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9명
78.9% (15표)
5.3% (1표)
15.8% (3표)
르블랑, 환술사
LeBlanc, The Deceiver
12
18
0
15/19
[다이아3] 르블랑으로 승리하는 법 / 리메이크에 대한 소견

- 루퍼짱짱맨(2016-11-05, 조회수: 370700)

6.11패치 수정


닉네임 : Skylab

간단한 인증입니다 
배치 플2 받고 다이아3 찍었습니다
어가 높지는 않지만 시즌3 리메이크 이전 부터 쭉 르블랑을 해왔기 때문에 르블랑에 대한 이해도는 뛰어납니다.
르블랑이라는 챔프를 간단히 설명해 보겠습니다
장점

1. 조건부로 강력한 단일폭딜빠른 시간내에 넣을 수 있어 시야관리가 잘 되었을 경우 1:1이 매우 강력하다.
2. 뛰어난 기동력으로 적을 교란시킬 수 있다.
3. 강력한 딜기동력, e의 슬로우+속박으로 정글러와의 호흡이 좋고 라인전 단계에서 게임을 주도적으로 할 수 있다.
 
단점

1. 광역딜이 약하고 w의 판정이 나빠서 적의 방해를 받기 쉽다.
2. 여러 미드챔프들 중에서도 나쁜 체력능력치를 가지고 있고, 초중반의 강력함을 이끌어내기 위해 방템을 잘 구매하지 않으므로 체력관리가 매우 어렵다.
3. 유리몸 챔프가 돌진해야 제대로 딜을 넣을 수 있기 떄문에 후반으로 갈 수록 안정성이 떨어진다.
4. 파밍기이자 동시에 생존기인 w때문에 망했을때는 파밍과 생존 둘 중 하나를 택해야 하기 때문에 안정성이 떨어진다.

이제 다음 시즌이 되면 현재 플레이하던, 이제까지 플래이 해왔던 르블랑은 추억속에서만 찾을 수 있습니다 ㅠㅠ
시즌3때 리메이크 되었을때도 진짜 아쉬웠는데 리메이크를 두번 겪게되니 좀 씁쓸하군요
제가 보았을 때 라이엇의 르블랑 리메이크 방향은 
1. QR천둥군주 포킹을 통해 인스턴트 대미지딜링기와 즉발 cc기가 없는 챔피언에게 일방적인 딜교환과 포킹을 막겠다. -> 심한 하향

2. 생존기를 약화시키고, 적을 좀 더 교란하도록 유도했다. (패시브 변경으로 전보다 cc기에 상당히 취약해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궁극기를 사용했을 때 적을 속일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 잘 모르겠음

3. 딜교환에 사용되는 마나소모를 낮추고(이 말은 어찌보면 하향같기도 합니다. 마나를 많이 써도 예전만큼 딜이 안나오니까 그냥 마나를 적게써서 딜교환을 하자는 뜻입니다.) 라인클리어 능력을 향상해 로밍이나 카정을 가기 쉽게 만들었다. (패시브 인장을 통한 광역 미니언 정리) -> 상향

4. 1.5초후 강력한 딜링이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왜곡이나 사슬을 적에게 직접 맞춰야지 예전과 비슷한 딜링이 나오게 변경되었다. (원딜들은 정면한타에서 르블랑에게 순삭당할 위험이 상당히 줄어들었습니다) -> 하향

결과적으로 qr, qe 누킹이 불가능해져 깡딜로 로밍을 가는것과 솔킬따는게 불가능해졌고 궁극기의 대미지가 하향되고, 대미지 넣는 난이도가 올라갔으며 쿨감을 통한 q 인장을 두번 이상 터뜨리는게 불가능해지고(오히려 변칙적인 콤보가 줄어들었습니다) 패시브 은신이 사라져서 cc기를 맞았을 때 생존력이 떨어졌으며 한타 때 주요딜러의 암살이 불가능해졌기 때문에 하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qre 같은 단일타겟 최강누킹을 자랑하는 콤보는 사라졌으며 새로운 콤보를 찾아야 합니다.
르블랑이 변경되고 시도해봄직 한 연계기와 운영법

1. W(맞췄다는 전제하에) 인장 생성 대기 R(W복사)
옛날 R(W모방) QW 와 상당히 비슷한 콤보입니다만 시간이 걸리고 1.5초 대기시간이 있기때문에 적에게 cc기가 있으면 더 딜넣기 힘들어집니다. 하지만 사슬을 맞추지 않고 암살을 할 수 있기때문에 기동력이 좋은 베인, 아리등과 상대할때 사용해야 할 콤보같습니다.

2. 인장 두번 터뜨리기 (딜넣는 시간 최소 6.5초...) 
이제 궁 모방을 원하는 스킬을 선택할 수 있기 떄문에 생각해보았습니다
E (사슬 최대거리를 재면서) 적이 도망갈 떄 쯤 W로 따라간 후 또다시 사슬 모방을 통해 묶고 Q를 맞추는 것 

3. 궁극기 환영으로 로밍 가는 척하면서 루트를 바꿔 카정이나 다른 라인 로밍을 간다.
유리한 상황에 적팀 시야가 잡혀있지 않을때는 매우 전략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불리한 상황에 시야를 다 뺏겼을때는 뻔한 낚시가 되어버리기 때문에 팀원의존도가 전보다 더 높아졌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4. 잘컸을때는 사슬만 맞춰도 적이 죽을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1.8 ap에 기본대미지가 600가까이 되니까...요 근데 워낙 사슬폭이 얇고 요즘 나오는 챔프들이 기동성이 좋아서 입롤이 될 가능성이 높네요


* 개인적인 바람
-대미지 측면에서 상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의 기본대미지를 소폭 올려주던가 사슬 2타를 고정대미지로 해 라인전과 로밍 킬각을 예전과 비슷하게 볼 수 있도록 했으면 합니다.

- 사슬의 판정을 좀 더 널널하게 해줬으면 합니다. 
리메이크 이후 사슬의존도가 굉장히 올라갔기 때문에 지금처럼 우덜식으로 qr포킹이 안되고 좀 더 정교하게 플레이 해야하는데 굉장히 얇은 사슬폭 때문에 좌우무빙을 하는 적에게 예측샷이 아니면 거의 맞추기가 불가능할 것 같습니다

- 체력스탯을 조금 더 상향해줬으면 합니다.
생존력이 약화되었기 떄문입니다
르블랑, 환술사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8 (+111) 2485 마나 400 (+25) 825
공격력 54.9 (+2.2) 92.3 공격 속도 0.658 (+2.35%) 0.921
5초당 체력회복 7.4 (+0.55) 16.7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88 (+4.7) 101.7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주문력 +0.17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주문력
    +42.39
총 가격 : 10,761 IP
가장 효율적인 룬셋팅

표식 : 마법 관통력
인장 : 레벨당 체력
       레벨당 방어력 (추적자의 팔목보호대를 사면 방어력을 보충할 수 있으므로 체력이 더 좋습니다.)
문양 : 레벨당 주문력 9개
정수 : 주문력

아이템으로 쿨감 확보가 편해졌습니다~~ 문양을 주문력으로 교체해서 딜을 강화합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가장 중요한 핵심특성은 천둥군주의 호령입니다.

르블랑은 qw, qe, qr등 q를 맞추고 다른 스킬을 맞추면 천둥군주가 바로 터지기 때문에 
짧은 딜교에서도, 적을 순식간에 죽일때도 가장 효율적인 특성입니다.

르블랑은 라인유지력을 포션과 블루에 극도로 의존합니다. 
따라서, 포식과 생명력흡수,주문흡혈,쿠키 특성을 찍어줘서 라인유지력을 높여주는게 더 효율적입니다. 
6레벨 귀환까지 포션하나 정도의 유지력을 더 가질 수 있습니다.

추가1) 
부패 물약 스타트를 생각하신다면 특성에서 쿠키를 빼고 룬 친화력을 찍어주시는게 좋아요. 
전 도란반지가 편해서 쿠키 특성을 찍어요

추가2) 흉포 3번째 줄의 특성은 나눠서 찍는게 좀 더 효율적인거 같습니다.

특성 현상금 사냥꾼과 압제자 중에서는 압제자가 조금 더 효율적입니다. 
정글러가 cc기가 있다면 확정적으로 추가대미지를 넣을 수 있고, E스킬과의 궁합도 좋기 떄문입니다.

책략에서 방랑자와 포악함 중에서는 개인취향에 따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조금 더 빠른 로밍을 원하시면 방랑자를, cs를 확실히 챙기겠다는 분은 포악함을 찍어주세요.

특성 정밀함과 지능 중에서는 정밀함이 더 좋습니다.
기본 마법관통력 3을 주고 레벨당 0.3이 증가하는데 18레벨이 되면 약 8의 추가 마법관통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마법사의 신발과 공허의 지팡이와의 시너지를 더 올려주기 때문에 르블랑의 딜이 더 강력해지는 걸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점멸은 고정입니다.
보통 저는 점화를 선호합니다. 
점화가 있으면 적이 마방템을 사지 않았을때 풀피인 적을 죽일 수도 있습니다

 - 우리팀 정글러의 미드갱킹이 많이 예상되거나, 솔킬각을 볼 수 있는 챔프 상대로 들어줍니다.


미드갱이 강력한 정글러

Rammus(람머스)Lee Sin(리 신)Rek'Sai(렉사이)Vi(바이)Sejuani(세주아니)Elise(엘리스)Wukong(오공)Jarvan IV(자르반 4세)Zac(자크)

솔킬각을 볼 수 있거나 점화가 없으면 불리한 상성을 가지게 되는 챔프들

Diana(다이애나)Swain(스웨인)Viktor(빅토르)Ahri(아리)Yasuo(야스오)Ezreal(이즈리얼)Karthus(카서스)Katarina(카타리나)Talon(탈론)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Ryze(라이즈)Varus(바루스)Brand(브랜드)Vladimir(블라디미르)Orianna(오리아나)Xerath(제라스)Jayce(제이스)Fizz(피즈)


Teleport(순간이동)- 라인상성이 불리해서 집을 자주 가야되는 상대거나, 로밍을 따라가 줘야 하는 챔프 상대로 들어줍니다
.
Galio(갈리오)Gangplank(갱플랭크)Lux(럭스)Lulu(룰루)Lissandra(리산드라)Malzahar(말자하)Morgana(모르가나)Vladimir(블라디미르)Syndra(신드라)Anivia(애니비아)Zed(제드)Kassadin(카사딘)Fizz(피즈)Heimerdinger(하이머딩거)


Exhaust(탈진)Cleanse(정화) - 거의 들지 않습니다.
거울 환영 (Mirror Image)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르블랑의 체력이 40% 이하가 되면 1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며 거울 환영을 생성합니다. 환영은 피해를 입힐 수 없고 최대 8초까지 지속됩니다.
악의의 인장 (Sigil of Malic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르블랑이 인장을 날려 대상에게 70/95/120/145/170 (+0.45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3.5초간 표식을 남깁니다.

표식이 남은 대상을 스킬로 공격하면 인장이 폭발하며 65/90/115/140/165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악의의 인장이나 모방한 악의의 인장으로 유닛을 처치하면 마나의 100%를 돌려받고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30% 감소합니다.

미니언에게 10~146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700)
왜곡 (Distortion)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5/13.75/12.5/11.25/10초
르블랑이 지정 위치로 돌진하여 해당 지점 주변 적에게 75/115/155/195/235 (+0.7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4초 안에 왜곡을 다시 사용하면 처음 위치로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250)
환영 사슬 (Ethereal Chains)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르블랑이 처음 명중한 적을 옭아매는 사슬을 던져 50/70/90/110/130 (+0.4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대상에 대한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대상이 1.5초간 사슬에 묶여 있으면 대상을 1.5초 동안 절대 시야를 얻고, 속박 효과와 추가로 80/120/160/200/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사정거리: 865)
모방 (Mimic)
재사용 대기시간: 50/40/30초
르블랑이 가장 최근에 사용한 스킬을 모방하여 다시 사용합니다.

모방한 악의의 인장과 환영 사슬이 70/140/210 (+0.4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스킬 사용으로 발생한 표식과 속박이 각각 140/280/420 (+0.8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모방한 왜곡은 150/300/450 (+0.7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4렙에 Q를 하나 찍고 W선마를 해줍시다.

라인클리어 능력과 엄청난 기동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선2렙을 찍으면 살짝 앞무빙을 해서 QW 평타를 맞추도록 노력해 보세요. 큰 딜교환 이득을 볼거에요.

 (큐 55+55+0.8ap +w 85+0.6ap + 평타 56+ 천둥군주의 호령 20+ 0.2ap)


 가장 이상적인 딜교환

 1.내가 라인 주도권을 쥐고 있고 상대가 거리를 줬을때 2.적이 w를 캔슬 할 수 있는 cc기가 없을 때

 QW(궁극기가 있으면 QRW)를 맞추는 것입니다. 

 이건 미니언의 방해도 받지 않고 딜도 강하고 때리고 튈 수 있기 때문에 맞출 수 있다면 큰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는 호락호락하게 q사거리를 주지 않을 것입니다.


 라인전에서 일방적인 딜교환 콤보


 1.Q선마를 했을 때

 W는 접근기,회피기 로 사용해도 크게 손해가 없기 때문에 적에게 W를 맞출 필요성이 크지 않습니다.

 : w(접근,회피) QR (맞을 각이면 E까지 사용) 


 2.W선마를 했을 때

 Q딜이 약하고 W를 맞춰야지 강력한 대미지가 들어가므로 적에게 꼭 W를 맞춰야 합니다.

 : R(w모방) - QW 이후 R인장으로 돌아가기

 

 적을 죽이기 위한 콤보

 1. W E 평타 R(사슬 모방) Q 점화 평타 

 내가 절대적으로 유리하거나 상대의 스킬을 피할 수 있다는 확신이 들 때 사용 합니다.

 또한 로밍을 가서도 많이 사용합니다.

 딜 넣는 시간은 오래 걸리지만 속박 시간이 길고 그 사이에 평타를 많이 때릴 수 있고, 아군도 딜을 오래 넣을 수 있어 

 킬을 딸 확률이 가장 높은 콤보입니다.


 2. E QR(W) - 

 적이 사슬을 맞았거나 부쉬에서 깜짝콤보로 가장 좋은 콤보입니다. 

 E로 슬로우를 건 후 QR로 빠르게 인장을 터뜨릴 수 있어 딜 넣는 시간이 가장 짧고 

 적이 점멸 등의 생존기로 빠져나가지 않으면 R(Q모방)의 인장을 사슬2타로 확정적으로 터뜨릴 수 있습니다.

 이후 적의 백업이 예상되면 W를 아껴 탈출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W(벽넘기,접근) EQR, ERQ, QRE 

 적에게 빠르게 접근해 폭딜을 넣는 콤보입니다.

 적이 생존기가 없다는 확신이 들면 W로 접근한 후E를 먼저 맞춰 R(Q모방)의 인장을 확정적으로 터뜨리는게 가장 이  상적입니다.

 

 4. QWRE

 적에게 QW를 맞췄을때 딜이 예상외로 강력해 킬각이 나왔을 때 사용하는 콤보입니다.

 혹은 W를 생존기를 써서 피했을 때 모방W로 적을 따라가면서 Q의 인장을 터뜨릴 때도 사용합니다. 

 W와 모방W는 맞추기 매우 쉽기 때문에 나의 스킬을 회피할 수 있는 상대에게 사용합니다.

 Graves(그레이브즈)Gnar(나르)Vayne(베인)Ahri(아리)Ezreal(이즈리얼)

 

 카이팅을 위한 콤보

 1. E(대기)R(대기)EQW

 무작정 돌진하는 적을 묶고 딜을 넣을때 아주 좋은 콤보입니다. 주로 적 탱커,딜탱을 묶고 죽일 때 사용합니다.


 2.EW(뒤로)

  적에게 슬로우를 건 후 w로 도망가는 콤보입니다. 그냥 도망가는 거 보다 살 확률이 높아요

스킬 활용 팁

 아실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간단히 르블랑의 스킬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Mirror Image(거울 환영)

 르블랑의 생존력을 끌어올려주는 패시브 입니다. 

 체력이 많이 닳았을 때 1초동안 은신상태가 되며 분신이 생깁니다.

 분신은 적극적으로 도망가기 때문에 적에게 혼란을 줄 수 있고 점화의 적중률, 논타겟스킬의 방패가 되기도 합니다.

 조종은 alt키를 누르고 할 수 있습니다.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

 르블랑의 주력딜링 스킬입니다.

 q의 1차대미지는 그리 강하지 않지만 q를 맞추고 다른 스킬을 맞추면 추가대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q의 인장을 발동시킬 수 있는 스킬을 남겨두고 사용해야 온전한 대미지를 전부 넣을 수 있습니다.(중요)



Distortion(왜곡)

 르블랑의 기동력과 라인푸쉬를 책임지는 가장 중요한 스킬입니다.

 w를 사용하면 지정한 위치로 빠르게 돌진하며 대미지를 줍니다. 

 또한 르블랑이 출발한 지점에 체크포인트가 남게 되고 이 체크포인트로 다시 1번 돌아올 수 있습니다.

 피해범위가 상당히 좁고 르블랑이 직접 돌진해 대미지를 주기 때문에 후반으로 갈수록 생존기,접근기로 활용되는 빈도가 높습니다.

 또, 르블랑의 난이도가 어려운 이유입니다. 

 돌진하는 타이밍, 다시 돌아오는 타이밍을 경험을 통해 터득해야하고, 적 스킬 회피, 추격, 도주,라인 클리어 등 르블랑의 운영의 핵심스킬이므로 많은 연습이 필요합니다.



Ethereal Chains(환영 사슬) 

 르블랑의 갱호응,아군지원 등 보조적인 역할을 책임지는 스킬입니다.

 처음 맞았을 때 25%의 슬로우를 걸고 대미지를 주고, 사슬이 걸리고 1.5초동안 끊어지지 않으면 추가대미지를 받고  1.5초동안 속박됩니다.

 하지만 ap계수가 매우 높아 (1타:0.5, 2타:0.5) 적의 딜탱을 봉쇄하는데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q나 모방q의 인장을 발  동시킬 때도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맞추는데 많은 연습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사슬의 폭이 매우 얇고, 라인전에서는 미니언의 방해때문에 맞추기가 어렵기 때문에 제대로 활용하기 아주 어  려운 스킬입니다.


 Mimic(모방) 

 르블랑이 가장 최근에 사용한 스킬을 강화해서 다시 한번 더 쓸 수 있는 스킬입니다.

 마나소모가 없고 쿨타임이 궁극기치고 짧은게 특징입니다.

 Q모방을 사용할 때 : 빠르게 딜을 넣을때

 W모방을 사용할 때 : 라인정리를 위해, 도주,추격을 위해, 멀리 있는 적에게 접근하여 딜을 넣을때

 E모방을 사용할 때 : 2명을 사슬로 묶어야 할 때, cc기 지원이 필요할 때, 오랜 시간동안 묶어서 딜을 더 넣기 위해





시작 아이템
코어템
50분게임갔을때
르블랑에게 중요한 능력치는

1.쿨감
2.주문력+마나

두가지 입니다.

따라서 이 두 능력치를 만족시키면서 방어적인 성향이 필요하다면 보조적인 아이템을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Q. 투도란 어떤가요?
A : 좋습니다 마나관리가 편해지고, 체력도 붙어있어서 안정적인 라인전을 할 수 있습니다. 코어템이 급한게 아니라면 투도란으로 라인전을 강하게 가져가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첫코어템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적이 제드,탈론일 때 삽니다.
(모렐로노미콘) 상대가 만만하거나 내가 압살할 수 있는 경우에 삽니다.
마나도 많이 주고 주문력이 높아 딜이 강력합니다.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안정적으로 게임을 하실때나 신드라, 아리 처럼 강한 ap일 경우에 구입합니다.
패치로 쿨감이 붙었지만 미니언에 심홀 오오라 적용이 안되고 주문력도 약간 깎였지만 마방이 상향되서 르블랑에겐 달갑지 않은 변경인거 같네요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체력이 든든해 집니다.
주문력도 심홀보다 높지만 마방감소 효과가 없어서 체감 딜은 심홀과 비슷하거나 약간낮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바뀐 효과로 체력회복 효과를 누리면서 지속딜을 넣기에 적합한 아이템입니다. 적팀과 치열한 교전이 벌어질 것 같을 때 구입하는게 좋을 거 같아요
ex) 카사딘, 피즈, 카시오페아

(마법공학 GLP-800)
영겁과 효과는 비슷하지만 딜은 훨씬 강력하고, 로밍이나 카정 그리고 소규모 한타에서 더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팀플레이 위주로 게임을 풀어 갈 때 좋은 아이템입니다
써보니까 생각보다 별로네요 차라리 마법공학 초기형 벨트를 추천합니다.


이후 르블랑이 살만한 템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장점: 주문력이 매우 높아진다

단점: 아주 비싸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장점: 생존력이 아주 올라간다
버스타기 적합하다
단점: 비싸다 대캡과 공허가 늦게 나오면 딜로스가 생긴다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
장점: 스택이 잘 관리되면 매우 높은 주문력을 얻을 수 있다.

단점: 안정성이 매우 떨어진다.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장점: 이동속도가 빨라진다. 루덴 패시브를 잘 활용하면 강한 딜을 넣을 수 있다.
루덴 팁) W돌진, W복귀 모두 르블랑이 이동하는 스킬이므로 루덴의 중첩이 쌓입니다.
W를 사용한 후 약간 앞무빙을 하고 다시 돌아오면 루덴의 스택을 빨리 채울 수 있습니다.
단점: 이걸 사다가 템트리가 꼬여서 공허랑 라바돈이 늦게 나오면 딜이 안나온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장점: qr에도 슬로우가 걸린다. 체력이 붙어있어 생존력이 올라간다.

단점: 가격에 비해 딜이 약하다.
Lich Bane(리치베인)
장점: 평타를 꾸준히 넣으면 지속딜량이 높아지고, 주문력이 높으면 딜이 매우 세다. 
마나와 이동속도 등 부가옵션이 생각보다 도움이 된다.

단점: 평타를 안때리면 딜이 약하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장점: 가격이 꽤 싸다, 마법관통력을 많이 준다.
단점: 적의 마방이 낮으면 효율이 낮다.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적에게 아주 위협적인 cc기가 있을때 산다. 
EX) 리산드라 피들스틱 워윅
제드가 있을때도 고려해본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적에게 아주 위협적인 스킬이 있을때 산다.
EX) 베이가 궁, 애니 티버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장점: 높은 쿨감 높은 마나회복 약간의 마법저항력
단점: 가격에 비해 딜이 약하다 -> 후반에 돈남을때 모렐로나 서리여왕에서 바꾼다
이제 주문력이 많이 낮아지고 거의 서포터 전용템으로 굳혀진것 같습니다.. 모렐로를 계속 가지고 있는게 좋은거 같아요


신발은?

마관신이 가장 좋습니다. 
딜이 강해져요
쿨감을 확보할 수 있는 방법이 많아져서 쿨감신까지 사는건 딜로스라고 생각합니다!
적팀의 확정cc기가 강하다면 헤르메스도 고려해볼만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1. 제드는 라인 유지력이 좋고 르블랑은 좋지 않습니다.
2. 르블랑의 추격을 따돌릴 수 있고, 르블랑의 도주를 따라잡을 수 있습니다.
3. 궁극기로 르블랑의 스킬을 피할 수 있어 1:1에서 매우 유리하며 분신과 본체를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4. 딜이 매우 세기 때문에 표창을 피하고도 맞다이 성립이 어렵습니다.

파훼법
1.갱을 많이 부른다
2.초반에 제드가 궁극기가 없을 때 이득을 본다.
3.제드보다 짧은 궁극기 쿨타임으로 유리한 타이밍을 잡아 딜교를 한다.
->현실적으로 힘들어요
피즈
1. 재간둥이로 르블랑의 스킬을 피할 수 있어 1:1에서 매우 유리하다.
2. 스킬의 딜이 매우 강력한데 재간둥이로 스킬까지 피한다 -> 잘못 걸리면 바로 죽는다.

파훼법
1.갱을 많이 부른다
2.초반에 약하기 떄문에 이때 이득을 많이 본다
3. 재간둥이로 내려오거나, 큐스킬로 돌진했을때 사슬을 맞춰 맞대응한다.
모르가나
1.라인푸쉬가 매우 강력해 르블랑이 타워와 cs경쟁을 하게 만든다.
2.맞으면 치명적인 cc기인 속박과 패시브의 은신을 감지 할 수 있는 궁극기가 있다.
3. 블랙쉴드의 양이 매우 많고, cc기까지 방어하기 때문에 죽이기 매우 힘들다.

파훼법
1. 모르가나가 5레벨이 되기 전까지 많이 괴롭힌다.
2. 순간이동을 들어서 cs를 잘 챙기면서 로밍의 기회를 엿본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체력이 아주 약하고 라인푸쉬력이 약하며 cc기도 없고 르블랑이 피하기 쉬운 논타겟스킬 위주의 챔피언입니다.
바루스
체력이 아주 약하고 르블랑이 피하기 쉬운 논타겟스킬위주의 챔피언이고 생존기가 없습니다.
탈론
근접미드챔프이고 생존기가 은신밖에 없으며 견제스킬이 w밖에 없기 때문에 초반에 우세를 점할 수 있습니다.
단, 6렙 후에는 순간의 실수가 데스로 이어질 수 있으니 천갑옷정도는 보험으로 사놓으시는게 좋습니다. 탈론의 E스킬은 챔피언 뒤로 이동하기 때문에 환영사슬은 아껴두었다가 탈론이 르블랑에게 접근했을때 침착하게 맞출 수 있도록 합니다.



Kassadin(카사딘)
카사딘을 어려워하는 분들이 많은데 카사딘상대로 딜교하는 법을 몰라서 그런겁니다.

1. 1렙에 깔짝거리면 카사딘이 q를 쓸거에요 그땐 열심히 쫓아가서 평타로 때려주다가 쉴드가 꺼지면 w를 맞춰줍니다.

2. 서로 궁극기가 생기면 르블랑이 더 유리해집니다.
 카사딘이 앞궁을 써서 qe를 맞추면 사슬로 카사딘을 묶어 침착하게 딜을 넣어줍니다. 
이때 거리유지를 잘해서 카사딘의 평타를 맞지 않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카사딘이 궁을 회피기로만 사용한다면 르블랑은 편하게 라인밀면서 성장할 수 있고 
카사딘은 타워앞에서 르블랑의 견제를 받으면서 cs를 계속 놓치게 될거에요

3. 한타때 르블랑이 유리한 위치 = 카사딘이 유리한 위치 라는 것을 기억하고 하세요
벽뒤에서 깔짝대다가 카사딘에게 짤려놓고 아 카사딘 사기네 이러면 안됩니다.
둘다 기동력을 활용한 치고빠지는 플레이를 할 건데 먼저 왜곡을 사용하면 카사딘이 균열이동으로 르블랑을 마크할 건데, 이러면 르블랑이 아주 불리합니다. 적팀에 카사딘이 있으면 한타때 약간 후방에 위치해 카사딘이 앞으로 균열이동을 사용하면 그때 카사딘에게 딜을 넣어줍니다. 리메이크 이후 카사딘은 무조건 근접평타를 때려야지 딜이 들어가기 때문에 포커싱에 매우 취약합니다. 카사딘이 위험에 노출되었을때를 놓치지 말고 극딜해주면 됩니다.

Lissandra(리산드라)
리산드라 상대하기 아주 어렵습니다. 하지만 파훼법이 있습니다. 간단한 팁을 몇가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qw를 맞추고 바로 돌아와라
평타 한대 더 때릴려는 욕심을 부리다가 리산드라의 속박을 맞고, 미니언에게 같이 맞으면서 큰 손해를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qw를 맞추고 바로 인장으로 돌아오는게 딜교환에 이득이 됩니다.

2. 사슬이 아주 중요하다
리산드라는 사슬을 맞았을때 e를 쓰고 탈출하거나, 르블랑을 죽이는거 말고 도망치는 방법이 없습니다.
사슬을 맞췄을때 w를 아끼면서 q,r,평타등을 치면 큰 이득을 얻을 수 있습니다.

3. 갱킹에 생각보다 약하다
cc기가 많고 사거리가 긴 이동기가 있어 상대적으로 갱킹으로부터 자유롭다고 평가받고 있지만, 스킬을 모두 사용해야 하고 일정 시간이 지나야지 긴 거리를 이동할 수 있으므로 버스트딜링을 넣거나 cc기를 동반하면 필킬을 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못크면 할 게 없는 리산드라 특성상 갱킹의 부담이 아주 크게 느껴질 것입니다. 우리 정글러가 엘리스, 리신 처럼 cc기와 딜링이 강력한 정글러라면 미드갱을 요청합시다.

이 외에도 어려운 챔피언은 매우 많습니다

말자하,애니비아,룰루,빅토르,케일,럭스,신드라,브랜드 등등..

사실 르블랑은 짧은 궁극기로 일방적인 딜교 + 정글러와의 호흡+ 암살 때문에 프로대회에 나오는거지 라인전이 강해서 나오는게 아닙니다. 라인전에서 이득보겠다고 막 앞으로 w쓰시고 그러면 박살나요

상대법은 추후 추가로 작성하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막타를 놓치지 않으면서 딜교를 열심히 합시다.

정글이 카정을 당하면 르블랑은 꼭 커버를 가줘야 합니다. 

기동력이 좋아 합류도 빠른데 cc기도 있고 딜도 세서 보통 2:2를 이기기 쉽습니다. 

예외) 적 미드 ,정글 = 룰루, 리신 이런 깡패들이면 잘 생각해서 커버를 가야 합니다.

초반 운영법

 1렙 딜교법 : 평w평 돌아오기 (w는 적 스킬 피할때 사용)


 이 딜교의 핵심 : 나 혼자 천둥군주 터뜨리기 (중요)


 

중반 운영법

 핑와를 하나씩 꼭 사서 미드 양쪽부쉬나 칼날부리캠프 옆에 깔아줍시다. 

 우리팀 정글의 동선을 적에게 숨길 수 있습니다 (중요)

 그리고 가끔 이걸 지울려고 적 미드가 무리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땐 감사합니다 하고 받아먹을려고 하다가 적 정글이랑 서포터한테 다굴맞고 죽을 수 도 있으니

맵리딩을 하고 받아먹으시는게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렌즈를 돌리면서 적 와드가 없는 곳에서 w로 적의 신경을 긁어줍시다.

 적당히 눈치보면서 해야합니다. 막 wr쓰고 적 cc기 맞고 죽으면 트롤됩니다 트롤

 가끔 적 서폿이 와딩을 하러 오는데, 적이 물몸 서폿이면 바로 저승길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알리스타면 궁극기를 빼주시면 됩니다. 근데 브라움 트런들 레오나는 못죽임 깝치지 마셈

 

팀파이트시 역할

 르블랑 입장에선 미드 한타가 그렇게 반갑진 않아도 꼭 해야할 상황이 있을 겁니다. 

(우리팀이 초반위주 조합이고 적팀이 우리보다 못컸을때, 적이 5:5가 더 안좋을때, 적팀 중 몇명이 다른 라인에 있거나 집에 갔을때)

 한타하기 전에 기억해야 될 몇가지 원칙입니다.


 우리원딜이 잘큼 - 탱커를 죽인다

(이럴땐 우리 원딜이 잘커서 적 탱이 방어템 위주일 가능성이 큽니다. 르블랑이 죽이기 딱 좋은 상대입니다)


 적 이니시에이터가 강하다 

 ㅌㅌㅌ 싸우면무조건짐 우리팀의 지원이 불가능한 상황에서 르블랑이 딜을 넣을려고 하면 망합니다.

 

예외) 나는 이니시를 안걸렸고 벽뒤에서 한박자 늦게 합류했을때 : WR을 맞춰서 이길거같으면 WR로 광역딜을 넣고 장렬히 산화합시다

우리팀이 이니시를 걸었다 - QR로 적 원딜이나 미드 전장이탈시키기 각나오면 사슬까지맞춰서 죽이기

                                 WR로 광역딜 넣기 (우리팀 이니시가 아무무,세주아니일때)


이 상황대로 한타를 하게 되면, 적팀이 슈퍼플레이를 하거나 아군이 슈퍼쓰로잉을 하지 않는 이상 한타를 거의 이길 수 있습니다. 한타를 이기고 나면 적 타워,억제기,오브젝트,적 정글 카정,와딩 중 상황에 따라 가장 큰 이득을 챙길 수 있게 판단해야 하고, 게임을 끝낼 수 있으면 무조건 끝내는게 르블랑에게 이득입니다. (후반으로 갈 수록 르블랑보다 적 원딜이 쎄짐)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작성자가 고3이라서 앞으로 게임을 자주 할 수 없을것 같아요. 다이아5만 찍고 이번 시즌 인증하고 다음 시즌 더 높은 티어로 찾아뵙겠습니다. 읽고 도움되셨다면 더 많은 분들이 공략 볼 수 있도록  엑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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