딜까지 같이 들어가게 되는데 무시 못합니다 ^^..


또한 어떻게 매번 평타 한대를 생각하고 떄리느냐 하시는분들 계실텐데 


습관 들려두시고 도주기 있는 챔프들은 되도록이면 스펠 시간 생각해두세요. 


한타 하실때는 궁 잘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끌고 무작정 궁 쓰시는분들 많던데


궁에 침묵 있기에 이를 적절히 활용 잘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상대 챔프를 짜를려는데 이즈나 트타다 그럴시 wwwwww e r q & r e q 이렇게 됩니다 


상황에 따라 스킬이란게 유동적이긴한데 궁 스킬 잘 활용해주세요.


그리고 로밍 자주 다니실텐데 상대 시야가 안보이는 그 위치에서 w 쓰고 바로 달리셔야 합니다 


그 다음엔 위의 스킬 콤보 넣어주시면 되겠네요.    


어떤분은 e선마가 좋다라고 하시는데 q 자신 없으면 블리츠 하지마세요 .

 

또 w의 중요성을 모르시는분들도 간간히 계신데 w는

 

q, e의 케미 또한  잘 맞기 때문입니다. 블리츠는 오로지  wwwwwwww qqqqqqqqqqqqqq

 

상대방 도주기챔 (ex : 트타, 이즈,  모르가나등이 있다) wwwwwwwwww   eeeeeeeee

 

그만큼 w가 많이 사용됩니다 , 또한 도주하는데도 용이하구요 .


그렇기에 q - w - r -e 이렇게가 됩니다 . 잊지마세요 ^^


============================================================================


E 선마가 좋다하시는분들 특징이 한타시 에어본이 크게 도움된다라고 생각하시는데 


누누이 말씀드리지만 블리츠라는 챔프는 로밍용 챔프입니다 .. 원래 이렇게 나온 챔프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초후반까지 로밍으로 각 라인에 힘을 실어줄수 없는 상황이고 대등하게 컸다라면 


솔직히 게임 이기기 힘듬니다 .. 


에어본으로 한타시 도움을 크게 주겠다 하시는데


쿨감 45%라고 가정해도 대체 에어본을 한타시에 몇번 날릴수 있다라고 생각하는건가요? 


그리고 어떤분은 딜러분들에게 에어본을 계속 날린다라는데 


상대방분들은 바보인가요? 원딜 보호하겠죠 ..상황에 따라서는 적 원딜분들 수은 빠르게 갑니다 ..


그리고 설령 딜러분들한테 달려가서 에어본을 날린다라고 가정합시다..


우리 원딜은 누가 지킬건가요? 안만 커버쳐줄수 있는분들 있다 하다하더라도 블츠로 상대 원딜이나 딜러들 


에어본으로 띄운다라는 바보같은짓은 하지마세요 크게 도움 안되요 그럴 시간에 우리 원딜 지켜주세요 


아마 지켜주기도 벅찰겁니다 그렇기에 템트리도 타곤산 , 팬던트, 미카엘 가주는것도 그 이유입니다..


암튼 이런말하기 머하지만 한타시 블츠 스킬 다른챔프들에 비해 많이 안좋습니다 


차라리 앞서 얘기한거와 같이 초중반에 로밍으로 


wwww q , wwww e, wwwww r, wwwwwwwwwwwwwwww 점멸 q & e 로


 wwwwwwwwwwwwwwww로 라인에 힘 실어줄수 있을떄 실어줍시다.


저는 각각 챔피언이 나온 목적이 있다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다른챔프는 모르겠지만 블리츠라는 챔프는 더더욱..


결론은 정 한타시에 도움 되고 싶으시다면 다른 챔프하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어떤분들이 그러시는데 스타일..? 최근에 이런 영상 강의도 봤는데 할말이 없더라구요 ..

템에는 스타일이라는 자체가 없어요 ..상황에 따라 필요하면 가야하는게 탬트리인데 그걸 스타일이라고 정의 내리면

답이 없죠 ..

일단 제가 재일 중요하다라고 생각한 아이템들입니다.

1.타곤산 외 승천의 부적도 갠찮긴 한데 가성비를 생각한다라면 타곤산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아니 그냥 타곤산이 좋다라고 생각합니다..

탱키 , 딜러들 보호해주는데 이만큼 가성비 좋은 친구들은 못봤던것 같습니다.

템트리 간단합니다. 

상대가 cc기가 많다 그럼 팬던트 무조건 가주세요 . ap가 많다 그럼  팬던트 가주세요 . 

왠만하면 팬던트는 그냥 필수입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이 아니라면 구지 팬던트를 가주실 필요가 없지요 . 

우리팀에 탱커가 부족한거 같다 그럼 룬을 탱키하게 가주시고 템트리도 탱키하게 가줘야 합니다.

그리고 암살자들이 많고 딜러들 보호하는데 애좀 먹겠다 싶으시면 미카엘 무조건 가주세요.

별거 없어요 그리고 기동력 신발 이건 앞에서 얘기했다시피 정말 필수입니다..

블리츠의 w 스킬 & 이속룬의 케미를 바란다면 기동력 신발 없어서는 안될 필수템입니다.

누누이 말씀드리지만 블리츠는 로밍용 챔프입니다. 다른 신발 사줄 필요가 없습니다 정말 절대적으로

필수적이니 기동력 장화로 무조건 가주세요 .

저 같은 경우는 템트리를 타곤산 - 기동장화에 돈되면 민첩성까지 같이 삽니다 그랩에 자신 있기에 

라인 터트리고 미드로 빠르게 로밍갈 자신이 있거든요 ..

하지만 대등한 상황이다 그럼 민첩성은 가지마시고 시야석이나 타곤산 업글 해주세요 .

아마 이런 상황이다 함은 상대가 그만큼 빡시다라는 얘기겠죠? ㅎㅎ 

암튼 결론은 블리츠 템트리는 별거 없습니다. 

스킬 자체가 다른 서풋 챔프에 비해 부족한게 너무나도 많기에 한타시에 조금이라도 도움 될려면 딜러들 

보호해줘야 합니다 그렇기에 템트리도 타곤산 팬던트를 가주는게 좋습니다. 

상황에 따라선 위와 같이 미카엘도 가주시면 좋구요.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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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3.22

상대 쳄프들중 딜러를 지켜줄수 없는 상황이다, 이럴 경우는 상황에 따라서 산악방벽 , 미카엘, 솔라리 가주시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그런 상황이 아니다라면 태양의 눈으로 템창 줄이시고 좀 더 탱키하게 가주세요,  
써본결과 태양의 눈이라는 아이템 가성비가 상당합니다 ,결과적으론 좀 더 탱키하게 갈수 있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블리츠라는 챔프와 시너지가 가장 잘 맞는 아이템들은 망자의 갑옷, 정당한 영광 되겠네요.

하지만 가는 경우는 유리한 경우가 아니고선 이 템트리를 가는 경우는 잘 없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신속 , 기동력 신발로 고민하시는분들도 꽤 있으시던데 이건 간단한겁니다..

상대 조합이 파랑이즈 사이온 암튼 포킹조합인데 이속느려지는거떄메 싸울때 번거롭다 하시면 신속 가주시고 그게 아니고선 왠만하면 기동력으로 가주새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레오나
트런들
알리스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쓰레쉬
저 위의 챔프들은 대표적인거고 솔직히 상대하기 벅찬 챔프들이 너무 많습니다..

카운터 픽이 너무 많죠 , 그리고 블리츠로 픽 해버리면 상대쪽에선 이즈 , 브라움,  모르가나 , 트타 , 도주기나 , 시비르 

그랩에 방지하기 위한 챔프들을 픽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힘이 많이 듭니다..

그나마 상대하기 쉬운 챔프라면 ,그냥 왠만하면 도주기 없으면 상대하기 다 쉽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적 정글 깊게 들어갈시 부시쪽에 와드 박으면서 초반 인베 무조건 가세요 ,

한사람이라도 안따라준다 절대로 가지마시길 .. 

상대가 알리나 레오나 있으면 왠만하면 피해주세요 ..

인베가기전에 들켰다 절대로 들어가지마세요 ..

시야싸움에서 졌다라면 초반이든 후반이든 이기기 좀 힘듭니다..

 

중반 운영법

 앞에 적어났다시피 바텀쪽에서 할게 없다 싶으시면 상황 보고 미드로밍 무조건 가주세요. 

 탑 로밍은 딜 계산 확실하게 이득볼수 있다 싶으면 가주세요 단 바텀 라인이 좋았을 경우입니다.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딜러를 끌수 있으면 끌어주시고 한타시 딜러를 무조건 보호해주세요.

  다른거? 필요 없습니다 무조건 딜러들 보호하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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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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